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포스트모더니즘은 무슨 뜻인가요? 그것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포스트모더니즘은 무슨 뜻인가요? 그것의 예술적 특징은 무엇입니까?
포스트모더니즘이란 무엇입니까?
포스트모더니즘은 1970 년대 이후 신학자와 사회학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다. 20 ~ 30 년대에 처음 나타났는데, 표현하기 위해서요? 사상과 행동이 계몽운동의 범위를 넘어야 한다는 것을 깨달을 필요가 있습니까? 。 포스트모더니즘은 주어진 텍스트, 표상, 기호에 대해 무한한 다단계 해석 가능성이 있다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문자 그대로의 의미와 전통적 해석이 작가의 의도와 독자의 반영을 하게 된다.
포스트모더니즘 예술
인문주의 사조 방면에서 비평가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이 현대표현, 심지어 사고방식과 가치관에 대한 전복과 반란이라고 지적했다. 현대표현, 심지어 사고방식이란 핵심 사상이나 정해진 규범으로 사물의 진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하지만 아인슈타인의 상대성 이론, 불확실성 정리, 빅뱅 이론이 등장하면서 인류는 과학에도 불확실성이 있다는 것을 깨닫고 과학이 어떤 문제도 해결하는 데 사용될 수 없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현대주의의 흔들림도 포스트모더니즘의 점진적인 흥기로 이어졌다.
문예 창작 스타일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은 특정, 단일한 스타일이 아니며, 작품의 시대 때문에' 포스트모더니즘' 으로 정의되는 것도 아니다. 포스트모더니즘? 。 그리고 포스트모던 철학 이론은 예술 창작을 강행하기 어렵다. 포스트모던 이론과 포스트모던 예술은 어느 것이 먼저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또 다른 특징은 학제 간 및 교차 창작 매체입니다. 건축, 문학, 그림, 디자인, 가구에는 모두 디자이너가 있어 각자의 예술 분야에서 포스트모던 표현을 한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은 창작 주제와 형식에 대한 일종의 전복적인 새로운 사고이기 때문에 스타일면에서 일관성을 유지하기가 어렵고, 각 창작 분야에서는 포스트모더니즘을 쉽게 표현하지 못한다.
건설
전반적으로 1940 년대부터 60 년대까지는 모더니즘 건축과 국제주의 스타일의 독점시기였으며, 70 년대부터 현재까지 포스트모더니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1960 년대 말, 국제주의가 건축, 제품, 그래픽 디자인을 독점한 지 30 년이 지난 후, 세계 건물은 점점 더 비슷해지고, 지역 특색과 민족 특색이 점차 희미해지고, 건축과 도시의 외관은 점점 밋밋해지고 있다. 코브시예의 야만주의에서 과거의 휴머니즘 건축 형식은 점차 비인도적인 국제주의 건축물로 대체되었다. 건축계에는 국제주의의 면모를 바꾸려는 젊은 건축가들이 나타나 건축계의 대혁명을 불러일으켰다.
미국 건축가 로버트는 먼저 포스트모더니즘 관점을 제시했다. 벤츄리 튜브 (로버트 문투리). 그는 대학에서 아가씨에게 도전합니까? 벤더러? 적으면 많습니까? (? 적으면 많습니까? ) 원칙, 제안? 적으면 재미없어? (? 적으면 귀찮아요? ), 역사 건축 요인과 미국 유행문화를 이용하여 현대건물에 심미성과 오락성을 부여한다고 주장한다. 그의 초기 작품인' 건축의 복잡성과 모순' 에서 그는 포스트모더니즘의 이론 원칙을 제시했다. 라스베이거스로부터 배우기' 에서 포스트모던 연극의 성분과 미국 대중문화에 대한 새로운 태도가 더욱 강조되고 있다.
미국 건축가 로버트? 로버트 스턴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사상을 이론적으로 정리하여 완전한 사상 체계를 완성했다. 그의' 현대고전주의' 라는 책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이론적 기초, 가능한 발전 방향, 유형에 대한 완전한 개괄은 포스트모더니즘의 중요한 이론 저작이다.
