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오늘(2월 6일)을 소신년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Xiaonian은 등불 축제가 아닌가요?
오늘(2월 6일)을 소신년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Xiaonian은 등불 축제가 아닌가요?
축제의 유래
샤오니안은 우리나라 한족의 전통 명절로 주방축제, 주방축제, 주방왕축제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부엌 축제는 지역에 따라 날짜가 다릅니다. 음력 23~24일(사천성, 구이저우 등 일부 지역에서는 음력 12월 30일)에 해당합니다. 소년, 음력 1월 15일이 대년이다). Xiaonian은 새해의 시작으로 간주됩니다.
Xiaonian은 사람들이 난로를 숭배하는 날입니다. 이날은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옥황상제가 상벌을 내리게 된다고 합니다. 화로에 제사를 드릴 때, 관동 설탕을 불에 녹여 화로제주의 입에 발라야 옥황상제를 욕하지 않게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풍습이 있다. 따라서 난로왕을 숭배하는 것은 남자에게만 국한된다.
중국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밥을 먹기 때문에 조리된 음식은 일반적으로 보존하기가 쉽지 않고 언제든지 조리해야 합니다. 서양식 빵과 달리 많은 빵을 한 번에 구워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중국인에게는 기본적인 음식이 있어도 연료가 없어도 인생의 7가지(장작, 쌀, 기름, 소금, 소스, 식초, 차)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장작'(연료)입니다. , 먹을 방법이 없습니다. 서양에서는 보통 마을에 빵 화덕이 하나만 있으면 충분하지만, 중국에서는 모든 집에 화덕이 있어야 합니다.
집집마다 난로가 있기 때문에 옥황상제가 집집마다 감독관, 즉 부엌신(사명조주, 부엌주, 부엌주, 부엌왕)을 두었다는 전설이 생겨났습니다. 음력 12월 23일에 집신이 하늘로 올라가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상을 받을 것인지, 벌을 줄 것인지를 정한다. 내년 새해에도 The Kitchen God이 돌아올 것입니다. 이 회사가 무엇을 하는지 계속 모니터링해 보세요. 부엌예배제는 사실 가족들이 부엌신을 하늘로 보내는 축제이다.
구체적인 운영 방법 : 집집마다 보통 난로 근처에 조왕신상이 있고, 때로는 조왕할머니 초상화가 동반되기 때문에 1년 동안 연기와 불이 지나고 나면 초상화는 낡아지고 어두운. 낡은 조각상을 떼어내고 짚으로 조미신을 묶어서 "천국에 가서 좋은 말을 하고 궁궐에 돌아와 복을 불러오게" 하도록 해야 한다. 뇌물을 받고 끈적한 설탕 멜론이나 케이크 조각을 그의 입에 붙여서 그의 "달콤한 입"이 좋은 말만 할 수 있도록 한 다음 짚말과 함께 불에 타 죽습니다. 이 과정을 Ci Zao라고 합니다. 새해가 지나면 새로운 초상화를 구입하고 주방신을 다시 초대하세요. 그 사이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엌신의 감독 없이 과식과 도박에 빠지고, 평소에는 해서는 안 될 일이라고 생각하는 작은 실수를 저지르는 방종에 빠진다.
스토브 페스티벌은 실제로 고대 중국의 세속 사회 질서를 반영한 것으로, 황제와 그의 기층 관리들에 대한 서민들의 두려움, 그리고 기층 관리들에게 뇌물을 주는 문화를 표현합니다. - "위에서는 숨기되 아래에서는 숨기지 않는다"라고 하며, 가장 가까운 관리들에게 뇌물을 주면 황제는 자신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알 수 없고, 법을 어겨도 처벌을 면할 수 있다.
이 날에는 참외를 만들고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이 주된 활동이며, 이때부터 사람들은 새해를 준비하는 단계에 들어가 정신적으로 휴식을 취하기 시작합니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인 샤오뇰은 부엌신을 모시는 축제이다. 이는 새해를 청소하고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두 가지 주요 활동으로 구성된 전체 춘절 축하 행사의 시작이자 전조입니다. 그 밖에도 난로 과자를 먹는 풍습도 있으며, 어떤 곳에서는 불에 구워먹고, 설탕과자를 먹고, 두부국을 마시는 풍습도 있다. 송나라 초기에는 음력 12월 24일을 소신년으로 지낸다는 기록이 있으나 당시에는 소신을 이틀로 나누지 않았다. 그러므로 음력 12월 24일의 샤오니안 풍습은 그 역사가 더 깁니다. 그럼 언제 변화가 일어났나요? 이것이 청나라에 오고 있다. 옹정시대부터 청나라 황제는 매년 음력 12월 23일에 곤녕궁에서 신을 제사했는데, 돈을 아끼기 위해 황제도 부엌신을 제사했다. 이후 왕족과 베일러도 이를 따라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에 제사를 지내게 되었고, 이때부터 소설을 기념하는 관료와 백성 사이에 구별이 생기기 시작했다.
'소년'이라고도 불리는 음력 12월 23일은 난로를 숭배하는 날이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옥황상사가 상벌을 내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왕 신상 앞 탁자 위에 사탕, 물, 콩, 이끼 등을 놓아두는데, 그 중 마지막 3개는 난로왕의 승천을 준비하기 위한 것이었다. 화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반드시 관동설탕을 불에 녹여 화로주 입에 발라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를 욕할 수 없었습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민간 풍습이 있다. 따라서 난로 왕자를 숭배하는 것은 남자에게만 국한된다.
