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공비화의 기법
공비화의 기법
선화
선을 표현수단으로 사용하여 선의 강성, 부드러움, 굵기, 투박함, 직각도, 원형도, 밀도 등의 변화에 따라 그리는 화법. 선 그 자체로 다양한 사물을 표현합니다. 동시에 선 자체도 추상적인 미적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선화 역시 중국화 전체에 있어서 하나의 독립된 예술로서, 선의 모양이 전체적으로 거의 변하지 않고 가늘고 균일하여 색을 적용할 여지가 있다.
크랙 : 흙, 돌, 나무 그루터기 등의 물체는 그림을 그리다 보면 흔히 접하게 되는데, 붓을 사용할 때 질감과 굵기를 살리기 위해 챠핑을 자주 사용하기도 하는데, 브러시 사용에 대해 더 특별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식 없이 자연스럽고 트렌드를 따라가는 것이 요구됩니다. 닦아내면 더 눈에 띄지 않는 펜. 보통은 튼의 기술을 풍부하게 할 뿐, 때로는 튼의 결점을 바로잡는 역할도 한다.
염색 방법은 종류가 많으며 일반적으로 평면코팅, 분할염색, 커버염색 등이 있다. 평면코팅은 주로 컬러 베이스를 만들 때 사용하며, 그림의 일부분을 평면채색하는 것은 적합하지 않다. 부분염색은 물체의 구조를 분리하는 염색방법으로 하이염색과 로우염색이 있는데, 하이염색은 물체의 중앙 부분을 염색하여 약간의 입체감을 주는 염색입니다. 컬러 잉크로 염색된 부분을 일종의 염색으로 덮어 두껍고 차분한 색상 변화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대비는 일반적으로 물체의 모양을 강화하기 위해 컬러 잉크의 일부를 구워내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염색과 팽창을 의미하며 주로 달, 구름, 눈 가장자리에 사용됩니다.
점: 점은 그림에 그리는 용도가 다양합니다. 그리는 위치에 따라 꽃이 될 수도 있고, 야생 식물이 될 수도 있고, 이끼가 끼는 점이 될 수도 있고, 그냥 그림을 장식하는 용도일 수도 있습니다. 점은 그림에 흔히 사용되는 작은 점, 확대된 점입니다. 도트를 사용할 때는 일반적으로 펜을 일관되고 균일하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과 가루를 이용한 채색: 색-분말 충돌 방식, 색-분-물 충돌 방식이 있으며, 일부는 서로 바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사물의 형태와 구조를 수분함유량이 높은 획으로 그린 후, 물의 불용성으로 인해 변화가 일어나 생동감을 주기 위해 색과 토너를 사용한다.
페이딩 방법: 레이어별로 채색을 사용합니다. 레이어별로 색상을 적용할 때 부분적으로 제거하면 레이어가 많아집니다. , 새와 풀.
분염 :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외에도 커버염색의 베이스 컬러, 플랫코팅의 베이스로도 많이 사용됩니다. 방법은 색이 묻은 펜과 물에 담근 펜 두 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먼저 컬러펜을 사용하여 가장 깊은 부분부터 염색한 후, 워터펜으로 가볍게 브러싱하여 바깥쪽으로 점차 색이 퍼지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흔적도 남기지 않고.
커버염색 : 커버염색 시 성급하게 결과를 바라지 마시고, 한 번에 염색이 부족할 경우 펜에 색이 꽉 차도록 덧발라주시면 됩니다. 스트로크는 직선적이고 가벼워야 합니다. 배경이 흔들리지 않도록 앞뒤로 문지르지 마십시오.
균일염색 : 펜은 색이 풍부하고 펜은 가벼워야 분별염색 효과가 훼손되지 않는다.
범프 염색 : 두 가지 색상이 있는데, 잎이나 꽃잎의 양쪽 끝 부분을 동시에 염색한 뒤, 잎이나 꽃잎의 가운데 부분을 서로 터치해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하는 방식이다. 통일된 전체를 형성합니다.
타이다이(Tie-dyeing): 한 색을 물에 적신 채 다른 색으로 염색하여 색이 서로 번지는 방식. 이 방법은 동일한 이미지에 여러 가지 색상이 포함되어 있는 상황에 적합합니다. 노동력이 절약되고 효과가 선명하며 흐름감이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플랫 도포 : 바를 때 발색이 묽고 촉촉함이 적당해야 하며, 앞뒤로 바르지 말고 한 획씩 부드럽게 발라주세요. 플랫 코팅 방식은 단독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 베이스 컬러, 호일, 커버 염색 등에 사용됩니다.
