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에 문 하나를 만드는 데는 몇 개의 공정이 있었습니까? 간단한 문에는 이렇게 많은 관심이 있다.

고대에 문 하나를 만드는 데는 몇 개의 공정이 있었습니까? 간단한 문에는 이렇게 많은 관심이 있다.

고대의 문과 현대의 문은 완전히 다르다. 고대 정원의 정문은 보통 쌍짝으로, 멀리서 보면 기세가 웅장하고, 가까이서 보면 디테일이 정교하다. 사실 고대에는 문을 짓는 데 신경을 많이 썼기 때문에 10 가지 구성 요소가 있어야만 완전한 문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각 부분은 세심하게 설계되어 있고, 많은 작은 세부 사항들이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자세히 관찰하지 않고서는 의도를 알아차리기 어렵다. 그래서 이번에는 고대 문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한번 보세요.

옛사람들은 "집은 포털이 관문이다" 고 말했는데, 문은 가정이 숨을 쉬고 숨을 쉴 수 있는 곳이며, 중국 전통 고대 건축물의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문은 고대 사회의 지위와 관직의 상징이며, 그 조형도 엄격한 등급제도를 구현했다.

오래된 집의 대문은 고대 건축 문화의 유구한 역사와 우리 고대 장인의 지혜를 보여준다. 이번 호에서 우리가 배워야 할 것은 고대 건물 대문의 구성 요소로서, 일반적으로 문틀, 문두, 문짝, 문못, 문루, 문고리, 문못으로 구성되어 있다.

문틀

문틀은 좌우 두 개의 프레임 기둥과 상횡으로 구성된 프레임으로, 집의 기둥 사이 또는 벽동 사이에 고정되며 주로 문부채를 배치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문 리프의 폭이 문 기둥 사이의 폭보다 자연스럽게 작습니다. 문 프레임을 추가하려면 여러 구성요소를 동시에 추가해야 하므로 문의 구조는 간단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많은 장식 세부 사항과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문틀에는 나무 문틀과 돌 문틀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나무 문틀은 일반적으로 나무 벽이나 양쪽 벽돌 흙벽으로 형성된 문 위층에 설치되며 석재 문틀은 두꺼운 벽돌 흙벽에 장착됩니다.

처음에는 문틀에 비를 가리는 간단한 양면 리프터가 있었다. 이 문 위의 작은 지붕을' 문 머리' 라고 부른다.

문머리는 기능적인 역할뿐만 아니라 장식적인 역할도 있어 문을 더욱 기세 있게 보이게 한다. 나중에 문 머리의 실용적인 기능이 점차 희미해지면서, 점차 간단한 커버 문의 장식물로 발전하였다.

문의 정교함, 문지방의 높이는 모두 이 민족이 한때 가족 관계를 얼마나 중시했는지 소리 없이 진술하고 있다.

문짝

문짝은 문 자체의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고대에는 두 개의 문이 있었고 하나 이상의 문이 있었다. 중국 고대 건축물에서 이런 문짝은 나무로 만든 것이다.

일반 주택의 경우 문 팬의 폭은 최소 0.5 미터이고 절, 궁전 등 대형 건물의 경우 문짝은 1 미터, 심지어 1 미터까지 갈 수 있다.

대문은 솔리드 재료와 중형 재료로 만들어졌다. 일반적으로 칸막이가 아닌 평평한 문으로 차폐 효과와 방어 성능이 더 좋다. 대문의 문판, 특히 주사칠에 많은 주의를 기울여라.

문베개

문부채를 지탱하기 위해 문턱 양끝에 잔기둥을 설치하고, 기둥에는 작은 구멍을 파서 문축을 배치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중심축을 지탱하는 부두를 "문베개" 라고 한다

굵직한 문축에는 거대한 문짝이 있는데, 전체 중심이 문베개 돌 위에 떨어져 그 주위를 자유롭게 돈다. 문 베개는 대부분 석재로 일명' 문 베갯돌' 이다. 문침석은 일반적으로 두 부분으로 나뉘는데, 일부는 문짝 안에 있고 일부는 문짝 밖에 있다.

문베개가 문밖에 드러나는 부분은 조각한 것이다. 즉 옛사람들이 늘 말하던 것이다. 아름다운 외관과 정교한 도안은 장인들에게 충분한 시전 기예의 공간을 남겼다.

문 머리핀

문비녀는 고대 건물 대문 상인방의 장식품으로, 고대 여성의 머리 장식에서 유래한 것으로, 그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문은 원래 문틀에 문못을 고정시켜 문을 돌리게 하는 데 사용되었는데, 두 개의 문못은 고정적인 역할을 할 수 있다.

고대에 소위' 문 문 문' 이란 고대 대문에 있는 문침을 가리키는 것이었기 때문에 문침도 등급을 매겨 집주인의 신분을 표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문) "가구 대" 의 수는 주인의 직함이 1 ~ 5 품 6, 6 ~ 7 품 4, 다른 작은 관원 또는 일반 대박이 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문비녀는 모양이 다양하고, 정면에 조각하거나 페인트칠을 하며, 진금이국적인 짐승의 도안이나 무늬가 장식되어 있다. 춘란샤호',' 추국화동매',' 상서로운',' 복록수드',' 천하태평' 등의 단어가 자주 있다. 문못이 두 개밖에 없을 때' 길조'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문 멀리언/문 고리

문짝의 스위치는 손을 잡는 데 도움이 필요하고, 손을 잡는 것도 문을 두드리는 기능이 있다. 손잡이를 보기 좋게 만들기 위해 손잡이와 문판의 연결부에' 문 심벌즈' 라는 받침대를 달았다. 심벌즈는 그 모양이 민간 악기의 심벌즈와 비슷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문 심벌즈는 실용성 외에도 강한 장식적 의의가 있다. 금속으로 만들어졌으며, 평면은 원 또는 육각형이며, 가운데에는 사발 모양의 원형 버튼이 돌출되어 있고, 버튼에는 고리나 금속판이 걸려 있다.