게다가 섣달 그믐 날 밤에는 주방왕과 신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설날을 축하하게 되는데, 반드시 '난로를 받다', '신을 영접하는 의식'이 있어야 한다. " 그날에. 각 가정에서 마차와 말을 불태우고, 술 세 잔을 붓고, 부엌신을 돌려보낸 후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차례입니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풍습은 중국인들 사이에 큰 영향력을 미치며 널리 퍼져 있는 풍습이다. 옛날에는 거의 모든 부엌에 "주방왕" 조각상이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이 신을 "사명보살" 또는 "조주사명"이라고 부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옥황상제가 하사한 "구천동 요리사 사명조 왕부왕"으로 각 가족의 부엌 불을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가족 숭배의 수호자로 간주됩니다. 부엌왕의 벽감은 대부분 부엌방의 북쪽이나 동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앙에는 부엌왕의 동상이 있습니다. Kitchen King에 대한 틈새 시장이 없는 일부 사람들은 신의 동상을 벽에 직접 붙입니다. 어떤 조각상은 부엌신만 묘사하고 있고, 다른 조각상에는 두 명의 남자와 여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여신은 "요리신 할머니"라고 불립니다. 이것은 아마도 인간 커플의 모습을 모방한 것일 것이다.
대부분의 부엌 신 조각상에는 "동방 요리사의 대가", "인간 감독의 신", "가족의 가장" 등과 같은 단어가 인쇄된 해당 연도의 달력도 있습니다. 주방신의 위상. 양측에는 "하나님이 좋은 말씀을 하시고, 낮은 세상이 너를 지켜준다"는 문구를 붙여 온 가족을 축복하고 있다.
부엌신은 지난 설날부터 집에 머물면서 가족을 보호하고 감독해 왔으며, 음력 12월 23일에는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가족의 선행을 보고할 것입니다. 또는 악한 행위를 하여 부엌신을 보내는 의식을 '난로 보내기' 또는 '난로 인용'이라고 합니다. 옥황상제는 부엌신의 보고에 따라 새해에 가족이 받아야 할 행운과 불행을 부엌신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러므로 가족들에게는 난로제왕의 보고가 참으로 큰 관심거리이다.
스토브 보내기는 일반적으로 황혼과 밤까지 이루어집니다. 가족은 먼저 부엌에 가서 상을 차리고, 부엌 벽에 있는 사당에 있는 부엌신에게 향을 올리고, 엿기름으로 만든 수박과 국수를 바친다. 그런 다음 대나무 조각을 종이 말과 가축 사료에 묶습니다. 스토브 군주에게 캐러멜을 바치는 것은 그의 입을 달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어떤 곳에서는 난로주 입에 설탕을 바르고 바르면서 "좋은 말은 더 하되 나쁜 말은 하지 말라"고 말한다. 나쁜 말을 하는 것. 당나라 책 『수차 아래서기』에는 “아귀에 포도주 찌꺼기를 발라 장수(주방주)를 취하게 했다”는 기록이 있다. 사람들은 스토브 로드의 입에 설탕을 바른 후 조각상을 떼어냈고, 종이와 연기가 함께 하늘로 올라갔습니다. 어떤 곳에서는 밤이 되면 마당에 참깨와 소나무 가지를 쌓은 뒤, 1년 동안 보관해 두었던 부엌신상을 종이 말, 짚과 함께 사당 밖으로 꺼내 불을 지른다. 마당은 불로 환하게 밝혀졌는데, 이때 가족들은 불 주위에 머리를 숙이고 불을 피워 기도했습니다. 올해도 23일인데 화로주를 서쪽으로 보냅니다. 강한 말이 있고, 먹이가 있으며, 여행은 순조롭고 안전합니다. 제공되는 슈가멜론은 달콤합니다. 옥황상제님께 좋은 말씀을 전해주세요.
부엌신을 보낼 때, 아직 몇몇 거지들이 옷을 차려입고 집집을 다니며 부엌신에게 노래하고 춤을 추는 거지들이 있는데, 이를 '주방신 보내기'라고 합니다. 음식을 위해.
난로를 나눠주는 풍습은 우리 나라의 북부와 남부에서 매우 흔합니다. Lu Xun 씨는 한때 "Gengzi Presents Stoves"라는 시를 썼습니다: 풀과 이빨이 있는 닭과 양복. 향을 위한 옷. 집에 아무것도 자라지 않으면 노란 양 몇 마리만 있을 뿐입니다.
그는 '자오 공을 위한 노래'라는 기사에서 "자오 공이 승천하던 날, 거리에서 오렌지 크기의 사탕 종류가 팔렸습니다. 우리도 이것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안(Bian) 그것은 두꺼운 작은 팬케이크와 같은 것입니다. 그것은 조왕의 이빨에 달라붙어 옥황상제에게 나쁜 말을 할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후한·음시전(後한·음시전)에서 따온 것이다: "현제(宣帝) 시대에 은자방(陰子房)의 사람들은 매우 효심이 깊고 인자하였다. 음력 12월 아침에 사람들은 요리를 하고 있었고, 부엌신은 자팡이 다시 그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청: 그 집에는 노란 양이 있어서 그것을 숭배했습니다. 그 이후로 그들은 매우 부자가 되었고, 그 이후로 그들은 종종 난로 위에서 노란 양을 숭배했습니다. 음력 12월에 방인자는 부엌신 안을 보고 노란 양을 죽여 제물로 삼았고 나중에 행운을 얻었습니다. 그때부터 난로에 제사를 드리기 위해 노란 양을 죽여 내려오는 풍습이 전해졌습니다.
