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내몽골 전통 사례에는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내몽골 전통 사례에는 어떤 계시가 있습니까?

첫째, 장 패턴

범양장 패턴 (그림 1) 은 몽골족 지역에서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패턴 중 하나이다. 현지 선생님에 따르면, 그것은' 행운' 을 의미하지만, 중국연합의 상징과 같이 중국에서 유행하는 패턴이기도 하다. 몽골인의 인종적 기원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서기 13 세기 칭기즈칸이 중원을 통일하고 원나라를 건립한 이후 반장 도안이 한족 문화에 녹아들었다. 창자 패턴은 행운을 상징하며, 전체 패턴은 입체효과가 있다. 만약 가장자리의 어떤 시작점부터 시작한다면, 다시는 돌아갈 수 없고, 전체 구도가 꽉 찼다. 내몽골 때 이런 도안은 몽골족 가정의 가구, 부츠, 옷에 자주 나타난다. 실제로 양장문양은 한족 지역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중국매듭' 은 중원 문화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 전형적인 예이다. 원나라 이후 몽골인들은 한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 우리가 참관한 다무기는 몽골족이 모여 사는 곳이다. 오랫동안 이곳은 한족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는데, 그중 대부분의 목축민들은 몽골족이고, 대부분의 농민들은 한족이다. 이것은 또한 소시지 패턴입니다. 내몽골 지역 전체에서 그 내포는' 길상' 이지만, 형식상 각 요리장 무늬의 폭과 색깔은 다르다.

둘째, 소코 무늬?

소코 무늬 (그림 2), 운문으로도 알려져 있고 한족은 운골이라고도 불린다. 소코 패턴에도 많은 변종이 있다. 그림 2 의 소 코 패턴은 약간 기하학적입니다. 처음에 이 도안은 "사람" 을 상징하며 "사람" 의 상징이었다. 내몽골 역시 이런 모델의 전고가 있다. 어느 날 목축민들이 장작, 소똥, 양똥을 태웠다고 한다. 땔나무 똥을 태운 후 잿더미가 되었다. 소는 풀을 뜯으면서 잿더미로 코를 뚫었다. 그리고 소가 애교를 부리며 몽고포백펠트를 코로 받쳐 주었고, 펠트백에는 코에 묻은 재가 찍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장난명언) 목축민들은 이런 도안을 보고 매우 좋아해서 그것을 부른다. 무늬의 출현은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다. 운문도 한족의 의미에서' 길상' 이고,' 운문' 도 여의치 않다. 예를 들어, 우리는 지금 고궁에서 진열된 많은 옥여의들을 보고 있는데, 여의머리는 모두' 운문' 이다. 그래서 운문도 우코무늬의 변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런 무늬의 발전이다.

셋째, 만자무늬

만자무늬 (그림 3), 첫 번째 패턴은 ""은 태양의 의미를 나타내는 부처님의 도안이고, 그런 다음 갑골문의 ""가 되고, ",+"와 ""1 년에 한 번 "으로 바뀐다. 이 도안들은 모두 태양의 상징으로 북방 유목민들의 태양 숭배를 표현했다. 음산암화에서 우리는 대량의 십자 패턴과 원 내부의 십자 패턴을 볼 수 있다. 흥미롭게도 히틀러의 나치도 이 태양 도안을 인용했다. 고증에 따르면 이런 최초의'' 는 이미 음산암화에 나타나 지금으로부터 만 여 년 전이다. 이 만자무늬는 유라시아 판의 북방 유목 민족에서 시베리아, 서아시아, 아프리카, 유럽으로 전해졌다. 주요 환류 노선은 내몽골 서쪽에서 남쪽으로, 그리고 아라비아로 흐르다가 구도가 다시 돌아오기 시작한다. 인도가 이 모델을 사용했을 때는 이미 기원전 27 년이었다. 그리고 이 도안은 방향이 나쁘고, 시계 방향은 길상이고, 시계 반대 방향은 흉악하기 때문에 부처님은 길조를 나타내고, 나치는 흉악을 대표하는 것은 우연의 일치이다. 만자무늬는 나중에' 온돌 둘레화' 로 바뀌었다. 북방 사람들이 자는 온돌 벽의 장식 레이스, 북방 유목민들이 입는 옷의 소매, 카펫은 모두 이런 만자무늬를 사용하며 만자무늬까지 더해져 또 다른 의미를 더했다. 즉, 영원히 쉬지 않는 이 단어는 끊임없이 번영하는 것을 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만 자가 있는 사람은 수자라고도 합니다. 민간 생활에서는 수자와 만자가 섞여 있어서 많은 수자가 실제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수도중의 만 자이다. 만자문도 바위화, 절 벽화, 오르도스의 청동기 등 다양한 변형이 있는데, 모두 만자무늬 장식이 있지만 형식이 달라졌다. 만자가 멈추지 않는다' 는 의미도 인형 오려내기에서 잘 표현되었다. 많은 사람들은 인형들이 처음으로 채색 도자기와 그림 벽돌에 나타났다고 말한다. 사실 그들은 음산암화에서 이미 오랫동안 존재해 왔으며, 연대는 채색도보다 수천 년 빠르다. 침콜러 초원의 한 암화에는 한 무리의 사람들이 큰 석두 원으로 범인을 둘러싸고 손을 잡고 외곽을 둘러싸고 춤을 추는 모습이 그려져 있다. 이 도안은 우선 단결과 승리의 의미를 상징한다고 할 수 있다.

