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동해천, 만청 10 대 종사사 (팔괘권 복싱 창업자 및 주요 전파자)
동해천, 만청 10 대 종사사 (팔괘권 복싱 창업자 및 주요 전파자)
동아 haichuan (명나라 퀘벡) 의 할아버지 동아 boxuan 는 동아 의 13 세대 가족 을 위해 허베이 wenan zhujiawu 마을 으로 이동, 동아 장수, 동수업 두 아들 을 낳았다.
그의 아버지 동수업에는 장남 덕규, 둘째 아들 명규, 세 아들 오규 등 세 아들이 있다. 동해천은 어릴 때 사촌 동생 동현과 매우 친밀했다. 동현석은 문학과 무술을 잘하는데, 그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그 영향으로 동해천은 무협에 빠져 동현과 분리 할 수 없었다. 그는 늘 웅현 문안 등지에 가서 무술과 친구가 된다. 초창기에는 화석 일대에서 작은 명성이 있었다. 어른에 따르면, 명규는 젊었을 때 총명하고 영리하며, 무술을 목숨처럼 좋아했다. 그는 하루 종일 무술과 무술을 모두 배우고, 무술은 모두 정통하다. 그는 본성이 정직하여, 악을 미워하고, 때로는 가난한 사람과 약자를 위해 불평을 한다. 젊었을 때, 나는 진상을 분명히 알고 강호를 두루 돌아다니며 세계를 돌아다녔다. 고향인을 건드리지 않기 위해, 나는 이름을' 해천' 으로 바꿔 강과 바다의 뜻을 수용했다. 동아 haichuan, 청 Jiaqing 2 년 10 월 13 일, zhili wenan 카운티 zhujiawu 마을에서 태어났습니다. 명초에 동씨 가문은 산서홍동에서 허베이 () 성 () 으로 이사했고, 후지점은 매우 많았는데, 그중 하나는 허베이 () 웅현 개촌 () 으로 옮겼다. 동 jide 세대 에, 동아 가족 은 다시 문안 카운티 지불 공식 캠프 마을 로 이동 한 후, 여러 번 홍수 때문에 주홍 가사 로 이동, 정착 및 재생산.
동계덕은 아들이 두 명 있는데, 그 중 한 명은 동해천의 아버지 동수업이다. 동수업은 농사를 지어 생계를 유지한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농촌 사립 학교 선생님이라고 말했고, 소림 무술을 연구하는 데 전념한다는 소문도 있다. 오늘날 각종 소문은 고증할 수 없지만, 우리 아버지의 무술에 조예가 그의 아들 동해천고는 한 번도 없었다는 것은 확실하다. 동수업에는 세 아들이 있고, 첫째는 덕규이다. 두 번째 아이는 mingqui 라고 불리며 dong haichuan 입니다. 샤오라우 오규.
캐릭터의 생활
동명규는 청대 가경 3 년, 청대 허베이 () 성 문안현 () 주가우동촌인 () 에서 태어났다. 일반적으로 팔괘권 권투의 창시자이자 주요 전파자로 여겨진다. 젊었을 때, 나는 명리를 추구하는 데 성공하지 못했고, 나는 다른 사람으로부터 배우기로 결심했다. 청도광 5 년 (약 1824), 26 세, 바촉, 오월 여행, 무방우, 모험 13 년. 도광은 18 년, 나이가 거의 40 에 가까운 그가 고향으로 돌아왔는데, 이미 소년 시절의 강의를 바꾸었다. 밤낮으로 연습하여 남을 가르치다. 며칠 자주 나가는데 가족들도 무슨 일인지 몰라서 친척과 친구에게 물었다.
동해천은 체구가 우람한 남자로 팔이 길고 손이 크다. 그는 전투에 능하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어려서부터 무술에 푹 빠졌다. 어렸을 때 뜻밖의 부상으로 가출했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안후이 구화산에서 나는' 판윤조사' 를 만나 기예를 전수하고 팔괘권 창립을 했다고 한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어려서부터 무술에 푹 빠졌다. 어렸을 때 뜻밖의 부상으로 가출했다.
청나라 함풍년 동안 동해천은 수도에서 살았는데, 그는 내시가 되어 궁으로 들어가 경찰이 되었다고 한다. (사실, 그는 태평천국으로부터 파견된 밑바닥으로 자희태후의 몸에 붙는 경호원과 친구를 사귀었다. [그 호위병은 솜씨가 매우 뛰어나다가 나중에 쫓기고 도주했다], 궁중의 소식은 호위병에게 동해천에 전달되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동해천이 왕미에서 경찰이 되었을 때, 그는 단지 우연히 다른 사람에게 알려졌을 뿐이다. 어느 날 태극권 명사 양록선은 소왕부와 의화단 경기로 불려 연전 연승하다가 의화단을 원망에 던졌다. 이제 동해천이 손에 음식 한 접시를 들고 지나가자 곧 인터넷으로 날아가 의화단을 구하러 갔다. 동해천은 뒤이어 양루선과 교전했고, 두 사람은 대치하여 승부를 가리기 어려웠다. 이후 태극전과 팔괘권 모두 자신의 문호를 세우고 후세에 전해졌다. 동해천은 오래 살았고, 곧 죽고, 등을 대고 누워 있었고, 포기할 때까지 손을 바꾸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국내외에서 팔괘권 전해지며, 한번도 실패한 적이 없다. 동시 후세 사람들은 끊임없이 출현하여, 그 묘는 이미 베이징 서교로 옮겨져 재건되었다.
