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꽃병 형태의 꽃꽂이 기법과 꽃꽂이 포인트
꽃병 형태의 꽃꽂이 기법과 꽃꽂이 포인트
꽃이 있는 곳은 언제나 생기가 넘친다. 활기찬 여름이 다가오는 만큼, 아름다운 꽃병을 선택하고 아름다운 꽃다발을 꽂아 우리 자신과 가족들에게 좋은 기분을 선사해보자. 아침에 잠에서 깨어 침대 곁에서 바라보니, 무심코 책상 옆에서 바라보니 마음에 큰 위로가 되었습니다. 한 가닥의 향기를 맡고 우아함을 느껴보세요. 집에 그러한 장신구가 없는지 살펴보십시오. 오늘은 화병의 꽃꽂이 기법과 꽃꽂이의 형태와 포인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화병에 꽃을 배열하는 기술
(1) 절화를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절화재료로는 모란, 작약, 글라디올러스, 장미, 장미, 국화, 붓꽃, 향버드나무, 장미, 연꽃, 모란 등이 주로 사용된다.
(2)는 절화의 품질을 파악하는 것이다. 즉, 꽃봉오리가 아직 활짝 피지 않았을 때에는 날카로운 가위로 잘라주세요. 꽃가게나 꽃시장에서 꽃가지를 구입할 경우에는 꽃봉오리가 있고, 싱싱하고, 즙이 많고, 질병이 없는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해충이 없으며 꽃과 잎이 모두 있습니다.
(3) 좋은 꽃병을 선택하세요. 꽃병은 단순하고 관대하며 우아하고 깨끗해야 하며 모양과 크기가 꽃과 일치해야 합니다. 꽃병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려면 꽃병 바닥에 작은 돌 몇 개를 놓아서 윗부분이 무거워지는 것을 방지하고 장식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수질에 주의하세요. 꽃꽂이에 가장 좋은 물은 '하늘에서 내린 물'입니다. 수돗물을 사용할 경우 사용하기 전에 3일 동안 통에 넣어두어야 합니다. 생수는 한번 사용하지 않고 매일 밤에 교체해야 합니다. , 꽃병은 비와 이슬로부터 습기를 받기 위해 야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5)에는 특별한 처리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모란과 모란을 병에 넣기 전에 꽃 가지 밑 부분에 성냥을 그려서 태워서 며칠 더 꽃을 피울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자당 물에 심은 장미입니다. 9일 동안 꽃이 핀다.
(6)은 디자인 모양입니다. 꽃꽂이에는 원칙이 있고 정해진 규칙이 없으므로 필요에 따라 자유롭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나, 둘, 세 종류의 꽃 가지를 삽입하여 다채롭고 교묘하게 조화를 이루며 적절하게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선인들은 자신의 경험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다. “가지 하나, 두 가지가 곧고, 세 가지와 네 가지가 비스듬하니, 비뚤어진 것보다 곧은 것이 낫고, 사치함보다는 순수함을 위해 싸우는 것이 낫다.”
꽃꽂이 형태
1. 계단처럼 꽃마다 간격이 있지만 꼭 같은 간격은 아닙니다. 단계별로 단계가 있습니다. 그냥 느껴보세요. 점 모양의 꽃이 더 적합합니다. 예: 장미, 카네이션, 국화, 플라밍고, 튤립 등은 모두 허용됩니다. 하단의 단계로 삽입할 수도 있고, 상단의 그룹으로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각 그룹은 최소 2개의 꽃으로 구성되어야 하며, 가장 낮은 꽃이 피는 꽃, 맨 위에 있는 작은 꽃이 피어나는 꽃으로 이루어져야 합니다.
2. 겹치는 스타일: 모양 표면이 평평한 나뭇잎이나 꽃이면 이 기법을 사용하여 표현할 수 있습니다. 예: 은하잎, 참외잎, 통신란잎, 스마일롱잎, 해바라기, 해바라기, 얇게 썬 옥수수 등이 겹칠 수 있으며, 각 조각 사이의 간격이 작아야 합니다. 삽입 방법은 주로 바닥에 위치하여 스펀지를 덮거나, 단독으로 사용하여 나뭇잎이 겹쳐지는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삽입 시에는 큰 잎이 겹치는 면적도 크고, 작은 잎이 겹치는 면적도 작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3. 다층형은 꽃이 많이 달리거나 꽃 모양이 규칙적인데, 꽃자루가 짧고 꽃 사이에 틈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꽃재료를 사용하여 포인트형, 블록형을 선호합니다. 예를 들어 장미, 카네이션, 별꽃, 공작꽃, 국화, 우산풀, 심지어 돌까지 모두 바닥의 색상을 표현하기에 적합합니다.
