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천진 사람들이 가장 잘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천진 사람들이 가장 잘하는 일은 무엇입니까?
천진에 있는 우리 집은 홍수와 가뭄이 많은 곳이다. 사람들이 섞이면 믿음도 섞입니다. 자연 숭배, 동물 숭배, 조상 숭배, 다양한 민속 신 숭배 등이 모두 포함됩니다.
기존과 동일합니다. 믿음은 유익해야 하고 요구에 응답해야 합니다. 오랫동안 믿어도 이익을 주지 않으면 사람들은 그것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민간신앙의 본질은 거래이다.
예를 들어 옥황각. 해방 직전인 지금은 언급하지 마세요. 당시 사람들이 '무효'라고 느꼈기 때문에 그 인기는 옆집 천후사(청나라 이후)만큼 좋았던 적이 없습니다. 심지어 1956년에 철거되어 초등학교로 바뀌었습니다.
자연 숭배
하늘 숭배
하늘과 땅, 해와 달, 별, 물과 불, 천둥과 번개, 산과 강 등. 그러나 우리 중국인들은 자연을 숭배하는데 이는 다른 나라나 문명과는 확연히 다릅니다. 즉, 우리는 이러한 자연적인 것들을 의인화할 것이다. 예를 들어 옥황상제는 하늘을, 지모는 땅을, 이십팔성주, 천둥신과 번개어머니, 사해용왕 등을 대표하며, 천상의 여왕을 포함한다. 실제로는 일종의 바다 신이다.
단순히 하나님을 숭배하는 토차교인들과는 다르다. Kunlun과 Qilian과 같은 오늘날의 단어는 모두 "천국"을 의미하는 Tocharian에서 유래했습니다 (Lin Haicun 선생님의 "Qilian and Kunlun"). 즉, 토차리안들도 "천국"을 숭배하지만, 중부평원과는 달리 신을 사람으로 변모시킨다는 것이다.
이 사람이 옥황상제다.
옥황제의 성은 광옌먀오레국의 왕세자 장(張)이다. 그의 어머니의 이름은 Bao Yueguang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Bao Yueguang은 Taishang Laojun의 꿈을 꾸고 옥황 제를 낳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왕위도 포기했다. 그는 깊은 산에 들어가 도교를 실천했고, 1억 3천만 겁이 지난 후에 옥황상제가 되었습니다.
우리 천진의 옥황상제 신앙의 증거는 주잔지 시대의 옥황각이다.
당시 이 건물 단지는 산문, 아치형 입구, 본당, 옆홀, 종루, 육각형 정자 등 여전히 매우 장관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볼 수 있는 것은 청서각뿐입니다. 과거에는 옥황상제 전체의 청서각 2층에 옥황상제의 동상이 모셔져 있었습니다. 이 동상은 매우 귀중한 문화유적으로 여겨져야 한다. 12개의 면류관, 9개의 의복 등을 갖춘 진·한(秦한) 황제의 모습이다. 일정 기간 동안 이 동상은 단지... 건설을 보조했을 뿐, 특정 구리 공장에서 반드시 다른 것으로 변한 것은 아닙니다.
지금 말씀드린 것처럼 옥황각은 청나라 때부터 존재해왔기 때문에 별로 효과가 없고 기적적인 발현도 없기 때문입니다. 향이 별로 좋지 않았고 대부분의 건물이 상대적으로 낡았기 때문에 1956년에 청서각을 제외한 모든 건물이 철거되었습니다.
도시에 사는 노신사는 위황거초등학교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이 시점에서 Yuhuang Pavilion의 모든 종교 활동은 사라졌습니다. 이전에는 옥황상제의 탄신일인 음력 1월 9일과 옥황제가 순회하는 음력 12월 25일에도 옥황제는 여전히 활기가 넘쳤습니다. 문앞에는 모바일 상인 등도있을 것입니다. 천진에서는 비교적 중요한 사원 박람회입니다.
현재의 청서각은 2001년에 개조하여 개관했습니다. 하지만 큰 종교 활동은 없는 것 같습니다.
