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왕안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있나요?
왕안시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있나요?
왕안석(1021~1086)은 예명이 해복이고 고인이 반산이며 별명은 배저랑이며, 왕징공(王智孝)이라는 칭호를 받았다. 그는 복주 린촨(현 복주 동향현 상칠리양촌) 출신으로 북송시대의 뛰어난 정치가, 사상가, 문필가였다. 그는 작은 공무원의 가족에서 태어났습니다. Shuizhi라고도 알려진 Yi 신부는 Linjiang의 군사 판사였으며 평생 동안 남북의 여러 곳에서 여러 현 행정관을 섬겼습니다. 안시는 어릴 때부터 독서를 잘했고 기억력도 강했다. 청력 2년(1042)에 양진(陽玄)의 진사(智師) 4위에 올랐고, 회남(淮南)판사, 은현(寧玄)판사, 서주통반(興州使板), 상주(長州) 행정관, 전전강동감옥 등 지방관을 역임했다. 자평 4년(1067)에 신종이 즉위하여 안시에게 강녕저택을 알릴 것을 명하였고, 한림총각으로 소환되었다. 서녕 2년(1069)에 정무에 참여하게 되었고, 서녕 3년부터 동중서 문하평장사로 두 번 임명되어 새로운 법을 시행하였다. 시닝은 재상 9년에 사임한 후 강녕성 중산(현 강소성 난징시)에서 은둔 생활을 하다가 병으로 사망하여 시호를 온(文)으로 삼았다.
청력 2년(1042) 왕안석은 금사 4위를 거쳐 회남(양주) 계도 행정소, 지음현(현 절강성 닝파), 서주 등을 잇달아 역임했다. (현 안후이) Qianshan) 판사로 한때 Kaifeng으로 이동하여 Qunmu Division의 판사로 근무한 후 외부로 이동하여 Changzhou 사무를 알리고 Jiangnan East Road의 형사 및 감옥 사무를 처리했습니다. 그 후 그는 제3부 도지부사로 부름을 받아 황실의 칙령을 잘 알고 있었다. 다년간의 지방 관리 경험을 통해 왕안석은 송나라의 사회적 빈곤의 근본 원인이 송나라의 봉건 통치가 직면한 위기가 "내부적으로는 나라를 걱정해야 하고, 외부적으로는 야만인과 디를 두려워해서는 안 됩니다." 이에 가유 3년(1058년) 왕안석은 송인종조진에게 만자짜리 서한을 보내 송나라 초기부터 법률을 전면적으로 개혁해 가난하고 허약한 상황을 바로잡아 줄 것을 요구했다. 진 무제, 사마연, 당 현종 등이 개혁을 추구하지 않고 오직 '탈출'만을 원했다는 사실을 예로 들면, 왕안석은 개혁에 대한 절박감을 갖고 있었다. “고대에는 오늘날을 생각하면 세계의 평화와 질서를 이룩하기 위해 여전히 전진할 수 있지만, 전진할 수 있다면 오늘로 서두르지 마십시오. " 즉각 법개정을 시행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한나라는 황건에 의해 멸망하고, 당나라는 황초에 의해 멸망하며, 송나라의 역사는 반복될 것이다. 멸망의 길. 봉건 문인들도 왕안석에게 나라의 평화에 대한 큰 희망을 걸고 그가 가능한 한 빨리 권력을 잡을 것이라고 기대했습니다. 서녕(西寧) 초기에 왕안석(王沈寧)은 한림학자의 시종으로서 젊은 송심종(宋心宗)과 함께 나라를 다스리는 문제를 논하였고, 송심종(宋心宗)의 깊은 평가를 받았다. 서녕(西寧) 2년(1069)에 왕안석이 정무관으로 임명되어 이듬해 총리로 승진하여 개혁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였다.
왕안석의 개혁 목적은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여 북송의 가난하고 허약한 상황을 반전시키고 지주계급의 통치를 공고히 하는 것이었다. 왕안석은 재정관리가 총리의 최우선 과제임을 분명히 밝히고 정무와 재정관리의 관계를 설명하며 "정무의 이유는 재정관리이고 재정관리는 이른바 의"라고 지적했다. " 더 중요한 것은 왕안석이 취임하기 전에는 생산 발전을 바탕으로만 국가의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었다는 것입니다. " 나중에 왕안시는 이 아이디어를 계속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한때 "지금 아무것도 하지 않은 사람들은 대개 재산이 부족하기 때문에 재정 관리를 최우선으로 생각합니다"라고 지적한 적이 있으며, 합병을 억제하고 농업으로 전환합니다. 급한 일이라.” 이번 개혁에서 왕안석은 생산 발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 이를 최우선 순위에 두었다. Wang Anshi는 생산을 발전시키려면 먼저 "(노동자의) 고통을 제거하고 합병을 억제하며 농민을 촉진"하고 노동자의 열정을 동원하며 게으름뱅이를 생산의 최전선으로 돌려보내야 한다고 믿습니다. 사람에게 달려 있는 것이지 하늘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닙니다. 이 목표를 달성하려면 국가권력은 이에 상응하는 원칙과 정책을 수립하고 전국적으로 전면적인 개혁을 추진해야 합니다. 왕안석은 개혁에서 국가 권력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지만, 사회 생산과 경제 생활에 대한 국가의 과도한 개입에는 동의하지 않았고 과도한 특허 검색에 반대했으며 "법률에 의문을 제기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을 제안하고 주장했다. 너무 많아." 그리고 연습을 합니다. 개혁주의자들은 왕안석의 위에서 언급한 사상에 따라 농경지 수자원 보호, 녹색 작물, 노동 면제, 교통 평등, 시장 거래, 화폐 면제, 광업세 징수 제도 등 일련의 새로운 법률을 제정하고 시행했습니다. , 농업에서 수공업, 상업에 이르기까지 농촌에서 도시 지역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회 개혁이 시작되었습니다. 동시에 왕안석이 이끄는 개혁주의자들은 군대의 질과 전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광활한 농촌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군사 체계를 개혁하고 사회에 필요한 더 많은 인재를 양성하고 제국 시험과 학교 교육을 실시했습니다. 왕안시는 소위 '삼경의 새로운 의미'라 불리는 '주려이', '북의', '시이'를 직접 집필해 학교 교육 개혁을 위한 새로운 교재를 제공했다.
