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인터넷 구축을 위한 Zhou Hongyi의 주요 전략은 무엇입니까?

인터넷 구축을 위한 Zhou Hongyi의 주요 전략은 무엇입니까?

전통 기업은 '자기 조직화'가 필요합니다.

Taobao, Tmall, JD.com은 누구나 전통 소매 산업에 대한 도전을 느낄 수 있습니다. 텔레콤, 차이나모바일, 차이나유니콤 등 이들 강력한 국영 기업들은 텐센트가 간단한 위챗을 이용해 3년도 안 되어 전복됐다.

오늘날 많은 전통적인 신문과 잡지는 수입과 독자층에 관계없이 쇠퇴하고 있으며 웨이보나 위챗을 통해 정보를 얻는 새로운 방법인 인터넷으로 대체되었습니다. 또한 2년 후에는 전통적인 TV 방송국도 전복될 수도 있다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최근 인터넷 마니아들이 TV제조업계에 뛰어들었다. 최근 많은 TV 제조사들이 저를 교류에 초대해 왔고, 저는 가전 제조사들이 어떻게 경쟁하든 손익은 있고 모두가 여전히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진심으로 말씀드렸습니다. 요즘 인터넷의 야만인들은 돌진하고 나면 수익이 없습니다. 가격이 가장 낮은 것이 아니라 더 낮을뿐입니다. 10년, 20년 동안 TV 업계에 몸담아온 많은 거물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지금이 최악의 시기이자 최고의 시기라고 생각한다. 전통적인 대기업의 경우 인터넷에 직면하는 것은 "해바라기 책"과 같습니다. 성공하려면 먼저 항복해야 합니다.

물론 회사가 클수록 몸도 커지고, 특히 아기를 낳는다는 게 괴로울 텐데요. 『해바라기 책』의 마지막 페이지에는 자살해도 성공하지 못할 수도 있다고 적혀 있다. 나는 현재 많은 회사에 자해 기술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오늘날 인터넷의 발달로 중소기업의 반격은 충분히 가능해졌습니다.

모두가 인터넷에서 아이디어를 마스터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한 나라에 AK47을 에어드랍하는 것과 같은 효과입니다. 모든 사람은 인터넷이라는 아이디어로 무장하고 있으며, 자신을 파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많은 대기업도 파괴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전통적인 기업이 인터넷의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특히 복잡한 정신적 여정을 경험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아래를 내려다보기"라고 합니다. 그들은 인터넷이 단지 농담일 뿐 큰 일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는 수십 년 동안 이 업계에 종사해 왔습니다. 곧 그들은 인터넷상의 사람들이 죽을 만큼 애쓰지 않고 그것에 대해 점점 더 열광하고 있다는 것을 발견하여 그것을 연구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현기증을 느꼈다. 속담처럼 일반인은 즐거움만 보고 내부자는 문만 본다. 점점 불분명해집니다.

실제로 조사를 하고 그들과 함께 추론하려고 하면 그들은 “이해하지 못한다”. 가치가 회사의 방향을 결정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회사가 성공할수록 회사를 성공으로 이끄는 요인이 회사의 DNA를 형성합니다. 바다에 있는 상어와 대화를 나누고 사막에서 표범과 싸우는 방법을 매일 가르쳐 주는 것은 상어가 이해할 수 없는 일입니다.

시간이 지나고 일부 회사에서는 '해바라기집'을 읽기로 마음먹었습니다. 새로운 동물은 오래된 동물을 제거하기 위한 것입니다.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에 진입하기를 주저하면서 그들은 인터넷의 개척자들이 이미 앞서 나갔고 "보이지 않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인터넷은 기술이 아닙니다!

많은 기업들이 인터넷이 단순히 기술을 구입하기 위해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오해를 갖고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많은 큰 개념이 있는데, 또한 많은 거짓 집회에 참여했습니다. 인터넷이라고 하면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소셜 네트워크, 모바일 단말기 등을 뜻하는데, 돈을 쓰고 인터넷 물건을 사용하면 인터넷 기업이 되는 것 같다.

