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대대로 전해지는 중국 당나라 10대 명포
대대로 전해지는 중국 당나라 10대 명포
달리기 대본에 나오는 "중리몽 부예"는 당나라의 유명한 서예가 구양순이 쓴 것입니다. Ouyang Xun (557-641), 예의 Xinben은 Tanzhou Linxiang (현재 Hunan Changsha)에서 태어났습니다. 관리에서 왕세자까지 경릉을 이끌며 홍문당의 총각이 되었다. 서예는 "당나라 초기 서예 4파" 중 하나입니다.
당 태종 이세민은 중국 역사상 보기 드문 미술 황제로, 서예에 능통하여 평생을 거쳐 역대의 명작을 찾아 오늘날의 거장들을 모았다. 그의 지지자로 서예 동아리. 그는 한때 랜팅의 원본 작품을 자신과 함께 묻으라고 명령했고, 서예계의 주요 인물의 죽음에 대해 울부짖은 적도 있습니다. 이세민이 서예계의 스승이자 제1호로 여겼던 사람은 당나라 초기의 위대한 서예가 구양순(歐陽舜)이다.
구양순관은 수당시대에 살았으며 세계에서 '대유럽'으로 알려졌습니다. 구양순의 정서는 그 엄격한 기준과 막강한 필력으로 인해 세계에서 유례가 없을 정도이다. 그는 "당나라 사람들 중 최고의 정서"로 불린다. 후세들은 이 책이 초보자가 배우기에 가장 위험하고 가장 편리하다고 판단하여 이 책을 '유럽식'이라고 명명했습니다. "Meng Dian Tie"는 유럽 정규 대본의 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Meng Dian Tie'는 78자이며 인장이 없습니다. 서예는 활기차고 고대입니다. 한때 남송 황실 소장품이었던 것으로 남송의 '유부법문', '소', '성' 주문주 비문 두 개가 새겨져 있습니다. 남송(南宋)의 가쓰다오(嘉施島), 원(源)의 곽천희(郭泉熙), 명(周)의 항원변(極源比), 청(淸)의 고석기(高十旗)가 수집을 위해 청나라 황실에 넘겨주었다. 이 글에 사용된 잉크는 가벼우면서도 두껍지 않고, 맨 펜으로 빠르게 써지며, 획이 틀리거나 정체되는 일 없이 자유롭게 회전하며, 상하 문맥이 명확하고, 구조가 안정되고 견고합니다. 붓글씨는 차분하고 매력은 부드러우며 몸통은 네모지고 획은 둥글며 매력적이고 강인하며 말년에 쓴 이 글은 순수하고 강력하며 정말 보기 드문 보물입니다. 종이로 만든 '몽종리의 부계식'은 길이 25.5cm, 너비 33.6cm로 현재 요녕성박물관에 소장되어 있다. "조카기명비 원고"의 정식 명칭은 3대 연행서예 원고 중 하나인 "조카기명비 원고"이다. 당나라 건원 원년(758년)에 지은 것이다. 대마, 활자, 길이 28.2cm x 75.5cm, 23줄, 각 줄에 11~12자, 총 234자. 종에는 "조의 아들, 스바루 가문", "다야", "선우", "슈", "선우 슈의 삼촌이자 아버지", "선우"와 같은 인장이 찍혀 있습니다. 한때 송나라의 Xuanhe Neifu, 원나라의 Zhang Yan, 원나라의 Xian Yushu, 명나라의 Wu Ting, 청나라의 Xu Qianxue, Wang Hongxu 및 청나라의 Neifu가 수집했습니다. 현재는 타이페이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조카 추모 원고'는 안진경이 안시 난으로 사망한 조카 안지명을 추모하기 위해 쓴 것입니다. 당천보 14년(755년), 평원 태수 안루산이 반란을 일으켰다. 이듬해 정월에 반군이 장산(長山)을 함락시켰고, 안고경(塔高清)과 그의 막내아들 기명(吉命)이 연달아 체포되어 30여 명의 안씨가 죽임을 당했다. 당 수종 건원 원년(758년), 안진경이 백성들에게 하북으로 가서 길명의 해골을 찾아 가져오라고 명하여 눈물을 흘리며 이 시를 지었습니다. 지속적인 유산.