동해천은 청광서 8 년 (1882) 겨울에 죽었다. 원래 베이징 동직문 밖 송아지방촌 옆에 묻혔고, 1980 년 베이징성 서완안공동묘지에 이주했다. 무덤 주변에는 여러 비문이 있는데, 후세 사람들은 동해천 무공을 숭상하는 다양한 전설적인 이야기를 집필했는데, 그중 무협 소설' 옹정투사' 로 가장 큰 영향을 미쳤다. 이 책에서 동림 (자해천) 은 동해천을 비춰 동해천의 생애와 팔괘권 기원에 신기한 색채를 부여했다.
문안현 (허베이성) 20 16 65438+29 10 월 (스포츠) 동해천 주거기념관은 금박으로 동해천 진흙 65438+29 10 월을 지었다. 허베이 () 성 문안현 () 동촌 () 동촌 () 구 주가우촌 () 에서 동해천 6 대 전승이 관람객들에게 동해천의 사적을 소개했다. 팔괘권 창업자 동해천 (1797-1882) 을 기념하기 위해 중국 무형문화유산을 전승하기 위해 문안현은 동해천 조상이 살던 옛 모습을 회복하고 폭 1m 을 지었다. .....
무술체험
명수는 창중에서 나왔다
동해천은 젊었을 때 집이 매우 가난했다. 10 대 때 그는 시골에서 무술을 배우고 고향을 떠났다. 어릴 적 동명규와 강을 떨기로 유명한 사촌 동현.
아침저녁으로 함께 지내면서 그림자가 떠나지 않고, 그는 사촌 동생으로부터 무예를 배웠고, 두 사람은 늘 웅현 문안 등지를 오가며 무회우로 왕래했다. 동명규는 몸이 강하고, 힘이 놀랍고, 팔도 일반인보다 길다. 많은 고서들은 그의 팔이 "무릎에 드리워져 있다" 고 기록하였다. 16 ~ 7 세가 되었을 때 명규는 가정 형편이 가난해서 학업을 계속할 수 없었고, 무술을 배우는 데 모든 정력을 쏟았다. 쿵푸는 마음이 있는 사람을 저버리지 않고, 명규는 견고한 기초를 다졌다.
용의 모양으로 세계 일주를 하다
26 세의 동해천은 오월, 안후이, 바촉을 두루 돌아다녔다. 허베이, 하남, 장쑤, 절강, 안후이, 강서 등지의 명산대천을 유람하며 세계 각지의 고승은둔자와 무림의 고수들을 방문했다. 그는 한 곳으로 가서 한 곳을 참관하고, 한 곳을 공부했고, 늘 다른 사람과 비교해서 자신이 배운 것을 검증했다. 한서 가을과 겨울을 거쳐 기후가 변하고 주변 풍경도 변하고 있다. 북방의 산은 울퉁불퉁하고, 남방의 산은 아름답고, 북방의 강은 분방하고, 남방의 강은 구불하다. 무술처럼 북방의 무술은 잘 어울리고, 남방의 무술은 세부 사항을 중시한다. 동해천은 인생이 원래 긴 길이라 끝이 보이지 않고 집으로 돌아갈 길이 없다고 생각한다.
나중에 판산도사의 지도하에 동해천은 팔이한서장법, 걸음걸이, 단연습, 맨손기구를 배웠다. 수행이 끝난 후 동해천이 동굴에서 명상을 했다. 눈을 감아도 오후의 햇살이 스치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 시원한 바람과 나뭇잎이 땅에 떨어지는 솔소리를 들을 수 있었다. 동해천은 <역경> () 와 접촉했고, 이경 () 은 건곤 (), 캄 (), 리 (), 진 (), 근 (), 근 (), 견권 (), 회 () 등 8 개의 기호로 구성되어 있다. 하늘, 땅, 물, 불 팔괘와 팔괘의 결합으로 64 괘가 생겼다.
8 년 후 동해천이 산을 내려왔다. 웅현의 반자문권에서 남방도교의 팔이한더위 냉동 손바닥에 이르기까지 모두 동해천 창작 팔괘권 의 기초가 되었다. 그는 명산대천을 유람하고 각 파의 은둔대사들을 방문하는 과정에서 공부와 토론을 통해 기교와 노하우를 흡수하여 나중에 팔괘권 생동감 있는 소재가 되었다.
궁궐에 은은하다.
기록에 의하면 청조의 환관은 대부분 두 가지 이유에서 나온 것으로 한다. 첫째, 그들은 어려서부터 가난했고, 환관을 생계의 길로 삼았다. 2. 중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깨끗한 경찰이 되면 죽음을 피할 수 있다. 법정 대원을 죽인 후 동옥도는 청정에서 내무부를 담당하는 친구가 나를 추천했다. 동해천은 내시로 왕미에 갔다. 우선, 그는 이전의 살인을 청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동해천은 반군이 그를 경내로 보내는 중탁을 잊지 않았다. 이때 동해천이 하늘 높이 솟아올라 회오리 바람처럼 소리 없이 땅에 떨어졌다. 숙왕은 또 그에게 일곱 명의 내시 총관을 주어, 모래 * * * 대신 양로원의 총책임자가 되었다.
