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손인의 예술사
손인의 예술사
손인은 1981년부터 1985년까지 중국미술학원에서 공부하는 동안 회화, 조각, 디자인에 대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연구와 훈련을 진행했으며, 미술사와 미술이론 공부에도 전념했다. 그는 중국 전역을 여행하며 중국 전통 문화와 예술을 연구하고 좋은 예술적 성취를 이루었습니다. 중국미술학원(본명: 절강미술학원)은 차이원페이 선생이 설립한 국립미술대학으로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미술학교입니다. 본교는 80년의 역사를 바탕으로 수많은 뛰어난 예술 인재와 대가 수준의 예술가를 양성해 왔으며, 중국 문화부 직속 중점 예술 대학으로 국내외에서 높은 학문적 명성을 누리고 있습니다. 세계 각지의 미술 거장들을 초청해 강연과 미술교류를 펼치며 다양한 학문과 첨단 학문으로 학문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문적 영향력이 국내외로 퍼져나가고 있다. Sun은 4년간의 연구 기간 동안 많은 미술 교육 엘리트와 대가들로부터 지도를 받아 예술적 지평을 넓히고 예술적 영성을 계몽했으며 미래의 예술적 창작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매년 우수한 학생과 장학금을 지급합니다.
손인의 예술창작 과정은 1983년 '부엉이100' 창작 초기부터 중국에서 학생이자 교사로 재직하던 시기까지 20여년 전이다. 1994년 말 예술아카데미, 2단계는 1994년 말부터 미국으로 이민한 이후 현재까지의 단계이다. 지난 20년 동안 Sun Ren의 예술 연구는 주로 수묵화, 유화, 세라믹 매체를 사용하여 추상 표현 예술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쑨런의 작품은 매우 활발하고 다작이며, 여러 측면에서 선구적인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는 중국 최초의 아방가르드 예술 운동의 중요한 대표자 중 한 명입니다. 1983년 작품 '부엉이 100'에서 손인은 동물의 원형인 부엉이를 표현하기 위해 수백 가지의 표현을 사용했다. 당시 일반적으로 이해되는 장식미술은 형태론과 그래픽의 의미론적 의미를 바탕으로 창조하는 미술철학의 방법론적 차원을 가리킨다. 이는 본질적으로 미술 교육계에서 진정으로 이해되지 않은 중요한 주제입니다. 이는 미술사와 인문학의 대가인 곰브리치가 어렸을 때 다양한 언어 형식을 훈련했던 상황을 연상시킨다. 1984년 졸업을 앞둔 손인은 미술 감상을 위해 중서부 6개 성으로 다니며 서북부의 광활하고 순수한 자연 경관을 통해 고도로 일반화되고 극도로 단순화된 표현 기법을 이해했으며, 대담하고 철학적인 상징을 창조한 최고의 추상 풍경화 시리즈 "Big Landscape". 창작 시기와 창작 양식으로 볼 때, '대산수'가 현대 미술사의 분류 기준에 따라 판단된다면, 이는 아마도 중국판 최초의 '미니멀리즘' 추상회화 그룹일 것이다. "큰 풍경" 시리즈의 그림인 "하늘과 땅 사이"는 나중에 상하이 연극 아카데미에서 드라마 "흑마"의 야외 공연 포스터로 확대하여 그린 그림에서 최고의 철학을 발견했습니다. 드라마 '블랙'의 영적 의미 해석. 1985년 여름, 손인은 졸업 작품 전시회에서 용천청자로 만든 "별이 빛나는 하늘"이라는 걸기 결합 작품 그룹과 "그릇의 우화 역사", "체스 배열", "십자가 비행"을 전시했습니다. Man'과 'Crop Ghost'는 중국 최초의 설치 작품이자 중국 현대 도자기의 선구적인 작품입니다.
