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서유기: 어르신께서 깨달으실 때 누가 불교를 창립하셨나요?
서유기: 어르신께서 깨달으실 때 누가 불교를 창립하셨나요?
"서유기" 제 6 회 손오공이 이랑신을 때렸고, 어르신은 다이아 한 개를 꺼내서 관음보살에게 말했다. 이 무기는 텅스텐으로 주조했고, 나는 댄에게 영기를 불어넣고, 변할 수 있고, 물불을 가리지 않고, 만물을 가릴 수 있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다이아 커터는 다이아 커버라고도 합니다. 내가 편지를 보내서 후를 부처로 만들었을 때, 나는 그에게 매우 감격했다. 조만간, 나는 가장 방어적인 것이다.
노자는 후진타오를 노자로 변모시켰다. 노자는 도교에서 매우 숭고한 신으로,' 태상노군' 으로 불리며 도교사상과 철학의 창시자이다. 노자의 호문화는 중국의 노자가 서역 (천주 포함) 에 가서 서양인, 천주 등 외지인을 교화하는 사건을 가리킨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중국은 불교가 인도 서부에서 왔다고 믿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문화에 대해 매우 자신 있다. 중국인들이 불교를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인도 서부에서 온 불교도들은 중국에서' 노자가 천추에서 부처로 변하고, 호인을 교화한다' 고 선전했고, 도교도들은 이것이 역사적 사실이라고 생각했고, 나중에 도교도들은' 노다자호정' 을 썼다.
노자 성은 이명아, 자백양이다. 그는 당시 조정의 사서였으며 학식이 박학했다. 나라가 쇠퇴하기 시작하자 노인은 사직하여 서방으로 갔다. 그가 국경을 넘을 때, 현지 관원인 윤이 그에게 무언가를 쓰라고 하자, 그는 도덕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써서 관료 윤에게 제출했다. 이것은 노인이 남긴 세계 명작' 도덕경' 이자 후대도교의 가장 중요한 고전이다. 전설에 의하면 노인은 200 대를 살았고, 후에 하코곡관에서 인도 서역 등 외국의 야만인을 교육했다고 한다. 2600 여 년 전, 노인은 낙양을 떠나 서쪽으로 하코곡관까지 갔다. 그 이후로 아무도 그의 행방을 알지 못했다. 사기' 는 일반적으로 그가 서쪽의 하코구 관까지 나왔다고 해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그곳에서 석가모니버가 되어 불교를 세우고 인도인을 교육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것은 소위 "라오어 츠 후진타오" 입니다. 역사적인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당시 불교가 인도 서부에서 온 상황일 뿐, 중국은 문화에 대해 극도의 자신감을 가진 사람이 거의 없다. 중국인들이 불교를 더 잘 받아들일 수 있도록 서인도 제도의 불교도들이 중국에서 선교할 때' 노다자호정' 사건을 설명했고, 신도들도 이를 사실로 여겼다. 나중에 도가는' 노호정' 을 써서 쌍방이 모두 인정하는 사건이 되었다.
