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전통 예술 및 개념 설계

전통 예술 및 개념 설계

개념 설계는 예술 발전 과정에서 이데올로기의 개념 예술의 영향을 받는 디자인 모델이다. 다른 의견을 가진 학자도 있다. 사람들의 사상의식과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관념예술의 영향을 받는 디자인은 각 분야에서 끊임없이 인용되고 있으며, 그 사상동력, 형식, 내용은 혁신과 선도적인 방식으로 각 분야의 연구와 응용을 촉진하고 긍정적인 효과를 거두었다.

디자인에 개념 예술을 운용하는 방법의 경우, 우선 그것의 설계 목적을 해결해야 한다. 이러한 복잡한 방식과 과정은 개념 예술의 의미와 내면철학을 표현할 수 있다. .....

도시계획, 환경예술, 금융, 재료, 엔지니어링, 교육, 생활방식 등에서 개념 설계를 도입한 사례가 있다. 1960 년대 선봉파 운동에서 유래한 관념예술은 오늘날 이미 그 내면적 요소를 드러내고 있는데, 그중에는 현대화와 조각품이 포함되어 있는데, 이들은 전통예술의 구조요소이며, 예술작품의 각 요소는 평등의 일부이다. 독창적이고 응집력이 있다. 둘째,' 추상파 복원 예술' 이라는 사상은 예술 전통의 물질 유형에 대한 해체로 이어졌다. 시각적 요소가 도전을 받고 문자의 중요성이 날로 두드러지고 있다. 셋째, 예술의 정보화 시대는 20 세기 내내 일련의 반성에서 시작되었다. 넷째, 레이아웃에 미치는 영향, 아이디어를 전달하는 방법. 작품은 주변 건축 환경과 하나가 되어 공공성과 통일되었다. 내부 연속성과 실질적 비판에 대해.

개념 설계는 형식에서 벗어났다. 작품의 중요성은 그 의미에 있다. 사람마다 같은 작품에 대해 서로 다른 이해를 가질 수 있다. 한 작품에는 수백 가지의 다른 형식이 있을 수 있다. 명목상 모든 예술은 먼저 구매하고 지은 구조와 전통 규칙에 의존한다.

예술 형식으로 개념 설계 형식을 제시하여 설계의 요구 사항을 총결하는 것은 개념 설계의 원칙이라고 할 수 있다. 모든 디자이너는 일정한 원칙이나 전통, 현대, 또는 포스트모던, 구도, 엄밀한 형식, 참신하고 독특한 표현, 또는 입체 현실, 또는 운동으로 가득 차 있기 때문이다. 이러한 디자인 원칙과 형식은 다양하고 변화하는 시각적 이미지 세계를 창조합니다.

개념 설계 방법을 포장 설계에 도입하다

우리는 개념 포장 디자인을 기술 발전과 디자인 수준을 대표하는 가장 풍부하고, 가장 심오하며, 가장 앞선 포장으로 여겨야 한다. 개념 포장의 풍부함은 그것의 기능, 저장, 운송, 전시, 판매, 구조, 재료, 공예, 장식에 있다. 이것들은 모두 개념 포장 디자인이 연구, 검사 및 표현할 수 있는 방면이다. 그는 관련된 관련 내용에 대해 현재 상황을 깊이 파고들고, 필요한 목표 주제에 따라 설계하고, 개념 주제를 다듬고, 심도 있는 개발을 진행해야 하며, 설계를 상당히 깊이 있게 하고, 오늘날의 최첨단 디자인 사상과 설계 수준을 보여주며, 기술 발전 수준을 만족시켜야 하며, 설계에 따른 관련 기술 과제는 관련 업계의 발전을 촉진할 것이다.

컨셉 포장 디자인의 가치는 발전의 최전선 시장을 파악하고 운영하며 소비, 감상, 사용 방식 및 생활 방식을 바꿀 수 있다는 데 있다. 사회적 의의가 가장 큰 화제가 된 것은 디자이너의 책임을 보여준다.

개념 디자인의 관점에서 볼 때, 개념 포장 디자인의 이론적 구조는 과학 기술의 실력을 과시하고 최신 디자인 이념을 전달하는 것이며, 가장 예술적이고 매력적이며 포장 디자인의 최전선과 선도적인 발전 추세를 대표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컨셉, 컨셉, 컨셉, 컨셉, 컨셉, 컨셉) 컨셉트 포장 디자인은 예술성과 과학성을 겸비하여 디자인의 여러 수준에서 표현된다. * * * 동형이 개념 포장 디자인의 전부가 되었다.

