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당나라 역사에 대하여)
급해요! 급해요! 급해요! (당나라 역사에 대하여)
그러나 누적은 돌아오기 어렵다. 비록 문풍이 한 번에 한 번씩 충격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당시 산문으로 글을 쓰는 사람이 많아졌음에도 불구하고, 소영사, 이화, 원결, 독고화, 양숙, 류관 등 수많은 고문 운동의 선구자들이 출현했지만, 중당 시대까지 여문은 여전히 상당한 세력을 유지하고 완고하게 구역을 차지하고 있었다. 류종원은 당시 여문 4, 6 명이 칭찬했던 상황을 묘사했다. "글레어, 자질구레한 짝꿍이다. 황색을 피우며 대화를 하며, 쏜살같이 뛰어다니다. 여사추, 금심수국. 궁의 침우가 진동하여, 스프링이 촉수에 닿았다. 관람자는 춤을 추고, 천둥소리를 자랑한다. " ("Qiqiao Wen") 은 화려하고 화려한 문풍에 반대하는 것에서 여체를 명시 적으로 배척한다. 세력이 약하고 성공적인 창작 실천이 부족하여 풍속을 움직일 수는 없지만, 한류고문 운동에 필요한 준비를 하였다. 한유 () 유종원 () 이 나와서 고문 운동을 제창할 때까지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 P > 한유 () 류종원 () 은 산문 () 을 반대하며 고문을 제창하여 당시 고된 투쟁을 거쳤다. 한유는' 풍숙논문서' 에서 그가 고문인 사람이 용납할 수 없는 상황을 자술하고 있다. "하인은 문구인데, 자측마다 마음에 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면 사람은 반드시 악으로 여길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은 의미, 사람 도 조금 이상하다; 큰 소리로 말하면, 사람은 반드시 크게 이상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류종원은' 다웨이 중립론사도서' 에서도 한유와' 유속' 이 첨예하게 맞서 싸우는 처지를 기술했다.' 한유분도 유속을 돌보지 않고 웃음과 모욕을 저지르고 후학을 소집한다. ...... 세계 과일 그룹 이상한 수집 저주, 눈 견인 을 의미 하지만, 단어 에 추가. 더 미친 이름, 서식지 장안, 요리 할 수 없습니다, 뿐만 아니라, 당겨 동쪽 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 수를 세어라. " 그러나 이렇게 격렬한 교전을 거쳐 정세에 변화가 생겼다. 한유의 제자 이한은' 창리 선생 집서' 에서 이 투쟁의 경과와 결과를 매우 간결하게 요약했다 한, 류, 그 문인, 추종자들의 완강한 투쟁과 꾸준한 노력으로 고문 운동의 대열과 기세가 끊임없이 커져 형식주의 문풍과의 투쟁에서 승리를 거두었다. < P > 오랜 기간 성행하던 여문과 맞서기 위해 한 () 류문 () 은 여문 () 이 일어나기 전의 선진양한 산문 전통을 무기로 내세웠다. 한유는' 다이령서' 에서' 비 3 대 양한의 책은 감히 볼 수 없고, 비 성인의 뜻은 저장할 수 없다' 고 주장하고, 류종원은' 다웨이 중립론 사도서' 에서 이 오경을 취해야 한다고 주장하고, 문문은 맹과 순과 장씨, 늙은 제자와' 서양전' 에 참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산문을' 고문' 이라고 부르고, 이 혁신을' 고문운동' 이라고 부르는데, 바로 이곳을 때린 것이다. < P > 고문운동은 문체의 혁신이 아니라' 도' 와' 문' 을 포함한 목표이다. 한유의 고문 이론 주장. 첫 번째 요점은 문재도이다. 그는 고문의 부흥유도를 밀접하게 둘러싸고 유가의 도통설을 내세워 도통으로 자처하였다. 그의 유도는 봉건 등급 압박 제도를 엄격히 수호하는 면도 있고, 현실을 겨냥하고, 현실의 모순을 해결하는 면도 있다. 예를 들면 대통합으로 정진 할거에 반대하고, 유도로 불도, 도이교를 배척하고, 이교의 확장을 해결하여 인민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문제 등이다. 따라서 그의 고문 이론은 우선 문과 도의 관계, 문장, 정치, 세교의 관계를 해결하는 것이다. 도는 목적이고 글은 수단이다. 두 번째 요점은 불공평한 주장을 제기하는데, 이는 그의 고문 이론에 활력을 더해 고문을 열어 현실을 반영하는 영역을 개척하고 현실주의 정신과 전투성을 갖추고 있다. 세 번째 요점은 작가의 수양과 문기설을 제시한다. 작가는 사상수양의 뿌리가 있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양육이 있어야' 기' 가 있고' 기' 가 있어야 언어를 적절히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그의 고문 창작론이며 내용과 형식의 관계도 더욱 해결했다. 