삼국지 슈웨이 오완' 선비동이전': "빈국, 대하국, 고부국, 천축국은 모두 대악이다. 임국에서는 불타경 (불경) 이 국왕이 부처를 낳았다고 한다. 보탑, 왕자도 그의 아버지에 의해 정식왕이라고 불리며, 그의 어머니 운에 의해 모사라고 불린다. 보탑은 노랑을 걸치고, 파랑은 이끼 같고, 젖빛, 붉은색은 구리와 같다. 처음에, 모사는 꿈에서 흰 코끼리 한 마리를 임신하여 그것을 낳고, 어머니의 좌측 협박에서 나왔는데, 태어나면 매듭이 생기고, 땅에 떨어지면 일곱 걸음을 걸을 수 있었다. 이 나라는 천축시에 있다. 천축에는 사루라는 신인이 하나 더 있다. 한애제 원수 원년, 박사 제자가 왕대악에 의해 복직되어 일촌 구환탑을 만들었다. 림포세, 상문, 박문, 문숙, 백수검, 비구, 진문은 모두 제자이다. "보탑" 은 중국 노자 고전과는 달리, 게이는 노자가 서방에 가서 후를 가르친다고 생각한다. 파투는 다른 이름의 제자로 총 29 명으로 상세히 기재할 수 없기 때문에 약간 이렇다. "
후한서 항목은' 아니면 내가 의제에 들어가 보탑으로 삼겠다' 고 말했다. 오디 3 박 묵지 않으면, 너는 사랑 속에서 오래 살 생각은 하지 마라, 너도 괜찮아. 신들이 좋은 딸을 남겼는데, Fautu 는 이 가방에 피가 들어 있어서 가만두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 유지하면 길이 될 수 있다. "구 Huan 은 서기 (Wu Huan) 에서' 행복으로, 도경 (Daojing) 은 말했다: 내가 들어갈 때, 나는 우리나라를 방어 할 것이다. 김 부인, 그것은 묘정이라고 합니다. 그가 그린 수면 때문에, 노인은 태양의 본질을 이용하여 묘정의 입에 들어갔다. 다음 해 4 월 8 일 밤, 왼쪽 겨드랑이 를 잘라, 7 단계 땅에 떨어졌다. 그래서 불교와 도교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불도쟁 불교가 중국에 전해졌다. 전통문화의 수호자 중 한 명은 불교가 인도에서 온 것으로, 의제의 종교로, 의제 문화가 중국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여 믿어서는 안 된다. 둘째, 노인이 서동이 나무이고, 양 () 이며, 도원 () 임을 증명하다. 서방은 금이고, 음속이며, 부처를 위해 태어났다. 양존음이라 도교가 불교보다 낫다. 셋째, 중국인과 외국인의 인종이 다르기 때문에 외국인들은 부처를 믿기 시작했지만 중국인은 적당한 신불이 없었다. 넷째, 불교가 대량으로 중국에 유입되어 국가의 쇠퇴를 초래하여 경신할 수 없다. 도교가 처음 흥성하고 불교가 동쪽으로 온 이래로 초기에는 서로 이용하는 것이 많았다. 왜냐하면 둘 다 같은 뜻이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불교가 들어오기 시작했을 때, 천추는 한자로 번역되어 도가문의 뜻을 베꼈다. 나중에 도교도 불교 교리를 베꼈다.
불도쟁은 종교 충돌이지만, 양자의 흥망은 황제의 사랑과 증오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따라서 강자는 이길 가능성이 더 높고 패자는 파멸할 운명이다. 불도쟁은 동한 시대에 처음 발견되었는데, 가사면은 도사와 상의하기가 매우 어려웠다. 삼국 시대에 조식은 신선변도론의 오류를 비판했다. 서진 때 왕부의' 노호정' 은 후세 논쟁의 중요한 재료였다. 주요 내용은 내가 간시를 떠난 후 부처가 되어 그의 교리를 서역에 전파했다는 것이다. 특히 이른바 인도 불교는 노자의 교리에서 기원했다고 지적했다. "화" 라는 글자는 계몽, 선전, 개조라는 뜻이 있고, "후" 는 당연히 외국인, 이국, 서양인의 뜻이다. 오랫동안 중국인은 중국의 한족을 제외하고 모두 외국인이나 서양인으로 넓은 의미의' 후' 였다. 처음에는 변화된' 후' 라는 단어가 좁은 불교를 가리킨다. 작가는 왕부, 도사이다. 법조 대사는 그의 삼장회에서 불교를 비방했다. \ "왕부는 서진 도사이자 도사 제주 (교주) 이다.
그러나 남북조 이후 북위 태무제 때, 도적은 도교에 대해 혁신과 계몽을 진행하여 도교의 종교 질서를 확립하였다. 남송량의 육지와 도홍경은 교리의 준비와 도경의 정리를 체계화하여 사회에 미치는 영향도 상대적으로 증가하여 불교와 맞설 수 있다. 그들의 논쟁의 초점은 이하론이고, 논쟁은 중국 고유의 종교의 시비가 아니라 신앙이지 (불교) 이다. 467 년, 남송 3 년, 도인은' 이하론' 을 저술하여 고승사' 정' 이론, 혜통' 이하론', 장영' 도법 그러나 장단점으로 볼 때, 그들은 도교를 주장한다.
