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세계 최고'로 알려진 마린의 중국식 펜홀드 슈팅 기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세계 최고'로 알려진 마린의 중국식 펜홀드 슈팅 기술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마린의 처음 세 가지 기술은 정밀함, 폭력, 속임수입니다.

1) 소위 정밀함은 마린 특유의 손 기술을 말하며 손가락 힘의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 힘 행사 과정 중에 조정할 수 있으며 보조 반응이 매우 빠릅니다. 백스핀에 대한 판단력은 매우 정확하며, 류궈량은 국가대표팀에서 백스핀을 이해한 최초의 인물이라고 칭찬했다.

2) 소위 폭력은 마린의 공격을 의미합니다. 폭력적인 도전과 폭력적인 비난은 마린의 두 가지 주요 무기입니다. 마린은 이 두 가지 킬러를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움직임을 지켜보는 것, 완전한 힘과 보험을 사용하는 것, 상대방의 수비 각도를 속이는 가짜 움직임입니다. Xu Xin도 갑작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지만 팀 코치는 Xu Xin의 실력이 Ma Lin만큼 좋지 않고 보험을 추가하는 것과 보험을 추가하지 않는 것 사이에 큰 차이가 없으며 중복 가치가 낮다고 말했습니다.

3) 소위 속임수는 마린의 작은 움직임이 상대의 판단을 방해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번은 지방팀 훈련이 있었는데, 마린이 서브를 위해 반대편에 서서 리시브 팀원들에게 내가 공을 돌리지 않고 서브를 했는데 아직도 십여 명이 서브를 해야 한다고 말했다. 왜? 마린이 상대에게 자신은 스핀을 하지 않겠다고 말해도 마린의 움직임이 너무 현실적이어서 모두가 그녀를 언더스핀으로 취급하지 않을 수 없었기 때문이다.

한번은 국가대표로 관찰하러 갔었는데, 마린 뒤에 서서 마린의 머리가 핑핑 도는 걸 지켜보고 있어서 쳐다봐도 분간이 안 갔다. 저는 최소한 순득점 2100점 이상을 기록한 선수이기 때문에 아직은 어느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마린의 실력이 얼마나 깊은지를 보여준다.

이 문제에 대해 다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 관점에 동의하신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시고 의견을 표현해 주세요. 예측불허의 서브, 가드하기 어려운 공격루틴, 옆으로 터뜨리고 베는 것이 특기이다.

현재 가장 교묘한 서브 체인지를 보이는 선수는 일본 선수 이토 미마이다. Ito의 로우 러버 플레이 스타일은 처음 세 개의 보드를 공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교착 상태 능력이 약하기 때문에 주도권을 잡기 위해서는 변화무쌍한 서브에 의존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토의 머리카락은 마린의 머리카락에 비하면 미미합니다.

1. 말형 서브는 '악마의 서브'라고 불리며, 옆으로 터지는 것은 탁구계의 독특한 기술이다. 슈퍼 일류 스트레이트 테이블 플레이어인 Ma Lin은 수년 동안 탁구계에 서서 "두 왕과 한 마리의 말" 사이에서 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Wang Liqin은 공을 수평으로 잡고 공격에서 매우 강력한 포핸드와 백핸드 샷을 제공하므로 서브 변화가 거의 없으며 Wang Hao도 스트레이트이지만 보드 수를 놓고 경쟁합니다. 선수로서 그는 자연스럽고 소년다운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직선 및 수평 타격 능력이 뛰어나며 그의 기술과 전술에 있어서 서브의 변화는 작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마린은 다르다. 마린은 거의 '일방적 공격'이다. 백핸드는 주로 밀기, 블로킹, 사이드 컷 등이다. 뇌를 사용하지 않고 서브할 때 변화를 주면 길을 연다. 긴 공으로 그녀는 아마도 보드가 백핸드를 누르게 될 것입니다.