손잡이 주위의 부분은' 원' 이라고 불리며, 펀칭 무늬를 조각하거나 길조 기호나 여의무늬를 만들어 문 심벌즈의 장식 효과를 높인다.

방문객들은 문을 두드려 주인에게 알릴 수 있는데, 환관 가정에서는 문심지가 종종 동물의 얼굴, 즉' 누운 머리' 로 만들어져 액막이를 피하는 역할을 한다.

장수

텅스텐의 가장 특색 있는 형태는 머리를 깔고,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극품이라고 부른다. 대부분 구리로 만들어졌고, 동물의 얼굴, 성난 눈, 이빨, 입에 큰 반지가 있습니다. 가게의 동물 얼굴은 용이 아니라 용과 같고, 사자가 아닌 사자처럼 사악한 읍택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점포는 단지 문고리 받침대일 뿐, 점포 고리는 완전한 문고리이다. 전통적인 문 포장은 장식 구성요소일 뿐만 아니라 고대에도 엄격한 등급 규정이 있었다.

"명사" 는 "친왕 미 () 의 4 성 정문에 금박을 입힌 구리 고리" 라고 기록되어 있다. 공왕부 입구의 녹유 구리 고리; 관백일중궁 뒷문용 금칠수면석권; 하나 또는 두 개의 제품 공식 문 녹색 오일 짐승 얼굴 주석 원; 3 ~ 5 급 관문 흑유석권; 6 ~ 9 품 관문 흑유철 고리 ... "。

문고리

일반적으로 부저라고 하는 문고리는 대문에 장착된 손잡이이다. 문고리의 기원은 춘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당나라까지는 관아와 사당의 대문만이' 일환' 을 즐길 수 있었고, 일반 백성의 대문은 장식할 수 없었다. 송대 이후 문고리는 점차 민간으로 향했다.

문고리가 위엄 있게 입면도에 걸려 있고, 화려한 문고리가 대문에 용점정을 그려 준다. 병원 사람들은 문을 나서서 중간 잎조각이나 쇠고리를 손으로 잡아당겨 입구로 가져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외부인이 가볍게 문을 두드리며 병원 사람들에게 문을 열라고 했다. 지인이 와서 버클의 양과 무게는 모두 변하지 않는다.

문고리는 실용성, 장식성, 문계단성이 일체화된 고대 건축물로, 중국 고대 건축물' 문문화' 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문못

처음에 문못은 단지 보강 작용을 했을 뿐이다. 문판은 조립이 많기 때문에 이음매에 문못을 설치해 보강하고, 드러난 못모자는 버섯 모양으로 되어 문 장식이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문못은 고대에도' 부못' 이라고도 불렸다. 부못은 수면의 거품으로, 문판의 문못이 수면에 떠 있는 거품과 같다는 것을 형용한다. 문못은 보통 문에 약 1 인치 정도 못 박힌다.

문못의 수는 매우 신경을 쓴다. 청나라에서는 궁전만 9 개의 문못을 장식할 수 있고, 7 개는 친왕미, 5 개는 십자부에 쓸 수 있다고 규정하고 있다. 일반인의 집은 문못으로 장식해서는 안 된다.

예를 들어 왕실 건물의 문못에는 가로가 있고 왕궁 대문에는 8 1 문못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구오' 를 황제 위라고 불렀다.

문턱

문턱은 문틀의 하단에 있는 가로목과 석조로 문 안팎의 경계선이다. 높은 문턱은 황사, 홍수, 충쥐의 침입을 어느 정도 막을 수 있다.

문턱은 주객 간 의식의 상징이다. 손님이 문턱을 넘어 로비로 들어가려면 고개를 숙이고 계단을 바라보며 충돌을 막아야 한다는 것은 주인에 대한 존중이다. 문턱이 깨지고 안팎이 없다는 말이 있는데, 문턱은 가정질서와 기타 예의의 경계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에 남의 문턱을 밟는 것은 집 주인을 존중하지 않는 것이었다. 나중에 또 문턱을 넓혀서, 재물을 막고 목숨을 끊었다. 그래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때' 문턱을 넘다' 고 말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는데, 문턱이 높은 사람이 있어 집안 조건이 좋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역사적 매력이 가득한 중국문. 석두에 있는 북석무늬를 보고, 문 비녀의' 문 쌍' 을 묵묵히 세고, 손으로 깔린 고리로 나지막한 충돌 소리를 내며 고루가 삐걱거리는 대문을 밀어냈다. 유구한 역사와 전설이 대면하다.

집문은 중국 사합원의 입면도로서 흔히 가장 직관적인 첫인상을 주는데, 중국 전통 고건축예술이 가장 집중된 표현이다. 형태제, 구조, 조각, 장식에서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