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설득은 어떤 생각을 내놓았습니까?
설득은 어떤 생각을 내놓았습니까?
학습은 지식과 재능을 키우고 도덕적 기질을 키울 수 있다. 인내와 끈기가 올바른 학습 태도이다. 유교 경전을 배우는 동시에 성현에게 가르침을 구하는 데 능하고, 사람을 가르치는 데 능해야 한다. 공부는 시작과 끝을 잘해야지, 결코 중도에 포기하지 않으면, 완전하고 순수한 정신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질문 2: "학습을 장려하다" 는 중심 사상은 무엇입니까? 5 점 "설득"
중심 사상:' 독려학습' 이라는 삼단 논설은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학습에서 취해야 할 태도와 방법을 지적했다. 순자의 학습론은 유심주의의 성악론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맹자의 선천적인 도덕론에 긍정적인 비판적 역할을 했다. 역사적 조건의 제한으로 인해, 견자는 사람의 계급성을 이해할 수 없다. 그는 의리를 모든 사람이 갖추어야 할 도덕으로, 봉건 윤리 규범에 부합하는 행위를' 선' 이라고 부르고, 맞지 않는 행위를' 악' 이라고 부른다.
그가 권고하는 목적은 사실 봉건 통치 계급의 도덕규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것으로, 오늘날 우리의 학습 목적과 본질적으로 다르다. 그러나 신흥 지주계급이 정치무대에 오르면서 전국이 통일된 역사적시기에 진보의의가 있다. 학습을 중시하려면 공부는 반드시' 거짓에 능해야 한다', 점진적으로 축적하고, 일정한 관점을 고수해야 한다. 오늘날에도 우리에게는 여전히 약간의 계발과 참고의 의미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작가 소개: 순자 (기원전 365438 년경+기원전 03-238 년경), 사람들은 그 이름을' 경' 이라고 불렀고, 서한 시대에는 한고조를 기피한다고 불렸다.' 순자' 와' 손' 이라는 두 글자의 고음이 같기 때문이다. 한족, 전국말기 조주역 (현 산서성 안택현) 사람,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정치가, 선진시대 유학의 마지막 대표 인물.
그는 당시 제나라의 문화센터 하희 (오늘 산둥 린쯔) 를 두 번 방문하고 의사들 (공설의 우두머리) 에게 제주를 제공했다. 나는 또한 진 () 나라에 가서 진 () 나라의 조호기 () 를 본 적이 있다. 나중에 초나라에 와서 란릉 (오늘 산둥 란릉) 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순자는 유교 학설을 발전시키고 성악론을 주장하며 후세 사람들에게 맹자의 성선론과 비교된다. 순자는 유교 경전을 정리하는 데도 탁월한 공헌을 했다. 그와 그의 제자는' 순자' 한 권을 썼다.
바이두 백과 참조: baike.baidu/...dLGW#4
질문 3: XP 는 98 보다 더 나은 하드웨어 성능을 발휘하여 게임을 더 원활하게 실행할 수 있습니까? 10 여 년간 복무한 시스템으로 자기 집을 맞이했다. 현재 전 세계 네티즌들은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0 여 년 동안 완강히 존재해 온 이 시스템에 대해 경외심을 금치 못하고 있다. 끊임없이 탐구하고, 시도하고, 혁신해야 시스템이 더 인간적으로 작동할 수 있다. 이는 XP 가 7 과 8. 1 에 미치지 못한다는 점이다.
질문 4: 시에서 시인에게 어떤 사상 감정을 기탁하여 학생들에게 공부하라고 권하는가? 젊은이들이 청춘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고, 뭔가를 하도록 독려한다. 그렇지 않으면 늙어서 아무 일도 이루지 못하고, 후회하는 것은 늦는다. 아이가 인생의 짧음을 초보적으로 체득하게 하여 학습의 적극성을 증강시킬 수 있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질문 5: 1898 에서 출판된 장지동' 설득' 은 어떤 진보사상이 있습니까? 1898 에 출판된 장지동' 설득' 의 기본 사상은 교육이 먼저 중국 전통 경학과 사학을 가르쳐야 하고, 경학과 사학은 모든 학문의 기초이며, 주도적 지위에 두어야 하며, 서학에서 유용한 것을 배워서 중학교의 부족을 보완해야 한다는 것이다. 장지동은 중학교의 내용을 경, 사, 철, 집으로 요약하여 명강을 특히 강조하며, 삼강오륜이 중학교의 기원이라고 생각하여 유신파의 입헌 군주를 반대한다. 그는 서학을 서구 역사, 서구 예술, 서구 정치의 세 부분으로 요약했다. 변법 전야에 그는 중학교를 주체로 하고 서학은 점차 봉건제제를 강화하고 변법에 반대하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이 주장은 분명 보수적이고 반동적이다. 그러나 이런 교육 사상은 객관적으로 현대 교육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질문 6: 순자는 왜 그에게 책을 읽으라고 권했습니까? 순자의' 설득' 은 중학교 국어 교재의 전통 내용으로, 예로부터 학생 학습에 대한 계발 작용을 매우 중시해 왔다. 하지만 일부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이야기를 나누다가 일부 교사들이' 학습을 독려하다' 는 주요 사상에 대해 일방적인 이해를 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들은' 권고 학습' 을 말할 때, 종종 문화 지식의 공부만 하고, 사상 품성의 학습과 배양에는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다. 이런 견해는' 학습을 독려한다' 는 취지에 부합하지 않고, 문장 가장 중요한 방면을 감추고, 학생의 사상 도덕 교육에 불리하며, 학생들이 문장 문자, 문리, 문장 작문 기교를 이해하는 데 불리하다.
