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중국 각지의 주택 건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사합원 정보)

중국 각지의 주택 건물에 대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까? (사합원 정보)

사합원

(사합원)

사합원은 전통 민가의 총칭으로 정실과 동서 사랑방으로 중원을 둘러싸고 평면 배치를 형성한다. 그것은 중국에서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분포가 가장 넓어서 한족 민가의 전형적인 형식이다. 그 역사는 이미 3000 여 년이 되었는데, 그 형식은 서주시대에 이미 규모를 갖추기 시작했다.

산서, 산시, 베이징, 허베이의 사합원이 가장 대표적이다.

북경의 골목에는 동쪽, 남, 서, 북면이 모두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이 많다. 이것은 사변형입니다.

사합원의 대문은 일반적으로 남동쪽이나 북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마당의 북쪽 집은 첫 번째 방으로, 벽돌교대 위에 지어져 다른 집보다 크고 주인의 거실이다. 뜰 양쪽에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어 후배들이 사는 곳이다. 주방과 사랑방 사이에는 사람들이 걷고 쉴 수 있는 복도가 하나 있다. 사합원과 길가에 있는 집의 벽은 일반적으로 창문을 열지 않고, 원내 환경은 폐쇄되어 조용하다.

북경에는 크고 작은 사합원이 있지만, 크기에 관계없이 사방이 집으로 둘러싸인 사합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가장 간단한 사합원에는 마당이 하나밖에 없고, 비교적 복잡한 것은 두세 개의 마당이 있다. 부자들이 사는 깊은 저택은 보통 몇 개의 사합원으로 나란히 구성되어 있다. 중간에 또 하나의 칸막이 벽이 있다.

사합원의 전형적인 특징은 외관 규칙, 중앙선 대칭, 용법이 매우 유연하다는 것이다. 그들은 큰 것, 즉 황궁과 궁전으로 팽창하여 작은 것, 즉 서민의 집으로 축소되었다. 휘황찬란한 고궁과 교외의 일반 농민집은 모두 사합원이다.

사합원은 일반적으로 대문, 제 1 정원, 로비, 제 2 정원, 서점, 주택 등으로 분포되어 있다. 양쪽에 사랑방이 있고, 각 방마다 복도가 있어 문으로 연결되어 있다. 표면적으로 민가를 이해하면 반드시 민가 문화를 촉진하고 발전시킬 것이다.

베이징 사합원은 내부 사합원으로, 동, 서, 남, 북사면에 모두 집이 둘러져 있다. 베이징 사합원은 옛 베이징인들이 대대로 거주하는 주요 건축 형식으로서 국내외에서 명성을 얻고 전 세계적으로 명성을 얻고 있다.

우선,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다. 원대 베이징이 본격적으로 수도를 건설한 이래 사합원과 베이징의 궁전, 오피스텔, 블록, 골목이 동시에 나타났다. 원말곰의 분석에 따르면, "대부분 거리계, 남북은 경경, 동서는 위라고 한다. 거리는 24 보, 긴 골목은 384 개, 좁은 골목은 29 개입니다. "

둘째, 사합원의 구성은 그 독특함을 가지고 있다. 그 정원은 넓고 널찍하며 사방이 독립적이며 복도가 연결되어 있어 살기가 매우 편리하다. 문을 닫고 수레를 만들어 사합원에 강한 프라이버시를 부여하고, 문을 닫고 천지에서 나온다. 병원 의 네 문 은 병원, 집 과 음악 에 열려 있습니다; 넓은 정원에는 나무를 심고, 새에게 물고기를 먹이고, 돌을 겹이 쌓고, 주민들이 자연의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수 있다.

한편 사합원은 민가 건물이지만 깊은 문화적 내포를 담고 있는 중국 전통문화의 전달체다. 사합원의 건설은 풍수와 풍수 이론을 매우 중시하는데, 이것은 사실 중국 고대의 건축 환경학이며, 중국 전통 건축 이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사합원의 장식, 조각, 회화도 곳곳에 민속과 전통문화를 반영하고 있으며, 행복, 아름다움, 부유함, 상서로운 추구 (예: 박쥐, 장수자로 구성된 도안) 를 표현하고 있다. 이는' 장수와 행복' 을 의미한다. 꽃병의 월계화 패턴은' 사계절의 평안' 을 뜻한다. 문비녀와 문두에 박힌 상서로운 글은 기둥에 붙어 있는 대련과 실내에 걸려 있는 서화명작으로, 모두 선현철인의 고훈으로, 고금의 명구를 채택하거나 산천의 아름다움을 찬양하거나 처세를 배우거나 백조 한 마리를 읊는 포부를 읊으며, 용용용용용용용화귀함과 풍부한 문화적 정취로 가득 차 있다. 마치 중국 전통문화의 전당과 같다.

