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캐릭터 게임에서 아이들의 주체성을 반영하는 방법
캐릭터 게임에서 아이들의 주체성을 반영하는 방법
첫째,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고 유아의 참여에 대한 적극성을 키워라
캐릭터 게임에서 선생님은 환경의 창조자, 조건의 제공자, 관찰의 멘토여야 한다. 교사는 주로 환경을 조성하고 개방적인 자료를 투입함으로써 아이들이 자발적으로 공부하는 데 영향을 미친다. 환경을 창설할 때, 나는 아이들의 참여를 유도하고 그들의 주체 역할을 충분히 발휘한다. 예를 들어, 슈퍼마켓의 게임이 생성되면 아이들에게 물었습니다. "슈퍼마켓은 어디에서 열 수 있습니까? 어떻게 배치해야 합니까?" " 아이들은 "활동실 바깥의 복도에서" 라는 많은 건의를 불쑥 내뱉었다. "입구와 출구가 있을 수 있어요." "계산원도 있습니다. 사람이 적으면 하나 있다. 사람이 많으면 두 명이다. " 때때로 몇 번 놀다가 아이가 원래 놀이구역에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평가행사에서 제때 내놓았고, 우리는 함께 새로운 게임 소재를 보충할 것이다. 아이들은 항상 혁신적인 환경에 특히 민감하고 관심이 있다. 그들은 보고, 듣고, 금형을 만지고, 만지고, 모든 혁신적인 것을 묻고 싶어한다. 이때 그들의 사고 활동과 탐구정신도 최상의 상태에 있으며, 교사들은 기회를 잡아 그들에게 영감을 주어야 한다.
둘째, 아이의 뜻을 존중하고 아이들이 노는 자유를 강조한다.
어린이 게임의 전 과정을 살펴보면, 캐릭터 게임 과정에서 아동의 주체적 지위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아동의 의지를 존중하고, 진정으로 5 대 자유, 즉 어린이 선택 주제의 자유 존중, 어린이 선택 극의 자유 존중, 어린이 선택 장난감의 자유 존중, 어린이 선택 캐릭터의 자유 존중, 어린이 평론 자신의 게임의 자유 존중이 필요하다는 것을 발견하기 어렵지 않다. 아이의 5 대' 자유' 를 존중해야만 게임이 아이들 자신의 게임이 될 수 있다.
1. 자유롭게 주제 선택: 어린이 게임의 주제는 흔히 아이들이 주변 생활에서 보거나 경험한 것에서 비롯되며 익숙한 가정이나 유치원 생활에서 사회생활로 확대되는 사람과 일 (예:' 인형집' 에서' 사진관',' 도서관' 까지) 이다. 교사는 주제를 결정할 때 아이에게 선택권을 주고, 평소에 아이가 관심 있는 화제를 많이 수집하고, 여가 시간에 아이들과 많이 소통하고, 아이가 관심 있는 게임 주제를 이해하고, 아이에게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한다.
2. 자유롭게 줄거리 선택: 주제가 확정되면 선생님은 아이들을 조직하여 게임을 어떻게 하는지 토론하여 줄거리를 전개할 수 있다. 교사는 아이의 게임 과정에 지나치게 개입하지 말고 아이의 뜻에 따라 줄거리를 발전시켜라. 예를 들어, 인형 집 엄마는 항상 거기서 요리를 하는데, 선생님은 보고 음식을 사러 가라고 하셨는데, 어머니는 원하지 않으셨다. 이때 선생님은 아이의 뜻을 존중하고, 원인을 이해하고, 아이의 뜻에 따라 줄거리를 발전시켜야 한다.
3. 캐릭터를 자유롭게 선택: 게임 캐릭터를 선택할 때 자신의 뜻에 따라 캐릭터를 선택해야 합니다. 어린 아이들은 자신이 어떤 역할을 하고 싶은지 물어볼 수 있지만, 큰 아이들은 스스로 역할을 토론하고 배정하도록 격려를 받는다.
