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서예가 명가의 작품을 감상하다
고대 서예가 명가의 작품을 감상하다
고대 서예가 명가의 작품을 감상하다
고대 명가 서예 작품 사진 1
고대의 유명한 서예 작품 그림 2
고대의 유명한 서예 작품 그림 3
고대의 유명한 서예 작품 그림 4
고대 10 대 초서 거장
첫째, 장지
장지: 생년월일은 알 수 없고 한헌제 초평 3 년 (기원 192 년경) 에 죽었다. 그는 돈황 (오늘 간쑤 성) 주천에서 태어나 조창을 잘한다. 나중에, 그는 옛 습관을 고치고 조장의 점화와 그림을 보존하여, 되었다? 오늘 잔디? , 장 Huaiyuan 그를 "책 깨진" 이라고? 최 (원), 두 (조) 의 법을 배우고, 현대초가 되어 그것을 묘하게 만들었다. 글씨체가 한 획으로 되어 있는데, 간혹 간헐적이지만, 핏줄이 연결되어 있어 기맥이 엇갈려 있는가? 삼국 서예가 단웨이가 그를? 조성? 。 왕 의 책, 한 웨이 서예 는 단지 종 (야오), 장 (장) 을 밀어, 나머지는 만족스럽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것은 후세 왕희지와 왕헌지의 초서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장지근이 글씨를 연습하는 정신은 이미 역사의 좋은 말이 되었다. 김위형' 사체 서세' 기록: 장지? 집안의 모든 옷 실크는 다 쓰고 다시 연습해야 한다. 임지학서, 연못물이 다 떨어졌어? 。 후세 사람들은 서예라고 부릅니까? 린치? , 그것으로부터 온 것이다. 너 조씨는' 초성' 이라는 미명을 가지고 있다. 당시 사람들은 그의 묵보에 대해 "종이 한 치도 남겨라" 는 시점까지 아끼기도 했다. 평가는 매우 높다, 특히 초서이다.
장지 서예의 진적은 매우 적다. 송대의' 춘화정첩' 에만 장지의 두 권의 오첩이 실려 있다. 이것들은 진품인지 위조품인지 의견이 분분하여 아직 단정하기 어렵다.
둘째, 왕희지
왕희지 (303 년)? 36 1 년), 한족, 몇 글자, 랑야채라는 이름을 지었다. 그의 본적은 린이 (오늘 산둥) 이고, 이후 은산 (오늘 저장사오싱) 으로 이주했다. 그는 우군 장군 동진 시대의 대서예가이다. 그는 후세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다. 서성? 。 그의 아들 왕 시안 (Wang xianzhi) 도 서예를 아주 잘한다. 사람들은 그들을' 이왕' 이라고 부른다. 그의 또 다른 아들인 왕은 우장군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물입니까? 왕우군? ,? 왕혜희 씨? 。 대표 작품으로는 해서체' 악의론',' 황정경',' 초서 17 괘',' 행서 큰이모괘',' 빠른 설청괘',' 상괘',' 행서란정서' 등이 있다. 물리적 상황을 진지하게 연구하고, 마음을 모방하고, 대중의 장점을 박채하고, 창조하는가? 자연은 자연에 있고, 신과 세대가 풍부한가? 행서는 후세 사람들에게 칭송받습니까? 서성? 。
셋째, 왕 시안 (西安)
왕헌지 (344 -386), 동진 서예가 겸 시인, 회지 (현재 저장사오싱) 사람, 왕희지 일곱 번째 아들. 후세 서예가 왕민과 구별하기 위해 사람들은 왕대령이라고 부른다. 그의 아버지와 함께? 두 왕? 。
왕헌지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따라 서예를 연습했는데, 그는 매우 포부가 있다. 나중에 그는 장지를 전체로 삼았다. 그는 행서와 초서로 유명하지만, 해서체와 예서 방면에서도 깊은 기초를 가지고 있다. 당태종은 그의 작품을 그다지 감상하지 않고, 그의 작품은 그의 아버지만큼 많지 않기 때문이다. 전세 명작' 로신푸 13 행' 도 불리나요? 열세 줄의 옥판? 。
왕헌지의 서예 예술은 주로 가풍을 계승하지만, 관례를 고수하지 않고 또 돌파하였다. 그가 전해 내려오는 서예 작품에서 그가 가학에 대한 계승과 자신의 다른 길을 개척한 흔적을 쉽게 볼 수 있다. 선인들은 왕헌의 서예 "단설중무, 청천중룡도약" 을 평가했다. 정확하고 교묘하여 뜻밖이다. "그의 펜은" 내부 확장 "에서" 외부 확장 "으로 바뀌었다.
