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직선과 정사각형을 구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실 수 있나요?
직선과 정사각형을 구별하는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알려주실 수 있나요?
4성조와 평면성, 경사성
성조는 중국어의 주요 특징입니다. Modern Mandarin에는 네 가지 성조가 있습니다. 1. 음평: 높은 평음 2. 양평: 중간 상승음 3. 상성: 낮은 상승음 또는 낮은 평탄음 4. 하강성: 높은 하강음에 해당 예, 고대 중국어에도 4개의 성조가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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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시의 성조는 단음, 상음, 상음의 네 가지 성조로 나뉩니다. 안에. 나오는 세 가지 음을 모아서 廄소리라고 하는데, 廄은 불공평함을 뜻한다. 이 네 가지 성조는 오늘날 중국어의 음, 핑, 양, 핑, 상, 기 성조와는 다릅니다. 중국어에는 더 이상 성조를 입력한다는 단어가 없습니다. 고대 여음 문자는 부분적으로는 Yangping과 Yinping으로, 부분적으로는 Shangshang과 Qusheng으로 분류됩니다. 중국어에는 진입 성조가 없기 때문에 현대인들은 운율시를 감상하고 지을 때 성조를 파악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현대 표준 중국어에서는 첫 번째와 두 번째 성조를 평면성이라고 하고, 세 번째와 네 번째 성조를 경사성이라고 합니다.
요즘 시가계에서는 핑과 레이의 사용, 즉 북경어의 성조에 따라 핑과 레이를 판단한다는 견해가 있고, 운율집에만 집착할 필요는 없다. 고대인의.
운율시에서 단음과 경사의 위치, 즉 어떤 단어는 단음을 사용하고 어떤 단어는 경사음을 사용해야 하는지에 대해 고대인들은 장기적인 시 실천에서 엄격한 규범을 정립했습니다. 창조. 리듬은 엄격한 규제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시가락의 법칙에 따라 가사를 쓰면 됩니다.
운율시와 신시가의 차이점은 새로운 시는 아무런 제약 없이 원하는 대로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운율시는 운율의 규칙을 엄격히 따라야 합니다. 운율을 어기면 운율시라고 할 수 없다. 라오마오(Lao Mao)가 말했듯이 "리듬시는 균형을 이루고 비스듬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운율이 있는 시가 아닙니다."
운율은 엄격하고 표준화되어 있지만, 시인에게 어느 정도의 자유를 주기 위해 고대인들은 유연한 형식과 방법도 만들어냈습니다. 가장 흔한 것은 "하나, 셋, 다섯은 구별할 수 없으나 둘, 넷, 여섯은 구별된다"는 말이다. 미터법 규정을 따르되 두 번째, 네 번째, 여섯 번째 문자는 미터의 규칙을 엄격히 준수하여 작성해야 하며 임의로 작성할 수 없습니다. 물론 이 문장에는 전제가 있는데, 즉 3평음과 3경사가 없으면 1, 3, 5는 무시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시를 쓸 때 모든 사람이 운율을 100% 지키는 것은 아니다. 운율을 일부러 어길 때도 있고, 가사의 의미를 훼손하지 않기 위해 운율을 어길 때도 있다. 예를 들어, Li Bai의 "오래된 친구가 서쪽 황학루를 떠났습니다"라는 문장은 규칙을 충족하지 않습니다. 최하오(Cui Hao)의 "황학루(Yellow Crane Tower)"의 처음 몇 문장도 리듬을 맞추지 못합니다. 이백의 "침대 앞 달빛이 밝다"는 콰트레인은 더욱 자격이 없다.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은 일반적으로 구작으로 분류되기 때문에 장단에 맞는지 아닌지에 대해서는 의문의 여지가 없다. 왜냐하면 구작은 일종의 고대 시이고, 고대 시에는 운율 요건이 없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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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적인 음성학과 음운론은 경사 해석에 심각한 문제가 있습니다 체계의 오해 중 가장 큰 단점은 '텍스트의 의미를 명시적으로 해석하는 것'이고, 두 번째는 서양의 리듬 이론을 삼켜 핑계로 삼는 것이다. 이제 일을 정리할 시간입니다.
