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고전 대룡 푸젠성 고전 유대룡.

고전 대룡 푸젠성 고전 유대룡.

1. 고다 대룡에 관한 400 자 역사 작문. 2. 이 종이로 만든' 유룡' 이 기네스 세계 기록을 세웠습니까? 고다 대룡 본 적 있어요? 고다 대륭 역사는 400 자를 구성한다

중화자녀는 줄곧 용을 중화민족의 토템으로 여겼다. 그래서 우리는 "용의 후손" 이라고 불립니다. 유대룡, 민서성 현 고다진에 사는 집은 원근이 유명하며,' 천하의용' 으로 불린다.

정월 대보름날에 객가는 용놀이를 하는 풍습이 있다. 용은 종이, 대나무 꼬치, 널빤지로 만들어졌다. 저녁 3 시부터 4 시까지 유룡이 있는 가족들은 분단용 등을 진행하며 지정된 곳에 함께 두었다. 드래곤 전체가 약 40~ 100 단입니다. 용꼬리는 단독으로 들고 있는데, 용몸에서 수십 미터 떨어져 있다. "용은 처음엔 꼬리를 보지 않는다" 는 뜻입니다.

유룡, 접합한 후 촛불을 켜라. 집집마다 청장년은 소가죽으로 만든 사발 모양의 주머니를 묶고 멜대를 들어 올리는 데 쓰인다. 화기는 수도꼭지 앞에서 불을 붙이고, 등불을 켜고 있는 점등 팀과 징과 북팀이 있다. 유룡이 가는 곳마다 집집마다 솔향을 태우고 용을 맞으며 보우할 것이다. 퍼레이드는 밤 11 시가 되어서야 끝났다. 이때 젊은이들은 매우 흥분하여 대룡을 안고 좌우로 경련을 일으키며, 시간이 빠르면 느리고 느릿하여 대룡이 명령을 내리고 강을 넘어뜨리는 본성을 드러내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과 사람 사이의 마찰과 충돌로 용은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었지만 행복으로 가득 찼다.

이튿날 아침 일찍, 사람들은 큰 용을 들고 여기저기 퍼레이드를 하며 모두에게 행운을 가져다 주었다. 정오에 대룡은 지정된 개활지로 곧장 가서 황무지를 태울 준비를 했다. 그곳에는 500 평의 마른 짚을 쌓아 공물을 놓는다. 그 후, 유룡은 짚더미 주위를 세 바퀴 돌고, 사람들은 다시 흥분하여 빠르게 달릴 것이다. 용등은 서로 짜여져 있다. 흥미롭게도, 대룡이 여행할 때, 사람들은 누구의 용신이 가장 아름다운지 비교하지만, 유룡의 마지막에는 가장 초라한 용신이다. 누가 가장 길하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용의 시체를 짚더미와 함께 불태우는 것은 진정한 용이 화장되어 승천하는 것을 상징하며, 국가 번영, 인민 안전, 풍조, 오곡이 풍성함을 확보할 수 있다는 것을 상징한다.

고전 유대룡은 우리나라의 귀중한 물질문화유산이다. 기네스북에 등재된 적이 있습니다. 당시 대룡은 237 절이 있었는데, 멀리서 보면 거대한 용처럼 군산을 도사리고 있었다. 정말 객가 민속 문화의 기묘한 송이가 부끄럽지 않다! 마찬가지로, 저도 20 12 의 정월 대보름잔치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한 번의 시각적 즐거움이라고 믿습니다!

이 종이로 만든' 유룡' 이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세웠다니?

고다 유룡 기억 속의 연미

고다 대룡을 구경하는 것은 고다진 현지의 전통 민속 활동이다. 명나라 만년 동안 기원한 것으로, 지금까지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원하며 오곡이 풍성하기를 기원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곡, 오곡, 오곡, 오곡, 오곡) 20 12 고다 유룡이 가장 긴 퍼레이드 기네스북 세계 기록을 깼다.

고다 유대룡은 대부분' 석련지' 로 만든다. 푸젠석련지 제작공예 전승인 던김곤은 구전인들이 유룡을 특히 좋아한다고 말했다. 설날에 용이 없다면 그들은 매우 외로울 것이다. 이는 이미 그들의 전통 습관이 되었다.

