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조암 문화에서 조암 문화의 정신적 특징.
조암 문화에서 조암 문화의 정신적 특징.
혁신 정신. 혁신은 사회문화 발전 진보의 동력이며, 강대국 부민의 근본이다. 전국시대에 조무령왕은 부국, 강병으로 합병후, 디와 제후국이 북쪽에 있었다. 그는' 후프 기병' 의 혁신적인 조치, 즉 호인의 옷을 입고, 말을 타고 화살을 쏘는 법을 배우고, 차전을' 후프 기병' 으로 개혁했지만, 조무령왕 성숙의 반대에 부딪혔다. 청자성은 중국이 성현이 교육을 받는 곳, 시, 책, 의식, 음악, 인, 덕이 실천하는 곳, 사방 소수민족과 다른 나라들이 본받고자 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이제 왕은 야만인의 옷을 입고 고대인의 교육을 바꾸고, 전통의 길을 바꾸고, 사람들의 사상을 거스르고, 학술원칙에 반항하며, 중국 전통에서 벗어났다. 후프 승마' 는 실시해서는 안 된다.
조무령왕은 "고금의 풍속이 다르고 고법이 다르다. 제왕들은 서로 공격하지 않고, 규칙을 지킨다. 시간을 준수하여 법률을 제정하고, 사건에 근거하여 의식을 제정하고, 자신의 상황에 따라 법령을 제정한다. 옷, 장비, 각자 자신을 위해 사용한다. 그러므로 천하는 예의일 필요가 없고, 고국은 고국일 필요가 없다. " 사회가 발전하고 변화하고 있고, 고금의 풍속 습관도 발전하고 있다. 현재는 시대의 실제 상황에 따라 법과 예절을 제정하고 변화에 따라 법령을 제정해야 한다. 옷 장비는 사용하기 쉬워야지, 반드시 고도치국으로 갈 필요는 없다. 결국' 후프 승마' 개혁이 이뤄졌다.
역사를 살펴보면, 어떤 혁신과 정치 개혁도 항상 정해진 제도 예의와 기득권에 위배되어 반대, 방해, 파괴를 당한다. 혁신을 견지해야 우리는 성공할 수 있다.
조화로운 정신. 사람은 항상 야망과 이상을 가지고 있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의 정신적 즐거움이다. 순자는 전국시대 조국 (지금의 한단) 사람이다. 그는 조화가 정신을 높이고, 정서를 초월하고, 성품을 도야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음악 교육은 기질, 아름다움, 쾌락 속에서 도덕 교육을 받게 한다. (존 F. 케네디, 음악명언) 음악은 군신, 부자, 촌장 간의 감정을 소통하고, 제조의 정을 불러일으키며, 종법사회의 응집력과 친화력을 강화시켜 각계각층의 사람들이 아름다운 음악을 즐기면서 존중, 우애, 조화의 목적을 달성하게 하였다.
견자는 "낙약, 례는 다르다" 지만, 악의 시행, 의식의 완성, 례와 즐거움의 공조가 서로 보완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희망명언). " 차이는 사회 계급 차이의 현실적인 필요성이다. 계약은 등급 차이로 인한 각종 충돌을 조화시키기 위한 것이다. 차이와 갈등 중의 조화와 조화를 인정하다. 그래서 왕도의 첫 의식과 음악은 사람들을 화목하게 만든다. "국민과 선하고, 의리를 온전하게 하고, 덕행이 고상하고, 풍속을 바꾸고, 함녕과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자비, 정의, 의식, 음악은 모두 화합을 본위로 하고, 목표는 일치하여' 미선융합' 의 화락경지에 도달한다. 조화는 재미있을 수 있고, 선량은 재미있을 수 있고, 불협화는 슬픔과 악으로 이어질 수 있다.
동중서, 서한광천 (현재 허베이 () 성 경현 서남) 사람. 그는 우주 창조의 기초이든 가장 완벽한 도덕이든 조화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 "무엇, 하늘도, 음양의 평평도, 그 가스는 가장 좋고, 물건은 타고난 것이다. 진심으로 그 화합을 선택한 자는 천지대복이라고 생각한다. 천지의 길은 비록 의견 차이가 있지만, 결국 평화로 돌아간다. "
포용 정신. 연조 문화는 "넓고 심오하다". 넓은 의미에서' 한의학' 을 개척한 편작은' 황제의 81 난경' 을 써서 맥진을 개척했다. 중권법치파의 심도는 권력자가 법률을 제정하고 권력을 행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유명한 변론파 대표 인물인 공손룡은' 백마비마',' 이탈백백' 을 주장하며 의식적으로 개념을 연구 대상으로 개념의 여러 관계와 차이를 분석하여 중국 고대 논리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한영 (기원전 200 년경-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30 년경), 서한현대한어시의 창시자,' 조선시전' 이 있다. 한영 외에도 심도, 공손용, 순자는 모두 한단인, 조인, 모두 인재이다.
