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묘수 자수와 비슷한 전통 공예.

묘수 자수와 비슷한 전통 공예.

자수는 지역 수공예로서 오랜 축적과 발전을 거쳐 자신의 특기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자수, 자수수, 광동수, 촉수 외에도 경수, 노수, 자수수, 자수수, 항수, 한수, 민수 및 기타 유명한 자수와 위구르, 이순신, 다이, 부이, 카자흐스탄, 4 대 유명 자수는 19 세기 중반에 형성되었다. 자신의 예술적 특징 외에 또 다른 중요한 이유는 자수의 상업화이다. 시장 수요와 자수 생산지의 차이로 자수 공예품은 하나의 상품으로서 자신의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기 시작했다. 그중에서도 장쑤 쓰촨 광동 호남의 제품 판매가 특히 광범위하기 때문에' 4 대명 자수' 라고 불린다. 중국 자수의' 4 대명 자수' 소주는 강남에 위치해 있다. 자수의 발원지는 오현에서 태호 가까이에 있고, 기후가 온화하며 실크가 많이 난다. 그래서 한 가지 전통 습관은 여성이 자수를 잘한다는 것이다. 우월한 지리적 환경, 풍부한 비단, 다채로운 화선은 자수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만들었다. 오랜 역사 발전 과정에서 자수는 도안이 아름답고 색채가 조화를 이루며 선이 명쾌하고 침법이 활발하며 자수가 정교한 지방스타일을 형성하여' 동방명주' 로 불린다. 감상의 관점에서 볼 때, 수수 작품의 주요 예술적 특징은 산수가 원근을 나눌 수 있다는 것이다. 정자는 깊은 몸을 가지고 있다. 캐릭터는 생생한 감정을 가질 수 있습니다. 꽃과 새는 그들의 우아함과 친밀함을 보여줄 수 있다. 자수의 모조수, 인물 자수의 사실적인 예술 효과는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자수 기법에서 자수는 바느질을 위주로 하고, 자수는 바느질을 하고, 바늘은 드러내지 않는다. 같은 종류나 인접한 색상의 3, 4 가지 색선은 종종 배합에 사용되어 만개한 색채 효과를 자유롭게 수놓았다. 동시에, 이미지를 표현할 때' 수로' 를 남기는 것도 좋다. 즉, 이미지의 깊이 변화에 선이 비어 있어 계층감을 느낄 수 있고 패턴의 윤곽도 가지런하다. 그래서 사람들은 수수를 평가할 때 흔히 "평평하고, 가지런하고, 가늘고, 촘촘하고, 고르고, 매끄럽고, 조화롭고, 밝다" 라는 여덟 단어로 요약한다. 오랜 축적을 거쳐 수수는 이미 품종이 완비되고 화면이 풍부하고 다양한 완전한 예술로 발전하여 장식화 (예: 유화 시리즈, 국화 시리즈, 수향 시리즈, 화훼 시리즈, 축하 카드 시리즈, 비둘기 스펙트럼 시리즈, 꽃병 시리즈 등) 를 포함한다. 실용품은 의류 손수건 목도리 인사말 카드 등을 포함한다. 자수는 광동 자수 제품의 총칭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것은 원래 소수민족인 리족에서 창설되었다. 이전의 자수 노동자들은 대부분 광저우, 조주의 남성이었는데, 이것은 세계에서 보기 드문 일이다. 주로 의류, 스크린, 지갑, 스크린 하트, 단팬, 팬 커버 등 자수가 있습니다. 예술적으로, 자수는 구도가 밀집하고 활발하며, 색채가 풍부하고 눈부시며, 바느질법은 간단하고, 자수선은 굵고 느슨하며, 바느질법은 길이가 고르지 않고, 바느질법은 약간 겹친다. 피닉스, 모란, 송학, 원숭이, 사슴, 닭, 거위는 왕왕 제재이다. 또 다른 유명한 자수는 비단이나 금자수로 만든 것으로, 특히 높은 쿠션이 달린 금실 자수로, 금빛 휘황찬란하여 의류, 무대가구, 사찰가구 자수로 많이 쓰이며, 열렬한 축제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적합하다. 촉수는 일명' 천수' 라고도 하는데, 청두를 대표하는 천수를 가리킨다. 