정월 대보름, 야식, 고다촌, 대룡골목 유람, 관람객이 운집하다. 200 여 절, 1km 길이의 용이 시골을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구불 한 거리 골목을 가로질러. 가는 길에 남녀노소가 따라다녔고, 용대장이 몇 리에 달하여 시끌벅적하다. 가는 곳마다 집집마다 송명, 향초, 과일차, 폭죽을 터뜨리며' 용유지구, 인간' 을 맞이한다.

"석련지" 의 제작공예는 이미 400 여 년 동안 전승되었다.

고전 유대룡이 사용하는' 석련지' 는 일명 연사지로 푸젠 강서에서 원산지인 고급 대나무 수제종이다. 석련지는 흰색, 얇고 균일하며 내열성이 있어 내구성이 뛰어난 우수한 품질로' 천년생명지' 로 불린다.

푸젠석련지 제조공예 전승인 던김곤은 석련지의 죽섬유가 선지보다 짧아 내구성 변화치가 2.8% 에 달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도 석련지의 매력을 느꼈기 때문에 장인이 되었다.

덩사부는 고대에는 대나무로 해외에 팔렸기 때문에 대나무 종이는 해상 실크로드의 대종 수출품이 되어 많은 돈을 바꿔 대나무 종이를 만든 고다읍도' 김고전' 이라고 불렀고, 신계는' 은' 신계라고 불렀다.

하지만 지금' 석련지' 의 전승은 어려운 문제에 직면해 있다.

푸젠 석련 제지 공예 전승인 덩김곤.

섬유질이 짧고 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많은 젊은이들이 놀라서 배우지 못하기 때문에 상속인을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나는 지능의 도움으로 어려운 공정을 조립 라인에 맡기고 공정을 단순하게 만들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는 더 많은 사람들이 기꺼이 가입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빌 게이츠, 지혜명언)

마지막으로, 덩사부님은 자신의 역사답안지에 새해 인사를 쓰셨습니다. 모두 호년의 길상과 모든 일이 뜻대로 되기를 기원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너는 곡전대룡을 본 적이 있니?

고다 수도꼭지의 기원과 분포

고다진의 유룡은 명나라 만년 동안 하보마을의 덩가에서 기원했다. 고증에 따르면 등무의 제 8 조 등영은 명나라에서 태어났다. 그는 조주에서 감독관이 되어 나중에 조주에 정착했다. 그의 형 등공은 여전히 구다현 등옥에 살고 있다. 명나라 만 년 동안, 덩 gongzi 의 손자 가 조주 의 드래곤 댄스 를 보고, 조주의 친척 을 방문, 한숨을 내 쉬었다, 구다 모조 로 돌아왔다. 얼마 지나지 않아 고다 덩네 집은 정월 대보름날에 처음으로 용놀이를 갔는데, 정월 14 일 밤 마을 사람들은 매우 기뻐하며 각 문 앞에 송명을 세우고 폭죽을 터뜨리며 환영을 표했다.

그 당시 용은 작고 작았고, 지름은 0.4 미터 정도였고, 길이는 20 여 절밖에 되지 않았다. 여러 차례 개량을 거쳐 용의 높이와 폭을 설정했고, 용의 제작 스타일은 이미 완벽해서 지금까지 전해 왔습니다. 수도꼭지 높이 2.4 미터, 길이 7 미터, 장경 0.8 미터, 눈시울이 0.7 미터, 수도꼭지 입구가 넓어 직경 0.6 ~ 0.7 미터의 붉은 용구슬이 포함되어 있어 기세가 넘친다. 용허리는 높이 2.2m, 직경 0.7m, 길이 4.3m 입니다. 용꼬리는 높이 2.4 미터, 길이 6 미터, 지름 0.8 미터입니다. 수도꼭지가 거대하기 때문에, 여행할 때 한 반에 8 명, 1 개인이 길을 보고 앞에 장애물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세 사람이 밧줄로 사방에서 수도꼭지를 받쳐 균형을 유지하고 용토의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용미와 용신이 떨어져 세 사람이 뒤에서 들고 있다. 용의 꼬리는 엔진과 연결되어 있어 진룡과 비슷해 번개, 전기 충격, 폭풍을 일으킬 수 있어 용의 몸과 연결되지 않는다고 한다. 각 절 ("다리" 용이라고도 함) 에는 용판의 양쪽 끝에 각각 6 센티미터의 구멍이 있고, 절과 절 사이의 구멍에 2 미터 길이의 작은 대나무 장대를 삽입하여 용을 연결한다. 용지팡이는 아랫부분의' 자루' (소가죽으로 만든 자루) 에 넣어 용을 들어 올려 여행할 수 있게 했다. 각 다리 용은 적어도 두 명의 젊은이가 있어야 감당할 수 있다.