개념 포장과 포장 디자인의 관계

개념 포장은 혁신, 실험, 미래 수요에 기반한 디자인 학과이다. 따라서 이론적으로든 실천에서든, 우리는 개념 포장 디자인을 하나의 디자인 형식으로 다루어야 한다. 현재 사회에서는 디자인 이론의 연구가 한 학과의 심층 분석일 뿐만 아니라 여러 학과의 통합관이다. 개념 포장 디자인 활동은 디자인 시스템으로서 단순하고 참신한 디자인 형태와 감각을 자극하는 디자인 패턴 요구 사항뿐만 아니라 현대 디자이너가 개념 디자인을 할 때 반드시 익혀야 하는 개념 내포이기도 하다.

개념 설계는 사회 발전, 과학 기술 진보, 생활 개선의 필요성이다. 그렇다면 개념 설계에는 디자인의 전부가 포함되어 있으며, 반드시 설계 법칙을 따라야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까? 개념 설계의 모든 측면에서 형성된 설계 개념이 모든 설계를 포괄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일반적으로 개념 설계는 여러 가지 예술 형식과 설계 요소로 구성됩니다. 이러한 예술 형식과 설계 요소는 응용 프로그램 설계의 다양한 설계 개념을 기반으로 하므로 설계의 한 구성 요소를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째, 개념 포장 디자인의 효능 개념 포장 설계는 포장 디자인의 기술적 토대이며, 주로 디자인 요소를 포함하는 물질 전달체를 가리키며, 기본적인 기능과 가변성의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새로운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예를 들어, 다양한 포장 디자인이 갖추어야 할 기능-상품 운반, 상품 보호, 저장 및 판매 능력, 포장 제품을 사용하는 장소 및 소비자의 소비 행위는 모두 개념 포장에 관련되어 있으며, 이 수준에서 독립적인 디자인 연구 체계를 형성할 수 있습니다.

둘째, 개념 포장 디자인의 시각적 측면, 개념 포장 디자인의 형태 표현, 개념 포장 디자인의 기초에 대한 시각적 구체화입니다. 강력한 시대성과 연속성이 특징이다. 주로 상품 브랜드, 상품 전시, 이미지 장식, 상품 광고 콘텐츠와의 조화 디자인 시스템, 요소 간의 관계를 포함한다. 그것은 사회 시장 규범, 법률 규정, 소비자 집단을 따르고, 시장 소비 수요를 판단하고, 설계를 규범하고, 설계 방향을 수정하며 광범위하고 주체적인 위치에 있다. 여기서 개념 설계는 그들의 발전 과정, 추세, 추세를 탐구하고 제한된 공간에서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다.

셋째, 개념 포장의 선도적 인 탐구. 일종의 발전 상태이기 때문에 창작의식의 표현으로 볼 수도 있다. 최전방과 선두에 있는 것은 모든 활동이 설계 체계 요소에 따라 돌파하는 것이다. 과학기술의 발전, 생산력의 향상, 사상의식의 진보에 따라 포장 디자인 혁신에 대한 수요는 주로 생산생활관념, 가치관념, 사고관념, 심미관념, 도덕윤리관념, 민족심리관념 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나타낸다. 설계 구조에서 가장 진보 된 부분이며 설계의 원동력입니다. 그것은 인간의 마음속 깊은 곳에 존재하며, 변화를 발전시키기를 갈망하며, 결국 직간접적으로 애플리케이션 계층에 나타난다. 개념 포장의 발전과 법칙을 얻어 사회 발전의 미래를 흡수하고 개조하여 디자인의 발전 추세를 이끌 수 있다.

포장 디자인 구조의 세 가지 측면은 서로 연결되어 하나의 포장 디자인 체계를 형성하여 전체 포장 디자인을 구성한다. 포장 디자인의 물화층은 건물의 기초와 공간처럼 포장의 존재를 지탱하는 가장 안정적인 요소이다. 예를 들어, 포장재와 포장 기술의 개혁과 혁신에 따라 첨단 과학기술이 포장의 밑바닥에 적용되어 디자인의 적용 수준에 영향을 미쳤다. 동시에, 포장 디자인의 변화와 발전은 항상 가장 먼저 반영된다. 애플리케이션 계층은 시장에서 가장 권위 있는 요소이며, 그것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시장에서는 제품 포장 교체가 끊이지 않고 있다. 그것은 포장 디자인의 전반적인 성격을 규정하고, 디자인 관계의 중요한 부분이며, 포장 디자인 과학의 효과적인 시행을 보장하는 것이다. 이 수준은 포장 디자이너가 디자인 활동에 종사하는 규범이 되는 내재적인 가이드라인 체계로 구성되어 있다. 디자인 이념에 따라 행동과 사회적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새로운 환경이 우리에게 제기한 새로운 요구를 인식하고, 이런 새로운 요구에 적응하는 새로운 사상, 신개념, 새로운 수단을 파악하는 것은 고년 설계 이념의 새로운 높이이다. 이 중 처음 두 가지는 상호 의존적이고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각 특정 포장 설계 활동 및 설계 작업에 반영됩니다. 세 번째 레벨은 처음 두 수준에 정신과 물질적 개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개발 공간을 탐구하고 포장 디자인의 미래를 선도합니다.