개혁은 보수세력의 이익을 침해하고 보수세력의 반대를 받았다. 그리하여 왕안석은 시닝(西寧) 7년에 처음으로 총리직을 사임하였다. 특히 개혁의 설계자인 왕안석과 개혁의 최고주석인 송심종은 개혁의 방식을 두고 이견을 보였기 때문에 왕안석은 왕위에 오른 후에도 더 많은 지지를 받지 못했으며, 계속해서 개혁을 추진하라. 개혁파 내부 분열과 사랑하는 아들 왕우의 죽음과 맞물려 왕안석은 시닝 9년에 두 번째로 총리 자리를 사임하고 강녕 저택에 살았습니다. 원유 원년(1086), 송나라 절종 황제가 통치하면서 보수주의자들이 권력을 잡았고 이전의 모든 새로운 법률이 폐지되었습니다. 정세의 역전으로 인해 왕안시는 면제법도 폐지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이것이 끝인가!?”라고 슬프고 화를 내지 않을 수 없었다. 후에.
왕안석은 유명한 정치가이자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뛰어난 문학가이기도 하다.
그는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 문학창작과 정치활동을 긴밀히 연계시켰으며, 문학의 역할은 사회에 봉사하는 것이 우선임을 강조하였다. 그는 양이, 유준 등 서곤파의 공허하고 나약한 문체에 반대하며 "소위 작가는 오직 세상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 소위 시인은 조각이나 그림과 같다. 교현의 정교함은 꼭 실용적일 필요는 없으며, 반드시 교묘하고 우아할 필요는 없으며, 조각과 회화는 '적용 가능한' 세계관이다. ”는 문학창작의 근간으로 평가된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현재의 병폐를 폭로하고 사회적 모순을 반영하며 정치적 색채가 강하다. 현재는 "Wang Linchuan Collection", "Linchuan Collection Supplements", "Mr. Linchuan의 노래"등이 있습니다.
왕안시는 당송팔대대사 중 한 명이다. 그의 산문은 활기차고 간결하며 대부분 책, 표, 메모 형식의 해설적 수필이다. , 서문 등을 통해 정치적 의견과 제안을 설명합니다. 시사나 사회 문제를 명확한 견해와 심오한 분석으로 다룬 글은 포괄적이면서도 철저하지 않고, 짧은 글은 간결하지만 지루하지 않습니다. 『산인황제의 담화』는 사회변화를 주창하는 대표적인 작품으로, 북송의 대내외적 어려움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전면적인 개혁안을 제시하며, 『백인의 질병을 고양하는』에 대한 작가의 행보를 보여준다. 사람과 나라 통치의 허점”이라고 생각했다. 『우리 왕조 백년 무상』은 백년이 넘는 송나라 초기의 태평과 평온의 상황과 이유를 서술하고 설명할 뿐만 아니라, 당시 위기에 봉착한 사회 문제를 날카롭게 상기시킨다. Shenzong이 정치에 유익한 기여를 하기를 바라며 "뭔가를 해야 할 가장 좋은 때는 바로 오늘"이라고 믿습니다. 2년차에 실시한 정책은 서곡과도 같았다. 수백 단어로 구성된 "사마의 항의에 대한 답변"은 관리들을 침략하고, 문제를 일으키고, 이익을 몰수하고, 항의를 거부하는 새로운 법에 대한 사마광의 비난을 엄격히 반박합니다. 작가의 단호하고 단호하며 원칙에 입각한 정치가 정신을 구현합니다. 안시의 정치 에세이는 길든 짧든 구성이 매우 엄격하고 뛰어난 아이디어와 철저한 추론, 단순하고 간결한 언어로 구성되어 있다. “그는 단 한두 단어로 다른 사람들의 큰 문단을 쓸어버릴 수 있다.” Art Summary. Wen") "개요"), 강력한 일반성과 논리적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때 북송시문학혁신운동의 개혁을 추진하고 성과를 공고히 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군설』, 『몽창준전을 읽다』, 『자객전』, 『상중용』 등 안시의 짧은 수필 중 일부는 활발한 문체와 예리한 문체, 풍부한 감정으로 인물을 평가하고 있다. 사람들에게 신선한 개방감을 선사합니다. 그는 또한 Liu Zongyuan의 "Baochan Mountain 여행 기록"과 유사하게 간결하고 명확하며 노동력을 절약하는 "Chengpiyuan의 흥기와 건설 기록"과 같은 풍경 여행에 대한 산문 에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행과 사유, 추상적이더라도 그 둘을 밀접하고 자연스럽게 결합시킨다. 진실은 생생하고 생생하며 구체적인 음표는 생각의 깊이를 더해 레이아웃을 유연하고 구불구불하게 만든다.
