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대 중국 무용의 역사

고대 중국 무용의 역사

주요 형태는 사냥과 노동과 관련된 춤이다. 내몽고 은산 지역의 신석기 시대 암벽화에는 사냥춤이 그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은 새, 염소, 여우 및 기타 동물로 분장합니다. 머리에 뿔과 깃털이 있는 경우도 있고, 꼬리 장식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춤의 기원은 사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원시사회의 사람들은 자연현상에 대한 이해가 부족했기 때문에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점차 원시적인 종교적 신앙, 즉 토템숭배를 형성하게 되었다. 동물, 식물, 자연물을 함정으로 삼고, 토템이 사람에게 복을 내리거나 재난을 줄여준다고 믿고, 토템을 ​​조상과 보호자로 숭배하는 모습을 출토된 문화유적과 고대 암각화에서 사람의 얼굴, 뱀의 몸, 새의 몸, 그리고 인간의 얼굴 동물의 몸 이미지는 클랜 토템의 이미지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복희와 여와는 '용'을 토템으로 삼는 중국 민족의 조상이다. Fuxi의 춤 이름은 "Reticule"에 관한 노래인 "Feng Lai"이고, Nuwa의 춤 이름은 Fuxi의 망상 발명을 찬양하는 "Chongle"이며 사람들에게 새와 짐승을 잡는 방법을 가르치고 Nuwa는 공식화합니다. 결혼하고 사람들에게 결혼을 가르치는 것입니다. 소의 머리와 몸을 가진 전설적인 연 황제는 '양'을 토템으로 삼는 강족의 조상이다. 사람들에게 곡물을 심고 농업을 발명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Yan의 업적은 존경심으로 Shennong이라고 불립니다. "Da Wu"라고 불리는 Yin Kang의 춤은 사람들에게 음습병에 저항하기 위한 신체 운동을 가르칩니다. Ge Tianshi의 춤은 "Guangle"이라고 불립니다. 세 사람이 소꼬리를 추고 8단(단락)을 부르며 풍년과 새와 동물의 번식을 기원합니다. 황제는 "구름"을 토템으로 사용했고 "구름 문"은 황제 가문의 토템 댄스였으며 "풍요 천채"춤은 요 황제 통치의 토템 댄스였습니다. 춤을 이끄는 짐승들의 춤'은 요 황제 치세의 토템 댄스였습니다. 각 종족의 토템 음악과 춤입니다. 이들 고대 씨족의 음악과 춤은 젊음과 강인함의 투쟁적인 삶으로 가득 차 있으며, 원시 종교의 기도 환상과 주술 예절도 반영합니다.

고대 무용의 정점이라 할 수 있는 주나라의 의례와 음악은 하우가 아들 우기에게 물려준 뒤 노예 사회에 들어왔다. 하상왕조(기원전 21세기~기원전 11세기) 이후 서주왕조가 건국될 때까지 노예제도는 전성기를 맞이했다. 의식과 음악 시스템을 공식화했습니다. 이러한 의례와 음악 체계를 구현하기 위해 주왕가는 황제 '구름문'의 음악과 춤, 당야오의 '대현'의 음악과 춤을 포함하여 이전 왕조의 남은 음악과 춤을 선별했습니다. , Yu Shun "Da Shao"의 음악과 춤, Xia Yu "Da Xia"의 음악과 춤, Shang Tang의 음악과 춤 "Da Yi" 및 Zhou Wu King의 음악과 춤 "Da Wu"를 통칭합니다. 육조가 춤을 추며 제사에 사용된다. 거대한 음악 및 무용 기관인 "Da Si Yue"가 설립되었고 귀족의 자녀들은 6가지 예술(예절, 음악, 궁술, 제국주의, 서예, 수학)에 대한 엄격한 교육을 받아야 했습니다. 그는 13세에 학교에 입학하여 점차 음악, 시 낭송, 춤을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15세 때 그는 양궁, 운전, 춤을 배우기 시작했다. '코끼리'('코끼리'는 무술이라고 하며 물고기, 새우, 기타 토템의 춤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그는 20세에 다양한 의례와 춤을 배웠습니다.

