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태문명이란 개념이 무엇인가요?

생태문명이란 개념이 무엇인가요?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에서 제시한 생태문명 건설 이념은 무엇인가?

생태문명 건설은 복지와 관련된 장기 계획이다. 국민의 미래와 국가의 미래. 자원의 부족, 심각한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 엄중한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는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생태문명 이념을 확립하고 생태문명 건설을 앞세워야 하며, 이를 경제 건설, 정치 건설, 문화 건설에 통합시켜 건설과 사회 건설의 모든 측면과 전 과정을 통합하여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18대 국회에서 언급한 생태문명 개념은 무엇인가요?

생태문명 개념은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에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생태문명이라는 개념은 언제 처음 제안되었나요?

1866년 독일 과학자 헤켈이 『생물의 일반 형태학』에서 처음으로 '생태학'이라는 개념을 제안했습니다. 그는 생물학적 용어로서 생태학은 생물학적 공동체와 다른 생물학적 공동체 간의 관계는 물론 생태 환경과의 관계를 포함하여 생물학적 공동체의 생활 상태를 의미한다고 믿습니다. 인간생태학의 개념은 1920년대에 등장했다. 1935년 영국의 학자 탠슬러(Tansler)는 '생태계'라는 개념을 더 제시하고 자연생태환경을 보다 거시적인 관점에서 이해하기 시작했다. 1972년 MIT 교수 데니스 메도우즈(Dennis Meadows)와 다른 사람들은 "성장의 한계"를 썼습니다. 이 책은 유한한 행성에서 사람들에게 끝없는 성장 추구의 결과를 처음으로 보여 주었고, "성장의 한계"라는 큰 토론을 촉발시켰습니다. 1972년 6월, 유엔은 스톡홀름에서 사상 최초의 '인간과 환경에 관한 회의'를 개최하고 '인간환경선언'을 채택함으로써 환경을 보호하기 위한 인류의 공동 노력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1983년에 유엔은 세계환경개발위원회를 설립했습니다. 1987년 위원회는 "우리 공동의 미래"라는 제목의 보고서에서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공식적으로 제안했습니다. 1987년 중국의 생태학자 예첸지는 처음으로 생태문명이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그는 생태학과 생태철학의 관점에서 생태문명을 자세히 설명했다. 그는 생태문명이 자연에 이로움과 이익을 주고, 자연을 변화시키고 보호하며, 인간과 자연 사이의 조화롭고 통일된 관계를 유지한다고 믿습니다. 1992년 유엔 환경개발회의에서 채택된 '의제 21'은 지속가능한 발전 이론에 대한 현대인의 이해를 고도로 응축했습니다. 미국의 유명 작가이자 평론가인 로이 모리슨은 1995년 자신의 저서 『생태민주주의』에서 현대적 의미의 생태문명 개념을 제시하고, 진정으로 생태문명을 산업문명 이후의 문명으로 간주했다. 2007년 5월, 중국 인류학자 장롱환(張隆况)은 『중국 부흥의 전제 조건은 무엇인가』라는 글에서 처음으로 생태문명을 세계 윤리적 사회화의 문명 형태로 정의하고, 중국에는 “생태문명 발전 모델”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생태문명 과정'이 필요하며, 이론적 모델은 '전생태적 세계관'을 전논리적 준거체계로 삼아 인간을 전생태계의 최고 홀로그램 종으로 자리매김하고 생태문명 개념을 제시한다. 그리고 세계윤리적 사회화 형태의 생태문명의 발전모델은 문명의 부흥과 문명의 부흥을 위한 지속적인 인격, 생태, 산업의 향상을 위해 인간으로서 세상에 등장한다. 중화민족은 반드시 인권생활 중심의 새로운 도시화와 산업의 자기최적화 발전노선을 취하는 중화민족의 생태문명 발전 모델을 실시할 것이다. . 2007년 10월 당대회에서는 초요사회를 전면적으로 건설하겠다는 목표의 새로운 요구로 생태문명을 중국공산당의 공식문건에 포함시켰습니다. 당의 과학 발전과 조화로운 발전 개념. 2012년 11월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에서는 생태문명 건설을 중요한 위치에 두고 전당과 국민이 자연을 더욱 의식적으로 소중히 여기고 생태를 더욱 적극적으로 보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 사회주의 생태문명의 새로운 시대를 향해 나아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생태문명 건설을 중요한 위치에 두고 이를 경제 건설, 정치 건설, 문화 건설, 사회 건설의 모든 측면과 전 과정에 통합하여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고 중화민족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처음으로 '아름다운 중국'을 미래 생태문명 건설의 대목표로 삼고 생태문명 건설을 전체 배치 차원에서 논의하는 것은 우리 당이 전체 배치에 대한 이해를 깊게 했음을 보여준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를 견지하고 생태문명 건설을 5단계로 나누어 단결의 관점에서 논하는 것 역시 후손과 세계에 대한 중화민족의 책임정신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생태문명 개념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자원의 부족, 심각한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 엄중한 상황에 직면하여 우리는 자연을 존중하는 생태학을 확립해야 하며, 자연에 적응하고 자연을 보호하는 문명의 개념입니다.” 중국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에서 내린 이 결론은 인간과 자연의 관계에 대한 깊은 성찰에 기초한 과학적 판단이며, 아름다운 중국을 건설하고 세계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현하는 데 중요한 지도적 의의를 갖고 있습니다. 중국 민족.