"학습 장려" 의 주제는 무엇입니까? 견자는 문장 속에서 명확한 대답을 했다.
처음부터 악을 배우는가? 악은 도대체? 고 말했다: 그 수는 낭독에서 시작하여 독서에서 끝난다. 그 의미는 선비로 시작하고, 성심으로 끝난다.
순자는 사람은 유교 경전을 배워야 하고 봉건 시대는 성현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것이 바로' 학습을 장려하는 것' 의 주된 목적이다. 물론, 경전을 읽고 의식을 읽는 것은 단지 문화 지식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 봉건예교 도덕의 교육을 받는 것이며, 양자는 불가분의 관계이다. 그러나 순자는 학습의 의미는' 처음에는 선인이고, 결국은 성성이다' 라고 말하는데, 이는 순자가 학습을 중시하고 봉건예교 도덕의 교육을 중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순자는 유교 고전을 배우는 것이 자신의 사상과 언행을 지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군자의 학문도 귀에 있고, 마음속에 있고, 네 몸에 있고, 움직이고 있다. 전반적으로 R @ 1 이 움직일 때 하나는 법칙이 될 수 있다.
다시 한번 말하지만:
고대의 학자들은 자신이고, 오늘날의 학자들은 사람이다. 군자의 학문은 또한 아름다움을 위한 것이다. 소인은 배우고, 새는 송아지라고 생각한다.
순자는 성현의 길을 배우고, 사상적으로 뿌리를 내리고, 행동으로 옮기고, 언행을 인간의 법으로 만들 것을 주장한다. 순자는 고대인들이 성현을 배우는 길은 자신의 사상 도덕을 배양하기 위한 것이었고, 나중에는 성현을 배우는 길은 과시와 쾌락만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순자는 후세가 사상도덕수양을 벗어난 학습 태도를 날카롭게 비판했다.
순자는 훌륭한 스승과 좋은 친구로부터 배우는 것을 매우 중시하여 고상한 사상 도덕을 배양한다.
그래서 잉크를 배우는 것도 거의 사람에 가깝다. 경을 배우는 것이 선한 사람을 얻는 것보다 빠르며, 그다음은 장례이다. 너는 세상의 좋은 사람이 될 수도 없고, 다음 생의 선물일 수도 없다. 앤트는 잡식을 배우고 "시", "책" 과 함께 할 줄 안다! 그리고 마지막 몇 년은 가난했고, 필연적으로 비열한 유가였다!
순자는 성현의 길을 배우는 가장 편리한 방법은 성현에게 가까이 가는 것이고, 성현을 본보기로 삼고, 곳곳에서 성현의 길을 배우고, 그다음은 예법의 규정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순자는 성현에게 가까이 가고 싶지 않고, 성현을 사랑하고, 성현으로부터 배우고 싶지 않지만, 예의를 배울 수 없고, 예의로 자신을 구속할 수 없다면, 그는 단지 엉망진창인 지식을 배웠을 뿐,' 시경' 의 문장을 해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런 사람은 평생' 가난한 유교' 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 설득' 의 주된 목적은 문화지식의 학습이 아니라 사상도덕의 학습과 양성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다.
권고학' 은 매우 길어서 중학교 본문은 단지 세 단락만 선택했다. 권고' 중 처음 6 개 자연단의 1, 3, 6 단입니다. 이 세 단락만으로는 작가의 사상과 의도를 파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중간에 삭제된 단락도 여기서 소개하고 분석한다. 이것은 교사가 전반적으로 본문을 더 정확하게 파악하고, 더욱 정확하고 투철하게 하며, 학생들이 더 깊은 사상 계몽과 글쓰기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이제 이 여섯 단락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학습을 독려하다" 의 처음 세 개의 자연 세그먼트는 학습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첫 단락의 시작 부분에서, 나는 논점을 제기했다: "배우지 못한다." " 그런 다음 일련의 비유를 사용하여 사람의 자질이 학습을 통해 전환되고 향상될 수 있는 이치임을 설명한다. 다음은 밧줄에 따라 나무를 톱질할 수 있고, 칼은 빨리 갈아서 갈아도 된다. 즉,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배우고 점검해야 더 똑똑해지고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이 비유는 주로 사상도덕적 수양의 관점에서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견자의 관점에서 볼 때, 학습의 첫 번째 요지는 사상 품성이 고상한 사람이 되는 것이다. 공부는 자신을 향상시키고, 자신을 개조하고, 자신의 사상과 행동을 지도하기 위해서이다.