사합원

사합원은 중국 북방민가의 조합된 건축 형식으로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의 정원이다. 폐쇄된 마당에 살면서 편안하고 한가하고 조용한 생활을 하며 천륜의 즐거움을 누리며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 사합원은 신중국이 성립되기 전 구사회에서 남겨진 것으로, 지금도 사용되고 있다. 이런 사합원은 보통 사합원에 드나드는 문으로 쓰인다. 평소에는 수문이 닫힐 때 완전히 닫힌 상태였다. 사합원의 마당문은 대부분 목문으로 되어 있다. 두꺼운 널빤지로 만든 대문의 한쪽 끝은 축 안에서 위에서 아래로 내려 열리며 안전하고 믿을 만하다. 사합원에는 정실, 즉 북방이 있다. 여기는 마당의 본집이고, 보통 사합원의 방향도 북향남이다. 동서 양쪽에는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다. 동쪽, 서쪽 사랑방은 일반적으로 대칭이며, 건축 형식은 일반적으로 동일하거나 비슷하다. 남쪽에는 남루가 있는데, 북쪽 건물에 해당한다. 사합원 전체가 대부분 중국의 전통' 습관' 에 따라 대칭으로 건설되었다. 물론 남북과 동서방이 형성된 구석에는 사랑방이 있습니다. 이 사랑방들 중 일부는 식량을 저장하는데 쓰이고, 식량창고 등 창고가 되고, 어떤 것은 주방으로 쓰인다. 또 다른 구석이 있는데, 보통 남서쪽 코너는 화장실이고, 남동쪽 코너는 대부분 마당의 대문이다. 이런 사합원 방안은 산서성의 현성과 그 부근의 농촌에서 비교적 흔하다. 어떤 곳에는 마당이 있고 대문은 남쪽을 향하고 있다.

어떤 가족들은 정원을 꾸미기 위해 정원 입구 바로 맞은편에 그림자 벽, 즉 벽돌담을 짓는다. 대문의 한쪽을 마주하면 보통 그림자 벽 앞에 화훼, 송죽무늬 또는 큰 서예자를 놓는다. "복", "루", "수명" 등 길한 글자를 쓰다. 또' 송언과 해',' 까치 등매',' 기린 배달자' 등 길조 도안이 그려진 그림자벽도 있어 사합원의 서향 분위기를 조성했다. 일부 농민들은' 오곡이 풍성하다',' 상서로운',' 동해처럼 행복하다' 등의 글이나 사진도 사용한다. 이런 그림자 벽은 대문 입구에 위치해 있는데, 어떤 것은 단독으로 짓고, 어떤 것은 사랑방의 박공에 박혀 있다. 그림자벽은 일명 그림자벽이라고도 하며 정사각형이고, 사방은 벽돌조각, 가운데 정사각형은 서예나 그림이다. 조명벽은 베이스와 벽의 두 부분으로 나뉜다. 정원에 분위기를 더하고 행운을 기원하는 것 외에도, 벽도 격리 역할을 하여 바깥세상이 정원의 활동을 엿보기 어렵게 한다.

마당에는 석판, 벽돌, 자갈과 같은 다양한 종류의 바닥이 있다. 마당의 지면은 모두 깔고, 주요 통로도 깔았다. 아무리 깔아도 뜰에는 항상 나무를 심고 꽃을 심고 정원의 포인트로 삼을 수 있는 곳이 있다.

시대가 발전함에 따라 지금의 건물에도 많은 변화가 생겼다. 농촌에서는 대부분 원래 사합원의 기초 위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주옥의 방 수를 늘리는 것이다. 주옥인 북방이 채광이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집을 지을 때 가능한 한 북쪽의 공간과 지면을 최대한 활용해 정원이 불규칙하고 북쪽 집은 주옥으로, 주옥 앞에 정사각형이나 직사각형 정원을 형성한다.

사합원의 주택 분배는 매우 엄격하여, 위치가 우월한 마당 정실은 모두 구세대의 할아버지와 아내에게 양보해야 한다.

북실 세 칸은 단 한 칸밖에 개방되지 않아, 본실이라고 한다. 양쪽의 두 방은 홀의 문만 열어 스위트룸을 형성하여 명암이 섞인 구도가 되었다. 본전은 가족들이 설날에 거주하거나 친척을 대접하거나 조상을 제사하는 곳으로 양쪽 침실이 많다.

동서 양쪽의 침실에도 존비의 구분이 있다. 일부다처제 하에서는 동쪽이 존귀하여 정방을 차지하고 서쪽은 비천하며 사랑방을 차지한다.

동서사랑실은 단독으로 문을 열거나 주실과 통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침실이나 서재로 쓰인다. 동쪽 사랑방과 서쪽 사랑방은 모두 젊은 세대가 산다. 사랑방도 빛과 그늘이 어우러져 있고, 가운데는 거실이고, 양쪽에는 침실이다.

남쪽에 방을 하나 따로 두어 주방이나 식당으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뒷집-중형 이상의 사합원은 종종 뒷군방이나 뒷건물이 있는데, 주로 미혼 여성이나 여종을 위해 거주한다.

사합원은 정방 (보통 북방), 동, 서사랑방, 남방으로 구성된 독립된 정원이다. 주방 옆에는 때때로 동쪽, 서쪽 사랑방이 있고, 회랑이 사방에 연결되어 비바람을 피한다.