땅에 대한 숭배와 믿음
하늘은 땅을 반대하고, 비는 바람을 반대하고, 대륙은 하늘을 반대합니다. 천국 이야기를 마치고 땅 이야기를 해보자.
여기서 언급된 땅에 대한 숭배와 믿음은 땅의 주인이 아니라 땅의 어머니이다. 투투 영주도 일종의 신앙이지만 후기에는 투투 영주의 아내인 투투 할머니와 결혼하기도 했다. 그러나 투투(Tu Tu)는 작은 지역을 관리하는 신입니다. 그는 평화, 부, 풍작 등 모든 것을 관리합니다. 예를 들어 죽은 사람의 일도 관리합니다. 투투 사원으로 가서 시계를 불태우고 제사를 지내며 지주에게 보고하겠다고 말했다. 죽은 자에게 저승에 등록된 거주지를 주는 것입니다.
대지어머니는 누구일까요? 대지모(地母)는 옥황상제(玉皇帝)와 같이 유명한 위대한 신이기도 하며, 하늘의 신, 땅의 어머니라고도 불린다. 어머니 대지 어머니는 상냥한 표정으로 탈것으로 사용할 물고기를 구했습니다. 옥황상제의 장엄한 황실 이미지와는 전혀 다릅니다.
천진에서 사람들이 대지신을 숭배하는 주된 이유는 자녀와 번영을 기원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렇다면 대지모 황후는 어디에서 숭배됩니까? 천호사(Tianhou Temple)이기도 합니다. 매년 음력 3월 18일이면 텐진 사람들은 대지모신을 숭배하기 위해 줄을 섭니다. 대지모상이 완전히 파괴된 것은 불과 50년 전이었는데, 그 후 1980년대 천호궁이 재건되었을 때 대지모상은 복원되지 않았고 천진의 대지모에 대한 믿음도 사라졌습니다.
해와 달 숭배
해와 달에 대해 함께 이야기해 봅시다. 평범한 사람들의 눈에는 해와 달이 한 명의 남성과 한 명의 여성, 즉 소위 Sun Star Lord와 Taiyin Star Lord로 보입니다.
옥황각과 천후사에 모셔져 있습니다. 이 두 신에게도 생일이 있습니다. 태양은 음력 2월 1일에 태어나고, 달은 모두가 알다시피 음력 8월 15일에 태어났습니다.
태양신 숭배에 있어서 더욱 흥미로운 점은 설탕케이크를 이용해 제사를 드리는 점이다. 매년 2월 첫날, 이웃들은 서로에게 설탕 쿠키를 선물합니다. 중화민국 시대에 이르러 이러한 신앙과 관습은 쇠퇴하고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 그런데 이번 8월 15일은 분명 중추절이라 전해졌나 봐요. 온 가족이 함께 모여 달을 즐기고 월병을 먹는 모습이 보존되어 전해지고 있지만, 토끼왕 등 일부는 현재도 도성에만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천진에도 있었는데, 매년 8월 15일이면 온 가족이 다 할 수 있는 긴 귀를 가진 사탕 토끼를 만드는 곳이 있었습니다. 당신의 아이에게 그런 것 중 하나를 사주세요.
설명 (최대 18자
달을 숭배하는 풍습도 있지만 천진에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당시에는 여성들만이 달을 숭배하러 왔고, 남자는 참여하지 않았습니다. 소위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고,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습니다. 달에 올라 점을 치는 활동입니다.
어떻게 할까요? 집에서 작은 게를 몇 개 사서 게 껍질에 아주 작은 양초를 꽂은 다음 게를 놓아두기만 하면 됩니다. 마당 곳곳을 기어다니며 게의 움직임과 멈추는 지점에 따라 별을 숭배하세요.
예를 들어, 가족이 말하는 행운의 별은 목성입니다. 설날에 '행운'을 바라는 것은 행운의 별에 대한 믿음과 숭배로 볼 수 있다.