제 2 자연단,' 그래서 나는 산을 오르지 않는다, 나는 하늘의 높이를 모른다' 는 대구의 비유로 나의 선왕 유언의 깊이를 설명한다. 선왕의 유언을 배우는 것은 유교 숭앙의 경전을 배우는 것이다. 견자는 왕의 도를 배우기 전에 배우지 않으면 어떤 사람을 키우는 데 큰 관계가 있다고 생각한다. 동남쪽에 위치한 오월 () 와 북부 () 의 너구리 () 는 아이가 착지할 때 우는 소리는 같지만, 자란 언어와 풍습은 다르다. 이것은 교육의 차이 때문입니다. 공부는 사람에게 유익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
질문 7: 손권이 항복을 권고하는 중심 사상은 무엇인가] @] @
손권의 권유를 통해 여몽은 공부에서 성과를 거두었고, 독서학습이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을 길렀다.
질문 8: 세 번째 법칙을 설득하여 답을 구하라! 분명히 알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하루에 세 번 자신을 생각하고 있다.
설득한 모든 문답.
1.' 설득' 에는' 얼음, 물, 물, 물' 등 다섯 가지 비유가 사용되어 학습의 의미가 자신을 높이고 바꾸는 데 있음을 증명하고, 다른 각도와 측면에서'' 의 관점을 설명했다.
2. 아들은 "배우고 수시로 배우다" 며 "태어날 때부터 아는 사람도 있고, 배우는 사람은 그다음" 이라고 말했다. 견자는' 설득' 에서' 학습' 이라는 관점을 제시하고 공자의 학습에 대한 인식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3. 유우석시는 "방림신엽이 새 잎을 재촉하고, 흐르는 물 앞에서 파도가 뒷물결을 친다" 고 말했다 그리고 Xunzi 의 저서에서 "청". 학생들이 교사나 후세를 뛰어넘을 수 있다는 생각을 표현했다.
4. 견자는' 설득' 에서' 청년' 과 한유' 제자가 선생님 못지않게, 선생님이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는 사상이 일치한다고 지적했다.
"나무" 를 통해 "금" 으로 변경함으로써 객관적인 사물이 인위적으로 개조되어 원래의 상황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더 자세히 설명한다.
6. 견자는 사람의 지식, 도덕, 재능이 모두 끊임없는 광범위한 학습과 개조를 통해 얻은 것이라고 생각한다. "금" 은 날카로워지기 위해서는 "밀" 이 필요하다. 한 사람이 군자로 개조하려면 군자여야 한다. 학습의 의의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7. 순자의' 설득' 중',' 는 하나의 이치를 강조하며 하루 종일 꿈을 꾸는 것이 잠시보다 못하다는 것을 강조했다.
8. "군자의 자연성은 남과 다르지 않지만 결국 일반인을 능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며 "공부가 자신의 부족함을 메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고 말했다.
9. 고시에는' 비바람' 을 묘사함으로써 * * * 감각을 표현하는 명문이 많다. 그러나 순자의' 권고편' 에서는 축적의 중요성을 설명하기 위해',' 를 사용했다.
10, 유도와 두 집 모두 걸음걸이 축적의 중요성을 생생하게 논술했다. "노자" 는 "9 층대는 피곤한 흙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 Xunzi 는 \ "설득 \" 에서 말했다.
1 1, 견지만 하면 반드시 성공할 것이다. Xunzi 의 "설득" 이 말했듯이: "인내, 죽은 나무는 꺾이지 않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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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설득" ("견자" 에서 선택)
1, 견자학은 할 수 없다.
2. 당신은 배울 수 있습니까?
3, "학습 장려" 은 파란색에서, 녹색은 파란색입니다.
4. 파랑에서 취하고, 파랑에서 사용한다.
5. 그래서 코르크 끈은 곧고 금칙은 이예요.
6, 지식과 실천은 배우지 않고, 하루 세 번 구조한다.
7. 나에게는 조금 있다가 배우는 것보다 하루 종일 생각하는 것이 낫다.
8. 군자는 평생 다르지 않고, 선하고 위선적이다.
9. 축적된 토양은 산맥과 폭풍을 무성하게 한다.
10 이므로 천리무누적이 아닙니다.
1 1. 끈기는 석두 될 수 있습니다.
12, 지렁이는 아무런 우세도 없고, 근골이 튼튼해서 뱀장어의 동굴에 기탁이 없는 사람은 짜증이 난다.
U "설득" ("견자" 에서 선택)
1 .. 사람들은 늘 늙어서 배운다고 하는데, 견자의' 설득' 글의 이 말은 이를 증명한다.
2. 한유의' 사설' 에서' 제자가 선생님 못지않게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는 없다' 는 말은 순자의' 설득' 과 똑같다.
3. 견자는' 설득' 에서 군자가 광범위한 학습을 통해 자신의 두 문장을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 >>
질문 9: 순자가 설득한 주제와 중심 사상은 무엇입니까? 견자는' 축적' 이 나날이 누적되어야 하고, 단번에 이룰 수는 없고, 반드시 인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지렁이의' 일심' 과 게의' 일심' 을 비교해 보자. 논문 전체를 관통하는 중심 사상으로 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