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산시 사람들은 어떻게 설날을 보냈는데, 예를 들면 몇 월 몇 일에 만들었습니까?
산시 사람들은 어떻게 설날을 보냈는데, 예를 들면 몇 월 몇 일에 만들었습니까?
섬서성 민풍이 순박하고, 설날에는 짙은 향토풍과 지방적 특색이 있다.
설날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자 음력의 시작이다. 고대에는 섣달 29 년이나 30 이 아니라 섣달 29, 즉 섣달 8 이었다. 남북조 이후 랍제는 연말로 옮겨졌다. 중화민국에서는 양력이 바뀔 때 음력의 그 해를 설날이라고 부른다. 설날은 항상 입춘 이후이기 때문에 설날이라고 불린다.
산시 사람들은 오늘도 여전히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르는데, 설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년' 이라는 짐승이 있었는데, 추운 겨울이 새해가 다가올 때마다 밤이 다가왔습니다. 밖에서 사람을 먹는 것은 안절부절못한다. "년" 과의 투쟁에서, 사람들은 이 사나운 야수가 불과 소음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하고, 사람들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년" 이 나타나자 그들은 불을 붙이고 대나무 틈으로 뛰어들었다. 해마다 활활 타오르는 화재를 보고 폭죽 폭발을 듣고 흔적도 없이 도망쳤다. 나중에는 점차 설맞이 재결합이 되었다. 세월을 지키고, 빨간불을 달고,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설야밥을 먹는 풍습.
산시 농촌에서 섣달 23 은 음력 대년이고, 섣달 23 은' 소년' 이라고 부른다. 농촌의 어떤 곳에서는 이를' 제사 아궁이' 라고 부르는데, 즉 제사가 길흉을 주재하는' 아궁이 신' 이라고 부르며 따뜻함과 포만함을 추구한다. 설날이 지나면 사람들은 설날을 위해 준비할 것이다. 보통 농민들은 돼지를 죽이고, 쌀가루를 갈고, 두부를 만들고, 음식을 사고, 가루를 달고, 설날에 필요한 모든 음식을 준비한다. 섣달 27 ~ 29 일, 관중 사람들은 샤오롱바오를 쌌다. 집집마다 찐빵 몇 가마가 모자라서 정월 대보름 이후에 먹고 정월 대보름 전에는 밀면 안 하는 것이 풍습이다. 여자와 아이는 거리로 나가 노인과 아이에게 옷과 신발 양말을 사주고, 노인은 빨간 종이, 연화, 명화, 백삼베 종이 등 새해 예절용품을 산다.
섣달 그믐날 이틀 전, 산시 () 는 관중 (), 산시 () 남 (), 산시 () 각 집의 앞뒤, 가마 밖은 구석까지 청소해야 한다. 창방에 백지를 붙이고 빨간 창화를 붙이다. 1930 년대 초 집집마다 대련과 문신, 집안에 연화를 달았다. 올 한 해가 드디어 왔다.
섣달 30 일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도 하며, "섣달 그믐 날" 이라고도 하며,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외지의 친척들은 천리 먼 길을 집으로 달려가 친지와 재회했다. 밤이 되면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일부는 마당, 밭의 무덤에 불을 지폈다), 폭죽을 터뜨리며 밤을 지키는 (세) 이라고 불렀다. 그렇지 않으면 1 년 후에 변하거나 불길해질 것이다. 수년의 주요 활동은 교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도시에 앉아 있다. 밀면, 소를 채우고, 웃음소리, 기쁨이 넘친다. 신혼며느리 사위가' 친정으로 돌아가다', 찐빵 20 개를 쪄서 큰 선물 4 봉지 (설탕, 담배, 술, 간식) 를 가지고 부모님을 찾아뵈러 갔다. 이날 돌아와 부모님 집에 살지 않는 것은' 정월 무방' 풍습이다. 중국 새해 동안 모든 마을이 조직되어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공연하고, 문예와 스포츠 대회를 열었다. 응답자가 아닌 경우 Uchibo Yaxue 200 1 | 1 급 | 2065 438+01-2-1508: 36