성대한 예식에서는 귀족 아이들이 데이실의 지휘를 받아 6대 무용을 추었습니다. 상황에 따라 다양한 음악과 춤이 연주됩니다. 승리와 승리를 거둘 때 "Kaile"이 연주되고, Yan이 손님을 접대할 때는 "Four Origin Music"이 연주되고, 촬영식에서는 "활과 화살 춤"이 연주됩니다. . 모든 의례에서는 하늘이 명한 것의 신성함이 강조되는 반면, 위계적 구별의 존엄성이 강조된다. 서주(西周)나라의 의례와 음악체계는 노예사회의 정치문명의 주요 창조물이었으며, 주(周)나라 이전의 고대무용의 정점이었다. 춘추전국시대에 이르러 주왕가는 날로 쇠퇴하고, 제후들은 패권을 다투고, 의례와 음악체계는 더 이상 유지될 수 없게 되었으며, 노예사회의 역사적 건축물은 붕괴 직전. 마녀춤과 민속제사무용 원시사회에서는 사람들의 토템숭배와 신과 귀신에 대한 미신으로 인해 인간과 신 사이의 소통을 위해 점차 '마녀'가 등장하게 되었다. "마녀"는 신에게 축복을 빌거나 불운을 없애는 제사 점술을 담당합니다. "마녀"는 원래 클랜 리더가 동시에 개최했습니다. 전설적인 Xia Yu는 홍수 조절의 영웅일 뿐만 아니라 위대한 마녀이기도 했습니다. 물 속에 있을 때 다리를 다쳐 앞으로 나아갈 수 없었고, 작은 보폭으로만 앞으로 나아갈 수 있었는데, 이 발놀림을 '유부'라고 하여 후대 무당들이 따라하는 춤의 걸음이 되었다. "마녀 부". 금나라 게홍(Ge Hong)의 "보보자"에는 두 가지 "우걸음" 점프 방법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은나라의 시조인 성당(成塘)도 은나라 초기에 가뭄이 심하여 비가 내리지 않아 뽕나무 숲에 몸을 바쳐 비를 기원한 대무당이었다. 비. 이러한 기우제례는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에도 여전히 존재한다. 한나라의 봄 가뭄 동안 사람들은 기우를 기원했고, 무당은 일꾼을 숭배했으며, 아이들은 8피트 청룡과 함께 춤을 췄습니다. 여름에 가뭄이 들면 기우를 기원하기 위해 치우를 제물로 바치고, 힘센 남자는 길이가 7피트인 붉은 용을 춤춘다. 가을에 가뭄이 들 때 기우제를 지내면 무당들이 샤오하오에게 제사를 지내고, 홀아비는 길이 9척의 백룡을 춤추게 됩니다. 겨울 가뭄 동안 눈을 구하고 현명신에게 제물을 바치십시오. 6피트의 블랙 드래곤이 춤을 춥니다. 날씨가 침수되고 비가 그치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북을 두드리며 공격하여 비를 멈추게 합니다. 용춤은 축제를 기념하는 민속춤이 되었습니다.

밀랍 축제는 주술에서 유래했다는 전설이 있는데, 이치시대부터 풍작을 기원하고 신에게 보답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이다. 밀랍 제사에는 8명의 신이 있습니다: ① Xiansi(Shen Nong), ② Sisi(Hou Ji), ③ Nong(농민 신), ④ 우편, 감시(오두막, 들판, 우물의 신); (고양이, 호랑이 신), ⑦ 수이용(강신), ⑧ 백종(백곡신) "Ode to the Deep"을 연주하고 흙북을 연주하고 "Army Dance"와 "Dance"를 춤을 춥니다. 밀랍축제가 열리는 날은 농민들이 쉬어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날이 됐다. 밀랍 축제의 고양이 신과 호랑이 신은 모두 신의 시체의 특정 이미지로 나타납니다. 초 국가의 신을 숭배하는 노래와 춤에서 신의 이미지는 Wu Jin이 연주합니다. 시 '구곡'에서 우리는 이 대규모 마녀무용의 상황을 볼 수 있다. 제단은 가막살나무, 향초, 계피주, 고추장으로 장식되어 있고, 주례자는 아름다운 옥을 입고 장검을 들고 있다. 밴드는 5음 합주를 연주하고 드럼을 연주하며 노래를 부릅니다. "신들"은 화려한 옷을 입고 춤을 춥니다.