촉수의 역사가 유구하다. 진나라 상수로' 화양국지' 에 따르면 촉지의 자수는 당시 매우 유명했고, 촉수, 촉금은 촉지의 명산으로 여겨졌다. 촉수 중의 순관람 대상은 상대적으로 적고, 생활용품이 많고, 화조화충어, 민간상서로운 문자, 전통 장식 문양이 많아 축제 색채를 띠고 있다. 이불, 베갯잇, 옷, 신발, 그림 화면에 수놓아져 있습니다. 청대 중후반, 촉수는 지방 전통 자수 기예에 기초하여 자수와 수수의 장점을 흡수하여 중국의 중요한 상업 자수 중 하나가 되었다. 촉수침법은 깔끔하고, 고르고, 실크가 또렷하고, 대필이 없고, 꽃무늬 가장자리가 너무 가지런하고, 칼처럼 가지런하고, 빛깔이 밝다. 자수는 호남 창사를 중심으로 한 자수 제품의 총칭이다. 장사의 상인들은 태평군 탄압으로 돈을 벌었던 벼락부자들을 만족시키기 위해' 구수촌' 을 개설했고, 곧 자수라는 이름으로 구수를 압도했다. 자수는 털실로 자수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실, 벨벳 실은 용액으로 처리되어 보풀이 일어나지 않도록 합니다. 이 자수는 현지에서' 양모 자수' 라고 불린다. 자수도 중국화를 위주로, 형식이 생동감 있고, 풍격이 호방하다. 일찍이 "자수생 냄새, 수새는 냄새를 맡을 수 있고, 수호는 달릴 수 있고, 수자는 서정을 할 수 있다" 는 명성이 있었다. 자수인문화의 배색 특징은 짙은 회색과 흑백을 위주로 수묵화처럼 찰랑거린다. 자수한 일용품은 색채가 산뜻하고 장식성이 비교적 강하다. 청말부터 민국 시대까지 중화민족의 재난이 깊어 인민 생활이 곤궁했다. 외국 열강으로부터 군벌 할거에 이르기까지 내우외환으로 전란이 끊이지 않는다. 이런 상황에서 자수는 다른 민족공업과 마찬가지로 전대미문의 충격을 받아 거의 소멸되었다. 1949 년 신중국이 성립될 때까지 자수는 다른 업종과 마찬가지로 빠른 회복과 발전을 이루었다. 많은 곳에서 본 지역의 자수 기예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잇달아 해당 연구기관을 설립하고, 특별 자금을 배정하여 자수 기예의 정리와 연구를 추진하였다. 특히 민간에서 전해지지 않은 자수 묘기의 시스템 개발과 활용은 자수 바늘법의 내용을 크게 풍요롭게 해 자수를 더욱 화려하게 만들었다. 특히' 양면 자수' 를 바탕으로' 양면이 완전히 다른 자수' 를 개발했다. 즉, 같은 원단의 양면에 화면, 바늘, 색채가 완전히 다른 자수를 수놓을 수 있어' 세계 묘기' 라는 놀라움을 자아냈다. 자수는 일명 자수라고도 하고, 속칭 자수라고 한다. 자수침으로 채색선 (실, 벨벳, 실) 을 그리고, 설계된 도안에 따라 직물 (실, 천, 실크) 에 자수침을 놓아 자수자국이 있는 도안이나 문자를 형성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민족 전통 공예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이를' 스모그',' 스모그' 라고 불렀다. 이후 자수는 여성이 많이 만들었기 때문에' 바느질' 이라고도 불린다. "상서" 에 따르면, 일찍이 4000 년 전에 장복 제도는 "옷은 자수를 그려야 한다" 고 규정했다. 주조에 이르면' 자수 * * *' 라는 기록이 있다. 호북 호남에서 출토된 전국, 한대 자수 수준이 매우 높다. 당송 시대에는 자수가 회화 서예 장식 등에 사용되었다. 명청 시대에는 궁중 자수의 규모가 비교적 커서 민간 자수가 더욱 발전하였다. 수수, 자수수, 자수수, 촉수가 잇따라 생겨나' 4 대명 자수' 라고 불린다. 또한, 베이징 자수, ouxiu, 루 자수, 복건 자수, bianxiu, 한 자수, 모종 자수 등 구 자수는 모두 자신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이것들은 모두 장기적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자수 침법에는 제침, 소매침, 핀, 장단침, 분침, 평금, 모래 등 수십 가지가 있으며, 색채가 풍부하고 각각 특색이 있다. 