자연을 존중하는 것은 사람이 자연과 조화를 이룰 때 취해야 할 기본 태도이며,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갖고 자연의 모든 창조물, 모든 존재, 모든 생명을 존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역사적으로 생산성이 상대적으로 낮았던 시절, 인간은 자연을 숭배하고 두려워했습니다.

현대에 이르러 자연을 개조하는 능력이 실질적으로 향상됨에 따라 인간은 자연을 경멸하고 경멸하기 시작했으며, 심지어는 자신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연을 정복자이자 소유자로 대면하기 시작했습니다. 인간이 생존을 위해 의지하는 자연이 심각하게 훼손되고 환경오염과 생태위기가 날로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과거를 반성하고 현실을 직시하는 것, 자연을 존중하는 것만이 인간이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과학적인 태도이다. 자연을 존중하려면 인간은 자연의 일부일 뿐이며, 인간은 자연에 속하기보다는 자연이 인간의 생존과 발전을 위한 기본 조건이며, 인간이 추구하는 모든 것임을 깊이 이해해야 합니다. 생명의 필요는 직간접적으로 자연에서 비롯되므로, 인간은 자연을 경외해야 하며 그것을 무시해서는 안 됩니다. 모든 종은 생명이 있고, 고유한 가치를 가지며, 자연과 인간의 필수적인 부분임을 깊이 깨달아야 합니다. 존재는 모든 생명을 존중해야합니다.

자연에 순응한다는 것은 인간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지켜야 할 기본 원칙이다. 인간은 객관적인 자연법칙을 준수하고 객관적인 법칙에 따라 행동해야 한다. "자연의 위대한 법칙에 기초하지 않은 인간의 계획은 재앙을 가져올 뿐이다." 인간을 포함한 자연은 그 자체의 이동, 변화, 발전의 법칙을 지닌 완전한 유기체 생태계입니다.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는 사람의 실천활동이 자연법칙에 맞게 이루어져야 사람과 자연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습니다. 자연에 순응하려면, 한편으로는 다양한 자연법칙을 과학적으로 이해하고 무지로 인한 자연법 위반을 줄여야 하며,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의 행동을 제한하여 자연법칙을 인지하고 의도적으로 위반하는 것을 방지해야 합니다. 법률. 늪을 말려 낚시를 하고, 숲을 불태워 사냥을 하고, 닭을 죽여 알을 가져오는 등의 행위는 빠른 성공을 향한 열망과 개인적인 탐욕으로 인해 자연법칙을 위반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러한 알면서도 의도적인 행위는 시스템을 통해 자제되어야 한다.

