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민간 전통 가규의 의미

민간 전통 가규의 의미

가훈은 가족 구성원의 행동 규범을 지도하는 신조와 행동 규범으로, 지도 및 교육 기능을 갖추고 있다.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가정교육은 사실 가정징계의 또 다른 표현이다.

서로 다른 가규는 서로 다른 가정의 독특한 풍격, 즉 한 가정의 특징을 해석하는 가풍을 형성했다. 가훈은 가정에 속하는가, 아니면 가풍이 일종의 문화인지, 한 가정에 잠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가훈이 한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으로 감화되어 있다. 함축이라는 단어는 안지추' 안가훈 무현':' 함축적인 자연' 에서 유래했다.

처음부터 미묘한 의미는 가정규칙이 가족 구성원에 미치는 영향이 점진적이고 잠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최초의 학습 모방에서 점차 자연스러워지고, 내면화되고, 외화하여 자신의 일부가 되었다.

작가 모옌 할아버지는 목수입니다. 그는 말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고, 글을 읽을 줄 모르지만, 그는 성실한 도리를 알고 이를 지침으로 삼는다. 예를 들어, 우리는 가구에 사용되는 재료에 대해 매우 조심하며, 보잘것없는 작은 흠이라도 가구의 주인에게 알릴 수 있다. 공곡을 낼 때, 어떤 사람은 스스로 총명하다고 자부하여, 곡식에 모래를 섞었다. 모옌 할아버지는 부정행위를 하지 않고 항상 체질한 식량을 국가에 건네주신다.

모옌 할아버지는 실제 행동으로 성실이 무엇인지 설명하셨다. 이런 영향으로 모옌 아버지도 성실을 실천에 적용해 작품을 꼼꼼하게 대했다. 회계사로서, 그는 모든 장부를 똑똑히 기억하고, 한 푼의 실수도 놓치지 않았다.

성실은 모옌 댁의 가풍으로, 그의 할아버지가 모옌 아버지에게 묵묵히 옮겨 주신 것이다. 이것은 가풍의 전승이다.

모옌 아버지는 대대 회계였으나, 이 칭호를 가지고 거드름을 피우지 않고 자신이 우월하고 친절하다고 느꼈다.

20 12 모옌 노벨 문학상 수상. 후광이 뒤덮일 때, 아버지는 이렇게 경고하셨다. "상을 받기 전에, 너는 다른 사람들처럼 키가 크다. 당첨 후, 당신은 다른 사람보다 키가 반 작다. "

남보다 키가 반 작다' 는 겸손이다. 모옌 아버지는 그뿐 아니라 말과 행동으로 모옌 설득과 기대를 가르쳤다. 지혜로운 사람은 겸손하며 거인의 어깨에 서 있기 때문에 자신이 높이 서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모옌 이 영예를 받은 것은 그의 겸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기 때문이며, 이는 아버지의 일상생활에서의 잠정적인 감화 덕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가훈가규가 한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고 오래간다. 가훈가규가 한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일 뿐만 아니라 심오하고 오래간다. 릴레이 경주처럼 대대로 이어져 난공불락의 성격으로 축적되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업데이트된다.

산시 () 성 옌안 () 시 부현 () 에는' 림 ()' 과 인연을 맺은 임씨 형제가 세 명 있는데, 각각 립 (), 육림 (), 성림 () 이다. 삼형제의 이름은 그들의 아버지 임태상이 숲을 사랑하고 보호하는 심정을 담았다.

임태상은 평생 산림 보호 업무를 하고 있다. 산골에서 그는 숲을 참관하거나 나무를 심었다. 그의 업무노트와 많은 메달, 증명서는 모두 그가 숲을 보호한다는 증거이며, 너무 많은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담고 있다.

이 일은 매우 힘들다. 휴일에 폭죽을 터뜨리는 등 화재를 막기 위해 순찰하는 횟수가 많기 때문에 가족들과 멀리 살아야 하는데 함께 있는 시간이 짧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그럼에도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임태상은 세 아들이 임업작업을 하고 산림을 보호하기를 원했다.

