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프리 핸드 페인팅을 감상하는 방법 인용

중국 프리 핸드 페인팅을 감상하는 방법 인용

원대 오진론화에는 구름이 그려져 있다. "먹극의 작품, 개사대부 단어 한여, 일시적인 흥미로, 부평화자와 유류하며, 매우 드문 윤곽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서의화는 주의를 기울이고, 중국 회화 창작을 감상하는 것은 남제의 셰이흐의 6 가지 기준' 즉 6 법' 에 따라 각각 1, 기운이 생동감 있게 해야 한다. 2, 뼈 방법 펜; 3, 상형 문자; 4, 클래스 푸 컬러 와 함께; 5, 사업 위치; 6, 전송 터치 쓰기. 6 법에 대한 설명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운이 생생합니다. 창작상의 주제가 명확하고, 진실이 표현되며, 이미지가 생동감 있다는 뜻입니다. 골법용 펜: 형상상의 필치와 선을 묘사하는 것을 가리킨다. 응물상형물: 선택 제재의 합도를 가리키며, 대상을 관찰하고 묘사하는 것은 심오하고 정확해야 한다. 클래스별 색상 지정: 서로 다른 묘사 객체에 따라 정확하고 필요한 색상 지정. 경영위치: 제재상의 취사 및 조직, 화면의 구상과 안배를 가리킨다. 중국 서의화를 감상할 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파악해야 예술의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입의고대인들은 그림을 그리는 것은 반드시 먼저 뜻을 세워야 한다고 말했는데, 이른바 입의는 그림의 주제이다. 화가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붓에 뜻을 두고 그림을 그려 생활에 대한 그의 견해를 표현하고 자연경관과 개인의 감정을 결합해야 한다. 매화는 매화가 바람을 맞으며 눈과 추위를 견디는 품격을 그려내야 하고, 국화는 교만한 서리의 정신을 가져야 하고, 화죽도 정옥해야 하며, 허심하게 명절을 맞이하고, 나날이 번창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입의의 생동감은 중국화의 내면미의 표출이다. 여기에는 화가의 주관적 요인과 감상자의 주관적 요인이 있다. 이른바 화가의 주관적 요인은 화가가 묘사한 객관적인 자연 광경에 대한 관찰, 감정, 경험, 그리고 감정을 그 안으로 옮기는 것이다. 소위 감상자의 주관적 요인은 감상자가 그림을 볼 때 생기는 상상력과 연상이다. 감상자가 그림을 보는 시각이 다르고, 감상자 본인의 문화수양 자질의 우열이 감상 수준의 높낮이를 결정하기 때문이다. 당대 화가 이고선이 그린 묵호, 수묵이 낭자하고 소탈하고 분방하여 중국 근대 대의를 창조한 한 한 세대의 화풍이 마치 화가가 횡설수설하는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특정 공간과 시간 동안 그것은 종종 특정한 성격을 드러낸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형태와 신형과 신은 줄곧 중국화의 창작과 감상에 중시해 온 문제이다. 중국의 서의화를 감상하고 자연경물을 잣대로 삼는 것은 포괄적이지 않다. 표현 대상의 형체가 정확하고 실감나는 것이 아니라, 자유수묵화의 주요 사명이 아니라, 서의화는 득의양양하다. 대상의 외형뿐 아니라 대상의 표정도 써야 할 뿐만 아니라, 화가 자신의 표출한 경지와 의취도 강력하게 포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자기관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오페라, 예술명언) 모양만 구하는 것은 예술이 아니다. 동물과 식물의 표본 벽 도표와 같은 것은 매우 정확하게 그릴 수 있지만, 아무도 그것들을 매달아 감상하지 않는다. 우리는 중국의 자유화를 감상할 때 그림의 경물 변형을 자주 본다. 이것은 또한 서의화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변형은 문학상의 과장된 수법처럼 이백의 시구' 3 천 피트' 나 평소 사람들이 흥분하며 자주 말하는 마음이' 튀어나온다' 는 것과 같다. 강렬하고 신기하지만 여전히 자연스럽고 이치에 맞는다. 구도가 의화를 쓰는 구도는 보통 쉽게 집어서 신선하고 상큼해야 한다. 그림의 좋고 나쁨을 보면 두 가지 주요 방면의 내용을 파악해야 한다. ① 허실: 중국화속 허실 관계는 어디에나 있고, 한 예술의 시종일관 관통하고, 허실이 없는 변증통일 예술은 리듬을 잃고, 변화를 잃고, 발전을 잃었다. 손님주, 소미, 경중, 크기, 종횡, 개합 등 회화 법칙은 모두 허실을 출발하여 허실의 요령에 따라 구도를 처리한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가상,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가상 현실 경경, 정이 있고, 뜻이 허위로 변하고, 허위가 현실화되는 것은 창작자의 구상과 감상자의 연상을 가리킨다. ② 특이하다: 구도의 평범하지 않은 것은 항상 화가의 평범하지 않은 구상에서 비롯된다. 