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에스닉 스타일 의류 자수의 재료는 무엇인가요?

에스닉 스타일 의류 자수의 재료는 무엇인가요?

산둥 민속 종이오리기:

산동 민속 종이오리기에는 스타일에 따라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유형은 발해만 지역의 거칠고 대담한 스타일로 황하 유역의 다른 지역의 종이 공예와 같은 맥락입니다. 첫 번째 유형은 산동성 교동해안 지역의 보다 독특한 종이 컷팅 방식으로, 선이 지배적이고 선과 면이 결합된 형태로, 초상화석의 세밀하고 복잡한 스타일과 같은 선상에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산동의 한 왕조. 치밀한 장식 방법으로 단순하고 상큼한 외관을 더욱 풍성하고 풍부하게 만듭니다.

산둥성 자오둥에서는 손재주가 있는 여성을 '장난꾼'이라고 부른다. 어느 마을 출신이든 '장난꾼'은 사람들의 자랑거리이다. 그들의 꽃무늬는 종종 토지에 불꽃놀이로 피어올라 곳곳에 퍼져 먼 곳이나 가까운 마을의 꽃무늬가 된다. 종이 자르기의 가장 일반적인 용도는 창문을 장식하는 것입니다. Jiaodong의 창문은 대부분 가느다란 띠 모양으로 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작은 꽃 몇 개만 그 위에 붙일 수 있습니다. 여성들은 자신만의 창의력을 발휘하여 전체를 부분으로 나누어 큰 구성을 띠 모양으로 잘라서 붙이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창문에 결합하여 완전한 그림을 만듭니다. "창 교차"라고 불리는 이러한 종류의 종이 컷은 일반적으로 "창 중앙"에 부착됩니다. 또한 창문 앞에 매달려 있는 '창모퉁이꽃', '창꽃', '싸우는 수탉꽃'이 움직여 일련의 '격자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축제의 가정 장식에 적응하기 위해 종이 절단은 벽과 천장 장식뿐만 아니라 식기 데칼에도 사용됩니다.

산둥 종이 공예는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발전해 왔으며 점점 독특한 미학적 기능을 보여 왔습니다. 따라서 민속 '예술가'는 기술의 숙련도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끊어지고 이어진 선들과 모기발처럼 얇은 버는 종종 일반인들이 달성하기 어려운 일종의 절묘함을 느끼게 만듭니다.

산시성 민속 자수

산시성 민속 자수는 민속 자수 예술의 발상지입니다. 민속자수는 산서성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주제와 내용이 풍부하고, 산시성의 현지 상황과 풍습을 반영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산시 민속 자수는 단순한 패턴, 밝은 색상, 간결한 구성, 과장된 모양, 다양한 바느질 기술, 정교한 자수 작업 등 독특한 예술적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민속 자수 작품의 대부분은 농촌 노동자 여성이 만든 것입니다.

산서성 자수에서는 신저우와 산난 지역의 자수 공예품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

신저우 자수

신저우 사람들 사이에서 자수는 대중들 사이에서 꽤 흔합니다. Dai County 지역의 자수 제품은 엄격하고 화려하며 우아하며 Wutai County 및 인근 도시와 농촌 지역에서는 자수 스타일이 아름답고 품격이 있습니다. Xinzhou, Dingxiang 및 Yuanping의 자수 제품은 더욱 단순하고 아름답습니다. 스타일.

