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서 내단

단서 내단

주역 참동계약' 은 중국 전통 내외 연단의 이론적 기초를 다졌다. 주도적 지위를 차지하는 제련기 사상은 천인의 화합론으로, 이순신과 낡은 철학을 융합하였다. 연단술은 자연계의 일월천운의 생성 운행 법칙을 따르고 건곤 (음양) 이괘를 근거로 자연의 변화를 역전시키고 자연의 공을 잡고 음양조화에서 본원으로 돌아가 허무의 길로 돌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이단의 경우, 우선 사람의 생명의 본질을 고찰해야 한다. 소위 "그 성을 고치려고 하면 그 생을 이롭게 하지만, 뒤늦게 생각하다니, 먼저 고려한다. 사람은 독특한 몸을 부여받았고, 몸은 일원으로, 원운천의 정밀함은 기양시작, 음양 () 이 도, 혼생 () 이기 때문이다. 양혼, 영, 영혼, 영이 서로 가정을 이룬다. " (3) 허무는 인간의 생명의 본질이고, 영 (영혼) 은 인체의 음양이며, 정단의 약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먼저' 벽을 쌓고 벽을 쌓는다' (정을 성으로하다), 귀를 굳게 막고,' 규칙',' 마음을 허무로 만들고, 당연히 생각하지 않는다', 허무함에 집중하고, 점차 몸이 강해지고, 촉촉한 얼굴을 하고, 사악하고 똑바로 서 있어야 한다 "정욕은 봄과 같고, 액체는 해빙과 같고, 처음부터 끝까지 흐른다. (4) 실제로 내기 운행 경험에 대한 묘사는 상당히 진실하다. 점괘 변리를 이용하여 불의 본의와 정력이 실천에서 변하는 궤적을 상세히 설명하였다. 후세의 내단 이론 모델과 축기련 삼관 등 수련법칙은 모두 이 책을 블루본으로 삼았다.

위버양 이후 위진 남북조 시대, 외단술, 설득술, 복식술이 대행하고, 내단술은 은폐된 것 같아 민간 비전 중에만 존재할 것 같다. 중당 시대에 위버양의 내단 이론은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다. 당현종 시대의 도사와 로는 내단 수련에서 풍성한 성과를 거둔 것으로 여겨진다. 장과의' 태상주' 묘은경' 은' 음부경' 의 철학 사상을 활용해 내면의 정련기 법칙에 대해 더욱 분명하게 설명했다. 나화는' 용호 구선경' 에 묘사된 내단술이 불교의 영향을 받는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러나 지금까지 도교계와 사회에서 성행하는 수련방식은 여전히 외단심복으로 남아 있고, 내단심복은 상대적으로 고요하다. 네이단이라는 도교 서적으로, 태현부 도장' 남국대왕 내단 9 장' 과 같이 네이단은 사실상 상청파의 집중심의 도라고 한다. 위버양의 네이단과는 달리, 일부 의심할 바 없는 도교 서적도 네이단이라고 한다. 만당 이래 삼교합류는 중국 문화 발전의 대세가 되었다. 유교와 도교는 불교의 영향을 받지 않을 수 없다. 특히 중국 문화와 하나가 된 선종은 더욱 그렇다. 종리권의 내단학은 선종과 융합하지 않고 기본 발전 노선으로 삼을 수 없다. 네이단과 선종은 수행의 기본 원칙상 많은 공통점, 즉' 무념' 을 가지고 있다. 종추선교사문집' 은 불교용어' 진공' 을 수행의 중점으로 삼았고, "생각이 없다면 진념이고, 진념은 진공이고, 진공은 일종의 상태이며, 점차 진리로 나아가고, 황홀함을 빠져나가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⑧ 종리권 제자 여동빈은 선도 통합을 내단 학설의 기본 특징으로 삼았다. 루가 황룡회지 선사에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하는데, 이때부터 선에 대한 믿음이 의심의 여지 없이 선과 도를 숭상한다고 한다. 그의' 타악기' 등은 네이단의 강령을' 인생 쌍수' 로 총결하고, 보수는 명심견성이며, 선종이 이른바 심인해라고 부르는 것을 완벽하게 설명했다. 수명은 정련을 의미하고, 가스는 내단의 시동 경로이다. 단수나 단수목숨은 편파적이고, 단수무수불수,' 영혼을 강탈하기 어렵다',' 거울처럼 보배도 없다',' 쌍수명만이 안정될 수 있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른바 인생 쌍수라는 것은 선과 내단 쌍수이거나 내단 수련을 기초로 선선을 배우는 것이다.

