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영화의 논문 참고 사례?
영화의 논문 참고 사례?
영화는 매체로 문화적 내포를 강조하는 동시에 일종의 말이다. 인간 기술이 발달하면서 영화의 발전은 한 나라의 정치, 경제, 문화 등 각 방면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다음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수집한 관련 내용입니다. 여러분이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편 1
는' 도희야' 에서 한국 영화를 보는 페미니즘 색채 < P > 1, 범죄영화가 횡행하는 한국 드라마 < P > 한국 장편 영화가 사회 문제를 심오하고 예리하게 반영하는 소재로 유명하다. 유명한 한국 드라마 영화는' 용광로',' 7 호실의 선물',' 소원',' 살인추억' 등이다. 반영된 사회문제는 권력과 폭력, 아동, 성폭행 등이며, 실제 사례를 모델로 하여 체제의 폐해, 권력 남용, 하층 인민의 고난 등을 깊이 폭로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 범죄 영화는 폭력적이고 어두운 장면이다.
한국 전통범죄영화에서 권력을 장악한 사람은 보통 남성, 피해자는 보통 여성, 어린이, 지적 장애인 등이다. 여성은 전통 한국 죄악영화에서 약자, 피해자의 이미지로 많이 존재한다. < P > 2. 페미니즘 색채가 가득한' 도희야' < P > 전통한국 영화작품 중 여성은 가정주부나 직업여성의 이미지로 더 많이 등장한다. [1] 한국 영화작품에서 남성권 사회의 축소판을 볼 수 있다. 용광로',' 변호인' 과 같은 현실 소재를 반영하는 작품에서 권력을 통제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남성이고, 여성은 남성의 특권 아래 액세서리나 약세 집단의 대표일 뿐이다. < P > 와' 도희야' 라는 영화에서 이영남은 여성으로서 파출소 소장과 같은 권력을 가진 역할을 맡아 구상과 디자인에 페미니즘으로 가득 차 있다. < P >' 도희야' 의 영어판 포스터에는 김새론, 배두나 * * * 가 서로 껴안고 있다. 여자아이는 여자의 품에 기대고, 다친 눈빛은 흐리멍덩하게 카메라를 바라보고, 여자는 뒤돌아 보고, 하고 싶은 말을 하고 또 멈추는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 P > 바로 이번 포옹으로 도희의 상처를 폭로하고 이영남 소장의 마음을 감동시켰으며 유일한' 신체접촉' 으로 통제가능한 죄증을 남겼다. 학대자와 선행자 사이에 밀접한 연락이 생겨 구조 자체가 애매한 행위에 개입됐고, 사건을 엿보는 소장은 오히려 엿보였다. 이로 인해 이 영화는' 용광로',' 살인추억',' 7 호실의 선물' 등 폭력적이고 성폭행적인 장르 영화와는 차별화된다. 단순히 이원대립의 고통스러운 고발이 아니라, 호소하는 것도 남성권 사회 규칙의 개편이 아니다. < P > 과거 여성 장르 영화와는 달리' 도희야' 라는 영화는 여성과 권력 사이의 미묘한 관계를 보여준다. 권력을 장악한 여소장은 권력 때문에 운명의 놀림을 피한 것이 아니라, 권력 밖의 학대자 도희가 교활한 거짓말을 이용해 사태의 발전을 장악했다. 여기에 반영된 여성과 권력의 관계는 재미를 볼 만하다. < P > 3. 어른의 편견과 아이의 악 < P > 전통 한국 드라마에서 아이들은 보통 단순하고 약하고 착한 이미지다. 바비' 의 순영,' 7 호방의 선물' 의 예승,' 용광로' 의 피해 학생인 김연두, 진유리 등이다. < P >' 도희야' 는 전통 한국 드라마 속 어린이들의 이미지를 뒤엎고, 도희의 영화 속 이미지도 긍정적이고 사악하다. 의붓아버지를 모함하던 도희는 경찰에게 여소장이 그녀를 만졌다고 거짓말을 했고, 자신의 거짓말이 소장이 갇혔을 때의 도희를 발견하자 약소한 아이 뒤의 악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악은 타고난 것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그녀가 자란 환경과 관련이 있다. 저속하고 폭력적인 가정 환경에서 자란 도희는 어려서부터 강한 자기보호와 폭력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다. 여자 소장이 처음 마을에 들어갔을 때 도희는 그녀를 보고 도망갔다. 동창들에게 괴롭힘을 당했을 때 도희는 고개를 숙이고 말을 하지 않았다. 여소장이 다가왔을 때 도희의 강한 자기보호의식, 강한 불안감으로 도희가 자신을 위장한 것을 알 수 있었다. 소장의 여자친구가 찾아왔을 때 도희는 물건을 떨어뜨려 화를 내고 장면이 폭력적이었다. 전통이 단순하고 약소한 어린이가 가져야 할 이미지와는 달리 어려서부터 가폭행을 당한 도희의 뼈속 폭력 경향을 반영했다. < P > 하지만 어른의 편견에서 한 여자에 대한 레즈비언의 사랑은 단순하지 않다. 아이의 증언은 거짓말이 없다. 어른의 편견과 아이의 악은 이 영화가 전통 한국 범죄 영화와는 다른 깊은 점을 보여준다. < P > 4, 레즈비언과 연민 < P > 동성애자는' 인간의 뒷모습' 으로 인류 자신이 표현한 매우 중요한 보완캐릭터로, 동성애 스크린 이미지의 변화는 주류 문화체계에서 동성애자의 처지 변화와 인류 전체의 처지의 굴절을 보여준다. 게이 이미지의 스크린 진화 과정은 바로 이 변두리 집단과 주류 집단이 점차 문화간 교류를 개선하고 보완하는 과정이다. < P > 한 연구에 따르면 미국 타임지와 뉴스위크는 동성애자 수가 194 년대 2 편, 196 년대 25 편, 198 년대 95 편이 199 년대 151 편에 달하는 등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언론이 동성애자에 대한 묘사가 편견이나 비방색을 많이 띠고 부정적인 이미지로 묘사되는 것도 발견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레즈비언,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동성애자) [3]
남성 동성애자의 결혼은 최근 몇 년간의 보도와 연구에서 주목받고 있지만 여성 동성애자의 혼인 상태에 대한 연구는 매우 적다. 이것은 또한 남성에 비해 여성의 지위가 낮다는 것을 어느 정도 반영한다. Sara Karon 이 말했듯이, 성별, 인종, 민족마다 경험과 시각이 다르므로 사회의 인정을 받아야 한다. 이 지속적인 투쟁 과정에서, 레즈비언은 상대적으로 결석하고, 레즈비언의 존재는 소외될 뿐만 아니라, 많은 경우 근본적으로 부인된다는 것이 분명하다. 손중신, 장릴리, 27: 386 < P > 에서 동성애 화제가 유럽과 미국에서 이미 보편적으로 밝았을 때 한국에서는 여전히 심각한 윤리적 문제다. 배두나 역을 맡은 동무 경찰은 동지 신분으로 자리에 내려앉아 그녀를 좋아하는 소녀 도희를 만났다. 연민 때문에 여경찰은 도희가 가폭에서 벗어나 고통스러운 생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그러나 세속적인 편견은 한 여성 동성애자에게 이런 사랑이 연민을 초월한 것으로, 세속을 위해 받아들일 수 없는 기형적인 사랑이라고 생각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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