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누가 자금성을 지었습니까?

누가 자금성을 지었습니까?

상상과 그의 상산은 장인을 돕는다

북경 고궁은 상상과 상상을 비롯한 향산조 장인들이 단체로 지은 것이다. Shuanxiang 은 "luban" 을 연기하며 수석 디자이너입니다.

빠른 비상은 쑤저우 상산에서 온 범촌이다. 1398 에서 태어나 148 1 년. 향산은 산명이자 지명으로 쑤저우 () 서구진 () 에 속한다. 상산은 오중 제 1 봉 궁구산의 잔맥이다. 120 미터 높이만 있습니다. 작지만 우아하고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어 상당히 매력적이다. 목수를 비롯한 향산파는 고전 건축물의 다양한 일을 융합한 건축공들 (예: 목수, 석공, 칠공, 재공, 조각가, 산더미, 페인트공 등) 이다.

명나라 영락년 동안, 황상은 자금성, 천안문 광장, 오문, 궁전 두 개를 설계하여 지었다. 명나라 때 그는 삼대전, 오전, 육부, 어원을 재건하는 것을 이끌었다. 중국 무관이 베이징에 건설한 대부분의 건설은 모두 그에게서 나온 것이다. 그는 명청 2 대 궁정 건물의 기초를 다졌기 때문에 명대 자금성의 조감도 위에 빠른 모습이 그려져 있다.

쿠샹은 건축 구조에 능하다. "자로 좀 정확하다 ... 원래의 장소를 똑같이 만들다." 궁정 장식을 잘하며 수남 특색을 지닌 수식 채화와 관요의 벽돌을 궁전 건물에 운용한다. 그 자신은 "두 손으로 용을 안고 하나로 결합할 수 있다" 고 말했다. 그는 또한 혁신에 능하여 궁전과 청당 건축물의' 금강추석' 을 발명했다. 상서로운 기술이 뛰어나다. "모든 절, 다락방, 정자, 심지어 회랑까지 정확한 위치에 있다." 그는 곧 공업부 좌시랑의 위치로 승진했고, 그는 일품의 월급을 받았다.

당시,' 상상' 의 건축 조예가 추앙을 받았다. 일행들은 그의 기예가 기괴하다고 한탄했지만, 베이징에서 그는 "선생님의 말을 듣지 않고, 자기가 하고 싶은 말은 말할 필요도 없다" 며 황제도 "흔히 쾌루반" 이라고 불렀다.

만년에, 상상은 명나라 13 릉의 유릉 건설도 처리했다. 헌종성화에 이르렀을 때, 그는 이미 80 대였으며, 여전히' 루반' 이라는 칭호를 유지하고 있었다. 그는 시대의 건축 기술 수준의 대표로 향산파 건축공들 중에서 거장이라고 할 수 있다.

향산파 건축장인 집단은 직종이 완비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분업이 정교하여 고난도 건축 기술의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다. 예를 들어 목수는 "큰 나무" 와 "작은 나무" 로 나뉜다. 다목은 건축 대들보, 보 놓기, 도리, 서까래 깔기, 싸움, 처마, 양각에 종사한다. 작은 나무는 문 패널, 수직 장식, 창, 바닥 덮개, 난간 및 칸막이 벽과 같은 건축 장식을 합니다. 작은 나무 중 일부는 전문적으로 조각한 것이다 (청나라 이후 목공 중에는 전문 조각사가 있었다). 목각 공예 과정에는 전체 계획, 로프트 설계, 스케치, 층층 가공물, 상세 조각, 연마 마감, 페인트 닦기 등이 포함됩니다. 분업이 섬세할 뿐만 아니라, 상산방 도구도 매우 선진적이다. 예를 들어 목수가 사용하는 끌은 다섯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쪼개기, 둥글게 깎기, 비스듬히 깎기, 나비 깎기, 삼각 깎기 등 각각 크기나 각도가 다른 끌이 있다.

