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밀레니엄 고대 마을-산서 Jinzhong 장 벽 성
밀레니엄 고대 마을-산서 Jinzhong 장 벽 성
산서 개휴 장벽성은 국가급 문화재 보호 단위이다. 2005 년 CCTV' 매력 중국' 시리즈 프로그램' 중국 10 대 매력 향진' 에 선정됐으며 두 번째' 중국 역사 문화 명촌' 으로 선정됐다. 상성은 성을 띠고, 지하' 만미터 만리장성' 은 천하제일이다. 군사, 생활, 생산, 종교를 하나로 모은 오래된 포켓 성입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한 사람의 힘, 10,000 명 위. 이 밀레니엄 성은 얻기 어려운 고대 군사 요새이다. 하상고문화유적지, 당고도, 원대 연극대, 김대묘, 명청민거 등 일련의 중화문화 에센스를 집중하여 높은 학술 연구 가치와 관광 감상 가치를 갖추고 있다. 장벽촌의 현존하는 명보터널은 6 17 에 건설되어 수말정양칸 유무주가 시립촌민과 싸우기 위해 건설한 것이다. 터널 전체 길이10000m, 가로세로, 입체교차, 감시, 지휘, 통신, 통풍 시설, 마구간, 곡창, 주둔군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것의 명성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5438 년 6 월 +2005 년 10 월, 오래되고 신기한 장벽성은 전국 2 만여 개 유명 마을과 겨루었다. 심사위원과 전문가의 만장일치로 눈에 띄어 올해의 10 대 매력 장벽성에 절대적인 우세로 뽑혔다. 면적은10.2 만 평방미터에 불과하지만 도시 형태는 완벽하고 군사 방어 기능이 완비되어 있으며, 작은 종탑 고루, 종교 활동 장소가 많고 교통망이 발달했다. 성의 1 1 우물은 도시 급수 시스템을 구축했고, 독중 무대는 공공행사장이자 정치문화의 중심지였다. 이러한 특징들은 장벽성을 전통적인 마을 성과는 달리, 계획적이고, 기능이 완벽하며, 시설이 완비된 작은 마을과 더 비슷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큰 연구 가치를 지니다. 장비가 세상에 내놓은 것은 군민이 겸용한 고성이다. 그것은 역사, 문화, 종교, 군사, 건축, 민가 등 여러 가지 내포를 가지고 있다. 우리나라 소도시의 도시 건설 방면의 계획 체계의 공백을 메운 것은 우리나라 고대 군사공학 연구에서 희소한 자료이다.
벽자, 군루도.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장벽은 처음에는 단일 기능의 군사 요새일 수 있다. 사실도 마찬가지다. 장벽은 중국 유일의 군민 겸용 성 유적지이다.
장벽성은 고원 면을 따라 지어졌고, 남고북은 낮다. 북쪽에는 아래로 뻗어 있는 세 개의 깊은 도랑이 있다. 남쪽에는 세 개의 바깥쪽 통로가 있다. 서쪽 가마 만 도랑, 절벽 가파른, 수십 피트 깊이; 동쪽에는 도랑 장벽이 있어, "수비하기 쉽고, 진퇴가 있다" 고 할 수 있다. 성곽에는 남북 두 개의 대문이 있는데, 북문은 벽돌로 쌓은 것이고 남문은 석두 것이다. 가운데에는 300 미터 길이의 거리가 있는데, 거리 양쪽에는 우아한 상점과 고풍스러운 집들이 있고, 유리로 덮여 있고, 으리으리한 사찰이 몇 개 장식되어 있다. 고탑의 버드나무와 희귀한 유리 조각도 오래된 개간에 적지 않은 색채를 더했다.
이 성의 독특한 점은 이곳의 모든 사거리가 T 형이고 십자가가 없다는 것이다. 그것의 1 차 및 2 차 거리는 분명하고 남북 간선 도로의 길이는 약 300 미터이다. 그것은 석두 및 긴 막대로 포장 된다, 용의 거리 이라고 칭 한다. 동쪽 3 차선 서쪽 4 차선을 형성하는 d 형 구조. 동삼골목의 집들은 대부분 작은 농가락이고, 서사골목의 건물들은 엇갈려 질서 정연하다. 예전에는 부잣집을 위해 많이 살았는데, 상인방이 우아하고 벽돌, 나무, 석조가 정교하고 아름다웠다.
장벽부르크가 잘 보존된 민가는 주로 호가와 자가가 가당에 집중되어 있다. 이 부자 가문의 후손들은 대부분 이미 성에서 이사를 갔고, 조상의 집도 이미 폐쇄되었다. 또한 장벽성에는 수당 시대에 남겨진' 이방' 이 남아 있는데, 이곳은 중국 고성이 대부분 사라진 곳이다. 용가와 몇 골목의 정골목 () 에서 관광객들은 지금까지의 골목 () 을 볼 수 있는데, 그것들은 각' 이방' 의 유일한 출구이다. 골목문이 닫히자 각 골목은 성에서 상대적으로 폐쇄된 성으로 변했다. 차도는 독립적으로 싸울 수 있고, 서로 호응하며, 완전한 내부 방어 체계이다.