당송시대에는 난로에 바치는 제물이 꽤 풍부했다. 송나라 시인 판성다(汉成大)의 『난로제의자』에는 당시의 난로에 대한 민간의 제사를 매우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는데, 고대 전설에 따르면 음력 12월 24일에 난로주가 고개를 들었다고 한다. 하늘에 가서 뭔가 말하고 싶었습니다. 구름과 수레와 바람과 말과 어린아이들이 머물고 집에는 잔치를 위해 잔과 접시가 놓여 있다. 돼지 머리는 너무 익히고 생선은 신선하며 밥 미끼는 달콤한 된장과 달콤한 파인애플로 둥글게 만들어집니다. 남자는 탈출을 위해 딸에게 술을 권하고, 왕은 기뻐서 포도주를 마시고 돈을 태운다. 당신의 종들의 싸움을 듣지 마시고, 고양이나 개가 당신을 만질지라도 화내지 마십시오. 취해서 천국 문으로 보내주리니 긴 숟가락과 짧은 숟가락을 가지고 이익과 보답을 구걸하며 구름으로 돌아가지 말라.
음력 12월 23일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구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일주일 후 섣달 그믐 날 전날, 스토브 군주가 다른 신들과 함께 세상에 와서 가족에게 마땅한 행운과 불운을 가져 왔기 때문입니다. 부엌신은 하늘에 있는 신들의 길을 인도한다고 믿어집니다. 다른 신들은 새해가 지나면 다시 하늘로 올라가지만, 부엌신만이 오랫동안 사람들의 부엌에 머무른다. 신을 맞이하는 의식을 '신을 받음'이라 하고, 주방신의 경우에는 '난로를 받음'이라 한다. 난로를 인수하는 의식은 보통 섣달 그믐날에 거행되는데, 이때는 새 난로 등불을 켜고 난로 틈새 앞에서 향을 피우기만 하면 됩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어떤 곳에서는 여자들이 난로에 제사를 드리지 않는다고 하는데, 난로주가 외모가 예쁜 소년처럼 생겨서 여자들이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을 두려워한다고 합니다. 스토브로드의 유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중국의 민간신들 중에서는 부엌신의 역사가 매우 오래된 것으로 여겨진다. 하왕조 초기에는 이미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 위대한 신이었다. 공영달서(Kong Yingda Shu)에 따르면 고대 책 "의례·예절"에 따르면 "장서(Zhuanxu) 가문에는 아들 리리(Rili)가 있었는데, 그는 주롱(Zhurong)이었고 부엌의 신으로 숭배되었습니다." "장자 대성(Zhuangzi Dasheng)"에는 "난로에는 사마뱌오(Sima Biao)는 "빵, 부엌신은 빨간 옷을 입고 아름다운 여인처럼 보입니다. "보보자위지(Baopuzi Wei Zhi)"도 기록하기를 "달밤에 부엌신도 제사를 드리러 하늘에 갑니다. " 이 기록들은 아마도 부엌신을 숭배하는 근원이 되었을 것이다. 또한 부엌신은 나무를 뚫어 불을 피우는 '수인씨'라고 할 수도 있고, 신농씨족의 '소방관'이라고 할 수도 있고, '수질리'라고 할 수도 있다. 황제가 난로를 만든다', 또는 부엌신의 성은 장(張), 명(命), 이름은 자궈(子國)라고 하며 의견은 다양하다. 사람들 사이에 꽤 흥미로운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옛날에 장(張)이라는 집이 있었는데, 두 형제가 있었는데 형은 미장공, 동생은 화가였다고 합니다. 내 동생의 전문 분야는 냄비 요리입니다. 그는 East Street과 West Street에서 손님을 초대하며 모두 그의 스토브 설치 솜씨를 칭찬합니다. 그는 오랫동안 유명해졌고 주변 수천리 사람들은 그를 "장조왕"이라고 불렀습니다. 이상하게도 주방왕 장왕은 남의 집에 분쟁이 생기면 늘 남의 일에 끼어드는 걸 좋아합니다.