신저우 자수는 크게 의복, 생활용품, 제사용품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민속의식, 전통민속자수는 주로 입는 장식으로 사용된다. 이러한 장식은 주로 여성과 어린이에게서 발견됩니다. 여성복 자수에서는 부분마다 패턴이 다릅니다. "손목 소매"(재킷 커프스)는 일반적으로 평화, 상서로움, 희망적인 생각을 담은 두 개의 연속 패턴으로 장식됩니다. 주로 여의구름으로 수놓은 '네크라인'은 꽃무늬로 장식되어 있다. "스커트"는 고대와 현대 여성들이 흔히 입는 옷으로 앞부분에 한 장, 밑단에 자수가 있는 경우가 많으며 색상은 주로 검은색, 파란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 탑탑(Top top)은 주로 가슴부분에 자수로 놓은 문양으로 연꽃무늬, 모란무늬 등이 많이 사용된다. '정자'에는 나비, 연꽃 등의 문양이 수놓아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신발"의 갑피에는 종종 나비와 꽃, 두꺼비 궁전 및 월계수와 같은 패턴이 자수되어 있습니다. "량관"은 여성들이 여름에 머리를 묶는 데 사용하는 것으로, 검은색 바탕에 자수로 장식하는 경우가 많으며 매우 섬세합니다. 시골 어린이의 '두두'는 대부분 빨간색 테두리로 수놓아져 있으며, 대개 연꽃, 귀자, 부귀영화 등의 문양으로 장식되어 길상과 다산을 의미합니다. 독이 몸에 닿지 않도록 다섯 마리의 독충을 수놓은 의미도 있습니다. 남자아이가 입는 '턱받이'에는 호랑이 두 마리, 사자 두 마리가 마주한 문양, 장수하는 오복 문양이 수놓아져 있는 경우가 많다. 소녀의 몸에 있는 턱받이에는 꽃을 안고 있는 나비 다섯 마리, 어린아이 위에 앉아 있는 연꽃 다섯 마리, 연꽃과 함께 노는 물고기 다섯 마리 등의 문양이 수놓아져 있습니다. 겨울철 귀 보호용 귀마개는 대부분 복숭아 모양이며 상서로운 동물, 꽃, 새 문양이 자수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동신발'은 대부분 남아용 호랑이 신발로, 앞쪽에는 호랑이 머리, 옆쪽에는 호랑이 발, 뒤쪽에는 호랑이 꼬리가 들어 올려져 있습니다. 앞면에는 두꺼비 신발이라고 불리는 녹색 두꺼비 자수가 있는데, 이는 "두꺼비 궁에서 딴 돈이 땅에 떨어진다"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Xinzhou 시골에는 돼지 신발, 강아지 신발 등이 있는데 모두 현지 관습과 관련이 있습니다. 여자 신발은 남자 신발과 모양이 같지만, 신발 앞면의 자수 문양은 상서롭고 유쾌하며 의미있는 꽃과 새 문양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옛날에는 아기가 한 달이 되면 친척이나 친구들이 모자를 선물로 수놓곤 했습니다. 이 자수 중 호랑이 모자는 주로 남자 아이에게 주어지며 단면 호랑이, 양면 호랑이, 라이거-호랑이 핏 등으로 구분됩니다. 여자 아기에게는 연꽃 모자, 여성용 왕관과 같은 자수 품목이 제공됩니다.

생필품: 베개 꽃과 호랑이 베개는 신저우 지역에서 흔히 볼 수 있습니다. 호랑이 베개 중에는 머리가 둘 달린 호랑이, 사람의 얼굴을 가진 호랑이, 호랑이 머리와 물고기 꼬리 등이 있고 두꺼비 베개도 있습니다. 이 베개는 독특한 패턴과 모양으로 정교하게 꿰매어져 있습니다. 유아용 베개이자 어린이 장난감입니다.

남자와 여자가 ​​결혼할 때 만든 사각베개. 양쪽 끝에는 결혼과 성관계를 상징하는 물고기 따기 연꽃이 자수되어 있다.

'지화'는 신저우 지역 여성들이 다양한 색깔의 헝겊과 천 조각을 모양에 따라 연결해 만든 다양한 생활용품이다. 매트, 학교 가방, 승마 등

'깔창'은 미혼 젊은 여성이 약혼자에게 선물로 주는 경우가 많으며, 무한한 축복의 바다, 만사형통, 연꽃소년 등의 문양이 수놓아지는 경우가 많다.

'지갑'은 돈이나 담배를 담는 등 용도가 다양합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 '지갑' 자수 작업은 상대적으로 괜찮으며 남성과 여성 사이의 사랑의 표시로 자주 사용되며 여성이 남성에게 사랑의 표시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은 여성들이 바늘을 꽂을 때 사용하는 일용품이다. 상하로 나뉘는 경우가 많으며 물고기, 돼지, 호랑이, 토끼의 모양이 다양하며 매우 독특합니다.