이게 전술인 것 같아요. 인터넷의 도전에 맞서려면 인터넷을 능숙하게 사용해야 하며 인터넷을 우리 손의 무기로 바꿔야 합니다. 인터넷의 기본 가치 중 일부는 전통적인 비즈니스와 다릅니다.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에 먼저 소비자 행동의 변화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인터넷 이전 시대에는 우리와 소비자의 관계가 정보 비대칭에 기반을 두고 있었고, 우리가 산 것이 파는 것만큼 좋지 않았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기업인은 기본적으로 이익을 추구한다. 우리가 무엇을 하든 고객은 신이라고 늘 말하지만, 경제관계에는 두 가지 개념만 있을 뿐입니다. 하나는 상인이고 다른 하나는 고객입니다. 고객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당신의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입니다. 나에게 돈을 주는 사람은 신이다. 이것이 경제 게임의 전통적인 법칙이다.

우리는 다양한 마케팅 이론과 4P(제품, 가격, 채널, 프로모션) 이론을 많이 이야기합니다. 실제로 이는 모두 광고, 홍보 및 판촉에 관한 것입니다. 결국 사용자를 속여 물건을 구매하게 됩니다. 슈퍼마켓 이론, 스태킹, 막바지 발기인의 판촉까지 포함하면, 예를 들어 가전제품을 팔고 있다면 가전슈퍼마켓에 갈 확률이 높으며, 그것을 파는 미인이 당신을 설득하는데 성공한다. 원래는 TV A를 구매하려고 했으나 결국 TV B를 구매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모든 마케팅 이론에서는 이를 성공의 목적으로 삼는다. 인터넷의 출현 이후 향후 10년 동안 게임의 규칙이 바뀌고 환경도 바뀔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점점 더 많은 주도권을 갖고 말합니다. 정보의 비대칭성은 점점 줄어들 것입니다. 사용자 경험은 점점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오늘날 모든 제품이 고도로 동질적일 때 사용자에게 제공하는 것은 처음에는 기능이었지만 나중에는 사용자의 요구를 충족시키는 것이었습니다. 다음 단계는 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하는 것입니다. 모든 동료가 사용자를 위한 가치를 창출할 때 궁극적으로 모든 사람의 승리를 결정하는 것이 사용자 경험이라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고객 경험에서 사용자 경험까지

경험이란 무엇입니까? 예를 들어 화샤은행이 나를 저녁 식사에 초대했다고 가정해 보겠습니다. 생수 한 병을 따서 마셨더니 과연 생수였습니다. 이것을 경험이라고 하지 않습니까?

무언가가 완벽해지고 기대치를 뛰어넘는 경우에만 경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 나에게 생수 한 병을 건네주었고, 내가 그것을 마셨을 때 그 안에는 50도의 마오타이가 가득 차 있었습니다. 이것은 제 경험을 넘어서는 일이었습니다. 어디 먹으러 갔는지 얘기하다가 생수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웨이보에 글을 쓰는데 500번도 넘게 전달될 것 같아요.