시끄러운 아내를 만나면 그녀를 설득하려 하고, 사나운 시어머니를 만나면 그 역시 그녀를 설득하려 하는 것 같다. 이제부터는 무슨 일이 생기면 이웃들이 그에게 찾아오며 모두가 그를 존경하게 되었습니다. 장조왕(張趙王)은 70세를 살다가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에 세상을 떠났다. 장조왕이 세상을 떠나자 장조왕은 집안의 가장이었고 집안의 모든 것은 그의 명령에 따랐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형은 시와 서예, 그림밖에 모른다. 나이는 이미 예순이지만 집안일을 맡아본 적이 없다. 여러 집의 며느리들이 별거를 요구하고 있었고, 화가는 무기력하고 하루 종일 슬픈 표정을 지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마침내 좋은 생각을 떠올렸다. 장조왕 서거 1주기인 음력 12월 23일 늦은 밤, 화가가 갑자기 큰형이 나타났다며 온 가족을 깨우라고 외쳤다. 그는 아들과 며느리, 그리고 온 가족을 부엌으로 데려갔고, 그곳에서 어두운 난로 벽에 어렴풋이 나타난 난로왕과 그의 부인의 얼굴을 보고, 깜박이는 촛불에 온 가족이 경악했습니다. 화가는 "내가 자고 있을 때 큰형과 형수가 불멸자가 되는 꿈을 꾸었는데 옥황상제가 그에게 '구천동요리 명조왕부준'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너희들은 언제나 착하다. 밥 먹기에 게으른 데다가 형수들이 다투고 불효하고 불효하니 집안의 신들을 불안하게 한다." 큰 형은 당신이 이산을 한다는 사실을 알고 몹시 화가 나서 신고할 예정이다. 옥황상제에게 설날에 당신을 벌하기 위해 내려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말을 듣고 아이들과 조카들은 겁에 질려 즉시 무릎을 꿇고 절하고 서둘러 장왕이 좋아하는 과자를 가져왔습니다. 난로 위에 제물을 바쳤고, 그는 난로 주인에게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때부터 자주 시끄러웠던 삼촌, 형제, 며느리들은 더 이상 감히 행동하지 않았고, 온 가족이 평화롭게 살았으며, 남녀노소가 평화롭게 살았습니다. 이 사건이 이웃들에게 알려진 후 그들은 수만 명에게 소식을 퍼뜨렸고, 그들은 모두 진실을 알아보기 위해 장씨의 집으로 왔습니다. 실제로 음력 12월 23일 밤 부엌 벽에 걸린 화로대왕은 화가가 미리 그린 그림이다. 그는 큰 형이 유령으로 등장해 아이들과 조카, 며느리에게 겁을 주는데 의외로 이 방법이 정말 효과적이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이 화가에게 상황을 묻자 화가는 어쩔 수 없이 가짜로 그린 난로왕 초상화를 이웃에게 줄 수밖에 없었다. 그 결과 시골로 퍼지게 되었고, 각 집의 부엌에는 부엌왕의 조각상이 붙여졌다. 시간이 지나면서 음력 12월 23일에 화덕신에게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며 제사를 지내는 풍습이 형성되었습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풍습이 확산된 후, 주나라부터 황궁에서도 이를 의례에 포함시켰고,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규정이 전국적으로 확립되어 고정된 의례가 되었다.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유래
난로에 제사를 지내는 풍습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조주(趙主)는 하(夏)나라 사람들이 존경하는 위대한 신이 되었습니다. 춘추시대 공자의 언행을 기록한 『논어』에는 “매력적인 유아오 대신 영미가 조오와 함께 있다”는 말이 있다.
진나라 시대에 난로를 숭배하는 것은 '다섯 제사' 중 하나였습니다 (다섯 제사는 난로, 문, 줄, 가구, 중 레이의 다섯 신이었습니다. 중 레이는 지신이었습니다. 다른 하나는 천둥 한가운데에 있는 문과 우물, 또는 천둥 한가운데에 있는 싱, 우물, 난로였습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는 신을 세워야 하고, 풍성한 음식과 포도주를 제물로 바쳐야 합니다. 삼각대 전시, 콩 세팅, 환영 시체 등이 필요합니다. 원시적 페티시즘의 명백한 흔적이 있습니다.
주방신 전설
부엌왕, 부엌주인, 부엌신, 부엌신, 부엌어머니, 동추시명, 등은 고대 중국 신화와 전설에 등장하는 음식의 신이다. Zao Lord 자신은 초기에 Yan 황제와 Zhu Rong이라고합니다. 나중에 많은 이론이 도출되었습니다. 진나라 이후에는 세상의 선악을 관장하는 명령의 신으로 기록되었다. 인간이 머리카락과 피를 마시지 않고 불음식을 발명한 이후 사회적 생산이 발달하면서 스토브는 점차 인간의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되어 왔다. 부엌 신을 숭배하는 것은 많은 신 숭배 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의례』에는 “왕이 무리의 성씨를 위하여 일곱 제사를 정하였다”고 되어 있는데, 즉 한 제사는 “자오”라고 하였고, 서민들은 “가문을 세우거나 집안을 세우거나 난로를 설치하려고요."
고대 중국에서는 부엌신을 숭배했습니다. 위(魏)나라와 진(晉)나라 이후에는 부엌신(吉神)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수나라 두태경의 『옥초서(玉촛불서)』는 『난로의 서』를 인용하여 “난로신의 성은 소(蘇), 이름은 계리(吉立), 여자의 이름은 보지아(近薩)”라고 말했다. 당나라 이선은 『잡오행서』를 인용하여 “주방신의 이름은 선(禪)이고 예명은 자국(子國)이며 노란색 옷을 입고 머리를 풀어헤치고 난로에서 나온다”고 말했다. 부엌신은 원래 여신이었다거나, 노파였거나, 아름다운 여인이었다는 설이 많다. 청나라 때의 『정조전서』에는 조공의 성은 장(張), 이름은 자국(子國)이라 확실히 남신(男神)이라고 되어 있다. 요즘 사람들이 숭배하는 동양 요리사 Fu Zaojun은 나란히 앉아있는 노부부이거나 나란히 앉아있는 남자와 두 여자, 즉 Zao Lord와 그의 아내의 초상화입니다.