그의 초서는 더욱 귀중하기 어렵다. 우탁은 "초서가 한대 장지에게 전해지고, 묘한 사람은 관노에 불과하다" 고 말했다. 그가 전해 내려오는 초서' 묵보' 에는' 오리두환첩',' 중추첩' 이 있어 모두 당대를 모방한 것이다. 그의' 오리두환첩' 은 비단서 * * * 15 자로 된 초서이다. 청대 오기진은' 서화록' 에서 이 게시물을 높이 찬양하며 "(이 게시물) 서예가 우아하고 아름다우며 자연스러우며 지존한 상품이다" 고 말했다. 그의' 추석첩' 은 초서이며 * * * 22 자가 있다. 새것처럼 보이고, 세계는 드물다. 청나라 건륭황제는 그것을 국보로 삼희철에 포함시켰다.
그는 또한' 책 한 권' 을 만들어 아버지를 위에서 아래로 잇지 않는 풀로, 종종 일관된 숫자로 만들었다. 그 서예가 호쾌하고 웅장하기 때문에, 세인의 중시를 받는다.
그의 아버지처럼, 왕헌지의 책에 대한 공부는 전체 학과를 공부하는 것이 아니라 빈약하다. 그래서 여기 있을 수 있어? 집수장, 집체의 아름다움? 이를 바탕으로 자신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십시오. 결국 왕희지와 병행하는 예술적 지위를 얻었다. 서적은 송대 쌀이 쓴' 중추첩' 이 있다.
진 말부터 양조까지 한 세기 반 동안 그의 영향력은 심지어 그의 아버지 왕희지를 능가했다. 당나라 때까지 당태종은 왕희지를 극력 추앙하고, 왕헌을 얕잡아 보았고, 일부 서예평론가들은 왕헌의 서예가 그의 아버지 왕희지보다 못하다고 생각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송대 서예가 쌀은 주로 왕헌에게 배우는 것이다. 현대의 저명한 학자, 서예가 후샤오석은 장욱, 회소의' 들풀' 이 왕헌의 초서에서 발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넷째, 손씨
손, 648 년생, 703 년 사망, 자성성. 그의 본적에 대해 두 가지 설이 있다. 하나는 류천 (오늘 하남 개봉) 이다. 푸양 (오늘 항주 서남) 사람을 말하다. 일반적으로 그는 푸양이라고 불리지만, 그는 오군 (오늘 장쑤 소주) 이라고 자칭한다. 천자앙은 그를 위해 묘비명을 세우고 그가 법원에 갔다고? 내가 마흔 살 때 너를 보았을 때, 나는 이야기를 들었다. -응? 그는 당고종과 무측천의 사람이고, 관직에서 우백에 이르는 조우웨이가 군대에 합류하여 정부 문원을 이끌고 군대에 입대한다. 서예와 서예 이론에 능하다. 그는 자유자재로 쓸 수 있어 초서를 정말 잘 쓴다. 초서 선생님 법? 두 왕? 。 -응? 펜으로 말리면 군패가 끊어질까? ("깨진 책"), 예를 들면? 단절벽은 절대 산골인데, 필력이 강합니까? ("속서" 를 탕웨이 갱신하다.) 초서를 잘하는데, 특히 펜을 잘 쓰지만, 여전히 궁금하다. 그는 아직도 옛 게시물을 모사하는 데 능하여, 왕왕 진위를 분간하기 어렵다. 당고종은 조정의 작은 글자가 문자를 혼동하기에 충분하다고 말했고, 그 생동감은 뚜렷했다. 첸 ziang 의 \ "일 제록 \" 은 말했다:? 위안은 자주 죽고, 전하지 않고, 너의 유산은 존이다. 이것은 그를 신선처럼 보이게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유산명언) -응? 손빈과 위 () 의 종 () 을 비교하면 서예 조예가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곽정은 서예 이론가이기도 하다. 그가 쓴' 서보' 가 서예의 취지를 얻었다. 지금까지 초서 학습의 본보기가 되었다. 송고종 평론:? 박수' 의 비적은 특히 화려하고 풀과 법이 있다. -응? 