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사회학'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나요?

'사회학'은 무엇에 대해 이야기하나요?

이 개념은 대인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취업 지원, 경영 관리, 심리 연구, 비즈니스 게임, 기업 운영, 엘리트 모집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합니다. 새로운 개념은 고유한 실용성을 가져야 하기 때문에 먼저 "사회 수직 연구"의 실용성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사회 수직 연구"의 실용성은 좋은 단위로 짜내는 방법, 기업을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포함합니다. , 기업이 최고의 인재를 채용하는 방법, 부하 직원의 주관적인 주도성을 자극하는 방법 및 자기 계발의 관점에서 우리가 직면하는 많은 실제 문제에는 인생 계획, 세상을 대하는 방법, 작은 공헌, 작은 것을 사용하여 큰 승리를 거두는 것, 그리고 다른 많은 측면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직면하는 많은 혼란은 책에서 새로운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마도 오랫동안 당신을 괴롭혔던 질문은 책에서 답을 찾고, 오랫동안 미뤄두었던 문제는 책에서 답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일이 인간에 의해 발생하기 때문에 많은 문제도 '사람'의 문제이기도 하다. 이 책의 첫 번째 장인 '삼위일체 사회'의 개념을 통해 우리는 각 사람의 '사회적 속성'을 파악하고 그 속으로 깊이 들어가게 되었다. 사람을 이해하고 사람을 알아가는 것은 모든 사람의 가치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모든 사람과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형성하기 위한 2장의 '수직과 수평의 통합' 방법을 통해 많은 문제가 쉽게 해결될 것입니다. 아래에서는 사회 수직적, 수평적 연구에 대한 몇몇 독자들의 질문에 대해 다음과 같은 내용을 요약하고 하나씩 답변해 보았다. 어떤 사람들은 사회학 주제를 볼 때 그것이 너무 일반적이고 너무 초점이 맞지 않는다고 느낍니다. "쓸데없는 것을 잘 활용하라."라는 말이 있습니다. 책의 목표가 적을수록 책은 더 구체적이고 목표가 높을수록 책은 더 구체적입니다. 우리는 이 문장을 잘 이해해야 합니다. 보시다시피, "도덕경"은 5,000 단어만 가지고 있으며 어떤 산업에도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모든 계층에서 사용될 수 있으며 후세에서는 "도덕경"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손자병법"은 얼핏 보면 전쟁에 관한 내용이지만 이제는 사회 각계각층에 적용됩니다. 이 세상에 다른 지식과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지식이 거의 없듯이, 협상 전략을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많은 책들은 결국 기술에만 초점을 맞추기 때문에 결국 모두 '기술'에 관한 것이라는 것을 읽어보면 알게 될 것입니다. 수준이므로 "방법은 있지만 기술은 찾을 수 있고 기술은 있지만 방법은 없으며 마케팅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하는 책이 있습니다." 다 읽고 나면, 마치 세일즈맨처럼 될 것입니다. 대화, 옷차림, 행동까지 판매 방법을 처음부터 알려주기 때문에 매우 전문적으로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매우 솔직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이 문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줄 것입니다!). "당신이 그 책을 다 읽는 한 기본적으로 아무것도 팔 수 없습니다. 쇼핑을 할 필요가 없는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다." 승진하려면 세일즈맨처럼 행동하면 됩니다. 당신이 더 전문적일수록 다른 사람들은 당신에게서 멀어질 것입니다. 믿을 수 없다면 시도해 보고 이것이 사실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경영에 관한 많은 책을 다 읽을 때쯤이면 당신은 풀뿌리 수준에서 점점 더 멀어질 것이고, 시장의 요구에 대한 이해도도 점점 낮아지게 될 것이며, 주변의 간부들에게 눈이 멀어질 것입니다. 