섬서성 사람들은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자마자 바삐 움직였다. 롤러를 밀면, 당나귀를 따라 두부뇌를 갈고, 찐빵을 찌고, 황주를 빚고, 황주를 빚고, 밀면 껍질, 튀김빵, 설맞이 음식은 모두 연전에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또 한 가지 풍습이 있는데, 설에는 아이에게 대추카드를 만들어 주는 풍습이 있다. 대추표' 는 대추와 붉은 선이 달린 짚을 입고 그 위에 동전을 달고, 아이는 등에 폭죽을 달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이다. 이곳에서도 빨간 선으로 바느질용' 이젝터 핀' 을 입고 아이의 목에 걸어 놓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이것도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로' 고령 이젝터 핀' 이라고 합니다. 매년 12 살이 될 때까지 1 개를 더한다. 섣달 그믐날이 되자 모든 것이 준비되었고, 대련을 붙이고, 식초를 치고, 숯을 치고, 빨간불을 달고, 정원을 청소했다. 식초 숯을 치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바로 붉은 숯을 숟가락에 얹고 식초를 붓는 것이다. "식초 불타는 숯" 은 집 곳곳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엑소시즘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과학적인 소독 방법이다. 어둠이 내리자 노인은 항상 경건하게 신을 숭배하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호기심 많은 손자들을 이끌고 절을 한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이 탑을 촬영하고 밝히느라 바쁘다. 세심한 아주머니는 숯과 얼음을 문 옆에 놓고 문 뒤에 밀방망이와 도끼를 치켜세웠다. 이것은 악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노후를 지키라' 라고 한다. 사람들은 항상 섣달 그믐날 밤에 잠을 잔다. 보통 집에서 밤새워 불을 끄지 않는 것은 사계절의 평안과 장수를 예고하고 있다. 솥에 식량을 좀 넣는 것을' 솥' 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 년 동안 식량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어떤 노인들은 오늘 밤 잠을 잘 수 없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살금살금 산꼭대기에 올라가 동쪽을 바라보았다. 이것은 "품천" 이라고 합니다. 노인에 따르면, 우리는 천천의 채색길에서 올해 농작물의 풍작과 마을의 길흉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안 되든 안 되든 간에 아무도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문 열기' 즉 문을 여는 것이다. 그런 다음 노인들은 하느님을 뵙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느라 바쁘다. 아이들은 이미 세배를 하러 나갔다. 여기는' 건강 추구' 세배라고 합니다. 후배가 어른을 만나면' 인사' 를 해야지, 마치' 할아버지 건강하시다!' " \ "할머니 강한! 클릭합니다 노인이 대답했다: "좋은 인형이 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이의 건강과 진보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세배 풍습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입양한 남성에게도 적용된다. 어른을 만나는 것도 마찬가지다. 모내기 세배는 산북 특유의 풍습이다. 설 기간 동안 각 마을은 모내기 팀을 조직하여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데, 이곳은 속칭' 연문' 이라고 불린다. 모내기 세배는 먼저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 다음 각 집집마다 세배를 하러 간다. 모내기 팀은 집집마다 우산머리가 풍경에 닿아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며 주인을 축복한다. 예를 들면, "대문을 올려다보고, 육공석요를 함께 전시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일 년 사계절이 평안하다" 는 것이다. 응답자: 조양 2002 | 1 급 | 2011-2-151/kloc-;
전국 각지의 설날 민속은 모두 비슷하다.
섬서성 민풍이 순박하고, 설날에는 짙은 향토풍과 지방적 특색이 있다.
설날은 중국의 오래된 전통 명절이자 음력의 시작이다. 고대에는 섣달 29 년이나 30 이 아니라 섣달 29, 즉 섣달 8 이었다. 남북조 이후 랍제는 연말로 옮겨졌다. 중화민국에서는 양력이 바뀔 때 음력의 그 해를 설날이라고 부른다. 설날은 항상 입춘 이후이기 때문에 설날이라고 불린다.