여동빈의 쌍수생, 선도의 이중 융합 사상이 후세 내단학 발전의 기본 노선이 되었다. 북송 이후 거의 모든 내단 유파는 여동빈에서 기원했다. 생명과 선을 결합한 내단술은 북송신종 왕조의 장백단에서 성숙했다. 장백단은 최초로' 오진편' 에서' 단' 이라는 글자를 써서 종코코부의 전통 단법을 충분히 발휘한 뒤 선종을 연구하고 선시를 쓰는 것을' 오진편' 의 속편으로 삼았다. 오침편' (속본 포함) 은' 주역 참여계약' 이후 가장 영향력이 크고 수준이 높은 내단학으로 인정받아 수십 명의 학자들이 중요한 주석과 주석을 달았다. 수시의 도교 수련 방법 목록에서 다음과 같은 현상을 발견할 수 있다. (1) 수시는 도교가 수천 년 동안 거의 모든 수련방법을 다루고 있다. 단테 학파와 푸코 학파, 네이단, 외단, 약을 먹거나 진사를 재배하든, 체액을 삼키든 숨을 참든; 마사지든 음식이든 또는 자기 재배 또는 자기 재배. 수시는 부지런히 토론하고, 부지런히 실천한다. 이러한 수련법은 결코 어떤 도가 학파가 한때 가지고 있던 것이 아니며, 서로 다른 문파 간에 교류하는 것은 더더욱 불가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스시에서 이러한 연금술을 얻는 방법도 알 수 있다. 그는 세 가지 방법이 있다. 그는 모든 도경을 통독했다. (자세한 내용은 "호자가 중남 태평궁 서당에서 책을 읽는 것" 과 "도경을 읽는 것" 을 아야코 전시 교수로 참조하십시오.) 태도가 진실한 도사로부터 얻은 것은 외래 단약의 수련, 숨결 처리, 진액의 삼키기 등을 포함한다. 인생 경험으로 볼 때, 백서를 읽고, 예배하고, 의술을 하는 등. 기질수양, 사인에 대한 이해, 의학보양, 생활에 대한 이해 등을 포함한다. (2) 효과적인 마사지, 취급, 태아 휴식 및 기타 운동. 네가 직접 보았다. 뿐만 아니라, 경험 많은 의학자로서 그는 자신의 지식과 경험으로 자신의 식생활 등 일상생활을 절대적으로 엄격하게 통제하고 사심, 비밀, 예약 없이 자신의 친구, 심지어 정적에게 열정적으로 소개했다. (3) 수시는 생명의 배려를 중시하지만, 심성의 수양에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인다. 즉 생명의 이중 수양을 진행하면서' 성' 수양에 더 복종한다.

그의 훈련 태도로 볼 때, 그는 도가 실용주의자이다. 수시는 일생 동안 도교에 미련을 두었다. 나머지' 소동포의 돌파' 는 불가의 힘만 이야기하며' 냉막' 과' 냉정함' 에 익숙해졌다. 사실 도교도 없어서는 안 된다. 수시는 도가의 냉막, 순수함으로 자신의 세상과 단절을 표현하여 권력자에게 일종의 자태를 나타냈다. 심규를 광남으로 보내다' 는 "황강에 온 지 4 ~ 5 년이 되었다" 고 말했다. 연기 속의 고독한 배 ... 명성은 마술과 같다. 공부가 제한되어 있어서 정말 기쁩니다. 나는 주사가 이미 너에게 지불된 것을 매우 부끄럽게 여긴다. " 스시의 대부분의 도교 수련 방법도 스시에서 기원했다. 유일옹에게 보내는 편지에서 "석이는 좋지만 결혼하려 하지 않아 부형이 강하다" 고 말했다. 일단 그물에 빠지면 그는 자살할 수 없다. 그러나 나는 이 마음을 잊지 않았다. 오늘, 나는 옷을 멀리하고, 나는 가장 죄책감을 느낀다. 돌아올 희망이 없다. 두문스크린네, 잠을 자고 밥을 먹는 것 외에는 비교적 자연스럽고 가슴에 실루엣이 있고 가시가 없다. 남편이 가르쳐 줄 수 있는 것을 훔치다. " 황주의 대량의 편지는 이 점을 증명할 수 있다.

