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진에도 국민성이 있나요?
사진에도 국민성이 있나요?
민속사진 - 인간의 기억
쉔처
1. 실천을 통한 민중사진의 이해
새로운 사진 카테고리의 형성, 그녀를 이해하려면 장기적인 연습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민속사진에 처음 접하게 된 것은 1980년 자전거 여행을 갔을 때였다. 전 세계를 여행한 후 소수민족 지역에 왔습니다. 단순하고 정직한 민속 풍습, 낯선 사람들의 풍성한 축제 활동, 화려한 의상으로 인해 원래의 1 년 자전거 여행 창작 계획은 더 이상 끝날 수 없습니다. 비록 연장된 컬렉션을 위해 많은 비용을 지불했지만 그것은 내가 평생 동안 민속사진을 추구하는 데 밑거름이 되었습니다. 인터뷰 2년 차에는 초점을 '하늘을 나는 것'에서 '심층적인' 선택으로 바꾸었습니다. 관련 정보를 상담한 후 1년 동안 4개의 소수민족 지역만 인터뷰했습니다. 그리고 인터뷰의 깊이는 작년보다 훨씬 더 커졌습니다. 한 지역이나 국가의 관습과 풍습을 사진에 담으려면 관련 정보를 이해하고 문의하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실습을 통해 깨달았습니다.
1983년 외국어출판사에서 발행한 앨범 '운남서북세관' 촬영을 맡게 됐다. 북경 5개 소수민족의 역사, 문화, 전통, 다양한 축제에 대해 심도 있고 자세하게 이해하고, 각 민족별 정보파일 카드를 제작했기 때문에, 대회 기간 동안 한 가지도 놓치지 않을 수 있었습니다. 7개월 간의 인터뷰 과정을 통해 보다 합리적으로 준비하고 촬영 작업을 최대한 완료했습니다. 단맛을 맛보고 통제에서 벗어나십시오.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민속학과 민족학에 관한 책을 읽는 시간을 가졌고, 민속과 지역 및 민족 내용의 분류 기준에 따라 촬영한 사진을 체계적으로 분류, 정리 및 보관하기 시작했습니다. 연구를 통해 민속에는 매우 다양한 콘텐츠가 있고 대부분의 민속 활동에는 매우 강력한 시각적 효과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내 촬영 아이디어가 갑자기 열렸고, 기다리고 있는 대상은 끝이 없었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광팬'은 이제 자신의 삶의 가치와 목적지, 그리고 평생을 바칠 '철밥그릇'을 찾았다!
2. 민속사진의 특징
민속사진은 주로 기록사진에 속하며, 민속활동과 민속행사의 진정성에 주목해야 한다. 일부 민속 활동에 대한 보도는 여전히 포토저널리즘의 범주에 속할 수 있지만 어떤 경우에도 사진가가 조작하거나 비정상적으로 만들 수는 없습니다. 사진가가 촬영할 민속행사에 대해 사전에 많은 이해와 인터뷰를 하고, 숙련된 기술과 사물에 대한 특유의 감성과 예지력을 발휘해야만 '중요한 사건'과 '예상치 못한 사건'을 반영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이벤트". 순간" 우수한 민속 사진.
포토저널리즘과 달리 민속 사진은 사건이 발생하는 일반적인 순간을 더 잘 예측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예측의 정도는 사진가의 관련 정보 숙달 정도와 촬영 전 심층 인터뷰 정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모든 민속 활동에는 특정한 역사적 발전 맥락이 있기 때문에 민속 문화는 서면과 구술 전승을 통해 해마다 나타나게 되며 이러한 반복은 항상 주축으로 확장되므로 사진가가 예측하기가 더 쉽습니다. 민중사진은 학술사진의 범주여야 하고, 민중사진에 종사하는 전문가도 학자여야 한다.