네 번째 요점은 새로운 산문 기준을 제시했다. 그가 들고 있는 깃발은 복진 () 한 () 양한 산문 () 의 고고 () 로, 본질적으로 선진 () 양한 () 의 전통을 계승하여 당대 문법 언어를 흡수하여 비교적 통속적인 표현력이 풍부한 중고산문을 창조하는 것이다. 그의 이런 산문 주장은 중고문, 즉 당송문의 발전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졌다. 한유는 이렇게 말했다. "고문이 될수록, 어찌 그 문장만 가지고 오늘과 같은 자를 읽을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문명언) 고대인들을 생각해서는 볼 수 없고, 옛 길을 배우고 그 말을 동시에 통달하려 하고, 그 말을 통하는 자를 통해 본지는 고도에 가깝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제목 구양생 애사 후") < P > 류종원의 고문 운동 이론. 그는' 문자가 밍따오' 이라는 것이 한유의 문재도와 원칙적으로 다르지 않다고 주장했지만, 두 사람이 말한' 도' 의 구체적인 내용은 다르다. 류종원은 사상적으로 소박한 유물론 성향을 가지고 있어 정치적으로 혁신파에 속한다. 그가 부르는' 도' 에도 더욱 진보한 내용이 담겨 있다. 역사 발전관에서 유종원은 역사의 발전이 역사의 객관적 발전에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잠재력' 에 의해 결정된다고 생각하는데,' 성의 의미' 에는 결정되지 않는다. 즉, 발전의 근원은 성걸의 머리가 아니라 객관적인 현실에 있다. 사회의 치란관에서 그는 사회 안위가 사람이 아니라 하늘에 있다고 생각하고, "명령을 받은 사람은 하늘에 있지 않고, 그 사람은 그 사람에게 있다" 며, 제왕의 왕좌를 지키는 것은 하늘의 뜻이 아니라 인심의 등에 달려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그의 "도" 는 세상을 구제하고 익사하는 것, 즉 국민의 고통을 해소하고 사회를 평온하게 하는 의미를 더욱 강조한다. 그래서 그는 "도를 합치면 사물과 자기 자신에 가깝다" 고 말했다. 보도와 사물, 즉 사회와 국민에게 작용해야 한다. 그는 또한 "낯선 사람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는다" 고 분명히 제안했다. "낯선 사람" 즉 "생민" 은 백성을 가리킨다. 둘째,' 문인 밍따오' 과 관련해 류종원은 문학의 사회적 기능을 강조하고, 문장 () 가 반드시' 세상에 유익해야 한다' 고 주장하며,' 무채색, 허풍' 만 할 수 있는 무익한 글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셋째, 내용 기반 전제하에 예술성을 중시한다. "말이 어설프면 진흙" 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유행할 수 없다. 또 언사가 야비한 것은 쓰기에 충분하다고 말하지만,' 궐 그 문채' 는 사람을 놀라게 할 때 사람들의 이목을 돋우기에 충분하지 않아 후학경앙을 하고,' 입언불후' 에 도달하는 것도 군자가 취하지 않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 P > 주목할 만하게도 그들은' 도' 가' 문' 을 통해 표현되고' 문' 이' 도' 를 표현하는 데 사용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으며, 이는 문장 내용과 형식의 변증관계를 포함한다. 산문 쓰기의 경우, 즉 사상적 내용이 충실하고, 말이 있고, 언어문어가 자연스럽고 표현력이 풍부하며, 사상적 내용을 표현하기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사상 내용에서 오랫동안 유행해 온 화려하고 허황된 문풍을 역전시켜야 할 뿐만 아니라, 언어 형태에서 점점 더 구어에서 벗어나는 짝수 경향을 역전시켜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언어명언) 한, 류 등은 내용이 비교적 실재하고 언어가 구어에 가까운 산문 작품을 많이 써서 그들의 이론적 주장을 실천했다. < P > 한유 () 류종원 () 은 정원 (), 원 () 과 연 () 사이에 고문을 제창하고, 점차 상당한 세력이 있는 팀을 형성하고, 체계적인 명확한 고문 이론과 성공적인 고문 창작 실천을 통해 산문의 통치 국면을 타파하여 고문으로 문단에 부흥시켰다.