상산항 건물은 색채가 조화를 이루고, 구조가 치밀하고, 제작이 정교하며, 기계 배치 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공예가 정교하고, 명성이 천하에 널리 알려지며, 대대로 전해진다고 할 수 있다.

자금성의 탄생

명성조 영락이 베이징을 이전한 후 주디는 명고궁을 건설하기로 결정하고 규모, 기세, 정교함을 모두 남경을 능가하기로 했다. 상상으로 대표되는 향산당은 베이징에 자금성 건설을 신청했다. 기예가 뛰어나 모든 건축대군 중에서 갑자기 튀어나와 걸출한 장인이 되었고, 경상은 베이징 고궁 설계 건설의 리더로 발탁되었다. 한쪽이 물과 흙으로 한쪽을 기르다. 바로 태호상산의 풍수로, 한 무리의 상산인들을 자양했다. 이런 환경은 적합한 인재의 탄생을 위한 적절한 토양과 조건을 만들어 수수방관하는 인재 세포를 만들었다.

춘추전국시대에 무제의 야금은 제후국 중에서 높은 명성을 누렸다. 도끼, 톱, 대패, 깎기, 바칼 등 목수와 미장이가 사용하는 도구는 매우 정교하여 상산파 장인들에게 편리한 "무기" 를 제공한다. 상산과 태호 연안의 나무와 석두 (태호석, 석회석, 화강암, 옐로스톤) 가 건물을 위한 재료를 준비했다. 특히 쑤저우 교외에서는 양질의 벽돌을 굽는 가는 진흙도 생산된다. 기록에 따르면 쑤저우 () 치문 () 외곽의 사슴목 지역에는 벽돌가마가 많이 있는데, 황제에 의해' 어가마 ()' 로 명명되었다.

역사상 어느 왕조든 그 발전에 적합한 곳을 선택하여 궁전을 건설해야 한다. 춘추전국시대에 왕은 서희 () 를 파고, 우 () 와 상토 () 와 물을 천지처럼 맛보며, 허루에 대도시를 건설할 계획이다. 부차는 이향의 영암산에 관와궁과 대형 이궁인 남궁을 지었다. 고모수대에 세워진 고모수대는 규모가 놀라운 방대한 공사이다. 호뤼성, 관와궁, 남궁, 고모수대, 피어묘, 서자묘 등. 이 대형 건물들의 건설은 향산파의 장인을 낳았다. 건축 예술이 대대로 전해 내려올 수 있게 해준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한진 시대에는 불교와 도교가 오공전에 성행하였다. 남조 도관, 불사 수가 전무후무하다. 도관, 불사의 건설로 상산이 장인들의 대열이 점점 커졌다. 건축 기교가 보존되고 발전하였다.

당나라는 중국 역사상 휘황찬란한 시대로, 경제가 발달하고 문화가 선진하며 영토가 광활하다. 양무제의' 조각성인' 양혜지와' 회화성인' 오도자는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양혜지는 수많은 다른 형상의 불상을 사찰 (오늘 쑤저우 동산의 자제남사에는 원작이 남아 있음) 에 모시고 있어 절이 많고 향불이 성한 것을 알 수 있다.

쑤저우 () 는 태호 () 옆에 인접해 있어 풍경이 수려하고 사계절이 뚜렷하며 기후가 쾌적하여 사람들이 거주하고 살기에 매우 적합하다. 쑤저우부의 기록에 따르면 명대 쑤저우시에는 원림 27 1 좌석이 있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푸른 벽돌 데와, 강남의 특색을 지닌 쑤저우 민가 별나바둑은 상산이 건축예술을 돕는 거대한 성과로, 상산파 기술의 효과적인 전승과 인재의 출현으로 고궁의 창설을 위한 충분한 인재와 기술을 마련했다. 자금성의 건설도 향산파의 걸작이 되었다. 속상은 자연스럽게 강남의 건축 스타일을 베이징으로 가져와 융합했다. 당연히, 황상은 황제의 존칭이 된 황루반의 관리가 되었고, 좌공부 시랑은 향산파의 원조가 되었다.