중국에서 도교가 흥성한 후, 부엌신은 '경설' 이론에 근거하여 여성 노모로 묘사되었다. "사람의 집을 다스리는 자. 열두 시가 되면 세상사를 잘 아는 사람이다. 매달 첫날에는 사람의 선악과 공덕을 기록하고 그 중요성을 기록한다. 자정에 그는 천조를 기리는 제사를 지내고 책을 주문합니다." 나중에는 할아버지 부엌신도 있고 할머니 부엌신도 있다는 속담으로 발전했다. 지역마다 다른 사람들이 Zaojun과 그의 아내 역할을 맡아 인기있는 지역 민속 이야기를 듣습니다.
부엌신에 관한 민간전설: 부엌신은 옥황상제가 각 가정에 파견하여 음력 12월 23일에 승천하여 일을 보고한다고 전해진다. 집안의 좋은 일이나 나쁜 일을 옥황상제에게 전합니다. 이 말을 들은 옥황상제는 새해에 가족이 받게 될 행운과 불운을 화로주(魔師)의 손에 맡겼습니다. 그래서 음력 12월 23일에 사람들은 "난로를 보냈습니다". , 그들은 캐러멜과 설탕을 요구했습니다. 국수로 만든 사탕 수박, 대나무 조각으로 만든 종이 말, 가축 사료는 모두 난로 신을 달콤하게 만들고 신이 좋은 말을하게하며 궁전에 행운을 가져다 준다는 의미입니다!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날짜
고대인들은 난로를 제물로 바치는 날짜에 대해 정월, 4월, 5월, 8월, 12월 등 다양한 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 나라의 봉건사회에는 다양한 종교가 공존하였고 신의 수는 수만 명에 이르며 민속풍속은 모두 그들을 존경하였다.
어쩌면 통일을 단순화하고 기억하고 실천하기 쉽도록 하기 위해, 자오주가 한 달에 한 번씩 천당에 보고하러 천당에 갔다는 말이 1년에 한 번 천당에 간다는 말로 진화한 것 같다. 그리고 그 시간은 음력 12월 23일이나 24일로 정해져 있다. 이 날은 난로를 숭배하는 전통적인 축제가 되었습니다.
산시성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음력 12월 23일에 난로에 제사를 지냅니다. Yushe, Wenshui, Licheng 및 Yangcheng과 같은 소수의 장소에서만 음력 12월 24일에 난로에 제사를 드립니다.
난로를 숭배하는 풍습
난로 옆 벽에는 바람통을 바라보는 주방신상이 세워져 있다. 양측의 대련은 대부분 "신은 좋은 말을 하고, 낮은 세상은 평화를 보장한다"고 말하고, 두 번째 대련도 "궁으로 돌아가 행운을 불러오라"고 말한다. 중앙에는 부엌왕과 그의 아내의 동상이 있으며, 동상 옆에는 종종 말 두 마리가 탈것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제물을 진열해야 하는데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사탕수수입니다. 북부 산시 지역에서는 찹쌀을 사용하는 것이 관습이며 참깨 사탕의 주요 제품이며 현재는 통칭하여 참깨 사탕이라고 합니다. '스물셋, 찹쌀 한 접시를 먹어라'라는 속담이 있다. 설탕이나 찹쌀 같은 음식은 달기도 하고 끈적하기도 합니다. 자오공은 먹느라 너무 바빠서 말을 하지 않고 천국에 간 후 문제를 피하기 위해 찹쌀을 입에 넣었다는 뜻이다. 여우, 족제비 등을 위한 간식으로 제물 중에 알 몇 개도 놓여 있습니다. 그들은 모두 자오 공의 부하이므로 보살핌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향과 포도주를 바치는 것 외에도 난로 앞에서부터 부엌 문 바깥까지 난로 군주의 산에 쓸 말 사료를 뿌리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 이러한 의식이 완료된 후에는 부엌신상을 철거하고 불태워야 합니다. 새로운 조각상을 세우려면 새해 전날까지 기다리세요. “여자는 난로에 제사를 드리지 않는다”는 옛말이 있는데,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것은 남자들이 하는 일이 많다. 현대에는 난로에 제사를 드리는 역할을 주로 주부들이 맡는다.
민간 전설에 따르면 자오 경은 세상의 악을 고소하기 위해 천국에 갔으며, 일단 기소되면 그의 수명은 큰 범죄의 경우 300일, 경범죄의 경우 100일로 단축됩니다. 『태상영변』에는 “장수의 명령은 엄중히 따르며 기록은 빼앗긴다”는 또 다른 설명이 있다. Si Ming은 백일을 의미하는 Zao Lord를 나타내고 Ji는 12년을 나타냅니다. 여기서는 중범죄에 대한 형량이 12년 단축형으로 강화됐다. 그러므로 부엌신에게 제사를 드릴 때에는 부엌신에게 주의를 기울여 그의 고귀한 손길을 보여달라고 간구해야 합니다. 산시(山西)북부 지방에는 '음력 12월 23일 조군할아버지가 하늘나라에 올라가 입에 설탕과자를 먹고 옥황상제 앞에서 말을 피하고 집으로 돌아왔다'는 말이 있다. 쌀, 음식, 입을 옷으로 새해를 축하하십시오.”민요는 더 나은 삶에 대한 추구와 열망을 표현합니다.