성격 평가
명퀘벡은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기억력이 강하다. 그가 여섯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이미 많은 단어를 배웠다. 동명규는 성격이 강한 사람이다. 그는 자신이 싫어하는 것을 만지지 않고 미친 듯이 좋아한다. 혹한의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그는 시종 낮에 문학을 배우고 밤에 무예를 연습한다고 견지했다. 무술에 대한 그의 취미는 거의 광기에 가깝고, 머릿속에는 항상 무술을 생각하고 있다. 무술과 관련이 있는 한, 그는 조금씩 이해할 수 있다. 너희들은 서로 추론할 수 있다.
명규는 증오가 분명하고, 본성은 직설적이고, 질투는 원수와 같다. 당시 사회 격동으로 산둥 허베이 일대에 강도가 자주 나타났다. 명규는 길이 험하고 서로 돕는 것을 자주 보았는데, 그의 협의의 이름이 전 세계에 퍼졌다. 그의 마을뿐만 아니라 주변 마을에도 널리 퍼졌다. 흔히 명퀘벡을 찾아 나서서 그들이 대처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들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동해천은 모든 시간과 정력을 도사와 무술을 배우는 데 썼다. 매일 아침 새들이 맑은 소리를 내기 시작하자 동해천은 연습을 시작했다. 하늘은 회청색으로 덮여 있다가 점점 맑고 밝아졌다. 겨울에는 날이 매우 어두워서, 한 이슬이 가지에서 뚝뚝 떨어질 것이다. 찬바람이 뼈를 찌르는 바람에 나는 온몸이 부들 떨려 마치 이가 부딪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 같았다.
인물의 일화
나는 차마 토비를 죽일 수 없다
명나라 퀘벡 은 이미 아홉 퀘벡 을 주도, 강도 의 그룹 에 주둔 큰 도시 카운티 왕 의 입 을 들었다. 그는 항상 국민을 죽이고 이 강도들을 정리할 기회를 찾고 있다. 어느 날 명퀘벡은 초대장 한 통을 받았는데, 다른 사람이 아니라 바로 토비 두목 구퀘벡이었다. 천국에 길이 있다는 것은 사실이지만, 네가 가지 않으면 지옥에 갈 길이 없으니, 너는 뛰어들어라. 명규는 이 토비의 두목이 정말 제멋대로라고 생각했는데, 감히 문을 열고 도전한다. "나는 오히려 이 구퀘벡을 만나 그가 도대체 어떤 사람인지 봐야겠다." 명퀘벡은 대담한 예술가로 혼자 약속에 갔다. 명퀘벡을 놀라게 한 것은 후구퀘벡이 그에게 매우 예의를 차렸다는 것이다. 인사를 만난 후 공손하게 말했다. "용문 선생의 용감함에 감탄합니다." 구퀘벡은 명퀘벡에게 강도도 생활핍박이라고 말했다. "나는 우리가 하는 일이 매우 수치스럽다는 것을 알지만, 이렇게 많은 형제들이 나를 따라오니, 나는 그들을 상관하지 않고, 그들이 밥을 먹지 않는 것을 지켜볼 수 없다. 응, 난 정말 다른 방법이 없어. 우리를 위해 탈출구를 찾아주세요 ... "
명퀘벡은 깊이 한숨을 쉬었다. 그는 연세가 좋지 않아 살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그는 자신이 이 강도들을 도울 능력이 없다는 것을 알고, 그들을 바른 길로 인도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구퀘벡의 식사를 완곡하게 거절하고 집으로 떠났다. 그 이후로, Ming Kui 는 종종 멀리 떨어진 사람들에게 산적을 치는 것을 도와달라고 요청했지만, Ming Kui 는 그 이후로 피할 수 없었습니다.
피해자 측을 대표하여 개입하다
동해천은 도장에게 작별을 고하고 여러 해 동안의 맷돌을 거쳐 성격이 많이 성숙해졌지만 악에 대한 증오는 변하지 않았다.
이 날 나는 소주에 왔다. 작은 다리 흐르는 물 속에서 감상하고 있는 동해천은 마침 쑤저우 지사가 민녀를 강탈하는 악행을 목격했다. 헝겊을 구하기 위해 동해천야가 저택을 뚫고 쑤저우 지사의 생명을 한 손으로 끝냈다. 법원 관계자 를 죽인 후, 동아 haichuan 하룻밤 법원 사냥 범죄자 가되었다. 결국 쑤저우성에서 탈출한 후 동해천은 정착할 곳이 없는 도피 생활을 하고 있다.
동해천이 하남으로 강등된 후 농민 봉기군의 의뢰를 받아 중책을 짊어지고 교토에 왔다.
패주를 지나갈 때 이곳의 연례 묘회를 따라잡았다. 시장이 붐벼서 인파가 북적거렸다.
