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해양 실크로드 박물관을 방문하고 난 후의 7가지 생각
해양 실크로드 박물관을 방문하고 난 후의 7가지 생각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 1장에 대한 고찰
분주한 도시, 고층빌딩과 '작은 허리' 앞에 박물관의 짧은 겨울멜론은 평범하지만, 평범함 속에 청량감을 선사하며 회색의 엄숙한 모습 속에서 남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홀에 들어서자마자 삼면에서 떨어지는 흰색 거즈 커튼이 반겨주고, 홀 중앙을 가로질러 붉은색 '부채'가 늘어선 검은색 '고가도로'가 눈에 띈다.
조주 목각 전시관에 입장하세요. 홀에는 다양하고 아름다운 나무 조각품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나는 삼촌이 조주의 목각이 풍부하고 복잡하며 절묘하고 절묘한 예술적 스타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며 그들의 빛나는 옻칠과 금 기술이 더욱 감탄스럽다고 언급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과거에 봤을 때 나무 조각 하나하나가 생생하고 생생하게 조각되어 있어서 정말 그럴 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온 마음을 다해 목각을 바라보고 있으면 마치 그 곳에 있는 것 같은 느낌이 들고, 목각의 인물들이 조주의 역사 이야기를 들려주고 공연하는 것 같습니다. 숙련된 장인의 절묘한 기술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걷다가 나도 모르게 전시장 목각 제작 코너에 이르렀다. 보기 전까지는 모르시겠지만, 보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먼저 초안을 디자인한 후 재료를 선택하고 초안 패턴을 붙여넣은 다음 블랭킹, 트리밍, 광택, 도금 등 복잡한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 작은 나무 조각이 완성되기까지 수많은 과정을 거쳐야 한다는 사실에 저는 충격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조각 앞의 돌을 보고, 조각을 한 후 나무 조각을 보고, 아! 정말 차이가 나는 세상이네요!...
"진전! 가자!" 감상하느라 더 시간을 보낼 수가 없어 서둘러 다른 전시장으로 들어갔습니다. 먼저 역사 문화 전시관, 천연 자원 전시관, 도자기 전시관… 서둘러 떠나고 서둘러 작별 인사를합니다. 눈부시게 많은 보물이 있지만, 그것을 돌볼 시간이 없습니다. 나무 조각을 제외하고는 모든 아름다움이 그냥 지나가고 있습니다.
박물관을 나와 하이신샤공원에서 점심을 먹은 뒤, 공원을 거닐며 조주 목각을 만드는 과정을 잊을 수 없었다. 나는 점차적으로 “옥을 닦지 않으면 도구가 되지 못한다”는 고대인의 말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깎지 않고 완성할 수 있는 '그릇'은 없고, 노력 없이 얻어지는 성공도 없습니다. 자신을 '옥'이라고 생각하고 '조각'을 꺼리고 오만한 태도를 취하는 사람은 결국 '도구'가 되지 않습니다. 비록 옥이나 보석이라 할지라도 파고 깎지 않고는 썩은 돌일 뿐이며, 비록 재능이 있고 땀을 흘릴 마음이 없다 하더라도 결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열심히 노력하면 진흙도 귀중한 도자기가 될 수 있고, 나무도 아름다운 목각이 될 수 있고, 흰 종이도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이 될 수 있습니다.
옥은 다듬지 않으면 쓸모가 없게 됩니다. 나무를 깎고자 한다면 완성될 것입니다.
'불꽃 하나가 초원의 불을 일으킬 수 있다'는 꿈처럼 7월 난후의 배는 10월에 위대한 나라로 변했다. 원숭이 인간이 왕조의 변화와 인사 교체를 통해 고도의 지능을 갖춘 인간이 될 수 있는 것은 '조각'(자연재해, 비바람)을 통해서이며, 중국 역사는 오천에 달하는 심오한 역사적, 문화적 유산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오늘날의 아름다운 삶은 또한 '조각'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적과의 전쟁, 개혁 개방이 지금의 행복한 삶으로 이어졌습니다.