왕안석의 시는 백향 전기(1076년경)와 후기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내용과 문체가 확연히 다르다. "왕징공은 젊고 자존심이 강했기 때문에 그의 시는 단지 그의 지시를 따랐을 뿐이고 더 이상 교묘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그는 그룹의 목관이 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그는 가짜 당나라 시를 수집했습니다. 흥미롭습니다." (Ye Mengde의 "Shilin Poetry"). 초기 시는 추리력이 뛰어나고, 중요하고 날카로운 사회 문제를 많이 다루며, 하층민의 고통에 주목하고, 그들을 위해 목소리를 내는 경향이 매우 뚜렷했습니다. 『감정』, 『병합』, 『성군』 등은 송나라의 국가적 약점이나 내부 부패를 정치, 경제, 군사 등의 측면에서 묘사하고 상기시키며, 대지주와 대기업의 토지 병합이 미치는 영향을 지적한다. 그는 국가와 인민에 대해 "최고의 군인 선발", "소금 수집", "하북 인민"등을 제안했으며 통치자들에 의해 억압되고 피해를 입고 압박을 받았던 인민의 비극적 경험을 반영했습니다. 당시 『고시원종』, 『평가고시』 등은 시와 시를 이용해 학자를 선발하고 나라를 경영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재를 모집하는 제도를 직접적으로 비판했다. "Ge Yuanfeng" 등은 개혁이 가져온 새로운 분위기와 인민의 행복을 열광적으로 찬양했습니다. "Shang Yang", "Jia Sheng" 등은 역사적 인물의 장점과 단점을 통해 새로운 통찰력과 진보적 의미를 표현합니다. . 안시의 말년 은둔 생활은 그의 시 창작에 진화를 가져왔다. 그는 산과 강, 시골에 머물며 취했고, 그의 소재는 상대적으로 좁았고, 풍경을 소재로 한 시와 사물을 소재로 한 시가 초기 정치시를 대신해 여유로운 취향을 표현했다. 그러나 예술적 표현은 성숙에 이르렀습니다. "우아함은 절묘하고 저속함이 없습니다. 아이러니 할 때마다 치아와 뺨에 가라 앉을 것입니다. "(황 루지가 "호산시 토크"에서 말했다) "보천 Guazhou" "," "강 위에서", "매화", "호음 선생의 벽에 걸린 책" 및 기타 시들은 세심하게 관찰되고 정교하게 만들어졌으며 먼 곳과 신선한 예술적 개념을 가지고 있으며 찬사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에 대한 사랑은 항상 사람들에 의해 낭송되어 왔습니다.
시적 스타일 측면에서 안시의 고대시는 암시를 자주 사용하고 논의를 불러일으키기 쉽지만 "명비송", "도화꽃 여행"과 같은 시는 개념이 참신하고 감동이 가득합니다. 그리고 풍부한 상상력. 운율시는 안정된 표현과 적절한 평행법을 사용하지만 때로는 과도한 조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습니다. Five Jue와 Seven Jue는 특히 유명합니다. "Wang Banshan은 모든 종류의 스타일을 준비하고 quatrains를 마스터했습니다"( "Hanting Poetry"), "Jinggong의 quatrains는 전 세계적으로 훌륭합니다"( "Tingzhai Poetry"). 그의 시는 현대와 후세에 영향을 미치며 "왕징공 스타일"(Yan Yu의 "Canglang Poetry Talk")이라고 불립니다.
안시의 시는 20여 편 정도 남아 있다. 비록 유명한 ci 시인은 아니지만, 그의 작품은 "가늘고 우아하며, 오대(五代)의 낡은 습관을 씻어낸다"(유희재의 "미술 개요. 자와 음악 개요").
『귀지향. 금릉 향수』는 금릉(지금의 강소성 난징)의 장엄한 풍경과 향수를 묘사함으로써 '부영하고 근면'했던 육조 지배층의 퇴폐적인 삶을 드러낸다. , 고대의 걸작으로 칭찬 받았습니다. 판중옌의 『자랑스러운 어부』에 나오는 “성 아래 가을이 오면 풍경이 다르다”는 문구와 함께 소동파의 대담함을 개척해 후대 시단에 좋은 영향을 미쳤다.