이런 관점에서 오문화가 한 세대의 건축 예술 인재를 만들었다고 말할 수 없다. 오문화가 고궁을 낳은 것이다.

자금성은 중국 문화의 상징이다.

종백화 씨는 서양 예술사가 건축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우리는 중국 건축사가 고궁의 건물을 상징한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까? 프랑스 문화의 해가 중국에서 열렸을 때 시라크 프랑스 대통령이 왕궁 광장에 서서 중국 문화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문화라고 말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고궁은 입체화로 인류 예술 창조의 결정체이다. 전체적인 배치, 각 건축 설계의 위치, 건물의 색상, 선, 실내 장식에 이르기까지 그림과 같은 이념을 가지고 있다. 전반적인 인상은 생생한 매력이다.

뿐만 아니라 고궁은 중화민족의 우수한 품격을 지니고 있다. 합리적이고 원활한 공간 배치는 중국인들의 넓고 넓은 가슴을 드러낸다. 로비의 우아한 디자인은 중국 국민의 따뜻하고 우호적인 성격을 보여준다. 강남원림 스타일의 재현은 중국인의 자연에 대한 사랑을 반영한다. 정교한 실내 장식은 중국인들의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동경을 보여준다. 정교하고 정교하게 조각한 이 도안들은 중국인들의 진지함, 근면, 완벽을 추구하는 정신을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저 처마각들은 중국 국민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준다. ...

상상 (), 상산 () 과 상산 () 과 세계 각지에서 온 장인들이 자금성 () 을 세웠고, 오문화는 상상 () 과 상산 () 을 낳고 장인을 낳았다. 그래서 고궁은 오문화의 산물이다. 근본적으로 고궁은 중국 문화의 산물이다. 그 특수성과 독특성으로 고궁은 중국 문화의 상징이 되었다.

오문화는 상상 (), 상산 () 등의 장인을 낳고, 심주 () 를 비롯한 명사 () 와 서화 () 모두의 동치창 () 의 우수한 문화를 배양하여 오문화를 더욱 풍요롭게 하였다. 건축예술은 전통문화의 환경에서 대대로 전해져 왔으며, 내년 4 년 동안 건설된 쑤저우 원림 걸작: 졸정원이 가장 좋은 예증이다.

청대 건축계에서 활약한 야오씨 가족도 상산에서 탄생했다. Xiangshan 나무 Li village 의 야오는 뛰어난 대표자 중 하나입니다. 1866 에서 태어나 1938 에서 사망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야오 찬정은 훌륭한 목수로, 5 권의' 자업 유서' 를 썼는데, 지금은 이미 실전되었다.

은 아버지 사업의 절묘한 공예를 계승했을 뿐만 아니라 50 여 년의 건축 생애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았다. 그는' 건축법' 원작, 135000 자, 분 16 장, 52 판, 128 프레임 그림과 무성한 사진을 출판했다. 상산파 장인이 제자를 구수하는 습관을 바꿔 문헌의 부족을 메웠다. 그것은 매우 높은 학술적 가치를 지닌 걸작으로, 중국인들이 중국 남방 전통 건축의 진귀한 보물로 칭송받고 있다. 쑤저우 이원 유럽 샹젤리제, 광복향설해 매화정, 목독영암산 대웅전, 안가원림은 모두 그의 대표작이다.

지금 쑤저우 향산파의 고대 원림건물은 이미 외국으로 전해졌다. 로스앤젤레스의 여름원, 뉴욕의 현명함, 포틀랜드의 블루소원, 캐나다 밴쿠버의 이화원은 모두 중국 문화의 낙인을 찍었다. Xiangxiang 과 Xiangshan 의 장인들과 중국 문화에서 자란 모든 건축가들이 어떻게 행복하지 않을 수 있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