청나라부터 민국까지 고전은 모두 12 마리의 대룡으로 상부르크, 보충, 하부르크, 화룡, 성두, 장각, 상우, 우하, 동화, 안백리, 양디 등/Kloc 에 분포한다. 여기서 용룡은 두 개 또는 세 개의 성씨와 1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위 보물, 라이, 상 등과 1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하보마을의 등무화 (던화강은 1 성씨, 그리고 1 성씨; 어린 양의 덩, 잔, 돈, 3 성은 1 입니다. 장각촌에는 아이, 진, 임 등 1 성이 있습니다.

신중국이 성립된 후 고전 대룡의 수가 점차 줄어 지난 10 년 동안 보충, 샤보의 등무, 당완, 성두 등 세 마리의 용만 남았다.

(2) 용이 나타나고 타는 날짜.

13 용 14 연소용: 소양지1;

14 용생 15 용 소각: 화구덩이 1, 덩, 강 (등무,1;

15 용, 16 용: 상보, 보충, 원가, 호두, 우하, 양디, 성두, 장각 등.

16 룡생 17 룡연소: 주, 황성 1.

(미타니다 다롱의 특징

고다 12 용 중 모양이 비슷하다. 그중 오룡이 가장 특색이 있다.

등무리의 용은' 노성' 이다. 고대 천하춤은 명나라 만년 동안의 유룡에서 시작되었다. 또 몇 년 후, 덩무 15 대 홍재공은 이웃과 연호를 약속한 뒤 등무와 (던과 강이 함께 있어, 머리와 꼬리가 번갈아 가며 같은 이름을 한 해를 안고 있다. 이 용의' 다리' 수는 보통 50 ~ 60 절 정도이다.

보충의 용은 "잘 생겼다". 청나라에서 중보강과 꽃의 이름은 하청룡이다.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드래곤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 청건륭년 때부터 두 사람은 별거해 1 년 동안 수영을 했다. "보기 좋다" 를 유지하기 위해 당시 두 성은 강이든 화용성이 있든 100 이상의 다리 구간이 필요하다고 규정했다. 정말 100 개의 다리를 메우기가 어렵다면, 용알로도 틈을 메워야 한다. 다리 두 개마다 용알이 하나 있는데, 이때부터 두 성은 모두 이 규정에 따라 집행되어' 성장세가 좋다' 는 특징을 유지하고 있다.

유룡의 역사에서, 두 차례 천하 1 위, 두 번 모두 중국 성이 있다. 첫 번째는 1946, 긴 173 절, 700 미터 이상입니다. 또 다른 하나는 2002 년, 230 절, 900 여 미터이다.