산시 사람들은 오늘도 여전히 설날을' 설' 이라고 부르는데, 설에 관한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고대에는' 년' 이라는 짐승이 있었는데, 추운 겨울이 새해가 다가올 때마다 밤이 다가왔습니다. 밖에서 사람을 먹는 것은 안절부절못한다. "년" 과의 투쟁에서, 사람들은 이 사나운 야수가 불과 소음을 가장 두려워하는 것을 발견하고, 사람들은 방법을 생각해 냈다. "년" 이 나타나자 그들은 불을 붙이고 대나무 틈으로 뛰어들었다. 해마다 활활 타오르는 화재를 보고 폭죽 폭발을 듣고 흔적도 없이 도망쳤다. 나중에는 점차 설맞이 재결합이 되었다. 세월을 지키고, 빨간불을 달고, 대련을 붙이고, 폭죽을 터뜨리고, 설야밥을 먹는 풍습.
산시 농촌에서 섣달 23 은 음력 대년이고, 섣달 23 은' 소년' 이라고 부른다. 농촌의 어떤 곳에서는 이를' 제사 아궁이' 라고 부르는데, 즉 제사가 길흉을 주재하는' 아궁이 신' 이라고 부르며 따뜻함과 포만함을 추구한다. 설날이 지나면 사람들은 설날을 위해 준비할 것이다. 보통 농민들은 돼지를 죽이고, 쌀가루를 갈고, 두부를 만들고, 음식을 사고, 가루를 달고, 설날에 필요한 모든 음식을 준비한다. 섣달 27 ~ 29 일, 관중 사람들은 샤오롱바오를 쌌다. 집집마다 찐빵 몇 가마가 모자라서 정월 대보름 이후에 먹고 정월 대보름 전에는 밀면 안 하는 것이 풍습이다. 여자와 아이는 거리로 나가 노인과 아이에게 옷과 신발 양말을 사주고, 노인은 빨간 종이, 연화, 명화, 백삼베 종이 등 새해 예절용품을 산다.
섣달 그믐날 이틀 전, 산시 () 는 관중 (), 산시 () 남 (), 산시 () 각 집의 앞뒤, 가마 밖은 구석까지 청소해야 한다. 창방에 백지를 붙이고 빨간 창화를 붙이다. 1930 년대 초 집집마다 대련과 문신, 집안에 연화를 달았다. 올 한 해가 드디어 왔다.
섣달 30 일 밤은 "섣달 그믐 날" 이라고도 하며, "섣달 그믐 날" 이라고도 하며, 가족이 다시 모이는 날이다. 외지의 친척들은 천리 먼 길을 집으로 달려가 친지와 재회했다. 밤이 되면 집집마다 등불을 켜고 (일부는 마당, 밭의 무덤에 불을 지폈다), 폭죽을 터뜨리며 밤을 지키는 (세) 이라고 불렀다. 그렇지 않으면 1 년 후에 변하거나 불길해질 것이다. 수년의 주요 활동은 교자를 보호하는 것이다. 온 가족이 함께 도시에 앉아 있다. 밀면, 소를 채우고, 웃음소리, 기쁨이 넘친다. 신혼며느리 사위가' 친정으로 돌아가다', 찐빵 20 개를 쪄서 큰 선물 4 봉지 (설탕, 담배, 술, 간식) 를 가지고 부모님을 찾아뵈러 갔다. 이날 돌아와 부모님 집에 살지 않는 것은' 정월 무방' 풍습이다. 설을 쇨 때, 각 마을은 모두 조직되어 징과 북을 치고, 노래를 공연하고, 문예 체육 대회를 개최하며, 시끌벅적하다.
응답자: 내지박야설 200 1 | 1 급 | 2065 438+01-2-15 08: 36.