사음에 대한 최초의 설명은 당나라 시신공이 인용한 《원화운보》에서 찾아볼 수 있다. 떨어지는 음은 맑고 멀다. 목소리의 진입은 곧고 빠르다."
'강희사전' 앞에 '사성법'이라는 노래가 있다. 평정할 때 목소리가 크고, 크게 소리를 지르면 큰 소리로 외칠 수 없고, 애도가 멀고, 들어가는 음이 짧고 다급하다는 것이 분명하다."
편평음과 경사음의 명칭은 오해의 소지가 있으며, 평음이 '핑옌' 같다거나, 무거운 톤, 경사음이 '부등음'인 것 같다고 오해하기 쉽습니다. "또는 짧고 무거운 톤.
이런 잘못된 길을 따라가면서 현대학자들은 서구의 음운론을 탐닉하고, 음운체계와 경사체계를 한시의 운율과 운율을 구성하는 기초로 간주하여 시론을 오도하게 되었다.
이미 5·4 시기 왕광이는 '중국 시와 자와 음악의 가볍고 무거운 리듬'에서 "질적인 면에서 보면 평음이 사선보다 강하다. "핑 톤"이라는 단어에 따르면 초기 발음은 '매우 웅장하고 강하며 계속 확장되면 항상 고유의 강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국어 플랫 톤을 서양 언어의 강세에 비유했습니다. 그리고 고대 그리스의 긴 성조와 평면성과 사선의 두 가지 성조가 중국 시와 음악의 '가벼운 리듬' 이론이 원인이라고 제안했다."
왕 씨. Li도 이 설명을 따라 이를 더욱 발전시켰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음이 당연히 '음높이'입니다. 이것이 주요 특징이지만 길이와 상승 및 하강도 관련이 있습니다. 중세의 음에 따르면 고대에는 대략적으로 평음과 진입음이라는 두 가지 범주가 있었습니다. 이는 평음에서 발생합니다(또는 평음에서 상위 톤을 거쳐 하위 톤으로 발전하는 과정). 플랫톤이 플랫톤으로 4성으로 완성되는데, 플랫톤이 아닌 플랫톤이 길다는 것은 우리의 상상에 따라 짧게, 오르락내리락하는 방식으로 자연스럽게 나누어지는 것입니다. 두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ping"은 오르지도 떨어지지도 않음을 의미하고 "廄"은 오르지도 내리지도 않음을 의미합니다. "불균일"(예: 산길의 가파른 정도)은 오르고 내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来"라는 단어는 넘어진다는 뜻이고, "들어가다"라는 단어는 짧다는 뜻이어야 합니다.
고대인들은 "ping", "up", "go", "enter"가 단지 대표적인 단어일 뿐이고 의미가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 우리의 생각이 좋다면 평음은 장음과 단음, 평음은 상승음과 하강음 또는 가속음으로 사용한다. "[왕리의 "중국 시" p6-7]
평면과 경사의 규칙의 역할에 대해 왕리 선생은 추가로 다음과 같이 추론했습니다. "두 번째 질문에 관해서는, long 과 short 의 사용과 관련됩니다. 영어 시에는 소위 가볍고 무거운 리듬과 무겁고 무거운 리듬이 있습니다. 영어는 당연히 가볍고 무거운 리듬을 요소로 합니다. 그리스어나 라틴어처럼 길고 짧은 소리가 요소라면, 시는 가볍고 무거운 리듬, 무겁고 가벼운 리듬에 주목하지 않고 대신 짧고 긴 리듬, 길고 짧은 리듬을 이야기한다. (그리스인들은 짧은 기질 하나와 긴 기질 하나를 iambus, 하나의 길고 짧은 기질을 trochee, 두 개의 짧은 기질과 하나의 긴 기질을 anapest, 하나의 길고 두 개의 짧은 기질을 dactyi라고 불렀고, 영국인들은 이 네 가지 용어를 빌려 가볍고 무거운 기질과 무겁고 가벼운 기질은 그다지 합리적이지 않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현대 중국 시의 "廄廄平平"은 단장율이고, "平廄平廄"은 장단율입니다. 물론 중국시의 운율과 서양시의 운율이 완전히 동일한 것은 아니지만 그 운율의 원리는 동일하다. "[Wang Li의 "중국 시" p7]
사실 1931년 초 Zhu Guangqian 씨는 그의 "중국 시의 리듬과 리듬 분석(1부): 소리에 대하여"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북경 방언을 예로 들어 나는 음운 지식을 사용하여 평음과 사선, 길고 짧음, 평음과 구불구불한 음 사이에 대조가 없으므로 평음과 사선은 중국시의 리듬과 아무런 관련이 없음을 증명했습니다. 나는 또한 많은 현대 방언의 실제 성조를 조사했지만, 이 연구 방법에는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증명할 수 없습니다. 고대 언어도 같은 결론을 가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이런 종류의 텍스트 연구는 너무 복잡하고 모든 독자가 그것을 읽을 의향이 없습니다.