난로 축제의 음식
난로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만두를 보내고 바람을 맞다'는 의미의 만두를 먹는 것에 주목합니다. 산간지역 사람들은 케이크와 메밀국수를 더 많이 먹습니다. 산시(山西)성 남동부 지역에는 '옥수수를 튀겨서 23일에 먹지 않으면 초에 한 냄비에 부어준다'는 속담이 있다. 새해." 사람들은 튀긴 옥수수를 맥아당과 묶어서 얼려 큼직하게 썰어서 바삭하고 달콤한 맛이 나는 것을 좋아합니다. 난로를 참배하는 날 난로사탕을 먹는 것 외에도 불에 굽는 것도 아주 독특한 제철 음식이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시내의 참깨떡 가게 장사가 매우 성황을 이룬다. 설탕에 절인 멜론 등 외에도 "일어나면 만두가 얼굴에 떨어진다"는 민속적 의미를 지닌 물만두도 제공되며 일부는 국수도 제공합니다.
난로에 제사 지내는 노래
산서성 남동부 지역에는 두 개의 민요가 있습니다. , 23일에 집을 청소하고, 26개를 찌고, 27개를 자르고, 28개를 닦고, 29개를 담그고, 발을 씻는다. 손과 30일에는 문신과 대련을 함께 게시하라." 시간적 제약과 철저한 준비를 반영합니다. 두 번째는 동요입니다. “스물셋, 난로에 제사를 지낸 뒤 아이들이 손뼉을 치며 웃었다. 5~6일 후면 새해가 올 것이다. , 점, 그리고 두 개의 대포. 다섯 명의 아이들이 시험에 합격하고 탁구를 쳤습니다. "소리가 크고 불이 하늘보다 높이 솟아 오른다"는 새해를 기다리는 아이들의 기쁨을 반영합니다. 모든 준비 작업 중에서 창 장식을 자르고 붙이는 것이 가장 인기 있는 민속 활동입니다. 내용에는 매화를 오르는 까치, 복숭아 버드나무를 꿰뚫는 제비, 모란을 가지고 놀고 있는 공작새, 수국을 굴리는 사자, 세 마리 양(양)해태, 구슬을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 사슴, 학, 통춘() 등 다양한 동식물의 일화가 담겨 있다. 봄 6년), 장수를 품은 다섯 박쥐(축복), 달을 바라보는 코뿔소, 연꽃(연속) 물고기(남음), 물놀이를 하는 원앙, 황금 매미를 가지고 노는 앞머리, 두 신선의 화합 등. 민담에는 "큰 승천, 두 번째 매화꽃, 넷째 땅에 들어가는 삼낭의 가르침, 6월의 눈 속에서 다섯 딸이 생일을 맞이하여 경의를 표한다", "결혼하다" 등의 이야기가 있다. 7월 7일 천하(Tianhe)에 8명의 선인이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9벌의 옷을 입는다'는 것은 드라마틱한 이야기에 대한 민중의 선호를 반영한다. 새 며느리가 있는 가정에서는 새 며느리가 잘라 놓은 각종 창 장식을 가지고 남편 집에 돌아가서 창문을 달아야 이웃들이 구경하러 온다. 음력 12월 23일이 지나면 집집마다 찐빵을 찐다. 일반적으로 신을 숭배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과 친척을 방문하는 데 사용되는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엄숙하고 후자는 화려하다. 특히 부엌주를 모시기 위해서는 큰 대추산을 만들어 준비해야 한다. "가족이 찐빵을 찌고 있는데, 이웃들이 도와주러 옵니다." 이것은 종종 민속 여성들이 자신의 손재주를 뽐낼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찐빵은 수공예품입니다.
난로를 숭배하는 대련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모든 가정에서 춘절 대련을 써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들 앞에서 하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하늘과 땅의 신성한 쌍이 포함됩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처럼 깊고 땅의 덕은 산만큼 무겁습니다." 땅의 신성한 쌍: "백옥은 땅에서 자라며 금은." 땅에서 난다'; 부의 신 쌍: '하늘의 부의 주인, 땅의 행운과 복의 신'; 우물 신 부부: "우물은 사해에 연결되고 집은 닿을 수 있다 세 개의 강." 곡물 창고, 가축 우리 등에 대한 봄 축제 대련은 모두 따뜻한 축하와 희망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곡식이 풍부하고 가축이 번성한다”, “쌀과 밀가루가 산처럼 굵고 기름과 소금이 바다처럼 깊다”, “소는 남방 호랑이와 같다. 북해의 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번성하고 어린 양은 달마다 자란다' 등이 있다.
또한, 방마다 붙은 '위를 올려다 행복을 보라', 문 반대편에는 '행복을 찾으러 나가라', 문 반대편에는 '기운이 솟아오르다'라는 단문이 붙어 있다. 번영하는 불, 안뜰에 게시 된 "뜰에 금이 가득", 나무에 게시 된 "안뜰 전체에서 행복을 만나다",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합니다", 맷돌에는 "흰색"이 붙어 있습니다. 호랑이와 행운을 빌어요' 등이 있다.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외관이며 특히 중요합니다.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음력 12월 23일 이후에는 어른과 아이 모두 목욕을 하고 머리를 잘라야 합니다. "돈이 있어도 돈이 없으면 머리를 밀어 새해를 맞이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루량 지역 사람들은 음력 12월 27일에 발을 씻는 일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입니다. 그날 저녁, 루지 이모는 끓는 물로 발을 씻었습니다. 분별력이 없는 소녀의 경우 어른들은 발을 깨끗하게 하여 흙이 전혀 남지 않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음력 12월 27일에는 모든 어미와 이모가 발을 씻는데, 발을 씻지 않으면 고름이 흘러 7개월 동안 수해를 입는다"는 속담이 있다.