아버지의 영향으로 임가 삼형제는 뭇사람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모두 산림 보호 업무에 종사했다. 아버지가 남긴 임업 서적과 필기는 그들의' 가보' 가 되었다. 또한 임성림의 아들은 산림의 신념을 보호하는 격려로 현재 임림원으로 가정 호산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임성림의 아들, 임성림의 아들, 임성림의 아들, 임성림, 임성림, 임성림, 임성림의 아들)

임림림림은 임가의 가풍이며, 임가 3 대 호림원은 가풍의 대대승과 깊고 지속적인 영향을 구현한다.

류전지가 창업할 때 여러 차례 회사를 할 수 없었지만, 사업이 아무리 순조롭지 못하더라도 그는 번뇌를 집으로 데려오지 않고 항상 아이에게 미소를 지으며 아내에게 관심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네 자녀 중 류전지는 맏이이다. 매달 형제자매들은 그의 집에서 모이고 잘 지낸다.

서로 사랑하는 것은 유씨 가문의 전통과 가풍이다. 그것은 조상으로부터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아들의 결혼 축하사에서 류전지는 아들, 며느리, 손자가 이 전통을 이어가기를 바라는 것은 사실 가풍이 깊고 오래가는 표현이다.

가법가규를 대하려면,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우리는 마땅히 가규가법을 변증적으로 보고, 그 합리성을 취하고, 그 불합리한 것을 버려야 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정직, 겸손, 숲 사랑, 서로 사랑하는 환경 보호 이념은 대대로 전해 내려와야 하며, 다른 사람에게 불리한 가풍은 제때에 버려야 하며, 그 나쁜 영향의 침식을 피해야 한다.

한 문장 중 한 가지가 있다: 중학교 1 학년 소년이 있다. 그는 성적이 우수하고 농구도 잘하지만 말은 많지 않다. 그는 선생님과 동창들과 이야기할 때 모두 냉막 고집을 부리기 때문에 인연이 매우 나쁘다. 선생님 동창들은 모두 그를 좋아하지 않는다. 담임 선생님은 한 번의 가정 방문에서 어린 소년의 행동의 원인을 발견했다. 담임 선생님의 완곡한 건의가 어린 남자아이가 좀 더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자, 소년의 아버지는 순식간에 웃음을 거두고, 남자아이를 서재에서 끌어내어 한바탕 꾸짖고, 아내와 다투며 서로 아이를 잘 교육하지 못했다고 비난했다. 일찍이 부모 사이의 다툼에 익숙해진 것 같은데, 어린 소년은 그저 그곳에 서서 표정이 없고 눈빛이 텅 비었다.

어린 소년의 냉막, 신랄함, 가정 풍조가 좋지 않아 금지해야 한다. 담임 선생님은 다른 사람의 집안일에 간섭할 권리가 없어 반에서 정이 가장 높은 어린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짝꿍으로 배정하여 잠적하게 그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지 보려고 할 수밖에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또 다른 문장 속 작가는 "가풍이라기보다는 일종의 주문이라 자연스럽게 고생을 하게 하고, 고생을 낙으로 삼고, 먼저 쓴 후 단 것을 굳게 믿는다" 고 썼다. 어떤 고통은 순전히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이지만, 피할 수는 있지만, 마조히즘처럼 고통에 빠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작가의 플라스틱 칫솔컵처럼 졸업부터 컵 마모까지 지금까지 사용해 왔습니다. 이때 작가는' 먹으면 고생한다' 는 그의 아버지를 많이 닮았다. 저자가' 선택의 여지가 없는 한 고통은 미련할 가치가 없다' 는 것을 깨닫고 칫솔컵을 교체해 앞으로 더 많이 바꾸겠다고 밝혔다.

일부 가규는 바람직하지 않으니 자신의 상황에 따라 바꾸거나 버려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시대가 변하고 있다. 전통문화로서의 가훈가규도 따라 변해야 한다.

요약하자면, 가훈이 한 가정에 미치는 영향은 잠정적이고, 심오하며, 지속적이다. 동시에, 가족 징계를 변증적으로 보고,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