좁은 연조 학자, 열국을 주유하거나, 박채장장, 박채장장, 자신의 철학 이론과 개념 구조를 현명하게 창조하고, 고도의 포용적인 마음으로 자신의 사고 체계를 창조한다. 순자는 조 () 에서 태어났고, 그 정치 학술 활동은 치 () 추 (), 진 (), 조 () 등에 두루 퍼져 도가 (), 묵가 (), 명 () 법의 사상을 흡수하여 유가 사상을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카오,, 카오 루이 공무원 을 평가하기 위해, 생활 리우 샤오 는 \ "공식 시험 \" 을 썼다. 그는 유, 도, 이름, 법을 한데 모아' 인물지' 를 쓰고, 사람의 재능을 선관의 근거로 확정하고, 인재를 인간의 본질의 표상이라고 여겼다. 그는 여러 각도에서 다층적으로 인물의 기질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유도의 담담함, 무미, 중화, 중용 등의 관념을 융합하여, 방해받지 않고, 의론을 분별하기 위한 견고한 인재 기반을 제공하고, 위의론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실사구시. 실사구시' 라는 단어가 널리 전해지면서 고전으로 추앙받고 있다. 그 전전은' 한서하 간 왕헌전' 에서 나왔다. 하간 왕 유덕은 "옛날부터 지금까지 사용되어 실사구시" 였다. 당나라 하이쿠는 "당신이 사실을 얻을 때, 모든 진리는 진실이다." 라고 말했다. 만약 사실이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것을 가리킨다면, 그것들의 현상, 본질, 가상성은 모두 차이가 있다. 예를 들어,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감성소득의 현상 차원에서 시각장애인이 코끼리를 만지고, 우물에 앉아 하늘을 바라보고, 이 산에 있고, 뱀을 그리는 것은 일이나 사물의 진실이 아니다. "진실을 구하다" 는 것은 진실을 추구하는 것이다. 이성적인 탐구를 통해 우리는 사물의 진상을 알고, 진리의 지식을 얻거나, 가상 시공간에서 진리의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역사적으로 이암학파로 불리는 엄원발은' 실사구시' 를 실학으로 바꾸었다. 안원은 송여성과 주가' 이해만 가르치라' 며 일을 할 줄 모른다고 생각한다. 객관적인 사물의 진실을 존중해야만' 실사구시' 를 할 수 있다. 노력하지 않으면 진실을 추구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허공으로 흘러들어간다.
근심의 영혼. 대부분의 조암 사상가들은 심도, 공손용, 순자, 동중서, 구멍, 소옹, 류인, 안원, 이영과 같은 한 나라의 흥망에 대해 책임을 지고 있다.
유아인 (1249-1293), 성인이 되었습니다. 그는 남송, 양진, 원말이라는 세 가지 갈등이 첨예하고 사회 위기가 깊은 시대에 살고 있다. 원나라는 민족 차별과 억압 정책을 실시한다. "천민의 생활은 똥과 같다." " 보주는 성을 도살하지만 장인은 자유롭다. "수십만구의 시신은 도시 등과 거의 하나가 된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전체 lizhou 도시는 폐허가 남아 있지 않고, 소름 끼치며, Liu yin 의 몸과 마음을 강하게 흔들었다. 유생으로서 유은은 사회적 지위가 낮았지만, 제세를 자신의 책임으로 삼았다. " 가슴에 돌보천이 있다. "하루 종일 인민이 근심하며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것을 기대하며 유가 사상이 전승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혼란이 있은 후, 국민들은 지쳐서 집이 파괴되었다. 나는 평생 황제에 대해 걱정했고, 뒤돌아보면 그림을 그리는 것이다. "산산조각 나고 잔혹한 현실에 직면하여, 여전히 더 아름답고 행복한 삶을 갈망하고 있다. 비록 그것은 유토피아의 그림이지만.
혁신 정신. 혁신은 학술 문화 발전과 번영의 생명선이다. 만약 혁신이 억압된다면 학술 문화는 쇠퇴하고 심지어 소멸될 것이다. 조암철인은 지혜로 창조한 삶의 지혜와 사상으로 새롭고 부국강민을 내세워 융유, 법, 이름, 음양이 일체인 다원일체의 문화를 창조했다.
연조 다문화의 융합은 이론적 사고, 예법 통치, 윤리 혁신을 위한 광활한 천지를 열었다. 중의학의 개척자, 유명한 백마비마 () 의 창시자 공손룡 (), 유교 사상의 중요한 대표 인물인 순자 (), 고금 문학과 시의 모형 (), 한영 (),' 독유 ()' 의 개척자 동중수 (), 인재학의 창시자 유소 () 가 고전분석으로' 오경 정의' 의 구멍을 편집하는 것. 모두 혁신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새로운 얼굴을 개척하고 있다.
- 관련 기사
- Shen Congwen 의 소설에서의 전통 축제
- 가구 구매에 대한 경쟁 협상 기준은 무엇입니까?
- 옷가게는 어떻게 인테리어를 합니까? 즉, 보기 좋고 개성이 있고, 또 돈을 절약할 수 있습니까
- 인교판, 국어 제 1 권' 16 년 전의 추억' 교안.
- 의미가 있는 그림 - 유치원 교사가 방역 활동가들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 마음이 따뜻해지는 그림을 그립니다. 이 유치원 교사의 작품을 어떻게 평가하시나요?
- 디지털 음악의 변화
- 캄보디아 춤은 어떻게 발전했습니까?
- 중양절 고시 문장 (80 구 정선)
- 서양 영화사의 두 가지 전통은
- 신에너지에는 무엇이 포함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