'핑크 실 가방'은 도시와 농촌 여성들이 옷을 자르기 위해 사용하는 실 인쇄 도구로 대부분 동물 모양이며 자수 작업은 일반적으로 매우 독특합니다.

'키홀더'는 여성들이 외출 시 자주 착용하는 생활 필수품이다. 다양한 패턴으로 자수를 놓은 경우가 많아 실용적 가치가 있으며, 액세서리로도 착용할 수 있는 자수 작품도 매우 독특합니다.

또한 전통 축제 기간 동안 신저우의 많은 곳에서는 어린이를 위한 명절 용품을 수놓기도 합니다.

단오절 기간 동안 어머니들은 아이들이 가슴과 등에 착용할 곡식 주머니를 수놓습니다.

평상시에는 노인들이 앉을 수 있는 '쿠션', 자수, 재단, 상감 등의 다양한 기법으로 만든 좌석 장식용 '쿠션'과 결혼한 부부를 위한 세단, 세단 등에도 자수를 놓는다. . 자수된 "자동차 커튼", "자동차 옷" 등이 자동차에 장식되어 있습니다.

제사용품 : 이런 종류의 자수제품은 용, 봉황, 학, 복, 부, 장수, 장수 등을 장식한 상당, 탁자, 사당 휘장 등을 쓸어내는 건식 제사에 자주 사용된다. 그리고 빛과 어둠의 여덟 불멸. 또한, 장례식에 사용되는 '관 덮개'와 고인의 '장수', '장수 바지'를 자수할 때 사용하는 재료와 자수 작업이 매우 까다롭다.

산난 자수

산서성 남부 농촌 지역에서는 옷깃, 소맷부리, 치마 등 사람들의 일용품과 의복이 대부분 자수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숄, 모자, 신발 이불 커버, 베개, 웨딩 텐트, 생일 텐트, 테이블 주변, 의자 쿠션 등은 모두 자수 패턴이 다릅니다.

산서성 남부의 민속 자수는 린이현, 완룽현, 샹펀현, 홍동현, 지현, 린펀시, 윈청시 린펀과 윈청에서 더 흔합니다. 이곳의 자수 문양은 만개한 공작, 매화를 기어오르는 까치, 장수를 위한 소나무와 학, 진주를 가지고 노는 두 마리의 용, 봉황과 모란 등 민중에게 인기 있는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 대부분이다. 산시성 남부 민속 자수의 공통 주제. 과일과 채소, 새와 동물, 산과 강, 정자와 정자는 모두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수 장르입니다.

산서성 남부의 민속 자수는 대부분 일반 농촌 여성들에 의해 만들어지며, 이러한 전통 자수 기술은 가족 상속과 상호 교류를 통해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곳의 소녀들은 어릴 때부터 가족의 영향을 받아 자수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자라면서 자수는 자연스럽게 그들의 성장에 중요한 예술 활동이 됩니다. 그들은 실무 경험과 기술을 지속적으로 축적했으며, 장로들의 영향과 지도하에 새로운 문양을 모방하고 독자적으로 창조하여 산시 남부 지역의 독특한 민속 자수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산서성 남부 민속 자수 작가들은 다양한 기법을 사용하여 자신이 상상한 주제를 표현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일부는 현실적이며 일부는 낭만적이고 일부는 과장되어 장식적이고 현지 풍미가 풍부한 수많은 자수 공예품을 만들어냅니다.

표현 방식에 있어서 산시성 남부의 민속 자수는 재료가 다양하고 형태가 생생한 경우도 있습니다. 산시성 남부 농촌 지역의 어린이들이 착용하는 꽃 모자를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이 모자는 어린이의 연령과 계절 변화에 따라 디자인됩니다. 모양이 아름답고, 색상이 선명하고, 자수가 정교할 뿐만 아니라, 모자의 귀, 눈, 혀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자수와 숄 등이 어우러져 매우 매력적이며 희귀한 민속공예품이다.

