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건축 디자인의 정신세계와 민속의 구현 | 건축 설계는 어떻게 인문적 배려를 구현합니까?
건축 디자인의 정신세계와 민속의 구현 | 건축 설계는 어떻게 인문적 배려를 구현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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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용 건축 설계의 기본 원칙은 실용적이고 견고하며 즐거운 것이다. 이것이 성공적인 설계의 세 가지 원칙이다. 그 중에서도 실용성과 견고성은 건축 설계의 물질적 내포를 강조하고, 건물의 사용가치를 반영하고, 쾌락 원칙은 건축 설계의 정신세계를 반영하며, 건축미학과 건축예술의 뛰어난 표현이며, 건축 설계가 포괄하는 정신속성이 건축에서의 자세 전시이다. 인간의 인식 시스템을 통해 디자인 공간, 매스, 형태, 선, 광선, 조형 등 다양한 요소를 통해 건축에 대한 사람들의 정신적 호소를 구축한다. 현대 건축 관념과 민과 원리에 근거하여 건축 예술의 정신적 내포는 매스, 구조, 세부 사항, 기상도의 네 가지 측면에 반영될 수 있다.
1. 건물의 거시적 관점 _ _ 건축 오브젝트의 수.
건물의 기능이 매우 강하다. 건물의 매스작업은 산천의 조형 설계, 내부 구조, 정신적 내포를 통해 건축물이다. 정신적 차원에서 일종의 정신적 스트레스와 직업을 준다. 소호 () 는 일찍이 "천자 () 가 사해 () 를 가정으로 삼고, 화려함을 중시할 필요가 없다" 고 말했지만, "위위 ()" 의 내포는 "화려한" 의 부피로 표현된다. 우리가 멀리서 보든, 가까이서 보든, 건물 안으로 들어가든, 건물의 "매스" 와 그것이 우리에게 주는 정신적 충격을 직접 느낄 수 있게 해 주는 건물입니다.
우리가 궁전에 있든 교회에 있든, 공원에 있든, 주방에 있든 간에, 건물의 매스컴은 우리에게 직접적인 느낌을 주며 디자이너의 디자인 기술과 정신적 호소를 보여 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콘크리트 테라스의 매스컴은 불당보다 확실히 크지만, 불당이 가져온 거대한 감각은 전자보다 훨씬 더 직관적이다. 디자인 측면에서 과학적 미로의 디자인, 깊이 분리되어 있지 않은 건물의 양, 교회 건물, 고도의 스타일 디자인 없이 천국의 머나먼 곳을 느낄 수 있게 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런 건물에 들어가면 종교 세계의 존재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2. 건축 _ _ 건축 구조의 내부 관점.
라파엘 모니오 (Raphael Monio) 는 "건축가가 일하는 기본적인 사실 중 하나는 당신의 디자인이 우수한 구조에 기반을 두더라도 이상을 실현하는 것" 이라고 말했다. 건축 구조의 문제는 건설과 형성, 내부의 과학적 분리를 실현하고 외부와의 소통을 유지하는 것이다. 구조형식은 건축의 영혼으로 민족성과 시대성을 가지고 전통문화에 녹아들었다. 건축가는 세계에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데, 본질적으로 건축가의 정신적 내포를 전시하는 것이다. 건축예술은 특정 시대의 물질세계와 정신세계의 고도로 융합된 것이다. 사람들이 건축을 통해 경험하는 것은 정신세계의 광범위함이다. 그래서 차이나타운에는 반드시 패루와 큰 지붕이 있어야 하고, 이슬람 사원에는 반드시 화염문이 있어야 한다. 현재의 주택 건축 설계에서 침실 공간은 안전성을 작은 것으로, 거실 공간은 개방성과 개방성을 크게 구현한다.
중국의 전통 건축물은 주로 토목 구조이다. 목재의 재료 특성은 압축 및 굽힘이며 기둥과 결합하여 전체 공간을 지탱합니다. 건축 구조, 우선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은 디자인 안전뿐만 아니라 시각적 안전과 미관이다. 건축 구조는 안전과 미관을 고려하면서, 천시와 지리를 이용하여 산수 오행과의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예를 들어 북송 시대에는 우호가 개봉에 개보사탑을 지었다. 현지 풍력이 강하다는 점을 감안하면 이 탑은 구조적으로 북서쪽으로 기울도록 미리 설계되어 100 년 안에 폭파될 것으로 예상된다.