한 왕조 초기에도 주술은 여전히 ​​인기가 높았으며 한 왕조의 황제는 종종 주술을 사용하여 하늘, 땅, 산과 강을 숭배했습니다. 진 왕조의 유명한 마녀로는 장단(Zhang Dan)과 진주(Chen Zhu)가 있습니다. 용모가 아름답고, 가벼운 발걸음으로 춤을 잘 추며, 말을 잘하고 웃으며, 칼을 뽑아 혀를 베고, 투명인간이 된다는 전설이 있다. "고대 및 현대 음악 기록"에는 무당의 영적 노래인 "신현 노래" 11곡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마녀춤은 넓은 지역에 퍼진다. 한나라의 조상들은 북쪽에서는 진무(秦吳)와 진무(金吴)를 사용하여 하늘과 땅, 산과 강을 숭배하고, 남쪽에서는 형무와 한무를 숭배하였다. 마술의 확산은 대체로 사람들을 즐겁게 하기 위한 노래와 춤, 마녀의 아름다움, 사람들을 축복하고 악령을 쫓아내며 치료하기 위한 곡예, 환상, 오페라, 그림과 같은 다양한 예술적 방법에 의존합니다. 눈부신 색깔을 지닌 질병. '마녀'와 '춤'은 발음이 같다. '마녀는 춤으로 신을 매혹시키는 사람이다.' 한족의 무당과 여신, 강족의 단공, 만주족의 무당, 장족의 스승, 나시족의 동파 등 다양한 민족의 무당들이 곳곳에 아직도 남아있습니다. 사람들, 징포족의 동사, 티베트족의 강무족, 몽골족의 차마족은 서로 다른 신과 풍습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의 활동은 모두 복을 기원하고 액막이, 소환을 행하는 것입니다. 신과 귀신을 쫓아내는 일을 하며, 원시 마법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습니다. 한나라 고조(高祖) 황제는 한때 전국에 영흥사(靈興寺)를 세우라고 명령했고, 영흥을 숭배하는 것은 국가적인 제사 활동이 되었습니다. 영적인 별은 주계곡인 천천별이다. 제사를 드리는 동안 별의 춤이 추어집니다. 무용수들은 16명의 소년이고, 춤 동작은 사람들에게 농사를 가르치는 노동 과정입니다. 김매기, 쟁기질, 새 쫓아내기, 밭 두드리기 등이 그 안에 있습니다.