섬서성 사람들은 섣달 그믐달에 들어서자마자 바삐 움직였다. 롤러를 밀면, 당나귀를 따라 두부뇌를 갈고, 찐빵을 찌고, 황주를 빚고, 황주를 빚고, 밀면 껍질, 튀김빵, 설맞이 음식은 모두 연전에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 또 한 가지 풍습이 있는데, 설에는 아이에게 대추카드를 만들어 주는 풍습이 있다. 대추표' 는 대추와 붉은 선이 달린 짚을 입고 그 위에 동전을 달고, 아이는 등에 폭죽을 달고 있는 것이다. 이것은 악을 피하고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이다. 이곳에서도 빨간 선으로 바느질용' 이젝터 핀' 을 입고 아이의 목에 걸어 놓은 사람들이 있는 것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바느질) 이것도 복을 기원하는 마스코트로' 고령 이젝터 핀' 이라고 합니다. 매년 12 살이 될 때까지 1 개를 더한다. 섣달 그믐날이 되자 모든 것이 준비되었고, 대련을 붙이고, 식초를 치고, 숯을 치고, 빨간불을 달고, 정원을 청소했다. 식초 숯을 치는 것은 독특한 풍습이다. 바로 붉은 숯을 숟가락에 얹고 식초를 붓는 것이다. "식초 불타는 숯" 은 집 곳곳에서 진행되어야 하는데, 이는 엑소시즘을 의미한다. 사실 이것은 과학적인 소독 방법이다. 어둠이 내리자 노인은 항상 경건하게 신을 숭배하고, 분향 종이를 태우고, 호기심 많은 손자들을 이끌고 절을 한다. 나이가 많은 아이들은 이 탑을 촬영하고 밝히느라 바쁘다. 세심한 아주머니는 숯과 얼음을 문 옆에 놓고 문 뒤에 밀방망이와 도끼를 치켜세웠다. 이것은 악이라고 하는데, 여기는' 노후를 지키라' 라고 한다. 사람들은 항상 섣달 그믐날 밤에 잠을 잔다. 보통 집에서 밤새워 불을 끄지 않는 것은 사계절의 평안과 장수를 예고하고 있다. 솥에 식량을 좀 넣는 것을' 솥' 이라고 하는데, 이는 일 년 동안 식량이 부족하지 않다는 뜻이다. 어떤 노인들은 오늘 밤 잠을 잘 수 없다. 그들은 어둠 속에서 살금살금 산꼭대기에 올라가 동쪽을 바라보았다. 이것은 "품천" 이라고 합니다. 노인에 따르면, 우리는 천천의 채색길에서 올해 농작물의 풍작과 마을의 길흉을 볼 수 있다고 한다. 안 되든 안 되든 간에 아무도 깊이 연구하지 않을 것이다. 정월 초하루에는 사람들이 날이 밝자마자 일어난다.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문 열기' 즉 문을 여는 것이다. 그런 다음 노인들은 하느님을 뵙고 부뚜막 할아버지를 만나느라 바쁘다. 아이들은 이미 세배를 하러 나갔다. 여기는' 건강 추구' 세배라고 합니다. 후배가 어른을 만나면' 인사' 를 해야지, 마치' 할아버지 건강하시다!' " \ "할머니 강한! 클릭합니다 노인이 대답했다: "좋은 인형이 되십시오! 클릭합니다 아이의 건강과 진보를 칭찬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세배 풍습은 아이들에게만 국한되지 않고 이미 결혼해서 아이를 입양한 남성에게도 적용된다. 어른을 만나는 것도 마찬가지다. 모내기 세배는 산북 특유의 풍습이다. 설 기간 동안 각 마을은 모내기 팀을 조직하여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데, 이곳은 속칭' 연문' 이라고 불린다. 모내기 세배는 먼저 절에 가서 신을 숭배하고, 1 년 동안 비바람이 순조롭게 되고, 오곡이 풍성해지기를 기도한 다음 각 집집마다 세배를 하러 간다. 모내기 팀은 집집마다 우산머리가 풍경에 닿아 즉흥적으로 작사를 하며 주인을 축복한다. 예를 들면, "대문을 올려다보고, 육공석요를 함께 전시하고, 오곡이 풍성하고, 일 년 사계절이 평안하다" 는 것이다. 응답자: 아름다운 사랑의 나비 | 1 급 | 2011-2-1512: 57
설날은 우리나라의 오래된 명절이자 일 년 중 가장 중요한 명절이다. 이 축제를 축하하는 방법, 수천 년의 역사 발전에서 비교적 고정적인 풍속 습관이 형성되었으며, 많은 사람들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먼지를 쓸다
섣달 이십사, 먼지가 집을 쓸다' 는' 여춘추' 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요순시대에 설날에 먼지를 쓸어버리는 풍습이 있다고 한다. 민간설에 따르면' 먼지' 와' 진' 해음 때문에 설날에 먼지를 치우는 것은' 진부하지 않다' 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본의는 모든 불운과 액운을 없애는 것이다. 이 풍습은 사람들의 낡은 새로운 소망과 송년의 기도를 기탁했다. 설날이 올 때마다 집집마다 환경을 청소하고, 각종 가전제품을 청소하고, 침구 커튼을 뜯고, 6 야드를 청소하고, 거미줄을 털고, 개수로 암거를 뚫어야 한다. 곳곳에 위생을 하고 깨끗하게 설을 맞이하는 즐거운 분위기가 넘쳐흐르고 있다.