색상 활용에 있어서는 빨간색, 녹색, 파란색, 검정색 등 대비가 강한 색상을 배경색으로 사용하고, 자수 패턴은 우아한 색상으로 이루어져 자수가 선명한 대비를 이룬다. . 대비를 통해 색상의 조화를 찾아보세요. 진남 자수는 비록 몇 가지 색만을 사용하여 자수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화려하고 화려하다.

자수 스티치의 사용 측면에서 산시 남부의 민속 자수는 주로 사선 스티치, 플랫 스티치, 루즈 스티치 및 서브 스티치 자수, 단추 자수, 금판 자수 및 기타 스티치 방법을 사용합니다. 공연의 일부는 다양한 바느질 방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자수를 형성하는데, 이는 산시성 남부 농촌 지역의 다채로운 민속 생활을 반영합니다.

산서성 남부 민속 자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역색이 강하고 구성이 엄격하며 국가 스타일과 지역 특성이 강합니다.

산서성 민속 목판화

2월 20일 16:36 화샤징웨이 네트워크

산시성 남부 린펀을 중심으로 한 산시성 민속 목판화는 민속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미술은 대중이 듣고 보기를 좋아하는 대중예술 형식이자 중국 회화사에서 극히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문인 예술과 민속 예술의 매개자로서 기나긴 발전 과정에서 민족 문화를 전파하고 풍요롭게 했으며, 자체 예술적 이미지를 강화하고 향상시켜 삼진 왕조를 빛나게 하는 예술적 진주가 되었습니다.

산서성 민속 목판화는 송나라 시대에 산시성 장저우(江州)의 유명 화가인 양웨이(楊偉)의 작품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었다. Bianliang City의 종이 그림 시장. 1127년 금나라가 북송을 멸망시키자 변량에서 포로로 잡힌 조각사들이 평양으로 이주했고, 평양은 변량 이후 북송의 중요한 조각 중심지가 되었다. 분포지역은 서남부 임분현, 고평수현을 중심으로 홍동, 조청, 향분, 취워, 지산 등지에 분포한다. 근대 간쑤성에서 발견된 금제의 '사미인'과 '용무안왕좌'에는 각각 '평양계자인'과 '평양서가인'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이곳에 새겨진 새해 그림의 역사가 잘 드러나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것도 꽤 길어요.

명청시대 산서성 금남목판화는 전성기를 맞이했다. 특히 오페라를 주제로 한 오페라 판화는 중국 목판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페라 판화의 주제 중 지역 오페라와 푸주의 주요 레퍼토리와 일치한다. 표현방식에서는 현지 풍속과 정서가 결합되어 있으며 현지풍이 강하여 산서성 목판 설날그림의 독특한 예술적 특성을 형성하고 있다.

청대 도광년부터 금세기 초까지 산시성 남부의 판화 설날 그림 제작 및 판매는 도시와 농촌 곳곳에 퍼져 공방과 그림 가게를 찾아볼 수 있었다. 장저우(Jiangzhou) 난관(Nanguan)의 Yishengcheng에서만 매년 약 100,000장의 새해 그림을 인쇄하고 판매했습니다. 이 새해 그림은 본당, 공물 종이, 스트립 스크린, 세 컷, 털 종이, 테이블 서라운드, 창 그림, 램프 그림, 문 그림, 달력 그림, 수조, 축복과 같은 형태로 대중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랜턴 등이 다채로운 컬러 인쇄 예술의 세계를 형성합니다.