북경의 골목은 일반적으로 동서로 향하는 것으로, 주로 남을 남기는 것이다. 골목 북쪽의 마당문은 일반적으로 마당의 남동쪽 모퉁이에 열려 있고, 남쪽의 마당문은 일반적으로 마당의 서쪽 모퉁이에 열려 있다. 사합원은 북경의 전형적인 주택 형식이다.

보통 사합원은 모두 두 개의 뜰로, 큰 것은 서너 개의 뜰과 정원이 있다. 두 뜰은 일반적으로 동쪽 사랑채와 서쪽 사랑채 사이에 칸막이 벽을 짓고, 외채는 일반적으로 거주 직원을 짓는다. 호화 문들은 일반적으로 안팎 집 사이에 지어져 있고, 문안에 그림자 벽이 있어 중대한 행사가 있을 때만 열린다. 구사회에서 큰집 아가씨는 외출할 수 없었고, 두 번째 문은 갈 수 없었다. 즉 이 문의 의미였다. 집안의 하인은 일반적으로 이 문에 들어갈 수 없었다. 거리 문은 비교적 간단하여, 거리 문은 일반적으로 마당 왼쪽에 세워졌다. 대사합원의 마지막 줄 정실은 뒷채집이다.

올드 베이징 사람들은 비교적 신경을 쓴다. 예를 들어, 그들은 정원 앞에 아카시아 나무를 심을 수 없었습니다. 이전에는 아카시아 나무에 벌레가 떨어져 먹거리라고 불렸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행인이 이렇게 말할까 봐 걱정했다. "여기서 왜 이렇게 많은 음식을 먹니?" 뽕나무와' 상' 해음 때문에 병원 옆에 뽕나무를 심지 않는다. 북경인대는 마당에 협죽도를 심는 것을 좋아한다.

사합원은 베이징의 전통 주택 형식이다. 그것은 요대 초에 규모를 갖추었고, 금 원 명 청을 거쳐 점차 완벽해져서 결국 베이징에서 가장 특색 있는 주택 형식이 되었다.

소위 사합일,' 4' 는 동, 서, 남, 북을 의미하고,' 합' 은 모든 집이 함께 둘러앉아' 입' 모양을 형성하는 것을 의미한다. 수백 년의 건설을 거쳐 베이징 사합원은 평면 레이아웃에서 내부 구조와 세부 장식에 이르기까지 독특한 베이징 스타일을 형성했다.

북경의 정규적인 사합원은 일반적으로 동서향의 골목을 따라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기본 모양은 북실 (정실), 남실 (전복실), 동서실로 사방이 분리되어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사합을 형성하고 문을 여는 것이다. 대문은 집의 남동쪽 모퉁이에 위치해 있다. 보통 방 총수는 북실 3 실, 전실 5 실, 동실 3 실, 서실 3 실, 남실 4 실, 문동과 샹화문 포함 *** 17 입니다. 각 방 1 1- 12 평방 미터, 총 면적은 약 200 평방 미터입니다. 마당 한가운데에 마당이 있어 매우 넓다. 정원에는 화초와 나무를 심고 어항에는 금붕어를 기르고 있다. 정원 배치의 중심이자 사람들이 산책하고, 채광하고, 통풍을 하고, 바람을 쐬고, 쉬고, 집안일을 하는 곳이다.

사합원에는 일정한 규정이 있지만 크기가 다르기 때문에 크게 사합원, 중사합원, 작은 사합원 등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작은 사합원은 보통 북쪽 3 실, 1 명 2 명 또는 2 명 1 명, 동서사랑방 2 실, 남사랑방 3 실입니다. 벽돌을 쌓고 지붕 용마루와 기와집을 짓다. 한 집안 3 대에 살 수 있고, 선조는 본방에 살고, 후배는 사랑방에 살고, 남방은 서재나 거실로 쓸 수 있다. 마당에는 벽돌로 만든 지하도가 깔려 있어 모든 문을 연결시켰고, 각 문 앞에는 계단이 있었다. 두 개의 문이 있는데, 검은 페인트와 기름으로 장식되어 있고, 문에는 한 쌍의 구리 심벌즈가 있고, 문에는 대련이 있다.

2. 가운데 사합원은 작은 사합원보다 더 넓습니다. 보통 북방 5 실, 앞방 3 실, 동서방 2 실, 방 앞에 복도가 있어 비바람을 피할 수 있다. 또한 담장은 앞마당 (외원) 과 뒷마당 (내원) 으로 나뉘며, 담장은 월문으로 연결되어 있다. 앞마당은 깊고 누추하며, 한두 채의 집은 로비 보이로, 뒤뜰은 민가이다. 건축이 정교하고 벽돌 바닥, 청석 계단.

3. 대사합원은 습관적으로' 대저택문' 이라고 불리는데, 집은 오남 오북, 칠남 칠북, 심지어 9 사이 또는 1 1 간대정실에 설치할 수 있는데, 일반적으로 복식 사합원, 즉 여러 사합원의 깊이로 연결되어 있다. 앞마당, 뒷마당, 동원원, 서원, 본원, 편원, 횡단원, 서재원, 포위원, 마호, 제 1 입구, 제 2 입구, 제 3 입구 등을 포함한 많은 정원이 있습니다. 마당에는 손으로 쓴 복도가 여러 곳을 연결해 부지면적이 어마하다. 건물에 사용할 수 있는 층이 좁거나 경제적 여유가 없다면 사합원을 남루가 아닌 3 층 사합원으로 바꿀 수 있다.