선율은 음악의 세 가지 주요 요소 중 두 번째이며, 시와 음악의 아름다움에서 아름다움의 역할은 음악에서 멜로디의 역할 못지 않게 중요합니다.
시의 선율 아름다움은 아닙니다. 신비롭다. 음악의 특별한 선율이 형성되는 것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음악 선율의 개념은 넓은 의미와 좁은 의미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선율, 즉 곡조에는 '음조', '리듬', '멜로디'가 포함되는데, 좁은 의미의 선율은 주로 '선율선'을 가리킨다. 시에는 '음조', '리듬', '음조', '운율'이라는 네 가지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멜로디의 네 가지 요소의 변화 규칙도 매우 유사하며, 특히 노래 창작에서는 두 요소가 더 많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
음악의 멜로디를 구성하는 첫 번째 요소는 음의 높낮이에 따라 형성된 선율이 일정한 리듬과 선율과 결합되면 음악의 선율이 형성됩니다. 드럼 비트는 충격적입니다. 부드럽고 느린 리듬. 음높이 변화가 없기 때문에 멜로디가 없습니다. 음높이 변화가 추가되어 선율적이고 아름다운 선율로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시의 선율의 아름다움은 물론 음조에 있습니다. 한시 언어의 성조와 억양의 기복으로 형성된 억양선이 일정한 리듬과 운율 패턴과 결합되면 독특한 한시가 탄생합니다.
영미시와 러시아시는 소리의 강렬함을 첫 번째 요소로 삼는데, 리듬감은 강하지만, 음정의 변화는 없고 억양의 변화만 있기 때문에 선율의 아름다움은 상대적으로 약하다. 음절의 음높이 변화는 정적이지 않으며, 이 변화는 약하고 단조롭고 불안정하며, 이는 중국 성조의 음조 변화보다 훨씬 덜 복잡하고 우아하며 엄격합니다. 특히 음절의 음높이 변화를 인위적으로 배열하여 강화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멜로디가 아름답다. 중국인들이 노래하듯이 말한다고 칭찬하는 이유다.
작곡가들은 음색과 억양, 멜로디의 관계에 대해 깊은 이해를 갖고 있다. 가사에 담긴 감정이 자연스럽게 표현되고 가사가 또렷하게 들릴 수 있도록 톤의 진행은 가사의 억양의 기복과 최대한 일치해야 한다. . "(주1) "시와 선율이 결합하여 예술, 즉 노래의 예술이 될 수 있는 이유는 우울, 고양, 휴지, 좌절이라는 서로 결합하는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톤. “(주2) “멜로디와 억양은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 기본적으로 동일하다. 사실, 곡 자체에는 음색의 색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3)
노래의 멜로디는 가사의 리듬과 음색과 억양의 억양을 모방하여 작곡하고 과장, 강화, 조정 등을 거쳐 가공했다고 할 수도 있다. 이러한 모방의 흔적은 노래 어디에서나 볼 수 있는데, 특히 국내 오페라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비교의 편의를 위해 음성의 5도 음계를 "1, 2, 3, 4" 음계로 변환합니다. " 솔파법에서는 , 5" [실제 음5도의 범위는 악보의 5도보다 넓다], 억양에 따른 음높이 변화는 당분간 고려하지 않고, 성조의 유창함을 번역한 것이다. 실제 읽은 대로.