우리는 행복하게 살아가면서 그들의 피를 흘리며 오늘날의 아름다운 삶을 만들어낸 선조들의 희생을 잊지 말아야 한다. 오늘날의 평화로운 나라가 있습니다! 21세기의 후계자로서 우리는 이제부터 목표를 세우고 열심히 노력해야 합니다. 조국을 위해 힘을 바쳐라!
우리에게 평화롭고 행복하고 편안한 삶을 주는 것도 조국이지만, 하늘과 땅 사이에 있는 이 나라를 주시고 생명을 주시는 것도 어머니 땅입니다. 그녀는 한때 천연 자원인 보석을 소유하고 이를 인류를 위해 사심 없이 바쳤지만, 인류는 이 옥 조각을 "그릇"으로 만들기 위해 수없이 "조각"한 후에 이 옥 조각을 잊어버렸습니다. "는 모든 것의 근원이자 기초였습니다. 이 사악한 결과에 대한 큰 대가를 치르고 마침내 인류는 '옥'을 구해야 하는 중요한 과제에 직면하게 되었고, 우리는 이 '옥'을 원래의 모습으로 되돌리기 위해 열심히 연구하고 지혜를 사용해야 합니다. 미래의 영광.
우리의 땀으로 우리의 삶을 새기고, 우리의 손으로 우리 조국의 미래를 그리며, 우리의 지혜로 보석에 생명을 불어넣자!
시침은 조용히 '3'이라는 단어를 가리키며 즐거운 마음으로 유학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올랐고, 순수한 마음으로 인생의 길을 떠났다.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 2장에 대한 고찰
20xx년 5월 11일, 우리는 불안한 마음으로 건천 박물관을 찾았습니다. 여기에서 역사가 다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박물관을 보면 마치 역사적인 두루마리가 눈앞에 지나가는 것과 같습니다.
Jianchuan 박물관은 쓰촨성 Chongzhou시 Dayi County의 Anren Ancient Town에 위치하고 있으며 항일 전쟁 시리즈, Red Age 시리즈, 지진 시리즈의 4개 시리즈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민속 시리즈. 각 시리즈별로 볼 수 있는 다양한 박물관이 있습니다.
길을 따라 박물관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만나는 것은 박력 있는 장문과 새빨간 혈흔이 질서정연하게 전시되어 있는 중국 보훈광장이다.
나는 모든 손바닥 지문 뒤에는 전설적인 이야기가 있다고 믿습니다. 비록 그들의 이야기가 지금까지 조금씩 희석되었지만, 핏자국은 항상 Jianchuan Museum의 Veterans Handprint Square에 남아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우리는 Mainstay Pavilion에 왔습니다. Mainstay Pavilion 옆에는 마오 쩌둥의 "국가 인도"동상이 새겨진 만리장성 부분지도가 있습니다. 이 박물관에는 다양한 항일 전쟁 문화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항일 전쟁 영화에서 볼 수 있었지만 여기서 보면 정말 실제와 다른 느낌을 받습니다.
아마도 저에게 가장 와 닿는 것은 5.12 지진 구호 기념관일 것입니다. 쓰촨성 출신으로서 5년이 되는 5월 12일, 원촨 지진은 깊은 흔적을 남길 것입니다. 나. 그날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우리가 미처 반응하기도 전에 하나둘씩 떠나갔습니다. 박물관에는 비록 몇 장의 사진밖에 없지만 이 사진들을 보고 있으면 눈시울이 촉촉해지고, 2008년 그 해와 그 날의 풍경이 마음 속 깊은 곳으로부터 되살아난다. 지진은 무자비하지만 세상에는 사랑이 있습니다. 지진이 발생했을 때 모두가 힘을 합쳐 자연재해에 맞서 싸웠습니다. 그 사람들의 자원봉사자 지원서를 보면 정말 우울한 기분이 듭니다. 5년 전에도 우리 주변에서 있었던 일들이에요. 학생들을 보호하는 선생님의 동상, 동급생을 구하는 사진, 재난 구호 도구, 이 모든 것이 10년, 20년, 100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생생합니다. 얼마 전 발생한 야안 지진은 다행히 그때만큼 심각하지는 않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해결되었고, 그렇지 않았다면 많은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그림자를 남겼을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심리적인 상처를 남겼습니다.