세뱃돈
설날에 세배를 할 때 어른들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주어야 한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깊이 잠들었을 때 부모가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민간에서는 아이에게 세뱃돈을 주고, 악귀나' 년' 이 어린이를 다치게 할 때, 아이들은 그 돈으로 그들에게 뇌물을 주고 악을 행운으로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아청 오만운의' 세뱃돈' 시는 "100 원짜리 채색선, 다시 베갯잇에서 꺼내어 폭죽 가격에 대해 논하며 줄을 밤새 바빴다" 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이런 관점에서 세뱃돈은 아이의 마음속에 박혀 있고, 아이의 세뱃돈은 주로 폭죽, 장난감, 사탕 등 명절에 필요한 것을 사는 데 쓰인다.
요즘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주는 풍습은 여전히 성행하고 있으며, 금액은 수십 ~ 수백 가지이다. 이 세뱃돈은 대부분 아이들이 책과 학용품에 쓰는 것으로, 새로운 패션은 세뱃돈의 새로운 내용을 부여한다.
춘련을 붙이다
춘련은 또 문련, 춘스티커, 대련, 대련, 도부 등을 불렀다. 그것들은 깔끔, 이중성, 응축, 섬세한 글로 시대적 배경을 묘사하고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며 중국 특유의 문학 형식이다. 설날이면 도시든 농촌이든 집집마다 대홍춘련을 골라 문에 붙여 명절에 축제 분위기를 더해야 한다. 이런 풍습은 송대에서 시작되어 명대에서 유행한다. 청대에 이르자 춘련의 사상성과 예술성이 모두 크게 향상되었다. 양장거이의 전문 저서' 춘련시' 는 대련의 기원과 각종 작품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춘련은 종류가 다양해서 사용장소에 따라 문심, 틀쌍, 반줄, 춘조, 투방으로 나눌 수 있다. "문 코어" 는 문 패널의 상단 중앙에 붙어 있습니다. "문틀 쌍" 은 왼쪽 및 오른쪽 문틀에 붙어 있습니다. "이복" 은 문의 가로목에 붙어 있다. "봄 바" 는 다른 내용에 따라 해당 장소에 게시됩니다. "두금" 은 "문팬" 이라고도 하는데, 사각형 마름모꼴로 가구와 그림자 벽에 자주 붙어 있다.
창꽃과 복자를 거꾸로 붙이다.
민간에서는 창문에 각종 종이 오려내기, 즉 창꽃을 붙이는 것을 좋아한다. 창화는 명절 분위기를 부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장식성, 관상성, 실용성까지 한데 모았다. 오려내기는 중국에서 매우 유행하는 민간 예술로, 수천 년 동안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창문에 많이 붙어서' 창꽃' 이라고도 합니다. 창화는 독특한 개괄과 과장으로 상서로운 사물과 아름다운 축원을 생생하게 표현하며 명절을 이채롭게 장식했다.
춘련을 붙이는 동시에 문, 벽, 상인방에 크고 작은 복자를 붙여야 하는 사람들도 있다. 설날에' 복' 이라는 글자를 붙이는 것은 중국의 유래가 오래된 민속이다. 복' 자는 길조가 뜻대로 되어 행복한 생활에 대한 동경과 아름다운 미래에 대한 축원을 담았다. 이런 동경과 축원을 충분히 표현하기 위해, 어떤 사람들은 아예' 복' 이라는 글자를 되새기며' 복이 왔다',' 복이 왔다' 라고 말한다. 또 어떤 사람들은' 복' 이라는 글자를 정성껏 다양한 도안으로 만들었는데, 예를 들면 장수, 복숭아, 잉어 점프용문, 오곡이 풍성하고, 용봉상상 등이 있다.