루싱은 문창성과 서로 얽혀 있고 상충되는 의견도 있다. 어쨌든 그것은 6개의 별들로 구성된 문창을 숭배하는 것으로, 명예와 부를 관리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예전에 문창사, 문창각, 옥황각, 천후궁을 숭배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문창신에게는 천귀(Tian Deaf)와 디야(Di Ya)라는 두 소년이 있었는데, 이 두 사람이 비밀을 지킬 수 있다고 한다.
장수별에 관해서는 하늘에 상응하는 사람이 없는 것 같다. .
또한 세 명의 공자가 있는데 통칭하여 삼관이라 부르며 죄를 사하는 자이다. 같은 아버지, 성은 진(陳). 세 형제는 같은 어머니가 아닌 것 같지만 할아버지는 같다. 용왕의 세 딸은 동시에 잘 생긴 진 선생과 사랑에 빠졌다.
북두칠성은 천진 사람들 사이에서도 매우 인기가 높습니다. 거기에는 북두칠성이 모셔져 있습니다.
방금 말한 옥황상제 두목은 누구입니까? 그의 어머니인 보월광왕후는 9명의 자녀를 낳았습니다. 별과 남은 일곱 형제가 북두칠성을 형성했는데, 사람들이 두무를 숭배할 때 보통 옥황사와 천호사에 가는데, 이제는 눈 셋, 머리 넷, 팔 여덟 개를 가진 두무상을 보러 갈 수 있습니다. 9월 9일은 천진에서 두무의 생일입니다. 서민들은 두무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옥황상이나 천호궁에 가서 장수와 재난 구호를 기원합니다. 중국 발렌타인데이의 견우와 직녀. 그러나 그것은 여자와 여자의 문제이지 남자는 관여하지 않는다. 여자들은 오직 직녀를 숭배하고 그들의 손재주를 기원하며 바느질 바늘을 그릇에 던진다. 바늘의 위치에 따라 점술이 행운인지 불운인지를
여성의 경우 견우와 직녀가 함께 예배하며 침상과 직공의 화합을 기원합니다. 이렇게 말하면 부부가 1년에 한 번만 만난다는 게 얼마나 화목할 수 있겠습니까? 게다가 사람을 만나는 것도 너무 쉬운데, 일반인을 걱정하는 것은 좀 무리인 것 같습니다.
천둥신과 번개의 어머니, 허보, 포세이돈과 불의 신
기타 자연 숭배로는 천둥의 신과 번개의 어머니, 허보, 포세이돈과 불의 신( 이것보다 훨씬 더) )등.
천둥신과 번개마더는 엄밀히 말하면 하나의 시스템이다. 농업 사회에서는 주로 좋은 날씨 등을 보장하기 위해 많은 신이 붙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정의를 지지하는 일도 파트타임으로 처리합니다. 예를 들어, 일반 사람들은 나쁜 짓을 많이 하는 사람은 천둥의 신에게 맞을 것이라고 생각할 것입니다.
천진에서는 허보를 믿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황하의 신은 우리에게서 조금 멀리 떨어져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 천호궁에만 허보당이 있는데 용왕을 모시는 허보당에는 허보상이 없습니다. 용왕은 확실히 천후사에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다양한 사원에서 용왕을 숭배할 것입니다. 가장 유명한 곳은 Xitou의 Qianfu Temple입니다.
왜요? 천진의 용왕 클럽은 Qianfu Temple과 Yuhuang Pavilion이 공동 후원하기 때문입니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가뭄이 들 때마다 용왕은 옥황상제와 함께 비 정책을 논의해야 한다고 합니다. 이들의 대규모 우천 대비 세미나는 3일간 진행됐다. 옥황상제가 용태자를 찾으러 가는 경우는 있을 수 없습니다. 용태자는 옥황상제에게 가야만 합니다. 누가 우월한 지도자가 되겠습니까? 그 이후로 이것은 천진의 전통적인 제사 행위가 되었습니다.