문학적 관점에서 안시의 작품은 시, 산문, 가사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그는 북송 중기부터 시작된 시혁신운동을 강력하게 추진하여 송나라 초기에 만연했던 화려함과 화려함을 근절하는 데 기여했다. 그러나 안시의 문학적 사상은 '실용성'을 너무 강조했으며 종종 예술적 형식의 역할을 과소평가했습니다. 그의 시 중 다수는 종종 논쟁적인 요소가 너무 무겁고, 이미지와 매력이 부족하고 빈약해 보입니다. 선불교에 관한 모호하고 건조한 시들도 있다.
왕안시의 자 컬렉션
환시 모래
100에이커 규모의 아트리움은 이끼로 반쯤 덮여 있고, 문 앞에는 하얀 물이 남아 있습니다. Aixian에는 몇 명이 올 수 있나요?
봄에는 작은 안뜰의 회랑이 조용하고 산 복숭아 시내에는 살구 2 ~ 3 그루가 심어 져 있습니다. 누구를 위해 흩어져 있고 열려있는가?
남향자
고대부터 제국의 국가는 무성하고 푸르다. 400년 동안의 꿈이었고, 진나라의 옷이 고대의 언덕이 된 것입니다.
물 주위를 여유롭게 수영해 보세요. 다음 층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위층으로 올라가 과거를 묻지 말고 뒤를 돌아보세요. 문지방 밖에는 양쯔강이 자유롭게 흐른다.
유자아오
평평한 강둑에 있는 작은 다리는 수천 개의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꽃과 풀 속에 난초와 물이 남아 있습니다. 오두막에는 여러 개의 우아한 창문이 있습니다. 먼지가 없으면 언제나 봄바람이 불 것입니다.
정오에는 베개를 베고 잠을 자며 새들의 노래를 듣습니다. 갑자기 나는 지금은 상사가 된 나의 오랜 친구가 생각났습니다. 욕심 많은 꿈은 좋은데, 허둥지둥 한단로를 잊어버리고 만다.
원데이·왕안시
폭죽 소리가 연말을 알리고, 봄바람이 투수에 온기를 전한다.
수천 가구에서는 항상 오래된 부적을 새 복숭아로 교환합니다.
매화
구석에 매화가 여러 송이 있고 링한이 혼자 피어 있습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걸 알죠. 은은한 향기가 나거든요.
비래봉(Feilai Peak)에 오르고
비래산 Qianxun Pagoda에 올라가서 닭 울음소리를 듣고 해가 뜨는 것을 구경하세요.
떠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당신은 최고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봄밤
금빛 난로에서 새어나오는 향불 소리가 희미하고 바람결에 차갑게 불어오는 바람.
봄 풍경은 나를 잠 못 이루게 하고, 달은 꽃의 그림자를 난간 위로 옮기고 있다.
구통
천연의 품질은 울창한 숲에서 비롯되며 높이가 수백 길입니다. Ling Xiao는 굴하지 않고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뿌리는 더욱 튼튼해지고, 햇빛이 밝아지면 잎도 어두워진다. 밝은 미래를 생각하면 다섯줄 하프를 연주하고 싶어요.
명 후궁의 노래
명 후궁이 처음 한궁을 떠났을 때 그녀의 관자놀이와 발은 봄바람에 눈물로 젖어 있었다.
떠도는 인물은 색깔이 없지만 왕은 자신을 통제할 수 없다.
돌아왔을 때 나는 화가의 손길에 놀랐다.
예술적 개념의 근원은 그릴 수 없었다. 당시 Mao Yanshou를 죽인 것은 헛된 일이었습니다.
떠나자마자 다시는 돌아오지 못할 거라는 걸 알고 너무 불쌍해서 한궁 옷을 다 입었다.
사이난에 대해 물어보려고 메시지를 보냈지만; 매년 백조 거위 만 날아갔습니다.
우리 가족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소식을 전하지만 다행스럽게도 Fencheng에서는 서로를 기억하지 못합니다
내가 보이지 않으면 긴 문이 닫혀 있습니다. , 그리고 당신의 삶은 좌절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명후궁가(2부)
후애가 호이와 처음으로 결혼했는데, 펠트 마차 수백 대가 모두 후지로 이루어져 있었다.
열정의 말은 어디에도 없고 비파에게 전해져 마음은 스스로를 안다.
황금 기둥이 봄바람을 일으키고, 페이홍이 후지우를 설득하는 모습을 지켜본다.
한궁의 시녀들은 몰래 눈물을 흘렸지만 모래 위를 지나던 행인들은 뒤를 돌아보았다.
한씨의 친절은 얕고 후씨의 친절은 깊다.
녹색무덤이 파괴되어 안타깝지만, 오늘날까지도 애도의 끈이 남아있습니다.
'시공둔'
모든 것은 악마에게 갚아야 한다. 부끄러운 게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수완'
달은 숲과 연못에 비쳐지고, 바람은 웃으며 시원하게 말을 건다. 불쌍한 초록빛 그물을 내려다보며 은은한 향기를 머금은 작은 스탠드가 서 있다. 자녀를 데리고 새로운 것을 찾고, 약한 자녀를 지원하고, 험난한 항해를 떠나십시오. 그 인연은 꽤 오래 지속되었고, 연말에 지나가는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있습니다.