이' 서보' 는 서예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글에도 많은 독창적인 견해가 있어서, 서문과 문양을 겸비한 전범이라고 할 수 있다. 그는 또한' 천자문',' 경복사 푸' 와 같은 책을 반납했다. 그의 명작' 서보' 는 잉크로 쓴 것으로 손씨가 합병하여 만든 것이다. 중서 수직 아치 3 년 (687), 초서, 종이책. 길이 27.2cm 너비 898.24cm. 각 논문은 16 부터 18 줄까지 같지 않고, 행당 8 부터 12 자, ***35 1 줄, 3500 자 연문에는 70 여 개의 단어가 있다. 한말 박영? 30 자? 아무리 보아도 정밀함을 싫어하지 않는가? 하궐 30 자. 《서보》는 송대에 두 권이 있다. 제 2 권이 분실된 후, 돌돌 말렸다. 수십 년간의 서예 실천에서 손씨는 한당 이후의 서예가를 생각합니까? 더 많은 화려함은 단지 그것의 외형, 그 내면의 신비에 지나지 않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응? 《서보》를 한 권 썼기 때문에 당송 때는 《운필론》이라고도 불렸다.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서보' 원본은 원래 송나라의 내부에 숨어 있었다. 이게 뭐야? 선화? ,? 정치? 。 송휘종 친필 서명. 손승택으로 돌아온 후 안기로 돌아가 청정부, 고궁박물원, 지금의 대만성, 속칭 원서보로 돌아갔다. 복사출판이 있습니다. 박수는 중국 서예사에서 획기적인 서예론 저술로, 그의 유명한 서예관을 제시했다:? 고대에 좋지 않았을 때 오늘 어떤 폐단이 있었습니까? 그것은 서예미학 이론의 기초를 다졌다. 그의 서예 예술상의 업적은 그의 서예 이론상의 성취와 일치한다. 손서예, 정면으로 따라잡았나? 두 왕? 조창 옆에서 양자가 하나가 되어 각자의 의도를 표현했다. 필법이 규범적이고 법도가 크며 위진 유풍.
동사 (verb 의 약자) 장욱
장욱은 오군 (장쑤 쑤저우) 에서 태어나 고파와 기명에서 태어났다. 전관은 상숙도독이고, 후관은 오금장사이다. 장창사? 。 그의 어머니 육은 초당 서예가의 조카이자 유스남의 손녀이다. 루의 책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이것은 역사상 유명하다. 장욱은 소탈하고 대범하며 출중하고 재능이 넘치며 학식이 해박하다. 두보와 이백, 어떻게 그들을 포함한 좋은 교제를 할 수 있습니까? 팔선 마셔요? 。 그는 매우 개성이 있는 초서 대가이다. 그는 자주 술에 취해 광란을 외치며 책을 쓰고, 심지어 머리에 잉크를 묻혀서 글을 쓰기 때문에, 왜일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장전? 닉네임. 회화소는 필법을 계승하고 발전시킨 후 또 초서의 이름을 따서 지었다. 술에 취했어요? 。 당문종은 이백의 시, 배민의 검춤, 장욱의 초서에 편지 한 통을 쓴 적이 있다. 삼절? 。 공 씨, 일명 호, 장, 포융? 오는요? 。
장욱의 서예는 장지 () 와 이왕 () 에서 시작하여 초서 () 를 가장 높은 성과로 삼았다. 역사 이름? 조성? 。 그가 직접 물려받은 거야? 두 왕? 전통은 자랑스럽고, 각 글자마다 자신의 법칙이 있다. 한편 장지초서 예술을 모방하여 색다른 광초를 만들어 세상을 뒤흔들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공주가 남편과 다투는 것을 보고 제창을 듣고 필법의 뜻을 얻었다. 하남 엽현에 있을 때 공손 아주머니가 서하검을 추는 것을 좋아해서 초신을 얻었다. Yan Zhenqing 은 두 번 사임하고 그에게 필법을 물었다. 장욱은 순수한 예술가이다. 그는 자신의 감정을 점화에 쏟았고, 아무도 보지 않고 미치광이처럼 취하였다. 당한은' 고현서를 선물하다' 에서 칭찬했다. 