용왕이 만날 때마다. 사람들은 시터우천부사(Xitou Qianfu Temple)에서 옥황사(Jade Emperor Pavilion)까지 사용왕 조각상을 운반했습니다. 가는 길은 매우 바쁘다. 물건을 파는 사람, 징과 북을 치는 사람, 예술을 하는 사람 등. 사람들은 또한 길을 따라 테이블을 설치하고 공물을 바칠 것입니다. 향을 피우고 기도하세요.
천진이 용왕대회를 마지막으로 개최한 것은 1916년이다. 공교롭게도 용왕회의가 진행되는 동안에는 비가 내리고 있었습니다. 앗, 서민들이 더욱 신앙심이 깊어져서 다들 용왕이 나타났다고 하네요~~
내년이 1917년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용왕의 발현이 더욱 널리 퍼졌고 천진에는 홍수가 발생했습니다. 심지어 Qianfu Temple 자체도 물에 잠겼습니다. 그 이후로 더 이상 이 용왕회의를 개최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용왕에 대한 믿음도 사라졌다.
이제 사해용왕을 보고 싶다면 천후사로 가면 됩니다. 천후궁 북당에도 사해용왕이 모셔져 있습니다. 그러나 사해용왕은 일하는 사람이 되었다.
그들은 하늘 여왕의 부하가 되도록 안배되었습니다.
이것은 천진에서 가장 중요한 신앙인 태후신앙에 대해서도 이야기합니다. 북송시대 복건성 여인 임모는 나중에 천상의 여왕이 되었습니다. 그녀는 천진 사람들이 사랑하는 여신이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천상여왕 역시 해신에서 만능, 다기능 여신으로 변신했다. 안전한 출입부터 명예와 부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아이를 구하고 낳는 것입니다. 그만큼 천진에서 가장 중요한 사찰박람회인 천진 황실박람회가 파생되었습니다.
천진 사람들의 전능한 여신 임모에 대한 숭배와 신앙으로 인해 전성기 천진에는 16개의 천호궁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들 테안허우사(Thean Hou Temple) 중 고대 문화 거리만이 보존되어 있습니다. 옛날에는 동문 밖 그곳을 소직구(孝治局)라고 불렀는데, 이는 하동 동쪽의 큰 직구에 해당합니다. 쿠빌라이 칸 시대의 건물이라고 한다. 논란이 있기는 하지만 원나라 때 건축된 것이 틀림없다. 향은 50년 이상 지속됩니다. 천왕상은 파괴되었고, 천왕전은 다른 용도로 사용되었습니다.
1985년에 천후궁이 재건되었으며 현재 천후궁에 있는 모든 조각상은 1985년 이후의 작품입니다.
천후궁과 천진황실회의에 대해서는 추후 별도의 이슈가 나올 예정이다.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지금은 그것을 제쳐두고 동물의 신념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동물 숭배 – 여우, 노랑, 흰색, 버드나무 물푸레나무, 유니콘, 말, 물고기, 새, 거북이
천진에는 여우, 노랑, 여우 등 10가지 동물 숭배가 있습니다. 흰색, 버드나무 재, 유니콘, 말, 물고기, 거북이 그리고 새 한 마리 더.
여우황, 백버드재가 더 유명해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죠. 여우, 족제비, 고슴도치, 뱀, 쥐. 그들 중 일부는 천진에서 성인 이미지를 부착할 것이며, 그들의 이름은 옆집 이웃처럼 들립니다. 예를 들어 Hu San 씨, Huang Er 씨, Bai 씨 등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바이 부인이겠지요. 바이 부인은 고슴도치입니다. 우리 천진 사람들은 고슴도치가 부와 건강을 상징하는 마스코트라고 믿습니다. 따라서 Bai 부인은 Thean Hou Temple에 모셔져 있습니다. 우상이 있습니다. 이제 천후사(Thean Hou Temple)에 가면 바이 노부인의 동상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우상은 1995년 순례자들이 기증한 것이며, 이전 우상은 없어졌습니다. 바이 여사의 신앙이 텐진 사람들의 마음 속에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족제비나 여우뱀은 물론, 아우라가 있을 뿐입니다. 그리고 이 믿음은 거의 차이 없이 어디에나 존재합니다. 쥐도 비슷합니다. 그러나 천진의 일부 사람들은 쥐를 부의 신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이 영리하고 예측할 수 없는 작은 동물이 여러분의 집에 부를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랍니다. 따라서 Yangliuqing 그림, 점토 조각상 Zhang Caiyu 등에는 모두 "The Mouse Marriage"와 같은 위대한 쥐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유니콘, 말, 물고기, 새, 거북이. 이들 5인의 상대적인 인기는 5선인만큼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는 가족 이름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천진의 기린은 주로 자녀를 보내고 자녀가 장수하도록 축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유니콘의 장수 자물쇠를 보세요. 그것이 바로 그 의미입니다.