민속사진은 일반 민속사진을 찍는 것과 다릅니다. 요즘에는 많은 사진작가들이 한족이나 소수민족의 풍습과 정서를 반영하는 사진을 찍는 쪽으로 눈을 돌리기 시작했습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특정 지역, 특정 민족, 특정 풍습에 국한되어 있으며, 민속사진은 모든 민속물을 민속문화의 차원으로 끌어올려 거시적인 관점에서 계획적이고 목적적이며 종합적인 발굴을 진행하고 있다. 일하다. 민속사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은 단일 민속활동이나 민속행사 자료 등에서 촬영할 내용을 찾을 뿐만 아니라, 다년간 축적된 민속지식과 촬영경험을 통해 '비교민속'에 대한 보다 폭넓은 사고와 비전을 모색할 수 있다. .세계를 통해 자신의 촬영 아이디어를 확장하고 더 높은 연구 가치로 더 풍부한 촬영 주제를 구축하십시오.
민속사진의 또 다른 특징은 사회적 성격이 강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민속에는 사람들의 의복, 음식, 주거, 교통, 혼례, 장례, 예의 및 기타 생활풍속은 물론 생산적인 노동, 종교적 신앙, 문화활동 등이 포함되므로, 민속의 가시성이 매우 강하므로 반드시 민속문화를 다루어야 한다. 높은 수준에서 민속 활동 사진을 보다 거시적인 이해로 끌어올리기 위해서는 민속 사진 촬영에 관심이 있거나 관심이 있는 친구들에게 민속 사진의 더 넓은 세계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테마.
실제로 많은 사진작가들이 민속을 주제로 사진을 찍기 시작한 것은 꽤 오래전부터다. 나는 사진의 새로운 범주인 민중사진이라는 개념의 의미나 함의를 알지 못하기 때문에 아직 내 작업을 좀 더 거시적으로 이해하고 인식하지 못해서 나의 인터뷰와 촬영 작업이 더 의식적으로 반영할 수 없다. 사진 창작 이외의 측면에서는 더 큰 이득이 있어야 하는데, '돼지를 죽이고 안심만 먹는' 현상이 자주 발생한다.
민속사진의 사회적 성격은 어떤 민속물이든 이에 상응하거나 비교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드러난다. 많은 민속 활동은 경계선에 있으며 이는 사진 작품에 대한 더 큰 가시성을 제공합니다. 따라서 민속 사진은 특정 민속 활동에 대한 보다 체계적이고 완전한 연구와 보다 연구 가치가 있는 인터뷰를 완료하기 위해 많은 수의 전문가 및 아마추어 애호가가 협력해야 합니다. 촬영작업.
때로는 동시에 발생한 광범위한 민속 활동에 대한 민속 정보를 보고하거나 수집하기 위해 수십 명, 심지어 수십 명, 심지어 더 많은 민속 사진가를 구성하여 동시에 인터뷰하고 촬영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조직적이고 계획적인 사진은 사진가 개인의 사진보다 더 좋고 효과적인 결과를 낳는 경우가 많으며, 실제로 절반의 노력으로 두 배의 결과를 얻을 수 있으므로 전문적인 민속 사진 단체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지방자치단체에 와서 이 분야의 학술 연구와 조직 활동을 안내하여 우리나라의 민속 사진 작업을 더욱 효과적이고 공식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세대 사이에 민속문화의 격차가 생기지 않도록, 사라져갈 위기에 처한 민속문화를 더 많이 살리기 위해서는 우리나라에서도 권위 있는 민속사진단체를 조직할 필요가 있을 뿐만 아니라, 민중사진촬영활동에서도 하루빨리 민속사진자료실을 구축하고 각종 민속사진촬영을 계획적, 단계별로 수집, 정리하고 체계적으로 분류, 정리, 보관하여야 한다. 이는 인력과 물적 자원의 막대한 투자가 필요한 복잡하고 야심찬 작업이지만 매우 의미가 깊습니다. 민속문화 자원 측면에서 '초대국'이라 할 수 있는 중국은 민속사진계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것입니다!
