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예극 5 대 명단은 누구입니까?
예극 5 대 명단은 누구입니까?
예극 5 대 명단
상향옥, 1923, 공현 (이공의시) 동구인. 본명 장묘령. 9 살 때 그는 아버지 장부현을 따라 연극을 공부했다. 나중에 경배, 스승, 화단, 무성을 연구한 적이 있다. 65,438+00 세가 무대에 올랐다. 왕진남 씨의 도움으로 13 세, 6 편의' 서사랑기' 주연을 맡아 개봉에서 작은 명성을 얻었다. 그녀는 예서 희곡을 공부한 후 공연 중에 예동 희곡과 호부 희곡을 점차 융합하고, 각 유파와 일부 자매의 극종의 장점을 광범위하게 받아들여 과감하게 혁신하여 예극 성악 개혁의 선례를 세웠다. 이후 병으로 무술을 더 이상 연기할 수 없어 청의와 화단의 공연 예술에 투신했다. 일본군이 중국을 침략했을 때, 그녀는 항일 패션극' 충돌지' 를 초연해 애국예술가로서의 민족기절을 선보였다.
1938 서쪽에서 장안으로, 섬서성 간공연에서 명성을 크게 떨쳐' 예극 황후' 라는 명성을 얻었다. 65438-0956 허난 오페라 아카데미 학장. 1980 년대 초 예극 학교 총장, 중국 연극가 협회 부회장, 허난성 연극가 협회 회장, 허난성 문화청 고문으로 재직했다. 그는 희곡계에서 공인된 예극의 대가이다.
진소진 (1918-1994) 은 원래 왕약우였다. 섬서성 부평현. 여덟 살 때 예극 명가 손언덕에서 의붓아버지 진옥정과 함께 공부하고 청의를 공격하는 등 단행을 했다. 10 세인 그녀는 개봉소국사의 재미있는 무대에 등장해 곧 자신의 끈기와 끈기를 과시했다. 13 세, 주연' 사정' 등 드라마' 기현'. 1934 가 개봉으로 돌아오자 우아하고 탈속적인 기질이 빠르게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예극 공연 예술을 개혁하고 향상시키는 것에 대한 인식을 위해, 우리는 1935 부터 범선생과 합작하기 시작했다. 다만 1 년 후, 우리는 새로 설립된 유성극장에서 링, 이열풍, 유, 삼수수, 쇼' 대지 증오' 등의 연극을 연달아 상연했다. 여론에서' 방자대왕',' 예극의 황후',' 하남 메란방'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생전에 중국 연극가 협회 이사, 허난성 연극가 협회 부회장, 허난성 정협 상임위를 역임한 적이 있다. 199 1, 허난성 정협문사 정보위원회는' 연애무대' 라는 제목으로 회고록을 발간했다.
최란전, 남자, 1926, 산둥 조현인. 유명한 예극 공연 예술가, 희곡 교육자,' 최파' 예술 창시자, 국가 일급 배우. 중국 연극가 협회 이사, 허난성 연극가 협회 부회장. 그녀는 어려서부터 가난한 가정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그는 부모와 함께 정주로 도망쳤다. 1 1 세입태을반, 스승은 주해, 자자물쇠에서 왔다. 초공 출신으로 댄교를 개조하여' 18 난초' 중의 개나리로 삼다. 그는 서북극계에서 명성을 얻으며 진소진 상향옥과 이름이 같은 예극 스타가 되었다. 그것의 창곡은 아래 다섯 음을 기초로 하여 동시에 다섯 음을 사용한다. 동시에 진강, 곡극, 허베이 방자, 경쿤 등 자매의 극종의 음조를 융합하였다. 그 창곡의 멜로디는 다채롭고, 발음은 비강보다 길며, 음역이 넓다. 전문가들은 "화가 치밀지 않고, 소리가 날뛰지 않고, 말이 강요하지 않고, 소리가 부딪치지 않고, 모양이 드러나지 않는다" 고 요약했다. 실강은 간단하고, 화강을 거의 사용하지 않지만, 공연 조형은' 정적' 이지만 진실이다. 단아함과 현혜, 착하고 착실하고 고통스러운 여인을 많이 연기한다. 그는 예서유파의 걸출한 대표이며 예극' 5 대 명단' 중의 하나이다.
마금봉, 남자, 1922, 산둥 조현인. 예극 공훈컵' 배우, 국무원 특수수당 전문가를 누리다. 그녀는 여섯 살 때 아버지 최학립으로부터 허베이 방자를 부르는 법을 배웠다. 1930 년, 그는 하남 개봉예극의 유명 배우 마쌍지를 스승으로 삼아 예극을 개창해 달라고 간청했다. 아홉 살 때 그는 개봉루디안 가든 극장에 팔려 육금봉으로 개명되었다. 구속 후, 그는 의붓아버지의 성을 따라 마금봉으로 개명되었다. 마금봉의 공연은 섬세하고 소탈하며 생동감 있고 사실적이다. 그의 창곡은 높고 활발하며, 목소리는 맑고, 글자는 둥글고, 주둥이는 맑고, 창곡은 온건하고, 정취는 부드럽다. 작은 소리를 위주로, 크고 작은 소리가 결합되었다. 베이징과 중남해에 여러 차례 가서 당과 국가 지도자를 위해 공연을 하였으며, 현재' 낙양모란' 으로 불리며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있으며, 20 세기 최장수 예극 배우 중 한 명으로 인정받고 있다. 중국 희곡 (조) 대회 배우 1 등상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중국 연극가 협회 이사, 허난성 연극가 협회 부회장, CPPCC 회원. 그는 낙양 예극단 단장으로, 구세대 중 유일하게 세기를 뛰어넘는 예극의 대가로서 극장과 일부 대형 공연에서 여전히 활기차고 활발하다.
염립품, (1922-1996), 하남 봉추현 채채채채채촌인. 예극의 유명한 공연 예술가, 예극' 5 대 명무' 중의 하나. 그의 아버지 얼굴은 유명한 예극 배우이다.
항일전쟁 때, 그녀는 머리를 땋고, 까까까머리를 깎고, 남장을 하고, 외진 농촌에 가면, 차라리 굶어 죽을지언정, 일본 반역자를 위해 목숨을 팔지 않았다. 개봉, 허창 등지의 인민교육관, 구제회, 상회 등 단체들은 그녀에게' 품질이 우수하고 공예가 정교하다',' 백옥불후의 것이 아니라, 고품질은 청운과 맞아야 한다' 는 현판과 금기를 많이 주었다. 그 이후로 그녀의 이름은 얼굴에서 얼굴로 바뀌었다. 1954 65438+ 10 월 경극 대사인 매란방은 염립품의 공연을 보고' 지방희곡 중 얻을 수 없는 숙녀' 라고 칭찬하며 자진적으로 그녀를 제자로 내세웠다. 그녀의 노랫소리는 부드럽고 달콤하며 매력이 무궁무진하다. 예술에서 그녀는' 마음, 마음, 노래, 마음, 숙고, 세심함' 의 원칙을 따르고, 목소리로 전하고, 사랑으로 사람을 감동시켜 독특한' 안파' 가창예술을 형성했다. 그의 명극' 진설매' 는 중원 지역에서 큰 영향을 미쳐 널리 알려져 있다. 그녀의 극작' 판프소프',' 계산 유람' 등도 TV, 비디오, 음반, 테이프로 전국에 발매됐다. 그녀는 일생 동안 예극 인재를 많이 양성했고, 그녀의' 연파' 전승은 성 안팎의 각종 공연단체에서 대들보를 일으켰다. 생전에 허난성 연극가 협회 부주석을 역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