감정, 곤궁함, 가난, 슬픔, 행복, 원한, 갈망, 술 취함, 지루함, 억울함은 모두 초서로 표현해야 한다. 사물을 보면 산천강, 낭떠러지 협곡, 새짐승충어, 화초나무, 일월별, 폭풍, 물불, 번개, 가무 전투, 천지변화 등을 볼 수 있어 기쁘고 안심이 된다. 하나는 한 권의 책 속에 있기 때문에, 약속된 책은 여전히 귀신으로 가득 차 있어 변화무쌍하기 때문에 결국 후세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응? 이것은 진정한 예술가의 예술에 대한 집착의 진실한 묘사이다. 후세 사람들이 당대의 서예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당연하다. 유럽, 우, 추, 안, 유, 소도 짱 입에 침이 없지만 모두 장욱을 추앙하는 것은 예술사에서 유일무이하다.
전세에는' 배가 아픈 게시물',' 사언시' 가 있다.
여섯째, 와이소
회화소 (737 ~ 799), 당대 서예가. 흔히 볼 수 있는 성은 돈이고, 글자는 진상을 숨기고 있다. 그는 후난 성 영릉현 사람이다. 당현종 개원 25 년 (737) 에서 태어나 덕종 정원원 15 년 (799) 에서 죽었다. 그가 출가하여 책사에서? 링링 스님? 아니면? 석창사? 。
Huaisu 는 중국 역사상 뛰어난 서예가입니다. 그의 초서 이름은 무엇입니까? 들풀? 펜으로 둥글고 힘이 있어 고리처럼 돌고, 자유분방하며, 장욱과 이름이 같다. 미래는 어떻게 될까요? 장전채식? 아니면? 술에 취했어요? 라고 합니다. 고전 낭만주의 예술로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다. 시를 쓸 줄 알고 이백, 두보, 소경 등 시인들과 교제를 한다. 술을 잘 마시고, 술을 마실 때마다 벽, 옷, 그릇, 임의로 글을 쓸 때마다, 사람이 그것을 부를 때? 취한 스님? 。 그의 초서는 장지와 장욱이 쓴 것이다. 탕루 사장은 독서 평론에서 "? 와이소 초서, 원밀리 스위치 전기, 마음대로 고쳐요? , 송주온장의' 속서단' 은 와이소의 책을 기묘한 것으로 나열했다. 댓글:? 장사는 칼을 뽑고, 안색은 사람을 감동시킨다. -응?
회화는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배우기를 좋아한다. 그 10 살 때? 갑자기 집을 낸다는 뜻? 부모는 멈추고 싶어도 멈출 수 없다. 그는' 읽어보기첩' 에서 단도직입적으로 말했다. 와이소는 창사에 살고, 부처를 하는 청년이다. 생각에 잠기고 나서 그는 글쓰기를 매우 좋아한다. -응? 그가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실천하는 정신은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종이를 살 수 없어서 와이소는 판자와 원반을 찾아 흰색 페인트를 칠해 글씨를 썼다. 나중에 와이소는 칠판이 매끄럽고 잉크를 잘 쓰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절 부근의 황무지에 1 만여 그루의 파초를 심었다. 파초가 자라서 그는 파초의 잎을 따서 탁자 위에 깔고 기둥을 향해 손을 흔들었다. 밤낮없이 글씨를 연습하기 때문에, 늙은 바나나 잎이 벗겨지고, 작은 잎이 따기를 아쉬워하며, 필묵을 들고 파초나무 앞에 서서 신선한 잎에 글씨를 쓰는 방법을 생각해 보았다. 태양이 그의 몸에 비춰도 프라이팬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살을 에는 북풍이 그의 손과 피부를 깨뜨렸지만, 그는 여전히 서예를 꾸준히 연습했다. 그는 끊임없이 한 곳과 다른 곳을 썼다. 이것은 유명한 다우 바나나 서예 연습입니다.