세눈의 말왕자 말신. 수확에 관한 것입니다.
물고기, 새해 사진, 돈걸이 등을 많이 볼 수 있어요. 1년 이상을 표현합니다. 인생이 풍요로워지길 바라요, 그런 소망이요.
새는 주로 학을 숭배하는데 천진 사람들은 불멸의 존재라고 해요~ 장수를 기원한다는 뜻이에요.
어떤 사람들의 새 숭배는 붉은 새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기본적으로 속인들이 갖고 있는 믿음이 아니다. 소위 주작28성좌와 남쪽의 7성좌는 청룡백호현무와 함께 사방의 사신이라 불린다.
예전에는 거북이가 바다의 신의 역할을 했고, 서민들은 거북이가 영적인 존재이며 인간과 하늘 사이의 소통을 매개하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러므로 거북이는 행운과 불운을 아는 생물이며, 많은 점쟁이들은 거북이 등껍질을 이용하여 점을 친다.
지옥왕, 동월제, 성신
이러한 자연 숭배 신앙 외에도 천진시는 정통 신에 대한 신앙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지옥의 군주, 동월 황제, 성신 및 기타 신들이 있습니다.
대 자비의 안뜰은 지옥의 군주에게 헌정되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고인을 위해 기도하고 지옥의 주님께 경의를 표하러 갑니다.
동월제는 태산의 신이다. 태산은 중국 신화체계에서 매우 중요한 곳이라고 해야 할 것이다. "오산"이라는 용어가 생기기 전에 Yue는 특히 태산을 언급했습니다. Dongyue 황제, Bixia Yuanjun, Taishan Fujun, Tai산의 Naihe 및 Naihe Bridge, 그리고 영혼이 죽은 후 Tai산으로 돌아가는 소위 Taishan 지하 세계입니다.
지금까지도 타이안의 집값은 이러한 신화와 연결되어 있다. 그 후 다시 태산에 가서 태산의 신, 귀신, 전설에 관한 영상과 기사를 만들겠습니다.
본론으로 돌아가서, 천진 사람들은 동월제를 숭배할 때 그를 명계의 왕으로 여깁니다. 고인을 위한 기도입니다. 동악사는 구시가지의 동문 바로 바깥에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 천진 사람들은 그것을 동악사라고 부르지 않고 천기사라고 부릅니다.
70여 년 전 천계사는 큰 안뜰이 되었습니다. 동웨 황제에 대한 숭배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Tianqi Temple이라는 이름은 2003년까지 존재했습니다. 2003년 철거 과정에서 후퉁 티안치궁(Tianqi Temple Hutong)도 철거되었습니다. 이때부터 동월황제의 흔적은 모두 사라졌다고 할 수 있다.
성신의 신앙에 관해서는 하나는 글이 너무 길기 때문이라는 점, 또 하나는 성신사에서 하는 박람회도 별로 활기가 없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천진황제박람회만큼 훌륭하지만, 사찰박람회 전체가 규모도 최고 중 하나입니다. 따라서 추후 천후궁과 천진황제회의 영상에 반영하겠습니다.
몇 가지 민속신에 대해서는 나중에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예를 들면 문신, 난로신 등 자식을 낳는 수많은 신들, 행복의 신, 부의 신, 심지어 관음보살까지 그 외에도 각종 약신, 관사, 성자 등이 있다. 공, 허허의 두 신선, 침대의 신, 마구 등 바다의 여덟 신선. 이러한 민간신앙은 당시 천진에서 찾아볼 수 있다.