전통시의 운율에는 '하나, 셋, 다섯, 어찌됐든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라는 공식이 있다. 이 공식은 음악 멜로디 개발의 법칙과 매우 일치합니다.
음악의 선율, 음색, 억양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음조가 아니라 진행 방향이라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어떤 음악이든 절대음조, 음색, 억양은 바뀔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진행 방향은 바뀌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A 키로 노래를 부르면 B, C 등의 키로 노래할 수 있으며, 같은 문장을 말할 때 음악 속 프레이즈의 방향은 비슷하게 변하지 않습니다. , 목소리를 높이거나 낮출 수 있으며, 각 단어의 발음은 변하지 않습니다.
음악가 양인류 씨와 인파루 씨는 오랫동안 가사와 음악의 관점에서 "하나, 셋, 다섯이지만 둘, 넷, 여섯은 분명하다"라는 합리적인 핵심을 알고 있었습니다. '백석가창작연구'라는 책에서는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다.
"장백석의 성조는 사음체계가 아닌 정통 '평평사선체계'이며, 노래의 수준도 이와 관련이 있다. 후기 Jiangnan의 평면음과 평면음은 동일합니다. 평면음(위, 올, 입력)은 높고 평면음은 실제 적용에서 소위 "고저"는 절대 음조가 아니라 점입니다. 예를 들어, 선이 진행되는 두 가지 다른 방향의 측면에서 '廄仄'에 의해 형성된 소리는 동일한 정도의 두 개의 고음과 짝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낮은 것부터 여러 가지 소리 시퀀스로 구성됩니다. 마찬가지로 '廄仄'은 같은 정도의 두 개의 고음과 짝을 이룬다. '더블'이라는 단어는 같은 정도의 두 개의 베이스와 짝을 이루는 것이 아니라 높은 음부터 낮은 음까지 여러 개의 소리 시퀀스로 짝을 이룬다. p>다른 시대와 방언의 성조가 다르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조의 실제 성조 값도 다릅니다. 이제 중국어의 실제 성조 값을 사용하여 성조와 성조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음성학에서 성조는 주로 음절의 소리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높은 변화는 5도에서 표현되며, "5"는 가장 높은 수준을 나타내고 "1"은 가장 낮은 수준을 나타냅니다.
북경어의 평음에는 음평(陰平)과 양평(陽平)이 포함됩니다.
음평(陰平): 고평성(高平聲), 성조 값은 55입니다. 일반적으로 발음 후에 약간 올라가는 평탄한 성조이며,
양핑음: 중간 상승음, 음 값은 35입니다. 음핑보다 낮게 시작하여 점차 높이 5까지 올라가고 끝납니다.
평평한 음에는 상승음과 하강음이 포함됩니다.
상승음은 양평보다 낮습니다. 그런 다음 상승하고 끝점은 Yinping보다 높습니다.
전체 톤: 51. Yangping의 끝처럼 시작하여 가장 낮은 레벨인 1까지 급격히 떨어집니다.
특히 성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야 합니다. 고전 시 리듬의 많은 이상한 규칙은 성조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우리는 한 음절로 단어를 발음하면 명확하게 4개를 발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 음절을 함께 발음하면 이러한 변화가 발생합니다.
성조 변화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하나는 현대 구어의 부드러운 성조입니다(모두가 부드러운 성조에 익숙하므로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이러한 음색 변화를 '말의 흐름 소리 변화'라고 합니다. 만다린의 평면 및 경사 체계에서 음성 흐름의 가장 중요한 변화는 고음의 변화입니다. 고음은 차분하고 침착하게 읽을 때(주로 단독으로 읽거나 문장의 끝에서 읽음) 짧고 구부러진 꼬리가 가능합니다. 읽는 동안 연속 톤은 읽을 수 없습니다. 특히, 상승 톤은 비 상승 톤 이전에 낮은 하강 톤 211이 되고 상승 톤은 35에 가까워집니다. 상승음이 들리기 전. 다른 성조에도 미묘한 음성학적 변화가 많이 있는데, 이는 시의 리듬에 거의 영향을 주지 않으며 무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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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다음도 참조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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