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원절의 진정한 의미-오늘의 핫스팟 222 년 7 월 3 일에 가방을 쓰는 방법
중원절의 진정한 의미-오늘의 핫스팟 222 년 7 월 3 일에 가방을 쓰는 방법
작은 패킷의 수는 일반적으로 여러 개이며, 각각 잘 써야 한다. 각 조상은 여러 봉지를 봉인할 수 있고, 각 후배의 이름으로 각각 서명할 수도 있고, 부부의 이름으로 서명할 수도 있고, 가족의 이름으로 서명할 수도 있다. < P > 글을 쓴 후 작은 패킷은 단독으로 소각할 수도 있고, 큰 짐 안에 넣어 다른 물건과 함께 소각할 수도 있다. < P > 큰 보따리 표기법 < P > 명용 큰 보따리는 풀종이로 접어서 만들어졌으며, 보따리는 일반적으로 45cm×5cm 규격입니다. 정면 * * * 은 5 행으로 나누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세로로, 쓰기 형식으로 "중원화 보따리", "상봉", "고조코 × 공 × × 맏이", "손씨 ××× 증손자 × × 현손 × ×
고인의 아들이 살아 있다면 보자기를 쓸 때의 호칭, 대출은 아들 위주이다. 즉,' 중원화 보따리',' 상봉',' 고현시험 × × 맏이가 받는다',' 남자 ×× 율손 × × 증손자 × × 현손 × × 삼가구' 를 차례로 쓰는 것이다. 보자기 뒷면에' 봉함' 이라는 글자를 써서 봉함을 표시하고, 우편으로 보내는 길에 다른 사람이 가져가지 못하게 한다. < P > 만약 돌아가신 어머니에게 보따리를 썼다면 중간 줄은' 고현정 × 부 × 노인네' 로 바뀌었다. 선인에게 짐을 주는 것 외에 일반적으로 마부 기네스 한 봉지를 보수로 주고, 보자기 앞에' 마부' 라는 글자를 쓰면 된다. < P > 어떤 사람들은 한두 개의 특별한 보자기를 쓰고, 정면중간에' 구역업주, 고혼야귀' 라고 쓰고, 오른쪽에는' 혼하가 유용하다' 라고 적는다. 무덤산지주' 와 무인제사 고혼야귀에게 주는 축의금이다. < P > 중원절에 왜 가방 < P > 가방을 태워야 하는지 보자기라고도 합니다. 종이돈을 약 1 센치 두께의 겹겹으로 나누고 표지로 포장하면' 가방' 이 됩니다. < P > 위안 메이는 "신제조화 불타는 가방": "광둥 사람들은 7 월 3 일에 종이 돈으로 봉하여 불태우고, 이름은 불타는 가방이라고 불리며, 각각 그 선조들을 모시고 있다." < P > 매년 음력 7 월 15 일은 일본의' 추석 분절' 으로,' 중원절' (어떤 의미에서 중원절은 도교에 속하고, 추석은 불교에 속한다), 어떤 곳은' 귀신절',' 시고아' 로 불리는데, 일명' 죽은 사람의 날' 이라고도 한다. < P >' 귀신절' 은 흔히' 7 월 반' (일부 지역은 13 또는 14) 이라고 불린다. 속전으로 돌아가신 선조는 7 월 초에 염라대왕에 의해 반월 석방되었기 때문에 7 월 초에 조상을 영접하고 7 월 반에 조상을 배웅하는 풍습이 있었다. 조상을 보낼 때, 종이돈은 "조상들이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돈을 태웠다. 한편, 이용자 이름이 적힌 종이 봉투에 돈종이를 담아 제사를 지낼 때 불태워' 불타는 가방' 이라고 부른다. 연내에 돌아가신 사람은 새 가방을 태우고, 얼마나 큰 체조를 하고, 세상을 떠난 사람은 1 년 이상 낡은 가방을 태웠다. < P > 중원절의 진정한 의미 < P > 중원절은 이채롭고 풍부한 문화적 함의를 지닌 명절이다. 그것은 불교의 종교적 신념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도교의 본토 문화도 가지고 있다. 중원절은 우리나라 전통문화의 전달체로, 사람들의 귀신 관념과 종교 신앙을 반영하고 있으며, 동시에 우리 문화의 정수인 효도 문화도 반영한다. < P > 불교에 따르면 중원절의 근원은 목련이 어머니를 구해준 이야기다. 목련은 어머니가 지옥에서 고생하는 것을 차마 참을 수 없고, 광시 1 방 스님을 모시고, 어머니를 위해 속죄하고, 결국 어머니를 해방시킨다. 이 이야기는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이야기 자체는 효도 문화의 한 표현이다. 그것은 부모에게 보답하고 생전에 선을 행했다는 신념을 선전하는 것이다. 또한 중원절의 풍습은 선조에게 제사를 지내는 것이다. 제사 행사는 상주시기에 이미 문헌이 기재되어 있다.' 시경' 의 4 편' 송송' 은 제사악가로, 사람들의 가장 원시적인 조상 숭배를 반영한다. 또한 제사 활동은 우리나라 수천 년 문화의 변천에서 이후 유가가 주창한 효도 문화와 하나가 되어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제사) < P > 효는 단순히 선행부모로 이해될 수 있지만, 깊은 의미에서 효는 더욱 윤리규범, 일족 관계를 처리하는 방식, 질서의 수립이다. 제사조는 선조에 대한 그리움과 추모를 표현한 것으로, 부계 관계를 유지하는 매우 중요한 방법이며, 제사조는 바로 이런 부계 관계의 반영이자 기탁이라고 할 수 있다. < P > 중원절은 효도 문화의 전승으로 사람들의 감정의 전달체이다. 우리나라 고대 문화의 핵심 중 하나인 효도는 유석도 세 곳의 극찬을 받았고, 오늘날에도 효도 문화는 여전히 시들지 않고 있다. 중원절을 중시하고 전통 효도를 제창하는 것은 우리 사회 발전에 큰 도움이 된다.
- 관련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