장안회소의 공명에서 그의 초서를 찬양하는 시는 무려 37 수에 이른다. 그의 초서에는 자서전 노트, 죽순, 물고기 노트, 성모 노트, 책 수필, 풀 수천 편, 풀 수천 편, 42 장, 천자문, 장진노트, 7 노트, 북정 초필 등이 있다. 그중' 어묵' 은 매우 날씬하고, 골력이 강하며, 신중하고 냉정하다. 하지만' 자기서사첩' 이라는 책은' 어첩 먹기' 라는 책과는 다른 심경 때문에 매력적이다. 정말 환상적입니다. 미피의 해월 서평:? 회소는 장사처럼 칼을 휘두르는 것처럼 보이지만, 보기에는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우회하여 진퇴한다. -응? 당대의 많은 시인들은 이백의 초서곡, 와이소 대사인 만기의 초서곡 등 그것을 칭찬했다.
일곱째, 황정견
황정견 (1045- 1 105), 본명, 만호 볼트, 일명 황, 홍주 펜닝 (오늘 강서수) 사람. 북송의 시인 시인 서예가는 강서시파의 창시자이다. 영종치평 4 년 (1067), 진사. 베이징에서 온 교수 엽현위, 국자감 교수 랑함평, 교서랑, 조작랑, 비서정, 복주집, 구이저우 안치실 등이 있습니다. 철은 "교서랑" 과 "교정" 이라고 불린다. 후탁은 집에서 산다. Shao shengchu, 신당은 그를 역사가라고 불렀습니까? 얼마나 가짜입니까? 운전하지 마라, 복주를 하하고, 전주 등을 배치하다. 혜종초 익주가 억류되었다. 일찍이 치평 4 년 동안 진사한 적이 있는데, 소성초는 교서랑이 만든' 기' 로 인해 비하되었다. 나중에 신당이 무대에 오르자, 누차 비하되어 익주로 죽었다.
글쓰기, 시, 특히 서예에 능하다. 시풍이 기이하고 얇고 강경하여, 저속한 습성에서 벗어나 세대 풍조를 창조하기 어렵다. 초창기에는 수시가 알고 있었고,,,,,,,,,,,,,,,,,,,,,,,? 소문 사학사? 。 시와 소식? 소황? 그리고' 황선생문집' 도 있습니다. 진관과 이름이 같은 또 다른' 구금 일화',' 황선생사' 가 있다. 단어 메리 영웅, 스시 에 더 가까운, 왜? 강서시파? 아버지. 주요 잉크에는' 송풍각시',' 화엄서',' 경복백사',' 도석',' 이백회고시',' 고준부' 가 있다. 서평은' 김륜서',' 논서',' 하청방',' 석고당서화집' 을 본다. 황정견은 누구입니까? 소문 사학사? 첫째, 시는 수시와 같고, 그 사람은? 소황? 시풍이 기이하고 얇고 딱딱하여 가볍고 저속한 습관에서 벗어나기 어렵다. 세대 풍조를 제창하고 강서시파의 원조가 되다. 서예가 정교하여 수, 미터, 채와 같습니까? 송사 집? 。 단어는 진관과 함께 유명하지만, 예술적 성취는 진관보다 못하다. 만년과 수시의 관계는 밀접하고, 어풍이 소소하고, 감정이 깊고, 호방하고, 때로는 휘황찬란하다. "계곡어" 가 있습니다.