민속사진에서는 축적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민속지식이든 민속활동 면접능력이든 작가의 자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민중사진의 고유한 규칙에 따라 신중하게 사전조사와 연구를 진행한다면 민중사진의 실패율은 거의 0에 가깝습니다. 숙련된 민속 사진가라면 누구나 일반적인 민속 활동에서 실질적인 콘텐츠를 발견하고 사전에 촬영을 위한 적절한 준비를 할 수 있습니다. 예측 능력과 촬영을 위한 기술적 준비가 결합되면 빛, 그림자, 구도의 효과에만 집중하여 민속 사물의 본질을 촬영할 기회를 놓치지 않고 참깨를 위해 수박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씨앗. 민속 사진에 대한 경험의 축적은 종종 사진 작가의 작품 품질을 결정합니다. 일부 사진 작가는 같은 경우에 이벤트 사진 촬영을 완료하지 못할 수도 있고, 일부 초보 사진 작가는 다른 사람의 셔터 소리만 들리지만 반나절 동안 셔터를 한 번 누를 수도 없습니다.
민속사진을 할 때 심층 인터뷰와 일련의 보고서는 빼놓을 수 없는 수단이다. 민속사진에서는 삶 속으로 깊이 들어가는 데 특히 중점을 두어야 하며, 다양한 민속 활동의 준비, 단계, 절정 및 결말을 이해해야만 설득력 있고 연구에 가치가 있으며 독자가 더 수용하고 좋아할 수 있는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민속사진에는 '시리즈'라는 개념이 많이 있는데, 이는 한 국가나 지역의 민속 활동을 시리즈로 기반으로 할 수도 있고, 여러 민족과 여러 지역의 특정 주제를 포괄하는 시리즈일 수도 있습니다. 일련의 민속 활동을 시리즈로 사용하는 대신 다양한 민속 풍습을 시리즈로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요컨대 민중사진을 찍는 작업을 거시적인 차원으로 끌어올려 이해한다면 '수평적, 수직적 비교'도 기사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3. 민속사진의 기능
민속사진은 민속연구의 주요 수단으로 가시성이 강하다. 잘 훈련된 민속 사진가는 현장 사진을 찍을 때 사진 기술을 "잊었습니다". 그들의 눈은 항상 민속 사물의 진화와 발전의 열쇠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이 찍는 사진이 더욱 지적이고 학문적이기를 바라며, 사진 속 환경과 인물이 민속 활동의 본질적인 의미를 반영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진정한 민속사진가는 사진을 통해 지식을 얻는 학자일 뿐만 아니라 풍부한 지식을 갖춘 사진가이기도 합니다. 민속사진가에게는 무한한 기회가 제공됩니다. 전 세계의 민속 연구 활동을 보면 현재 점점 더 많은 연구자들이 연구 주제를 설명하기 위해 사진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민속학 연구의 세계에서는 국적, 민족, 언어의 장벽을 구분하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그림 에세이'가 반드시 주목을 받게 될 것이며,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민속학 연구의 장으로 떠오를 것이라고 예측할 수 있다. . 사라져갈 위기에 처한 민족문화를 살리는 효과적인 수단으로서 민속사진은 독특한 역할을 갖고 있다. 경제와 교통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 문화와 현대 문명의 영향으로 인해 일부 원격 소수민족 지역(한족의 일부 원격 산간 지역 포함)의 전통 풍습이 사라질 것입니다. 특히 문자와 언어가 없는 지역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소수민족의 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구두 의사소통에 의존하면 한족과 더 빨리 동화될 것입니다. 사진을 활용하여 이들 지역과 소수민족의 민속문화를 보존, 수집, 정리하고, 미래 세대를 위한 존재감과 가시성, 강한 가시성을 갖춘 민속문화 보물창고를 축적하는 것이 시급하고 중요한 과제가 되었습니다. 현대민속사진. 이 양식은 단순한 텍스트 조사 기록보다 독자에게 더 많이 받아들여질 것입니다. 내용이 연속적이고 완전할수록 연구에 더 가치가 있습니다.
민속사진은 사진보다 민족주의적이기 때문에 민중사진 작품의 문화교류 활동은 더욱 글로벌하며 패션 트렌드에 영향을 받지 않는다. 민속 사진 전시회는 국가의 지루하지 않은 애국심 교육이 될 것이며 다양한 민족 간의 이해를 높이고 모든 민족의 단결을 촉진하며 조국의 안정과 통일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민속사진 작품을 대외에 전시하는 것은 우리가 세계 여러 나라 및 민족들과 우호적인 교류를 하는 데 도움이 되며 조국 56개 민족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널리 알릴 수 있습니다.