자연을 보호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연과 조화를 이루면서 져야 할 중요한 책임이며, 자연으로부터 생존과 발전의 요구를 추구하면서 주관적인 주도성을 발휘하고 자연 생태계를 보호하는 것입니다. 자연은 인간이 생존하고 발전하는 데 필요한 것을 제공하며, 인간 역시 자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자연을 보호하는 것은 인류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보장하기 위한 긴급한 요구이기도 합니다. 자연을 보호하려면 먼저 인간의 발전 방식을 바꾸고, 녹색 발전, 순환 발전, 저탄소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공간 패턴, 산업 구조, 생산 방식, 생활 방식을 형성해야 합니다. 둘째, 중대한 생태복원사업을 실시하고 생태산물의 생산능력을 강화하며 사막화, 암석사막화, 토양침식에 대한 종합적인 관리를 추진하고 산림, 호수, 습지 면적을 확대하고 생물다양성을 보호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환경보호 체계 구축을 강화하고, 자원소비, 환경훼손, 생태적 이익을 경제사회 발전 평가체계에 포함하고 이를 반영하는 목표체계, 평가방법, 상벌 메커니즘을 구축해야 한다. 생태 문명의 요구 사항.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이념을 확립하십시오

중국 공산당 제18차 전국대표대회 보고서는 심각한 상황에 직면하여 이를 창의적으로 제안했습니다 자원의 제약, 심각한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의 심화로 인해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생태문명 개념을 확립해야 합니다. 이 개념은 생태문명건설에서 지켜야 할 총체적인 원칙을 지적한 것이며 우리 당의 발전법칙에 대한 심화된 이해를 반영한 ​​것입니다.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생태문명 이념의 확립은 우리 당의 진지한 성찰과 과거의 발전 경험과 교훈에 대한 심오한 요약을 바탕으로 한 전통적 광역 발전 모델에 대한 강력한 대응입니다. 이는 산업 문명의 단점을 단호히 포기하고 중국의 미래 발전 경로를 명확히 수정하는 것입니다. 이는 우리 당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조정, 개선하여 발전모델에서 근본적인 도약을 이룩하고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 인간과 사회의 전면적인 조화를 이룩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을 준수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것은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한 긴급한 요구를 충족합니다. 물질적 생활수준이 지속적으로 향상되면서 좋은 자연환경은 사람들의 생활수준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기반이 되었습니다...

현대 젊은이들은 어떤 생태문명사상을 확립해야 할까요

첫째, 자원절약을 종합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자원을 경제적, 집약적으로 활용하고, 자원 활용 방식의 근본적인 변화를 촉진하며, 전 과정의 보전 관리를 강화하고, 에너지, 물, 토지 소비 집약도를 대폭 줄이고 활용 효율성과 효과성을 향상시켜야 합니다. 에너지 생산과 소비의 혁명을 촉진하고 에너지 절약, 저탄소 산업과 신재생에너지 발전을 지원하며 국가 에너지 안보를 보장합니다. 수자원 보호와 총 물 소비량 관리를 강화하고 물 절약형 사회를 구축합니다. 경작지 보호를 위한 적색선을 엄격히 준수하고 토지 이용을 엄격히 통제합니다. 광물자원의 탐사, 보호 및 합리적인 개발을 강화합니다. 순환경제를 발전시키고 생산, 유통, 소비 과정의 감소, 재사용, 자원 활용을 촉진합니다.

두 번째는 자연을 존중하고 순응하며 자연을 보호하는 생태문명 개념을 확립하는 것이다. 이는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데 중요한 이념적 기반이며 새로운 가치지향과 생태주의를 구현하는 것이다. 윤리학. 우리는 인간이 자연을 정복할 수 있다는 사고방식과 실천 방식을 버려야 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의 요구에 따라 생산성, 도시화 배치에서 자연 조건과 자원 및 환경의 수용 능력을 충분히 고려해야 합니다. 개발 및 주요 프로젝트 건설.

세 번째는 자연생태계와 환경 보호를 강화하여 국민의 건강을 해치는 가장 두드러진 환경 문제 해결에 중점을 두고 오염 예방 및 통제를 강화하며 주요 생태복원 사업을 실시하고 생산량을 늘리는 것입니다. 생태 제품의 용량. 넷째, 녹색발전, 순환발전, 저탄소 발전을 추진해야 합니다.