화갱에 있는 용은 "높다". 꽃 구덩이에 있는 용의 크기와 길이는 다른 마을과 같지만, 헤엄치기 시작할 때의 높이는 독특하고 놀라울 정도로 높다. 수도꼭지의 첫 번째 장대는 길이가 1 피트 2 피트이고, 두 번째 장대는 길이가 1 피트 9 이고, 세 번째 장대는 길이가 1 피트 8 인 등 각 다리는 1 인치가 짧다. 하지만 다리가 많지 않아 보통 서너 개밖에 없어서 마지막 용봉은 8 피트 높이로 다른 마을보다 2 피트 더 컸다. 용선' 은 특별한 곳을 골라야 하는데, 평탄한 길이 아니라 비탈길이고, 다리에 짧은 줄을 묶고, "일어나라!" 라고 외쳐야 한다. 단번에 들어 올리면 동작이 고르지 않으면 안 된다. 그들이 사용하는 용봉에는 철책이 설치되어 있지 않고, 꼭대기는 십자형이다. 그들이 "중지" 를 외치자, 모두 내려놓고 손을 놓았다. 화사기 사람들은 용을 잘 안고 실력이 놀랍다. 수도꼭지는 밧줄로 견인할 필요가 없고, 용허리는 자루를 꽂을 필요가 없다. 발을 들어 올릴 때 두 손을 들어 올리기가 어렵다. 역도 선수는 허리춤에만 끈을 묶었다. 그가 피곤할 때, 그는 용 지팡이를 허리띠에 꽂고 잠시 쉴 수 있다. 길을 따라 머리를 쳐들고 활보하는 것은 정말 장관이다. 화갱의 용은 "높이 날 수 있다" 는 것은 물론 "잘 헤엄친다" 는 것이다.

샤보주와 황색이라는 용은 "잘 그렸다". 주화는 본래 화등이었는데, 후에 유룡으로 바뀌었다. 그들의 용화는 마치 농민 예술 전시회를 개최하는 것과 같아서 관중들은 즐겨 본다. 소량의 용문과 운문 외에도 대부분 용극주, 조양, 멜란죽국화, 모란약, 팔선헌보, 수탉 두루미, 기화이초, 잉어 점프용문 등이 대부분이다. 그들의 용은 잘 그렸을 뿐만 아니라 양끝의 시와 구구절절 모두 잘 새겨져 있다. 글씨체는 정말 초서와 고대 서예 풍격이 일룡에 어우러져 화법이 대대로 전해져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다. 그래서 그들의 용은 예로부터' 잘 그렸다' 라고 불렸다. 전원 사이에서 수영하다

쳉, 생강, 양, 리 4 명이 대룡으로 봉쇄된 것은' 멀쩡한' 것이다. 성주머니 안의 용은 강가에서 헤엄쳐 많은 길을 걷지만, 질서 정연하여 관중들은 박수를 쳤다.

(4 마리의 용들의 의미

1, 우정의 다리, 단결의 유대

고전청룡은 용이고, 성은 두 개, 성은 세 개이다. 이 학경룡의 성씨 관계는 매우 좋다. 형제처럼 종파 투쟁은 한 번도 없었다. 화강 등과 같이 수백 년 동안 함께 살았는데, 쌍방이 잘 지낸다. 유룡은 이듬해 정월 15 일, 강이 용이라면 용두, 용미일행은 젓가락향, 종이, 총, 두 쌍의 용초를 들고 화장군 사당에 가서 분향, 총, 사격포를 들고 경의를 표해야 한다. 만약 중국인의 성이 용이라면, 예의상 왕래한다. 이미 십여 세대가 전해졌는데, 오늘도 답습을 하고 있다. 두 성은 화목하게 지내며 무사하다.

2. 용예술인재를 양성하다.

고전의 제룡 기술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다. 아버지 자룡과 아들은 서로 도우며 어느새 2 년을 배웠다. 용의 제작에는 용판 준비, 근골 준비, 수도꼭지, 자룡꼬리, 자룡허리, 자룡발, 자룡알, 타롱알, 타석, 화룡, 가위, 제사, 점등, 용봉 준비와 같은 15 도 공정이 포함되어 있다. 용의 골격에 대나무 꼬치를 묶고 선지를 덮고 용린과 구름이 그려져 있다. 제작시간은 3 일부터 14 일까지 각 용허리는 최소 4 일 동안 지속된다.