염색: 특정 주제를 강조하거나 특정 환경과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물체 주위에 넓은 영역을 렌더링하는 방법입니다.
가슴염색과 러빙염색 : 펜으로 볼 수 있는 일종의 염색법이다. 돌이나 나무 줄기를 염색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대비: 렌더링 과정에서 색상을 사용하여 종이나 실크의 뒷면에 선을 긋고 앞면의 색상을 더 어둡고 밝게 만듭니다.
물 주입 색상 방법: 주로 돌이나 나무 줄기에 사용됩니다. 먼저 잉크를 사용하여 돌이나 나무 줄기의 윤곽을 염색합니다.(잉크 색상은 색조에 따라 변해야 합니다.) 잉크가 아직 젖어 있는 동안 충분한 물을 사용하여 잉크를 두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접시의 색상을 벗어나 풍부한 다양성을 연출합니다.
포인팅 수술: 꽃을 그리는 데 있어서 수술을 가리키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암술에 점을 찍을 때에는 진한 색을 묻힌 날카로운 펜을 사용하여 둥근 구슬이 될 때까지 끝 부분에 한 방울씩 발라야 합니다. 건조된 후에는 둥글고 볼록하며 크기가 균일하고 작은 구멍이 있어야 합니다. 중간 이상에.
센터에서 사용하는 펜은 직선으로 잡아야 하며, 펜 끝이 먹선 중앙에 오도록 하고, 펜의 힘이 균일해야 하며, 펜 끝이 수직을 이루어야 합니다. 효과가 둥글고 안정적이도록 종이 표면에. Xiang Feng은 펜 끝을 잉크 선 가장자리에 놓고 펜 끝이 종이 표면과 일정한 각도를 이루도록 펜을 옆으로 잡습니다. 힘은 고르지 않고 때로는 빠르며 때로는 느리고 때로는 가볍습니다. 때로는 무겁고 털이 많고 떫은맛이 나는 효과가 있습니다.
선법을 활용하라
공비화에서 선은 그림의 영혼이다. 우리는 화가의 꼼꼼한 작업을 평가할 때 종종 “이 화가는 붓놀림이 좋다”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펜의 힘'이란 정확히 무엇인가?
회화나 서예는 결국 일종의 '시각예술'이며, 소위 "강함"은 실제로 사람들을 불러오는 시각적 연관성입니다. 예를 들어 철선은 가느다란 선보다 위엄이 느껴지고, 도끼로 자른 주름은 리넨 그림보다 강렬하게 느껴지며, 부드러운 선보다 연한 선이 더 거칠게 느껴진다. 다양한 글쓰기 기술의 활용은 학습자의 지속적인 훈련, 종이와 물감의 성질 숙달, 손에 쥔 붓을 조종하는 능력에서 비롯됩니다. 질감 연출은 현대 회화계에서 인기가 많은데, 이는 시각적 효과를 위한 단계적이며 기술적인 기법일 뿐, 제작 의미가 있는 이 기법은 분명히 전통적인 붓과 잉크 기법보다 덜 어렵습니다.
.그래서 꼼꼼한 화가로서 선 능력을 단련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1. 고대 헤어스프링 트레이싱: 날카로운 펜을 사용하여 균일하고 얇게 그려야 하며 부드럽고 우아하며 고대여야 합니다. .치허. 구개지의 <여성사 속담 그림>처럼 고요하고 여유로우며 우아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하기 쉽다.
2. 흐르는 구름과 흐르는 물 그리기: 붓은 가벼운 구름과 같고 물처럼 자유롭고 부드러운 회전과 부드러운 흐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3. 철선화 : 중앙에 둥글고 힘찬 붓놀림으로 그려져 있으며, 굵기가 균일하고 규율이 풍부하며, 엄숙함을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그리고 부처님의 엄숙한 분위기를 표현하고 있어 과거 왕조의 종교화에 자주 사용되는 방식으로 원나라의 '영락궁벽화' 등에 사용됩니다.
4. 피아노의 현 그리기 : 중심점 매달기 손목 기법을 사용하며 이는 반드시 유지되어야 하며 심장과 손이 혼동 없이 일치해야 합니다. 당나라 때의 주방(周房).