이는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기 위한 기본적인 접근방식이자 방법이며, 경제발전모델을 전환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과제이자 중요한 내용이기도 합니다.

다섯째, 우리의 생활 방식과 소비 패턴을 바꾸고, 일부 전통적이고 불합리한 생활 방식을 바꾸고, 사치품 소비와 열등한 소비 등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생태문명이란 무엇인가

생태문명은 인간과 자연, 사회의 조화로운 발전이라는 객관적 법칙에 따라 인간이 성취한 물질적, 정신적 성취의 총체를 말한다. 인간과 사회의 관계 자연과 사람, 사람과 사회의 조화, 선순환, 전방위적 발전, 지속가능한 번영을 기본 목적으로 하는 문화적, 윤리적 형태입니다. 이는 인간 사회의 형태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첫 번째는 윤리적 가치관의 변화이다.

전통적인 서양 철학은 인간만이 주체이고 생명과 자연이 객체이기 때문에 인간만이 가치가 있고 다른 생명과 자연은 가치가 없기 때문에 인간에게만 도덕적일 수 있다고 믿습니다. , 그리고 다른 생명을 대할 필요가 없습니다. 자연과 윤리적으로 행동하십시오. 이것이 산업문명인이 자연을 지배하는 철학적 기반이다. 생태문명에서는 사람만이 주체가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도 주체가 된다고 믿습니다. 사람뿐만 아니라 자연에도 주도권이 있습니다. 모든 생명은 자연에 달려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생명과 자연을 존중해야 하며, 인간은 다른 생명체와 같은 지구를 공유한다. 마르크스주의의 인도주의이건, 중국 전통문화의 자연과 인간의 통일이건, 서구의 지속가능한 발전이건, 생태문명은 인간의 본성과 생태를 포괄적으로 통합하는 사회형태이다. 이러한 통일성은 인간 본성이 생태학에 종속되거나 생태학이 인간 본성에 종속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사람을 중심으로 한 생태 조화의 원칙은 모든 사람의 전면적인 발전을 위한 전제입니다.

둘째는 생산과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이다.

산업문명의 생산 방식은 원자재부터 제품, 폐기물까지 비순환적 생산이며, 물질주의 원칙에 기초해 소비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고 여겨진다. 더 많은 자원을 확보하는 것이 경제 발전에 기여하는 것이 옳은 일입니다. 생태문명은 자연법칙을 바탕으로 환경자원의 보유능력을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사회경제적, 문화적 정책을 수단으로 하여 환경친화적인 사회를 건설하는데 힘쓰고 있다.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성공을 달성하는 열쇠는 인간의 주도성에 있습니다.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실용성과 절약의 원칙에 기초해야 하며, 적당한 소비를 특징으로 하며 기본적인 생활 욕구의 충족을 추구하며 정신적, 문화적 향유를 옹호해야 합니다.

생태문명은 세계의 새로운 조류이기 때문에 선진국에서 먼저 발생해야 한다. 생태위기가 먼저 발생한 곳이기 때문이다. 그러나 첫째, 서구의 강력한 기술 자본이 국가의 생태 위기를 완화했기 때문이고, 둘째, 서구 산업 문명의 거대한 관성이 상당 기간 지속될 것이기 때문이며, 셋째, 서구 자본주의 국가들이 계속해서 저개발 지역에 생태 비용을 이전하기 때문입니다. 서구는 생태문명을 발전시킬 기회를 잃었다. 서구의 기회 상실은 중화민족이 비약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생태문명의 의의를 간략히 설명하자면

생태문명은 인간이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개선하고 최적화하며 과학적이고 질서 있는 생태적 운영을 구축하면서 객관적인 세계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인간이 자연을 존중하고, 자연을 이용하며, 자연을 보호하고, 자연과 조화롭게 살아간다는 문명 이념을 구현한 메커니즘입니다. 생태문명을 건설하고 생태문명 이념을 확립하는 것은 과학발전을 촉진하고 사회화합을 촉진하기 위한 필연적 요구이다. 이는 생태학적 위험에 대한 국민적 인식을 일깨우고, 생태 및 환경 문제의 복잡성, 장기적이고 어려운 성격을 인식하고, 지속적으로 생태 및 환경 보호에 중요성을 부여하며, 에너지 자원을 절약하고 생태 환경을 최대한 보호하도록 노력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가능한 한.