미국 작가이자 건축가 찰스? 젠크스는 스턴의 이론 총결을 이어받아 몇 년 만에' 현대건축운동',' 오늘의 건축',' 포스트모더니즘' 등을 포함한 일련의 작품들을 발표했다.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사상과 이론 체계를 점진적으로 총결하여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1 ..? 우스꽝스러운 고전주의? (풍자 고전주의) 또는 번역? 냉소적인 고전주의? 。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호출? 고전주의를 상징하는가? 아니면? 시맨틱 고전주의? 。 포스트모더니즘이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유형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주요 거장들은 모두 이 범위 안에 있다.
일부 고전 건축 형식과 기호의 운용은 그 기본 특징이지만, 표현 방법은 타협, 농담, 조롱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디자인의 장식 동기로 볼 때 이런 스타일은 르네상스 이후의 휴머니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고 말해야 한다. 전통적인 휴머니즘 스타일과는 달리 고전주의에 대한 조롱이나 좁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설계는 디자인을 통해 모더니즘과 장식의 어쩔 수 없는 분리를 분명하게 보여주며, 디자이너는 냉소적으로 고전 기호로 인문적 정보를 전달하는 것 외에는 현대주의와 국제주의에 대해 거의 무력하다. 그래서 냉소, 조롱, 게임, 농담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2.? 은유 고전주의? 잠재적 고전주의, 이런 스타일은 실제로 좁은 의미의 포스트모더니즘 스타일이다. 기본적으로 전통 풍격을 입의로 사용하며, 디자인은 대부분 반현대주의와 반전통 스타일 사이에 있다. 그것은 무엇과 관련이 있습니까? 우스꽝스러운 고전주의? 가장 큰 차이점은 이 디자이너 유파가 고전주의와 역사 전통에 대해 심각한 존중을 가지고 있다는 점이다. 그들은 절대 농담을 하고 있지 않다. 그들은 비례, 크기, 고전주의의 일부 부호를 발전 아이디어로 하여 비교적 엄숙해 보인다. 문화적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작품은 대중이 더 쉽게 받아들일 수 있다.
3.? 해체주의 건축? 해체주의 건축은 1980 년대 후반 이후 일종의 포스트모던 건축사조이다. 그 특징은 전체를 깨는 것이다. 주요 아이디어는 외관을 처리하여 비선형 또는 비 유럽 형상의 설계를 통해 바닥과 벽 또는 구조와 윤곽과 같은 건물 요소 간의 관계의 변형과 변위를 형성하는 것입니다.
4.? 신모더니즘 건축? 그것은 현대주의 건축물이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에 대한 일종의 반응이다. 간결하고 평민화된 디자인으로 실용적이고 저렴한 표현을 할 수 있으며, 예술과 정신적인 요구도 충족시킬 수 있으며, 과도한 디자인, 건축 자재 낭비, 기능 파괴 등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때로는 신현대주의 건물도 포스트모더니즘으로 분류되기도 한다. 현대와 다른 것은 포스트모더니즘으로 간주되기 때문이다.
5.? 이상한 건물? 기이한 건축물은 포스트모던 건축의 유파이다. 그것의 특징은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의 창작 목적이 유명해지고 건물을 게임으로 삼는 것이라고 말한다.