'산행'
이 시는 초록빛 그늘을 관통하는 맑고 얕은 풍경을 묘사하고 있다. 납작한 머리는 초로 만들어졌고, 긴 귀는 오음의 후계자이며, 황혼의 능선은 아름다운 모습을 가지고 있으며, 차가운 봄은 여전히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진정한 의미에 동의하는 사람은 지친 새도 찾을 것입니다.
'수호음벽'의 두 시 중 하나
하나의 물은 들판을 보호하고 그것을 녹색으로 둘러싸고, 줄지어 있는 문이 있는 두 산은 녹색을 가져온다.
'중산의 늦은 발걸음'
평탄한 모래 위의 눈알처럼 고운 붉은색 님꽃 위에 가벼운 비와 미풍이 내렸습니다. Jinli Zhuwujiangcun Road에서는 Yicheng 레스토랑을 자주 봅니다.
불교
물가에는 여러 개의 초가집이 있고 버드나무에는 가벼운 셔츠와 짧은 모자가 걸려 있습니다. 오늘날은 어떤 왕조입니까? 유두돌다리를 보세요.
새달이 저물어가는데, 한낮에 술에 취해 늦게 일어난다. 가장 감정적인 것은 무엇입니까? 오리올이 한두 번 전화한다.
계피향기
당신을 배웅하러 왔는데, 조국은 늦가을이었고, 날씨가 차분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수천 마일의 맑은 강은 기차처럼 보이고 녹색 봉우리는 클러스터처럼 보입니다.
원정대는 서풍을 등지고 포도주 깃발을 대각선으로 세운 채 지는 해를 향해 항해한다. 알록달록한 배 위의 구름은 가볍고, 왜가리는 별과 강 위로 솟아오르고 있어 그림 그리기가 어렵다.
과거와 번영했던 경쟁을 생각하며 문밖의 건물을 보며 한숨을 쉬며 슬픔과 증오가 가득합니다. 수천년 동안 나는 이것에 대한 명예와 치욕을 한탄해 왔습니다.
육조의 옛 사건은 흐르는 물과 함께 흐르지만 차가운 연기와 향기로운 풀은 녹색이다. 오늘날까지도 상나라 여인들은 뒷마당에 노래를 남기고 항상 이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Qianqiu Suiyin
별채는 차갑고 모루는 외로운 도시에 있고 가을의 소리가 광대 한 윤곽에 들어갑니다.
동쪽에서 돌아오는 기러기는 바다로 가고, 남쪽에서 오는 기러기는 모래사장 쪽으로 떨어진다. 추의 태풍과 유루의 달이 어제와 같습니다.
명예와 부에 얽매일 수밖에 없습니다! 매력을 느낄 수밖에 없습니다! 낭만주의가 항상 할 일이 없다는 것은 유감입니다!
처음에는 심정을 표현하기 위해 중국에 머물자고 했는데, 지금은 실수로 친러우에서 나와 약속을 잡으셨다. 꿈속에서 술을 마시고 깨어난 후 나는 생각했다.
보살인문집
거친 털을 가진 게사과가 모두 물 근처에 있습니다. 차가운 달은 어떻게 생겼는지 아시나요? 둑 너머로 향기로운 바람 냄새가 난다.
가지 위에서 지저귀는 노란 새가 다가오고 있는데, 그 소리는 둑 반대편에서 들려온다. 와인 한 잔과 함께 베리 이끼 위에 자유롭게 앉아보세요.
왕안석의 개혁 실패 이후, 승리한 구당은 갑자기 비판으로 상대를 잃었고, 학자 관료들은 일당, 일심의 삶을 살 수 없어 내부적으로 '''''로 분열됐다. 라당'과 '슈당' '슈오당'과 '슈오당'을 포함한 세 당은 사소한 차이로 서로 모욕을 퍼붓고 있었는데, 같은 상황에 처해 있어 원작보다 더욱 격렬했다. 새당과 투쟁하라.
4. 보수적 사고, 완고한 의견, 뿌리깊은 사회 변화에 대한 혐오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학자 관료들이 받는 교육은 다음과 같은 것에 국한되었다. 유교의 핵심은 조상과 고대인을 존중하는 것이며 조상의 법칙은 불변함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사상으로 무장한 사학관료들은 천성적으로 보수적이고 완고하여 유교서적의 도그마를 학문적으로 기계적으로 베끼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정치적으로는 고대에 존재하지 않는 것은 무엇이든 반대하고 현상을 개혁하려는 어떠한 조치에도 반대하였다.
기원전 4세기 웨이허 유역에서 공손양이 주도하여 무지한 진나라가 갑자기 세계를 지배하고 통일하게 만든 상양개혁을 제외하면, 중국 역사상 모든 개혁은 특히 중세 왕안석의 개혁과 1898년 현대 개혁운동의 실패는 후대 중국인들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한숨짓게 만들었다. 이 두 가지 개혁 중 하나가 성공한다면 오늘날 중국은 비교할 수 없는 세계 강국이 될 것입니다. 외국에서는 최고 통치자가 개혁을 방해하는 경우가 많지만, 봉건 중국에서는 최고 통치자인 황제가 개혁의 지지자이자 지도자인 경우가 많습니다. 왕조와 광서제는 이 두 개혁 운동의 수호자였습니다. 개혁 실패의 주범은 기득권 세력이었다. 또한, 선대법전에 없는 새로운 법에는 본능적으로 반대하는 학자 관료들도 있었다.