민속음악과 무용이 꽃피웠던 한나라, 진나라와 한나라 시대에 민속무용이 크게 발전했다. 월복은 이미 진나라 시대에 존재했고, 진나라 2대 황제가 간취안궁에서 한때 '배우의 견해에 맞서는 역할'을 하기도 했다. 한나라 초기의 조상 유방(劉波)은 민간의 초음과 초무를 좋아하여 궁궐 제사에 민속음악과 춤을 사용하였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악복' 조직을 확대하고 이연년을 서록태사로 임명하였고, 민족음악과 무용을 활발히 수집하여 오(吳)·초(楚)·연(燕)·대(代)·제(鄭)의 노래와 시를 314편이나 수록하였다. Yuefu의 800명의 음악가와 댄서. 정치적 필요에 따라 외국인 손님을 접대하기 위한 공연도 펼쳤다. 해마다 등장인물이 바뀌고 내용도 점점 풍성해지고 있어 백시라고도 불린다. 100편의 오페라에 포함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곡예-추구, 약 점프, 줄넘기, 돌진 등. ②환상을 삼키는 칼, 불을 뿜는 것, 소와 말의 머리를 바꾸는 것 등 ③무술──막대기, 검무, 칼춤, 대련 등 ④가짜춤──봉황춤, 물고기춤, 용춤 등 ⑤춤──소라춤, 춤, 듀오춤, 춤, 긴팔춤, 판북춤, "바유춤", 지안북춤, 쌍무. ⑥가무극──동중국해의 황공은 언제나 선인들이 옹호할 것이다. 이를 통해 우리는 모든 종류의 오페라에서 춤이 큰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한나라의 음악과 춤은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절충주의 시대였다. 춤은 곡예, 환상, 나팔, 배우의 영향을 받아 더욱 어려워지면서 감정 전달 수단이 풍부해지고 확장되었다. 댄스의 범위는 '판구'프로그램에 반영됩니다. '옷이 바람에 휘날리고, 긴 소매가 서로 교차'하는 우아하고 아름다운 춤 자세뿐만 아니라, '떠있고, 무릎을 꿇고, 밟는' 훌륭하고 복잡한 기술도 갖추고 있습니다. 『판구』는 춤형식의 향상에만 주목하는 것이 아니라, 외적인 춤의 모습을 통해 내면의 시적 표현을 강조하며 춤의 예술적 개념을 추구한다. 다양한 기술이 융합된 또 다른 결과는 노래와 춤 드라마의 등장이다. "동중국해의 황공"에는 인물과 거짓 형태가 있으며, 마법사 황공은 백호에 지쳤으며, 인간과 짐승의 싸움을 벌이는 것은 교동 오페라의 전형적인 루틴입니다. 황공의 주문은 실패하고, 결국 백호에게 죽임을 당하는데, 이는 풍자적인 코미디로 가득하다. 또 다른 작품 '불멸의 총회 옹호'에는 변장한 호랑이와 표범, 신과 선녀 등이 등장하는데 이는 토템춤과 마녀춤을 한층 더 발전시킨 작품이다. 한나라 시대에는 봉건제도가 굳건해지고 경제적 번영과 인민생활의 향상으로 인해 각지의 음악과 춤이 그에 따라 발전하였다. 각지의 유명한 노래와 춤에는 "Dong Ge", "Dong Wu", "Zhao Yu", "Zhao Wu", "Jing Yan", "Chu Wu", "Yue Yin", "Zheng Sheng" 및 " 정 우". 여러 민족의 음악과 무용 문화 교류 중화민족의 고대 음악과 무용 문화는 여러 민족의 음악과 무용 문화의 지속적인 교류와 융합을 통해 형성되었습니다. 이런 교류는 하왕조(夏代)에 이미 존재했다. 『죽서기』에는 “소강이 즉위하고 외국 귀빈들이 와서 음악과 춤을 선보였다”고 기록되어 있다. "후파가 왕위에 오른 후 재위 원년에 재보용이 상치에 모여서 모든 오랑캐들이 춤을 추었습니다." 주(周)나라 제6대 무용 역시 각 민족의 음악과 무용이 집결되고 교류된 것이었습니다. 서역의 음악과 무용의 유입은 진나라와 한나라 초기에 이미 궁궐에 '호탄음악'이 있었다. 한나라 무제(吳帝)는 장건(張進)을 서역으로 파견하여 '마하돌(毛密士)'의 음악을 소개하였고, 이연년(Li Yannian) 중위는 호(胡)음악에 대한 28가지 새로운 소리의 해석을 창안하였고, 외국 음악의 영향을 받아 창작 발전하였다. 춤. 반구의 '동두복'은 동이의 '창춤', 서남 이의의 '깃털춤', 서 이의의 '미늘창 춤', 북이의 등 온갖 오랑캐의 음악과 춤이 낙양에 모여 공연했던 한 왕조의 성대한 사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간댄스" . 동한 영제(靈帝)는 음악과 춤을 좋아하여 교토의 귀족과 친척들이 그를 본받았다. 한족 석상에는 곡예, 환상, 격려를 펼치는 후족의 모습이 그려져 있습니다. 한나라의 '반고무'는 중원의 우아함과 서부 지역의 열정과 자유로움을 결합하여 한나라 춤 미학의 특징을 형성했습니다. 이 춤은 육조 시대에 사라졌으며, 21세기에 와서야 안후이(Anhui)와 산시(陝西) 사람들 사이에서 여전히 인기가 있었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중원과 서부지역의 음악과 춤이 교류되는 또 다른 성과는 북조정벌시대에 생산되었다. 서진(西晉)의 혼란 속에서 관중(關中) 사람들은 잇달아 양주(梁州)로 이주해 왔고, 한(汉)나라와 위(魏)나라의 전통음악과 무용을 전수받았다. 적족의 여광(呂光)과 흉노족의 거취맹순(居孟孟)은 서부 지역에서 얻은 '구자악'과 양주에 전해지는 중원의 옛 음악을 결합하여 새로운 형태의 음악과 춤인 '서량악'을 창조했다. 간쑤성 둔황은 서량(Xiliang)의 수도입니다. 동굴 벽화에는 "서량 음악과 춤"의 리듬과 정신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남북조 이후 북방에서는 호춤이 가장 중요했고, 수대 다예시대에는 16세기까지 서역악부가 6개를 차지했다. 당나라 정관년(642)에 고장락(高長威)이 10극에 추가되었다.

