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전통 조각 인물화.

중국 전통 조각 인물화.

1. 전반적으로 말하자면, 사실적인 조각 수법으로 세부 묘사에 중점을 둔다. 진시황 병마용 구덩이 3 개, 미건설/Kloc-0 개, 순서대로 1 4 번 구덩이로 편성된 것을 발견했다. 100 대 이상의 전차, 600 여 마리의 도마, 거의 8000 개의 도용 및 기타 청동 무기를 발굴하다. 진시황병마용 발굴은 거대하고 조직적인 진시황위대를 세계에 전시해 진나라의 강대한 군대를 상징한다. 한대의 병마용은 함양 서주 무웨이에서 출토되었지만 규모와 제작공예는 진시황병마용과 비교할 수 없다. "손자병법" 개종명: "군인, 나라의 대사, 생사의 땅, 생존의 길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이로써 고대 군대가 국가에서 차지하는 중요한 지위를 알 수 있으며 진시황통일 전국의 신비를 알 수 있다.

그 규모가 크든 작든 섬세하게 짜여져 있든, 예술적 관점에서 볼 때, 매우 높은 예술 수준을 구현하여 예술품 중의 명품이라고 할 수 있으며, 진시황병마용의 예술적 특색은 바로 그 고도의 현실성이다. 진시황병마용 구덩이에 전시된 군 라인업은 당시 진군의 실제 상황에 따라 완전히 설계되었기 때문에 병마용, 도차마도 실제 크기에 따라 제작되었다. 진 () 이전의 조각상은 장식성을 위주로 하고, 병마용 () 은 사실적인 묘사 방식을 채택하여 뚜렷한 인물과 스케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도자기의 키는1.8m 정도이며, 가장 높은 키는 2 미터에 달할 수 있고, 모두 덩치가 크다. 보통 마타오는 길이가 2 미터, 높이 1.7 미터로 진마만큼 크고 비율이 정확하고 이미지가 생생합니다. 이렇게 대규모 마도군도 중국 조각사의 돌파구이다. 다음은 생동감이다. 진 병마용의 사실감은 단순히 현실에 따라 모방하는 것이 아니라 예술 처리, 다른 인물, 다른 계급, 다른 성격 특성, 다른 정신적인 면모를 모두 진 병마용에 반영한 것으로 보아 그 조형 묘사가' 유사' 할 뿐만 아니라' 유사' 한 것을 알 수 있다. 진 병마용의 머리는 가장 정교하고, 어떤 것은 눈썹을 응고하고, 단정하고 숙연하다. 어떤 얼굴은 매우 멋있고, 약간 웃고 있다. 그들 중 일부는 주름과 성숙한 얼굴을 가지고 있다 ... 진군의 각종 인물들은 그들의 얼굴에 대한 세밀한 묘사를 통해 생동감 있게 표현되었다. 진 병마용의 생동감 있는 특징도 예술의 과장과 정련을 통해 드러났다. 그것의 묘사는 세부 사항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부분을 잡고 예술 처리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눈썹을 굵게 하여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고, 수염을 날거나 곱슬한 것으로 취급하는 것은 비현실적이지만, 성격을 두드러지게 한다. 마타오에 대한 조형도 마찬가지다. 세련의 일반적인 조형방법으로 말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말의 머리 모양이 정교하고 변화무쌍한 것 외에도 사지와 가슴은 모두 자의적으로 과장된 처리를 거쳐 모서리가 뚜렷하고, 힘줄이 튀어나오고, 엉덩이는 둥글고, 허리는 약간 오목하여 강건하고 힘이 있어 보인다. 복잡한 선이 많지 않고, 매끄럽고 리듬감이 있어 진짜 말처럼 느껴지지만, 현실에서 아무것도 찾을 수 없는 것 같다. 유연하고 다양한 예술 기교도 진시황 병마용의 예술적 특색 중 하나이다. 진초의 묘사는 단일한 것이 아니라 다양한 예술 기교를 운용했다. 대비는 함축적인 갑옷과 간단한 하반신 옷, 정교한 무관, 헤어스타일, 간단한 몸매를 묘사하는 것 중 하나다. 이러한 비교 처리는 전체 효과의 통일을 바탕으로 이미지를 간결하고 풍부하게 하며, 간결하고 정교하며, 국부적으로 섬세하며 전체적인 기세를 잃지 않는다. 더하여, 테라코타는 또한 둥근 조각, 구호, 선 조각의 통일 이다, 그리고 플라스틱, 힙, 핀치, 붙여 넣기, 조각, 그림 및 다른 전통적인 민속 기술을 사용 하 여, 성공적으로 살아있는 전사 이미지를 형성 했다. 모든 병마용과 병마용은 하나의 완전한 통일체로, 각종 인물 형성 방법의 조합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병마용의 본모습이 실제로 그려져 있다. 구덩이가 먼지투성이인 진회라고 상상하기 어렵다. 사실 오색찬란하다. 오늘날, 화재와 자연 파괴로 인해, 우리는 이미 그들의 다채로운 모습을 볼 수 없지만, 다행히도, 일부 도자기와 도자기에는 여전히 남아 있는 색채의 흔적이 남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운명언) 이들 색상은 빨강, 녹색, 파랑, 흰색, 검정, 노랑 등이다. 당초에 구덩이를 지었을 때 각양각색의 도자기들이 군자태로 가지런히 서 있는 장면이 얼마나 휘황찬란한지 상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더욱 귀중한 것은 진병마용에 그려진 색채가 단순한 통일이 아니라 엄격한 색채 구성을 거쳐 전체적인 색채 효과를 반영했다는 점이다. 일반적으로 병마용은 대부분 빨간색 상의, 녹색 또는 파란색 셔츠, 손과 얼굴은 대부분 분홍색, 소매와 옷깃은 녹색이나 황토색, 손톱은 대부분 검은색이며, 이들을 연결하는 선은 대부분 빨간색이다. 이것들은 모두 일정한 규칙과 패턴을 가지고 있다. 이런 회화와 조형을 결합한 예술 수법은 조각 기법의 보완수단이 되어 진회 풍부한 예술 표현 형식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 되었다.