그 후 몇 군데 더 박물관을 방문했는데, 삼치금련박물관을 방문했을 때 태어날 때부터 발이 묶인 채 발이 아닌 신발을 신은 여성들의 슬픔을 한탄했습니다. 손바닥보다 훨씬 큰 것으로 추정되며, 한 걸음 한 걸음이 극심한 고통을 안겨줍니다. 아마도 당시에 묶여 있었던 것은 발뿐만 아니라, 여자의 재능이 부족한 것을 미덕으로, 남편이 천국이라는 등의 전통적 사고가 여성들에게 많은 고통을 안겨주었기 때문일 것이다. 전쟁포로관을 보면서 나는 항복하느니 차라리 죽음을 택하고 일본의 만행을 미워하는 군인들의 강인한 의지와 강인한 성품을 한탄했습니다. 붉은 시대의 거울 박물관을 살펴보세요. 거울은 빛으로 인쇄되어 벽에 빛납니다.
시간적 제약으로 인해 아직 관람하지 못한 박물관도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알차게 돌아왔습니다.
위 내용은 제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작성한 것이며, 아래에서는 좀 더 현실적인 줄거리를 작성해 보겠습니다.
이 박물관을 관람하기 위해 우리는 각각 90위안을 지불했기 때문에 나는 매우 불만족스러운 기분으로 그곳에 갔다. 게다가 창문이 없는 차는 도저히 참을 수 없었고, 차가 너무 느리게 지나가고, 차들이 연달아 지나가는 것을 지켜보며 게다가 어젯밤에는 몇 시간과 아침 식사를 마치고 잠도 많이 못 잤습니다. 토하면 그냥 토하면 되는데, 의외로 예전과 달라서 2차 발작이 일어날 뻔했다. 한 시간 넘게 차를 타고 드디어 도착했는데, 아쉽게도 그렇게 오래 타고 나면 집에 갈 수 있어요. 더 빨리 운전하면 집에 갈 수 있을 텐데.
그러다가 한참을 기다리니 상담사님이 이런저런 사진을 찍고 싶다며 고민을 많이 하셨다. 반나절 지나서 여기저기 돌아다닐 수 있었는데 결국 스탬프만 찍으려고 뛰어다녔는데, 생각해보니 정말 발이 너무 아팠던 것 같아요. 그 옷 3인치짜리 신발을 신은 사람이 우리처럼 그렇게 많은 길을 걸으면 발이 부러지겠습니까? 그중에서 가장 만족스러웠던 것은 그날 점심을 정말 오랜만에 먹은 것이었습니다.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 고찰 3부
박물관에 들어서자마자 전시 구역의 분포를 명확하게 알리는 간판이 있는 홀이 반긴다. 박물관은 동쪽과 서쪽 구역으로 구분된 5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먼저 명청 시대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 '고대화미술전시관'에 왔습니다. 나는 그림에 관해서는 완전한 평신도라고 할 수 있지만, 문인 화가들이 펜과 수묵화를 통해 전달하는 심오하고 우아하며 푸르고 아름다운 정신적 세계를 느낄 수도 있습니다. 우연히 이곳에서 우리 박물관의 단골 손님을 만났는데, 그 분도 자기 가게를 운영하고 있고, 오래된 가마를 좋아하시거든요. 나는 우리가 종종 교류회를 갖고 있다고 말했고 그는 참석을 환영하며 매우 기뻐합니다. 이번에는 따로 방문했습니다.
2층 나선형 구조를 따라 3층 '명청대 서예전'이 메인 라인으로 유명 명나라 서예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베이징에서 수집되거나 유통된 청나라 서예 예술의 특징을 보여준다. 여기서는 간단히 살펴봤습니다. 초점은 4층에 있다.
4층에는 연나라 청동기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주조기술 측면에서 베이징 최초의 청동예술을 전시하는 '연나라 청동미술전시회'가 있으며, 모델링, 장식.