북조 효명 원년 520 년, 궁중에서 불도의 변론이 일어났습니다. 즉 청도관도사와 영각사 샤만담이 가장 많았고, 노자와 부처의 탄생을 변론 주제로 삼았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명예명언) 그 전에 견환의' 웃음론' 과 도안의' 양교론' 은 당시 불도공쟁의 두 가지 중요한 저작이었다. 두 사람 모두 강력한 논거로 가르칠 것인지의 여부를 격렬하게 논의했고, 쌍방은 격렬한 충돌을 일으켰다. 그러나 북조에서 불도 다툼은 쌍방 다툼일 뿐만 아니라 권력자의 정책 압박이기도 하다. 역사상 유명한' 삼절멸불' 에서 북위의 오태, 북주의 양무제 등 황제가 강력하게 불씨를 멸망시킨 것이다.
3 대 무공멸불 수단: (1) 도사 코겸의 정선도, 사제 최호지의 선동으로 각 주에 편지를 보내 샤먼을 구덩이로 만들고 불상을 소멸시켰다. (2) 북주무제는 자신의 생명을 세상에 전파하려고 도사 장빈과 송원의 말을 듣고 불씨를 없애기로 결심했다. (3) 당무종의 총애도사 조귀진 () 은 불사 4600 여 석을 철거하고 승니 26 만 5000 명을 세속화하여 세후 2 가구를 징수했다. 역사상 불교도의 대참사에 대하여.
수나라가 남북을 통일하고 당나라가 흥성하다. 노자와 당사는 모두 이씨로 도교에 대한 특별한 예우가 있다. 당태종은 도교가 불교보다 우월하다는 것을 더욱 의식하고 불교에 이어 당나라의 일관된 정책이 되어 도교가 흥성하기 시작했다. 무덕 4 년 (62 1), 도사 푸의가 11 알의 모래를 쳐서 승니를 없애고, 지발사 파림은' 파사론' 을 써서 도교의 오류를 탐구했다. 도교 방면에서 이중청은' 십이구현' 론을 썼고, 류진희는' 현의론' 을 썼고, 불교를 비판하고 불도질서에 대해 격렬한 논쟁을 벌였다. 8 년, 아래, 유, 석방의 순서를 정하다. 고종 3 년 (658), 그는 승려와 도사를 세 번 소집하여 내당에서 토론했다. 5 년 동안 스님 경태와 도사 이융은 노자 호정에 대한 논쟁을 다시 한 번 했다. 융석 2 년이나 3 년 (662 ~ 663 년) 동안 논쟁이 계속되고 있다. 불도 사이의 이러한 분쟁으로 도교는 불교 경전의 교리를 흡수하여 불교에 대항하는 각종 경전을 만들어 냈다. 송대 도교는 매우 활발하여 왕중양이 전진교를 창설했다. 원나라 때, 그 지도자 제 5 대 추처기의 제자 이지창이 불상을 점령하고 불상을 파괴하고,' 태상황혼원과 상덕황제 위명 개후성불경',' 노자 81 도' 를 판에 박았다. 소림사는 허망한 것을 부책하고, 헌종은 5 년 (1255), 두 사람은 서로 다투고, 야심은 누차 졌다. 그래서 황제는 도덕경 밖에서 도교 불경을 불태우라고 명령했다. 앞으로 두 종교의 명쟁은 계속될 것이다. 원세조 지원 18 년 (128 1), 전진교가 칙령에 의해 진압되고 위진 이후 불도 다툼이 가라앉았다.
불도는 각기 특색이 있고, 각자 신도가 있지만, 반대의 결과는 종종 의기양양하고, 분파를 나누고, 이적을 배척하거나, 서로 비방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불교도들은 서로 비웃고, 도육은 부처를 비웃는다. 그러나 위진 남북조, 수당 () 의 발전을 거쳐 불도 사상은 더욱 인심을 깊이 파고들어 후세의 학술 사상에 큰 영향을 미쳤다.
불도의 변론에 관한 문헌이 많은데,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십이구현론',' 이하론',' 삼파론',' 현의론',' 홍명집',' 도집',' 지승속론'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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