1985년 가을, 손인은 현대 단편극 '천국의 햄릿'의 각본, 연출, 주연을 맡아 중국예술원 강당에서 성공적으로 공연됐다. 극은 초현실주의와 다다이즘, 액션미술 기법을 혼합하고 드라마의 특성을 결합하여 천국의 햄릿과 죽음 이후 개로 환생하는 고필리아의 결혼 장면을 보여준다. 이 공연은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상하이극단은 이 연극이 내년 셰익스피어 페스티벌에 참가할 수 있기를 희망하고 있다. '하얼빈 오페라'는 시각 예술 방법론의 범위를 확장하고 무대 연극에 창의적인 활력을 불어넣는 작품으로, 시각 예술과 드라마를 결합한 중국 최초의 현대 터무니없는 드라마가 되어야 합니다. 극에서 손인은 지구상의 생명체들 사이에서 인문주의의 지배력에 의문을 제기하고 '범인본주의' 개념을 제시하며 이 극을 '개 인본주의'의 대변인이라고 불렀다. 1985년 말, "85,86 예술 뉴 웨이브" 운동이 막 시작되었을 때, 중국 미술 아카데미의 Sun과 Gu Wenda 및 기타 6명의 교사와 학생이 공동으로 "86' 마지막 미술 전시회 NO.1을 시작했습니다. '라는 말은 보수적이라는 뜻이다. 폐쇄적인 전통적 예술체계와 예술체계의 종말이 도래했다는 것이다. 전시회가 열린 지 3시간 만에 전시회가 승인되지 않았고 작품에 성적인 주제가 포함되어 있다는 이유로 관련 부서에서 강제로 전시회를 닫았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중국 미술 역사상 가장 짧은 전시회이자 최초의 전시회일 것입니다. 이 그룹은 자체 전시회를 조직하고 이 활동을 통해 예술 창작에 대한 예술적 자율성과 반심판 정신을 반영합니다. Sun Ren이 전시한 작품은 "Dark Demon's Sleeping Kung Fu"라고 불리는 검은색, 흰색, 회색 톤의 대규모 작품으로, "Dark Demon's Kung Fu", "Dark Demon's Kung Fu", 『귀신해방』의 하나인 『상대적으로 말문이 막히다』, 『매달려 죽지 못함』 등의 작품은 『대풍경』에 이어 모두 미니멀리즘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된 초현실적인 의미를 지닌 추상적인 작품이다. 1980년대 중국 현대 미술 운동의 초기.
1988년 여름, 문화대혁명 이후 학교에 머물렀던 젊은 교사들의 첫 개인전으로 중국미술학원 전시실에서 쑨런의 개인전이 열렸다. 1986년부터 1988년까지 Sun Ren이 만든 그림. 수십 개의 도자기 조각품. 이번 전시는 특히 중국 회화, 조각, 도자기 학계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손인의 예술적 탐구는 전례 없는 새로운 영역을 보여주었다. 일부 교사와 학생들은 연속으로 4번이나 보러 갔고, 신문과 잡지에서는 중요한 보도를 했고, 절강 TV 방송국에서도 쑨런을 위한 특별 TV 다큐멘터리를 촬영했습니다. 손인(孫仁)이 창작한 현대 수묵화 '문화 초상화', '수묵 정물화', '생명 우화' 등의 작품에서 그는 새로운 예술적 방법론을 사용하여 중국 전통 수묵화를 재검토하는 한편, 그는 전통적인 펜과 잉크, 부적, 비즈니스 구성과 같은 핵심적인 형식적 언어 요소 외에도 다른 측면에서 상당한 반심과 혁신을 이루었습니다. 그는 전통적인 붓과 잉크 각인을 개별적으로 추출하고 이를 그림의 주제로 확대하여 날카로운 모서리의 기하학적 모양, 선 및 독창적인 동적 삼각형을 통해 창의적으로 재조합하여 원래의 추상을 부여했습니다. 글쓰기는 새로운 의미를 채택합니다. 그의 현대 수묵추상화 탐구는 당시 가장 진보적인 작품이었다. 이 작품들은 전통의 본질을 어느 정도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그림의 측면에서도 전통적 모델과 완전히 모순되었다. 이는 중국 전통 회화에서는 용납할 수 없는 변칙적인 현상인 것 같습니다. 사건이 발생한 지 20여년이 지난 오늘, 중국 미술계가 중국 전통회화가 발전의 어려움에 직면하기 전에 개척과 혁신의 길을 큰 소리로 외치고 있는 지금, 그 시대 사람들이 손인의 예술적 모험을 어떻게 바라볼지 궁금하다. 이번 전시에는 도자 작품이 대부분을 차지하는데, 이는 선 작가가 수년간 현대 미술과 도예에 대해 연구해온 결과물이다. 손인(孫仁)은 문화대혁명 시기 대학 입시가 재개된 이후 중국미술학원에 처음으로 남아 있던 도예교사 중 한 명이다. 그의 작품은 도자기를 그릇 장식으로 보는 전통적 이해를 완전히 깨고, 도자기를 국제 학술 수준과 동등한 수준의 전문적 정의로 끌어올린 것은 현대 도자기가 회화, 조각, 기타 어떤 형태로든 활용될 수 있는 독립된 개체임을 반영한다. . 예술적 수단을 사용하여 창작할 수 있는 예술의 유형입니다. 이번 전시는 학술적인 의미에서도 중국 현대도예의 새로운 시대가 도래했음을 보여줍니다. 