4층에는 '경극문화유물전시관'도 있고, 작은 테이블에 앉아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아름다운 가면과 의상, 찻집도 있다. 앞의 큰 스크린을 통해 공연되는 모습을 보면 그 당시 찻집을 찾아 여유를 즐기던 사람들의 편안하고 즐거운 분위기를 진솔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4층에는 제가 가장 관심을 갖고 유심히 살펴보는 '고대도자미술전시'도 있는데, 송, 요, 진, 4개의 전시관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원, 명, 청은 주로 베이징의 중요한 유적지, 무덤, 가마에서 문화 유물을 발굴했습니다. 이번 전시회는 베이징의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발굴되고 전해지는 정교한 도자기를 충분히 전시하고 중국 고대 도자기 발전사의 여러 단계와 당시 베이징 역사의 발전 궤적을 반영하며 중국 보물의 역사적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 고대 중국 도자기 예술.
여기에는 나를 놀라게 하고 심지어 충격을 주기도 하는 작품이 너무 많다. 예전에는 책으로만 많이 봤는데, 이번에는 직접 볼 수 있을 거라고는 생각도 못 해서 너무 설렜어요. 우리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자주 가마와 매우 유사한 매화병을 보았는데, 흰색 유약과 꽃무늬, 검은색 충전물이 있는 통 가마 매화병으로 표시되어 있었습니다. 공과 가마에 대해 처음 듣게 되었는데,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집에 돌아와서 인터넷으로 조금 알게 됐는데, 공과 가마는 츠펑(赤峰)시에 있었고 요나라 시대의 유명한 가마 중 하나였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중국 가마는 다양한 제품으로 유명했고, 전형적인 거란 유목민의 특성을 지닌 도자기로 유명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구체적으로 어떻게 구별할 수는 없습니다. 나에게는 그것들이 모두 Cizhou 가마처럼 보입니다.
저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긴 또 다른 점은 바로 건륭 시대에 만들어진 영청 절묘 그릇입니다. "참깨 누출". 벽이 정말 너무 얇아서 문양을 새길 수 있어요. 투명한 유약으로 코팅하면 정말 맑아요. 한때 누군가가 이것을 사용하여 연꽃 씨 수프를 들고 먹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는지 상상해보십시오!
또 하나의 절묘한 장인 정신, 즉 경덕진 가마 청화 유약 드라마가 있습니다! 무대 문자 무늬 베개, 이 도자기 베개 조각품은 무대 형태로 조각되어 있으며, 무대 위에는 구슬 커튼이 감겨져 있으며, 이는 원나라 연극의 대중적인 사회 패션을 반영합니다. 도자기 베개는 정교하게 조각되어 건축, 무대 및 도자기 조각 예술을 통합하여 원나라의 극적인 예술과 경덕진 가마 작업자의 뛰어난 도자기 제작 장인 정신을 보여줍니다. 도자기 베개 내부의 인물과 무대도 너무 정교하게 조각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무대 기둥과 난간도 너무 얇아 조금만 건드려도 부러질까 두렵습니다. 지금까지 어떻게 그렇게 완벽하게 보존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정말 신나고 감동적이네요!
도자기 전시장에 있는 많은 전시품들이 제게는 너무나 놀랍습니다. 안타깝게도 제 기억력이 부족해서 여기에 모두 나열할 수는 없습니다. 아직 좀 더 주의 깊게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못해 4층을 떠나 5층으로 왔다.
5층은 '고대 옥미술전시관'으로 신석기시대부터 남북조, 수당시대, 요금시대, 옥조시대까지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다. 원, 명, 청 왕조. 이번 전시는 베이징의 옥문화를 보여주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베이징 옥의 발전사와 예술적 특성을 반영한다. 나는 녹색과 흰색 옥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것은 매우 순수해 보입니다. 일부는 보기만 해도 좋아하게 됩니다.
5층에는 '옛 북경 민속 풍속전시관'도 곳곳에 전시돼 당시의 활기차고 축제적인 결혼식 장면을 재현해 소박한 모습을 드러낸다. 당시의 민속 풍습과 정서.