문신은 집집마다 찾아다니며 진충공과 위지공을 현관에 세워둔다. 집의 뒷문을 활용하면 위정을 뒷문에 세워야 한다. 이는 주로 집을 안전하게 지키기 위한 것입니다. 나중에는 다양한 문신들로부터 파생되기도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민문신과 축복문신으로 나뉘는데, 이 둘 역시 쌍으로 등장해야 한다. 지면이 제한되어 있어서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화덕주님, 하나님은 선한 말씀을 하시지만 땅은 투기하고 악하다고 합니다. 부엌신은 집안의 가장이시며, 이 사람 집안의 일을 기록하여 음력 12월 23일에 하늘에 보고하신다고 하십니다. 이 가족 중에 누구든지 실수하면 큰 실수는 300일의 생명을 잃게 되고, 작은 실수는 100일의 생명을 잃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누구도 감히 기분을 상하게 할 수 없습니다. 난로에 설탕멜론을 희생해야 하지 않을까요?
흥미로운 점은 해방 전 기사나 천진총기 같은 좀 더 진지한 책들에는 슈가멜론의 기능이 화덕왕의 입에 달라붙어 나쁜 말을 하지 못하게 하는 것이라고 말한다는 것이다. 난로의 군주가 더 달콤해야 한다는 것을 지금 내가 이해하는 것과는 다릅니다. 즉, 부엌신을 침묵시키기 위해 폭력적인 수단을 사용했다는 과거의 설명을 비폭력적인 뇌물수수에 대한 현대적 해석이 대체한 것이다.
스토브로드에 대해서는 다들 잘 알고 있고, 이에 대한 의견도 많다. 논쟁하지 말자. 모든 의견이 옳다. 아래 주제를 계속하자.
자녀를 보내는 신에 대한 믿음
천진 사람들은 관음보살을 포함해 너무 많은 신을 믿는다. 이것을 관음이라고 합니다.
천진 노인이 간황후라고 부르는 태산황후도 있다. 사실 그녀는 동웨 황제의 딸인 비샤 위안준(Bixia Yuanjun)이다.
황후의 후예, 아이를 낳는다는 뜻으로 지어진 이름이다. 우리 천진 사람들이 말하는 묶인 인형은 어쩌면 후손들로부터 유래되었을지도 모릅니다.
그 밖에도 천자황후, 백자황후, 모성황후, 사위황후, 산산황후 등 아이를 낳는 불멸자가 있고, 곧. 이 신들은 출산하는 여인을 제외한 다른 신들과 여신들이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자녀를 동반합니다. 이 생모는 다릅니다.
시어머니는 두 얼굴을 갖고 있다. 앞얼굴은 상냥한 눈썹과 다정한 눈매를 갖고 있는 반면, 뒷얼굴은 사나운 표정을 짓고 있다. 친절과 자비는 임신하지 못하는 여인에게 자녀를 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 악령은 아이들에게 겁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아이들은 자신을 낳은 엄마를 떠나기를 꺼린다고 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뒷모습을 이용해 아이를 놀라게 하세요. 일단 아이가 겁을 먹으면 휙~~ 태어납니다. 아이가 태어나면 왜 울까요? 무섭지 않나요?
