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활 도자기 소개
생활 도자기 소개
생활 도예 개념의 기원
현대의 의미에서? 살아있는 도자기? 중국에서는 70 년대 이후에야 나타나기 시작했다. 그것은 민간 예술 운동의 산물로, 전통 도예예술이 발전하여 현대 도예의 발전과 함께 생겨났다 .. 현재 중국이 맞나요? 생활도예? 이 개념에 대한 이해는 아직 정확한 통일된 견해를 형성하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손으로 만든 일용 도자기 그릇으로 여겨진다. 그릇뿐만 아니라 실내에서 사용하는, 사람들의 일상생활과 관련된 도자기 장식품이나 실용그릇도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생활도예를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하는 데 사용되는 일종의 도예예술로 요약할 수 있다.
사실, 중국의 전통 도자기 산업에서, 생활 도자기는 항상 묵묵히 존재해 왔지만, 이 개념은? 도예? 이 단어가 나타난 후. 그래서 우리는 생활도예를 연구하기 전에 먼저 분명히 해야 합니까? 도예? 이 개념의 유래.
현존하는 도자기 문헌에서 일본과 미국은 일반적으로 현대 도예의 발원지라고 생각됩니까? 도예? 이 단어가 원래 일본에서 유래한 것인지의 여부는 아직 고증할 필요가 있지만, 그것은 확실히 중국보다 일찍 일본의 사전에 나타났다. 그것의 해석은 도자기 공예와 예술에 대한 생략이며 도자기 기물의 예술적 가치에 대한 평가이다. 일본에서? 도예? 이 단어가 정식으로 등장한 것은 1932 년 일본 도자기 협회가 설립한 것이다. 일본 도예의 배경은 현대공업 도자기 제품에 대한 반란과 전통 수공예에 대한 찬사로 도자기 제품의 민간 맛과 고전 맛을 강조하여 장인심과 인간성을 반영한 것이다. 일본 도자기 협회가 설립된 지 얼마 되지 않아 1948, 팔목일부가 설립되었습니까? 진흙 클럽에 가요? 그리고 제안:? 도자기는 탄생일로부터 제약을 짊어지고 있다. 우리는 그것에서 해방되어야 하고, 도자기 예술은 그림과 조각품처럼 창조되어야 한다. 우선,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에 충실해야 한다. -응? 그의 대표작' 샘유영' 은 줄곧 전통 도자기의 속박을 깨는 고전으로 여겨져 왔으며, 일본 현대 도예의 탄생의 상징이다 (그림 1). 그 이후로 일본 도예 예술은 양극화되었다. 한편으로는 관념적인 전위 도예 예술이고, 한편으로는 실용적인 전통 도예 예술이다 .. 1960 년대 이후 일본 도예 예술은 관념 전위와 전통 그릇의 형식으로 널리 전파되었다. 여기서 말하는 기물이 있는 전통 형식의 도자기는 생활도자기로 볼 수 있다. [1]
미국 오리지널? 도예? 이 개념은 일본과는 크게 다르다. 그릇뿐만 아니라 조각까지 포함하고, 그릇은 대량 생산된 도기와 예술도기로 세분화될 수 있다. 대량 생산된 도자기란 수작업으로 대량 생산된 실용적인 도자기 그릇을 말한다. 보통 이 업종은 수공방 형식으로 존재한다. 작업장주는 도자기 공예품에 정통하며, 시장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일부 조수를 고용하여 생산에 종사한다. 이런 도자기 작품은 조형 장식이 간단하고 성형이 편리하며 대량 생산에 도움이 되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는 주로 공예품 전시회를 통해 전통 수제 도자기의 확장으로 볼 수 있다. 예술도예는 주로 도예가가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로 창작하며, 보통 반복되지 않는 도예가를 말한다. 이런 작품은 여전히 일상그릇을 위주로 하지만, 목적은 실용을 위한 것이 아니라 예술순수한 감상을 위한 것이다. 그래서 대부분의 창작자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작품의 실용적 가치가 아니라 작품이 최종적으로 선보이는 시각 효과다.
일본과 미국을 통해? 도예? 개념의 표현과 사용 분석에서, 도자기라는 단어는 그 자체로 생활도기의 일부를 포함하고 있지만, 이후 개념의 테셀레이션에 일부 속성이 나타난 후 점차 현대도기, 전통도기, 생활도기 등의 범주를 형성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그리고 생활도예는 현대 도예와 전통 도예의 개념에 포함되어 있다. 앞서 언급한 전통 도자기나 현대 도자기들 중 일부는 실용적인 기능과 감상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죠? 예뻐요? 무엇을 사용합니까? 사용할까요? ,? 예술? 그리고는요. 인생? 우리 모두는 그것을 생활 도예의 범주로 분류할 수 있다.
생활 도예의 내포
생활도자기는 기능적으로 일용 도자기의 범주에 속하며 대량 생산된 기계도자기와 상호 보완적이다. 보상? 무엇을 사용합니까? 사용할까요? 그러나 생산 방식이 다르면 전자도 개성과 심미 취향을 추구하는 데 더 신경을 쓴다. 생활도예의 발전을 보면 전통적이기도 하고 현대적일 수도 있다. 도예가 아직 전통 도자기 생산에서 벗어나지 않았을 때, 생활도예는 이미 실용 도자기의 생산에 묻혀 전통 도자기 문화의 전승에 따라 보존되었다. 현대 도자기 예술과 실용 도자기가 분리된 이후 예술가의 참여로 생활 도자기는 새로운 생명을 부여받았다.
전통 도예에 비해 현대생활 도예는 여러 방면에서 변화나 전이가 발생했으며, 주로 디자이너와 생산자의 변화였다. 전통 도예의 디자이너와 제작자는 대부분 수공 연예인이나 일반 도공으로 능숙하지만 관념은 너무 보수적이다. 현대생활도예의 디자이너와 생산자는 대부분 도예가와 도예 예술가들이다. 매니아는 기술적인 창조에 만족하지 않고 도자기 소재의 자연미를 발견하는 데 더 관심이 있다. 둘째, 작업 스타일의 변화. 전통 도예 예술은 디자인과 제작에 있어서 줄곧 방원 무칙의 취지를 고수해 왔으며, 주로 전통을 계승하고 변화가 크지 않다. 현대생활도예는 디자인과 제작에 더욱 자유로워지며 예술가의 개성적 특징을 더해 다양화 추세를 보이고 있다. 셋째, 사용 대상과 방법의 변화. -응? 전통적인 수제 도자기는 생산을 기초로 사람들의 실용적인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존재한다. 현대생활도예는 다르다. 대공업시대 실용기능제품의 창조는 기계와 공업설계에 의해 부담됐기 때문에 현대생활도예는 기계도자기로 만든 공업품을 보완해 주는 역할을 했다. -응? 따라서 전통 도자기는 주로 일상생활의 그릇으로 사용되어 사람들의 물질적 생활에 대한 수요를 담고 있다. 현대 생활 도예는 실용적이면서 사용자의 정신과 정서적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이 더 많다. 그래서요? 어떤 의미에서 생활도예는 문화인의 소비일 뿐, 그것은 일종의 문화 현상을 반영한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