그의 문집을 펴면 도가의 이론과 사상뿐만 아니라 도가의 인물, 도가의 36 동, 72 복지도 곳곳에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소년은 명리 (굴원탑) 를 생각하며 인생 사회 (선도산사슴) 를 한탄했다. 내가 늙었을 때, 나는 모든 것을 통찰했다. 예를 들면, "나는 평생 기다릴 것이 없다. 나는 이미 이 세상을 던졌다. 나는 모기를 업신여기고, 서로 부는 등." 저는 "동파신치인, 세진송에 젖은 것, 귀로가 있는 것, 나포비도" (도독산해경 13) 와 같은 도교로 돌아가는 통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교명사, 인물, 도장이 비교적 많이 사용된다. \ "왕 이순신 은 jianzhou 에 가서 종 초서 를 추구 \" 시 에서 \ "딩 닝 은 죽지 말라고 충고했다, 그는 연 송곳니 가 직접 받은 ...... 강 차 물 관개 뇌, 주사홍아가미 를 들고 있지만, 라인을 만들 수 없다고 말했다. 관조는 주석과 구리인 것 같다. " 네모난 눈동자,' 하동',' 물 보유',' 보뇌',' 단사' 등의 도교 용어,' 누출',' 도교동' 을 인용한다. 도가 인물도' 열자가 역풍을 거스르지 않고, 여전히 좡어 생계' ('장안도악전당') 의 열자, 장자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역풍, 역풍, 역풍, 역풍) \ "동포 교사 포옹 오래된, 도교 도 대추 를 맛. 클릭합니다 루브산을 유람하는 것은 아들에게 보여 주는 노래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소동파는 전후로 휘주에서 4 년을 살았지만, "몽둥이는 반부에 있다." " 그와 그의 아들 소과는 갈홍제단난로 근처에' 동파산방' 을 짓고 산방 근처에 단단을 정련했다.

동포는 그가 갈홍처럼' 고역당, 부귀를 버리고' 명산에 들어가 장수를 구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는 갈홍에 감탄하며 이렇게 말했다. "나는 늦게 도가를 배우는 것을 싫어하지만, 나는 젊음을 부끄럽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는 아들 수과를 주는 한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동포의 선생님은 늙고 소박하여, 진적은 일찌감치 전생에게 넘겨졌다." 스시의 꿈에서 갈홍과 정단 () 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그는 시를 지어 말했다. "진석 정원공 () 은 약간의 공덕을 쌓는다. 밤 에 따르면, 안개 에서 닫힌 문 뒤에, denglong 을 기억 해요. 불꽃놀이가 없는 단아궁이를 개발하여 세상에 은은한 구리를 점출하다. J 가 소식을 보내니, 나는 끝이 없다. 나는 전생에 포박자의 제자가 환생한 줄 알았는데, 평생 여전히 선생님이 되었다. 이릉씨는 이를' 내단학 연구의 원천' 으로 본다.' 내단론' 은 열쇠이고' 내단론' 은' 노자명',' 불후의 왕자 조비',' 동한' 내단론' 에서 처음 발견됐다. 이에 따라 그는 "그들은 내단술의 진정한 상징이어야 한다" 고 생각한다. (2) 내단 사상은 동파에서 빛을 발양하는 데 역점을 두고 도가' 1 을 지키고, 1 을 수리하고, 천제지' 라는 사상을 따르고,' 현석을 지키고, 눈을 감고 황정을 찾는다',' 황정 경전을 묵상하고, 기공 호흡을 한다. 그는 또한 댄법의 비유를 시로 내단의 많은 장을 남기고 내단 역사상 현란하고 다채로운 장을 열어 당시 내단의 하향식 발전과 전파사에서 대체불가의 역할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백옥두꺼비도 수시의 영향을 많이 받아 수시를 가족으로 여긴다. 소동파는 백옥두꺼비 선인들의 시사에서 흔히' 파선' 이라고 불리며, 수시를 아는 사람에게 참고할 수 있다. 즉 왕서가 창립한 전진도와 왕서 () 의 일곱 제자 칠진파 () 이다. 이 파벌은 수련에서 남종과 반대로 선성 후명을 주장하고, 먼저 탈정탈욕의 쿵푸를 하고, 마음을 지키며, 자신의 본성을 똑똑히 보고, 적자의 마음을 가지고, 먼지 오염을 원하지 않는 것이 비결이다. 그 이후로, 나는 진심부터 시작하여 정제, 정제, 정련을 차례로 했다. 북파는 순수를 주장하고 출가 금욕 고행을 주장한다. 원대 이후 북종단발은 남종과 이학의 이론을 흡수하여 명말 오수양, 청대의 유와 민일덕의 해석이 가장 뚜렷하다. 오수양은 신선과 불가의 결합에 관한 어록 및 신선 이론에 관한 것이다.