연화
설 기간 동안 연화를 걸어놓는 것도 도시와 농촌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데, 짙은 검은색과 다채로운 연화는 수많은 가구에 번창한 경사스러운 분위기를 더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설화는 중국 고대의 민간 예술로 사람들의 순박한 풍속과 신앙을 반영해 미래에 대한 희망을 걸었다. 설화는 춘련과 마찬가지로' 문신' 에서 기원했다. 조각판 인쇄가 발달하면서 연화의 내용은 문신 등 단조로운 소재에 국한되지 않고 다채로워졌다. 일부 신년화작업장은 복록수삼성, 천우백성,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며, 새해를 맞이하는 등 고전적인 컬러링 신년화를 만들어 새해를 축하하고 새해를 기원하는 아름다운 소망을 만족시켰다. 중국 연화의 중요한 산지는 쑤저우 도화우드, 천진 버드나무 그린, 산둥 웨이팡 등 세 가지가 있다. 3 대 유파의 설화를 형성하여 각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연화 수집품은 남송목각연화이며, 고대 4 대 미녀인 왕소군, 조, 반창, 녹주를 그렸다. 민간에서 가장 유행하는 것은 시집가는 쥐의 해 그림이다. 한 쥐가 인간 풍습에 따라 신부와 결혼하는 재미있는 장면을 묘사했다. 민국 초년에 상해의 정은 달력과 연화를 결합했다. 이것은 신년 그림의 새로운 형식이다. 이런 하나가 된 연화는 나중에 달력으로 발전하여 줄곧 전국을 휩쓸었다.
나이를 지키다
섣달 그믐날 수년은 가장 중요한 활동 중 하나이며, 수세 풍습은 유래가 오래되었다. 가장 초기의 기록은 서진의' 방지' 에서 볼 수 있다. 섣달 그믐 날 밤, 각 당사자는 서로 선물을 주고,' 회증년' 이라고 부른다. 술과 음식은 "늙지 않다" 는 초대를 받았다. 노소를 막론하고 함께 모여 술을 마시며,' 연령별' 이라는 완전한 노래 한 곡을 기원합니다. 모두들 밤을 새워 새벽을 기다리는데, 이것이 이른바' 수세' 다.
섣달 그믐날, 온 가족이 모여 설날 저녁 식사를 하고 촛불이나 등불을 켜고 난로 주위에 둘러앉아 이야기를 나누며 송년맞이의 순간을 기다리며 밤을 새워 밤을 지키는 것은 모든 악병과 전염병을 몰아내는 것을 상징한다. 새해에는 행운이 있기를 기대한다. 이런 풍습이 점차 유행하기 시작했다. 당초에 당태종 이세민은 "겨울 눈, 따뜻한 봄바람" 이라는 시를 썼다. 오늘까지 사람들은 설날을 지키며 새해를 맞이하는 데 익숙해졌다.
고대에, 수년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었다. 노인이 나이를 지키는 것, 즉' 사구' 는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의미였다. 젊은이들이 나이를 유지하는 것은 부모의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서이다. 한나라 이래로 신구 해가 바뀌는 시간은 보통 자정이다.
폭죽
중국 민간에는' 문을 열고 폭죽을 터뜨리라' 는 말이 있다. 새해가 다가오자 집집마다 문을 여는 첫 번째 일은 폭죽을 터뜨리고 폭죽 소리로 새해를 맞이하는 것이다. 폭죽은 중국의 특산물로 일명' 폭죽',' 폭죽',' 폭죽' 이라고도 한다. 그것의 기원은 매우 이르고, 이미 이천여 년의 역사가 있다. 폭죽을 터뜨리면 경사스럽고 시끌벅적한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으며, 명절의 일종의 오락으로 사람들에게 행복과 행운을 가져다 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폭죽의 응용이 점점 더 광범위해지고 품종과 색깔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모든 주요 명절과 경사축제, 결혼, 주택 건설, 개업 등이 있습니다. 폭죽을 터뜨려 축하하고 행운을 빌어야 한다. 현재 호남 류양, 광둥 불산과 동요, 강서 이춘과 평향, 저장온주 등 지역은 중국의 유명한 불꽃놀이의 고향이다. 생산된 폭죽은 색깔이 많고 품질이 높아서 전국적으로 잘 팔릴 뿐만 아니라 세계 각지에서 멀리 팔린다.