황정견의 서예는 송대 주악학이었다. 나중에 안진경, 와이소, 양응식 등의 영향으로 초산' 의와 명' 스타일에 영감을 받아 황정견은 자신의 초서 스타일을 발전시켰다. 황정견의 큰 글자행서는 간결하고 힘차고 구조가 특이하다. 거의 모든 글자에 과장된 긴 그림이 있는데, 그는 최선을 다해 보내며, 새로운 중궁합벽, 사방으로 흩어지는 방법을 형성하여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다. 구조적으로는 분명히 회소의 영향을 받지만, 리듬적으로는 회소와 완전히 다르다. 그 이전에는 둥글고 유창한 것이 초서의 기조였으며, 황정견의 초서는 글자의 구조에 매우 위험하고 구도에서 매우 창조적이었다. 그는 자주 자리를 옮기는 방법으로 글자와 글자 사이의 경계를 깨뜨리고, 선이 새로운 조합을 형성하게 하며, 리듬의 변화가 강렬하다. 그래서 특별한 매력이 있어 북송 서예계의 걸출한 대표가 되고, 스시와 함께 한 세대의 서풍의 개척자가 되었다. 후대 사람들이 소위 송대 서예라고 부르는 것은 서예의 스타일과 구조를 바꿔 서예의 경지와 재미를 추구하는 것이다. 초서에는 이백의' 세월을 추억하다',' 주상철' 등이 있다. , 화려한 문자, 우아한 필법으로. 회화초서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황서의 독특성을 드러낸다.
여덟, 동 치창
명말 유명한 화가, 서예가, 회화 이론가, 감상가. -응? 화정파? 주요 대표자입니다. 동치창은 명세종 가징 34 년 (1555) 에서 태어나 명태조 종이충정 9 년 (1636) 을 사망했다. 그의 글씨는 현재, 이름은 사백, 일명 상광거사이다. 동화정? 。 만력진사, 편수 부여, 공식 예부 상서. 화정 (상해 송강) 사람. 한 상해인 (상해는 당대에 화정현, 청대에는 송강부에 속한다. 화정, 운검, 송강, 상하이, 루현은 모두 한 곳이다.
동동의 서예는 초서 중에서 가장 높다. 동치창은 조맹과 문징명 서예가 성행하던 시대에 있었지만, 그의 서예는 이 두 서예 대사의 맹목적인 영향을 받지 않았다. 그의 서예는 금, 당, 송, 원의 서예 풍격을 융합하여 스스로 체계를 이루었다. 그의 서예 스타일은 찰랑찰랑찰랑 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찰랑하다. 획이 우아하고 평평하다. 펜으로 정확하고, 시종 정면을 유지하며, 침울한 붓은 거의 없다. 장법에서는 글자 대 글자, 줄 대 줄, 분기 레이아웃, 치밀한 대칭, 고법을 따라잡기 위해 노력한다. 잉크로도 매우 신경을 쓰고, 건습과 건습을 겸용하여 묘하다. 서예에서 동치창에 이르기까지 고법의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시체 여섯 구? 그리고는요. 팔법? 그 당시 그의 부하들은 모두 괜찮았습니까? 외국에서 유명하고, 키가 작고, 민간에서 전해지며, 보물을 사려고 노력한다. -응? ("명사?" 문원전기). 청중엽까지 강희와 건륭은 동서를 종법제로 삼아 그에 대한 추앙이 가중되었다. 그들은 심지어 직접 동품의 책을 베껴 쓰며, 늘 좌석의 오른쪽에 열거되어 아침저녁으로 본다. 강희는 그를 칭찬하는 잉크 한 편을 쓴 적이 있다. 동치창의 화정에서의 서예는 매우 다르다. 그 우아하고 둥글며 초묵 사이에서 유행하는 것은 많은 문인들이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네가 조심하지 않을 때마다, 너는 유일무이할 것이다. 미풍이 불고, 위운이 구불구불한 것은 상당히 자연스러운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그 구조적 서체를 음미하는 것은 모두 진 () 에서 유래한 것이다. Ge 철 에서 더 많은 삶을 커버, Lanting, shengjiao 에서, 법 의 손목 이동 을 얻을 수 있지만, 펜 티베트어 앞 을 돌려, 서투른 영리한 보인다. Yanzhenqing, su Shi, michang 모두 웅장하고 엄밀한 견해를 가지고 있지만, 모두 진 사람들이다. 조맹은 규모 2 위의 왕이다. 그것의 번영과 기원은 일체이기 때문에 각종 학파의 사상을 복제해야 하며, 아름다움과 장식의 정신은 독특하다. 초서도 종횡으로 배열되어 있어서 나는 매우 좋아한다. 그것의 잉크는 묘하고, 농도는 더욱 독특하다. 가장 많이 베껴 쓴 것은, 하나하나가 모두 논자의 솜씨가 매우 뛰어나며, 또한 잘 되기가 쉽지 않다고 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응? 강희도 친필로' 서동' 을 썼고, 서동을 한동안 붉게 만들었으며, 만주족 사람들이 모두 서동을 배우는 열풍이 불었다고 한다. 한동안 명리에 대한 추구는 거의 항상 서동을 벼슬길의 지름길로 삼았다. 강희와 옹정을 앞두고 그의 서예는 다른 서예가들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큰 영향을 미쳤다.