경험이 되어야만 사람들의 마음속에 깊이 뿌리내리고, 진정으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감성 인지도를 형성하고, 입소문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 일을 경험하면서 가장 미묘한 점은 무엇입니까? 아무리 광고를 해도 경험의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TV와 냉장고를 천장 타일처럼 보이게 광고하고 제작하지만 내 제품을 구매하는 사용자의 경험이 좋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이 경험은 사용자가 온라인에 불만을 제기하거나 게시할 때 결정되는 것이 아닙니다. 나는 전통적인 제조사들에게 이제 게임의 규칙이 바뀌었다고 말합니다. 사용자의 돈을 받고 그에게 제품을 판매하며, 단지 사용자가 다시는 찾아오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미래에 게임의 규칙은 어떻게 될까요? 사용자에게 무언가를 판매하거나 제공하면 경험 여정이 이제 막 시작되고 사용자가 당신을 다루기 시작한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가 매일 느낄 수 있고, 당신의 존재를 느낄 수 있고, 당신의 가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예전에는 왜 고객 경험을 이야기하지 않았나요? 인터넷에 아주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인터넷을 이용하고 싶다면 시작하자마자 돈에 대해 생각해서는 안 되며, 전통적인 사업처럼 사람들이 인터넷을 사도록 속이는 어떤 일도 할 수 없습니다. 그 사람이 유료 고객이 아니더라도 나를 알고 내 제품이나 서비스 중 하나를 사용하는 사용자로 만들 수 있는지 먼저 고려해야 합니다.

사용자와 고객 사이에는 단 한 단어의 차이가 있을 뿐입니다. 이 차이는 매우 크다고 생각합니다. 나도 이유를 설명할 수 없다. 처음으로 인터넷에 접속하신 분들이라면, 인터넷이 여러분에게 준 첫 번째 충격이 무엇인지 기억하실 것입니다. 무료 뉴스와 무료 이메일 전송을 포함하여 많은 것들과 서비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는 무료일 뿐만 아니라 무료로 사용할 수도 있으며 서비스 품질도 매우 좋습니다.

인터넷에서 돈을 버는 세 가지 모델

비즈니스 게임 규칙의 관점에서 볼 때 오늘날 인터넷의 제품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지만 돈 버는 모델은 세 가지뿐입니다. 인터넷에서. 첫 번째는 인터넷을 사용하여 물건을 판매하는 매우 전통적인 방법입니다. 실물을 파는 것을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펀드를 파는 것, 주식을 파는 것, 금융상품을 파는 것을 인터넷 금융이라고 합니다. SP나 가상 서비스, 음식점 할인쿠폰 등을 판매한다면 O2O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개념을 제쳐두고 첫 번째 모델은 인터넷을 전통적인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것이지만 온라인으로 사람들을 모으는 힘인 인터넷의 특성만을 활용합니다.

순수한 인터넷 모델에 비해 돈을 버는 방법은 두 가지가 더 있습니다. 하나는 광고입니다. 즉, 귀하의 서비스가 돈을 벌 수 없을 때 충분한 시선과 충분한 사용자가 있으면 다른 제품과 서비스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것은 광고입니다. TV를 무료로 시청하는 것과 같은 개념이지만, TV에 광고가 나온다.

온라인 게임을 대표적인 부가가치 서비스 모델로 하는 부가가치 서비스 모델도 있습니다. 특정 사용자에게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부가가치 서비스 수수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게임에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는 디아오시가 10,000명 있는데 갑자기 부유하고 잘생긴 남자가 오면 그는 자신이 남들과 다르다고 느낍니다. 그는 말을 타고, 어깨에 짊어질 검을 사주고, 디아오시에게 월급을 지급하며, 어디를 가든지 형처럼 행동합니다. 이 사람들로부터 돈을 버는 것은 부가가치 서비스입니다.

수년에 걸쳐 인터넷 회사가 아무리 강력하더라도 이 세 가지 모델에서 벗어날 수는 없습니다. 가장 큰 사용자 기반을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사람들이 온라인으로 자금을 판매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아니면 사용자 기반이 크면 각 사용자에게 연락하는 데 드는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웹 사이트 방문자는 2,000~200명에 불과합니다. 광고를 판매하면 비용을 지불할 광고주가 없습니다.