왕안석의 개혁
신종의 깊은 이해로 인해 서녕 2년(1069)에 왕안석은 이듬해 정무고문을 맡았다. 총리로 승진하여 개혁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개혁을 수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왕안석은 재정관리가 총리의 최우선 과제임을 분명히 밝히고, 정무와 재정관리의 관계를 설명했으며, 생산 발전을 바탕으로만 국가 재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었다. 왕안시는 취임 후에도 계속해서 이러한 통찰력을 발전시켰습니다. 그는 개혁에서 생산의 발전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이를 최우선 순위에 두었다. 왕안석은 개혁에서 국가권력의 주도적 역할을 강조했지만, 사회생산과 경제생활에 대한 국가의 과도한 개입에는 동의하지 않았고, 너무 많은 특허검색에 반대했으며, "적절하지 않다"는 생각을 제안, 주장했다. 법에 너무 많은 의문을 제기하는 것." 그리고 관행. 위에서 언급한 왕안석의 사상에 따라 개혁주의자들은 일련의 새로운 법률을 제정하고 시행하여 농업에서 수공업, 상업, 마을에서 도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사회 개혁을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왕안석이 이끄는 개혁주의자들은 군대의 질과 전투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광대한 농촌 지역에 대한 통제력을 강화하기 위해 군사 체계를 개혁했습니다. 교육제도도 개편됐다. 개혁은 대지주와 대관료의 이익을 침해했습니다. 두 궁전의 황후, 황제의 친척, 보수적인 학자 관료들이 연합하여 개혁에 반대했습니다. 그리하여 왕안석은 시닝(西寧) 7년에 처음으로 총리직을 사임하였다. 다음 해에 그는 다시 총리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왕안석은 총리로 복귀한 후 더 이상의 지지를 얻지 못해 개혁을 계속 추진하지 못했다. 시닝 9년에 두 번째로 총리직을 사임하고 강닝맨션에 살았다. 원유 원년(1086), 송나라 절종 황제가 통치하면서 보수주의자들이 권력을 잡았고 이전의 모든 새로운 법률이 폐지되었습니다. Wang Anshi는 곧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왕안석의 개혁실패로 인한 깨달음
나라의 번영과 경제의 번영을 위해 고대 중국의 황제들과 장래가 촉망되는 정치인들은 생존을 위해 최선을 다했고 영광과 명예를 경험했다. 성공. 여기에는 비극의 영웅들과 역사상 이름을 떨친 유능한 대신들과 황제들이 있으며, 역대로 악명을 떨쳤던 역사적 행인들도 있다. 왕안석은 역사 속에서 옳고 그름을 남기고 지나갔지만 영광을 남기지 못했습니다. 영광이 있다면 그것은 정치적 성과가 아니라 문학이다.
가유 3년(서기 1058), 왕안석은 북송의 허약함과 빈곤의 현 상황을 직감하고 송인종에게 개혁을 요구했다. 더 강해지기 위해서. 혁신보다는 성공을 유지하고자 했던 Zhao Zhen은 그의 제안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왕안석은 서녕 2년(서기 1069년), 즉 신종이 즉위한 지 2년이 되어서야 어린 시절부터 한비자를 읽은 조서(趙徐)의 보좌(부총상)로 숭배받았다. 그는 개혁과 재정관리에 열중했고 이듬해 총리로 승진해 개혁옹호 활동을 시작했다. 균일 손실, 녹색 작물, 광장 밭, 농지 수자원 보호, 세금 면제, 시장 변화의 법칙은 모두 국가의 부를 관리하는 데 유익하며 말, 갑옷 및 장군을 보호하는 법칙은 정예 군대에 유익하고 단순합니다. 국민이 편리한 행정입니다.
왕안석은 '국민이 나라에 부를 더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에 풍족하다'는 선한 의도와 '자연의 변화를 두려워할 필요가 없고, 사람의 말에 동정심이 없고, 법을 존중하지 않는다'는 결심을 갖고 있었다. 그는 두 번이나 관직을 사임하고 새로운 법을 시행하기 위해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았다. 그 결과 많은 노력과 반의 노력 끝에 개혁은 성공하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정면으로 많은 대관료들의 반대, 그들 진영의 끊임없는 내분과 분열, 송심종의 의심, 그리고 유명한 고덕황후 조황후(인종의 아내), 가오가오 왕비(영종의 아내)의 개입으로 )과 항왕후(심종의 부인)가 개혁의 실패를 선고받았으나 서녕 10년(서기 1077년)에 재상을 다시 해임하고 점차 정치무대에서 사라졌다. 그 후 차이징이 이끄는 신당은 왕안석의 개혁을 기치로 계속해서 신법을 시행하여 신흥 관료 집단의 돈을 모으고 인민을 어지럽히는 도구가 되었으며 원유당 기념비를 세워 한 세대를 박해했습니다. 당시 신법에 반대했던 유명 관료들의 부패와 부패로 인해 세상의 멸시를 받고, 결국 북송을 망친 반역자와 반역자가 되었으며, 그 자신도 수천년 동안 악명을 떨쳤습니다. 왕안석도 영향을 받아 천년의 악명을 겪었습니다.
