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왈츠'가 무슨 뜻인지 알려줄 수 있는 사람 있나요?
'왈츠'가 무슨 뜻인지 알려줄 수 있는 사람 있나요?
왈츠 댄스 왈츠(Waltz)는 라운드 댄스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자기를 즐겁게 하는 댄스의 한 형태입니다. 왈츠라고도 알려진 왈츠는 종종 왈츠라고도 불립니다.
왈츠 댄스 개요
왈츠는 라운드 댄스라고도 알려진 볼룸 댄스에서 가장 초기이자 가장 중요한 형태의 셀프 엔터테인먼트 댄스입니다. "왈츠"라는 단어는 원래 "구르는", "회전하는" 또는 "미끄러지는"을 의미하는 고대 독일어 단어 Walzer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왈츠는 속도에 따라 빠른 왈츠와 느린 왈츠로 나누어진 후, 빠른 왈츠를 비엔나 왈츠라고 불렀고, 비엔나라는 단어가 없는 느린 왈츠는 왈츠에서 진화한 것이다. 비엔나 왈츠. 3스텝 댄스로서 왈츠의 기본 스텝은 각 구간마다 1박자에 1단계, 3박자에 3단계이지만, 한 구간에 2~4단계의 구체적인 댄스스텝도 있습니다.
빠른 왈츠와 느린 왈츠 모두 회전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둥근 춤'이라고 불린다. 느린 속도로 인해 왈츠는 여러 회전 외에도 복잡하고 다채로운 댄스 스텝으로 발전해 왔으며, 많은 스텝이 기본적으로 탱고, 폭스트롯, 퀵스텝과 같은 이름의 스텝과 동일하지만 리듬과 스타일이 다릅니다. 또한 4대 기술이 왈츠에 종합적이고 완전하게 반영되어 있어 볼룸댄스를 배우기 위한 최초의 댄스 유형으로 꼽힌다.
왈츠춤은 느린 3박자의 춤으로 부드럽게 움직이며 연속적인 파도처럼 들어올리고 내리는 동작과 함께 부드럽고 능숙한 기울이기, 흔들기, 반사적이고 회전하는 동작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모양은 엄숙하면서도 우아하고, 쭉 뻗으면 넉넉하고,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그래서 '춤의 여왕'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1]
왈츠춤의 유래
연구에 따르면 왈츠라는 단어는 1780년경에 등장한 반면, 3박자의 '펭차차' 리듬을 지닌 원형춤은 아주 초기 단계였다. 이전에는 유럽, 특히 독일 바이에른과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농부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었으며, 왈츠 형식의 댄스 음악은 이미 17세기에 합스부르크 왕립 무도회에서 연주되었습니다.
자기 즐겁게 춤을 추는 왈츠는 오랫동안 농촌 지역에서 인기를 끌었지만 도시 사람들 사이에서 댄스 패션으로 자리잡을 수 있었던 것은 사회적 변화와 예술적 관심 때문이다. 18세기 말 프랑스 혁명과 유럽 국가들에 대한 막대한 영향력, 산업 혁명의 대두, 노동계급의 대규모 등장 등은 사람들의 자기 오락에 대한 요구에 큰 변화를 가져왔습니다. 댄스 스타일. 한때 인기가 있었던 미뉴에트와 가보트는 경직되고 절제된 스타일로 인해 단계적으로 폐지되었습니다. 여유로운 몸과 우아한 스타일을 지닌 왈츠는 갑자기 사람들(특히 프랑스인들)이 더욱 즐기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왈츠의 급속한 인기는 다양한 목적으로 자연스럽게 반대되고 방해를 받았다. 남자와 여자가 서로 꼭 붙어 있고 움직임이 너무 빠르기 때문에 부도덕하고 미개하고 심지어 저속하고 사악하고 보기 흉하다고 말하는 교회 외에, 원래 미뉴에트와 음악을 가르치며 생계를 유지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것을 옆구리의 가시, 육체의 가시로 여기는 다른 궁중무용들. 왈츠는 배우기 쉽고 자유롭고 편안해 많은 무용수들이 잠시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배울 수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종류의 춤은 미뉴에트처럼 복잡한 기술을 많이 익힐 필요가 없습니다.
보수적인 영국에서는 왈츠가 많은 사람들에게 미움과 두려움을 주기도 합니다.