장벽성의 남문은 속이 빈' 수도꼭지' 이고, 입구에는 수도꼭지가 있는 석조가 있다. 대문 아래 남쪽으로 9 개의 수직 홍석판로를 깔아 용수염을 상징하고, 북쪽으로 향하는 주로는' 용신' 이다.' 용' 의 모양을 더욱 실감나게 만들기 위해 청대는 수평으로 깔린 청석판을 특별히 들어 올려 세 개의 수직 홍석판길로 바꿔 용의 등뼈를 상징한다. 간선도로 양쪽에는 성북의 연못 (원), 와이류보,' 용' 을 상징하는 두 신장과 진천태극도의 음양어가 있다.
장벽에는 적을 물리칠 수 있는 작은' 옹성' 이 있다. 또 한 쌍의 작은 종탑과 고루는 완전한 도시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이는 산서성의 다른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잘 보존된' 촌보' 와는 다른 중요한 특징이다. 그들은 일반적인 의미에서' 시골 성' 이 아니라' 도시' 이다.
황토를 가로질러 장벽성의 지하에 또 다른 놀라운 도시가 있다. 서창골목의 한 일반 주거루의 터널 입구로 들어가는 것은 신비로운 지하 세계로, 장비의 지하 방어 체계와 풀리지 않은 수수께끼가 숨어 있다.
성곽 터널은 입체적으로, 맨 위는 지면에서 1 미터 정도 떨어져 있고, 중간층은 지면에서 8- 10 미터 떨어져 있고, 바닥은 지면에서 17~20 미터 떨어져 있다. 갱도는 구불구불하고 흐릿하며, 갱도 안에 기공이 있어 도랑 밖으로 통하고, 우물에서 3 층 아래로 내려간다. 터널 벽에는 일정한 거리마다 작은 구덩이가 하나 있는데, 거리가 다르기 때문에 기름등이 놓여 있는 곳이다. 맨 위에는 가축에게 먹이를 주는 침구가 있다. 중층동 벽 아래에는 두세 명을 수용할 수 있는 토굴이 하나 있는데, 지하도의 초소이다. 밑바닥에는 2~3 미터 폭, 4~5 미터 길이의 동굴이 있는데, 식량을 보관하는 동굴이다. 이렇게 크고 복잡한 지하 공사는 군사 수요와 대외비밀의 전략적 목적을 짐작할 수 있다.
장벽성의 지하에는 고대인들이 지은 복잡하게 얽힌 거대한 터널 시스템이 있어 총 길이가 10 킬로미터에 가깝다. 어떤 부분은 2 층이나 3 층이 있다. 터널에서 넓은 부분은 두 사람이 동시에 통과할 수 있고 좁은 부분은 한 사람만 통과할 수 있다. 대부분의 세그먼트 높이는 1.8m 보다 작습니다. 구멍 벽에는 몇 단계마다 구덩이가 하나 있는데, 아마도 기름등을 배치하는 데 사용되었을 것입니다.
장벽성에는 10 여개의 우물이 있는데, 최소한 8 개의 우물이 터널과 연결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우물의 안쪽 벽에는 구멍이 있고, 일부 우물 벽의 좌우 양쪽에 두 개의 상대 구멍이 있는데, 널빤지를 놓으면 통과할 수 있고, 널빤지를 옮기면 뒷길이 끊어진다. 여러 차례의 지진과 홍수로 인한 붕괴로 터널 전모가 알려지지 않았고, 마을 사람들이 전문가의 지도 없이 스스로 발굴하여 청소하여 기존 터널 벽이 파괴되었다.
오늘날, 이 터널이 언제 파졌는지, 왜 파는지 정확한 답을 얻을 수 없다. 장벽촌의 건설자는 유무주라는 관측이 있는데, 이 결론의 가장 직접적인 증거는 성 안의 칸묘와 당초 이세민이 유무주와 개휴교전하고 있다는 역사적 사실이다. 장벽이 밀집된 종교절은 장벽성의 두드러진 특징이다. 200 여 가구의 작은 마을, 전성기에는 20 여 개의 절이 있었다. 아직도 최대 16 개의 절이 있다. 이런 밀도는 국내에서도 드물다. 장벽의 종교절은 주로 진무묘, 공왕묘, 삼대사랑묘, 여조정, 서방성지묘, 장왕보살묘, 칸절 관제묘 등이 있다. 그들은 북문과 남문 안팎의 두 절에 집중되어 있으며, 대부분 요새 벽에 세워져 있으며, 한편으로는 종교 건축물의 기세를 높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군사 방어를 위한 것일 수 있다.