아이를 낳는 불멸자 중 한 명에 주목하고 싶은 사람이 바로 장시안이다. 우리 천진 사람들은 그를 '장선예'라고 애칭합니다. 이 사람은 후술(後衆)나라의 맹장(孟長)이라고 한다. Hou Shu가 Zhao Kuangyin에 의해 살해 된 후 Meng Chang의 아내 Huarui 부인은 Zhao의 총애를 받았습니다. 이 부부는 너무나 사랑이 많습니다. 화루이 부인은 항상 전남편을 그리워합니다. 그래서 그는 맹장이 활을 들고 화살을 쏘는 모습을 그린 그림을 그렸다. 뜻밖에도 조광인은 그것을 보고 질투심이 많아 누구냐고 물었다. 화루이 부인은 말도 안되는 소리를 진지하게 말했습니다. 그에게 말해주십시오. 이것은 우리 쓰촨의 사위 Zhang Shenxian입니다. 이후 이 현상은 서서히 확산됐다. 오늘날에도 장셴예(張熱伯) 동상은 호화로운 옷을 입고 활과 화살을 들고 있는 남자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장선예에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보세요, 여기가 장선관이에요. 옛날 옛적에 장헌(Zhang Xian)이 이곳에서 숭배를 받았습니다. 특히 향이 강해요. 나중에 철거되어 장헌정이 재건되었으나 장헌 동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Zhang Xian에 대한 숭배와 믿음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환희의 신과 부의 신
환희의 신은 여신이고, 재의의 신은 민간인과 군인으로 나누어진다. 요즘 행복의 신은 기본적으로 새해에 행복을 표현하기 위해 우러러보는 사람의 지위만 유지하지만, 아마도 모든 주요 사찰에서 복의 신을 볼 수 있고 향이 강할 것입니다.
의사와 약을 보내는 신
의사와 약을 보내는 신은 여러 명 있습니다. 약왕은 손사묘, 변작, 화타, 피통 네 명뿐이다.
그 밖에도 풍산 야오왕사, 북문 밖 야오왕사, 노옌타 지역 야오왕사, 옥황각 천호궁 등 사찰이 많다. 제물과 향이 아주 풍부합니다. 특히 펑산야오왕사(Fengshan Yaowang Temple)에서는 매년 설날 대사찰 박람회를 개최합니다. 1994년 천후궁 순례자들이 요왕 동상을 기증했고, 천진에서는 요왕에 대한 신앙이 회복되었습니다. 1997년에 펑산야오왕사(Fengshan Yaowang Temple)가 재건되었습니다. 이 믿음은 아직도 존재합니다.
이 네 가지 외에도 천연두를 전문으로 하는 신들이 많이 있습니다. 점박이녀, 약선관, 천연두요정, 수창소년, 나오시공(3명), 그리고 천진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물을 나르는 형제 등 8명의 신선이 있습니다. 이제 1995년에 재건된 물병형제 동상을 제외하면 다른 동상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살리는 왕산할망도 있다. 그녀는 북경 묘봉산 출신(천진 출신으로 부유한 집안의 시어머니였다는 설도 있음) 출신이며 한때 당나귀를 타고 천진까지 왔다고 한다. Tianhou Palace에 들어가면 즉시 불멸의 존재가 될 것입니다. 왕할머니는 당나귀를 타고 소년의 안내를 받았다는 전설이 있다. 어디서나 질병을 치료하고 생명을 구합니다.
관공, 공자, 바다를 건넌 팔선인, 그리고 불멸을 관장하는 마고는 말할 것도 없다.
헤헤 얼시안과 베드시안
마지막 두 사람은 헤헤 얼시안과 베드시안이에요.
헤허 얼시안은 결혼의 신입니다. 과거 천진 사람들은 결혼할 때 일반적으로 천지신앙을 숭배했습니다. 신혼부부를 위한 기도에 사용됩니다.
이 침대에도 불멸자가 두 명 있다. 남자와 여자로 나누어지기도 합니다.
남자는 침대 주인, 여자는 침대 엄마라고 불립니다. 부부의 화목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기를 낳다. 아시다시피, 요즘 결혼하는 사람들은 강을 누르는 전통을 가지고 있을 것입니다. 이는 침대요정 숭배에서 유래합니다.
이 외에도 기원이없는 신도있을 것입니다. 예를 들어 구 천호 궁에는 어리석은 삼촌, 덩치 큰 유씨 등의 신이있었습니다.
이들 중 일부 신을 제외하고는 여전히 사람들의 삶에 남아 있습니다. 사실 대부분은 시대의 발전과 함께 역사 속으로 사라졌다. 이러한 예배 행위는 미신적이거나 무지한 것으로 묘사될 수 있습니다. 사실, 결국 그것은 더 나은 삶을 향한 우리 천진 사람들의 염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