산서성 목판화는 황하 유역 민족 문화의 한 분야로서 오랫동안 역사, 문화, 오페라 예술, 민속 풍습의 영향을 받아 자신만의 독특한 조형 시스템을 형성해 왔습니다. 스타일. 황하 문화의 거칠고 대담함, 지역 오페라의 응축과 활력, 역사적 벽화의 부드러움과 우아함이 선 처리, 모델링 스타일, 채색 기술 및 주제 선택에 집중되어 예술적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먼저 전통적인 선묘기법과 이중고리철선을 이용하여 일반적인 방법으로 형태를 결합한 후 칼과 나무의 맛이 일체화되도록 조각하여 제작한다. 강렬한 라인으로 독특한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합니다. 캐릭터 모델링의 스케일과 표현방식의 스케일이 통일되어 있으며, 유사성에 의존하지 않고 회화의식의 표현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진정으로 회화의 언어를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조형방식에 있어서는 민중미술의 자유롭고 쉬운 프리스케일과 양식화된 얼굴 분장, 오페라 미술의 전형적인 역동성이 결합되어 조각 과정에 의해 제한되는 각각의 예술적 이미지를 유능하고 전형적이며 유머러스한 매력으로 가득 채운다. 극도로 과장된 표현과 역동성이 만들어내는 불균형적인 형태는 예술적 합리성으로 가득 차 있다. 구성 방법에 있어서 그는 엄격하고 완전하며 간단한 요약을 사용하여 오페라 공연에서 무대 모델링과 스케줄링의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흡수하고 파노라마, 하프 뷰, 클로즈업 및 연속 방법을 자주 사용하여 사물과 사물을 표현합니다. 그가 원하는 대로 구성을 배열하세요. 컬러링 방식은 플레이트 오버프린팅과 핸드페인팅 블루밍을 결합하여 블랙 마스터 플레이트의 지배적 위치를 교묘하게 활용하고, 빨간색, 녹색, 청록색, 보라색의 매우 투명한 마젠타 색상을 사용하여 강한 대비와 중첩을 구현하여 감동적이고 감동적인 느낌을 선사합니다. 심오한 예술적 효과. 동시에 민속 예술가들은 주제가 다른 작품에는 색상 적용 방법이 다르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신에 대한 작품은 강렬하고 강렬한 색상을 사용하고, 오페라에 대한 작품은 활기차고 통통한 색상을 사용하며, 여성에 대한 작품은 느리고 우아한 색상을 사용합니다. 다른 많은 어린이 연극과 전설은 기복이 뚜렷하지 않고 일반적이고 단순하며 편안합니다.

이러한 전체적 특성과 부분적 수준을 모두 갖춘 표현 기법을 통해 산남 판화 신년 그림은 자신만의 완전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할 수 있게 되었으며, 그리하여 민족 예술의 숲에 부끄러움 없이 당당하게 서 있게 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노세대 예술가들의 적극적인 옹호와 조직적 실천 하에 산시성 목판 설날 그림을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연구 개발하여 이 전통 민속 예술을 비교적 완벽하게 보호하고 예술적으로 보호할 수 있었습니다.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여기에서는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산서성 민중 목판 설날 그림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1. 악령을 물리치고 집을 다스리는 수호신

진나라와 한나라 이후 신도, 우뢰, 백호, 금닭이 수호신이 되었다. 문을 열고 악령을 징벌합니다. 그들은 여러 세대에 걸쳐 진화를 경험했으며, 고대 신이 새로운 신으로 대체되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당나라 태종은 병에 걸렸을 때 귀신이 나타나서 진경과 경덕이 서로를 보호하고 있는 꿈을 꾸었는데 귀신이 사라져 화가에게 그림을 그리라고 했습니다. 두 사람의 모습을 성문에 걸어 사람들을 즐겁게 하였으며, 후세에도 이를 따라 백성들의 수호성인이 되었습니다. 귀신과 귀신을 막을 수 있는 사람 중의 영웅과 더불어 귀신 중의 강하고 착한 사람도 사람의 마음속에 있는 우상으로서 악을 물리치고 보호하는 존재입니다. 이것이 바로 종귀가 귀신에서 신으로 변한 것입니다. 또한 호랑이, 사자, 닭 등 백수왕과 새의 영웅들은 굿에 대한 사람들의 심리적 인식을 충족시키는 숭배의 대상이 되었다. 산시 남부의 목판 신년 사진에서 우리는 문신인 Jingde와 Shubao가 모양이 강하고 내면의 힘이 가득하며 화려하고 밝은 색상, 강한 대비, 부드럽고 생생한 조각, 갑옷을 더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깃발, 머리 장식, 검 등 전체 구성이 사람들에게 직립 느낌을줍니다. 인물들의 대담하고 친절한 표정은 두 신에 대한 사람들의 존경과 신뢰를 반영하며, 새해에 평화로운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종귀상은 그 형상이 신의 위엄과 포악함을 지니고 있지만 인간의 감정이 결여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분위기는 인간의 감정과 거리가 있고, 구성도 역동적인 역삼각형 형태를 취하여 혼란스러운 느낌을 준다. . 환경 대비 측면에서 극히 작은 비율의 박쥐는 돌연변이 유령과 괴물을 상징하여 종귀의 힘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단순하고 직설적인 예술적 사고와 예술적 기량은 대중의 단순한 미적 사고와 일치하며, 대중의 심리적, 시각적 미학적 요구를 충족시킨다. 또한 수탉과 호랑이의 창조 역시 그 위엄과 장엄한 기세를 과장하여 억지력을 형성한다.