이 외에도 종이 공예 전시회, 연 전시회, 베이징 스낵 전시회, 의류 전시회 등이 있습니다. 저에게 매우 인상 깊었던 창꽃이 있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것은 열두 띠의 동물을 도려낸 꽃잎이었는데, 각각의 이미지가 생생했습니다. 현장에는 선생님이 계셨는데, 당시 프로그램팀이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던 중, 선생님이 즉석에서 잘라낸 행운의 소는 보는 이들을 놀라게 하기도 했다. 나도 저런 손재주가 있었으면 좋겠다.
시간이 너무 빨리 지나고, 박물관도 문을 닫을 시간이어서 어쩔 수 없이 쇼보를 떠났습니다. 정말 가족들이 와서 봤으면 좋겠어요. 확실히 가치 있는 여행이거든요. 나에게 남은 것은 너무 많은 놀라움과 충격이었습니다. 나는 아직도 흥분된 상태입니다. 이것은 내가 소의 해 초에 받은 최고의 선물이다.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 제4장에 대한 고찰
여름방학 동안 친한 친구인 딩이(Ding Yi)와 저는 베이징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 여행 8일 만에 천안문광장, 워터큐브, 새둥지, 수도박물관, 칭화대학교, 마오쩌둥 기념관, 팔달령 만리장성... 가장 인상 깊었던 곳은 수도박물관이었습니다.
우리는 베이징의 자랑스러운 '천안문'에 처음 왔고, 과이과이 부인은 상상조차 할 수 없을 정도로 훌륭했습니다. 특히 마오 쩌둥의 초상화는 더욱 그렇습니다. 마오쩌둥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장엄한 천안문 광장은 3층, 붉은 벽, 노란색 타일로 이루어져 있어 정말 웅장해요!
다음날 새둥지에 왔어요. 새둥지를 처음 봤을 때 정말 그 이름에 걸맞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철근과 철기둥이 촘촘하게 얽혀 있어서 정말 새둥지 같았어요.
에! 셋째날, 세계적으로 유명한 수도박물관에 왔는데, 그 규모가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몇 걸음을 걸어가니 드디어 문이 보였습니다. 티켓을 사서 문으로 들어서니 왼쪽에 건물이 보이는데, 그 안에는 대나무가 크고 두꺼워서 커다란 원을 이루고 있었습니다. 들어가보니 영화관이더군요. 영화를 보고 나서 베이징의 역사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는 2층에 왔는데, 북경 도자기가 전시되어 있는데, 관음보살, 삼두육수신, 여래불, 미륵불 등이 있습니다.
이 불상은 실물과 같고 표정이 다릅니다. 진지한 표정도 있고, 웃는 표정도 있고, 평화로운 표정도 있습니다. 이 불상은 유색 자기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매끄럽고 둥글며 빛납니다. 세 번째 레이어는 정말 눈이 번쩍 뜨이는 북경 오페라 페이셜 메이크업이에요! 검은 얼굴의 관우는 매우 강력해 보이고, 웃는 진회는 짜증나고, 칠해진 얼굴의 손오공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초자연적인 힘을 느끼게 합니다... 이렇게 많은 얼굴 화장을 본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정말 이름에 걸맞은 중국 민속 예술의 보물입니다.
