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새해 템플릿 사진 배경 - 오래된 것에 작별 인사를 하고 새해를 맞이하는 new_lican_PS 템플릿을 통해 새해 달력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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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축제에 관한 전자 타블로이드 템플릿 및 자료입니다. A4. 긴급하게 요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출판사는 주제 아래에 작성하고, 중간에는 봄 축제에 대한 뉴스나 다이제스트를 작성해야 하며, 다른 부분은 4개 섹션으로 나눌 수 있으며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봄 축제에 참여하세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봄 축제의 기원: 봄 축제는 중국에서 가장 독특한 전통 축제입니다. 그것은 오래된 음력의 끝을 의미합니다.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사람들은 춥고 단조로운 겨울을 보내고 활기찬 봄을 맞이할 것입니다.
춘절은 원래 '설날'이라고 불렸는데, 수나라의 두태경은 '다섯 개의 초'에서 "첫 번째 달은 용월이고, 첫날은 원일이다. 이는 또한 정초(鄭杝)와 원술(圓記)이기도 하다." 원(圓)의 원래 뜻은 "머리"인데 나중에 "시작"으로 확장되었다. 왜냐하면 이 날은 한 해의 첫날이요, 봄의 첫날이요, 정월 초하루를 '삼원'이라 부르며, 이 날은 조(趙), 일(日)의 첫날이기 때문에 삼혼(三春)이라고도 불린다. "; 그리고 음력 첫날이기 때문에 "원설(Yuan Shuo)"이라고도 불립니다. 송나라 오자목(吳子目)은 『맹량록』에서 “음력 1월 1일을 설날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Shuowen Jiezi』의 '단'에 대한 설명은 '해에서 하늘까지, 하나는 땅이다. 각각 그해의 첫 번째 아침과 정월의 첫 번째 아침을 상징하기 때문에 "설날"과 "정단"이라고 불립니다.
위에서 언급한 제목 외에도 춘절은 '카이니엔', '카이수이', '팡수이', '화수이' 등으로도 불린다. 설날'이 가장 일반적이고 시간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왕조마다 달력이 다르기 때문에 설날의 계절도 다릅니다. 고대 중국 달력은 태음력이므로 태양과 달의 위치를 고려해야 합니다. 따라서 설날을 결정할 때는 먼저 특정 계절인지 확인한 다음 해당 날짜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번 설날과 비슷한 초승달. 1년은 음력 12일과 같지 않으므로 그 차이는 약 11일이므로 3년마다 윤달을 정하여 계절을 조정해야 합니다. 고대 중국 천문학자들은 월순과 계절의 관계를 결정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냈는데, 이는 12월 지안(December Jian)이라고 불리는 황혼의 양동이 손잡이 방향을 기준으로 달의 순서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땅은 북쪽에서 시작하여 동쪽으로 12방향으로 나뉘는데, 해질녘에 양동이 손잡이가 가리키는 방향이 그 달, 초월, 음월이 각각 11월이다. , 열두번째 달, 음력 1월.
중국은 고대 다민족 국가이다. 서로 다른 역사적 시기에 서로 다른 국적은 자신의 문화 전통과 관습에 따라 자신의 설날을 결정했습니다. 즉, 이를 '정숴(Zhengshuo)'로 변경하고 음력 1일의 시간을 수정했습니다. Zhuanxu 황제와 Xia 왕조는 모두 Mengchun의 첫 번째 달을 Yuan 왕조로 사용했습니다. 즉, Jian Yin 시대의 Xia 달력을 사용하여 음력 1월 1일은 Shang 왕조에서 설날을 사용했습니다. 음력(殷曆) 건주는 음력 12월 1일을 설날로 삼았으며, 주(周)나라에서는 주(周)달력을, 주(周)나라에서는 주(周)달력을 사용하였다. 음력 11월 1일은 설날로 사용되었으며, 진나라에서는 음력 11월 1일을 설날로 표시하는 진 달력을 사용했습니다. 한 왕조(서기 104년)에 태극력 원년으로 바뀌었습니다. 사마천과 나하홍이 만든 태극력은 건음의 하력을 재사용하여 음력 1월 1일을 설날로 삼았습니다. 이후 건주의 은력으로 전환한 왕망과 위명제, 건주의 주역으로 전환한 당 무황후와 소종을 제외하고는 모든 왕조가 하력을 사용했다. 청나라 말기까지의 달력.