중, 작은 사합원은 보통 일반 주민의 주택이고, 대합은 대저택, 관저이다.

베이징의 사합원은 벽돌나무로, 중도리, 기둥, 보 (서까래), 문지방, 서까래, 문과 창문, 칸막이 등은 모두 나무로 되어 있고, 나무틀 주위의 벽은 벽돌로 되어 있다. 보, 문, 창, 처마 서까래는 모두 채색해야 한다. 황궁 정원만큼 휘황찬란하지는 않지만 다채롭다. 벽은 바닥 벽돌과 깨진 벽돌로 벽을 쌓는 습관이 있다. 속담에 "북경에는 삼보가 있다 ... 썩은 벽돌은 담을 쌓을 수 없다" 는 말이 있다. 기와도는 청와다, 고리가 서로 맞물려 있고, 물방울이 처마를 달기 전이나 기와를 깔지 않고, 지붕은 모두 청재를 발라' 회막' 이라고 부른다.

네모난 대문은 일반적으로 한 방의 면적을 차지하며 부품도 상당히 복잡하다. 다만 이름은 문루, 문도, 대문 (문짝), 문틀, 허리, 마개, 발판, 문베개, 문지방, 문지방, 문비, 대연, 회반죽, 벨트 착용, 문심판, 문심벌즈입니다.

대문은 일반적으로 흑유색이지만, 붉은 기름 흑자 대련을 첨가할 수 있다. 대문에 들어서니 꽃문, 월문 등이 있다. 샹화문은 사합원에서 가장 화려한 장식문이다. "꽃 매달기" 라고 부르는 이유는 문의 외처마가 아치형이어서 내외원을 분리하는 데 쓰이기 때문이다. 문 밖은 거실, 문간, 차고 등' 외옥' 이고, 문 안은 주인이 사는 침실' 내실' 이다.

문고리가 없으면 월문으로 안팎을 분리할 수 있다. 현관문은 아름답게 칠해져 있고, 처마 서까래는 청록색으로 칠해져 있고, 자단목유는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둥근 서까래는 파란색과 흰색 검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네모난 서까래는 파란 바탕의 금자나 마름모꼴로 칠해져 있다. 앞처마 중앙에는 비단, 꽃, 박고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양쪽에 거꾸로 걸려 있는 연꽃의 기둥머리는 조각한 도안에 따라 가지각색으로 칠했다.

사합원의 조각 도안은 주로 길조 도안을 위주로, 예를 들면 박쥐 장수인물로 구성된' 장수행복', 월계가 꽂힌 꽃병의 우의가 담긴' 사계절 평안',' 대대로',' 한년 삼우',' 옥지 부귀',' 행복한 일생' 등이 옛 베이징인의 아름다움을 보여준다

창과 문지방 벽은 문지방 (문지방 없음) 과 왼쪽 및 오른쪽 기둥 사이의 큰 프레임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위쪽 창틀은 지탱할 수 있지만 아래쪽 창틀은 일반적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겨울에는 한글종이나 셀로판지로 창문을 붙이는데, 안쪽과 바깥쪽이 어두워 한기가 침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실내의 빛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 여름에는 창사나 차가운 천으로 창문을 붙인다. 이것은 베이징 남부의 각 현에서 나무로 짠 창사이다. 그것은 천이 아닌 천처럼 보이며 통풍을 제공하고 실내 열량을 완화시킬 수 있다. 차가운 천 밖에 종이 한 장을 넣고 낮에 말아 밤에 내려놓기 때문에' 두루마리' 라고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가지치기를 하는 창문을 사용한다.

북경은 겨울과 봄에 황사가 많아 아파트에서는 커튼을 자주 사용한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겨울에 부목이 있는 면발을 달고, 봄가을에는 부목이 있는 겹막을 달고, 여름에는 부목이 있는 대나무 커튼을 걸어야 한다. 가난한 가정은 풀커튼이나 펠트 커튼을 쓸 수 있다. 커튼은 걸 수 있고, 상하에 부목을 설치하는 목적은 무게를 늘리는 것이고, 바람에 젖지 않는 것이다. 나중에 커튼이 바람문으로 바뀌었지만, 여름에는 여전히 대나무 커튼으로 시원하고 밝고 실용적이었다.

사합원의 천장은 모두 수수대로 만들어졌으며, 위에는 종이가 덮여 있다. 북경 천장 도배는 하나의 기술이다. 사합원에는 천장, 벽, 커튼, 창문에 백지가 붙어 있어' 사백끝' 이라고 불린다. 일반인은 몇 년에 한 번, 부자는 일 년에 네 번.