1994년 말까지 손인은 현대 수묵화 창작을 이어가면서 중국 현대도자기의 초석을 다지는 데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그는 현대도예개념을 중심으로 한 중국 최초의 전문단체인 절강도자학회(Zhejiang Ceramics Society)를 조직, 설립하고, 제1회 『세계 현대도예 발전개요』를 편집했으며, 중국미술학원(China Academy of Art)에서 현대도예과 과정 개설을 담당했다. 현대도예의 창의적인 개념과 기법을 학생들에게 가르치며, 해외 전문가들과의 학술교류 활동을 많이 하였으며, 싱가포르에서 '중국 강남청자현대미술전' 등의 전시회를 기획하고, '현대도자예술'이라는 장문의 논문을 집필하였습니다. 중국도자예술의 발전을 종합적으로 전망하는 『문화적 추측』을 펴냈고, 『미술』, 『장쑤화보』, 『신미술』, 『부춘강화보』, 『도자기』, 『아시아 예술가』, 『대학』에 게재했다. Students", 대만의 "Lion Art", 한국의 "International Design Quarterly" 》 및 기타 출판물은 중국 현대 도예 예술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홍보합니다. 중국 작가의 유일한 작품으로 그의 작품 '쌍귀 그릇'이 학술적으로 가장 권위 있는 '제12회 프랑스 발로리스 도자기 비엔날레'에 선정됐다. 이 기간 동안 Sun Ren은 고난을 겪고 다양한 어려움을 극복하여 수백 개가 넘는 도자기 조각품을 만들었습니다. 그의 독창적인 벌집 모양의 구멍 미적 언어는 많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현대 중국 도자기의 대의를 개척하는 손선의 노고와 뛰어난 노력으로 인해 그는 현대 중국 도자기의 첫 번째 인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쑨런은 1980년대 중국 아방가르드 미술운동의 중요한 대표자 중 한 명으로 1988년 제1회 황산중국현대미술심포지엄과 1989년 제1회 중국현대미술회의 전시회에 참가했다. 이후 노르웨이 국립예술아카데미가 주최하는 '중국현대미술세미나', 미국 샌디에이고대학교가 주최하는 '중국현대미술세미나', 엑스포." 그의 수묵화, 유화, 도자기 조각은 모두 이 시대의 중요한 대표작이다. 그의 최첨단 학문적 탐구는 현대 중국 미술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1994년 말, 쑨원은 국제적으로 뛰어난 예술가로서 미국으로 이주했다. 그는 갑자기 중국의 단순하고 평화로운 학문적 상아탑과는 전혀 다른 환경에 들어섰다. 미국을 탐험하기 위해 바다를 건너온 외국인. 많은 용기와 지혜가 필요한 큰 도전입니다. 예술의 최고 경지는 예술가가 날카롭고 예민한 시각으로 시대정신을 표현하기 위해 독특한 방식으로 작품을 창작하는 것이라면, 예술가 자신이 살고 있는 시대와 환경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과 이해가 중요한 원동력이 될 것이다. 예술창작의 힘. 지난 10년 동안 다양한 문화와 인종이 공존하는 국제적인 생활 환경인 미국에서 가장 풍부하고 다채로운 삶의 투쟁 경험을 통해 Sun Ren은 사람 사이, 사람과 사회 사이의 관계를 더 깊이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예술가와 그들이 표현하고 싶은 세계를 이해합니다. 그는 많은 박물관, 미술관, 예술가를 방문하고 오늘날 세계의 예술, 경제, 문화, 종교 및 정치에 대해 더 많이 배웠으며 예술가로서 그의 이념적 영역은 새로운 수준에 도달하여 국제적 지평을 넓히고 길을 닦았습니다. 그의 예술적 발전을 위해 창조물은 심오한 축적을 이루었습니다.
그의 추상도자조각 <생명의 승천>은 작가의 투명화와 화염훈련으로 그의 구멍미학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작품에서는 작가의 인위적인 흔적이 사라지고, 마치 바람과 모래가 스스로 자라나는 독립적인 새로운 생명체와 같다. , 그리고 그가 새로 만든 대규모 현대 수묵화 "우연"과 "우리는 어디에 있습니까?" ""는 작가의 삶의 상태와 의식의 흐름을 추상적인 펜과 잉크 그래픽의 무작위 처리와 결합하여 다양한 의미를 지닌 상황적 공간을 만들어 현실 세계의 합리성과 세계의 비논리적 구성에 대한 의심을 표현합니다. 생각을 위해. Sun은 그의 예술적 경력이 성숙한 단계에 있습니다. 그의 중국에서의 10년 이상의 예술적 능력과 그의 10년 이상의 미국에서의 생활 경험 및 그의 국제적인 관점이 그의 뛰어난 재능을 더욱 발전시킬 것이라고 믿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공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