당나라 번영의 '호등춤'과 강주의 '호쑤언춤'이 더욱 인기를 끌고 있다. '제지춤(Zhezhi Dance)'은 중앙아시아 석국에서 유래했으며 송나라에서도 여전히 인기를 끌었습니다. 송나라의 '절지춤'은 중원의 대곡춤 형식과 융합되어 호춤의 원래 모습을 바꾸고 새로운 민족무용 형식으로 발전시켰다. '절지춤'은 한나라의 '반고', 북조의 '서량음악'에 이어 중국과 서양의 음악과 춤이 결합된 또 하나의 대표적인 산물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전통무용의 보물창고를 풍성하게 하고 있다. 당나라 연월의 번성한 발전 주왕조 이래로 궁정은 전통을 계승하고 외국의 영향을 흡수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 전문 음악과 무용 인력을 집중시키고 양성하기 위해 특별한 음악과 무용 기관을 설립했습니다.

당대에는 태창사, 교방, 리위안, 이춘원 등 음악과 무용 기관이 있어 고도로 숙련된 음악과 무용 배우를 대거 모아 양성을 중시했다. 그리고 댄스 기술 훈련. 당나라는 남조의 청상음악과 무용을 비롯하여 서량, 추자, 고려, 천주, 강국, 안국, 서러 등의 동서양 음악과 무용 등 수나라의 통일 업적을 계승했다. 특히 북조에서는 서역의 여러 민족의 음악과 춤의 영향과 옛 음악의 새로운 소리, 한과 호의 혼합이 당나라의 음악과 춤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수나라의 음악과 무용 인형: 긴팔 무용과 반주대]

지우부지와 시부지부터 주오부지와 리부지까지, 대규모 규모로 세 가지 주요 춤인 "파괴성 음악", "청산 음악", "상원 음악"이 표현됩니다. 일부는 장엄하고 일부는 우아하며 일부는 환상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3대무용은 당대 서사무용의 창시자로 볼 수 있다. 당나라 무용예술양식을 진정으로 대표하는 것은 작은 오락무용, 격렬한 춤, 부드러운 춤이다. 격렬한 춤 중에는 '검', '절지', '호쑤언', '호등'이 대표적이다. 부드러운 춤 중에는 '녹색 허리', '양주', '봄 오리올스', '검은 밤의 외침'이 대표적이다. 노래와 춤 노래는 당나라 음악과 춤 예술의 정점을 대표합니다. 당대 대곡은 수직적 계승과 수평적 참조의 정점이다. 한나라 대곡의 구조에는 "연"(서문), "제"(섹션), "추세" 및 "혼돈"(끝 부분)이 포함됩니다. 당대에는 대곡의 형식이 서방의 음악과 춤의 영향을 받아 더욱 풍부해지고 완벽해졌으며, 구조적으로는 삼수(춤이 없는 느린 음악), 중서(춤) 등이 있다. 여러 "paiwen" 섹션을 포함하는 비트로 구성됨), "Into the break"(복잡한 현의 빠른 리듬의 절정. "virtual urging", "real urging" 및 "gun over" 포함), "break"( 끝 앞의 아다지오), "샤"(빠른 결말 부분) 등을 통해 완전한 공연 예술 형식을 형성합니다. "Jiaofang Ji"는 당나라에 복잡한 리듬, 풍부한 선율, 긴밀한 구조, 고급 형태의 대규모 노래와 춤을 갖춘 46 종류의 Daqu가 있었다고 기록합니다.

대곡에는 '법곡'이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는 '청상월'의 우아한 정서가 가득하다. 프랑스 노래에 나오는 '낭시옷과 깃털옷'은 당나라 무용의 왕관으로 알려져 있다. 송나라 무용과 그 드라마 요소 송나라 무용은 주로 궁중무용, 민속무용, 각종 오페라에서의 무용의 세 가지 측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송나라에서는 당나라의 단체무를 바탕으로 어린이 단체무와 여제자 단체무로 발전하였다(송나라 궁중 단체무 참조).

송나라 시대에는 민속무용이 크게 성행했습니다. 설날, 등축제, 청명절, 천녕절(황제 탄신일)에는 민속무용단이 활발하게 활동합니다. 『구무예』에는 70가지 종류의 원희무용단이 기록되어 있다. 70가지 종류의 무용단 중 상당수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대중들에게 인기가 있는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다(송나라 민속무용단 참조).