인터넷에 널리 퍼진 것은 마린의 포핸드 포지션에서 제공되는 초단거리 슈퍼스피닝 백스핀이다. 이 공은 짧고 회전하며 공의 회전이 강하기 때문에 공에서 "뒤로"나는 궤적을 갖습니다. 보통 사람들이 이렇게 공을 직접 치는 것은 어렵습니다. 공을 너무 많이 문지르면 마린은 즉시 포핸드를 사용하여 공을 돌진합니다. 이러한 변경 가능한 서브에 의지하여 Ma Lin은 다른 사람들보다 시작할 기회를 더 많이 얻었습니다. 특히 공을 서브한 후 옆으로 터지는 포핸드는 그야말로 탁구계 특유의 기술로, 그 치명타는 기본적으로 '1타를 넘었다'.

2. 공의 컨트롤이 매우 섬세하고, 착지점 분포가 매우 까다롭습니다. 서브 외에도 Ma Lin의 테이블 위의 작은 볼 컨트롤도 처음 세 개의 보드에서 그녀의 장점 중 하나입니다. 짧은 스윙으로 Little Fatty를 테이블에 가두는 Malone의 서브 복귀와 마찬가지로 Ma Lin은 테이블에서 작은 볼 컨트롤의 대가입니다. 포핸드와 백핸드를 공개적으로 플레이한다면 마린, 왕하오, 왕리친이 우위를 점할 수 없을 것이다. 마린이 처음 세 개의 보드에서 상대의 공격 의도를 무너뜨리고 대신 테이블에서 선두를 차지한 것은 바로 이러한 예측할 수 없는 스몰 볼 스킬과 테이블의 다양한 착지 지점 때문이었습니다. 테이블 내 로브는 처음 세 개의 보드에서 Ma Lin의 중요한 득점 방법이기도 합니다. Ma Lin의 테이블 내 로브는 강력하고 빠르며 종종 까다로운 각도로 상대를 죽일 수 있습니다. 하나의 보드와 직접 점수. 플랫폼에서 수평 보드 트위스트 기술이 빠르게 발전하면서 Ma Lin은 처음 세 보드에서 공격할 수 있는 이점을 점차 잃어갔습니다.

쉬신이 대만 COSCO에서 교착상태에 빠졌던 것과는 달리, 마린은 국가대표 탁구의 전통적인 직선 속공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그러나 Zhang Jike와 같은 대만의 백핸드 트위스트 기술이 성숙하고 적용됨에 따라 Ma Lin의 끊임없이 변화하는 처음 3개의 보드도 쇠퇴하기 시작했습니다.

1. 수평판 테이블의 내부 나사 체결 기술이 더욱 발전하여 Ma Lin의 단면 태핑에는 더 이상 이점이 없습니다. 이전에는 Wang Maiqin 및 Wang Hao와 수년간 경쟁한 후에도 플랫폼에서 수평 판을 비틀는 기술은 아직 성숙한 단계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장지커가 등장하기 전까지 수평판도 '비틀기'로 무대에 손을 집어넣어 공격할 수 있었다. Zhang Jike의 테이블 내 트위스트 품질은 회전, 파워 및 아크로 인해 Ma Lin이 백핸드 위치로 제한되기 쉽고 측면 공격을 사용하면 Zhang Jike가 포핸드를 크게 비틀 수 있습니다. 각도. 특히 유기 접착제와 대형 볼을 사용한 이후에는 볼의 속도가 느려지고 선수들 간의 대결은 포핸드와 백핸드를 오가는 격렬한 교착상태로 변했다.

이런 상황에서 마린이 앞선 3판에서 우위를 점했던 것은 사라졌다.

뛰어난 교착 능력을 지닌 Xu Xin조차도 이제 Wang Chuqin, Fan Zhendong 등에 의해 백핸드 위치에 직접 고정되어 포핸드의 치명타가 제한됩니다. 유럽 ​​선수인 Francesca, Pitchford 등과의 경쟁에서 Xu Xin은 백핸드 포지션으로 플레이해야 했고 공을 로프트하여 수동적으로 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마린(Ma Lin), 쉬신(Xu Xin)과 같은 정상급 스트레이트 스케이터들이 역사의 무대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