'봄 축제'라는 용어는 역사적 시대에 따라 다른 의미를 갖습니다. 한나라 시대 사람들은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를 '춘절'이라고 불렀습니다. 남북조 시대에는 봄 전체를 '춘절'이라고 불렀다.
1911년 혁명 승리 후 난징임시정부는 '농업 시기를 수용'하고 '통계를 용이하게'하기 위해 인민들에게 음력 사용을 규정하고 그레고리력을 시행한다. 정부 기관, 공장, 광산, 학교 및 단체에서는 그레고리력의 첫 달을 기준으로 하루가 설날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첫날을 "그레고리력"이라고 부르며, 음력 첫 번째 달의 첫 번째 날은 여전히 "설날"이라고 부릅니다.
1949년 9월 27일 중국인민정치협상회의 제1차 전체회의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공통적인 시점인 그레고리력을 채택하고 그레고리력의 첫 번째 달의 1일을 신년으로 지정했다. 음력 1월 1일은 일반적으로 봄이 시작될 무렵이므로 음력 1월 1일은 확실히 "봄 축제"입니다.
춘절은 일반적으로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사람들 사이에서 전통적인 의미의 춘절은 음력 12월 8일 또는 음력 12월 12일부터 음력 1월 15일까지의 기간을 말한다. 섣달 그믐날과 음력 1월 1일을 절정으로 삼는다.
전통 명절인 춘절 기간 동안 우리나라 한족과 대부분의 소수민족은 다양한 행사를 열어 축하한다. 이러한 활동은 주로 신과 부처님에게 제사를 드리며, 조상에게 경의를 표하고, 낡은 것을 없애고 새 것을 가져오고, 새해를 맞이하고 축복하며, 풍년을 기원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활동은 국가적 특성이 강하며 풍부하고 다채롭습니다.
춘절 대련의 유래: 설날 대련은 도부에서 유래했다. "Taofu"는 Zhou 왕조의 문 양쪽에 걸린 직사각형 복숭아 판입니다. '후한서예절기'에 따르면 복숭아 부적은 길이가 6인치, 너비가 3인치이며, 복숭아나무 판에 두 신 '심도'와 '율레이'가 적혀 있습니다. "음력 1월 1일에 복숭아 부적을 만들어 집안에 두는데, 이를 선녀라 부르며 모든 귀신이 두려워한다." 그러므로 청나라의 『연경수기』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춘절 대련도 복숭아 부적이다."
오대(五代) 서촉(西蜀) 궁정에서 누군가가 복숭아 문양에 대련을 썼다. 『송나라와 촉가사』에 따르면 후촉주 몽창(孟長)이 학자 장쉰(張與)에게 마호가니 판을 새기라고 명했는데, 이는 그가 장인이 아니었기 때문이다. 자신의 밍비: '새해 인사 장춘가계'', 우리나라 최초의 춘절 대련입니다. 송나라 이전에는 춘절 대련을 여전히 '도부'라고 불렀습니다.
왕안시의 시에는 “수천 가구가 늘 낡은 부적을 새 복숭아로 바꾸고 있다”는 구절이 있다. 송나라에서는 복숭아 매력이 복숭아 나무 판에서 종이로 바뀌어 "봄 스티커"라고 불렸습니다.