4. 중국 민화사진의 현황과 전망
저자는 일본과 한국을 방문했다. 일본에는 야마토족 외에 소수민족이 있고, 한국은 조선족 단일민족이다.
그러나 이 두 작은 나라에서도 민속사진 활동은 인상적이다. 한국에서만도 매년 수천 권의 민속서적과 앨범이 출판되고 있다. . 자체 조직을 갖고 매년 다양한 형태의 촬영과 세미나를 개최하고 있다. 나는 한때 작은 민속 사진 갤러리를 집으로 둔 민속 사진가를 인터뷰한 적이 있습니다. 그가 촬영한 한국 무속 활동만 해도 10권이 넘는 앨범, 거의 100권에 달하는 앨범이 출판되었습니다! 제가 서울을 방문하는 동안 그는 저를 데리고 무당과 고대 예배 활동을 촬영하고 사진을 찍었을 뿐만 아니라, 중국의 끝없는 민속 사진 테마를 부러워하기도 했습니다. 500년을 살았으니 충분하지 않을 것이다.
일본에는 소수민족이 아이누 한 명밖에 없기 때문에 정부는 아이누 민족의 전통 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매년 거액의 자금을 배정하고 있으며, 이는 일본인들에게 사진 촬영과 연구를 위한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민속 사진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은 더욱 많은 민속 서적 출판 활동을하고 있습니다. 이들 국가의 기존 민속문화자원과 민속사진 현황은 우리나라와 정반대이다. 민속문화자원에 있어서 우리나라는 세계의 '초강대국'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민속사진은 여러 경제적인 요인으로 인해 늦게 시작되어 더디게 발전해 왔다. 그러나 중국의 민속 사진은 한족에 관한 한 매우 넓은 전망을 가지고 있으며 중국 동북부, 강남, 광둥, 광시, 복건성 및 기타 지역의 민속 풍속은 언어, 생활 풍습, 우리 나라에는 55개의 소수민족이 있는데, 어떤 민족은 수십, 수백 개의 분파를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중국의 5개 성(지역)에 분포하는 티베트족은 방언이 3개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 80종 이상의 의류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먀오족의 분파는 100개가 넘습니다. 잘 알려진 다이족도 슈이 다이(Shui Dai), 한 다이(Han Dai), 화야오 다이(Hayao Dai)로 나뉘며, 덩(Deng) 족, 셰르파(Sherpa) 족과 같이 종족 이름이 불분명한 종족도 있습니다. 결정되지 않았습니다. 각 민족과 각 민족은 고유의 전통민속문화, 독특한 지리적 환경, 생활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지역과 민족의 복식문화, 건축문화, 음식문화, 교통, 낚시와 사냥, 종교, 축제, 결혼식과 장례식, 예절, 시장 등은 모두 민속사진가들이 끝없이 공급하는 인터뷰들이다. 창조의 근원. 우리나라의 민속문화 자료는 국제 민속사진가들의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외국 사진가 그룹이 중국 각지를 방문하여 중국 민속풍속을 사진으로 찍기도 했으며, 세계 각지의 관광객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또한 관광을 중국 민속 문화로 간주하고 전문 사진 작가가 풍성한 수확을 마치고 귀국하는 것처럼 중국에서 많은 사진을 찍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사진가와 전문 사진 작가들은 수년에 걸쳐 사진 대회와 미술 전시회에서 지역 민속 사진을 찍는 데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민속 사진의 비율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우수하고 수상 경력이 있는 사진작가가 많아지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는 민속사진이 더 많은 사진작가와 애호가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사랑받고 있음을 보여준다.