2. 복을 불러오고 복을 받는 천지신

우리나라의 민속에는 사람들의 수만큼 많은 종류의 신이 창조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삶과 심리적 필요가 있습니다. 공양패에 적힌 '천지삼국시방의 참재상'처럼, 이러한 신을 숭배하는 다방면의 신앙은 민속목판화에 수많은 창의적인 주제를 제공하여 많은 내성적인 사람들을 탄생시켰습니다. 암묵적이고 매력적인 우리나라의 캐릭터. 차분하고 보수적인 성격을 지닌 신의 이미지.

가장 많은 민속 목판화는 부엌신의 것이다.

일반인들은 이들을 '자오 할아버지', '자오 할머니'라고 부른다. 부엌신은 밤낮으로 온 가족과 동행하며, 세상의 불꽃놀이를 '즉각적으로 관리'하는 책임을 맡고 있기 때문에 그의 형상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 신의 위엄은 덜하지만 장로의 친절을 받습니다. 부엌의 신이 일년 내내 밤낮으로 난로 위에 있다면, 이를 벌리고 입을 벌리고 쪼그리고 앉아 있는 검은 얼굴의 남자의 이미지는 사람들의 심리에 무서운 그림자를 드리울 수밖에 없습니다. 웃고 있는 노인과 노부인의 한 쌍. 산서성 남부 목판화의 조왕신상은 조왕의 지상직무와 천상직무를 한 화면에 배치하는 복합적인 공간구성을 취하고 있다. 사람들은 그를 평범한 장로로 여길 뿐만 아니라, 그가 임명된 신이라는 사실도 잊어서는 안 됩니다. 색상은 축제분위기에 맞게 빨간색과 노란색을 메인 컬러로 사용하고, 녹색과 보라색을 대비색상으로 사용하여 이미지를 강화하고 감동적인 효과를 더했습니다.

부신은 사람들이 숭배하는 두 번째로 큰 신으로, 이 웃는 얼굴의 부유하고 상냥한 인물은 연말과 연초에 행운과 부의 인장을 손에 쥐고 있습니다. 해마다 그는 얼굴에 미소를 띠고 독실한 사람들의 사랑을 받으며 수천 가구에 들어가 부유한 삶에 대한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킵니다. 사람들의 다양한 생활 욕구를 이용하여 천지의 신, 말의 신, 땅의 신, 물과 풀의 신, 화장실의 신, 삼성복, 생명, 장수의 신, 만물의 신 산, 물의 신, 기쁨의 신 등이 모두 자리를 잡고 의무를 수행하며 사람들의 제물을 받아들입니다. 이 신들은 모두 모양이 풍부하고 고귀하며, 색상이 우아하고 따뜻하며, 인간의 손길로 가득 차 있습니다.

3. 화려한 오페라 판화

오페라를 주제로 한 산시성 목판화의 수와 그 형태의 다양성은 그야말로 압권이다.