이십사반 화신의 첫 매화로서 선춘과 꽃, 오서리와 눈, 얼음청옥결, 소영청아, 그윽한 향기가 사람을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진간재 묵매시운을 맛보다:' 뜻은 색을 구하지 않는 것 같고, 전신상마구방가오 () 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참된 화가도. " 예를 들어 이욱의' 향향향은 더 쓸데, 여전히 작년의 가지를 보낸다', 이청조의' 향향향은 누가 알 수 있는가', 왕안석의' 벽 구석 수지매, 링한은 혼자 열린다',' 역외 다리, 쓸쓸함, 주인 없음',' 설학풍호' 는 더욱 세차다 이런 이유로, 나는 매화에 대한 경의와 먼 마음이 더 많은 것 같아, 나로 하여금 메이에 대해 또 다른 깨달음을 갖게 한 것 같다. 예술은 기발한 생각을 빼놓을 수 없고, 예술 천지리트의 진실성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필묵은 중국 서의화의 주요 특징으로, 중국화에 완전한 필묵 도구 세트가 있어 형성된 것이다. 한 폭의 화필과 잉크는 골육처럼 분리할 수 없고,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할 수 없고, 한 폭의 그림을 감상할 수 있는데, 잉크의 유연성이 있는지, 아니면 고지식한지, 잉크로 습습, 짙은 변화가 없는지, 난리가 없고, 광채가 없으면 융회 관통잉크라고 하는데, 반대로 잉크로 민첩하고 변화무쌍하며, 활묵이라고 한다. 필묵은 서로 통한다. 먹색은 중국 회화에서 모든 원색을 대체할 수 있는 것 같다. 예를 들면 멜란죽국화는 먹색으로 선을 많이 긋는 것 같다. 예를 들면 정판교가 서예와 그림에 능하고, 서로 융합하고, 화법으로 책을 만들고, 서예의 필법으로 난초를 만들고, 풍격이 명쾌하고 가파르다. 청인 장스벤은 이렇게 논평했다. "판교 () 는 란 () 을 쓰는 것과 같고, 보차임 () 은 기고형 () 이 나풀나풀 () 이다. 판교는 난을 글씨로 쓰고, 수엽야채는 자태로 인해 나타난다. "이 입신의 수묵 표현은 사람을 미치게 한다. 성공적인 프리 핸드 화가의 잉크는 한 장의 수묵화의 우열이 화가의 발랄한 기백에 달려 있을 뿐만 아니라, 그가 마음대로 세심하게 각인하여 보여준 담력과 반짝이는 혼령에도 달려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시와 회화시와 그림은 자매 예술이라고 불리며, 한 폭의 그림을 보는 것은 시 한 수를 읽는 것과 같다. 이른바'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 속에는 시가 있다' 는 것은 시와 그림이 모두 아름다운 경지를 추구해야 한다는 것을 제창하는 것이다. 한 폭의 성공작이다. 그것은 풍경뿐만 아니라 정이 있고, 정서와 정경의 교감을 주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이른바 자연풍경이 마음의 경지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자유화는 작가의 개성이 발휘되는 것을 강조한다. 그림을 그리는 것은 관례에 구애되지 않고 제멋대로 낙서를 한다.' 정판교집보진' 김동심화죽도 희희' 혼란' 이다. "초묵장대엽으로 나뭇잎이 어지럽다." 라고 한 적이 있다. 국화로 시에 들어가 국화를 빌려 품격, 성품, 위진 도잠은' 채국화 동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본다' 는 자기 이순신을 표현하고, 소탈하게 귀은과 초마이를 표현한다. 그리고 남송 이청조 () 는' 염권 서풍 ()' 을 낮게 읊으며, 사람이 노란 꽃보다 날씬하다' 고 읊으며, 나라가 터져 나간 처량한 안타까움을 토로했다. 국화를 그림에 넣고 필묵에 맡기고, 중국화의 발전에서 화조화는 비교적 늦고, 남북조 이전에는 줄곧 인물, 산수의 보배였으며, 한귀나 반쪽에 굴복할 수밖에 없었다. 남북조 때까지 독립화종이 되고, 5 대 시절에야 성숙해졌고, 서황 두 화파가 나타났다. 그러나 이 두 화파는 모두 사실주의 위주이다. 수시가 시화를 일률적으로 제시할 때까지 화조화도 느껴야 화조화의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입화한 국화도 사람의 품격과 감정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감정과 풍경의 융합으로서 시와 그림은 모두 같은 요구를 가지고 있다. " 먼 상한산석경 경사, 백운생처에는 인가가 있고, 주차는 단풍숲을 좋아하고, 서리잎은 2 월꽃에 빨갛다. " 이것은 시이지만 시를 읽으면 또 한 폭의 그림처럼 보인다. 한 폭의 성공적인 그림은 관람자를 시의 경지로 데려갈 수 있는데, 한 폭의 뛰어난 중국 서의화는 서예, 시문, 도장을 곁들이면 깊고 넓은 의경을 내포할 수 있다. 중국 서의화 자체는 다방면의 예술수양이 스며들고 보완된 종합예술이다. 어떤 그림은 처음 보면 밋밋해 보이지만 몇 번 보면 풍부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발견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따라서 감상의 관점에서 이러한 모든 방면의 체험을 갖추어야 진정으로 예술의 감상력을 얻고 그로부터 그 예술적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