199 1 정월 초팔, 용암다화절. 고다 대룡은 다화절 기간에 용암을 여행할 것이다. 12 월 하순에 용암자룡에서 30 명을 조직해 단 10 일 만에 108 매듭의 용과 12 매듭의 용과 함께 묶었습니다. 중학교 2 학년 조직 20 명이 용을 그려 각 용의 그림이 달라지게 하고, 각 용의 양끝에서 자른 시, 문장, 대련은 반복되지 않는다. 구전 농민시사는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시를 쓸 줄 아는 인재 세 명을 뽑았다. 이들은 큰 기대도 없이 정월 초칠에 시와 글을 그리는 임무를 완수했다. 수도꼭지에 새겨진 대련은 "천하용이 제일이다. 염성화회는 처음이다. " 용암' 이라는 단어는 쉽게 내장될 수 있고 제목은 정확하다. 이번 대룡이 용암다화절을 여행한 서화는 문예계의 호평을 받았다.

용암건시 10 주년을 축하하는 대형 민속밟기 행사에서 롄청 현은 고다 대룡의 웅장한 자태를 보였다. 염성 시민의 눈에는 거의 300 미터 길이의 79 절룡이 있다.

3, 즐거움에 아파트 운동, 체력 증가.

용을 안을 때는 손, 발, 눈, 어깨, 머리를 해야 한다.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가고, 복부에 가라앉고, 두 다리를 단단히 웅크리는 것은 티론의 기본기이다. 용이 구부릴 때 (90 도 급선회), 요령을 모르면, 너는 틀림없이 지쳐서 온 얼굴이 땀투성이가 될 것이다. 바람이 불면, 그것은 가장 힘든 일이다. 원 스톱 무게는 100 파운드이다. 이때 너는 머리를 바람을 맞으며 힘껏 발을 디디디고, 두 발은 여덟 걸음으로 펼쳐지고, 두 손은 용몽둥이를 꽉 잡고, 이렇게 하면 용이 바람에 쓰러지지 않고, 힘은 자연히 발휘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힘명언) 용을 안는 것은 아주 좋은 체육 운동이다.

199 1, 용암 다화절 대룡투어. "하룻밤, 용은 전 세계를 여행합니다. 세 번, 큐슈는 알고 있다. " 고다 대룡이 용암시에서 센세이션을 일으켰고, 용암의 외빈들은 고다 대룡의 웅장한 자태를 직접 목격하며 짱 입에 침이 마르지 않았다. 조국 보물도 말레이시아와 대만성으로 방송되는 촬영도 센세이션을 불러일으켰다. CCTV' 중국풍' 란은 고다 대룡의 현장을 생중계했다. 1992 기간 성화보 기자와 사진작가가 고다 대륭을 방문한 사진을 찍어' 푸젠화보' 에 게재했다. 성급 지방신문은 고다 대룡에 관한 많은 문장 발표를 발표했다. 1996 8 일째 되는 날 sctv 는 고다 유룡을 방송했다. 정말 중국과 외국의 고다 대륭으로 유명하다.

고전 사람들은 용을 좋아하고, 용을 바람과 비가 순조롭고, 나라가 부강하고, 인민 핑안 상징이라고 여긴다. 사회문명이 진보함에 따라, 유룡이라는 전통 활동은 반드시 더욱 건강하게 발전하여 중국 문화를 더욱 빛나게 할 것이다.

4, 고다의 독특한 소재를 반영합니다

4. 1 대롱 번들 대나무 자원

고전 수리, 광물, 삼림 자원이 풍부하다. 온 마을에는 삼림 면적이 43 만 5 천 무 () 이고, 삼림 축적량은 200 여만 입방미터로, 도시의 중요한 삼림 지대 중 하나이다. 대나무 숲 면적은 6 만여무, 대나무 숲은 720 만 그루이다. 용골과 용몽둥이를 만드는 중요한 부위는 모두 이 대나무 숲에서 나온다.

4.2 대륭선지 붙여넣기

롄청 선지는 이미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명나라 jiajing 년, 롄청 카운티는 대나무 종이와 가죽 종이를 생산합니다. 이듬해 구다진의 제지사부는 소무에 가서 현지 제지 기술을 공부했다. 귀국 후, 그는 현지 기술과 연계하여 개선하여 독특한 롄청 선지 생산 기술을 형성하였다.