하늘의 퀘이커, 땅의 성벽. 장벽성의 윤곽은 하늘의 퀘스트와 유사하며 성이 군사 방어의 중요한 장소였다는 것을 암시한다. 성의 건물은 중국 고대 점성술과 풍수의 기본 원칙을 따랐다. 지상 건물과 갱도에는 우물, 무대, 칠성 아카시아, 눈의 눈, 장군 가마 등 30 여 곳이 28 성에 해당하는 랜드마크가 있으며, 보루 안에는 정월 28' 제성' 의 풍습이 남아 있다. 땅에 음양 오행, 지하 육귀괴문.
장벽성은 북조남, 남고북은 낮으며, 고성부지 북고남저라는 원칙에 위배된다. 이 결함을 보완하기 위해 장벽촌 건설업자들은 북보문 및 주변 사찰을 여러 차례 개조하는 데 여념이 없다. 그들은 보베시 벽에 이랑묘와 진무묘를 지었는데, 전탑 높이는 남보문보다 높아서 북고남 낮은 원칙에 부합한다. 면산의 지세가 험준하기 때문에 관제묘는 남보문 밖에 세워져 면산의' 숨' 을 막았다. 사실, 우리가 고성의 건축에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고성의 건축 계획이 중국 고대 천인의 화합을 반영한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예를 들어 남북문은 서로 보이지 않고 일직선에 있지 않다. 두 문을 연결하는 메인 스트리트는 일부러 양끝이 휘어져' S' 를 약간 띠기 때문에' 풍수가 유출되지 않는 것' 을 고려하고 있기 때문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작은 장벽성에 이렇게 많은 절과 궁전이 있다니, 정말 놀랍다. 그 휘황찬란함은 또 다른 측면에서 인민의 정신적 기탁을 보여 주었는데, 당시 인민이 평화와 행복에 대한 기대이자 그들의 영원한 희망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장비가 있는 황토고원 구릉 지역은 일년 내내 가뭄이 적고 비가 적게 오는 등 역사상 줄곧 비를 기원하는 풍습이 있었다. "공왕부처님, 큰비, 큰비가 백성을 구한다 ...", 기우노래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양화동을 조각한 기우루는 그 슬프고 독실한 장면을 수없이 목격했다.
민속행사가 지금까지 계속 전해지고 있다. 건조 모가가 언제 시작되었는지는 고증할 수 없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개휴 지역은 큰 호수라고 한다. 영석구를 열고 진양호를 나온 후 사람들은 공터에 모종을 이식하기 시작했지만 이식한 모종은 햇볕을 쬐지 않으면 말라 죽는다. 그래서 모두들 밭에서 태양을 기다리며 노래를 부르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른 모종이 되었다.
이것은 함께 자란 두 그루의 오래된 나무로 송대의' 화이' 나무라고 한다. 회화나무는 천년의 회화나무이고, 버드나무는 백년의 버드나무이다. 그래서 뿌리맥이 얽혀 있고 가지가 교차한다. 이것은 "우리는 두 마리의 새가 하나가 되어 하늘을 날고, 대지에서 함께 자라며, 한 나무와 두 가지가 함께 자라기를 바란다" 는 진실한 묘사인가? "장한가" 에서, 아니면 물화 환원인가? 사람들은' 향수병' 을 한탄하지 않을 수 없고, 유씨는' 남아 있다' 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유씨를 품다' 는 고토와의 약속인가요? 결국, 그들은 이미 수백 년 동안 어깨를 겨루었고, 게다가 지금은 초겨울이다. 용반곡을 타는 나뭇가지에는 녹색의 렌더링이 아니라 가지각색의 천이 덮여 있는데, 이는 현지인들이 그 민족을 보호하는 성목으로 여겨지는 것이 분명하다.
예닐곱 명의 노예술가들이 마을의 버드나무가 그늘진 고탑 밑에서 꿋꿋이 노래를 부르며 촌민이든 외지 관광객이든 빠르게 에워쌌다. 건조 모가는 악기 반주가 없는 민간 드라마로, 풍격이 높고 초원 스타일과 비슷하며, 말등에서 부르는 노래라고도 한다.
건모가를 제외하고 칠석절도 장벽성에서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전통 민속이다. 매년 음력 정월 28 일은 성에 별을 제사를 지내는 날이며, 성 안의 사람들은 이를 어린 해라고 부른다. 이날 마을 사람들은 함께 모여 남두육성왕, 요구성왕, 28 신, 사방신을 숭배하고, 친지들을 한자리에 모아 모내기를 보고, 거리의 번화한 공연을 볼 것이다.
"500 년 풍광은 베이징을 보고, 5 천 년 풍광은 산서를 본다." 산서의 고대, 산서의 순박, 산서의 서투른, 산서의 순수함은 중화문명의 영혼이 되었다. 장벽성은 면적이 0. 12 제곱킬로미터에 불과한 작은 마을이지만 다양한 문화 유적을 가지고 있다. 16 개국 시대부터 성은 대체로 도크 벽, 군사중진, 요새화 마을 등 여러 단계를 거쳤다. 1600 여 년의 역사 속에서 독특한' 지상 개부르크 지하도' 의 군사방어 체계를 형성하고, 유석도가 서로 보완하는 종교문화, 신기한 점성문화, 찬란한 농경민속문화를 형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