명나라 때 도복은 '춘연'으로 이름이 바뀌었다. 명나라의 천운잔(陳雲然)은 『호운루기(浮雲樂樂)』에 기록되어 있다: "춘절 대련의 창설은 명나라로 거슬러 올라간다. 섣달 그믐 날이 오기 전에 황실 수도 금릉에서 갑자기 법령이 내려졌다: 봄 대련은 반드시 황제의 방문을 계기로 춘절 대련이 등장했습니다." 주원장(朱境章)은 변장을 하고 도시 밖으로 나가서 웃음을 지을 뿐만 아니라 다음과 같은 글을 썼다. 봄 축제는 스스로를 대련합니다. 어느 집을 지나가다가 문에 춘절 대련이 붙어 있지 않은 것을 보고 가서 물어보니 이곳은 돼지를 거세하는 집이고 돼지를 써 줄 사람을 고용하지 않았다. Zhu Yuanzhang은 돼지 인간을 위해 특별히 춘절 대련을 썼습니다. "양손으로 생사의 길을 가르고, 칼 하나로 옳고 그름의 뿌리를 베다." 협회는 적절하고 유머러스합니다. 명태조(Ming Taizu)가 이를 주창한 후, 춘절 대련은 풍습이 되었고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춘절 전설 중 하나: 섣달 그믐날 밤 늦게까지 자지 않는 것은 한 해의 마지막 밤을 늦게까지 자지 않는 풍습입니다 새해를 맞이하는 것을 '새해를 넘기다'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이 풍습의 유래를 알아보기 위해 사람들 사이에 전해지는 흥미로운 이야기가 있다.
고대에 깊은 산과 울창한 숲에 흩어져 사는 사나운 괴물이 있었는데, 사람들은 그들을 '니안'이라고 불렀다. ". 사나운 외모와 사나운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새, 짐승, 비늘벌레를 먹는 것을 전문으로 하며 곤충을 조르는 것부터 살아있는 사람까지 매일 맛이 바뀌어 사람들이 "새해" 하면 마음이 바뀌게 만듭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점차적으로 "니안"의 활동 패턴을 파악했습니다. 365일마다 신선한 음식을 맛보기 위해 사람들이 붐비는 곳으로 달려갔고, 출현 시간은 항상 어두워진 후부터 수탉이 울 때까지였습니다. 그들은 산과 숲으로 돌아갔다.
사람들은 '새해'가 만연할 날짜를 계산해 이 끔찍한 밤을 중요한 순간으로 간주하고 이를 '새해 전야'라고 부르며 온갖 방법을 생각해 냈습니다. 섣달 그믐 날을 축하합니다: 매일 이 밤에는 모든 집에서 미리 저녁을 준비하고, 불을 끄고 난로를 청소하고, 닭 우리와 소 우리를 모두 잠그고, 집 앞문과 뒷문을 봉하고, 식사를 했습니다. 집 안에 숨어 있는 '새해의 만찬'은 불길한 의미를 갖고 있기 때문에 온 가족이 함께 모여 화합과 재회를 표현하는 것 외에도 제사를 지내야 합니다. 식사 전, 조상의 신령의 가호를 빌고, 그날 밤, 저녁 식사 후에는 누구도 감히 잠을 이루지 못하여 함께 모여 담소를 나누며 담대함을 쌓았습니다. 점차적으로 우리는 새해 전날 밤 늦게까지 깨어 있는 습관을 갖게 되었습니다.
세를 지키는 풍습은 남북조 때 생겨났고, 양나라의 많은 문인들이 세 살을 지키는 시를 지었습니다. “하룻밤은 2년이요, 다섯째 경시는 2년을 나누느니라.” 사람들은 등불이나 등불을 켜고 밤새도록 기도하는데, 이것은 모든 악한 재앙을 몰아내고 새해의 행운을 바라는 것을 상징합니다. 이 관습은 오늘날까지 전해졌습니다.