건물의 미시적 관점-색조와 꽃 장식
건축의 정신적 내포는 먼저 시각 예술이고, 색조는 가장 충격적인 시각적 표현이다. 건축의 기조는 그 시각의 기조로, 먼저 건축의 성격을 전달한다. 예를 들어, 크렘린 궁전의 붉은 벽과 베이징 자금성의 붉은 벽돌과 녹색 기와가 모두 세계의 위엄과 존엄성을 보여 줍니다. 강남 민가 건축물에서 색조는 백벽 백와를 위주로 강남 학사살구림의 한가함을 반영하고, 난목은 조각하지 않고, 먼지를 제거하는 옹용함이 넘쳐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무슬림 건축의 녹색과 금색은 따뜻함과 깊이를 반영한다. 색조는 건물의 개성적 특징과 문화적 추구를 시각적으로 보여준다. 디자인 컨셉에서 색조 디자인은 건물 자체의 기능에 부합해야 하며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주변 환경 기능에 적극적으로 기여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크로폴리스의 신전은 그 환경과 통합되어 하느님의 거처의 성격을 보여 줍니다.
중국에서 건축 조각은 중요한 건축 특징 중 하나이며, 정신세계를 전시하고 문화 추구를 구현하는 중요한 건축 예술이다. 조각과 그림의 상징적 의미는 매우 강한 문화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중국 남부에서 창살 위의 화조는 민가의 행복과 평온을 반영한다. 일부 강남 학사들은 문설주 판에 책 한 권을 새기고 화분을 더해 서향문 첫째의 한가함과 정취를 보여 주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적당한 조각품, 아마도 너는 그것에 관심을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당신의 시선이 거시적인 건축 물건에서 미시적인 조각상 위에 머물러 있을 때, 당신은 그것이 이 건물의 아름다움을 위해 태어났다고 생각할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아름다움명언)
4. 건물의 외관 관점 _ _ 관용과 충격
포용, 결국 건축 문화의 일종의 정신적 충격이다. 모스크바의 크렘린 궁전, 미국의 백악관 등. 중국 전통 건축물에서 건축의 기도는 그 큰 지붕에 가장 잘 나타나 있는데, 큰 지붕은 층뿐만 아니라 존귀, 우아함, 황권도 보여준다. 건축 구조의 관점에서 볼 때, 경봉이 있는 건물은 반드시 휴봉이 있는 건물의 스카이라인을 그려낼 수 없고, 그 여유와 스트레칭의 기도도에 도달할 수 없을 것이다. 쌍처마 지붕은 단처마 지붕보다 더 많은 영예와 호화와 비범한 베어링을 보여 줄 것이다. 중축선 위의 건물은 양쪽의 청당의 기도와 항상 비교할 수 없다. 건물의 적재량은 건물 자체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까지 자연스러우며 천연 주조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천단의 돔은 큰 건물이 아니라 단순한 한백옥 플랫폼일 뿐, 주변의 광활함과 앞의 별문의 소박함 때문에 천하를 두루 돌아다니는 비범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한동안 건축 설계의 정신세계와 민간과학은 건축 설계와 디자이너의 정신적 호소에 충분히 반영되었다. 당대 건축사조에서 다원화된 문화이념은 다원화된 건축설계를 충분히 보여줬고, 건축예술의' 표현력' 은 충분히 확대되어 사람들의 정신생활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미래에는 건축예술이 자연주의, 환경과학 등의 학과를 융합해 사람들의 정신 추구를 조화로운 발전의 궤도로 밀어붙일 것이다.
참고
유홍리. 당대 건축의 심미 정취 [J]. 산서: 산서 건축, 2008.
[2] 진효녕. 환경 관점에서 생태 건축 설계-재해 후 햇빛 초등학교 설계 [J]; 쓰촨 건물 20 1 1.024, 딩닝. 건축에 대하여
작성자 정보:
영량 (1983.5-), 남자, 흑룡강대경인, 본과학력, 중탄국제공학그룹 충칭디자인연구원 보조엔지니어, 주요 연구 방향: 민간건축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