청대의 저명한 학자, 서예가 왕문지는 동치창의 서예를' 논서' 라고 불렀습니까? 서예가의 걸작? 。 샤오 자오 는 그것을 호출? 합작의 필체는 왕왕 전무후무한 것입니까? 。 주중에는 뭐라고 합니까? 육체 팔법, 무적, 수, 입미, 풍채가 비슷하고 날개를 펴고 높이 날아요? 。
아홉, 왕 듀오
왕도 (1592 1652) 라는 단어의 느낌. 10 번 장작, 1 번 송장작, 1 번 치암, 1 번 치선도사, 담배, 담낚시를 보고하지 마라. 김몽 (오늘 하남 김몽) 이 태어났습니다. 어렸을 때 집이 가난해서' 하루에 두 번 죽을 먹을 수 없다' 는 생활을 했다. 내년 2 년 (1622) 진사, 예부 대신이 지겹다. 왕 듀오 난세, 벼슬길이 변화무쌍하다. 1644 년 이자성은 베이징을 공략했고, 명나라 숭정 황제는 경산에서 자행했다. 마스영 등은 남경에 도끼왕을 설치하여 대학의 동관을 기다리고 있다. 청입관 후 예부 상서, 관홍문원 학사, 플러스 소보 친왕, 순치 9 년 동안 고향에서 죽었다. 남경, 도끼왕, 동정대 대기라고 합니다. 관직에서 대학사로, 예부 상서를 임용하다. 많은 박학은 이렇게 오래되어서 시와 산문 방면에서 그의 일을 한다. 산수의 그림은 웅장하고 웅장하여 연마 흔적이 거의 없다. 그들은 은은한 염료로 가득 차 있고, 은은한 색채, 두껍고 풍부하며, 흥미도 각기 다르다. 산수화초와 수목은 모두 책에 거두어들여져 있다. 난초, 대나무, 자두, 석두 간작이 재미있다. 특히 서예에 능하고, 초서는 이왕이며, 서예가 종도 자각하고 있다. 의산원 한 부가 있는데, 각 몸은 잘 갖추어져 있고, 이름은 당대, 사충이다. 순치 3 년 (1646) 은' 어주 한가지도' 로 역대 유명인 그림의 정수를 채집한다. 순치 7 년 (1650) 은' 설경도' 로 일본 명화' 지나' 에 수록됐다. 순치 8 년 (165 1), 휴관귀리,' 란석도' 한 권,' 산수도' 한 권, 각각 신판' 세계미술 전집' 과' 지나' 를 수입한다 순지는 9 년 전에 61 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다.