경영은 철학적 사고와 불가분의 관계이고, 철학적 사고가 없는 CEO는 경영이라고 할 수 없기 때문에 해임되었습니다. 우리가 너무 많이 우회하면서 마케팅은 심리학과 분리될 수 없고, 심리학은 게임 연구와 분리될 수 없으며, 게임 연구는 협상 연구와 분리될 수 없고, 협상 연구는 경영 연구와 분리될 수 없으며, 경영 연구는 게임 연구와 분리될 수 없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철학. 세상에 다른 지식과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지식이 거의 없듯이, 실용적이고 비과학적인 사고방식과 실천방법이 필요한 사회과학은 게임과학, 심리학, 협상, 마케팅, 기술이 결합된 학문입니다. 가족의 말을 현대사회의 학문과 철학을 통해 정리하고,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세 가지 차원으로 나누어 각 개인의 사회적 속성을 추출하여 상호작용 전략으로 확장한다. 수직적(Vertical)은 사람의 사회적 속성을 말하며, 수평적(Horizontal)은 사람의 상호작용 패턴을 말하며, 수직적·수평적 학문은 오늘날의 사회와 결합해 '사회적 수직적·수평적 학문'이라고 부른다. 이것이 제가 설명한 '사회적 다양성'입니다. 이 책이 사회에 처음 입문하는 학생, 운명을 바꾸고 싶은 직장인, 사업을 더 크게 만들고 싶은 상사, 사업을 더 크게 만들고 싶은 상사 등 누구에게 적합한지 말해야 한다면… 다른 분야, 사회에서 사람들과 교류해야 하는 한, 적어도 사회학은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회에 진출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이 책을 읽으면 사회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의 개인적 요구가 아니라 국가와 사회의 요구를 미리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사람 청춘은 매우 짧고, 사회에 들어오자마자 좋은 선생님과 친구를 만날 수 있는 행운을 누리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이로 인해 우정이 무뎌지고, 사업을 시작하지 못하고, 빚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통과되고 더 이상 사업을 시작할 열정이 없으며, 그들은 이 사회를 싫어할 것이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법을 어기고 감옥에 갈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는 개인의 실패일 뿐만 아니라 사회적 불안의 원인이 되고 국가에도 부담이 됩니다. 그러므로 처음부터 사회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갖고, 극단적으로 치부하지 않고 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실 이 책을 쓴다는 것은 리스크가 큰 일이다. 진실을 말하는 사람이 많을수록 혼날 일도 많기 때문이지만, 내 삶의 가치를 깨닫기 위해서는 개의치 않는다. 또한 독자들이 이 책에 담긴 사상과 전략을 올바른 길로 활용해 가치 있는 일을 하고, 가치 있는 사람이 되기를 바란다.

누군가가 그것을 이해할 수 없다면 지식은 아무런 가치가 없습니다. 진정한 지식은 보다 심오한 이론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표현하고, 배운 것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몇몇 친구들은 사회과 주제를 보고 이 주제가 너무 크다고 느꼈습니다! 나에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서민들은 매일 사용하지만 그것을 모른다." 우리 모두가 손자병법에 나오는 전략을 사용하지만 깨닫지 못하는 것처럼. 그것. 수천년에 걸친 우리의 문화적 축적이 이러한 고전을 사람들의 삶에 통합시켰기 때문에 우리는 종종 "군인은 끊임없는 힘이 없고, 물은 일정한 모양이 없다"고 말합니다. 백 번 싸워도 위험하다.” 그러나 우리는 이것이 바로 손자 병법의 철학이라는 것을 깨닫지 못하고 이미 그것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종행설'은 수천리 떨어져 있는 지식이 아니라 크거나 작을 수 있는 일종의 지식이다. 전략적 의사결정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사회』는 깊을 수도 있고 얕을 수도 있는 지식이다. 