4. 초점(Focus) : 초점은 작품에서 가장 뚜렷하고 눈에 띄는 지점으로, 정면이나 측면에서 볼 때 매우 눈길을 끈다. 단면 꽃에만 초점이 있습니다. 모양, 색상, 꽃이 더 큰 꽃이 더 좋습니다. 꽃이 작을 경우 초점을 형성하기 위해 대량으로 있어야합니다. 예를 들어 향수 백합, 백합, 아마릴리스, 극락조, 학 바나나, 꿈 바나나, 호접란 등을 모두 초점 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그룹 스타일; 이 기술은 동일한 유형과 색상의 꽃을 그룹화하고(2개 이상의 가지) 분할하는 한(한 영역에 2개 이상의 꽃이 있을 수 있음) 적합합니다. 서로 다른 꽃) 그룹 퍼포먼스) 단, 각 그룹 간 거리두기가 필요합니다. 꽃의 길이는 모양에 따라 높거나 낮을 수 있으며 점 모양 또는 선형 꽃이 더 적합합니다. 예: 장미, 카네이션, 해바라기, 플라밍고, 자수실, 벨벳, 월하향은 모두 허용됩니다.
6. 클러스터 스타일: 3개 이상의 꽃이나 잎을 묶어 묶는 기법을 사용하여 한 묶음으로 모아서 꽃자루의 집중과 클러스터된 꽃의 아름다움으로 형성된 강력하고 강력한 라인을 보여줍니다. 점 모양이나 안개 모양의 꽃과 곧은 작은 꽃자루가 있는 꽃이 더 적합합니다. 예: 장미, 카네이션, 해바라기, 해바라기, 황금 혜성, 아스파라거스 풀 등
7. 타일(Tile)은 말 그대로 '평평하다'는 뜻으로, 바닥을 스펀지로 덮는 기술 중 하나이다. 다양성을 위해 표면이 평평한 것처럼 보이는 한 다양한 꽃을 사용하십시오.
꽃꽂이의 포인트
헌신: 자연이 꽃과 나무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인간에게 헌신적으로 바치는 것과 같습니다.
인내: 가지나 꽃을 가장 적절한 곳에 놓는 데에는 평화로운 마음이 필요합니다.
에너지: 꽃을 모으고 가지, 줄기, 잎을 가공하는 데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집중: 지루한 일을 제쳐두어야만 진정한 완벽한 작품을 만들 수 있다는 말처럼 정신이 닿는 곳에 돌이 열린다.
지혜: 꽃과 사람이 하나가 되어 순수함과 평온함의 경지에 이를 때까지의 자기 훈련. 일본의 꽃 예술은 마츠오카류와 같은 다양한 꽃꽂이 개념을 바탕으로 꽤 많은 꽃꽂이 학교를 발전시켰습니다. , 닛신류, 오바라 등의 꽃꽂이 스타일은 각각 자신만의 세계를 갖고 있으며, 서양 화훼예술과는 전혀 다른 꽃꽂이계의 영향력 있는 예술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화병에 꽃을 꽂을 때 주의사항
① 엇갈린 높이: 즉, 꽃가지의 위치가 높고 낮으며, 앞뒤로 엇갈려 있어야 하며, 꽃병에 꽃을 꽂지 마십시오. 동일한 수평선을 사용하고 꽃 가지를 정삼각형 모양으로 배열하지 마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흐릿하고 예술성이 부족해 보입니다.
②밀도는 일정해야 합니다. 즉, 꽃과 잎이 같은 간격으로 배열되어서는 안 되며 성기고 촘촘해야 합니다.
Ⅲ 가상과 현실의 결합, 즉 꽃은 현실이고 잎은 가상이다.
4피치 및 울림: 즉, 꽃 가지가 주 가지를 중심으로 위, 아래, 왼쪽, 오른쪽이 서로 울려야 꽃 가지가 온전함과 균형을 유지합니다.
⑤국은 윗부분이 아랫부분보다 무겁습니다. 즉, 새싹이 위쪽에 있고 꽃이 아래쪽에 있습니다. 밝은 색이 위쪽에 있고 어두운 색이 아래쪽에 있습니다. .
⑥ 위에서 흩어지고 아래에서 모이는 현상: 즉, 꽃가지가 밑부분에 모였다가 위쪽으로 흩어지는 현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