진회 예술은 중국 고대 조각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것은 전대 예술 전통의 계승과 발전에 있어서 후세 조각 예술의 출현과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 우선, 그것은 중국 현실주의의 예술 전통을 발양하여 후세의 조각 예술의 기초를 다졌다. 둘째, 진나라의 세련은 한당 이후 계승되고 발양하여 중국 조형예술의 중요한 예술적 특색이 되었다. 또한 회화와 조형의 결합은 중국 고대 조각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중국 조각 예술의 발전 길을 넓혔다.

진회 예술은 중국 고대 조각 예술사의 전범이다. 그 예술 풍격과 기법은 후세 사람들이 계승하고 발전시켜 그 예술 전통을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오늘날, 세계 각지에서 온 사람들은 엄청난 놀라움과 찬양을 가지고 이 세상의 기적을 보고 있다. 진시황병마용은 우리 민족의 자랑이자 세계 문화의 귀중한 유산이다.

한묘 벽화는 전기와 후기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한 초년부터 동한 초년까지 8 리대, 소구 이름, 보천추, 대추원, 천양, Xi 안, 오톡, 상구 등지 8 곳밖에 없었다. 후기는 모든 한묘 벽화를 포함한 동한 중후기이다. 서한 중기 이후 권세 가문의 후장 풍습이 발달하면서 당시 경제문화센터나 군사 요새에 벽화묘가 나타났다. 후기 벽화묘의 수가 증가하여 분포 범위가 확대되었다. 그것들의 분포는 6 개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① 하남, 산시, 산서지역, 주로 8 개의 초기 벽화묘이다. ② 허난, 장쑤, 안후이, 산서, 주로 안후이 보주의 대호정, 황산야, 후음산, 동원촌 등지의 벽화묘가 있다. (3) 허베이 중남 지역은 주로 왕도야마을, 안평루가장, 정현 팔리장의 벽화묘가 있다. 이 세 지역은 토지가 비옥하고 강이 가로세로로 뻗어 당시의 경제문화의 중심지였다. ④ 만리장성 연선에는 주로 내몽골 링거, 토크토, 호로차이든, 산북유림 등지의 벽화묘가 있다. 이 일대는 동한 정부가 북방에 있는 중요한 변경이다. ⑤ 요남 지역은 랴오닝 () 성 요양시 북교 태자강 양안에 집중되어 있다. 대련 지역은 주로 북원, 봉대, 세 개의 참호, 기묘, 영성자 벽화묘 등 벽화묘가 있다. 요양은 당시 요양군의 수도였다. 한위 시대는 공손 할거의 중심이자 한말에 전란이 없고 경제문화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지역이다. 6 하서구, 실크로드의 사거리에 간단한 벽화묘가 있습니다.

첫 번째 영역 유형의 피쳐

1 지역에서 무명씨 무덤과 낙양부 천추묘는 모두 쌍T 자형 귀 빈 벽돌 무덤이고, 전양묘는 아치형 꼭대기의 토동 무덤이고 대추원촌 묘는 작은 벽돌 무덤이다. 묘지 규모는 크지 않아 4 ~ 6 미터밖에 안 된다. 벽화의 내용은 주로 천상과 신화 이야기이며, 소수의 역사 이야기와 장원, 농경 제재도 있다. 왕망 신조 (기원 9-23 년) 전후의 대추원촌 묘를 예로 들다. 묘실은 길이가 4.65 미터로 1 주실과 1 귀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실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고, 권상에는 구름, 사신, 벽에는 차마, 집, 인물 등이 그려져 있다. 이 가운데 남벽과 서벽에 그려진 소갈이와 보보의 초상화는 당시의 농업 생산 정경을 실감나게 묘사하며 강한 생활 분위기를 담고 있다. 그들은 중국에서 농업 생산 활동을 표현한 최초의 그림이다. 이 벽화는 구도가 간단하고, 풍격이 고박하며, 어떤 벽화는 서한 초년 비단화의 몇 가지 특징을 보존하기도 한다. Xi 교통대학 서한묘천상 벽화는 28 개의 오두막의 대형 이미지를 전시해 구도가 원활하고 색채가 밝다. 묘주실 벽화의 상반부는 하늘을 나타내고 하반부는 산천강을 상징한다. 벽화의 윗부분은 주로 학, 상운, 달, 태양, 별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총 28 개의 별과 흑룡, 백호, 주새, 현무의 네 가지 이미지가 있다. 색운사이에는 학떼가 그려져 있고, 형태는 각기 다르다. 상운선은 선이 매끄럽고 글이 자유롭다. 28 개의 오두막은 생생한 인물과 동물을 삽화로 하여 한눈에 알 수 있게 한다. 벽화도 중국 최초의 도포 회화 기예를 보여 주었다.