'소년'이라고도 불리는 음력 12월 23일은 난로를 숭배하는 날이다.
매년 음력 12월 23일이면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여 옥황상제가 상을 받을 수 있게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을 처벌하십시오. 그러므로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왕상 앞 탁자 위에 사탕과 물, 콩, 이끼를 놓아두는데, 그 중 마지막 세 가지는 난로왕의 승천을 준비하는 것이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반드시 관동설탕을 불에 녹여 난로주 입에 발라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를 욕할 수 없었습니다. "남자는 달을 숭배하지 않고, 여자는 난로를 숭배하지 않는다"는 민간 풍습이 있다. 따라서 난로 왕자를 숭배하는 것은 남자에게만 국한된다.
게다가 섣달 그믐 날 밤에는 주방왕과 신들이 지상으로 내려와 설날을 축하하게 되는데, 반드시 '난로를 받다', '신을 영접하는 의식'이 있어야 한다. " 그날에. 각 가정에서 마차와 말을 불태우고, 술 세 잔을 붓고, 부엌신을 돌려보낸 후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차례입니다.
새해 풍습
난로에 제물을 바치는 날
작은 설날에는 사람들이 제사를 드리는 날이기도 합니다. 난로에. 전설에 따르면, 매년 음력 12월 23일, 부엌신이 하늘로 올라가 집안의 선악을 옥황상제에게 보고하고, 옥황상제가 상벌을 내리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난로를 배달할 때 난로왕상 앞 탁자 위에 사탕과 물, 콩, 이끼를 놓아두는데, 그 중 마지막 세 가지는 난로왕의 승천을 준비하는 것이었다. 난로에 제사를 드릴 때에는 반드시 관동설탕을 불에 녹여 난로주 입에 발라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그는 옥황상제를 욕할 수 없었습니다. 또한 섣달 그믐 날 밤에는 주방왕과 신들이 땅에 내려와 새해를 축하하게 되는데, 그 날에는 반드시 '난로를 받다', '신을 받다'는 제사가 있어야 한다. 각 가정에서 마차와 말을 불태우고, 술 세 잔을 붓고, 부엌신을 돌려보낸 후에는 조상에게 제사를 드릴 차례입니다.
먼지를 털다
1. 23일, 춘절까지 6, 7일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신년 준비는 더욱 치열하다. 집을 철저히 청소해야 합니다. 먼지를 청소하는 것은 오래된 것을 제거하고 새 것을 가져오고 액운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모든 가구는 창문이 깨끗하고 깨끗하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벽 칠하기, 유리 닦기, 꽃창 붙이기, 새해 사진 붙이기 등.
2. 음력 12월이 되면 모든 가정에서는 새해를 맞이할 준비를 합니다. 먼지를 쓸어내는 것은 옛 것을 버리고 새 것을 맞이하며, 액운을 없애는 것입니다. 모든 가구는 창문이 깨끗하고 깨끗하도록 세심하고 철저하게 청소해야 합니다. 베이징에서는 음력 12월 24일을 '집 청소의 날'로 지정한다.
먼지 털기는 주로 집을 깨끗이 청소하는 일입니다. 주부들은 주로 방 안의 침대와 가구를 덮고 스카프로 머리를 감은 다음 빗자루로 벽을 위아래로 쓸어냅니다. 집을 청소한 후 테이블과 의자를 닦고 바닥을 헹구십시오. 집 청소를 마친 후에는 모든 상점과 주민들의 집이 새로운 모습으로 변했습니다. 새로 게시된 설날 대련은 밝고 눈길을 사로잡으며 번영하는 번영의 장면을 보여줍니다. 생생한 문신, 행복한 얼굴의 깃발, 절묘한 창살, 형형색색의 새해 그림, 형형색색의 등불, 사당에 바치는 풍성한 제물 등이 모두 즐겁고 번영하는 축제 장면을 보여줍니다.
창 그릴 자르기p
모든 준비 중에서 창 그릴을 자르고 붙이는 것이 가장 인기 있는 민속 활동입니다. 내용에는 매화를 오르는 까치, 복숭아 버드나무를 꿰뚫는 제비, 모란을 가지고 놀고 있는 공작새, 수국을 굴리는 사자, 세 마리 양(양)해태, 구슬을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 사슴, 학, 통춘() 등 다양한 동식물의 일화가 담겨 있다. 봄 6년), 장수를 품은 다섯 박쥐(축복), 달을 바라보는 코뿔소, 연꽃(연속) 물고기(남음), 물놀이를 하는 원앙, 황금 매미를 가지고 노는 앞머리, 두 신선의 화합 등.