안술의 유명한 『삼안』(나머지 두 개의 초안은 『자리다툼』과 『삼촌보고원고』) 중 하나로 송명의 판화에 수록되어 있다. 그 중에는 시대를 막론하고 모방자와 찬사가 많다.
서정은 서예 창작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다. 『조카 추모』의 영원한 가치는 그 솔직함과 성실함에 있다. 펜과 잉크는 서투름에도 굴하지 않는 열정으로, 무절제한 창작의 전형입니다. 역사상 유례가 없는 용기와 작가의 용기와 야망이 담겨있습니다. 모든 시청자의 마음을 너무나 강력하게 충격에 빠뜨려 형태의 표면적 효과를 고려할 시간이 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연미의 전형적인 구조입니다. 특히 서예 창작은 진실한 감정과 깊은 생각에 관한 것입니다. 독자의 마음을 흔드는 멋진 펜은 진실한 감정을 바탕으로 해야 하며, 깊은 생각을 통해 높고 먼 경지를 성취해야 합니다. 일반적인 형태가 일반적인 구조에 담을 수 없는 독립적인 존재를 담고 있다는 뜻이다. 서예창작에서 흔히 구할 수 있는 물질적 존재이자 인격적 존재가 바로 이런 것이다. 특별한 감정의 지배를 받는 유일한 형태다. 여기서 결정적인 역할을 하는 것은 밤하늘을 가르는 번개다.
오직 사실이다. 감정은 이 세상의 사람들을 움직일 수 있으며, 특히 문학과 예술에서 그는 로마 시대의 고전 문학 이론인 "숭고에 관하여"에서 숭고한 스타일의 다섯 가지 원천을 다음과 같이 강조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엄숙하고 위대한 생각이고, 두 번째는 강렬하고 흥미로운 감정입니다. 그리고 “창작과 스타일에 있어서 열정의 중요한 역할은 전체 구조를 웅장하게 만들기에 충분하다. ”
서예 창작은 펜과 먹의 주된 원동력인 감정을 기반으로 한다. 모든 것은 마음에 의해 움직인다. 작품에 담긴 생생한 이미지와 심오한 의미는 감정을 책에 담아낸 결과이다. “감정이 진실하지 않으면 사물은 믿을 수 없다.” 그리고 감정이 깊지 않으면 사물이 그것을 일으킬 수 없다.”(류용지의 『자륜』) 극한의 감정과 재능, 극한의 사고가 있어야만 '사랑'할 수 있다. 자유롭게 표현되고 공개됩니다." “특히 물건을 만질 때 감정을 무의식적으로 느끼는 사람은 생생하고 감동적이며 참신하고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최고의 작품은 깊은 감정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펜은 단순하지만 의도는 솜씨지만 겉모습은 그럴 수도 있습니다. 추하지만 감동의 정도는 작품에 담긴 감동의 강도에 따라 결정된다.
'조카에게 바치는 추모'는 진심이 담긴 소나타이다. 영혼, 크나큰 슬픔과 분노의 목소리, 그리고 피와 피가 뒤섞인 눈물로 이루어진 불멸의 걸작.
'망각' 상태의 무의식적 표현기법은 작품을 지극히 아름다운 예술적 효과를 낳게 한다. "술고래의 의도는 술을 마시려는 것이 아니다", "향장검무의 의도는 배공을 위한 것이다", 그는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슬픔과 분노를 묘사하는 것이며, 예술창작에 종사하는 것이 아니라 혼잣말을 하는 것이다. 다정하게 말은 끝났고, 작품은 끝났고, 자신을 포함해 누구도 흉내낼 수 없는 걸작이 탄생했다. 이것이 성공적인 창작의 비결이자 오랜 탐구 끝에 이 특별한 순간에 창조적인 돌파구를 보여준 예이기도 합니다.