댄법은 네 단계로 나뉜다: 기초를 쌓고, 가스를 처음 단련하고, 중련영을 단련하고, 상련을 한다. 기초를 다지는 것은 자신을 정련하는 것을 중시한다. 즉 자신을 정련하는 것은 풍경을 이해하는 데 큰 힘을 들인 다음, 차근차근 정련하고, 가스를 정련하고, 신을 정련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서기민일덕의' 건물 안에 숨어 있는 고서집' 은 내단술의 묘사를 많이 수집했는데, 그중에는 황직통, 생자 생활, 음이란? 등 밀한 뜻은 진이 매우 가늘다는 뜻으로, 대문 꼭대기에서 시작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청초 중흥 전진도 도사 왕창월은 댄의 수련이 수계를 바탕으로 관지의 순서를 엄격히 따르고 윤리수양과 이해력을 중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내단파는 원초에 전진도남종에서 합병된 이도순의 학설을 가리킨다. 이씨는 남북 2 학을 총결하고 진남의 학설을 계승하여 도교의 모든 수련공법을 옆문 9 품, 점진법 3 승, 최고승세 종류로 나누었다. 그 중 후자의 둘은 네이단에 속한다. 삼승점진법, 하승 "심신을 큰 솥으로, 정기를 약으로, 심신을 물과 불로, 오장을 소소로, 간폐를 용호로, 정진씨로, 년, 월, 일을 뜨겁게 하고, 삼키고, 체관개를 목욕으로 하고, 입코를 삼중으로 하고, 신장 앞뒤를 헌으로, 오행한다 이것은 행복하고 장수하는 방법이다. 중도 () 는 건곤을 솥으로, 이칸 () 을 물불로, 흑토끼를 약으로, 정 (), 신 (), 영혼 (), 신 (), 신 (), 신 (), 신 (), 신 (), 신 (), 신 (), 신 AF 는 이것이 생명을 자양시키는 방법이라고 주장하며, 장기적인 안목으로 이어질 수 있다. 우수한 "천지를 큰 솥으로, 해와 달을 물불로, 음양을 화기로, 납 수은 은 모래를 오행으로, 성품을 용호로, 심성을 진종으로, 심신을 열로, 이자를 불로, 빛을 고체제로, 복내요를 야전으로, 심신을 심신으로 한다 AG 는 이것이 장수를 연장하는 좋은 방법이라고 말하며 과일이 불후의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이런 단법은 백옥두꺼비가 선 () 으로 인생을 고치는 길이다. 첫 번째 승마, "태극은 솥, 태극은 노, 청정은 희단, 무위는 배, 삶은 납 수은, 정지는 물과 불, 악의는 물불, 성품은 합금목, 청정은 목욕, 청렴은 고체제, 절욕, 정지는 세 가지 필수, 중도는 헌이고, 마음은 완성된다 이를 상품 선인의 도리, 수행성과라고 부르는데, "형신이 묘하고 도진이 있다" 고 할 수 있다. "아, 이런 승마법은 불선 맛이 진하다. 이 씨는 3 차 점진법이 각각 하 중 상사의 수양에 적합하고,' 상사' 는 할 수 있고, 뿌리가 있는 상사는' 항상 성있고 자연스럽게 죽는다' 고 생각한다. 중하층 사람들은 성생활을 하기 전에 점진적이고 점진적인 생활방식을 실시해야 한다. 이도순의 내단은 남북조 시대의 내단이 원초의 통합을 거쳐 고도의 성숙에 이르렀다고 말했다. 한편 당송 이후 네이단 집은 남녀 생리차이에 따라 여자 수련단이 남자와 달라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여성 수련단 전용' 여선단' 을 만들었다. 진대 왕형수의 제자 손두가 전진도 정파를 창설하여 전문적으로 여단을 전전하였다.

역대 쓴 여선시는 30 여 가지가 있는데, 예를 들면' 여선시',' 곤과 여선' 이다. 일반적으로 여자 정단은 정단부터 시작하여 먼저' 참홍룡' 의 힘을 발휘하고, 혈화기를 단련한 다음, 남성 정단의 방법에 따라 기련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이단 이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한말에 해명이 있어 만당이 성행하였다. 부처님, 유교, 의학의 장점을 흡수하여 성숙해지고, 점차 완전한 이론 체계와 다양한 수련 방식을 형성하였다. 그것은' 도덕경',' 음부경' 등 고전을 바탕으로 융도, 선, 이, 유, 의학이 하나로 합쳐져 인간의 생명이 성쇠하는 독특한 이론을 형성하며 기공, 의료, 인체 과학에 광범위한 영향과 깨우침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