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일본 전통옥
일본 전통옥
일본 천황의 세 가지 신기는 일본 천황의 상징을 대표한다. 칼은 황제의 용기와 힘을 대표하고, 8 인치 거울은 황제의 지혜를 상징하며, 8 피트 조안 군옥은 황제의 자비를 상징한다.
8 피트 돔의 기원에 대하여 일본에는 유행하는 전설이 있다. 수는 신의 동생 존존이라고 하는데, 어지러운 신이라고 한다. 그는 가오 Tianyuan 만나 조 천신 에 갔다, 하지만 높은 Tianyuan 후진타오 비 행위, 파괴 필드 채우기 도랑, 얼룩말 을 죽이고, 조 천신 불행, 그들은 자오 tiangrottoes 에 숨었다. 조신은 태양의 화신이다. 조 천신이 사라지자 세상은 갑자기 캄캄하여 밤낮을 가리지 않았다. 신선은 매우 걱정하여 거울을 먼 조상으로 만들고, 옥을 먼 조상의 옥으로 만들고, 이 옥은 어수염마 8 피트 500 근의 옥이다. 신들은 옥기도로 하늘의 빛나는 신을 석굴에서 끌어냈고, 하늘의 빛나는 신이 나오자 세상은 빛을 되찾았다.
일본 사서' 브랜든샤' 에 따르면 대신은 나중에 세 벌의 신기를 얻었고, 천손경공이존 (일본 최초의 천황신무천황의 증조부) 이 고천원에서 일본으로 오기 전에 8 피트 조안 군옥, 8 개 거울, 천총 3 개 신기를 조경공이존에게 선물했다. 이것이 바로 8 피트 조안구옥의 원천이다.
핑안 시대의 고서' 옛말' 에 따르면 천제는 천손조안에게 공이를 줄 때 신기 세 벌을 보관하라고 당부했다.
당시 천정 시조는 대신으로, 고제는 신을 낳았기 때문에 이렇게 말했다. "부군, 서이삭의 나라, 우리 손자는 왕의 땅이 될 수 있다. 황제와 손자들은 그것을 통치할 수 있다. 보물의 번영은 무궁하다. "다시 말해, 여덟 개의 거울과 잔디를 깎는 칼은 황제와 손자에게 영원히 천새, 창, 검을 주었다. 그래서 일본 전설에 따르면, 일본 건국 이래 이 세 가지 기물은 천황을 동반해 왔지만, 이후 여덟 개의 거울과 요운검의 진품은 천황 곁에 없었고, 8 피트 조안 군옥만이 황궁에 보존되었다. 그래서 세 개의 신기궁 중 8 피트 옥만이 모조품이 아니다. 8 피트 조안 고우 옥은 엄격하게 제사를 지내며 궁에 보관되어 있으며, 황제는 수도를 옮기거나 황제를 만날 때 반드시 이 옥을 휴대해야 한다. 이 풍습은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까지 국왕이 결정한 것이다.
팔지경과 천총운검처럼, 아무도 팔족옥걸이를 본 적이 없다. 나는 그것이 어떤 모습인지 모르겠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8 피트가 2 미터에 가까운 옥인지 의아해할지 모르지만, 세상에 이렇게 긴 옥이 어디 있는가? 물론 그렇게 긴 옥은 없습니다. 여기 이른바 8 피트라고 하는데 옥중 귀의 길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본인이 편찬한 최초의 사서에는 실제로 8 피트 돔이 언급되지 않았기 때문에 역사가들은 이런 신성한 신기가 후세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좌상 의식에 추가되었을 것이라고 추측하고 있다. 8 피트 돔옥은 10 세기 안팎의 구부러진 옥장식일 뿐, 나중에는 상징적인 의미로' 인도' 라고 불린다. 창조된 이후로 8 피트 조안구옥의 지위가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의식에서 거의 없어서는 안 된다. 현재 일본 왕실의 손에 남아 있는 유일한 진정한 예기이자 공공의식에 나타난 유일한 물건이다 (단지 상자일 뿐이지만).
옥은 옥이라고 불리는데, 옥은 이미 황권의 증표가 되었기 때문에 옥을 담은 상자를 새라고 한다. 도장은 예로부터 황제 곁을 떠나지 않고 황제가 사는 궁전에 놓여 있다. 이 성물은 누구도 볼 수 없고, 황제라도 도장도 만질 수 없다고 한다.
그러나 이런 종류의 것이 신비로울수록 사람들은 그것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역사상 한 황제가 봉인을 열어 8 피트 조안 군옥을 엿보려고 시도했다. 약 10 세기에 일본의 63 번째 황제 냉천은 봉인을 열려고 했지만, 그는 열기 전에 담배를 피웠다. 당황한 가운데 냉천 황제는 성실하게 상자를 덮었다. 나중에 일본 84 대 천황 순덕제도 도장비를 만져 보니 움직임이 있는 것 같았다. 나중에 일부 황제들도 열어보고 싶었지만 호기심이 성공하지 못했다. 파수꾼은 뛰어들어와 옥새 비석을 8 피트 가져가서 더 은밀한 곳에 두었다. 대형 의식만이 그것을 꺼낼 수 있다.