새해 전화를 지불하다
새해 첫날, 사람들은 일찍 일어나 가장 예쁜 옷을 입고 단정하게 차려입고, 집을 나서서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고, 내년의 행운을 빌었다. 세배를 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어떤 것은 같은 족장이 팀을 이끌고 집집마다 세배를 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동료들은 여러 사람에게 새해 인사를 요청합니다. 또 다른 사람들이 모여서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배' 라고 한다. 집에서 세배를 하는 데 시간이 많이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일부 엘리트와 학자들은 스티커로 서로 축하하며, 이후' 연하카드' 를 발전시켰다.
설날에 세배를 할 때 후배들은 먼저 웃어른께 세배를 드리며 건강하고 장수하기를 기원합니다. 어른은 미리 준비한 세뱃돈을 후배들에게 나누어 줄 수 있다. 세뱃돈은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늙은' 과' 특별한' 해음 때문에 후배들은 세뱃돈으로 1 년을 핑안 보낼 수 있다. 세뱃돈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색색의 밧줄을 입고 재키 찬 모양을 침대 발에 놓는 것이다. 이것은 연경의 해에 기재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세뱃돈) 또 다른 가장 흔한 것은 부모가 아이에게 나누어 준 돈을 빨간 종이로 싸는 것이다. 세뱃돈은 후배 세배 후 대중 앞에서 줄 수도 있고, 섣달 그믐날 아이가 잠들었을 때 부모가 몰래 아이의 베개 밑에 놓을 수도 있다. 어른들이 후배들에게 세뱃돈을 보내는 것은 여전히 유행이다.
설날의 중요한 행사 중 하나는 새 친구와 친구의 집과 이웃들에게 새해를 축하하는 것이다. 예전에는 새해 인사라고 불렸다. 한족이 세배를 하는 바람에 한대가 생겼다. 당송 이후 유행하기 때문에 직접 가지 않아도 되는 사람들은 명첩으로 축하할 수 있다. 동한 때' 가시' 라고 불리기 때문에 명함도' 명침' 이라고 합니다. 명나라 이후, 많은 사람들이 문 앞에 빨간 종이봉투를 붙여서,' 문본' 이라는 명첩을 수집하는 데 사용했다.
그들의 사회관계에 따르면 민간 세배의 형태는 크게 네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친척 방문이다. 첫날, 너는 반드시 너의 장인댁에 가서 선물을 가져와야 한다. 문에 들어간 후 먼저 불상, 조상상, 간판에 무릎을 꿇고 차례로 어른에게 무릎을 꿇었다. 너는 남아서 저녁을 먹고 놀 수 있다.
두 번째는 의례적인 방문이다. 동료와 친구에게 세배를 드리고 싶다면, 방에 들어갈 때 불상에 세 번만 허리를 굽혀 절을 해야 한다. 만약 네가 너의 주인과 평등하다면, 너는 무릎을 꿇기만 하면 된다. 자신보다 크면 주동적으로 고개를 숙여야 한다. 주인은 자리에서 내려와 너를 도와야 하고, 심지어 인사치레도 하지 않고 공손함을 표시해야 한다. 이런 상황은 일반적으로 오래 앉기에 적합하지 않아 인사말 몇 마디 하면 곧 떠날 것이다. 주인이 예배를 마친 후에는 다음에 다시 방문해야 한다.
세 번째는 답례 방문입니다. 지난 한 해 동안 다른 사람 (예: 변호사, 의사) 에게 빚진 사람은 모두 선물을 사서 세배 기회를 빌려 감사를 표한다.
네 번째는 일련의 방문이다. 이웃들에게 우리는 과거에는 접촉이 많지 않았지만, 만나도 잘 지낼 수 있었다. 섣달 그믐날, 우리는 마당에 가서 만나면 "부자가 된 것을 축하한다", "순순순순순순하다" 라고 말한다. 우리는 단지 집에 잠시 앉아 있을 뿐, 예의가 별로 없다.
고대에는 세배와 세배 사이에는 차이가 있었다. 세배는 웃어른을 두드리는 것이었다. 새해는 또래들이 서로 축하할 때이다. 현재 일부 단체, 단체, 기업, 학교가 모여 서로 축하하는 것을' 단체 숭배' 라고 한다.