4. 자유롭게 장난감 선택: 캐릭터 게임의 장난감은 게임 소재입니다. 선택할 때, 선생님도 아이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하도록 격려해야 한다. 예를 들어, 우리 반의 한 꼬마인 시시가 한 병원 게임에서 갑자기' 수술' 이 싹트게 되었다. 마스크가 없기 때문에, 그는 이발소 수건을 마스크로 사용한다. 이것은 매우 창의적인 생각이다. 만약 선생님이 자신이 다른 사람의 물건을 가지고 있다고 잘못 생각한다면, 게임에서 아이의 적극성과 적극성을 말살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5. 자유평론게임: 아이들은 게임에서 즐거운 일과 문제가 많다. 선생님은 아이에게 자유와 시간을 주어 그것에 대해 충분히 이야기해야 한다. 매번 게임이 끝나면 아이들은 조를 나누어 토론할 수 있다. 특히 큰 학급의 아이들은 더욱 그렇다. 그들은 자신의 주견이 있어 간단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그들은 문제에 따라 자신의 게임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하여 아이의 자주성을 키울 수 있다.
셋째, 지도 방식을 풍부하게 하고 유아 참여 의식을 높인다.
게임 지도의 합리적 사용은 게임에서 아동의 주체적 지위를 실현하는 보증이며, 역할 게임에서 교사의 현장 지도는 아동의 주체성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이발소' 게임에서 이발사 역할을 하는 아이들은 이발의 순서를 잘못 알고 이발하기 전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를 위해, 나는 고객으로 분장하여 이발을 하고,' 이발사' 에게 먼저 머리를 감으라고 했다. 이렇게 자르면 아프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이발사) 입을 다물지 않자 그는 이발사에게 말했다. "머리를 옷에 떨어뜨리지 않도록 방법을 강구해라." 나의 힌트에서 아이들은 이미 이발 과정을 잘 마쳤는데, 효과는 선생님이 직접 말하는 것보다 훨씬 낫다.
실제로, 아이의 개인 발전의 차이에 따라 무작위로 지도할 수 있다. 게임에서 아이들의 모습을 관찰하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이 게임에 참여하도록 독려하고, 모든 아이들이 캐릭터의식을 강화하고, 게임에서 자신의 주도권을 강조하도록 돕는다. 예를 들어, 반의 선선 아이들은 겁이 많아서 자랑하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그녀에게 인형을 가지고 마트에 가서 사거나 식당에 가서 먹으라고 격려했다. 이것은 어머니로서의 그녀의 역할을 분명히 하고, 게임에 참여하려는 그녀의 적극성을 동원했다. 개인차이의 무작위 유도는 능력이 약한 아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넷째, 게임 평가를 최적화하고 아동 평가의 자율성을 높인다.
게임이 유아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그것의 즐거움 기능과 교육 기능에 달려 있다. 아이들은 게임에서 몸과 마음을 편안하게 할 수 있다. 게임이 끝나면 아이들은 흥미진진하게 게임에 대해 이야기할 것이다. 게임의 선도자로서 교사는 제때에 기회를 잡아서 아이들이 게임에서 즐겁고 재미있거나 창의적이고 독특한 장소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현재 캐릭터 게임의 평가는 종종 선생님에 의해 간과되거나, 시간이 부족해서 서둘러 철수하여 게임의 발전을 지도할 수 없다. 게임 활동에서 선생님은 아이들에게 말을 많이 해서 아이와 동반자가 교류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그 후 선생님은 모든 아이를 긍정적인 태도로 대하고 아이가 저지른 잘못을 받아들여야 한다. 느슨하고 자유로운 환경에서만 아이의 자주성이 발전할 수 있고, 독립평가 능력이 끊임없이 높아질 수 있고, 주체성이 캐릭터 게임에서 충분히 드러날 수 있다.
성공적인 역할 놀이는 일정한 교육 효과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 과정에서 아동의 주관적 능동성을 높이고, 적극적으로 아이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유도하고, 게임 과정을 어린이의 자유로운 교류, 자유로운 창조, 자유로운 탐구의 한 형태로 만들 수 있다. 어린이들이 게임의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고, 개인의 자유의 즐거움을 누리며, 역할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아동의 주체성을 진정으로 반영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