왕탁은 시, 서예, 회화 방면에서 모두 성취가 있는데, 특히 서예가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왕 듀오? 。 그의 서예는 동치창만큼 유명하다. 내일 말 있나요? 남, 동, 북왕? 그의 서예용 필로 칭송받고, 진부하지 않고, 가볍고 자유롭지만, 또 행운수의 소탈함과 웅혼으로 가득 차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탁은 초서, 필법 대기, 창력이 소탈하고 시원시원하다. \ "왕 듀오 초서 시 추록 \" 에 착용 말했다. 장원 (미피 장식) 는 교육에 열중하고, 각스는 끊임없이 정세에 대해 이야기한다. 위진 () 의 풍마 () 는 바닥을 쓸고, 더할 나위 없이 즐겁고, 더할 나위 없이 과감하며, 조 () 동소 () 가 미치지 못하는 것이다. -응? 그의 먹물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데, 많은 서예첩, 편지, 비각에는 석각이 있는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죽산원첩',' 랑화정첩' 이다.
그의 서예는 일본 한국 싱가포르 등에서 인기가 많다. 일본인들은 왕탁의 서예를 매우 좋아하여, 그로 인해 파벌로 발전하게 되었습니까? 명청조? 。 그의' 산원첩' 이 일본에 전해져 한동안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그들은 왕탁이 일류 서예가라고 생각한다. 제안? 선왕 (왕탁) 이 선왕 (왕희지) 을 이겼습니까? 에 대한 견해 ...
X. 푸산
푸산, 명만력 35 년에서 청강희 23 년 (서기1607-1684, 78 세), 산서양곡 (현 태원) 사람. 그는 명말에 유명한 학자, 서예가, 시인, 의사이다. 푸산 출신 서향 문제, 조상은 문명이 많았지만 아버지에 이르자 가도가 쇠퇴하기 시작했다. 푸산은 세 형제 중 둘째이다. 형과 형은 모두 일반인이지만 푸산은 어려서부터 총명하여 박문에 대한 기억이 강하고 근면하며 공부를 잘한다. 그는 가학을 계승하고 발양하는데,' 서리와 홍단' 40 권이 있다.
시, 글쓰기, 서예, 그림 등에서 푸산은 공부와 교묘한 사용에 능하며 큰 성과를 거두었다. 청초의 유가에서 그의 광범위한 지식과 위대한 업적은 비길 데 없는 것이다. 푸산의 서예는 현대인에게 추앙받고 있습니까? 청초 제 1 작가? 。 그의 서예는 조맹과 동치창의 초보자로 거의 거짓으로 진실을 어지럽힐 수 있다. 그의' 상란오룡동원노트' 는 숭정 14 년 (기원 164 1) 에 쓴 것으로 송인과 다르지 않다. 송대 문인들은 어용전을 좋아하고, 푸산도 마찬가지다. 그는 식견이 넓고 학식이 해박하며 개성이 있다. 또한, 황도주, 왕탁, 니켈 등의 영향으로 푸산의 서예는 색다른 맛을 가지고 있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그의 인생관과 심미관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이다. 그는 안진경의 인품과 책 짱 입에 침이 마르도록 철저히 엎드렸다. 그는 큰 글자를 쓰면서' 고매화시집' 과 같은 얼굴 필법을 좋아하고, 심지어 작은 글자도 쓰는 것을 좋아한다. 예를 들면' 배회하다' 와 같다. 덩산목의' 임지우연' 이 말했다. 푸산의 작은 해서가 가장 좋다, 그는 매우 고풍스럽다. 그러나 그는 별로 하지 않았다. 보통 그는 사람들에게 초서를 요구하지만, 그의 초서는 조금도 촌스럽지 않고, 겉모습이 우아하고, 뜻이 고집이 세서, 마치 그 사람처럼? 。 그의 문필은 매우 좋다. 문필에는 대련과 대자보가 많이 들어 있어, 모두 응결되어 있다. 그는 요약했다? 서투른 것은 똑똑하지 않고, 못생긴 것은 아첨하지 않고, 차라리 산산조각이 나고 매끄럽지 않고, 단도직입적으로 안배하지 않는가? 체험하다.
푸산의 초서선과 언어에는 많은 것들이 있고, 연속적인 기운이 있고, 왕호보다 더 풍부한 감정이 있다. 그는 큰 풀 형식으로 초서를 써서, 면류관의 선과 조합을 추가하여 더욱 풍부하고 표현력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