동해천은 한 무리의 불량배들이 백랍봉을 파는 노인과 다투는 것을 보았다. 그 무리의 사람들이 노인을 괴롭히는 것을 보고, 둘러본 사람들은 모두 화가 나서 감히 말을 하지 못했다. 동해천이 알아보자 이 집단이 현지에서 유명한 악당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는 매우 억울해서 앞으로 나가 그에게 권했다. 악당들은 만류하는 것을 듣지 않을 뿐만 아니라, 갑자기 손을 댔다. 동해천은 잘못된 걸음으로 가볍게 번쩍였다. 상대방이 허탕을 쳤다. 그는 어색하게 일어나 동해천을 발로 찼다. 동해천은 상대방의 발목을 잡고 가볍게 앞으로 보냈다. 그 사람은 등을 대고 땅에 쓰러져 비틀거리며 일어나 몸을 돌려 달렸다. 잠시 후, 그는 20 여 명을 발견하고, 모두 무장하고, 한꺼번에 몰려들었다. 동해천은 큰 소리로 술을 마시며 백랍대 사방을 휘두르며 적을 맞아 많은 사상자를 냈다. 이 악당은 정부와 결탁하여 동해천이 체포되어 투옥되었다고 한다. 그날 밤 동해천은 두 팔을 떨쳐 족쇄에서 벗어나 탈옥하여 도망쳤다. 바람을 피하기 위해 그는 만리장성 밖 장자커우 동네의 집에 왔다.
단서를 전시하다
한 번, 동아 haichuan 총 내시 의 기분을 상하게, 피고는 주 정부 주관민정 태자 수를 찾아갔다. 태자 수는 동해천이 용모가 비범하고 용모가 당당한 것을 보고 그를 자신의 궁전에 남겨 두었고, 동해천은 이때부터 태자 수의 궁에서 일했다. 다년간의 망명 생활은 동해천의 기질을 이전보다 더 부드럽고 너그럽게 만들었다. 농민 봉기군이 실패하여 원래 계획은 헛수고였다. 동해천은 더욱 근심 걱정 없는 굴욕을 느꼈다. 소련에서 여러 해 동안 경찰이 된 후, 동해천이 무술의 대가라는 것을 아무도 모른다. 그는 단지 우연히 단서를 발견했을 뿐이다.
이 날, 스와 왕 연회 손님, 결혼 장례식 결혼, 스와 왕 댁, 모두 기분이 매우 좋아, 병원 사장 샤 * * * 를 불러 무술을 공연했다. 수왕은 동해천봉차를 명령했다. 당시 사람들은 모두 모래 * * * 를 보고 있었는데, 차도 배달할 수 없었다. 마음이 급해서 동해천은 찻잔을 들고 대전으로 뛰어들어 전 앞의 객석에서 떨어졌다. 소리 없이 차도 흘리지 않고, 스와 왕과 손님들은 모두 놀랐다. 차를 들고 물을 배달하는 내시가 이렇게 좋은 솜씨를 가지고 있을 줄은 아무도 몰랐는데, 모두 동해천 공연을 하겠다고 떠들었지만 묻기가 어려웠다. 때론 독수리처럼 돌아서고, 때론 원숭이처럼 돌아서서, 때론 제비처럼 뛰어올라, 변화가 무궁무진하다 ...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어리둥절하고, 온 장은 쥐 죽은 듯 조용하다. 이때 동해천이 하늘 높이 솟아올라 회오리 바람처럼 소리 없이 땅에 떨어졌다.
태극가십
양로경, 영년현 남관인, 진가구에 가입하여 진장흥에서 선생님이 되었다. 18 년의 훈련을 거쳐 그는 아태집전이 되어 베이징의 많은 무술고수들을 물리쳤다. 양록민 1 차 세계대전이 유명해져서' 양무적' 이라고 불린다.
동해천은 일찌감치' 양무적' 이라는 이름을 알고 제자를 사처로 보내 양루선 () 을 초대했다.
하나는 태극의 고수이고, 하나는 가십의 고수이다. 말뚝에 네가 나를 오가는 것은 나비처럼 날고, 유성이 스쳐가는 것처럼, 사람마다 신이 난다. 두 사람은 서로 싸우는데, 때로는 당황하여 사람을 현혹시킨다. 때로는 바람이 밀 파도를 불고, 트릭 레이어가 바뀝니다. 누가 승자인지 말하기 어렵다.
동해천과 겨루자 양루선은 동선생님과 겨루기만 할 수 있지만 동해천을 이기기는 어렵다고 한탄했다.
그 이후로 태극과 가십이라는 두 내가권파의 시조가 친구가 되어 두 유파의 교류를 촉진시켰다.
사용 기간 테스트
환관에게 정부에서 임직하라고 명령하다
팔괘권 유명 인물인 이 선생은 생전에' 동해천 생애의 수수께끼' 라는 제목의 문장 한 편을 썼다.