자수 바늘 유형 소개: 직수, 코일 바늘, 소매 바늘, 갈라진 바늘, 바늘 잡기, 평평한 바늘, 산바늘, 니트 바늘, 보조 바늘, 변형 바늘. 직침은 완전히 세로줄로 수놓았고, 실을 뽑는 바늘은 모두 가장자리에 있고, 모두 평행하며, 가장자리가 가지런하다. 배색은 색선 하나로 조화가 없습니다. 실밥이 너무 긴 곳은 실못으로 박았고, 나중에는 바늘로 실을 새기는 방법으로 발전했다. 접시바늘로 곡선체의 침법을 표시하다. 절단 핀, 연결 핀, 니들 롤러 및 회전 핀이 포함됩니다. 그중에서 절단 바늘은 가장 이르고, 나중에는 회전 바늘로 발전했다. 침법은 당대에서 시작되어 송대에서 성행하였다. 명대에 이르러 그것은 진일보한 발전을 이루었는데, 당시 육향원은 자수와 청대 심수석을 담당했다. 단일 세트: 플랫 세트라고도 합니다. 자수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번째 바늘은 가장자리에서 시작하여 가장자리가 가지런합니다. 두 번째 착침은 첫 번째 배치에 있고, 첫 번째 배치는 두 번째 착침을 수용할 틈을 남겨야 한다. 세 번째 배치는 첫 번째 배치의 끝으로 옮겨서 네 번째 바늘의 틈새를 남겨야 한다. 네 번째 배치는 두 번째 배치의 끝으로 연결됩니다 ...; 그 후, 등등. 대칭적인 장단침이 있습니다. 이 바늘은 장단 바늘을 엇갈리게 사용하며, 뒷바늘은 앞바늘 중간에서 뽑아내고, 가장자리가 고르지 않고, 배색이 매끄럽다는 장점이 있어 시뮬레이션 이미지를 수놓은 데 사용할 수 있다. 바늘을 잡는 것은 일명 바늘을 잡는 것으로, 짧은 직침으로 몸을 따르는 자세이며, 뒷바늘은 앞바늘을 따르고, 한 바늘씩 빼앗는 일종의 침법이다. 이런 침법은 직침법의 발전이라고 할 수 있다. 평침은 실을 금은실로 대체하는 자수 방법이다. 그 방법: 먼저 수놓은 곳에 금실이나 은실을 깔고, 짧은 실크 바늘로 묶고, 바늘마다 1 분 반 정도 간격을 두고, 수놓은 무늬에 따라 우회하여 2 ~ 3 줄과 몇 줄을 넣는다. 실을 십자무늬처럼 꽃에 묶는 것은 신발 밑창 무늬를 매는 것과 같다. 그것은 다양한 침법을 채택하여 음양의 깊이를 적당히 달성하고, 실감나는 모양을 수놓기 위해 노력한다. 배침: 장단침과 함께 쓰이는 혼합침법이다. 자수는 뜨개질과 비슷한 자수 방법이다. 거즈, 타점, 벨벳, 메쉬 자수, 자수, 십자 복숭아, 모수 등이 포함됩니다. 이 침법들은 모두 자수 무늬에 적합하기 때문에' 꽃무늬 자수' 라고도 할 수 있다. 자수는 바늘과 실이 얽힌 자수이다. 파종, 지퍼, 버클 자수, 땋은 가닥, 깃털 바늘은 모두 이 범주에 속한다. 씨를 뿌리다: 이것은 자수의 전통 침법 중 하나이다. 심지를 수놓는 데 쓰일 수도 있고, 독자적으로 수놓은 문양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바늘을 주는 것은 다른 바늘에 바늘을 넣는 방법이다. 이런 침법은 소홀히 하고 밀밀하지 않고, 흩어지고 맞지 않고, 살지만 지체하지 않고, 들쭉날쭉하게 해야 한다. 보조침법은 독립된 침법이 아니라 수경의 유사성과 생동감을 증강시키는 보조침법이다. 이런 종류의 침법은 보조침, 가시, 비늘침 등이다. 변형 자수에는 다른 도구, 재료, 공예 방법을 이용하여 기존의 자수, 즉 변형 자수, 그림 자수, 차용 자수, 고수, 실크 따기, 가위 등을 바꾸는 특별한 자수 방법이 있다.,,,,,,,,,,,,,,,,,,,,, 。 염색수: 원수 속의 인물, 화조화는 자수가 아니라 잉크로 눈썹을 그리는 경우가 많다. 염색수국은 여기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사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