베이징은 정말로 우리나라의 수도가 될 자격이 있습니다. 이곳은 국제적인 대도시일 뿐만 아니라 우리 고대 민족의 노동 지혜를 보여주는 곳이기도 합니다.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 제5장에 대한 고찰
11월 24일 4학년 교사와 학생들이 모두 수도박물관을 방문했습니다. 박물관은 동쪽과 서쪽 구역으로 구분된 5개 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명청시대의 그림이 전시되어 있는 고대회화미술전시관을 방문했습니다. 2층의 나선형 구조를 따라 3층의 명청 서예부티크 전시장으로 왔는데, 북경에서 수집 또는 유통된 유명한 명청나라의 서예들이 북경 서예 예술의 특징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4층에는 연나라 청동기 미술품이 전시되어 있으며, 연나라 청동기의 문화적 특징을 반영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조 기술, 조형, 제작 등의 측면에서 베이징 최초의 청동기 예술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장식. 4층에는 경극 문화 유물이 전시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가면과 의상, 그리고 작은 테이블에 앉아 눈앞의 큰 스크린으로 공연되는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는 찻집도 있습니다. 그 때 여유롭게 찻집을 찾아온 사람들의 그 편안함과 즐거움을 진솔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4층에는 고대 도자기 예술품 전시도 있으며, 송, 요, 진, 원, 명, 청의 4개 전시관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주로 출토된 문화 유물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송, 요, 금부터 명, 청 왕조에 이르기까지 베이징의 중요한 유적지, 무덤 및 가마입니다. 이번 전시회는 베이징의 다양한 역사적 시기에 발굴되고 전해지는 정교한 도자기를 충분히 전시하고 중국 고대 도자기 발전사의 각 단계의 발전 궤적을 반영하며 중국 보물인 고대 중국 도자기 예술의 역사적 스타일을 구현합니다. 개인화된 시그니처 네트워크
5층은 고대 옥 예술 전시로 신석기 시대부터 남북조, 수당, 요금, 원의 세 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 명나라와 청나라. 이번 전시는 베이징의 옥문화를 보여주는 관점에서 시작하여 베이징 옥의 발전사와 예술적 특성을 반영한다. 나는 녹색과 흰색 옥을 매우 좋아합니다. 그것은 매우 순수해 보입니다. 일부는 보기만 해도 좋아하게 됩니다. 5층에는 옛 베이징 민속전시관도 있는데, 이 전시관에는 곳곳에서 작은 토우 인형을 볼 수 있어 당시의 활기차고 축제적인 결혼식 장면을 모방하여 당시의 소박한 민속 풍습과 정서를 드러냅니다. 이 외에도 종이 공예 전시회, 연 전시회, 베이징 스낵 전시회, 의류 전시회 등도 있습니다.
이번 방문을 통해 아이들의 시야가 크게 넓어졌습니다. 수도박물관은 우리에게 정말 잊지 못할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해상실크로드박물관 6장 관람 후 반성
수도박물관에 간다는 사실을 미리 알고 있었기 때문에 미리 인터넷으로 관련 정보를 검색해 보았다. 홈페이지를 클릭한 뒤 "용을 굴복시키고 불사조를 추가했다"는 말이 '인간'이라는 단어에 깊은 매력을 느꼈기 때문에 '그것'에 집중하기로 했다.
버스를 타러 가는 중이에요. 창문 너머로 하늘에서 꾸준히 내리는 보슬비가 내 손에 떨어지는 것을 보니 나는 불행하지 않고 오히려 더 신나고 흥분되었다.
도착 후 강사님이 '용을 토벌하고 불사조를 낳고 아이를 낳는다' 전시장으로 데려가주셨는데 선생님의 설명을 기다릴 수 있어서 정말 행운이고 기뻤습니다. 호기심으로. 교사는 "임신 10개월 차다. 아이를 낳으면 3일 만에 가족이 '워싱 쓰리' 의식을 갖게 되는데, 이는 아기의 전생의 더러움과 희망을 씻어낸다는 의미"라고 소개했다. 물론 세 번 씻는 것은 예절 외에도 몸을 깨끗하게 하고 질병을 예방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설명하고, 메모하고, 선생님의 말씀을 곰곰이 생각하고, 떠올려보니 눈에 보이지 않는 지식이 많이 생겼습니다.
'세 가지를 씻는다' 외에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세금'의 유래였다. "늙은이들은 왜 세뱃돈을 아이들에게 주었을까?"라는 선생님의 설명을 잘 들었다. 옛날에는 아이가 자고 있을 때 아이의 몸에 침투할 기회를 노리는 수이라는 A괴물이 있어서 어른들이 아이의 이마에 세뱃돈을 붙여서 들어가지 못하도록 막았던 것이 유래이다. 흥미로운 "새해의 돈".
어때요, 흥미롭네요!