한유의 산문 창작. 그의 문장 대중들은 모두 겸비되어, 각 장르마다 좋은 편이 있다. 크게 다섯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범주는 논설문이다. 그의 논설문은 대부분 현실적인 타깃을 가지고 있으며, 과감한 견해를 제시하고, 이치가 당당하다. 일반적으로 말하자면, 문장 구도는 엄격하고, 계층이 분명하며, 논리적 이치의 힘을 가지고 있다. 두드러진 것은' 원도',' 사설' 등이다. 이런 종류에는 소품식 논설문도 포함되어 있는데, 짧고, 용맹하고, 재미가 넘치고, 엄숙한 이치가 교묘하게 짜여져 있다. "린 솔루션", "잡설" 등. 그것들은 본질적으로 논설에 속하며, 그 문장 표현 형식으로 말하자면, 또 다른 부류, 즉 소품잡문도 세울 수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서사문입니다. 이런 종류의 문장 은' 사기' 등 기사 의 우량 전통 을 잘 선재, 묘사, 묘사, 인물 이미지 를 묘사 할 수 있 고, 왕왕 의론, 서사, 서정 을 한 난로 에 강화 사상성 과 감동력 이다. 두드러진 것은' 장중승전 후 서술' 과 같다. 세 번째 범주는 서정적 인 텍스트입니다. 이런 종류의 문장 들은 왕왕 자질구레한 일로 감정을 서술하고, 문필이 소박하고 초롱하여 사람을 감동시킨다. 두드러진 것은' 제십이랑문' 과 같다. 네 번째 범주는 응용문, 즉 편지 증서 같은 작품이다. 이런 작품은 왕왕 매우 생동감 있고, 한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사람이 일에 대해 생발하며, 작가의 관점과 사상적 태도를 표현한다. 예를 들면' 동소남유하북서 보내기',' 이원귀반곡서 보내기',' 과목에 응할 때 인서' 등. 다섯 번째 부류는 해학적인 잡문을 낸다. 이런 종류의 문장 은 동방삭' 답객난' 등 해학적인 문장 체격을 계승하고, 자출기 로 재미있는 문필로 마음속의 불평을 털어놓는다. 예를 들면' 학해',' 가난문 보내기',' 모퇴전' 등이다.
류종원의 산문 창작. 첫 번째 범주는 논설문이다. 그의 논설문의 주요 특징은 사리가 치밀하고 논증이 강하며 필치가 날카롭다는 것이다. 《봉건론》은 대표가 될 수 있다. 두 번째 범주는 전기문입니다. 그의 전기문은 분명히 두 가지로 나뉜다. 하나는 인물의 사적을 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예를 들면' 단락 치우 일화' 는 수실제 폭행 호민의 뛰어난 행동을 쓰고,' 동구 부전' 은 소동의 지용 이야기를 쓴다. 다른 하나는 인물의 입전을 위해 정치를 발휘하는 것이다. 취해진 인물은 대부분 시정과 향야의 하층민이지만, 이 인물들의 품격, 기능, 정리가 통하는 부분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그 정도면 치도를 발휘할 수 있는 곳에 글을 쓸 수 있다. 예를 들어' 자인전' 이 지휘를 통해 조성한 자인립전을 통해 재상으로서의 원칙을 발휘한다면,' 나무를 심는 곽 낙타전' 은 나무를 심는 자를 위해 인신봉하는 이치를 발휘한다. 세 번째 범주는 우화 소품이다. 선진제자의 산문과 역사 산문에는 우화가 많지만 대부분 문장 중의 개별 구성 요소이다. 사다리종원은 이 전통을 계승하여 발전시켜 단독으로 한 편을 만들어서 그것을 일종의 독립문체로 만들었다. 그의 우화 소품은 모두 사회 중의 어떤 현상을 겨냥하여 성문을 구상하고, 깊은 교훈이나 풍자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미지가 선명하고 생동감 있고 전투봉이 풍부하다. 두드러진 것은' 삼계',' 비설',' 도롱전' 등이다. 네 번째 범주는 산수여행기이다. 대표작은' 영주 8 기' 이다. 그 특징 중 하나는 영주산수의 기이한 경승경을 묘사할 수 있다는 점이다. 8 편의 여행기에서 쓴 경치는 각기 특이하고 비슷하지 않다. 둘째, 경관 묘사에 시인의 신세와 고상한 정서에 스며들고, 모곤은 이른바' 가슴 속의 기풍을 토하는 것' 으로, 그의 산수여행기가 주입한 감정이 유난히 감동적인 힘을 더했다. 