봄 축제 전설 2: Wannian이 달력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Wannian이라는 청년이 축제가 매우 인기 있는 것을 보고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 그때는 혼란스러웠다. 계절을 정확하게 맞추려는 계획. 그러나 그는 시간을 계산할 방법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어느 날, 장작을 패기 위해 산에 오르다가 지쳤을 때, 나무 그늘의 움직임이 그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태양의 그림자를 측정하고 하루의 시간을 측정하기 위해 다이얼을 디자인했으며 나중에 절벽에 떨어지는 샘에서 영감을 얻었고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5겹의 물시계를 만들었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그는 360일마다 사계절이 순환하고 하루의 길이가 반복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당시 왕의 이름은 주의(朱儀)로, 예상치 못한 기상 상황으로 인해 종종 고민에 빠졌다. Wannian이 그 사실을 알게 된 후 그는 해시계와 물걸레를 가지고 황제를 만나고 Zu Yi에게 태양과 달의 운동 원리를 설명했습니다. Zu Yi가 이 말을 듣고 Long Yan은 매우 기뻐하며 그 말이 이해가 된다고 느꼈습니다. 그래서 만년을 뒤로하고 천단 앞에 일월정을 짓고, 해시계 대와 새는 항아리 누각을 세웠느니라. 또한 그는 해와 달의 법칙을 정확하게 측량하고, 정확한 아침과 저녁 시간을 계산하며, 달력을 만들어 세상 사람들에게 이로움을 주기를 희망합니다.
한번은 Zu Yi가 만년 시험 달력의 진행 상황을 배우러갔습니다. 일월사에 올라 천단 옆 돌담에 새겨진 시를 보았다.
해가 삼백여섯 번 뜨고 지고 다시 시작된다. .
식물이 시들고 자라는 4계절이 있는데, 1년은 12개의 원이 있습니다.
완녠 달력이 만들어진 것을 알고 직접 선문관에 가서 완녠을 구경했습니다. Wan Nian은 하늘을 가리키며 Zu Yi에게 말했습니다. "이제 열두 달이 끝났습니다. 묵은 해가 끝나고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왕에게 절을하도록기도하십시오." Zu Yi는 "봄은 연초이므로 봄 축제라고 부르자"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춘절의 유래라고 합니다.
겨울이 지나고 봄이 왔고, 해를 거듭할수록 만년의 오랜 관찰과 치밀한 계산 끝에 정확한 양력이 만들어졌고, 후임에게 양력을 제시할 때 그의 얼굴은 흐뭇해졌다. 반드시. 군주는 깊은 감동을 받아 완녠(Wannian)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양력을 "완녠 달력(Wannian Calendar)"으로 명명하고 완녠을 해, 달, 장수별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이후 사람들은 만년의 대덕과 존경을 기념하는 설날에 장수별 그림을 걸었습니다.
춘절 전설 3: 설날 대련 붙이기와 문신
춘절 대련 붙이기 풍습은 천여 년 전 호우슈 시대에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 이는 역사가 증명합니다. 또한, 『옥초집』, 『연경기』 등의 작품에 기록된 바에 따르면, 춘절 대련의 원형은 사람들이 '복숭아부적'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고대 중국 신화에는 귀신의 세계가 있다고 하는데, 그 산 위에는 삼천리를 덮고 있는 큰 복숭아나무가 있고, 황금닭이 있다. 나무 꼭대기에. 이른 아침 황금닭이 울 때마다 밤에 떠돌던 귀신들은 다시 귀신나라로 달려가게 된다. 복숭아나무 북동쪽에는 귀신계의 문이 있는데, 그 문 옆에는 신투(Shen Tu)와 유레이(Yu Lei)라는 두 신과 인간이 서 있다.