5. 접는 갈대 그리기: 정원 브러시에서 사각형 브러시로 전환하는 방법으로 정원은 여전히 사각형으로 보여야 하며 이는 Li 방법을 사용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6. 못머리와 쥐꼬리 그리기 : 펜을 시작하면 작은 갈고리가 있는 것 같은 못머리 같고 펜을 닫으면 마치 쥐의 꼬리는 한 번에 늘어나는 이른바 머리는 대머리이고 꼬리는 뾰족하며, 머리는 무겁고 꼬리는 가늘며, 뼈의 힘은 여전히 가늘다. 힘으로 봅니다. 이 방법은 청나라 말기 3세대가 자주 사용했다.
7. 올리브 그림 : 펜을 사용할 때 양끝이 강하고 가운데가 약한 것이 가장 금기시됩니다. 획은 매우 가볍고 가운데는 매우 차분해야 합니다. 당나라 때 불교도들이 사용했던 펜.
8. 메뚜기 묘사: 부드럽지만 약하지 않고, 양개(梁斯)의 "팔승 이야기"와 같이 부풀어 오르거나 불연속적인 흔적이 없습니다.
9. 조이(曹夷)의 수화: 의복 문양은 대부분 직선 펜으로 묶는다. 소위 조이(즉, 조북성) 수화는 옌리번(延利伯)의 "부차안투(Bu Chaan Tu)"와 같이 차분함이 필요하다. " 당나라의 말이다.
10. 워펜으로 워터마크: 따뜻하고 떨린다는 것은 펜이 미끄러지지 않고 멈춰 있어야 한다는 뜻이다.
11. 나뭇잎 그리기: 펜을 사용하여 무게감과 무게감의 변화를 피하면서도 경솔하고 경박한 습관을 피하는 방식으로 당나라의 오도자는 긴 치마를 표현하기 위해 자주 이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흐르는 은혜를 지닌 여신과 전사.
12. 혼합 추적: 두꺼운 잉크 또는 색상을 사용하여 의류 라인을 두 배로 늘릴 수도 있습니다. 풍부한 효과. 이 방법은 고대인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했습니다.
13. 스트로크 감소: Ma Yuan과 Liang Kai는 다른 사람의 많은 것을 극복하기 위해 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번 가세요.
14. 머리를 삐죽 내밀고 그리는 것: 강하고 직선적이며 우아한 의미를 지닌 대머리 펜을 사용하는데, 이는 가장 거칠고 사악한 것입니다. 양개(梁開)의 <육조(六祖)의 그림>으로.
15. 지렁이에 대한 설명 : 봄에는 뱀, 가을에는 지렁이를 비유하여 뼈가 없는 글쓰기의 단점을 표현하는데, 너무 불길하면 안 된다. Zhou Wenju의 "이중 화면의 체스 다이어그램"에서와 같이 인장으로 된 둥근 펜.
16. 대나무잎 기술: 갈대잎은 짧고 반잎은 긴 것으로 간주하는데, 이는 여전히 금칼 서예를 사용하며 리탕(Li Tang)과 같은 중심으로 쓴다. " "웨이 따기 사진".
17. 죽은 나무 그리기: 예를 들어 산수화에 지저분한 나무 주름이 있으면 붓을 사용하여 그림을 단단하지만 부드럽게 만들어 직선이 아닌 것이 좋습니다. 지저분한. Huang Shen은 종종 이 방법을 사용합니다.
18. 날짜석 추적: 올리브 추적 방법과 유사합니다.
- 관련 기사
- 서예에 관한 이야기
- 석가장 인테리어 회사는 석가장 10 대 인테리어 회사에 속한다.
- "Three Walks" 테마 시리즈 활동 기획서
- 자질교육과 응시 교육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 13차 5개년 계획의 주요 로봇 컨셉 주식은 무엇입니까?
- 매미에는 어떤 특성이 있나요? 고대 시인들은 왜 매미에 관해 글을 쓰기를 좋아했을까요?
- 1, 국제 전자 상거래와 전통 국제 무역의 차이와 연계. 2. 국제무역지식을 활용해 우통 제품을 전 세계에 판매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 진극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 봄 축제에 대한 에세이 끝
- 목각의 뛰어난 구도를 배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