송나라의 각종 오페라에 나오는 춤은 군대에서 자주 공연됐다. "동경몽화로"에는 "보금탑으로 향하여 군대가 수백 번의 공연을 펼쳤다"는 기사가 실려 있는데, 하사들은 가면을 쓴 신, 귀신, 재판관 등으로 분장하고 북과 피리, 불꽃놀이, 폭죽을 연주하는 가운데 공연을 펼쳤습니다. , "Hold the Gong", "Hard Ghost", "Dance Judge", "Mime", "Seven Sacred Swords", "Break the Tent", "Wipe the Legs" 등을 외칩니다. 또는 두 사람에서 백 명 이상, 일부는 가면을 쓰고 일부는 얼굴을 파란색, 녹색, 노란색 및 흰색으로 칠하고 금색 눈과 다른 옷을 입고 쌍으로 싸우고 찌르며 전투 배열을 형성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 춤들은 각각 제각기 다른 모습으로 등장하며 어떤 극적인 줄거리로 연결되는 듯하다.

중국무용의 드라마적 요소는 송나라에서 유래한 것이 아니다. 춘추시대의 '대무'는 무왕이 주를 패퇴시키는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한나라의 가무극 '동중국해 황공'은 이미 드라마의 원형을 갖고 있다. 당나라의 가무극으로는 <란릉왕>, <머리 뽑기>, <흔들리는 소녀> 등이 있다. '깨어난 소녀'는 이미 춤, 음악, 연기, 노래, 스토리텔링 등의 연기 방식을 갖추고 있으며, 배우들은 캐릭터를 분장하고 스토리를 표현한다. 송나라 궁중무용과 가극에는 극적인 요소가 가미되었다. 예를 들어, 팀 댄스에서 대나무 장대라고도 알려진 군대에 입대하는 캐릭터는 팀을 연결하고, 팀을 풀어주고, 연설하고, 리드 댄서와 대화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송대 다쿠(Daqus)도 송대에는 『녹색허리』, 『최호유모』, 『영영유모』 등의 스토리텔링을 추가했다. 큰 노래 "Xizhou"에는 "Niaogu'er Xizhou"와 "Erlang Xizhou"가 포함됩니다. Daqu "검무기"에는 "대군주 검무기"가 포함됩니다. 『풍진대곡』의 『검춤』은 두 부분으로 구성된다. 전반부는 배공의 의도로 홍문연회에서 향장의 검춤을 추는 이야기를, 후반부는 공손의 이모가 춤추는 것을 지켜보는 장서의 이야기를 보여준다. 검을 들고 필기체로 다진을 쓴다. 이 큰 노래들은 모두 강렬한 드라마를 가지고 있습니다.

북송시대에 자주가 등장하기 시작한 이후에도 춘추3대 명절의 예능 프로그램에는 여전히 수백편의 오페라와 단체무, 자주가 포함되어 있었다. 명나라 중기. 그들은 오랜 시간 동안 서로 영향을 주고 흡수하며 평행하게 발전해 왔다. 경극에 포함된 가무, 무예, 곡예 등 다양한 요소는 고대 중국의 가무극, 군극, 가무극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원나라의 오페라 무용과 종교무용 원나라의 오페라 예술을 원자주(圓舞宇)라고 한다.

Yuan Zaju의 "노래", "윤", "커"는 예술적 연주 방법입니다. 세 가지 중 '케'는 주로 표정, 춤, 무술을 포함한 솜씨를 가리킨다. 그 중 춤은 삽입적이다. 『철과리도 황금소년 옥녀』 제4장에서 “팔선의 춤을 한 번씩 볼 수 있다(팔선 1부, 가무부). " 또한 "황학루에 취한 유현덕" 노래에는 민속 무용단 "물타타 음악"이 사용되었고 "한신을 쫓는"에서는 죽마가 사용되었습니다. Yuan Zaju에 삽입된 이런 종류의 춤에는 안녹산의 "Hu Xuan" 춤과 "Tang Minghuang's Autumn Night with Wutong Rain"에 나오는 양귀비의 "네온 옷과 깃털" 춤도 포함됩니다. 원극의 무술 기술에는 다양한 악기 춤, 대련, 공중제비, 깃발 휘두르기, 죽마 등 많은 춤 요소도 포함됩니다. "주요 편성 섹션"이 포함된 "리틀 유치", 편성 댄스인 "전당포 배치 섹션"이 포함된 "마링 로드"와 같은 드라마도 있습니다. 원 드라마의 다른 작품은 "달 숭배 파빌리온"의 "정단이 수줍음을 한다", "정단이 패닉을 일으키고 두들긴다"와 같이 캐릭터의 기분을 표현하기 위해 점차 양식화된 춤 동작으로 발전했으며 비극적인 춤 동작은 다음과 같은 이름을 얻었습니다. "붉은 깃발 휘날리기", "조백연", "도기" 등 고대 중국의 종교무용은 주로 주술이며, 도교와 불교무용은 중국 고유의 종교이며 한나라 이후 인도에 전파되었습니다. 왕조는 남북조 시대에 번성했고 수나라, 당나라, 오대 시대에도 계속 번성했습니다. 동한 왕조의 환황제는 낙양의 징글사에서 "축복과 행운을 기원하기 위해 사원에서 음악을 연주했습니다". 북위 시대에는 여성 음악가들이 "빔 주위에서 노래하고 소매로 춤을 추었다"고 설정되었으며, 남조에서는 양나라 무제가 "산자이", "대락" 등을 창설했습니다. 당나라의 10대 음악 중 하나인 서량악(西越樂) 중에 '호탄불가'가 있고, 송나라의 궁중무용에는 향과 꽃을 공양하는 보살이 포함되어 있다. 그리고 그것들은 불교를 장려하는 음악과 춤이기도 했습니다.