생태문명사상은 기본가치지향으로서 사회주의적 조화사회를 건설하는데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되는 정신력이다. 사람들의 물질적, 문화적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삶의 질에 대한 새롭고 더 높은 요구 사항이 제시되었습니다. 그들은 깨끗한 물을 마시고, 신선한 공기를 마시고, 안전한 음식을 먹고, 편안한 집에서 살기를 희망합니다. 자연생태가 역동적인 균형과 선순환을 유지하며 사람과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좋은 생태환경을 조성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시급합니다. 좋은 생태환경 없이는 사람들에게 좋은 생활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속가능한 발전도 이룰 수 없습니다. 생태문명을 건설하려면 갈 길이 멀다. 과학적인 발전관을 철저히 관철하고 중국특색의 사회주의 위대한 사업을 추진하려면 생태문명 이념을 확고히 확립하고 생태문명 건설을 적극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

생태문명 건설 제안은 우리나라 발전 경로의 큰 도약이다. 생태문명 건설 제안은 중국의 미래 발전과 건설을 위한 전략적 기반이다.

우리나라 발전에 소요되는 자원 및 환경 비용이 너무 높고, 불균형·비조율 발전의 모순이 두드러지며, 도시와 농촌의 차이, 지역적 차이, 소득 분배가 확대되고, 생태가 파괴되고 있다. , 환경오염이 심화되고 민생문제가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도덕문화 분야의 두드러진 부정적 현상은 현대화라는 원대한 목표의 원활한 실현을 심각하게 방해하고 있습니다.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고, 어려움에서 벗어나고, 선순환을 이루는지는 개혁과 발전의 전반적인 상황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모순과 문제는 전통적인 산업화로 인해 발생한다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를 산업문명의 개념과 사상으로 다루면 도움이 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딜레마가 심화될 수도 있다.

전통적인 산업문명을 생태문명으로 초월하고, 생태문명의 이념과 이념을 견지하며, 발전의 모순과 문제를 총체적으로 평가하고, 합리적으로 규제하고, 종합적으로 관리해야만 역경을 성공으로 바꿀 수 있고, 하나의 사례에서 추론할 수 있습니다. 병목 현상을 극복하고 새로운 시대의 성공을 달성하십시오. 출발점부터 포괄적이고 조화로우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달성하십시오.

사회주의 생태문명 개념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중국의 자원부족 심화, 심각한 환경오염, 생태계 파괴 등 엄중한 정세에 직면하여 우리는 다음과 같은 기초 위에 서야 한다. 중국특색의 사회주의의 전면적 발전과 중화민족의 지속가능한 발전이 정점에 도달한 시점에서 우리는 생태위기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생태문명 건설의 중요성과 필요성, 긴급성을 충분히 인식해야 합니다. 인류는 인류 사회 문명의 진보된 형태로서, 인류는 현대 문명을 창조하고 향유하는 동시에 에너지 부족, 자원 부족, 생태 파괴, 환경 악화, 기후 변화, 잦은 재난 등 고도 성장의 쓰라린 결과를 경험해 왔습니다. (2)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것은 우리 당이 자연의 법칙과 인간과 인간의 관계를 다시 인식하는 중요한 성과입니다. 우리 당은 줄곧 자원보호와 생태환경보호를 중시해 왔으며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것은 우리 당이 줄곧 옹호하고 추구해 온 이념과 일치한다. (3) 생태문명 건설을 추진하는 것은 지속적이고 건전한 경제발전을 유지하고 국민의 품질에 대한 불가피한 요구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최근 생태문명 건설에서 중요한 진전을 이루었지만 경제발전은 점점 더 두드러지는 자원과 환경적 제약에 직면해 있으며, 좋은 생태환경에 대한 국민들의 요구는 점점 더 절실해지고 있습니다. 첫째, 자원입니다. 둘째, 첫째는 심각한 환경오염이고, 전반적인 환경상태의 악화는 근본적으로 억제되지 않고 있으며, 셋째는 생태계 파괴와 전국적으로 심각한 토양 침식이다. 우리나라는 인구가 많고, 자원이 부족하고, 환경 역량이 제한되어 있고, 생태계가 취약한 상황입니다. 게다가 우리나라는 수백 년에 걸쳐 선진국에서 점차 나타난 문제들이 몇 십 년으로 압축되어 있습니다. 반면 우리나라에서는 경제 발전 방식이 근본적으로 바뀌지 않았고, 생태문명 개념도 확고히 자리잡지 못했으며, 생태문명화는 여전히 자원과 환경의 문턱을 넘고 있다. 근본적으로 우리는 경제 발전 모델의 전환을 가속화할 뿐만 아니라 생태문명 건설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생태문명 개념의 핵심은 무엇입니까?