건축의 모더니즘은 소위 국제주의 디자인 스타일로 1940 년대와 60 년대의 미국 건물을 대표하는 것으로 기능성과 건물의 여유 공간을 확대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며, 환경, 인문관, 미학에 대한 고려는 부차적인 것이다. 1960 년대에 이르러 유럽과 미국에 젊은 건축가들이 나타나 인문적 사고, 장식성 (심지어 바로크), 공간 사유가 깊은 건축 환경관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건축가들은 특히 건축 경관을 통해 고대 문명, 자연, 꿈에 대한 기억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한다. 하지만 동시에, 노먼 포스터, 프랭크 같은 또 다른 젊은 건축가들이 있습니까? 프랭크 게리는 기술 건축 기술을 이용하여 건물과 도시 공간 사이의 은유 대화를 강조하기를 좋아한다. 노먼 포스터는 마천루에 대한 하이테크 테스트, 홍콩 상하이 환풍은행의 은유, 심지어 런던 도심의 30StMaryAxe 까지 도시 경관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쳤다. FrankGehry 의 비선형 설계 응용과 하이엔드 컴퓨터 기술의 결합은 현재의 디자인 스타일에 영향을 미쳤다.
디자인
모더니즘의 한계에 도전하기 위해 예술가와 디자이너는 포스트모더니즘을 페미니즘, 다문화주의, 해체주의, 시간 요소, 미디어 응용, 유물론 등 현대주의의 통칭으로 삼았다. 이런 관점들은 예술작품의 창작과 감상이 단일하고 절대적인 답이나 기준이 없고, 작가는 정서적으로 완제품을 이탈하고, 작가, 관객, 큐레이터 (또는 전시장), 환경 (또는 현상) 이 모두 예술작품의 참가자라는 점을 강조하여 예술창작과 감상이 매우 다양해졌다.
포스트모더니즘의 영향
코스로프스키 [독일] 는' 포스트모던 문화-기술 발전의 사회문화적 결과' 에서 P 143 을 언급했다. 예술이 기술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기술의 발전이 문화와 인문학의 상황에 적응해야 한다는 것은 오늘 요구한 것인가? 이는 이후 현대사회가 실제로 과학기술과 인문적 입장에서 타협적인 태도를 취하고 문화적으로 둘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고 노력하며 기술의 정신적 내포를 중시한다는 것을 충분히 보여준다. 그래서? 산업화 이후의 기초? 포스트 현대사회의 연구 (영화 연구 포함) 는 문화연구의 시각으로 넘어갈 필요가 있다.
첫째, 기술의 진보는 현대 사회 기능주의의 번영을 불러일으켰으며, 현대 건축물의 심플한 스타일과 값싼 배치 양에 반영되었다. 코스로프스키 (P 142) 는 현대 기능 건물이 두 가지 문제를 야기했다고 생각한다. 한편, 1960 년대와 1970 년대에도 여전히 광범위하게 영향을 미치고 있는 미적 풍격은 역사주의의 속박에서 벗어나려고 하기 때문에 위험한 역사 (건축의 역사적 맥락) 를 잃고 있다. 오늘은 평범할 뿐만 아니라 점점 더 잘못됐나요?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현대 건축 환경? 자연과 도시화에서 멀리 떨어진 과학기술화된 세계에 사람들을 가두게 할 수 있을까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과학명언) (예를 들어, 홍콩의 시멘트 숲) 은 인간과 자연의 분열을 초래하고, 과학기술과 인문적 배려의 균형을 파괴한다. 그것은? 사람은 끊임없이 기술에 적응해야 합니까, 아니면 기술이 완전히 불필요하다고 생각합니까? 。 과학기술과 기능주의의 인문환경에 대한 이화에 직면하여 포스트모던 영화는 역사에 대한 심미적 흥미를 불러일으키거나, 사회문화의 역사적 혈통을 전승하기 위해 역사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장면을 선택하거나, 영화건축과 배경환경의 비인문적 특징을 강조하여 과학기술적 이성의 냉막 및 작가의 불안감을 표현하기도 한다. 이런 의미에서 포스트모던 영화는 포스트모던 건축과 같다. 포스트모던 건축은 기능, 심미, 역사적 맥락 사이에서 균형을 찾아 건물 발전의 타협을 표현하는 경향이 있지만, 포스트모던 영화는 이런 타협 사상을 직접 반영하는 경향이 없다. 이는 대비 효과보다 훨씬 얇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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