북경의 겨울은 매우 춥다. 사합원의 주민들은 모두 온돌 위에서 자고 있다. 강 앞에는 지하에 석탄난로가 묻혀 있고, 난로 안에는 불이 난다. 온돌이 비었을 때, 불이 온돌 구멍에 들어가면 온돌 침대가 뜨거워지고, 사람이 온돌 위에서 자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온돌, 온돌, 온돌, 온돌, 온돌, 온돌) 구들용 석탄의 대부분은 북경 서산에서 생산된다. 원탄과 미분탄은 차이가 있다. 석탄가루와 황토는 연탄으로 흔들어 온돌을 태우거나 밥을 하는 데 쓰인다.

실내 난방용 부뚜막은 질감에 따라 진흙, 철, 구리로 나눌 수 있다. 진흙 부뚜막은 북경산 곽퀴목으로 만들어졌으며 통기성이 매우 강하고, 무게가 가볍고, 이동이 편리하며, 부유한 가정에는 항상 몇 개의 부뚜막이 있다. 보통 사람들은 구들 앞의 불로 밥을 짓고 밥을 짓는 것이지, 따로 부뚜막을 태우는 것이 아니다. 냄비와 플랫폼이 아궁이에 연결되어 있어 생활과 일상을 분리하기가 어렵다. 난로는 불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불시의 수요에 대비해 자주 놓는다. 꺼지면 마른 장작과 숯으로 태워라. 주부들은 매일 아침 난로를 집 밖으로 가지고 불을 피워 (가스중독 방지) 베이징의 한 장면이 될 것이다.

사합원의 생활용수 배출은 대부분 침투 구덩이 형태로, 흔히' 침투 우물',' 침투 도랑' 으로 불린다. 사합원에는 일반적으로 화장실이 없고, 화장실은 골목에 많이 설치되어 있어' 관사' 라고 불린다.

북경 사합원은 녹화를 중시하고 정원에 화초와 나무를 심었는데, 정말 우아하고 쾌적하다. 올드 베이징에서 가장 좋아하는 꽃은 정향, 해당화, 느릅나무 매화, 복숭아꽃 등이다. 나무는 대부분 대추나무, 회화나무이다. 화초를 심는 것 외에도 분재하고 물을 줄 수 있다.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분재꽃나무는 석류나무, 협죽도, 김계피, 인규, 두쥐안, 치자꽃 등이다. 석류를 심는 것은' 다자' 의 상징이다. 병원 전 정원의 풀재스민, 봉선화, 나팔꽃, 편두화는 정원의 일상의 아름다움이다.

청대에는 사합원의 생활을 묘사하는 말이 있다.' 천장 어항 석류나무 할아버지 살찐 개 살찐 아가씨' 는 사합원 생활의 전형적인 묘사라고 할 수 있다.

사합원은 일반적으로 한 가족이 한 뜰에 살지만, 여러 가구가 한 마당에 합숙하는 경우도 있는데, 대부분 가난한 가정을 위해' 잡거' 라고 불린다. 건물의 따뜻함은 많은 오래된 베이징 사람들을 잊을 수 없게 한다.

올드 베이징 사합원의 원문

마당문은 사합원의 정문으로, 북경인들은 습관적으로' 거리문' 이라고 부른다. 세계 만물이 순식간에 변하는 오늘날, 이 거리들은 병원 주인의 수준을 판단하기 어렵다. 푸른 나무가 비친 거리를 거닐며 많은 오래된 거리 문들이 소리 없는 역사가 되어, 소리 없이 끝없는 연상과 계몽을 선사합니다. 마치 한 세기 노인처럼 떨리는 목소리로 그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침묵명언)

베이징의 수많은 사합원 문에서는 대체로 두 가지 주요 범주, 즉 주택문과 벽걸이 문으로 나눌 수 있다. 전자는 출입구가 있고, 문은 한 방을 차지한다. 후자는 출입구가 없어 벽에만 문을 연다. 구체적으로 문루식은 왕미문, 양광문, 여의문으로 나뉜다. 벽을 따라 작은 문루와 문이 있다.

먼저 이 궁문을 말하다. 이전의 주택 명칭은' 청혜전' 에서' 제후, 군왕, 왕공, 베일러, 베자, 읍국공, 부국공의 주택' 을' 부부' 라고 명확하게 규정했다. 그중 왕자와 군왕의 거처를 왕미라고 한다. 봉황룡손이 아닌 달관귀인들에 관해서는 작위, 대법관, 대학사, 군무상서의 직함이 있지만 그들의 숙소는' 집' 이라고 부를 수 없고' 집' 이나' 처' 라고 부를 수 밖에 없다. 재산권에서' 부' 와' 궁' 은 모두 왕실 재산이다. 일단 칭호를 제거하면, 저택도 그에 따라 제거되어 나중에 분배할 수 있도록 해야 하는데,' 저택' 은 일반적으로 사유재산이다.