동해천이 연예인이 된 후 태평천국에 가입하여 베이징에 가서 선교를 하고, 비밀을 끊고, 안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하고 함풍이를 암살할 기회를 찾고 있다. 나중에 봉기군이 패하여 함풍은 열강에서 죽고 왕궁에 입주했다. 선인의 치학을 생각하면 엄밀함으로 유명하며 비석을 세우는 것은 더욱 신중해야 한다. 묘지명 중의 글을 감안하여 "예기치 못한 중년의 도사마궁은 환관과 같고, 그 남편의 악은 원수와 같고, 그 영기를 드러내고, 동료는 즉각 의심하고, 이궁을 옮긴다" 며, 글에서 사용된 예기치 못한 글로, 작가가 스승에 대한 의문과 감탄을 드러내고 있다. 사마천이 궁형에 의해 처형된 것은 세상 사람들이 다 알고 있다. 이 특례에서 묘지명 작가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방 안의 내시를 찾을 수 있는 두 가지 출처가 있다. 어려서부터 가정 형편이 빈한하여 이것으로 생계를 꾸렸다. 두 사람 모두 중죄를 저질렀기 때문에 사형 집행을 면했다. 흥미롭게도, 1883 년 묘비명 그림자 속에 석두 위에 새겨진 비문은 오늘날 거의 언급되지 않으며 역사가들도 별로 관심이 없다. 문장 (WHO) 는 "풍화정무 () 를 쓸어버리지 않고, 칼을 믿고 군복무할 때의 연기와 먼지를 쓸어내지 않는다. 나는 모른다" 고 묘사했다. 장년이 군대에 합류하려면 중년이 내시가 되기 전에 동해천의' 장년군' 에 대해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고, 시간이 길어서 오늘도 고증할 수 없다. 1928 년 추선생이 쓴 무협에서 동후가 법을 어기고 규율을 어기고 횡령 처벌을 받고 폐지된 관료에 대한 서술은 위와 상당히 일치하며, 동우가 어찌 된 일인지 살인 소문과도 잘 맞아떨어져 더욱 믿을 수 있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살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살인명언) 만년에 그는 민간에 권법을 퍼뜨려 명성이 크게 높아졌다.
청도광은 30 년 (1850) 쯤 동해천이 사정으로 북경에 와서 사왕미 () 에 가입하여 경찰이 되었다. "병악은 원수처럼, 영기를 나타내자 동료들은 즉각 의심을 품고 관저로 바뀌었다" 고 말했다. 그 이후로, 동공의 무공은 점차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무림 중에서 제일이다. 그는 둥글게 손바닥을 바꾸는 방법을 채택하여 팔괘권 프로토타입을 만들고 제자를 전수하기 시작했다. 청동치 13 년 (18 74), 묘비명에 기재된 제자는 56 명에 불과하며 동해천의 명성이 널리 퍼졌다. 몇 년 동안 동공의 손바닥이 전국에 퍼져 주요 무술 유파를 형성하였다.
본관
동해천은 허베이 () 성 문안현 () 남부 주가우드 마을 사람이다. 명초에 동씨 가문은 산서홍통에서 허베이성 (1403- 1424) 에서 한때 분열했고, 그 중 한 명은 허베이웅현 (원바현) 개방촌으로 이사했다. 몇 세대 후, 오픈 마을 동 지드 는 wenan 카운티 지불 공식 캠프 마을 으로 이사했다. 나중에 수해를 거듭하여 주씨네 도킹 으로 이사해 이미 20 대를 전해졌다. 문안에 대한 현장 방문에 따르면 동계덕생은 아들 두 명, 동수성과 동수업을 낳은 것으로 확인됐다. 그중 세 아들, 큰아들 동덕규, 둘째 아들 동명규, 셋째 아들 동무규가 있다. 동명규는 이후 팔괘권 창립자인 동해천이다. 동해천의 생졸년에 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초기 기록에 따르면 그는 가경 2 년 (1797) 에서 태어나 광서 8 년 (1882) 에서 85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이 이론은 현재 팔괘권 서클의 많은 동료들이 여전히 사용하고 있다.
이에 대해 가장 먼저 반대 의견을 제기한 것은 허우생 (1878- 1945),' 북평체육월간지' 제 1 권,' 동무세 추모' 5 기 오늘 중국 무술연구원 강씨는' 팔괘권 원류시험' 기사에서 문사 고향 동소진이 제공한 자료를 제시했다. 동해천은 동촉산보다 40 살, 촉산은 1853 에서 태어났기 때문에 해천은18/에서 태어나야 한다
그러나 동시 가문의 후손들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주가우드마을 동학현의 외삼촌 동소정에 따르면 1990, 동명규는 우리 아버지 동수산보다 60 살, 우리 아버지는 나보다 56 살 많다. 본인은 77 명으로 19 13 에서 태어났고, 아버지 동수산은 1857 에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의 생년월일에 따라 60 년 앞으로 밀다.
또한 민간에는 청대 가경 원년, 가경 6 년, 가경 9 년 등 단편적인 의견이 있다. 청말 때 은부의 초기 제자는 일찍이 김육휘 (1862- 195 1) 로 알려진' 팔괘전장' 이라는 책에서 기승을 부린 적이 있다. 이에 따라 동해천이 청가경 2 년 (1797) 에서 태어났다면 그는 1865 년 북방 도성에 도착했을 때 이미 68 세였다. 사람의 정상적인 생리를 감안하면 사람은 이미 60 세에 은퇴했다. 당시 사회적 맥락에서 이런 나이가 정부에 들어갈 가능성은 의심스럽다.