개념 포장 디자인도 디자인을 목표로 참고가치가 있는 개념 설계 원칙을 제시해야 합니다.

첫째, 과학의 원리. 과학적 태도로 개념 디자인을 대하면 디자인은 피상적인 새로운 이미지도 엽기적인 괴물도 아니다. 그것은 실천 연구의 결과를 반영하며 체계적인 조사, 분석, 요약 및 실험을 통해 얻은 것이다. 그것은 사회 발전 수준, 사람들의 사상의식과 생활방식, 과학 연구 수준, 전통에 대한 반성과 재인식, 전통 재료의 재인식과 이용, 신소재, 신기술의 연구 개발을 반영하고 있다.

둘째, 오리지널 원칙. 개념 디자인이기 때문에 독특한 오리지널 원칙을 따르고, 독특한 견해와 개성을 가지고, 디자인을 활력과 경쟁력으로 가득 채우고, 토론정신과 연구의 의의를 가지고, 새로운 방안을 내놓고, 동류 디자인과 구별해야 하며, 진정한 의미를 가지고 창조의 진보를 보여야 한다.

셋째, 개념 설계는 미래 발전의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생겨났다. 디자인은 목적이 있다. 디자인은 장식미화의 실제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생산 연구의 사용 방향을 제시하고, 예술 형식, 로맨틱한 상상, 재료 운용, 구조적 합리성, 공예 성능 향상, 디자인 엄격성, 상호 관련된 이성 원칙 등 일련의 프로젝트를 해결해야 한다. 이것은 디자인의 필요와 필연이다.

포장 디자인의 개념 표현

주제는 개념 설계의 원점입니다. 개념 설계의 주제를 중심으로 설계 방안을 제시하고, 주제의 내포를 강조하며, 주제의 형식을 표현하다.

개념 포장 디자인의 주제는 과거의 디자인 이념을 돌파하고,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의외로 합리적인 디자인 방안을 만드는 것이다. 개념의 제시가 설계의 발전 방향을 주도하는데, 이것이 설계의 핵심이다. 개념의 선택을 조사, 분석 및 확정했다. 개념 주제는 시공간, 표현, 형식, 추상, 명절, 생태 등 방면에서 창조적 사고를 일으켜 디자인 목표를 깊고 넓게 만들 수 있다. 특히 문화적 내포, 예술 형식, 기술적 수단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다.

시공간의 개념은 역사, 전통문화, 지역문화, 시대인물, 우주별, 계절, 시간입니다.

성능 개념: 재료 개념, 구조 개념, 보호 개념, 저장 및 운송 개념, 사용 개념 등

형식 개념: 모양 모델링 개념, 색상 개념, 이미지 장식 개념, 판매 개념 표시 등

추상적인 개념: 객관적 상태 개념, 사고, 감정 개념 등.

명절 개념: 전통 명절 개념, 행사 주제 개념, 정보 공개 개념 등.

생태 이념: 환경 보호 이념, 건강 이념, 에너지 이념 등.

디자인 창작 과정에서 많은 예술 형식과 디자인 체계가 나타났다. 모두 디자인 분야에서 자신의 이론 체계와 규범을 제시했다. 예술 형식에는 전위 예술, 설치 예술, 디자인 형식에는 기능 설계 시스템, 구성 설계 시스템, 친환경 설계 시스템 등이 포함됩니다. 차이점은 포장이 개념 디자인의 형태로 나타날 때, 그것은 항상 포장의 개혁 발전과 미래의 수요에 대비하는 것이지, 맹목적으로 새로운 것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이다. 이전과는 달리, 구조는 설치 예술과 같은 구조적 형태를 위한 것이 아니라 보호와 사용을 위한 것이다. 재료의 사용은 친환경 디자인과 달리 단순하고 친환경적이며 문화적 특색을 전달할 수 있다. 형식의 출현이 구도 설계만큼 엄격하지는 않을 수도 있고, 아마도 형식을 통해 감정을 표현하는 것일 수도 있다.

결론적으로 개념 포장은 전위정신을 가지고, 재료 발전을 이끌고, 사용 수요에 적응하고, 심미를 위해 새로운 시각적 만족을 찾고, 진정으로 디자인 분야에서 창조의 역할을 발휘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