좋은 의도와 동기가 있다고 해서 반드시 좋은 결과가 나오는 것은 아니다. 왕안시의 개혁 실패는 이러한 결론에 대한 각주 역할을 할 수 있다. 고대 개혁이 실제로 해결하고자 하는 것은 '재정관리와 고용'이라는 네 단어다. 재정관리는 나라를 부강하게 하고 군대를 강화하기 위한 개혁의 가장 기본적인 요구이며, 인재 채용은 재정관리와 관련되어 있으며 실제로는 개혁의 성패와도 직결된다. 왕안석은 취업문제를 잘 해결하지 못하여 당초의 의도는 좋았고 그 조치는 효과가 없었으나 오히려 신흥 관료세력이 토지를 탈취하는 도구가 되었다. 사람들을 방해하고 해를 끼치는 것은 왕안시의 선의에 어긋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현대 역사계가 아무리 비방해도 한기(전 총리), 푸비(연주를 알고 서하를 저항하고 서북 영토를 보호한 전 총리), 사마광(역사가) 흠잡을 데 없는 개인 행위), Wen Yanbo(서민, 비평 세대), Fan Chunren(Fan Zhongyan의 아들, De는 그의 아버지의 진정한 전기), 심지어 Su Shi 형제조차도 거의 A 세대가 이 사실을 부인할 수 없습니다. 송나라 역사상 유명한 장관들은 모두 다른 측면에서 지도자로 평가되고 능력이 있으며 그들의 인격은 수천 년 동안 빛날 수 있었습니다. 그들은 왜 한결같이 왕안석의 개혁에 반대하게 되었습니까? 후궁의 역사에서 덕이 있고 자립심이 강하며, 내실계율을 결코 어기지 않고 남들과도 비교할 수 없는 조황후와 고황후가 어찌 원래 왕의 통치에 이로운 개혁의 반대자 대열에 합류할 수 있겠습니까? 자오 가족? 자신의 이익을 위해 강력한 합병을 제한하는 데 초점을 맞춘 새 법에 반대하기 위해 대지주와 대관료를 단결시키는 것은 비과학적이며, 이는 새 법의 실패로 이어지는 것입니다. 사실 그 자체.
왕안의 개혁모집을 보면 기본적으로 당단결과 반대의 간부노선을 따르고 있다. 누군가가 말로 새 법을 단호하게 지지하고, 자신의 성격, 도덕적 성실성, 또는 법을 추구하려는 야망이 있든 없든, 새 법의 뒤떨어진 단계라고 생각하는 것을 실행하기 위해 주저하지 않는 한. 궁극적인 목표는 다른 사람의 좋은 충고를 겸손히 배우고 굴욕의 부담을 짊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료들을 하나로 묶어 같은 목표를 향해 굳건히 끝까지 나아가는 것은 모두 왕안석이 신뢰하고 재사용하는 사람들입니다. 그리고 대부분 정치적 추측에 의해 동기를 부여 받고 개혁을 실제로 지원하지 않는 사람들은 바로 이러한 지름길을 사용하여 빠른 발전과 빠른 발전이라는 목표를 달성합니다. 증부는 왕안석이 개혁을 맡도록 추천한 신농사 소경(少淸)이기도 했다. Shenzong은 개혁에 반대했고, 도시 변경법을 제안한 또 다른 Wei Jizong과 힘을 합쳐 이 법을 시행한 Wang Anshi의 또 다른 오른팔 보좌관인 Lu Jiawen을 비판했습니다. Wei Jizong의 성격이 분명합니다. 처음으로 농민에게 해를 끼치는 각종 법률을 옹호한 한강(왕안석이 처음으로 총리직을 해임하고 계속해서 새로운 법을 시행함) 3인은 왕안석의 오른팔 보좌관인 루휘칭과 많은 갈등을 겪었다. 안석은 총리로 돌아와 이순실에 사람을 고용했다. 그는 왕안석의 의견에 동의하지 않고 국정직을 사임했다. Wang Anshi는 Lu Jiawen을시의 이순신 비서로 추천했지만 Lu Huiqing은 때때로 양측에 나쁜 혈액이 있었으며 Wang Anshi는 검열관 Zhongcheng Deng Wan에게만 지시했습니다. Lu Huiqing이 화팅현에서 토지를 구입하기 위해 부유한 사람들로부터 부를 빌린 혐의로 Lu Huiqing을 탄핵하기 위해 편지를 썼습니다. 현 관리들은 임대료를 징수하고 "부패를 양도"했으며 이로 인해 Lu Huiqing이 권력에서 해임되고 그의 동료인 Zhang Chun이 연루되었으며 왕을 야기했습니다. 두 팔을 잃은 안시. 서로 양립할 수 없을 것 같고, 개인의 행동으로 항상 다른 사람을 비판하고 비판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임시 개혁 그룹이 어떻게 왕안시를 대내외적으로 딜레마에 빠뜨리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왕안석의 뒤를 이어 총리가 된 특사 우총은 왕안석의 아들과 딸이었지만 새 법에 동의하기를 원하지 않고 변화에 앞장섰다. Wang Anshi의 남동생 Wang Anguo는 실제로 Fu Bi의 사위 인 Feng Jing과 힘을 합쳐 Lu "Huiqing의 정실과 사악한 당"을 공격하는 편지를 작성하여 공식 Zheng Xia를 지원했습니다. 뤄양에서 4년째 생활하고 있는 사마광은 편지를 써서 새 법의 단점을 언급했다. 첫째, 젊은이들의 돈으로 인해 백성들이 빚을 지고 관리들은 수입이 없었다. 두 번째는 봉사를 피하고 돈을 모아 유랑민들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다섯째는 갑옷을 보호하고 백성을 어지럽히는 것이다. 적어도 이는 새로운 법이 시행되는 동안 공무원들이 노력을 강화하여 법을 악화시켰다는 사실을 다루고 있습니다. 외부의 강력한 정치적 반대자들과 내부적으로는 분열과 불화로 인해 혼자서 자립할 수 없었던 왕안시는 사임하고 패배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새 법은 차이징의 여섯 도둑(가오추, 동관, 왕푸, 주면, 리옌)이 부를 모으고 인민에게 해를 끼치며 세상과 인민의 생계를 혼란에 빠트리는 도구가 되었습니다. 내부 및 외부 문제.