귀신이 밤에 자연에 해를 끼치는 일을 하면 션투와 위레이는 즉시 이를 발견하고 잡아 차양갈대로 만든 밧줄로 묶어 호랑이에게 먹이를 준다. 그러므로 세상의 모든 귀신은 Shen Tu와 Yu Lei를 두려워합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악과 해를 피하기 위해 복숭아나무로 형상을 조각하여 문앞에 두었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복숭아 판에 심투(Shen Tu)와 위레이(Yu Lei)의 이름을 새겨넣는 것만으로 악을 제압하고 악을 제거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런 종류의 복숭아 나무 판은 나중에 "Peach Run"이라고 불렸습니다.
송나라 때부터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복숭아나무의 뜻을 잃지 않고 송나라때를 쓰기 시작했고, 하나는 좋은 소원을 표현하기 위해, 세 번째는 아름다움을 위해 문을 장식하기 위해 썼다. . 또한 기쁨과 상서로움을 상징하는 붉은 종이에 대련을 써서 새해에는 문과 창문 양쪽에 붙여서 새해에 행운이 있기를 바라는 마음을 표현합니다.
가정의 행복과 장수, 건강을 기원하기 위해 일부 지역에서는 아직도 문신에게 붙어 있는 습관이 남아 있습니다. 문에 두 개의 문신을 게시하면 모든 몬스터와 귀신이 위협을 받는다고 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문신은 정의와 힘의 상징입니다. 고대인들은 이상한 외모를 가진 사람들이 종종 마법의 재능과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들은 정직하고 친절하며 귀신과 귀신을 잡는 것이 그들의 본성이자 책임입니다. 사람들이 존경하는 귀신 사냥의 달인 종귀는 그토록 이상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신들은 항상 화난 눈과 사나운 표정을 가지고 있으며 손에 다양한 전통 무기를 들고 감히 문에 다가오는 귀신들과 싸울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중국 가옥의 문은 대개 서로 마주보는 두 개의 문이 있기 때문에 문신은 항상 쌍으로 나옵니다.
당나라 이후에는 이전 두 장군 신도와 위레이 외에 당나라 두 장군 진수보와 위지공도 문신으로 여겼다. 전설에 따르면 당태종은 병이 들었고 문밖에서 귀신이 부르는 소리를 듣고 밤새 잠을 못 이루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는 두 장군에게 무기를 손에 들고 문 옆에 보초를 서도록 요청했고, 다음날 밤 그를 방해하는 유령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나중에 당 태종은 사람들에게 이 두 장군의 형상을 그려서 문에 붙여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 풍습은 사람들 사이에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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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간이 너무 빨리 흐르고 눈 깜짝할 사이에 또 다른 해가 되었습니다. 요즘은 밤낮으로 우리와 함께하는 달력을 바꿔야 할 때입니다. 오늘은 WPS를 사용하여 독특한 새해 달력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경제적이고 저렴하며 자신의 개성을 보여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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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독특한 월간 달력의 DIY 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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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이 모델은 작은 책상 달력에 더 가깝습니다. , 날짜 제외 만화 패턴 외에도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은 페이지 오른쪽에 DIY 영역이 있다는 점입니다. 네티즌은 자신의 PP 사진과 기타 아름다운 사진을 업로드하여 자신만의 독특하고 절묘한 월간 달력을 맞춤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옥토끼 시안루이 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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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붉은 초롱과 작은 토끼가 들어간 이 달력은 중국적인 느낌이 강하고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또한 새해에는 모든 사람이 번영하고 행운을 누릴 것임을 나타내는 기쁨이 가득합니다.
3. 꽃 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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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이 모델은 페이지 상단에 만화 꽃이 있는 작은 책상 달력처럼 보입니다. 우아한. 물론 네티즌들은 멋지고 눈부신 사진을 배경 사진으로 찾고 싶어하며 간단히 수정할 수 있습니다.
4. 종이로 자른 토끼 달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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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네티즌들이 출력해서 사용할 수 있는 탁상달력입니다. 2011년은 토끼의 해이므로 종이로 자른 토끼 두 마리가 화면에 등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