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당신은 합비의 결혼 풍습과 문화를 알고 있습니까?
당신은 합비의 결혼 풍습과 문화를 알고 있습니까?
합비 전통 결혼 풍속은 합비 지역 문화의 특색을 부각시켜 남북결혼 풍속의 정수를 융합하고 개성을 잃지 않았다. 예를 들어 결혼식 당일에는 합비 신부가 신부실에 들어가기 전에 신랑과 신발을 교환한다. 쌍방은 서로의 신발을 신어 신부실로 들어가 부부가 화목하다는 뜻으로 백년해로할 것이다.
가마가 남자 집에 다다르면 세 발의 총을 쏘아 알리고, 남자 집도 폭죽을 터뜨려 맞이할 것이다. 문, 두 아주머니는 각각 불을 들고 신속하게 가마를 에워싸고 노래를 불렀다. "아주머니가 가마를 태웠는데, 신선이 알고 있었다. 횃불이 비치자 악령이 달아났다. " 이렇게 하면 길을 따라 사악한 기풍을 쫓아낼 수 있다. 이른바' 발을 들어 올리는 것' 이다. 그런 다음 신랑은 가마에서 세 번 허리를 굽혀 신부를 공경하며 가마에서 내리라고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신랑) 그런 다음' 전복인' 이 가마의 커튼을 젖히자 고모가 신부를 가마에서 부축하며 말했다. "머리를 만들려면 당겨라. 네가 가지고 싶으면, 내 형수가 비틀어진다. 클릭합니다 이때 문이 닫히자 신부는 앞으로 나아가서 "엄마! 문을 열다. " 이를 "입 변경" 이라고합니다. 시어머니가 문앞에서 물었다. "집에 가서 말을 잘 들어요?" "모든 것은 우리 시어머니가 분부한 것이다." 질문하고 대답하고, 만족하고, 문을 엽니 다. 허페이 (Hefei) 의 일부 지역에서는 의자를 의도적으로 문 밖에서 막았지만 열 수 없었습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왔을 때,' 전복인' 은 쌀말이나 쓰레받기로 쌀알과 콩을 가득 채운 채 가마와 바닥에 던졌다. 현대에 이르러 금은각료로 대체했다. 신부가 가마에서 내려온 후에도 발은 여전히 땅에 닿을 수 없다. 레드카펫이나 포대 몇 개가 길에 깔려 번갈아 앞으로 뻗어 있다. 신부는 그것들을 하나하나 발밑을 밟았는데, 이를' 배달가방' 이라고 부른다. 어떤 사람들은 "세대, 10 대 10 대 ..." 라고 외쳤습니다.
과거에는 합비에게 신부에게 뚜껑을 고르는 풍습이 있었다. 하객 중에서 가수를 골라서 저울로 뚜껑을 골라서 "작은 저울이 둥글고, 노반 산꼭대기에서 온다" 고 불렀다. 장반은 이반수를 벌채하고, 별들은 끝까지 빛난다. 그것을 데리고 장거리로 가서 장사를 하니, 사람들이 나더러 머리를 가리라고 했다. 나는 뚜껑을 집어 들고 고부님은 모두 부자가 되었다. "노래를 부르고 나서 뚜껑을 집어 들고 가서 담배, 사탕 등으로 바꿨다. 분위기가 매우 유쾌하다.
시끄럽고, 문쟁이 있고, 문쟁은 신인시, 듀엣, 상호 시험이다. 싸움, 일부는 선의에서 나왔지만 언어 행동은 거칠다. 신부를 침대에 눕히고, 신발 양말을 벗고, 옷을 벗는 등 너무 저속하고 야만적인 것도 있다. 언어는 도발적이어서 참을 수 없다. 종이나 무공이 없으면 가족들은 보통 막지 않고 "시끄러울수록 시끄러워진다" 고 말한다. 시끄러운 방을 가지고 즐거운 분위기를 조성하는 동시에 남녀 간의 장벽을 극복하고 교착상태를 타파하며 감정적 조화를 촉진한다.
한밤중에 드러머가 나팔을 불고 폭죽을 터뜨리자, 친지들이 잇달아 떠났다. 들러리가 식탁과 짝을 이룬 그릇젓가락을 가져왔고 신혼부부는 술 한 잔을 마셨다. 옛날에는' 결혼 좋은 인연' 이라고 불렸는데, 신랑 신부가 동방에서 아카시아 술을 마시는 것을 가리킨다. 과거에는 매듭을 묶는 것은 매듭을 두 개로 나눈 다음 하나로 합치는 것을 의미한다. 멩 멜론, 일반적으로 조롱박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 부분으로 나누어, 부부는 원래 두 몸이었음을 상징하며, 실로 연결되어 하나로 연결되어 있다. 왜냐하면' 쓴맛은 먹을 수 없다', 그것으로 술을 담는 것은 그들이 동고동락하는 것을 상징하고, 거문고 결합이 되고, 함께 아이를 낳고, 아름다운 생활을 하는 것을 상징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중에 접착제로 술을 마셨는데, 쓰는 그릇도 술잔에서 바꾼 것이다. 소위 컵 변경이란 신랑 신부가 각각 한 잔씩 들고, 먼저 한 모금 마신 다음, 다시 한 잔 바꿔 서로 마시는 것이다. 이제 두 팔을 교차시켜 서로 잔을 들어 술을 마시자.
술 한 잔을 마신 후 들러리와' 모든 축복받은 사람' 에게 작별을 고하고 신혼부부는 침대에 눕혔다.
신혼부부가 잠자리에 든 뒤 창턱 밑에 숨어서 신혼부부가 속삭이는 것을 엿듣는 곳도 있다. 합비에는' 세 가지 듣기',' 시어머니의 말을 들어라',' 아줌마의 말을 들어라',' 친척과 친구의 말을 들어라' 가 있다. 고부님 듣기' 는' 청력병변' 으로 성교 사고를 막는다. 어떤 사람들은 "인품을 들어라" 고 신부의 말에서 그녀의 인품을 본다. "이모 듣기" 는 주로 신부의 말을 보고, 앞으로 좋은지 아닌지 본다. "친척과 친구의 말을 들어라" 는 것은 대부분 못된장난, 약간의 단락을 찾는다. 어떤 신인들은 준비가 되어 있어서 하룻밤 사이에 소리가 나지 않는다.
결혼 후 사흘 만에 신부가 친정으로 돌아오는 것을' 성친' 이라고 부르며, 속칭' 귀문' 이라고 부른다. 함께 걷는 커플을' 쌍문' 이라고 부른다. 신부집에서 연회를 베풀어 접대하다. 혜문의 의미는 딸이 부모와 다른 가족들을 방문하는 것뿐만 아니라, 딸이 호문에 시집가서 생활이 크게 달라져 외부인과 하소연하기 어려워 어쩔 수 없이 이 기회를 빌어 직접 어머니에게 가르침을 청해야 한다는 것이다. 신랑에게 장인어른의 가정과 친족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교제를 증진시킬 필요가 있다. 부모는 선물, 회식 등을 주고받으며 자신의 심리적 소망을 표현하며 딸 사위를 설득했다. 집으로 돌아가는 것은 보통 당일 돌아온다. 비옥한 서류고 지역에서 한 달 후, 그녀의 가족들이 딸을 데리러 와서 한 달 동안 머물렀는데, 이것이 바로 이른바' 유월' 이다. 속담에 "3 일 동안 문으로 돌아가 6 일 데리러, 한 달 동안 돌아가서 한 달 묵는다" 는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