부가가치 서비스를 포함하면 많은 사람들이 1만명을 모집하면 1만명의 돈을 벌 수 있다는 환상을 갖게 될 것이다. 요즘 인터넷에서 백분 판매 외에 백분 판매보다 수익성이 더 좋은 또 다른 사업은 온라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게임의 충전율은 5%에 도달할 수 없습니다. 오늘날 인터넷의 모든 부가가치 서비스에는 몇 퍼센트의 지불률이 있습니다. 즉, 거대한 사용자 기반을 기반으로 한다면 그 위에 유료탑을 올려 피라미드를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피라미드의 기반조차 없다면 이 10,000명의 유료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죄송합니다. 누군가가 이렇게 했습니다. 원래 중국에 무료 사용자가 많은 회사가 있었는데 그 중 약 3%가 유료 사용자였기 때문에 무료 사용자를 모두 몰아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결과가 어떤지 아시나요? 유료 사용자도 사라졌습니다.

이것이 인터넷 게임의 법칙입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것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먼저 상업적인 이익을 얻으려면 먼저 사용자 가치를 구축하고 창출하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역사적으로 볼 때 중국은 아마도 전통 산업에서 여러 가지 복잡한 상황으로 인해 인구가 많고 사람을 속이기 쉽고 지역도 광대하고 정보가 비대칭입니다. 인터넷에서는 주로 사용자를 속이는 데 중점을 두고 지속 가능한 운영을 할 수 있는 회사를 거의 볼 수 없습니다.

인터넷에서 실제로 발전할 수 있는 회사의 경우, 일부 회사가 동료들에게 별로 좋지 않다고 하더라도, 일부 회사에서 분쟁이 발생하더라도 누구도 감히 사용자에게 진심으로 상처를 줄 수 없습니다.

사용자에게 고품질 서비스, 심지어 무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많은 사람들을 사용자 기반으로 전환할 수 있는 방법만 찾을 수 있습니다. 강력한 사용자 기반을 확보한 후에는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제가 말씀드린 두 번째 키워드입니다. 인터넷에 입문하기로 결정했다면 아무리 이해하기 어렵더라도 처음부터 바로 돈을 벌거나 단순히 전통적인 비즈니스를 인터넷에 복사하거나 단순히 볼 생각은 하지 마십시오. 유통 플랫폼이자 프로모션 플랫폼으로서의 인터넷은 인터넷에 대한 진정한 이해가 아닙니다. 고객과 사용자를 위해 더 많은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인터넷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진지하게 고려하여 전통적인 수단보다 더 많은 사용자를 확보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귀하의 가치를 인식하는 능력은 경험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습니다.

인터넷에서 플레이하려면 무료로 플레이할 줄 알아야 합니다

세 번째 키워드, 제가 이야기하고 싶은 무료, 무료는 인터넷의 정신입니다. 무료는 특히 흥미로운 것입니다. 오늘날의 중국에서는 신뢰가 부족합니다. 무료는 점점 일상생활에서 마케팅 도구로 자리잡고 있으며 때로는 사람들이 이를 기만적인 도구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에 걸어가면 테이블에 앉을 만큼 충분한 음식을 주문하면 레스토랑에서 맥주 한 병을 제공합니다. 그 요리는 싫다고 하면 맥주 공짜로 주실 수 있나요? 사장님이 공짜로 쫓아내실 거에요. 그렇다고 인터넷이 공짜는 아닙니다.

또 다른 예를 들자면, 갑자기 흰 가운을 입은 한 무리의 사람들이 당신의 지역사회에 갑자기 찾아와 무료 진료소이며 무료 진료를 제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경험이 많은 사람들은 마음속에 경종을 울릴 것이고, 분명히 약을 무료로 판매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우리 각자는 공짜 돈에 대한 선천적인 두려움을 가지고 있으며, 세상에 공짜 점심이 있다는 것을 믿지 않습니다. 실생활에서는 물 한 병을 보내더라도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용자가 많아질수록 한계비용은 늘어나게 됩니다. 물을 무료로 캔에 담아준다고 해도 병 한 병과 물류비가 든다. 이는 실제 생활에서 무료 서비스와 무료 제품은 일반적으로 지속 불가능하며 마케팅 도구로만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무료 평가판과 무료 평가판 결제는 모두 단계적으로 진행됩니다.