8 피트 조안 군옥은 가장 신비하고 진실한 물건이다. 사람들은 이미 군옥이 어떻게 생겼는지 짐작했다. 사실 고고학에서 이미 많은 종류의 군옥이 출토되었다. 일부 일본 학자들은 8 피트 조안구옥이 대륙 문화에서 유래한 것 같다고 말한다. 8 피트 조안구옥이 나타났을 때 일본 문화는 고대 한반도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고, 만든 예기도 고대 북한의 일부 풍격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면 고대 일본에서 출토된 옥기의 도안이 있다.
일본 실록' 에서 8 피트 빈랑어는' 하 반빈자' 로 기재되어 대구어의 미명으로 여겨진다. 고대 일본에서는 옥이 장식품으로 사랑받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보호를 위한 것이다. 당시 일본인들은 아름다운 옥고리가 정신력과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군웅에 관한 최초의 문자 기록은 실제로 중국에서 나온 것이다. 중국의 사서에는 다음과 같은 소수민족이 주 왕실에 공물을 바치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는데, 이 대구 구슬은 바로 군옥이다. 사서에는 민간에서 출토된 희귀한 짙은 녹색 군옥도 기재되어 있다.
일본에서 온 옥고리는 중국 상대 이전의 옥기로부터 개조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일본 학자들도 있다. 옥고리의 외관은 중국 상대 이전의 많은 옥기와 비슷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이런 견해는 사실 잘못된 것이다. 옥은 상대 전에 이미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본의 군옥은 천여 년 만에 성행했다. 수천 년이 지났는데, 일본도 중국 상조 이전의 구린 이미지를 가질 수 없을 것이다.
일본 고고학자들의 발견에 따르면 고분시대의 일본 부족 토호에서는 중국과 고대 한국의 청동 거울, 검, 옥기가 많이 출토됐다. 이 거울, 검, 옥들은 일본 통일 국가가 설립되기 전에 일본 각지의 부족 토호의 보배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각지의 토호에게 대량의 보물을 손에 쥐고 있다는 것은 권력을 의미하고, 희세의 보물은 보호의 신비한 매력으로 여겨진다. 신화 전설의 거울, 검, 옥의 줄거리는 완전히 고대 황권제도가 형성된 후 황권의 신비성을 강화하기 위해 짜여져 있으며, 역대 황제의 검, 인도에 대한 계승도 중국 고대 봉건 왕조의 옥새 제도를 모방하여 황권의 권위를 보장하는 것이다. 현대의 세 가지 신기는 비밀을 유지하여 그 신성성과 황제의 존엄성을 증가시킨다.
일본 천황의 세 가지 신기는 메이지유신 이전에 권리의 상징이었다. 일본 남북조 시대에는 남북이 세 개의 신기를 위해 싸웠다. 남북조 통일 때 막부는 남조에게 첫 번째 조건을 제시했는데, 바로 황권을 상징하는 세 가지 신기를 내놓는 것이다. 이로써 세 벌의 신기의 지위가 얼마나 높은지를 알 수 있다. 메이지유신 이후 일본 법률은 3 대 신기를 규제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전 일본의' 왕실 전범' 은 다음과 같이 규정했다.
황제가 죽은 후 상속인은 수행해 조상의 유물을 물려받는다. 이 법들은 새 황제가 등극할 때 보검과 도장을 계승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는데, 여덟 개의 거울을 제외하고는 신전에 놓아두면 움직일 수 없다. 그리고 황제가 하루 이상 외출할 경우 자신의 검과 옥을 가지고 나가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전후 일본 천황 3 종 신기의 신비성은 일본 천황처럼 떨어졌고, 천황도 자신이 인간이라는 것을 인정하기 때문에 기존의' 황실 전범' 은 세 가지 신기를 규정하지 않았다. 그러나 왕실 경제법에는 문구가 교묘한 규정이 있다.
상속인은 황위를 계승하는 동시에 황위를 계승해야 하며, 일본 상속법은 천황을 위해 특별히 입법을 계승하며, 신천황이 세 개의 신기를 계승할 때 특별세를 낼 필요가 없다고 규정하고 있다. 따라서 황제가 상징하는 세 가지 신기로 전승된 천년 전통은 황제가 전승할 때 여전히 중요한 의식으로 남아 있다.
고대 일본인들은 세 가지 신기의 신기한 힘을 믿었는데, 현재 많은 일본인들은 어떤 세 가지 신기를 가지고 있지만, 다른 나라 황실의 왕관처럼 장식품으로만 취급되고 있다. 하지만 신화 이야기의 끊임없는 렌더링으로 상자 속의 검과 군옥이 어떤 모습인지 궁금할 것이다. 하지만 세 가지 신기의 신비성을 유지하는 것은' 천황의 상징' 과 일본의' 국신' 이라는 관념을 지키기 위해 일본 왕실의 모든 것을 반영하는 것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영원히 세 가지 신기의 본색을 보지 못할 수도 있고, 천황의 의식에서 긴 상자를 보고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을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