선의 질이 강렬하고 편안하며, 가슴 아픈 생각과 감정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특히 칭찬할 만하다. 캘리그래피에서 가장 어려운 기법이다. 중국 서예사상 이 작품만이 가장 강력하고 부드럽다. 소위 "건조한 가을 바람이 봄바람을 적신다"는 이 작품 만이 이에 부응 할 수 있습니다. 원나라의 Xian Yushu는 이것을 세계에서 두 번째 실행 스크립트로 언급했습니다. "세계 최고의 실행 대본"이 왕희지의 "랜팅 서문"으로 1위를 차지했기 때문에 이 작품은 2위를 차지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사실 <조카에게 바친 제물 원고>는 세계 최고의 러닝 대본으로 평가받아야 할 작품이다. 『조카에게 바친 원고』는 무기력한 방법과 마음의 직접적인 표현, 비교할 수 없는 진정한 자연미의 예이다. 《자서전노트》는 당나라 서예가 회소(淮深)가 필기체로 쓴 것으로, 중국 최초의 필기체이다. 그 내용은 필기체를 직접 써본 경험을 자필로 기록한 것뿐만 아니라, 당시 그의 서예에 대한 학자 관료들의 논평, 즉 안진경(延智慶), 안진경(至智慶) 등 당시 유명인사들의 필기체에 대한 찬사 등이다. 다이 쉬룬. 『자서전』은 화이수의 현존하는 가장 긴 작품이자 만년의 초서체를 대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게시물의 제목은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진정한 서적 수집은 성스러운 세계에 들어가는 느슨한 승려와 같습니다. 광기와 기이함에 대한 모든 것은 표준을 벗어났습니다." 명나라의 안기는 이 게시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먹종이의 색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머리카락 끝에서 수직과 수평의 변화가 일어나니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신비롭다." 그 힘을 묘사하라. "종이, 길이 28.3cm, 너비 775cm, 126줄 , 698 단어. 당나라 대리 12년(777년)에 지은 것이다. 대만 국립고궁박물관에 숨겨져 있습니다. 처음 6개 노선은 일찍 소실되어 송나라의 소순금(蘇順秦)이 보충하였다. 기둥 앞에는 명나라 이동양의 전서가 있는데, 거기에는 "장진자 서문"이라는 네 글자가 적혀 있고, 이어서 남성원 4년에 소주와 왕보보가 재설치되었다는 내용이 새겨져 있다. 당나라(AD 940). 인장에는 "Jianye Scholars의 인장", "6 번째 인의 후손", "4 대 인장", "서국의 후손", "Wuxiang의 인장", "Zhao Collection", "Qiuhe Books"가 포함됩니다. . ", "Xiang Yuan Bian Seal", "Anqi Seal", "Qianlong", "Xuantong 감사"및 기타 감사 인장.
내용은 자필 필기 경험과 당시 학자들의 서예에 대한 논평, 즉 궁중 유명인사들의 필기체 칭찬 등이다. Yan Zhenqing 및 Dai Xulun과 같은 시간. 『자서전』은 화이수의 현존하는 가장 긴 작품이자 만년의 초서체를 대표하는 작품이기도 하다. 게시물의 제목은 다음과 같이 명확하게 적혀 있습니다. "진정한 서적 수집은 성스러운 세계에 들어가는 느슨한 승려와 같습니다. 광기와 기이함에 대한 모든 것은 표준을 벗어났습니다." 명나라의 안기는 이 게시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먹종이의 색이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머리카락 끝에서 수직과 수평의 변화가 일어나니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신비롭다." "그 힘을 묘사하라."
남부인의 "자서전" 당나라, Su Shunqin, Shao Ye, Lu Bian, Ming Xu Qianzhai, Wu Kuan, Wen Zhengming, Xiang Yuanbian, Qing Xu Yufeng, An Qi, 청나라 황실 및 기타 컬렉션에서 수집. 원본 유적은 현재 대만 국립고궁박물원에 소장되어 있다. Zeng Xinggong의 비문에 따르면 Mi Yuanzhang, Xue Daozu 및 Liu Juji와 같은 유명한 인물의 오래된 비문이 있었지만 현재는 사라졌습니다. 송나라의 미부, '방문을 기다리는 보장', 황보사, '동관에 남은 논평', 청나라 안기, '모원회관' 등 사본은 상하이 양광상공회의소, 베이징 고궁박물원, 문물출판사에 소장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