푸오페라(Pu Opera)의 고향은 산시성 남부입니다. 궁궐생활부터 민간생활, 신화와 전설, 민화까지 다양한 주제와 풍부한 콘텐츠를 갖춘 400여 편의 전통극이 공연되고 있습니다. 지역민의 문화생활을 풍요롭게 하고 민속목판 설날그림 창작과 발전에 탁월한 자료를 제공합니다.

향토 오페라는 대중이 듣고 보는 것을 좋아하는 문화 형식이자 역대 왕조의 민속 문화 교육의 중요한 모델이기도합니다. 그러나 강한 계절성과 높은 이동성으로 인해 매 순간 사람들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목판화는 역동적인 드라마를 정적인 드라마로 바꾸고, 순간의 아름다움을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변화시키며 전통창극과 서로 보완하며 민속예술계를 형성한다. 민요판화는 "금가지를 쳐라", "소화산", "백의순찰", "황학루", "고평관", "서방의 낭만", "등 다양한 내용을 표현하고 있다. 백수해변', '물을 팔다', '미인화', '세 가게', '통천코뿔소', '제2매화', '세선비' 등. 보여지는 이야기의 대부분은 지역의 역사적 사건과 민속을 기반으로 하여 지역적 특성을 더해줍니다. 이러한 오페라 인쇄물은 일반적으로 랜턴 그림, 스트립 스크린 및 수평 털 종이 커튼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그 예술적 특성은 산시 민속 예술 전문가인 왕용호 동지가 다음과 같이 말한 것과 같습니다. 문자(문자)의 정확하고 적절한 형태와 생생하고 표현력이 풍부한 이미지는 고대 중국 회화 평론가들이 '형상'에 있어서 '정신'이라고 불렀던 것으로 화가는 '노래'를 갖고 있는 것 같다. '조작, 읽기, 행함, 싸움', '손, 눈, 몸, 발걸음' 등 전통적인 표현기법 일체를 기발한 발상과 뛰어난 발상으로 보는 이들에게 생생하게 그려낸다. 그림 실력, 붓과 조각칼의 사용법은 아직도 그의 그림을 보는 것이 그의 연극을 보는 것과 같고, 침묵을 듣는 것이 마치 소리와 같은 느낌이 남아 있다." “화상 배치에 있어서는 무대예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전통극의 등장인물, 줄거리, 배경 등을 전통소설, 설화, 사실적인 장면과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서로 보완하고, 전통극의 기법을 활용한다. 중국화 창작 작품의 줄거리와 그림을 예술적 요약을 통해 재현해야 작품이 더욱 완벽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런 작품의 거친 선과 큰 색상 블록은 중국 전통 회화의 느낌과 효과를 갖습니다. 현대적인 흑백 판화와 그 과장된 등장인물의 이미지는 희극적 흥미로 가득 차 있으며, 이는 귀중한 예술일 뿐만 아니라 오페라의 역사를 연구하는 데 중요한 자료이기도 하다."('중국 산시 오페라 판화' 참조) "(산시인민출판사에서 출판).

4. 다채로운 세속 그림

사람들의 다층적인 미적 요구, 유머러스한 민담과 전설, 우아하고 우아한 여성스러운 기질, 장식, 인간적 감정이 가득하고 세속적입니다. 조건 일상의 의례는 민속 예술가들의 표현 대상이 되었고, 환경을 장식하고 아름답게 하기 위한 일반 사람들의 문화적 요구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광스럽고 아름답고 우아한 인물과 여인의 그림은 세속 판화의 대표적인 작품이 되었습니다.

1909년 간쑤성 수성에서 발견된 진나라 목판화 '사미화'는 우아하고 완전한 형태, 정확한 비율, 서로 다른 시공간의 인물들의 조합, 인물과 풍경의 합리적인 대비가 특징이다. 강렬하고 매끈한 조각선은 한나라와 진나라 시대의 역사적 인물인 왕조군, 반계, 루주, 조비연을 영광스럽게 표현하여 우리나라 판화역사에 영광스러운 이정표가 되었습니다. 이는 또한 우리나라의 목판화 기술이 종교적인 주제에서 세속적인 내용으로 전환되는 것을 가능하게 하였고, 설화사에서 여성화의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는 선례를 남겼습니다.