인터넷의 한 가지 특징은 모든 제품과 서비스가 가상이고 디지털이라는 것입니다. 연구 개발 비용이 고정되어 있고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때, 예를 들어 무언가를 만들어서 10,000위안이 든다면, 10,000명이 사용한다면 비용은 1인당 1위안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억 명의 사람들이 그것을 사용한다면, 모든 사람에게 분배되는 비용은 거의 미미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1억 명의 사용자가 있으면 부가 가치 서비스이든 광고이든 각 개인은 이 비즈니스 모델로 인해 각 사용자가 귀하에게 기여하는 소득과 동일한 UP 가치를 갖게 되며 이는 모든 사람의 몫을 초과하게 됩니다. 비용. 이는 인터넷상의 무료 모델을 실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지속 가능하게 하며 심지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확립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무료는 인터넷상의 사기가 아니며 많은 인터넷 기업의 큰 성공은 무료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무료 제품을 출시하면 그 품질은 유료 제품보다 훨씬 뛰어나고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도 엄청날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광고 및 마케팅 방법을 능가하는 가장 유익한 광고 형태입니다.

몇 가지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Jack Ma가 처음 전자 상거래를 시작했을 때 Taobao는 매장 개설은 무료라고 발표했지만 상대방은 매장 개설 비용을 청구해야했습니다. eBay의 대형 판매자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느끼며, 쓸모가 없더라도 기꺼이 Taobao에 있는 매장을 복사하려고 합니다. 판매자는 다 타오바오로 가고, 판매자가 있으면 구매자도 있게 마련입니다.

처음 무료였을 때 마윈은 돈 버는 방법을 몰랐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그는 3년 후 이 앱을 영원히 무료로 제공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중국의 모든 B2C 가맹점들이 타오바오에 매장을 열었을 때, 화장지로 검색하면 10,000개의 결과가 나오네요. 무료로 매장을 여는 것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화장지 검색 줄의 맨 앞에 서고 싶다면 일부 사람들은 부가가치 서비스 요금을 지불해야 합니다. Taobao는 오늘날 중국에서 가장 수익성이 높은 인터넷 회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이것은 무료로 확립된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누구나 위챗을 사용합니다. 얼마 전, 많은 사람들이 위챗이 수수료를 부과할지에 대해 떠들고 있었습니다. Tencent는 인터넷 회사인데 왜 운영자를 전복시키고 운영자에게 SMS 및 MMS 요금을 무료로 청구할 수 있습니까?

사람들이 WeChat을 선호하는 이유는 문자 메시지보다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고 무료이기 때문입니다. 교통 상황과 WIFI만 있으면 문자 메시지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으며 사진을 보내기 위해 MMS에 50센트나 1위안을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통신 수준에서 운영자를 신속하게 제거했습니다.

그런데 비즈니스 모델을 보면 사기꾼들이 먼저 우리를 무료로 죽인 다음 비용을 청구해야 한다고 모두가 생각합니다. 이는 전통적인 관점에서 인터넷을 바라보는 것인데, 이는 잘못된 것입니다. 감히 인터넷에서 돈을 청구하는 사람은 누구나 우리를 무료로 기다리게 할 것입니다.

오늘 말씀드릴 인터넷상의 무료 비즈니스 모델은 가치 사슬을 확장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들이 청구하는 곳에서 자유롭다면 새로운 가치 사슬을 창출할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충전.

아시죠? WeChat은 통신비를 재활용합니다. 당신은 Tencent의 거대한 사용자 기반인 WeChat을 매일 사용합니다. 그러나 WeChat의 모든 사람에게 게임을 홍보하고 모두를 자위하게 만들고 제품을 추천하는 한 차이나 모바일에서 부과하는 연간 SMS 요금보다 더 많은 돈을 쉽게 벌 수 있습니다.