고 () 이' 동해천 사전 일화' 에 따르면 은부사는 동해천에서 "당시 선생님은 이미 오십이 넘었고 다리를 꼬고 온돌 위에 앉아 있었다" 고 말했다. 윤복의 증손자 윤희생은 오늘 고모 (윤복의 딸 윤김옥) 에 따르면 증조부는 20 살이고 동해천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고 밝혔다. 이때 동정의 책상다리가 온돌 위에 앉았다.
은요는 청도광에서 20 년 (1840), 스무 살 때 1860 정도에 태어났다. 동해천이 정말로 17 97 년에 태어났다면, 동동은 50 대가 아니라 63 세가 되어야 한다. ...... (편폭으로 제한됨, 많은 논증 사례 생략) 동해천의 생애 사적에 대한 인터뷰를 통해 복잡한 문사 자료와 함께 비교 고찰을 통해 동해천이 청대 가경 18 년, 광서 8 년 겨울, 향년 69 세 안팎으로 사망한 것이 더 믿을 만하다.
회상하다
비문
동해천 선생이 청말부터 지금까지 전해왔지만 상세한 묘사와 사료가 부족해 정확한 출처는 알려져 있지 않다. 동해천 선생묘지원비 및 이묘 후의 비문을 아래와 같이 베껴 무협 애호가 연구에 고증하였다.
첫 기념비
앞에
광서 9 년 명
동지명 씨
해천을 두려워하는 동선생은 문안 성남의 주오가에 살고 있다. 영웅이 되지 않으면 생산하지 않는다. 곽걸의 소행은 빈곤을 구제하고 어려움을 구제하며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사냥하기 쉽고, 태양은 숲보다 좋고, 맹수는 그것을 쉽게 한다. 그리고 용, 세계 일주 여행, 오직 오월 바슈, 유명한 산 대천, 모두 그 뜻을 굳히기 위해 기이한 것을 찾기에 적합하지 않다. 나중에 그가 황관을 만났을 때, 그는 무술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권투에서 매우 용감했다. 중년층이 사마궁을 본받아 내시가 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왕선생은 중병에 미움을 받아 영웅적인 기개를 나타냈고, 동료들은 즉시 의심을 품고, 입을 소설로 바꾸었다. 늙은 거지 때문에, 나는 어쩔 수 없이 밖에서 살아야 했다. 예술가를 초청하여 학자와 달관 귀인을 포함한 수천 명에게 독학을 하고, 그들 각자에게 예술품 한 점을 주었다. 만리장성을 한 번 맛본 후, 몇 사람은 각자 한 자루의 무기를 들고 원을 그리며 그것을 향해 공격했다. 군자는 사방에서 거절을 환영하고, 관중들은 회오리 바람 같다. 그들은 모두 용감하고 무서운 풍채라고 불린다. 내가 임종할 즈음에 사람부터 시작해서 철인처럼. 사흘을 앉아 죽자 이탈리아 사람들은 긴 깃털인 줄 알았다. 중학교에서는 100 여 명이 백상복을 입었다. 그는 동직문 밖에 묻혀 도시에서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이다. 뼈에 사무치는 비통, 성명을 발표하고, 만남의 은혜를 나타내고, 감사의 마음을 표합니다!
광서 9 년, 봄 2 월 입석.
북쪽
징비는 아득히 멀다.
선생님의 캐주얼한 곳도 시계입니다! 무엇이 너를 특별하게 만들었니? 장년을 떠나 검을 위해 군대에 합류하기 위해 싸우고 연기와 먼지를 청소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즉, 만약 당신이 불행하게도 군자가 된다면, 당신도 육체에 굴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철과 백규는 얼룩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은통이 있지만, 그것은 불행한가? 몸이 패배하고 명예가 갈라졌지만, 명분이 정당하고 순순하다. 누가 그랬어, 푸와 일생을 안아주지 마. 오! 예로부터 조암은 관대하고 슬픈 사람이었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개를 죽일 수는 없다, 나는 그것에 매료되었다!
학생: 은부, 마위치, 쳉, 손, 유, 초유론, 구옥산, 마존지, 장군, 진옥폭, 유전갑, 육성덕, 안펜, 하명덕, 강영선, 위길조 , 양진푸, 장영산, 곽옥정, 조운상, 장전규, 초춘방, 사,, 청산, 하무, 하류, 서학년, 풍련, 그리고.
어린 학생:
, 말 비싼,, 리우 진 인도,, 사이 유,,, 후아 청원, 리우 사이, Geng Yulin.
