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지치하르 무형문화자원의 보호와 전승] 무형문화상속인 신청

[지치하르 무형문화자원의 보호와 전승] 무형문화상속인 신청

[요약] 치치치할 역사의 각 민족은 역사 발전 과정에서 풍부하고 다양하며 두터운 무형문화유산을 창조했다. 이러한 무형문화유산은 치치치할 문화자원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중요한 역사적 가치, 시대적 가치, 연구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 글은 주로 치치치할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전승 각도에서 치치를 논의한다.

[키워드] 치치 할; 무형문화 대학; 박물관 < P > [중도분류번호] G122 [문헌 식별 코드] A [문장 번호] 19-2234 (212) 4-9-2 < P > 무형문화유산은 치하르시 문화브랜드 구축의 우세한 자원이다. 따라서 치치하르 무형문화유산의 전승, 보호, 건설, 활용을 잘 하고, 도시문화의 품위를 전면적으로 제치하르 도시문화건설 발전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 되어야 한다. < P > 1. 치치할의 무형문화자원 역사가 깊이 축적되어 있다. < P > 치할은 조국 북강에 위치하고 있다. 지치하르 역사의 각 민족은 역사 발전 과정에서 전통 음악, 춤, 민간 미술, 곡예, 세령, 전통 기예, 전통 의학, 인생 예속 등을 포함한 풍부하고 다양하며 두터운 무형문화유산을 창조했다. < P > 헤이룽장성 정부가 27 년 3 월 27 일 발표한 첫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 * * * 는 13 종 57 항목으로 집계됐다. 그중 지치하르 () 시 함버다호르족 민가 () 는 지치하르 목판서와 고역역 정습이 그 가운데 꼽힌다. 29 년 지치하르시 9 개 무형문화유산이 두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선정됐다. 이 선정된 무형문화유산은 조선족 접시춤, 만주족 꽃봉 모가무, 다호르족 샤먼춤이 대표하는 전통춤이다. 또 크동 자수로 대표되는 전통미술이 있다. 북대창주 전통양조 기예, 부유노창 전통양조 기예, 크동부패유로 대표되는 식품기예가 있고, 다호르족 전통결혼 풍속과 전통스포츠 경기 등을 대표하는 민속, 전통스포츠, 유예, 곡예도 있다. < P > 특히 지치할이 소유한 다호르족 N+veZ2! Q du$njtyKsIcxT8J*i6ojJvkzPoO 루지글러 춤, 다호르족' 우친', 다호르족 한우 zoo 6 fw+sgusxyhdpldp 6 v2 ia 버다이 민요, 풀라르키함버다이 마을의 auhonsword VJ%pnbHtunccmn$ 다호르족 전통결혼관습과 나허시의 오윈크족 서빈절 등 5 개 무형문화유산 K+J (FJPAZSG 6 YM # I QJ8-8E $ FK-NZ+LP%, 2 차 배치,,,,,,,,,,,,,,,,,,) 현재 지치하르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은 이미 5 개 xwx7O8sms EB@c)& 에 달했다. Hn4-qii43jyaapmpryhrkl-ujo @ cym4mznbqft. 주 q! Jj KDqhqp-1u 급 무형문화유산과 시급 무형문화유산은 이미 IVTMLYD2JI 9LO # TXR LMB Y H5 Ryhhegwc & AMP; 9hB(w8EG)n1yoeGyu 는 13 개 항목과 35 개 항목에 도달하지 않습니다. < P > 이러한 무형문화유산은 우리 생활에 독특한 방식으로 존재하며, 지치하르의 역사 발전 과정에서 각기 다른 민족의 역사적 기억, 생명의 상징, 정신적 추구, 민속적인 풍습을 대표한다. 무형문화유산 보호사조의 출현으로 치치치하르의 지역 특성, 문화적 특징, 형태 전통을 대표하는 무형문화자원들이 각계의 광범위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지만 현실보호의 일환으로, 현재, 일부 무형문화유산이 점차 우리 생활에서 멀어지고 있는 등 많은 문제에 직면해 있다. 일부 존재와 발전은 심각한 시련에 직면해 있으며, 보호와 전승에도 해결해야 할 병목 현상이 많다. 치치하르 도시 문화 브랜드 구축 과정에서 이러한 무형문화를 보호하고 합리적으로 개발하고 활용하는 방법은 관심과 사고를 받을 만한 큰 문제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 P > 2. 치치치하르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전승 < P > 치치하르 무형문화유산은 치치하르의 각 민족 정신의 응결로 치치하르의 경제발전과 사회진보의 강력한 동력이다. 두루미 고향인 지치하르시는 이런 자원에 의지하여 자신만의 특색 있는 도시 문화를 발양하고 내세우며 무형문화요소를 도시문화브랜드 건설에 통합시켜 도시의 질을 높이고, 도시의 이미지를 형성하고, 도시의 하이라이트와 특색을 드러낸다. < P > 치치치하르 무형문화유산의 현황과 현실을 결합해 치치치하르 무형문화유산 보호 업무에서 대학과 정부의 두 가지 역할을 중점적으로 발휘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대학의 문화 선도 역할을 발휘하고 무형문화유산의 전승과 연구 촉진

대학은 민족과 국가의 전반적인 구조에서 문화상징이자 정신상징이며 민족정신을 지키는 특수한 요새이며 민족전통을 보존하고 발양하는 것은 대학의 책임이다. "대학은 끊임없는 학술 연구를 통해 민족 문화 전통을 이끌고, 민족의 전통 자원을 이용하여 창조적인 전환을 하여 새로운 시대정신에 부합할 수 있다." [1] 대학은 깊은 역사적 전통과 문화적 내면을 지닌 독특한 조직으로서 경제 발전 촉진, 사회 진보 촉진, 문화 지식 혁신, 문화 전통 발양, 문화 발전 선도, 문화 건설 촉진, 문화 전승 촉진 과정에서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다른 사회 조직이 대체할 수 없는 기능과 역할을 가지고 있다.

무형문화유산은 민족문화의 결정체입니다.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전승에서 학교, 특히 대학의 문화 선도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 무형문화유산의 보호와 대학의 학교 교육, 과학 연구, 문화활동을 결합하면 대학이 민족문화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민족 문화가 세계화의 거류에서 표류하지 않도록 하고, 자아인식을 잃게 된다. < P > 무형문화유산 보호는 각급, 각지의 정부의 지지를 받아 사회 각계에서 점점 더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는 현재 수십 개 대학에 무형문화유산 연구센터를 설립했고, 일부 대학은 무형문화유산 연구학과를 설립하고, 1 여 개 대학에서 무형문화유산학 과정을 개설하고 있다. 동시에 28 년 새해 초에 문화부는 교육부와 함께 무형문화유산 보호 이론을 국민교육체계에 통합하였다. [2] < P > 치치치할시의 일부 전문대학은 좋은 문화축적과 유구한 학교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좋은 과학 연구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많은 학창 있는 전문가와 학자들이 모였다. 헤이룽장성 서부 지역에서 문화 선도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은 치치하르 무형문화 발전의 중요한 버팀목이 되어 치치하르 무형문화 연구, 보호 및 전승의 임무를 맡아야 한다. 과학 연구, 교육 교육, 문화 선전, 학교 협력 등을 통해 지방의 경제 건설과 문화 발전에 봉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