이것은 전통적인 인터넷의 전복이자 파괴이며, 전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파괴하는 동시에 새로운 가치 체계를 확립하는 것입니다. 360이 처음 출시되었을 때 우리는 보안을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때때로 나는 인터넷상의 사람들이 마치 도자기 가게에 돌진하는 깡패처럼, 늙은 주인을 때려 죽이는 것과 같이 약간 나와 비슷하다고 느낍니다. 우리는 보안 게임의 규칙을 이해하지 못하고 보안이 모든 사람에게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로이 목마, 바이러스, 사기성 웹 사이트가 너무 많고 여전히 모든 사람이 보호 비용을 지불하기 위해 돈을 지출합니다. 맞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무료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저희도 그때 탐색을 하고 있었어요. 제가 그 당시 미래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선견지명 있고 명확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다고 생각하시나요? 많은 성공한 기업가들이 성공 후 모든 사람에게 그런 연설을 할 것이고, 그들이 얼마나 선견지명과 전략을 세웠는지 느낄 것입니다. 이런 신은 우리 같은 패배자가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솔직히 말해서 당시에는 우리도 몰랐습니다. 당시에는 무료가 사용자를 유치하기 더 쉬운 포인트가 아닐까 느꼈습니다. 좋은 기술에 대해 사용자에게 설명하는데 사용자가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귀하의 콘텐츠가 좋다고 말하면, 사용해 보지 않으면 귀하의 콘텐츠가 좋은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우리는 이를 평생 무료로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받아들이고 싶다면 정말 회사의 슬로건으로 '사용자 우선'을 썼는지, 사용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다시 한 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직 돈을 받지 않은 사람에게 유익한 일을 한다고 해서 반드시 핵심 가치를 무료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디아오시 기업은 혁신을 하자마자 연구소를 차리고 전문가, 학자들을 잔뜩 모아 수억 달러를 투자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 우리가 원하는 것은 사용자의 관점에서 보는 것입니다. 약간의 개선만 필요하지만 사용자의 기대를 뛰어넘을 수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사례 중 하나는 음악적 주방의 탄생을 소개하는 짧은 영상입니다. 케이터링 업계의 대표적인 사례는 Haidilao입니다. 하이디라오 씨는 우리 가족이 전복, 용간, 봉황 골수를 먹는다고 우리 수프에 어떤 종류의 조개를 넣었는지 말하지 않았습니다. 안경을 닦아주고, 멜론 씨를 먹여주고, 일반 레스토랑에서는 제공할 수 없는 많은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기대 이상입니다. 점점 더 치열해지는 동질적 경쟁 시대에 사용자를 확보하는 유일한 방법은 경험입니다.

방금 무료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이야기했는데, 앞으로 무료로 만들고 싶다면 사용자가 엄청나게 늘어날 수 있을까요? 결론은 손자가 다 갚게 해준다. 무료 인터넷이 어떻게 많은 거대 회사들을 죽였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WeChat이 통신 사업자를 무너뜨린 지 3년이 채 지나지 않아 Alipay는 그해 수수료를 면제해 많은 사람들이 Alipay 사용자가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Alipay가 Yu'e Bao를 만들고 매일 돈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 사람이 몇 명이나 있었습니까? 제품이 무료일수록 사용자가 제품을 선택하는 데 드는 비용이 낮아지고 사용자가 제품을 포기하는 데 드는 비용도 낮아집니다. 냉장고를 사려고 10,000위안을 썼는데, 작동이 잘 안 돼서 반품을 못 했어요. 인터넷에서 사용자는 단 한 번의 마우스 클릭만으로 귀하의 물건을 사용하고 도망갑니다. 무료일수록 때로는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하며, 이를 최고로 만들거나 유료 제품보다 더 좋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좋은 경험으로, 무료로 유료보다 더 나은 것을 만들 수 있다면 중소기업이라 할지라도 여전히 무적일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