왕안시는 수년 동안 부당한 불의를 겪었습니다!
왕안석이 한기, 부비, 범춘인, 사마광, 문연박 등 개혁가와 현자들과 허심탄회하게 대화하고 건국의 감동을 줄 수 있었다면 나는 우리는 결코 낡은 것에 얽매이지 않고 보수적이며, 퇴폐적인 견해를 고집하고, 오직 사리사욕에 기초하여 국정을 논의할 뿐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결국 뇌물을 받고 법을 어기며 이익을 탐하는 부패한 관료들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왕안석은 먼저 개혁통일전선을 구축하는 데 관용을 베풀지 못했고, 심지어 너무 많은 적을 만들었습니다. 만약 왕안석이 사람을 채용할 때 그의 말을 듣고 그의 행동을 관찰하고 당에 가입하여 반체제 인사를 반대하는 대신에 자력으로 사람을 임명하는 노선을 고수했다면 적어도 새로운 법은 그 과정에서 변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시행의 방법을 바꾸어 국민을 어지럽히는 일부 사람들이 되어 개혁을 가장하는 사람들이 되어 자기 주머니를 벌기 위해 사익과 사기를 치는 신생자들을 위한 도구이다. 유명한 장관들은 만장일치로 왕안시의 개혁에 반대했는데, 그 이유는 그가 임명한 사람들 중 일부가 유명 장관들로부터 멸시를 받았고 자연스럽게 그들과 어울리는 것을 경멸했기 때문이 아닌가 싶습니다. 게다가 소식 같은 형제들이 모두 개혁에 반대한 것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마우' 이야기가 나오지 않을 것이다.
오늘의 개혁의 성공은 폭넓은 대중의 인정과 인정을 받았지만, 이 위대한 사건의 역사적 과정에서 부서별 불화, 즉 부패가 없지는 않았습니다. 지방자치단체는 돈 모으는 데만 집중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아 지역 경제 발전이 고르지 못하고 분배가 불공평하며, 공공 복지가 부족하다. 특히 고용상의 실수와 정부 감독의 취약으로 인해 많은 부패한 관료들이 주머니를 부자로 만들거나 심지어 돈을 가지고 도망쳐 외국에서 부자가 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국민의 개혁에 대한 열의를 희석시키고, 국민 스스로가 개혁의 분열로 피할 수 없는 고통을 겪을 때 전반적인 상황을 무시하고 개혁을 비난하고 영웅을 비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기 위한 불협화음입니다. 그러므로 왕안석의 실패한 개혁의 역사적 경험과 교훈을 흡수하고 학습하여 우리의 개혁이 항상 올바른 길과 방향으로 전진하도록 하는 것이 우리가 주목해야 할 주요 문제이자 문제입니다.
소위 '과거를 잊지 않는 것이 미래의 스승이다'라는 말이 있죠!
- 관련 기사
- 엔지니어링 건설에서 안전하고 문명화된 건설관리의 핵심은 무엇인가요?
- 생태 발자국 평가 모델의 개선 및 적용 카탈로그
- 중국의 발전은 어떤 기회와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까?
- 함께 성장한 장난감에 대한 구성
- 서구 고대 미학 사상의 발원지는 어디입니까?
- 눈을 사용하여 영혼을 치유하세요.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 속에서 더 나은 자신을 만나보세요.
- 동족의 축제는 무엇인가요?
- 양식 레스토랑 이름 전체 목록
- 18 층 지옥의 이름은 각각 무엇입니까? 당신들은 자신이 죽은 후에 그 지옥에 내려갈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 국산 오디오 장비를 더 좋게 만드는 회사는 어디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