결론적으로 당대의 고문운동이 우리나라 고대 산문발전사에 기여한 주요 공헌은 장기 문단을 지배하는 형식주의 조류를 역전시키고 초기 산문의 우량한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과 발전을 이룩하여 산문 글쓰기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고 고대 산문의 발전 방향을 정립하는 것이다. 송대와 송후의 산문은 그 주류가 당대의 고문 운동이 다져진 기초 위에서 계속 발전한 것이다. < P > 물론, 이것은 고문운동을 거쳐 문단에 다시는 형식주의가 역류하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사실, 한 리우 후, 당나라 고대 중국 운동의 일반적인 발전 상황은 크게 두 가지 경향이 있습니다: 첫째, 리 ao 를 대표하는 편견, 현실의 범위를 반영하는 좁은, 첫째, 황보황, 일 Qiao 등의 "이상한 경향", 문장 난해한, 이것은 모두 고대 중국 발전에 도움이되지 않습니다. 만당에는 피일휴, 육거북, 나인 등의 소품문이 등장해 짧고 용맹하며 필봉이 날카로워 만당 문단에 광채를 더했다. 5 대부터 송초까지, 화려하고 아름다운 문풍이 또 한 번 범람했고, 북송신종년에는 양억, 유윤 등을 대표하는 서곤파가 나타났다. "언어 소리로 짝퉁이 갈라지고, 호를 시문으로, 상을 자랑한다." (구양수의' 수씨 문집 서열').
당대의 시인은 특히 많다. 이백, 두보, 백거이는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대한 시인이지만, 그들 외에 수많은 시인들이 하늘 가득한 별두처럼 있다. 이 시인들, 오늘 유명한 사람은 2,3 여 명이다. 그들의 작품은' 전당시' 에 보존된 것도 4 만 8 천 9 여 곡이 남아 있다. 당시는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다. 어떤 사람들은 당시 사회의 계급 상황과 계급 갈등을 측면에서 반영해 봉건 사회의 어둠을 폭로했다. 어떤 사람들은 정의로운 전쟁을 찬양하고 애국적인 사상을 표현한다. 일부는 조국의 강산을 묘사한 수려하고 애교가 많다. 또한 개인적인 포부와 처지를 표현하고, 자식들의 애모의 정을 표현하고, 친구의 친분, 인생의 애환 등을 하소연하는 것도 있다. 요컨대 자연현상, 정치 동태, 노동생활, 사회풍습에서 개인의 감정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예리한 눈초리를 피할 수 없고, 그들의 글쓰기가 제재가 되었다. 창작 방법에서는 현실주의 유파와 낭만주의 유파가 모두 있고, 많은 위대한 작품들은 이 두 가지 창작 방법을 결합한 전범이며 우리나라 고전시의 우수한 전통을 형성하였다.
당시는 형식이 다양하다. 당대의 고체시는 기본적으로 5 언과 7 언의 두 종류가 있다. 근체시에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절문이라고 하고, 하나는 율시라고 한다. 절문과 율시는 각각 5 언과 7 언의 차이가 있다. 그래서 당시의 기본 형식은 기본적으로 오언고체시, 칠언고체시, 오언절구, 칠언절구, 오언율시, 칠언율시 등 6 가지가 있다. 고체시의 음운격법에 대한 요구는 비교적 넓다. 한 곡 중, 문장 수는 적지만, 장은 길고 짧을 수 있고, 운은 바꿀 수 있다. 근체시의 음운격법에 대한 요구는 비교적 엄격하다. 한 편의 시의 문장 수는 제한이 있다. 즉 절구 4 구, 율시 8 구, 각 시 중 글자로 된 평정성, 일정한 법칙이 있어 운발을 바꿀 수 없다. 율시는 또한 중간 네 구절이 대결이 될 것을 요구한다. 고체시의 풍격은 전대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고풍이라고도 한다. 근체시는 엄정한 격법이 있기 때문에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율시라고 부른다. < P > 당시 () 의 형식과 스타일은 다채롭고 새로운 것을 내놓는다. 그것은 한위 민가와 악부의 전통을 계승할 뿐만 아니라 가행체의 양식도 크게 발전시켰다. 전대의 5, 7 언고시를 계승할 뿐만 아니라 서사연의 장편 거제로 발전했다. 아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