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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 IP 이미지
기업 이미지의 장점
1. 연관성이 크다(회사와 사용자 간의 정서적 소통 심화)
만화 이미지는 따뜻하다. 차가운 기업의 개념에 비해 이러한 강한 상관관계는 차가운 추상적인 기업과 사용자 사이의 감정적 연결을 만화 이미지 형태로 생성합니다.
그렇다면 어떤 회사에 기업 만화 이미지가 필요한가요?
일반적인 상황에서 기업의 서비스 대상도 기업이거나 기계라면 기업 만화 이미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개인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는 기업 브랜드를 전달하기 위해 만화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기업 자체가 가상적이고 추상적인 개념이기 때문에 기업의 아이디어나 제품 등을 사용자와 직접 소통하기 어렵고, 사용자가 입소문을 일으키기도 어렵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기업 이미지와 일부 컨셉을 기업 만화 이미지를 통해 구체화하고 사용자와 직접 소통하며 사용자 간의 거리를 단축할 수 있습니다. 기업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생생한 만화 이미지가 사용자 앞에 나타나도록 하세요.
시장을 열었습니다.
2. 핵분열형 커뮤니케이션(나만의 콘텐츠를 제작하여 이모티콘/만화/애니메이션 영화 등을 통해 빠르게 확산시킬 수 있습니다.)
독립된 존재로서 만화 이미지 자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모티콘(주로 WeChat/QQ 플랫폼)이나 4프레임 만화/애니메이션 영화, 심지어 게임을 통해 빠르게 퍼질 수 있습니다. 콘텐츠가 재미있으면 사람들이 쉽게 전파할 수 있고, 1대 2, 2대 4 등의 핵분열 커뮤니케이션은 빠르게 확산되어 사용자들 사이에서 공유된다.
예를 들어 통다오 아저씨의 12간지 별자리는 자체 제작한 IP 이미지 시리즈입니다. 그는 웨이보에 짧은 만화를 게시하여 수천만 명의 트래픽으로 빠르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3. 상용화 가능(소비가 업그레이드됨에 따라 소비자는 문화 소비와 서비스 소비로 전환하기 시작함)
소비자 그룹이 소비를 업그레이드함에 따라 소비자는 문화적 주변 장치에 관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서비스 소비에 대한 수요는 점점 더 강력해지고 있습니다. 귀여운 만화 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만화 이미지 디자인의 원칙
1. 단순한 모양/색상
적합한 만화 이미지는 외관이 복잡할수록 인지도가 높아야 합니다. 기억하기 위해. 따라서 일반적인 만화 이미지의 외형은 일반적으로 단순한 그래픽으로 구성될 수 있다.
이미지의 색상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적으로 만화 이미지의 색상은 최대 3개를 넘지 않아야 합니다. (이것은 디자인의 일반적인 규칙입니다. 색상이 너무 많으면 간섭이 많아 속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이미지의 특성을 기억하세요.
만화 이미지는 현실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2. 독특한 이미지
만화 이미지는 부드럽거나 귀엽거나 무해하든 간에 독특한 캐릭터를 갖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이미지를 더욱 생생하게 만들어 사용자에게 더 가깝게 만듭니다.
3. 편리한 확장
만화 마스코트가 디자인되면 동작을 많이 확장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위에 표시된 세 만화 캐릭터의 손과 발이 상대적으로 길어요.
일부 학생들은 오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손과 발이 더 길다는 생각이 듭니다. 짧을수록 더 귀엽고 디테일이 많이 살아날 수 있습니다. 특히 손이 짧은 경우에는 위의 두 번째 미니언 사진을 보시면 됩니다. 이렇게 곰을 잡을 수 없을 수도 있습니다. 손이 너무 짧으면 일부 움직임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후 단계에서 이미지 확장 시 약간의 긴장감을 잃게 되므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마스코트 디자인시 후반부 확장에 주의
기업 이미지 디자인의 기본 과정
1. 수요 확인
기업 만화 이미지를 디자인할 때 수요자의 요구 사항을 이해하고 확인하는 것이 수정률을 낮추는 것입니다. 일부 수요자는 매우 전문적이며 요구 사항(이미지 유형/제품 색상/회사 비즈니스/제품 비즈니스)을 자세히 언급합니다. 빠르게 올바른 방향을 찾을 수 있도록
그렇다면 수요 측면에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만화 이미지의 주제를 결정하거나 범위를 좁히려면 더 많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1) 이미지 유형을 결정합니다
먼저 수요자에게 만화 이미지에 대한 종류 요구 사항이 있는지 물어봐야 합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IP 이미지는 대략 동일합니다. 동물, 캐릭터, 추상 만화의 세 가지 카테고리로 나뉘는데, 일반적으로 이미지 유형에 관계없이 기업 이미지에 산업/제품 요소를 추가합니다.
수요자에게 특정 이미지 유형이 필요한 경우 해당 기업/조직의 업종 및 제품 사용자를 분석하여 적절한 이미지 유형과 구체적인 유형을 일치시켜야 합니다.
( 2) 색상 매칭 방향(기본 기업 제품 색상)을 확인하세요.
색상 매칭에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지 구매자에게 문의하세요. 구매자가 특정 요구 사항을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일반적으로 기업 색상을 기본으로 합니다. 회사나 제품의 색상/제품 색상입니다.
(3) 스타일과 색조 확인
스타일과 색조 방향에 대한 두 가지 질문을 수요자에게 물어봐야 합니다.