북은면
악명:
선생님의 캐주얼한 곳도 시계입니다! 무엇이 너를 특별하게 만들었니? 장년을 떠나 검을 위해 군대에 합류하기 위해 싸우고 연기와 먼지를 청소하지 않는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즉, 만약 당신이 불행하게도 군자가 된다면, 당신도 육체에 굴복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유철과 백규는 얼룩이 하나 있는데, 그것은 은통이 있지만, 그것은 불행한가? 몸이 패배하고 명예가 갈라졌지만, 명분이 정당하고 순순하다. 누가 그랬어, 푸와 일생을 안아주지 마. 오! 예로부터 조암은 관대하고 슬픈 사람이었다. 개를 죽이는 것을 참을 수 없어, 나 혼자!
청나라는 아직 봄이 아니다.
저자: 철령 용계
선양청산수
두 번째 기념비
앞에
문묘원 실록
Npc 의 이름은 위대하고, 이름을 구하지만 전달하지 않는 사람이 있다. 전쟁에서 승리하는 기교가 있는데, 바로 다른 사람을 피하는 것이다. 오랜 시간 동안, 매크로가 밖에 있어서, 이름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나의 선생님 동공은 거의 남자이다. 해천, 문안인, 타고난 신력, 소년은 용맹으로 유명하다. 약한 관선기 () 는 소련과 안후이 () 사이에서 친구를 방문하고 혼란스러운 산림에서 길을 잃고 하루 종일 외출할 수 없고, 배고프고 지루하고, 혼수상태에 빠져 있다. 갑자기 누군가가 산꼭대기에서 손을 들어 덩굴을 기어올라 갈에 붙어 누군가가 소리칠 때까지 기다렸다. 투어 가이드의 일정 때문에 절 판타지 비인간적이다. 구불구불 들어간 후, 몇 군데를 지나는데, 그 중 한 명은 아이로 분장을 했는데, 나는 멀리서 말했다. "너 왜 늦었어?" " 이때부터 가시를 치고 진퇴하고 정련하는 방법이 주어졌는데, 평일의 모든 이야기는 들어보지 못한 것이었다. 본 적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그가 말했다. "만약 네가 할 수 있다면, 너는 나올 수 있어!" 그럼, 만약 네가 사용한다면, 뒤돌아 보는 것보다, 구름 연기가 어리둥절하고, 이미 자신의 자리를 잃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사람은 매우 성실하다고 느껴서 만나는 사람은 거의 모두 신선이다. 공의 신력은 하늘이 주신 것이고, 기예는 신선이 물려받은 것이다. 그 이후로 아무도 할 수 없었다. 일의 뒷변에 소설에 들어가 7 품 교주의 직위를 수여받은 것은 원래 이런 이유였다. 대중이 수도에 있을 때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공공정신이 양보하고 세계와 다른 것을 원하지 않는다. 그러나 백 명이 묘기를 잃고 그 문을 헤엄쳐 천고에 이름을 떨쳤다. 지난 일, 지금까지 사람들은 여전히 푸애에 경의를 표하고 있으며, 푸 등은 이미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그들의 향을 참지 못했다. 그들은 전략의 골자를 이용하여 석운을 감동시켰다.
청광서 30 년, 허중춘은 대문 앞에서 끝났다. 은부 스님 등은 모두 그를 매우 존경한다.
세 번째 기념비
임무정통
동묘원지
동고해천, 하북문안인, 건장하고 잘생기고, 네모난 허리무늬, 선전이 용맹하다. 약관 이후 강남 구화산에서 길을 잃었다. 불후의 전기를 통해 그의 예술은 위대해졌고, 십여 명의 무사들이 그를 포위했고, 그의 손은 이미 기진맥진했다. 특히 호기심, 집 위의 노란 새가 시끄럽게 떠들어대며, 수컷이 몸을 으쓱거리며 뛰어가서 세 번째를 잡았다. 검술과 창술의 고수들이 대중과 겨루고, 대중이 맨손으로 무기를 빼앗고, 발을 밟고, 참가자들이 모두 졌다. 남성의 손은 무릎 위 몇 인치에 있어서 주먹이 뜻밖이라 막을 수 없다. 기예가 다르기 때문에, 그는 잠시 유명해져서 앞다투어 스승을 모시고 기예를 배우는데, 앞뒤 제자는 수천 명이다. 그는 교파가 범람하여 체계가 순서를 놓칠까 봐, 20 도 전통을 의결하고 비석을 세워 영구화하였다.
번체자:
길과정일해부수산영강
창명광 대륙도덕건설은 무한하다.
민국 19 년 3 월 2 1 일, 마귀, 풍군이, 하숙규, 장전카이, 윤, 노숙규 등 공공기관.
네 번째 기념비
무술예견
공안동 묘지 기록
문안인 동시 () 는 태어날 때부터 힘이 세서 무용 () 으로 마을을 불렀다. 약관 이후 무학의 이름으로 유람하는 사람은 약 수백 명이다. 지금까지도 사람들은 여전히 복애를 찬양하고 있는데, 이것은 사람이 할 수 없는 일이다. 대중의 짧은 역사를 덮으면, 대중의 예술이 정말로 신선으로부터 얻은 것임을 알 수 있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선전의 신기함에 대하여 선인의 이론은 이미 상세하여 군더더기가 필요하지 않다. 가장 감복하는 것은 대중의 기질이 양보하고, 남다른 것을 원하지 않지만, 앞으로는 오히려 명성을 누릴 것이다. 천하공의 예술은 가장 높다. 수장은 공적인 제자를 해 본 적은 없지만 사학자를 해 본 적이 있다. 대중과 가까운 것과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해바라기는 그의 경력에서 많은 유익을 얻었기 때문에 대중의 위대한 미덕을 느꼈는데, 이것은 석운에 새겨져 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4 세대 이후, 루제퀘벡 등은 그를 매우 존중했다.