왕미의 대문으로 볼 때, 다섯 명의 친왕 미현과 세 명의 왕미현이 있는데, 그들은 모두 남쪽을 향하고 있다. 문 앞에는 문갑 (문과 창문이 있는 집) 이 있고 통로는 지면보다 높다. 집 문 물건마다 각각 한 귀퉁이가 있는데, 모두 아스문이라고 불리는데, 사람들이 출입할 수 있게 한다. 청대 방서 때' 초현주' 에서 "외관정문 좌우에는 각각 두 개의 문이 있는데, 동각문과 서각문이라고 하며, 하급관원의 방문은 모두 각문으로 들어간다" 고 말했다. 모퉁이 문 설정은 평일에 문을 닫을 수 있도록 하거나 상황에 따라 열 수 있도록 하는 예의상 디자인한 것이다. 집 밖에는 돌사자, 가로등 기둥, 말못, 초목 (고대의 주마) 등의 시설이 있다. 정부 대문 맞은편은 그림자 벽이다. 만약 두 시몬이 동서향이라면, 들어갈 수 있다면, 반드시 네모난 마당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저택 앞에는 돌사자 한 쌍이 있기 때문에' 사자원' 이라고도 불린다. 이런 구도가 어디 있는지, 부문 맞은편은 그림자 벽이 아니라 단층집, 이전 병사들이 살던 곳, 물건이 놓여 있는 곳이다.

방 수, 장식, 색상 등. 왕미의 성문은 모두 제도의 규정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친왕미는 녹색 유리 기와로 문당 금 못 세 개, 태자부는 두 개를 줄였다." 베일러 댁은 정문이고 문은 열려 있다. 왕미 정문 지붕은 기와제, 대등마루, 수직등에는 키스수, 선수, 산벽에는 거터, 대문은 붉은색으로 칠해져 있고, 대들보에는 색화가 그려져 있다.

Ye Guangqin 의 소설 "Sangzi" 에서는 궁전 게이트의 모습을 묘사합니다. "Erhu 를 통해 돌면 거대한 붉은 페인트 문이 눈에 띈다. 대문이 굳게 닫혀 있고, 계단이 높고, 설치된 석두. 오랫동안 아무도 가지 않았기 때문에 계단 앞에는 이미 가느다란 풀이 자라났고, 말 등에 있는 석두 대부분이 흙 속에 묻혔다. 대문 맞은편의 팔자 벽돌 그림자가 이미 낡았다 ... 이것은 파사도로 왕자의 숙소이다. "

이에 비해' 홍루몽' 의 묘사는 더욱 구체적이다. 세 번째 단락에는 "한참 후, 거리 북쪽에 큰 돌사자 두 마리, 짐승 머리 문 세 개 ... 정문은 열리지 않고 동쪽과 시몬만 드나든다" 는 글이 있다. 정문 위에 편액이 하나 있다. 현판에는' 건녕국부' 라는 다섯 글자가 있다. 서쪽으로 멀지 않지만, 여전히 세 개의 문이 있습니다. 곽용부입니다. " 문장 속 대석사자에 대한 묘사에 따르면 이 대문은 청대 태자부의 구도로 여겨져야 한다. 하지만 이런 궁전 앞에는' 사자원' 이 있어야 하고, 사자는 길가에 놓을 수 없고, 동서각문이어야 한다. 청대의 정, 이, 정 등과 같이 부내의 돌사자가 모두 뿔문에 있다.

장자충로 인민대학, 왜 대문 앞의 돌사자가 거리에 있고, 이전의 왕부인가? 그것은 여기에 원래 길이 없어서 나중에 개통되었기 때문이다.

왕미문에 대해 이야기한 후에, 우리 양광문에 대해 이야기합시다. "밝음" 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넓고 밝다는 뜻으로 옆 작은 문루 등 짧은 마당문에 비해.

"양광" 의 원음은 "양광" 인데, 이는 지붕의 대들보가 매우 넓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마당 문이 작을 수 있습니까? 분명히 민국 이후의 고관이나 군벌, 상인들만이 건설할 수 있다. 눈에 띄기 위해 대문 앞의 이 방은 양쪽의 집보다 크고, 자신의 박공이 있고, 처마에는 벽돌조각, 지붕이 튀어나오고, 꼭대기벽이 튀어나온다. 밝고, 잣대뿐만 아니라 장식에도 반영되어 있다. 위에는 문 핀 몇 개, 아래에는 정교한 돌북문 베개, 벽에는 벽돌조각, 나무에는 색화가 있어 모두 정교하다. 대문 안팎에는 그림자벽, 사문, 계단이 있어 일반적으로 지면보다 3 ~ 5 인치 높다. 대문 양쪽의 내벽은 일반적으로 회백재를 바르고 주변 선을 더한다. 대나무나 쇠막대기를 뼈대로 한 다음 시멘트 모래를 쌓아서 엠보스 패턴을 만든다. 그 위에 벽화를 그리는 사람도 있고, 벽돌을 갈고 평평하게 하는 이른바' 모진 마음' 장식도 있다.

양광문의 지붕은 일반적으로 천장이 없는데, 나중에는 깔끔함을 위해 또 천장을 달았다. 지붕에는' 맑은 물령' 과' 원보령' 이 있다. 양광문의 문은 집의 절반 깊이에 서 있고, 절반 이상의 사용 면적은 문 밖에 남아 있다. 민국 이후 공공안전을 위해 문 밖에 철책을 설치한 사람이 있다. 양광문은 왕미문과 마찬가지로 바깥에도 승마석, 말뚝을 매거나 말을 묶는 돌이 있다.