넷째, 롤러 잔디 무늬

롤러 잔디 패턴 (그림 4) 은 장식적인 패턴입니다. 내몽골 때, 구르는 구름과 더 비슷하다. 초원에서는 구름이 변화무쌍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목자가 구름을 그리는 도안은 구름을 숭상하는 것이다. 풀무늬의 색깔은 매우 밝고, 흰색, 파란색, 빨간색, 노란색, 녹색이 있다. 그리고 이 색깔들의 내포는 많은 문화를 융합시켰다. 몽골 사람들은 특히 흰색과 파란색을 숭배하고, 그 다음은 빨강, 노랑, 녹색이며, 후자의 세 가지 색은 티베트 불교와 큰 관계가 있다. 몽골 사람들이 파란색과 흰색을 가장 좋아하는 것은 푸른 하늘과 흰 구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사실 국가와 지역을 보면 양치기는 흰색이 우유이고, 우유가 많은 사람은 부자가 된다고 생각한다. 샤머니즘의 중대 의식에는 우유를 뿌리는 고리가 있는데, 이것은 천지에 대한 숭상이다. 흰색도 순결의 상징이다. 예를 들어 너에게 준 하닷 (하닷은 여러 가지 색깔이 있다) 중 흰색이 가장 고귀한 것이다. 푸른색은 목자가 푸른색을 따르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 들면 몽골인은 오기, 푸른기, 백기? 이것은 뒷말이다. 이전 시대에 파란색은 자연을 상징했고, 그것은' 영원한 천국' 을 대표하며, 모든 것을 지배하는 위대한 신이었다. 목자가 보따리를 제사할 때, 이 보따리는 서로 다른 작은 신을 대표한다. 이를테면 보오 장군은 장군의 신이고, 토지 보따리는 땅의 신이며, 그들을 지배하는 큰 신이다.

파란색과 흰색 말하기, 예, 원나라의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칭기즈칸이 원나라를 설립하기 전에 한문화는 이미 초원으로 깊숙이 들어갔다. 원청화는 두 가지 색이지만 몽골인의 특정 산물이 아니다. 당시 몽골 사람들은 아직 청화자를 굽는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았지만, 그들은 말 등에 있는 민족이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둘째, 당대의 청화자는 원대의 청화자보다 일찍 나타났고, 게다가 대부분의 청화자는 한대에서 구운 것이지 초원에서 구운 것이 아니다. 그래서 원대의 청화는 몽골족 사람들의 푸른 하늘과 흰 구름에 대한 동경으로, 이는 상의할 만하다.

5. 다양한 패턴의 조합?

우리는 이 패턴 (그림 5) 사이에 십자가가 하나 있고, 바깥쪽에 원이 하나 있는데, 전통적인 패턴의 조합인 태양을 대표한다. 그 중 큰 원은 네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에는 뜻대로 된 패턴이 있어 사계절을 대표한다. 가장자리에 있는 이 물건을 교배형이라고 하는데, 우리는' T' 로 풀고 서로 물릴 수 있다. 이것이 바로 음양의 관계다. 즉, 음양의 결합은 조화로운 구조이다. 원말에 이르러 이' T' 도 태양무늬로 발전했다. 민간 종이 오려내기에서는 많은 호랑이를 잘랐고, 어떤 호랑이 머리에는' 왕' 이라는 글자가 있지만, 내몽골 일부 지역에서는' 열' 을 잘랐다. 산시 () 에서, 우리는' T' 라는 글자가 새겨진 호랑이 종이 오려내기를 보았다. 기독교에서, 어느 날 하느님이 사람들에게 그가 미래의 어느 날 지구에 있는 사람들을 처형할 것이라고 경고하셨다는 전설이 있다. 오직 그의 추종자들만이 피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들의 신자 신분을 설명할 수 있는 것은 무엇입니까? 양의 피로 집 앞에 "T" 를 그리는 것입니다. 그러던 어느 날,' T' 를 그린 모든 신도들이 구조되었고,' T' 를 그리지 않은 사람은 모두 죽었다. "T" 는 서양 문화에서 태양을 대표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사실 양은 태양을 대표하고, 양 신은 태양신이다. 서방 종교와 중국의 구도는 일정한 관계가 있음을 알 수 있다.

자동사 요약

몽골족 민간민족의 몇 가지 전형적인 문양에 대해 대충 이야기해 본 결과, 고고학적 관점에서 문양의 진정한 내포를 발굴해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