얕을 수도 있고 엉성할 수도 있다. 잠깐 읽어본 뒤 활용해도 좋고, 독자 자신과 관련된 몇 가지 부분만 간단히 읽어도 좋다. 문제를 해결하고 이를 사용하면 즉각적인 결과, 즉각적인 결과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구조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이므로 다른 문제가 발생하면 돌아가서 책을 읽어야 합니다. Deep, 책에 담긴 개념을 익히고, 쉽게 활용하고, 추론을 도출할 때까지 반복해서 읽는 것뿐만 아니라 친구들과 함께 읽고, 함께 연습하고, 소통하고, 통찰력을 얻을 수 있을 정도로 깊어질 수 있습니다. 한 인스턴스에서 다른 인스턴스로. 사회주의란 게임과학, 심리학, 협상, 마케팅, 경영, 철학 등을 통합하고 이를 현대사회의 사고와 이해를 통해 정리한 가족론으로, 각 사회인의 사회적 속성을 추출한 후 다양한 인간의 사회적 속성에 따라 연구한다. 사람들 사이의 상호작용 전략. 길은 멀리 가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이 책은 순전히 이론적인 책이 아니며, 실전적인 전투에 중점을 두고 있어 관통하면서도 재미가 가득합니다. 봄바람을 통해 많은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합니다. 일반 사람들도 이해할 수 있고, 학자들도 깊이 인식하고, 실무자들도 사용할 수 있는 개념이다. 많은 독자와 친구들은 "Houhei Xue"를 읽고 Houhei Xue가 사람들에게 교활하고 음모에 가담하도록 가르친다고 생각합니다. 『사회과』를 읽으면서 사회과가 사람을 긍정적으로 만들고 성취를 이룰 수 있다는 걸 느꼈어요. 사실 이것은 "Houheixue"에 대한 편견입니다. "Hou Hei Xue"가 사람들에게 배신을 가르친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다. "Social Zong Hei Xue"가 사람들에게 긍정적이 되도록 가르치기는 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피할 수 없는 일입니다. 나쁜 일을 하기 위해 그 전략을 사용할 것입니다. 책 자체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중요한 것은 독자가 읽는 각도와 사고방식입니다. 중국 전통문화의 대가인 난화이진(南淮金) 선생이 죽기 전 『후흑학』의 저자인 이종오 선생을 찾아와 이종오 선생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는 우리가 『주역』을 읽을 때 어떤 사람은 『주역』으로 자신을 수련하고, 어떤 사람은 『주역』으로 가족을 관리하며, 어떤 사람은 『주역』을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나라를 다스리는 것입니다. 또 다른 예는 "Hou Hei Xue"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Hou Hei Xue를 사용하여 음모와 음모에 참여하고 궁극적으로 다른 사람과 자신에게 해를 끼치며 악당의 음모를 효과적으로 간파하고 궁극적으로 훌륭한 경력을 쌓습니다. "길은 사람에게 닿지 않는다"는 말이 있듯이, "사회학"도 마찬가지입니다. 책의 저자는 독자에게 책에 담긴 아이디어를 활용하여 최선을 다할 수밖에 없습니다. 더 많은 사람들이 이 책을 단순하고 심오한 방식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깊은 사람은 깊이를 얻고, 얕은 사람은 얕은 것을 얻는다는 말이 있습니다. 악한 의도를 가진 사람은 악으로 가득 차서 결국 대가를 치르게 되고, 큰 성취를 이룬 사람은 결국 자기 실현을 이루고 사회에 이롭게 됩니다. 깊고 얕은 사용은 독자에 따라 다릅니다. 그러므로 나는 남은 두껍고 흑은 두꺼우며 북은 세로와 가로라 하고, '모략을 경계하고 두껍고 어둡게 하며 세로와 가로로 전진하고 후퇴한다'는 말에 반대하지 않는다. "라고 말하지만 우리는 이 두 문장을 정확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책 자체는 좋지도 나쁘지도 않기 때문이다. 사회학은 긍정적이고 기여를 하게 만드는 반면, 호희학은 음모가 아니라 악당을 경계하게 만든다. 중요한 것은 책에 담긴 개념을 통해 우리는 가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하고, 가치 있는 일을 하며, 국가와 사회에 공헌하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다시 한번 여러분의 지지와 격려에 감사드리며, 여러분 모두의 건승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