세배는 중국의 전통 민속이며, 사람들이 새해를 맞이하고 서로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하는 한 가지 방법이다. 고대에' 세배' 라는 단어의 원래 의도는 노인에게 세배를 하는 것이었는데, 여기에는 노인에게 절을 하고, 새해 복 많이 받고, 노인의 생활에 안부를 묻는 것을 포함한다. 동배의 친우들을 만나면, 경례하고 축하해야 한다.
고대에는 이웃의 친척과 친구들이 너무 많으면 집 전체를 돌아다니기가 어려웠다. "비행우편" 이라고 부르며 하인에게 명함을 들고 세배하러 가라고 했다. 각 집 앞에는 모두 빨간 종이봉투가 놓여 있는데, 그 위에는' 부적절' 이라는 글자가 적혀 있는데, 이것이 바로 비행첩의 목적이다. 이런 풍습은 송대의 상류사회에서 시작되었다. 청대' 연대월령' 은 베이징 연절을 묘사한다. "월, 영화, 차가 텅 비었다." " 패션이 되다. 일가족 모두 특별한' 문책' 을 가지고 있어 손님의 왕래와 날아다니는 사진을 기록하고 있다. 문본 홈페이지에는 네 개의 가상의' 친척' 이 있다. 하나는 100 세 골목에 사는 100 세 노인이다. 하나는 그가 돈이 있고 원보가에 살고 있다고 말했다. 하나는 대학 간판 건물에 사는 당신의 무한한 어른입니다. 어느 날 부소는 그의 주인을 방문하여 오복빌딩에 살았다. 행운을 위해서. 지금까지 설날에 연하장과 신년카드를 선물하는 것은 이런 오래된 교환비카드의 유산이다.
상류 사회의 문인들은 명첩이 서로 인사를 나누는 풍습이 있다. 송대 시인 주혜는' 청파' 잡지에서 "송통치 시절, 하인들은 종종 새해의 이름으로 사람을 찌르는 데 사용되었다" 고 말했다. 당시 사대부는 위챗 모멘트 폭이 넓어 곳곳에서 세배를 하려면 시간과 정력이 필요했다. 이 때문에 밀접한 관계가 없는 친구들은 직접 가지 않고, 하인을 보내 매화 편지지로 오려낸 카드 한 장을 2 인치 너비 3 인치 길이로 수령인의 이름, 주소, 축하의 말을 적었습니다. 명나라에서는 사람들이 세배를 하는 대신 방문한다. 명대의 걸출한 화가, 시인 문징명은' 설' 시에서 "만나기를 바라지 않지만, 순순함을 추구하지만, 명편은 가득 덮여 있다" 고 묘사했다. 나도 사람들에게 종이 몇 장을 던졌는데, 세상은 너무 간단하거나 텅 비어 있는 것을 싫어한다. " 여기서 말하는' 명침' 과' 명부' 는 오늘 연하장의 유래이다. 연하카드는 감정을 연락하고 서로 인사를 나누는 데 쓰이며 편리하고 실용적이며 지금도 유행하고 있다.
청나라부터 새해 축복에' 단배' 형식을 추가했다. "변모 옥단" 에서 청주는 "연초 자본은 반드시 정기적으로 경배를 하여 신춘의 우정을 결집시켜 향정을 표할 것" 이라고 말했다. "매년 책을 주문하여 연회를 먹고, 즐거운 날" 이라고 말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세배하는 풍습도 끊임없이 새로운 내용과 형식을 늘리고 있다. 오늘날, 과거의 세배 방식을 답습하는 것 외에도 예의전보와 전화로 세배를 하는 것도 우후죽순처럼 나타났다.
하지만 정월 초하루부터 정월 초오까지 대부분의 가정이 여성을 접대하지 않는 것을' 금기' 라고 한다. 다만 남성은 세배를 하러 나가야 하고, 여성은 정월 초엿 이후에야 방문할 수 있다. 새해의 인사는 정월 대보름날 정월 대보름날까지 오래 지속될 것이다. 저녁에 친척과 친구들을 방문하여 세배를 하는 것을' 야배절' 이라고 하고, 음력 10 월 이후에는' 정월대보름날' 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찬밥이 늦지 않다' 는 농담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