부인화 예술의 번영은 우리나라 한족의 민속풍속 속에 담긴 모성적 특성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모성은 인간 본성의 근원이고, 모성적 특성은 전통적인 가족의 특성이며, 모성의 따뜻한 분위기는 가족의 주된 분위기 조성자이며, 여성의 매력은 사회 집단의 접착제이며, 모성은 인간 재생산의 기초이다 대대로. 이것이 바로 여성의 판화가 대대로 이어져 온 가장 본질적인 이유이다.

모성의 발현, 재생산의식의 찬미, 전통문화의 충·효·정의의 도덕적 고양이 결합되어 세속화의 주요 범주가 되었다.

산서성 남부 여성들의 판화는 대부분 추모노트와 스트립 형태로 표현된다. 전체 예술적 스타일은 밝고 풍부한 색상으로 우아하고 엄격하며 선은 촘촘하고 합리적이며 부드럽고 편안합니다. 이러한 작품은 사람들의 미적 요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대의 복식 풍습과 생활 방식을 연구하는 데에도 귀중한 정보가 됩니다.

자녀를 많이 낳는 의식은 중국 가족 개념의 산물이다. 이는 폐쇄된 문화적 전통, 격동하는 사회환경, 자연재해에 대한 불굴의 의지가 만들어낸 역사적, 심리적 축적물이다. 민속문화에서는 이 영원한 개념을 다양한 명시적, 암묵적 문화적 방법을 통해 장려하고 찬양합니다. 예를 들어, 널리 퍼진 쥐의 결혼 이야기는 번식에 대한 사람들의 숭배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합니다. 목판화의 쥐 결혼식은 의인화되고 유머러스한 기법을 사용하여 결혼 전체의 웅장하고 소란스럽고 구타적인 과정을 표현하는 것은 본질적으로 인간의 결혼 풍습의 전형이다. 그리고 고양이-쥐 결혼의 비극적인 결말은 삶의 주제를 심화시키고 사람들의 선과 악에 대한 개념을 강화시킵니다.

민간에서는 '기린이 아이를 보낸다'는 아이를 찾는 가장 일반적인 주제이다. 기린은 중국 전통 신화에 나오는 상서로운 동물이다. 공자가 태어났을 때의 기린이 옥책을 뱉었다는 길한 이야기는 십육국 시대의 전진(前秦) 연금술사 왕가가 꾸며낸 이야기로, 사람들 사이에 널리 퍼졌다. 이 주제에 대한 숭배는 깊은 문화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들이 문명의 발전인 숭배에 대한 높은 수준의 문화적 의미를 갖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밖에도 '연꽃이 귀한 아들을 낳다', '천인이 아이를 보낸다', '관음보살' 등의 콘텐츠도 같은 주제에 속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충효정의의 전통사상을 고취하는데 있어서 관공의 주제와 2점 4효의 내용이 가장 중요하다. 이러한 사고의 장기적이고 미묘한 선전은 봉건 사회의 인간 윤리, 가족 개념 및 민족 의식을 응축하고 강화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참고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산서성(山西省)으로 대표되는 산시민속목판화는 그 풍부한 표현내용, 정교하고 아름다운 표현기법, 오랜 역사적 전통, 전반적으로 풍부한 미학적 수준으로 인해 중국화사에서 절묘한 한 페이지로 자리잡고 있다. 동시에 각계각층의 문화학자들에게 민속문화, 오페라문화, 역사문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매우 귀중하고 귀중한 영상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대의 화려한 컬러 인쇄 예술은 점차 가정의 목판화의 장식적 지위를 대체했지만, 그것이 발굴한 미적 방향은 여전히 ​​현대 미학 범주에서 피할 수 없는 궤도입니다. 더욱이 민속목판화의 조형의식은 민속물에서 문인의 시각으로 옮겨가기 시작했고, 전문 예술가들이 새로운 예술적 비전을 흡수하고, 배우고, 발전시키는 데 훌륭한 기본 자양분이 되기도 했다. 새로운 미술 교육을 위한 자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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