우선, 수요자가 매우 좋아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아니면 매우 싫어하는 스타일이 있는지 물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수요자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미지 스타일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스타일을 제안하기 때문에 그러한 위험을 피하고 디자인 범위를 좁힐 수 있습니다.
둘째, 다음과 같은 질문을 해야 합니다. 수요자 청중의 연령/성별 차이가 있나요? 예를 들어, 일부 산업은 우리가 그리는 스타일이 귀엽거나 어리다면 확실히 부적절합니다.
(4) 이미지의 전체적인 모양에 대한 요구 사항이 있는지 확인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수요자가 전체적인 모양에 대한 요구 사항을 피하도록 확인해야 합니다. 개정의 위험.
위에서 질문한 내용은 모두 '예' 또는 '아니요' 질문이 아닌 '예' 또는 '아니오' 질문을 사용해야 수요 측에서 요구 사항을 명확히 할 수 있어 효과적인 정보를 정확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의 산업/기업 문화/제품 철학/회사 슬로건/사용자 초상화 등을 충분히 이해해야 합니다. 회사의 정보가 명확할수록 우리의 이미지 카툰은 더욱 완전하고 구체적이 될 것입니다.
2. 브레인스토밍
필요성을 확인한 후 몇 가지 방법을 사용하여 영감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확산적 사고
확산적 사고는 요구 사항이 충족되면 머리가 텅 비어지지만 영감은 가장 유용합니다. 이렇게 작은 것은 그냥 생기는 게 아니는데, 어떻게 하면 공식을 이용해 빠르게 영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확산적 사고는 좋은 방법이다.
먼저 큰 종이를 준비하고 위 사진처럼 큰 원 4개를 그려주세요. 산업 - 사용자 초상화 - 정신 - 일관된 이미지의 순서로 원에 적고, 각 원 주위에 관련 키워드를 적기 시작하면서 떠오르는 것을 적습니다. 결국 당신은 위와 같은 확산적 사고 지도를 얻게 될 것입니다. 집필 과정에서 영감을 얻었고, 일관된 이미지와 처음 3가지 핵심 포인트를 통해 최종적으로 요약했고, 이미지의 범위를 결정하기 어려운 점 등을 고려했습니다.
(2) 무드보드 활용
01 첫째, 수요분석을 바탕으로 기업 프로젝트의 핵심 키워드를 정리한다
02 둘째, 방금 나열된 키워드 단어의 파생어(동의어와 유사)를 작성합니다.
03 그런 다음 이 단어를 사진 자료 웹사이트(예: Visual China)에 입력하고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합니다. 단어를 가장 잘 설명하는 이미지를 선택하세요.
04 가장 어울리는 사진을 나열하기 시작하고, 키워드를 기준으로 동일한 색상이나 색조를 요약합니다.
(3) 이중 사진 방식의 적용
이중 사진 방식은 특정 프로토타입을 결정한 후 두 종류의 사진을 찾아야 함을 의미합니다. 하나는 프로토타입의 실제 사진 참조(Visual China/Zoku Hailuo)로, 프로토타입의 특성과 세부 사항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은 우리가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낫습니다. 또 다른 유형은 우리가 만들고 싶은 이미지 프로토타입이 다른 사람의 우수한 작품(꽃잎/아름다운 나뭇잎/.pinterest)을 기반으로 하는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색상, 기술, 요소 추출 등을 배우고 이를 우리 자신의 작품에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3. 디자인 및 작화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브레인스토밍을 거쳐 만화 이미지의 종 이미지와 전반적인 스타일을 파악합니다. 다음으로 만화 이미지의 특정 디자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스케치
이를 위해서는 스케치 형태로 종이에 아이디어를 그려야 합니다. 이해할 수 있는 한 그림이 정교할 필요는 없습니다. 표현하고 싶은 스타일이면 충분합니다. 머릿속에 떠오르는 모든 아이디어를 노트에 그려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 스케치를 바탕으로 요약하고 최종적으로 확인하는 일반적인 이미지를 찾습니다.
(2) 색상 결정
기본적으로 스케치가 확정된 후 무드보드 등의 방법을 조합하여 빠르게 스케치 색상을 지정할 수 있으며, 비교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몇 가지 옵션을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 마스코트의 전체 색상은 3가지 색상을 초과할 수 없다는 원칙을 따라야 합니다. 즉, 이미지는 최대 3가지 색상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이 단계는 소프트웨어 드로잉이 완료된 후에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소프트웨어 드로잉
스케치가 완료된 후 스케치를 최종 이미지로 다듬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ps 또는 ai를 사용하여 펜이나 벡터 그래픽으로 그리는 단계를 소프트웨어 그리기라고 합니다. 향후 다양한 응용 시나리오를 고려하면 일반적으로 Ai를 사용하여 그림을 그리는 것이 좋습니다. Ai는 벡터 소프트웨어이고 확대 또는 축소 시 왜곡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Ai는 앵커 포인트와 스무딩 도구를 조정하여 모양을 더욱 둥글고 부드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선화가 완성된 후, 확정된 색상으로 해당 위치를 채워주시면 됩니다.
(4) 빛과 그림자의 관계
시장이나 일부 디자이너 교환 웹사이트에 있는 많은 마스코트에는 빛과 그림자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이미지가 더욱 입체적이고 풍부해집니다.
광원점을 부여한 후 광원의 위치에 따라 이미지의 수광면, 백라이트면, 반사, 투영, 하이라이트를 대략적으로 부여해야 합니다. 전반적인 통일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