원나라에서는 샤머니즘(주술)과 마이즘(불교)이 주된 신앙이었습니다. 왕조는 설날의 '음악왕팀', 천수제의 '수흥팀', 궁정회의의 '의례악대', 불교를 선전할 때의 '달마팀' 등 4개 팀으로 나뉘었습니다. 10개 팀으로 나누어진 '음악왕팀' 중 선두팀은 밴드 2개로, 한 팀은 창춘버들송을 연주하고, 다른 한 팀은 모란춤을 춘다. 10팀에는 여자팀도 2개 있는데, 여자들은 꽃과 춤을 추고, 나머지는 신과 귀신으로 분장한 남자들이 춤을 췄다. 일월부채춤. '방춤', '우산춤', '황금날개붕춤'은 모두 종교적인 색채를 지닌 춤이다.

원나라 시대에 만들어진 가장 유명한 불교 찬가춤이다. '부처님 찬미'라고 불리는 '십육천귀춤'은 실제로 궁궐에서 공연할 때 비밀 계명을 받은 내시들만 관람할 수 있으며 민속 공연도 관람할 수 있습니다.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춤은 크게 궁중무용, 오페라무용, 민속무용으로 구분된다. '구이춤'은 장수제 연회에 사용됐다. '진보춤'과 '생일춤'은 청나라의 총칭이다. 궁중연무는 '청룡춤'으로, 기사들이 추는 '양거춤'과 대신들이 추는 '환희춤'이 있는데, 초반에는 악대가 13명으로 양쪽 날개에 섰다는 내용이 의미심장하다. '청룡' 악장을 연주하고 '양거춤'을 추는데, 노란색 캔버스 커버를 쓴 16명과 검은색 양가죽 커버를 쓴 16명이 각각 마스크를 쓰고 이상한 짐승처럼 뛰고 넘어졌다. 이때, '해피댄스' 댄스팀이 무대에 올랐고, 장관들 18명이 환호하며 춤을 췄다. 명청시대의 희곡은 오페라 <화합의 춤>, <종귀의 춤>, 연극 <마더>의 <역풍의 벙어리>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② "Qi Ba", "Walking Horse", "Walking Along"과 같은 양식화된 댄스 농담. ③물소매, 깃털, 머리 휘두르기, 턱수염, 부채, 손수건, 긴 비단 등 양식화된 춤 동작 ④칼과 총 손잡이. ⑤싸워라. 오페라 댄스는 고대 중국 무용을 바탕으로 줄거리와 등장인물의 필요에 따라 발전했습니다. 이는 중국 고전무용의 특성을 가질 뿐만 아니라 중국 고대무용의 본질을 보존하고 있으며, 이는 중국 고전무용의 보고를 열고 고대무용의 발전 법칙을 연구하는 데 계몽적 역할을 합니다.

중국은 총 56개 민족으로 이루어진 다민족 국가이다. 다양한 민족의 생활, 역사, 종교, 문화, 풍습이 다르기 때문에 풍부하고 다채로운 민족민속무용이 생산되어 왔습니다.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다양한 민족의 민속무용을 보면 이들 춤의 대부분은 명청시대에 성숙된 것으로 보인다(명청무용, 한민속무용, 중국민속무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