"종이를 자르는 것은 쉽지 않고, 72 자를 수 있다" 는 뜻은 롄청 선지 죽사 자연 표백공예가 복잡하고, 공정이 72 도에 달한다는 뜻이다. 주요 공예 과정은 준비재와 제지 두 부분으로 나뉘어 8 개월 정도 걸린다. 재료 준비는 주로 산에 있다. 첫째, 푸르러지는 것, 즉 산에서 연한 대나무를 잘라서 죽당에 넣는 것은 썩는 데 2 개월이 걸린다. 그런 다음 담근 연한 대나무를 대나무 실크로 씻고, 대나무 실크를 불어 넣고, 먼저 석회수에 담가 삶아 깨끗이 씻은 다음, 순수 알칼리에 담가 다시 삶는다. 깨끗이 씻은 죽사가 대나무 장대에 말려 죽사전을 만든다. 산에서 표백한 지 3 개월 후, 저장실 저장재로 보냈다. 종이를 만드는 원료를 준비할 수 있다. 먼저 창고에서 손으로 종이를 건져내고 15 cm 두께의 젖은 종이층을 약 300 층 정도 건져낸 다음 물기를 짜냅니다. 그런 다음 종이 건조실로 보내 굽습니다. 베이킹한 종이는 스승이 정성껏 정리하고 불합격 용지를 제거하여 선지의 품질을 보증한다. 마지막으로 60cm 길이의 오려내기 칼로 사양에 따라 종이를 잘라서 포장한 후 판매합니다.

바로 독특한 생산 공예로, 롄청 선지의 높은 품질을 만들었다. 종이의 두께가 적당하고, 인장 강도가 강하고, 질감이 부드럽고, 촘촘하고, 단단하고, 새하얀 잉크를 빨아들이며, 비바람, 햇볕, 강한 빛에 변색되지 않고,' 백년은 퇴색하지 않고, 천년은 노랗게 변하지 않는다' 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또한 고전의 양질의 표백선지는 Bows 조각 인쇄업이 더 중요한 서적과 종이를 인쇄하는 데 사용한 재료로, 조각판 인쇄업의 발전에 유리한 조건을 제공하였다. 민국 초년, 롄청 선지업이 정점에 이르렀고, 수제종이통 1000 여 명, 노동자 10000 여 명, 연간 생산량 6 만톤, 종이가게 50 여 개. 제품은 전국 각지와 일본 베트남 태국 미얀마 등지로 수출되어 당시 중국의 5 대 선지 산지 중 하나였다.

롄청 () 현 () 이 주동적으로 부서와 기업으로서, 롄청 선지 () 의 공예 무형문화유산을 적극 신고하였다. 2007 년 9 월, 이 공예는 푸젠성 인민정부에 의해 두 번째 성급 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설날이 지나자 구전 집집마다 대나무를 들고 용패를 준비하고 용을 묶느라 바쁘다. 용의 제작 과정은 용판 준비, 근골 준비, 수도꼭지, 자룡꼬리, 자룡허리, 자룡발, 자룡알, 도배화, 화룡, 스크랩, 비문, 점등 등 등 등 등 등 매우 복잡하다. 각 절룡은 길이가 4 미터이고, 양쪽 끝에는 둥근 구멍이 뚫려 서로 연결할 수 있다. 수도꼭지는 높이 2.4 미터, 길이 7 미터, 용구에는 붉은 드래곤볼이 들어 있어 매우 위풍당당하고 힘이 있다. 드래곤 허리 높이 2.2 미터, 길이 4.3 미터; 위룡은 높이가 2.4 미터, 길이가 6 미터이다.

드래곤의 각 세그먼트에는 다섯 명의 청장년인이 번갈아 가며 헤엄치고, 거룡은 세 사람이 끌고, 한 사람은 앞길을 바라보고, 네 사람은 밧줄로 사방팔방에서 잡아당겨 부드럽게 움직이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어깨에 가방을 메고, 손에 용몽둥이를 들고 있는 젊은이가 비틀거리며 큰 용 한 마리를 걸어나오면서 앞뒤의 압박에 대처해야 하는 것을 보고 걱정을 금치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현지 젊은이들에게는 힘들지만 재미있다. 이것은 설을 쇨 때 가장 시끌벅적한 장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