우리는 또한 다른 전시장을 방문하여 많은 고대 풍습, 옥, 골동품 등에 대해 배웠으며 고대 우리나라의 일부 전통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이 흥미로운 실습 활동을 통해 저는 베이징의 전통 민속 풍습에 대해 배웠고, 골동품, 옥, 도자기에 대해 더 많이 배웠고, 어떤 것의 기원에 대해서도 배웠습니다. 나는 반드시 열심히 공부하여 커서 강사가 될 것입니다. 나는 그 지식이 얼마나 심오한지 알 수 있습니다. 나는 나의 이상을 실현할 것이라고 굳게 믿습니다!
지식의 바다를 헤엄치며 즐겁게 그 지식을 탐구하게 해주세요!
해상 실크로드 박물관에 대한 고찰 7장
여름방학 어느 날, 어린 이모가 사촌과 나에게 상하이 박물관을 방문해 보라고 했다. 새로운 상하이 박물관은 상하이 중심부, 인민광장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중국 문화의 정수를 간직한 보고이자 상하이 사회 문명과 문화의 상징이자 창구입니다.
새로운 상하이 박물관 건물 전체는 상단이 원, 하단이 원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하늘은 둥글고 땅은 둥글다"라는 중국 전통 속담을 상징합니다. 멀리서 보면 원형 지붕과 아치의 위쪽 호가 건물 전체를 고대 중국 청동처럼 보이게 합니다. 건축면적은 4만㎡, 지하 1.5층, 지상 4.5층으로 총 건물 높이는 29.5m이다.
저와 사촌은 빨리 들어가고 싶었습니다. 우와! 박물관에는 전 세계의 외국인 친구들과 중국 전역에서 온 많은 방문객을 포함하여 매우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소개를 읽은 후 상하이 박물관의 총 전시 면적이 12,000m2라는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1 층은 고대 중국 청동관, 고대 중국 조각관 및 전시장입니다. 2층은 중국 고대도자관, 거드러우 도자기관 및 전시관, 3층은 중국 서예관, 중국화관, 4층은 중국 고대 옥관, 중국 주화관입니다. 홀, 명청 가구 홀, 중국 소수 민족 홀, 공예 박물관 및 전시관. 하지만 아직 오픈하지 않은 곳도 있어서 다 가보지는 못했습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1층에 있는 고대청동관이었는데, 사촌과 제가 이 전시관을 가장 조심스럽게 방문했는데, 전부 방문한 사람은 우리뿐이었기 때문입니다. 그곳에서 저는 청동이 모든 문화재 중에서 상대적으로 중요한 범주이고, 특히 중국에서 두드러진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청동기의 양이 많고 품질이 높으며 예술적, 과학적 가치가 높다는 점은 국내외에 잘 알려져 있다. 따라서 청동기의 식별은 문화유적 식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지식이 되었다.
중국에 청동이 많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 이유는 청동이 너무 크고 어디에서나 발견할 수 있어서 확실히 결정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라고 들었습니다.
청동기들은 그 수가 많을 뿐만 아니라 모양과 종류도 다양하다. 포도주 그릇, 음식 그릇, 물 그릇, 악기, 무기, 농기구 및 도구, 마차 및 말, 일용품, 화폐, 인장 등이 있습니다. 술잔 중에 유일하게 주(Jue)가 있다. 뿔, 조롱박, 斝, 준, 냄비, 卣, 팽이, 공, 罍, 眀, 숟가락, 금 등 20 가지 이상의 도구가 있으며 각 도구는 시대마다 스타일이 다릅니다. 같은 종류의 스타일도 다채롭고 지역마다 청동도 다르기 때문에 백 송이의 꽃이 피어 화려한 것처럼 청동은 장식적 가치가 높습니다. 브론즈는 특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방문 중에 이 청동기에는 독특한 특징이 있는데, 바로 청동기에 문자가 새겨져 있는데, 이 문자가 바로 금으로 새겨져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3시간 정도 지나 사촌과 저는 박물관 관람을 마쳤습니다. 박물관에는 기증 된 것도 있고, 어딘가에서 발굴 된 것도 있고, 대여중인 것도 너무 많아서 어지럽고 현혹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