5 대 후학 왕혜정의 책
민국 19 년, 중봄날 나는 방패에 갔다.
2 18 번째 생일
중국 경제망 베이징 65438+ 10 월 27 일 뉴스 (기자 서크강) 팔괘권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입니다. 65438 년 10 월 24 일 중국 미술가 협회 팔괘권 예술연구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 각지 및 사회 각계 인사들이 베이징에 모여 팔괘권 창업자 동해천 탄신 2 18 주년 동해천 문화원 완공을 축하했다.
베이징시 무술협회 전 사무총장인 마오 신설이 문화원 낙성식에 참석해 중국 경제망 기자에게 청조 함풍년 동안 팔괘권 창건되었다고 알렸다. 창업자 동해천, 허베이 문안주 () 집 우동촌인 () 은 어려서부터 무예를 배웠다. 그가 베이징에 정착한 후, 다양한 무술의 정수를 취하여 도가 이학 음양학설과 결합하여 일종의 권법, 즉 팔괘권, 그 풍격이 독특하고, 손법이 정교하며, 체계가 완비되어 무림으로 유명하며, 태극권, 형의권과 함께 내가 3 권이라고 부른다. 동해천이 평생 가르친 제자는 대부분 예도들이었다. 이 제자들은 팔괘권 공부와 결합해 팔괘권 많은 유파를 선보일 것이다. 현재 팔괘권 문파는 이미 5 대까지 전해졌다.
20 10 팔괘권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으로 평가됨에 따라 국내외 팔괘권 확산이 더욱 심화되고 있다. 각계 인사와 각계 인사들의 기대에서 베이징시 무술협회 팔괘권 연구회 회장인 장청선생의 부름에 적극적인 준비와 운영을 거쳐 동해천 문화원은 마침내 각계 인사들 사이에서 순조롭게 완공되었다.
동해천 문화원의 완공은 동해천 씨 탄생 2 18 주년과 일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리는 동해천 문화원을 적극 건설하여 중국 무술의 발전을 촉진하여 한 세대의 무술 대가에 대한 비할 데 없는 경의를 표합니다. 동해천 문화원 낙성식에 참석한 참석자들은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팔괘권 이 미래 국가 발전에서 인기 있는 무술 헬스 운동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분기 주기
청동치 13 년 (1874) 이후 동공은 "늙어서 고향을 떠났다" 며 제자들의 집에 자주 살면서 제자를 전문적으로 가르쳤다. "연예인 자현을 초청하고, 심지어 천사달관까지 초청한다." 묘비명에 기재된 제자는 56 명에 불과하며 동조사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 동조사가 전해 내려온 손바닥은 후세 사람들에게 대대로 전해져 대문파가 되었다. 동조사는 재목으로 가르치고 기예를 전수하며 팔괘권 각기 다른 풍격의 형성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팔괘권 유포에 기여했다.
동해천이 사망한 후 청광서 9 년 봄, 윤복과 같은 제자가 동해천을 베이징 동직문 밖의 송아지방 마을 남쪽에 안장하고 무덤 앞에 네 개의 비석을 세워 그 생애의 사적을 기록하였다. 이 무덤은 문화대혁명 중에 파괴되었다. 팔괘권 제자 이 발의에 따라 팔괘권 전체 제자들이 합심하여 198 1 에서 무덤을 베이징 만안 공동묘지로 옮기고 비석을 세웠다. 2006 년 당시 제 4 회 베이징 팔괘권 연구회 회장인 자수슨 등은 2008 년 베이징올림픽을 앞두고 유방 이남거리심공원 (원동직문 외송아지집 마을, 동해천 공동묘지) 에 동조사상을 배치하자고 제안했다.
유명한 후계자
만안 묘지 동해천 묘지명에 따르면 은부, 정, 마위지,,,,,, 위계상, 범지용, 구보운,, 양진포, 유운춘, 사 등 총 69 명이 있다.
비문에 포함되지 않은 제자는 전완정, 응우옌가정, 양세정, 자계산, 장, 종상린, 오, 이운귀, 양악 등이다.
팔괘권 (WHO) 는 유명 인사가 많고, 풍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 윤복, 정, 마울치, 양진포,,,,, 유덕폭,,, 범지용 등 팔괘권 2 대 후손은 공인된 공훈이 탁월하고 성과가 매우 높은 걸출한 인물이다. 이 사람들은 모두 동해천의 제자이지만, 동조사는 재목으로 가르치며 제자를 실제 출발에서 깨우쳐 주먹 해독에 능하다. 그래서 2 세대는 행동모와 법화, 각종 유파, 격식에 구애받지 않는다. 이후 은, 쳉, 리앙, 역사, 장오집이 있다. 그중에서도 은부와 정으로 가장 유명하고, 정도 민족의 영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