생태문명 건설의 핵심은 인간과 자연의 조화로운 발전을 조화시키는 것입니다. 생태문명 건설은 지속가능한 발전의 원칙을 따르고 육성에 중점을 두어야 합니다. 산림생태계 보호 산림생태 실천 생태문명사회 건설을 위한 환경적 기반, 물질적 보장, 문화적 지원을 제공한다. 생태문명을 건설하려면 생태건설의 경제적 외부성과 공정성 문제를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생태에는 대가가 있고 자원은 대가를 지불한다는 개념을 사회 전체에 확립하고 완전한 회계 시스템과 보상 시스템을 구축해야 합니다.

생태문명 건설을 중요한 위치에 두는 것은 과학적인 발전 이념과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의 요구에 부합하며, 에너지 긴장을 완화하고 환경 압박을 감소시키며 조화로운 발전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인간과 자연은 우리나라의 산업 업그레이드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되며 기업의 기술 혁신은 자원 절약형 환경 친화적 사회 건설에서 상당한 진전을 이루며 이는 중국인의 전반적이고 장기적인 이익을 보호하는 데 필요합니다. 국가와 인류.

생태문명 건설은 경제 건설, 정치 건설, 문화 건설, 사회 건설과 병치되어 중국 특색 사회주의의 '5위 1위' 종합 전략 구도를 형성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발전 전략이다. 갈 수 있는 유일한 길.

생태학이란 무엇입니까? 생태문명이란 무엇인가?

넓은 의미에서 생태학은 자연계 전체의 생활 조건을 말한다. 여기에는 기후, 수문학, 지질학, 지형 및 다양한 생물체(동물 및 식물)의 생활 조건이 포함됩니다. 좁은 의미로는 특정 자연환경에서 생물이 생존하고 발달하는 상태를 말하며, 생물의 생리적 특성과 생활습관 등을 말한다. 간단히 말해서 생태학은 모든 생명체의 생활 상태와 그들 사이, 그리고 그들과 환경 사이의 내부 연결을 의미합니다.

——인간은 생물학적 개체에 대한 연구에서 처음으로 생태학을 연구하기 시작했으며, 인간 지식이 지속적으로 확장됨에 따라 '생태학'이라는 단어는 이미 생물학의 영역을 넘어 더 많은 분야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치생태학'은 서로 다른 정당 간의 투쟁 상황을 말하고, '문화생태학'은 서로 다른 문화현상의 상호 영향과 상호작용을 말하며, '직장생태학'은 동료, 상사, 부하 간의 상호작용을 말한다. 직원, 관리자 및 상사가 서로를 제한하고 영향을 미치는 인사 환경의 내부 연결.

생태문명이란 인류 문명 발전의 새로운 단계, 즉 산업문명 이후의 문명 형태를 말하며, 인간이 인간과 자연의 객관적인 법칙을 따라야 한다는 것이 생태문명의 핵심이다. , 인간과 사회가 조화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발전하여 물질적, 정신적 성취의 총합을 이루는 것입니다.

- 생태문명은 인간과 자연, 인간과 인간, 인간의 조화로운 관계에 기초합니다. 그리고 사회는 선순환과 포괄적인 발전이며, 지속적인 번영을 기본 목적으로 하는 사회 형태입니다. 인간의 생존으로 인해 자연환경과 기타 생명체에 피해와 죽음을 초래하지 마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