금주문에서 말하는 "금주" 는 처마 기둥 안에 있는 기둥이다. 금주문은 문틀을 금주 위에 놓는 문이다. 규모로 볼 때, 주근문은 양광문보다 현저히 작고, 문은 매우 좁아서, 어떤 문은 단지 반쯤 열려 있을 뿐이다. 문 구조, 지붕 및 조각과 같은 다른 측면은 보 광문과 동일합니다. 그것의 입구는 한 걸음 정도 깊었고, 출입구의 처마에 약간의 장식이 있어서, 전체적으로 양광문보다 가볍다.

주근문에 비해 야만자문의 가장 큰 특징은 주근문보다 조금 더 많이 내놓아 앞처마 기둥의 위치에 가깝다는 점이다. 다른 측면은 주근문과 양광문과 비슷하다. 야만자문의 출현은 주인의 관직이 높지 않기 때문에, 적어도 명문을 하나 만들 수 없기 때문에, 단지 마당문을 밀어 처마 밑으로 밀어 넣어 남방에 와서 베이징에 온 관원이나 주민들이 좋아하는 스타일이다. 야만자' 는 당시 베이징인들이 양광과 남방의 외진 지역에 있는 사람들에 대한 불경스러운 호칭이었다.

이 거리 문은' 대부분' 이라는 책에서 이렇게 언급했다. "결국 그는 툰나무 골목으로 돌아가 그의 집 초인종을 눌렀다. 벽에 키가 큰 나무 몇 그루가 새싹을 띠고, 바람이 끊임없이 불도록 내버려 두었다. 안에서 누군가가 뛰고 있는데 펑 하고 문에 유백색의 둥근 불이 켜졌다. 그 사람은 빗장을 열고 틈을 통해 보고 문을 열었다. 그가 마당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앞문에 손님의 차마가 없고 등불도 켜지지 않은 것을 발견했다. ""

이 묘사는 문 앞에 주차하는 것은 당연히 문이 나왔기 때문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것이 주근문의 특징이다. 바깥의 유백색 원등을 비출 수 있는 것은 틀림없이 외추문 위에 있을 것이다. 여기에 묘사된 바와 같이, 문 앞에 주차하는 것은 쓸데없는 말이 아니다. 경극 예술가 왕요경의 옛집, 즉 현재 선무구 배영골목 20 번 입구는 넓기 때문에 외국 자동차를 보관하는 곳이었다. 그들은 왕 yaoqing 와 왕 fengqing 의 교통 수단입니다. 올드 베이징, 여의문 수가 가장 많은데, 보통 주택용이기 때문이다. 수량이 많기 때문에 여의문의 형식도 많고 복잡하거나 간단할 수 있습니다. 등급이 삼엄한 봉건 사회에서는 돈 있고 관직이 없는 가정이 작은 문을 짓는 것을 원하지 않고 어쩔 수 없이 대문을 짓는다. 그 결과 양광성문의 규모는 건설되었지만 성문은 크지 않았다. 이런 식으로, 그것은 다르지만 통제력을 잃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상인방 조각공은 무겁고, 지붕은 돌출되어 있으며, 박공 장식에는 완전한 조각화가 있다. 최고층은 박고, 9 세 동거, 사자 수국, 영광의 도안, 중층용 영화, 풀, 인물 등으로 되어 있다. 일반적으로 다리나 난간처럼 보이며 우아하고 공격적이지 않습니다.

가장 간단한 여의문은 타일로만 선을 형성하고,' 오화눈' 등 텅 빈 도안을 형성한다. 이런 문의 문짝은 좁아서 두 개의 문전만 사용했는데, 석침은 돌북이 아니라 돌부두로 되어 있어 개방이 민첩하다.

민국년이 되자 원래의 황실 권세가 몰락하기 시작했고, 사용한 집들이 속속 팔렸다. 은폐하기 위해 이 집들을 산 신부자들은 기존 양광문을 기초로 출입구에 담을 쌓았고, 출입구는 대문 안에 봉쇄되었다. 이런 희망찬 문 중 많은 것이 밝은 문으로 바뀌었다. 이런 문은 왕왕 산기둥에 원문의 흔적을 남기고, 심지어 원문을 뜯지 않고 처마 밑에 여의문을 추가하는 경우가 많다.

벽문을 따라 벽문이라고도 하는데, 문을 열지 않고 벽을 따라 열리는 것이 특징이며, 폭의 절반이나 절반에 불과하며, 마당문은 비교적 좁다.

작은 문루는 문과 벽 중에서 가장 흔한 것이다. 스타일상으로는 여전히 집의 효과를 추구한다. 그것은 두 개의 매우 짧은 박공, 지붕 하나, 지붕 위에 용마루 하나, 양쪽 끝이 경사지고 처마에 꽃과 벽돌이 있다. 그래서 이런 형식의 마당문은 등급이 가장 낮지만 보통 사람들은 최대한 장식한다. 특히 벽식 문루는 집과 별반 다르지 않다. 기와로 만든 동전끈은 더욱 참신하고 독특하다. 4 세는 같은 당에서 기씨네 집은 이 작은 문루, 즉 화벽 문루에 살고 있다.