봄 축제 대련 쓰기
모든 가정은 봄 축제 대련을 작성해야 합니다. 신이 있으면 모든 문을 게시해야 하고 모든 물건을 게시해야 한다는 사실에 사람들은 주목하고 있으므로 춘절 대련은 가장 많은 숫자와 가장 포괄적인 내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들 앞에서 하는 대련은 특히 특별하며, 대부분 감탄과 축복의 말입니다. 일반적인 것에는 하늘과 땅의 신성한 쌍이 포함됩니다. "하늘의 은혜는 바다처럼 깊고 땅의 덕은 산만큼 무겁습니다." 땅의 신성한 쌍: "백옥은 땅에서 자라며 금은." 땅에서 나온다'; 부의 신 쌍: "하늘의 부의 주인, 땅의 행운과 행운의 신"; 우물의 신 쌍: "우물은 사해와 연결될 수 있고 집은 세 개의 강에 도달하라." 곡물 창고, 가축 우리 등에 대한 봄 축제 대련은 모두 따뜻한 축하와 희망을 표현합니다. 예를 들어, “곡식이 풍부하고 가축이 번성한다”, “쌀과 밀가루가 산처럼 굵고 기름과 소금이 바다처럼 깊다”, “소는 남산의 호랑이와 같다. 말은 북해용과 같다', '큰 양은 해마다 번성하고 새끼양은 매달 자란다' 등이 있다. 또한, 실내 양쪽에는 "위를 올려다 보면 행복을 볼 수 있다", 문 반대쪽에는 "위를 올려다 보면 행복을 볼 수 있다", 불 위에는 "번영이 하늘로 솟아오른다", "라는 단문이 붙어 있다. 안뜰에 금이 가득하다", "나무 위에" "뿌리가 깊고 잎이 무성하다", 맷돌에는 "백호와 행운"등이 붙여져 있습니다. 문에 있는 대련은 가족의 외관이며 특히 중요합니다. 서정적이거나 장면을 설명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재치로 가득 차 있습니다.
목욕
어른과 아이 모두 목욕을 하고 머리를 잘라야 합니다. "돈이 있어도 돈이 없으면 머리를 밀어 새해를 맞이한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결혼
23일 이후 사람들은 신들이 승천했다고 믿으며 금기 사항이 없습니다. 며느리, 며느리와 결혼하기 위해 날짜를 선택할 필요가 없는데, 이를 무작위 결혼이라고 합니다. 연말까지 많은 결혼식이 거행됩니다. "수옌은 시골에서 시집을 가느라 바쁘고, 이춘의 글은 봄 풍경을 즐겁게 하고 있다. 등불 앞에서 자매들이 서로 속삭이는데, 올해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이 신방이다"라는 속담이 있다. 지금 결혼식을 올리는 친척이나 친구가 있나요? 행복한 결혼을 기원하는 인사말 카드를 보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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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성모님보다 인기가 많고, 빌 게이츠의 어머니가 될 만큼 부자가 되고, 사담 후세인보다 영웅적이며, 데이비드 베컴만큼 잘생기고, 세계적인 슈퍼맨이 되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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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해를 맞이하는 눈송이가 하늘을 날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잃어버린 영혼들이 함께 모이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나의 축복이 추운 겨울을 녹이고 마음을 따뜻하게 해주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모두 제일 좋다! 가족의 즐거움! 돈을 벌다! 행운을 빌어요! 꽃이 피고 부를 가져옵니다! 집에는 금과 옥이 가득해요! 행운과 장수! 행복하고 번영하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새로운 모습! 새해, 새로운 기분! 새해, 새로운 시작! 새해와 새로운 행운을 빌어요! 새롭고 오래된 친구들이 당신에게 최선을 다하고 모든 것이 당신이 원하는 대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수천 마일의 돈을 벌기를 바랍니다!
새해의 시작과 모든 일의 갱신, 풍부한 재정 자원, 행운과 행복, 그리고 충분한 평화와 평화를 기원합니다. 축복이 가득한 대나무 포옹!
새해에는 당신의 경력이 최고조에 달하고, 몸이 호랑이처럼 강해지고, 돈이 끝이 없고, 일이 힘들지 않고, 쥐처럼 여유롭게, 당신의 로맨스는 악보처럼 될 것이고, 행복은 당신의 것이 될 것입니다.
날씨도 점점 안 좋아지고, 시원한 바람도 조금씩 불어오는데, 너가 귀여워서 특별히 챙겨주는 거니, 밤에는 손발이 닿지 않게 이불을 덮어야지. 차갑게 먹어도 괜찮습니다. 칼슘을 보충하세요. 너무 나쁘게 부르지 마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이런 일 하지 말고 건강 조심하라고 몇 번이나 말했는데 늘 의미심장하게 '춘절 때 똥알 몇 개 더 굴리지 않으면 어쩌지? 내년에는 먹을까? 지치지 마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행운은 당신이 밟는 광산과 같고, 불행은 결코 당신에게 닿지 않는 유성우와 같을 수 있습니다. 파리처럼 당신에게.
행복하게 사는 7가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나를 더 아끼고, 2. 나를 더 생각하고, 4. 나를 더 사랑하고, ; 6.나에게 더 많은 메시지를 보내주세요. 7.가장 중요한 것은 이렇게 사랑스러운 나를 알아보는 것입니다. 밤은 술과 같고, 찬 바람이 버드나무에 살랑살랑 불고, 국화는 오랫동안 피어나고 있습니까? 날씨가 오랫동안 추워졌는데요, 옷을 더 많이 입으셨나요? 도시에 개를 출입할 수 없다면 그 주인이 당신을 때릴까요? 제가 걱정하지 않도록 안전하시면 저에게 전화해 주십시오, 스승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