당시 언론은 “요즘 할머니들은 돌풍처럼 방 안을 돌아다니며 춤을 추고 있고, 거즈를 입은 딸들은 거친 왈츠 음악에 맞춰 뛰놀고 있다”고 비판했다. 사람들은 길게 줄을 섰고 팔다리는 편안해졌으며 그들은 남편을 따라가며 신부의 밤의 신비함을 전혀 남기지 않았습니다. 슬프게도 지난 월요일 영국 법정에서 프랑스인의 외설적인 말을 보았습니다. 왈츠가 처음 소개되었는데... 팔다리가 엉키고 몸이 밀착된 이 에로틱한 춤을 보았는데, 영국 여성 특유의 엄숙하고 절제된 훌륭한 전통이 파괴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런 음란한 행위는 매춘부와 매춘부에게만 국한된 일이라 소란을 피울 가치가 없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사회의 존경받는 계층에까지 포함되어 악랄한 남자들에 의해 강요된 일이기 때문에 우리는 그것을 우리의 것으로 간주합니다. 자신의 딸들을 그런 치명적인 전염병에 보내지 말라고 부모들에게 경고해야 할 의무... 우리는 그것이 영국 사회의 어떤 도덕 계층에게도 더 이상 용납될 수 없다고 믿습니다. 밤에 밖에 나간 사람이라면 누구나 그 광경을 불안하게 볼 수밖에 없습니다. 우리 자매들과 아내들은 낯선 사람들에게 붙잡혀 임의로 껴안고, 작은 방에서 조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욕설은 유럽인들을 더욱 왈츠에 열광하게 만들었습니다. 혁명 직후 프랑스 부르주아지는 왈츠를 완전히 받아들였습니다. 통계에 따르면, 18세기 말 파리에만 700개가 넘는 댄스홀이 생겨났습니다.
1834년 이후 왈츠는 미국으로 퍼졌습니다. 미국에서의 첫 번째 거점은 보스턴이었고 이후 뉴욕과 필라델피아로 퍼져나갔고 상류층도 놀라게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19세기 중반에 이르러 왈츠는 미국 사회계에 뿌리를 내리게 되었습니다.
왈츠의 인기는 음악의 용이함과 부드러움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으며, 두 명의 위대한 오스트리아 작곡가인 프란츠 라너(Franz Lanner)와 요한 스테펜스(Johann Steffens)의 기여는 왈츠 댄스 역사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들이 창조한 베네치아 왈츠 춤의 역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이들이 만들어낸 베네치아 왈츠의 표준리듬은 분당 55~60박자의 빠른 속도로 현대인의 취향에 매우 적합하다.
왈츠 발전에 대한 미국의 기여는 왈츠의 두 가지 변형, 즉 보스턴 댄스와 헤지턴트 댄스에 있습니다. 전자는 느린 리듬, 길고 가느다란 보폭, 앞뒤로 움직이는 움직임이 더 많으며 후자는 세 박자에 한 걸음만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왈츠가 볼룸댄스 전체의 발전에 가장 중요한 기여를 한 것은 자연스런 몸의 움직임만이 지속될 수 있다는 사실을 점차 깨닫게 해준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볼룸 댄스가 더 이상 19세기에 그랬던 것처럼 클래식 발레에서 발의 다섯 가지 자세를 사용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왈츠댄스의 스윙
스윙 동작과 회전 동작은 분리될 수 없습니다. 이 둘이 공존하는 것은 엔진과 타이어의 관계이고, 회전 동작이 없으면 스윙 동작이 단단하고 불균형하게 나타나게 됩니다. 스윙하는 모습을 완성하려면 몸의 중심을 통해 몸을 돌리는 기술과 다리와 엉덩이의 움직임이 필요합니다. 어깨와 팔을 휘두르며 시간의 움직임을 구현하는 가볍고 우아하며 역동적인 댄스 동작입니다.
댄서의 사고 논리는 상체를 움직이지 않는 것이 좋은 현상이라고 생각할 것이지만, 팔다리는 자유롭고 댄스 파트너 간의 협력과 조화는 몸의 회전 동작을 제한할 수 없습니다. 팔다리 근육이 이완 기능을 발휘할 수 있으므로 스윙하기 전에 회전 준비를 해야 합니다.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에서 몸을 약간 앞으로 밀며 어깨를 이완하고 편평하게 눕힌 다음 허리와 허리를 잡습니다. 약간 꽉 조이고 몸의 무게를 손바닥에 싣습니다.
움직이기 시작한 후의 댄스 스텝에서의 턴은 몸의 턴이 아닌 발 사이의 턴을 의미합니다. 특히 여성의 경우에는 거의 앞뒤로 움직이는 정도가 전부입니다. 남자들에 의해 이루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