울타리 문도 벽문의 일종으로, 일반적으로 마름모문으로 알려져 있으며, 일반적으로 대저택문의 말호에 쓰인다. 두 개의 나무 기둥이 가로목을 지탱하고 있고, 한 개의 마름모 모양의 나무 구성요소는 지붕을 지탱하기 위해 골라내는 데 사용된다. 문짝은 곧은 울타리 문이다.

"대부분" 이라는 책에서는 이런 대문에 대해 몇 차례 묘사한 적이 있다. 여기에 대표적인 어록이 있습니다. "쌀시가에서 서쪽으로 꺾어 골목으로 들어가면 도착합니다. 벽 밖에 서너 그루의 아카시아 나무를 심었는데, 중간에 공간이 하나 있다. 나무 바깥에는 낮은 벽처럼 두꺼운 벽돌을 쌓아서 에워쌌다. 벽돌을 쌓은 후에 밝은 틈이 하나 있다. 벽돌담의 평평한 돔은 매끄럽고 단단한 시멘트로 덮여 있다. 벨소리가 멈추지 않고 문이 갑자기 열리자 마차가 좁은 진흙길을 가지고 문으로 돌진했다. 양쪽은 모두 집의 벽돌벽이다. 앞에는 탁 트인 진흙장이 있는데, 북서쪽 구석에 있는 몇 칸의 방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어 있지 않다. " 우영과 경산, 김어머니가 차에서 나와 4 ~ 5 단 계단을 올라갔다. 그녀를 마주하고, 녹색 페인트와 페인트로 장식된 사문 네 개가 있는데, 그 중 네 개의 비스듬한 정사각형의 빨간 정사각형이 그려져 있고, 네 개의 검은 글자가 그려져 있다. 이 단락은 대문에서 뜰로 들어가는 장면, 주로 주차장과 말호를 묘사한다.

팔도만 1 1 호원 문 앞에서도 이런 장면이 나타났다. 그때는 오늘처럼 낮은 붉은 벽돌 문루만이 아니었다. 반대로, 그것은 큰 울타리 문이고, 거리를 향하는 담장이 있다. 마당의 공터는 반 무 () 가 있는데, 특별히 주차하는 데 쓰이며 노새 몇 대를 주차할 수 있다. 주홍관문은 빈장 북쪽에 비스듬히 맞은편에 있고, 문도도 있다. 청말민 초에는 이런 큰 집이 많았는데, 모두 울타리문과 주차장, 특히 왕미 성문 밖 공터 주변의 굴레문도 울타리문으로 만들어졌다고 한다. 원명원식 대문은 청말이 외래문화의 영향을 받아 원명원식 대문을 대표하는 외국식 정원 대문으로 베이징의 거리골목에도 나타났다.

원명원식 대문의 출현은 황제가 원명원에 서루를 지었기 때문이다. 황제의 취미도 왕공귀족의 흥미를 불러일으켰고, 그들은 자기 집에 서양식 문루를 지었다. 예를 들어 공왕부 정원 동문의 문루는 원명원식 문루의 대표이다. 이런 문은 서양식 기둥 위의 딸 벽면에 중서화훼, 서구화초, 중국 문화재 골동품을 장식하고, 중서합벽, 시대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동성교구 동남화면 골목 15 번지에 벽돌 아치가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높이가 4 미터 이상, 너비가 2 미터이다. 금강벽 위에는 벽돌로 조각한 꽃과 동물이 새겨져 있다. 맨 위에는 하늘을 향한 난간이 있다. 난간에 소나무, 대나무, 매, 늙고 추운 세 친구가 새겨져 있다. 방앗간 양쪽에는 많은 보정이 있고, 정자 안에는 암팔선이 새겨져 있다. 방앗간 전체의 벽돌 조각은 매우 희귀하고, 배치가 치밀하고, 울퉁불퉁하며, 정교하게 만들어졌다.

이 밖에도 올드 베이징의 집에는 다른 형태의 문이 있다. 과거에는 성남 주변 골목에서 일부 집의 한쪽에는 거리의 박공과 마당 문 밖에 널빤지 벽을 짓고, 널빤지 벽에 또 다른 문을 열어 판문이라고 불렀다. 널빤지와 후박공 사이의 틈새로 변기, 물통, 쓰레기 광주리 등을 설치해 보는 데 방해가 되는 물건. 판문에 사는 주민은 대부분 단독 주택을 소유한 부유한 가정이다. 누군가가 드나들자마자 문을 닫는 것이 좋은 방어 역할을 했다.

어떤 주택사합원은 거리에 가까웠기 때문에, 길가에 있는 집은 점포 경영으로, 뒤뜰이나 집은 가공공장으로 개조되었다. 베이징 사람들은 이런 집을 점포방이라고 부른다. 이런 포장된 집의 문은 왕왕 마당이고 옆문이나 뒷문도 있다. 이것은 사합원 대문의 특수한 형식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