중국의 민속사진 열풍이 거세지며 독특한 매력과 스타일을 점점 더 선보이고 있다. 그러나 다양한 민족의 관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여 오해와 갈등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민속사진에 있어 매우 중요한 문제를 제기합니다. 즉, 민속사진에 종사하는 전문직 또는 아마추어 근로자는 인터뷰와 창작을 수행하기 전에 먼저 당의 민족 정책을 이해하고 민족 관습과 민족 심리에 대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며 불쾌한 것을 피해야 합니다. 발생합니다. 민중사진에서는 홍보 내용과 연구 자료의 경계가 모호하여 내부 학술 연구로 활용해야 할 일부 자료가 공개적으로 출판되어 홍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들 출판물은 일부 독자들의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출판물 유통 확대를 위해 이러한 내용을 활용하고 있으나, 소수민족 친구들의 감정을 상하게 하고, 소수민족 지역에 불만을 야기하며, 심지어 소수민족 간 갈등을 야기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종 그룹.
현재 중국에는 민속 사진에 대한 연구 작업이 없습니다. 사진 커뮤니티에는 민속 지식과 민족 정책에 대한 연구가 부족하고 필요한 추가 교육도 부족합니다. 인터뷰와 촬영을 할 때 사진가들은 본질적인 것을 무시하고 본질적인 것을 달성하지 못합니다. 학계에서는 민속 조사의 기술적 문제로 인해 드문 촬영 기회를 잃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민속사진작업은 사진작가들이 민속지식과 연구지식을 습득하도록 독려해야 하며, 카메라와 펜을 함께 사용하여 사진을 활용하여 지식을 배우고 지식 있는 사진가가 되도록 옹호해야 한다.
현재 중국 민중사진의 가장 시급한 문제는 민중사진가들을 조율, 지도, 조직하여 인터뷰와 촬영을 계획적이고 조직적으로 진행할 수 있는 사회단체를 갖추는 것이다.
풀뿌리 사진작가들은 두 가지 고민을 안고 있다. 첫째, 자금 부족, 둘째, 영화의 미래가 없다는 점이다. 민속사진의 관점에서 민속활동과 민속물을 촬영하는 것이 근본적인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민속사진의 사회적 성격은 민속시리즈의 완전한 인터뷰와 촬영을 강조한다. 많은 사진작가들이 수십 장, 심지어 수백 장의 사진을 찍었지만 그 중 한두 장만 공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민속사진의 관점에서 공부하고 촬영한다면, 간단한 학문적 설명과 함께 각 민속활동의 다양한 과정과 민속의 본질을 반영할 수 있는 사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촬영 전 준비가 더 필요함). 사진 작가는 사진 설명을 작성하는 것이 간단합니다), 출판물 수가 여러 번 늘어날 수 있습니다. 안목 있는 편집자는 의미 있는 민속 행사에 대한 완전한 그림 보고서를 놓지 않을 것입니다.
이 외에도 우리나라에서 완전한 민속그림 문화를 확립하는 것도 민속그림잡지의 활용, 특히 출판을 촉진하는 효과적인 방법이다. 민중사진 작품의 출판과 발표는 그 축적성과 사회적 성격을 가장 잘 반영할 수 있다. 그러나 대규모의 특별 시리즈인 회화와 서적의 출판은 개인의 노력에 의존할 수 없다. 사진 판매처가 확대된다면 사진가들의 재정적 문제는 해결될 수 있습니다. 일부 풀뿌리 '애호가'는 민중사진협회의 조직과 권위 있는 중국 민중사진 도서관을 통해 전국의 수많은 민중사진 노동자들의 '어머니'이자 '중매인'으로서 민중사진이 더 큰 영향력을 갖게 될 것이라고 외쳤다. 우리 나라에서의 존재감과 활동 범위가 더 넓어졌습니다.
현재 중국의 민화서적과 그림책 출판은 경제적인 이유로 여전히 '처녀국'에 머물고 있다. 민화첩 출판은 민속문화 보급에 있어 더욱 생생하고 생생한 역할을 할 수 있지만, 결국 많은 비용이 소요된다. 우리나라의 민속사진은 대부분 개인이 제출한 것이며, 대부분 외국이나 홍콩, 대만 출판기관에서 출판한 것입니다. 그러나 경제가 발전함에 따라 우리나라의 자체 출판된 민속도서와 그림책은 확실히 점점 더 풍부해져 사람들의 문화적, 정신적 음식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것입니다.