두 번째에서 네 번째 영역 유형의 특징

두 번째부터 네 번째 구역까지는 각각 특색이 있다. 허난, 장쑤, 안후이, 산시 등지의 벽화묘는 이 지역에서 유행하는 무덤과 마찬가지로 순석 구조나 혼합 석조 구조를 많이 사용하며 벽화와 돋을새김석은 종종 섞여 있다. 무덤은 두 가지 종류로 나뉜다. ① 간묘는 동한 중기의 후음산묘와 같은 석조 구조의 무덤으로 길이 4.55 미터, 너비 3. 17 미터이다. 앞방에는 벽화가 그려져 있는데, 내용은 주로 순청한 여행의 이야기, 곡성후이의 이야기, 천상이 있다. ② 동한 말년 묘지 구조가 복잡하고 규모가 크며 앞뒤 삼중주실, 길이가 약 15 미터이다. 그중 황산 황룡묘와 동원촌 2 호 묘는 순석 구조이고 대호정 한묘는 혼합 석조 구조다. 황산의 황룡묘를 제외하고 다른 세 묘의 입구에는 모두 정교한 석조가 있다. 이 일대 벽화의 주요 내용은 무덤 주인의 승마와 춤이다. 창중 () 에서 창남 () 일대까지 기세가 웅장한 다실 벽돌 무덤이 도처에 널려 있는데, 대부분 수평 지붕으로, 일반적으로 앞, 중, 뒤 세 개의 주실이 있는데 길이가 약 20 미터이다. 그중 왕도 2 호 묘에는 5 개의 주묘실이 있는데, 모두 길이가 32 미터이다. 안평루가장묘는 전중후실, 귀실, 측실 *** 10 실로 구성되며 총 길이 19 미터입니다. 앞방 남귀실, 중실, 중실 남귀실에는 거대한 차마 벽화, 건물 조감도, 관원, 악무 등이 있습니다. 관광지도의 가이드시스템과 잉크서의 명문 날짜에 따르면 묘주인은 영제 서평 5 년 (176) 으로 사망한 왕안평이어야 한다. 인물이 많은 관도는 이 일대에서 가장 특색 있는 벽화 내용이다. 만리장성 연선의 묘지 형태는 허베이 중남부와 비슷하지만 많은 돔이 있다. 이 가운데 토크토현 민묘는 주실 3 개와 귀실 5 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총 길이 13 여 미터입니다. 벽화는 주로 중실과 동서귀실에 그려져 있으며, 나머지는 시녀, 병거, 말, 취사 등이 있다. 초상화 옆의 서예 목록은 무덤 주인의 성이 민이라는 것을 증명한다. 링겔 한 무덤 벽화와 이 일대에서 가장 크고 지금까지 본 가장 풍부한 한묘 벽화이다. 옥림지역 한묘 벽화는 주로 주흑색으로 벽돌묘에 직접 그려져 있는데, 주로 차마, 인물, 건축 등이 있다. , 아마도 일찍이 동한 중반에 있을 것이다. 요양 지역의 벽화묘는 영성을 제외한 나머지는 모두 석구조이다. 대묘 평면은 정사각형으로 앞실 하나, 뒷실 하나, 복도 하나, 귀실 두 개, 작은 방 몇 개로 이루어져 있는데, 가로세로는 보통 7 미터 정도이다. 작은 무덤은 앞방 하나, 뒷방 하나, 1 또는 귀실 두 개로 구성되어 있다. 뒷방은 2 ~ 3 개의 관실로 나뉘는데, 보통 길이가 약 5 미터이다. 벽화는 돌면에 직접 그려져 있는데, 내용은 주로 승차, 백극, 잔치이다.

한묘 벽화의 유행은 주로 통치자가 효후장을 제창하여' 사물이 물처럼 죽는다' 는 사상을 불러일으켰기 때문이다. 특히 동한 시대에는 사람들이 벼슬길에 오르는 데 꼭 필요한 길이다. 따라서 이른바' 숭상상은 효도를 나타내고, 보수객은 이름을 짓는다' 는 풍조가 만연해 재장풍이 더욱 거세지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부모나 자신을 위해 무덤을 짓고, 낯선 사람의 거처를 모의한 지하 묘실 벽에 생전 권력, 존엄성, 부를 보여주는 생활과 역사적 기적의 이미지를 대량으로 그려' 효' 라는 미명을 얻어 벼슬을 돕는다. 이것은 한묘 벽화가 성행하는 사회의 근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