5. 민속사진가의 두 가지 감정
민속사진가가 자신의 경력에 대한 감정과 인터뷰 대상자를 향한 감정이 사진가가 모든 것을 극복할 수 있는지 여부를 결정하는 것은 깊이 있게 받아들이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움직이는 사진.
민속사진을 찍으려면 민속활동에 깊이 들어가야 하며, 특히 산간벽지의 소수민족 지역에서 인터뷰와 촬영을 하려면 작가에게 큰 고난과 고난을 견디는 인내와 결단력이 필요한 경우가 많다. 힘든 일. 많은 동지들은 민속사진이 먼저 언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오늘날 경제와 교통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외딴 마을에서도 번역가와 가이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3대 필수요소는 먹고, 자고, 걷는 것입니다. 로마인처럼 할 때 티베트 지역에 가서 버터차를 마시고 참파를 먹을 수 있습니까? 어려운 생활 여건 속에서 일주일, 심지어 열흘 동안 감자를 야채와 식사로 먹을 수 있을까요? 수면은 작업 재개를 위한 필수 조건이지만, 여건이 열악한 산간 지역에서는 침대나 이불도 없고, 심지어 각종 작은 동물들의 방해도 받거나, 열 명, 심지어 수십 명이 큰 텐트를 공유하거나 심지어 잠을 자는 경우도 있다. 야외에서 힘든 하루를 보낼 수 있을 만큼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까? 걷기에 대해 이야기해 봅시다. 짚라인 타기, 말 타기, 눈 덮인 산 오르기, 수십 킬로그램의 사진 장비를 등에 지고 걷기, 며칠 또는 열흘 연속 걷기 등 이 모든 것이 민속 사진가들의 노고를 표현합니다. . 민속 사진을 수확하는 데는 막대한 비용이 소요되며, 때로는 귀중한 생명을 희생하기도 합니다. 민속 사진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깊은 감정이 없다면 벼룩이 당신을 놀라게 할 수도 있습니다.
포크사진가의 두 번째 감성은 더욱 중요하다. 이 감정적인 문제는 사실 입장의 문제입니다. 심지어 가장 가난하고, 가장 약하고, 가장 멀리 떨어진 인종이라도 면접관은 그들을 향해 진지하고 평등하며 존중하는 태도를 가져야 합니다. 인터뷰를 수락해야만 그들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외딴 곳, 접근하기 어려운 마을에 낯선 사람이 찾아오면 '센세이션'이 일어날 것이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심지어 수십 년, 수백 년이 지나도 할아버지는 후손들에게 한 누구누구는 나의 친구라고 말해줄 것이다. 그리고 누구누구 한은 내 친구야. 타인을 대하는 태도는 진지하고 심지어 경직되기까지 하며, 자신의 감정에 따라 사람을 알아갑니다. 인터뷰 대상자를 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성실함입니다. 성실하면 오해가 없고, 성실하면 친구를 사귈 수 있고, 성실하면 깊은 감정이 생길 것이다. 인터뷰 대상자와 관계를 맺으면 화려한 사진을 찍을 수 없습니다. 허름한 오두막이나 누더기 옷을 입은 노동자의 사진을 찍어도 따뜻함과 인간미가 넘칩니다. 실제 빈곤에서 벗어나 과거를 돌아보며, 상대적으로 낙후된 환경에서 현대 도시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감성과 신뢰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너무 더럽지도 가난하지도 않을 것이며, 진지한 시선으로 그들의 진심이 반영된 모든 행동을 찾아보고, 가난함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진지하고 열정적인 삶에 집중하게 될 것이며, 그러한 인터뷰에서 승화된 즐거움을 얻게 될 것이며, 더 많은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당신의 감동 그 이상의 인터뷰 열정으로 모든 고난과 고난, 삶과 죽음의 모든 위협을 초월하게 될 것입니다!
민속사진이 사진작가들에게 정말 그렇게 중요하고, 매력적이고, 매혹적인 걸까요? 인터뷰와 촬영의 시작부터 인생의 아름다움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