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단어의 유래, 전개, 특징 및 형식

단어의 유래, 전개, 특징 및 형식

기원 :

자는 남량(南梁)에서 시작되어 당(唐)나라 때 형성되어 오대십국(五代十國) 이후에 번성하여 송(宋)나라에서 전성기를 이루었고, 그래서 일반적으로 송치(Song Ci)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사의 형식적인 특징은 "가락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문장에는 대사가 있다"는 것이다. 『당고서』에 따르면, “개원(唐玄) 때부터 가수들이 혼합된 노래를 불렀다.” Hu Yili Lane에서." 음악의 독특함으로 인해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당시 도시에는 노래로 생계를 유지하는 가수와 음악가가 많았습니다. 가사를 음악 리듬에 맞추려는 요구에 따라 그들은 다양한 길이와 짧은 문장으로 일부 가사를 만들거나 각색했습니다. 이것이 최초의 가사였습니다.

발전:

송나라에서 치가 최고조에 달한 뒤 원명나라 시대에 300여년 동안 쇠퇴했다가 다시 발전단계에 돌입했다. 청나라 때. 문학사에서 ci는 독특한 음악적 아름다움, 복잡한 리듬, 다양한 길이의 구문, 강렬하고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독특한 기복을 지닌 문학 장르로 오랫동안 사랑받아 왔습니다.

[자세히:]

1. 당나라: 단어의 초기 단계인 당나라 초기에 유행했던 민중어. 당나라 번영기의 문인들이 지은 악사들은 기본적으로 깔끔한 5자, 7자 형식이었으며, 길거나 짧은 문장도 있었다. 당나라 중기에 이르러 문인들은 가사를 구성하기 위해 소리에 진지하게 의존하기 시작했습니다. 원화시대 이후 문인의 가사가 점차 늘어나 정식으로 하나가 되었다. 그러나 당시 문인들이 사용하는 곡의 범위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좁았다. 기존 자료에 따르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Yi Qi Ling", "Recalling Chang'an"과 같은 십여 곡이 넘는 제한된 수의 곡을 사용했습니다. "Tiao Xiao", "Santai"등. 그러나 언어 측면에서는 현대시의 언어를 소개하기 시작하여 세련되고 간결하며 섬세하고 화려한 방식으로 작성했습니다. 이로써 문인시의 언어와 사상, 감정이 가사에 침투하기 시작하여 점차 단순성, 성실성, 소박함, 생생함, 그러나 거칠음이라는 본래의 본래의 상태에서 벗어나 형식적인 문인문학 장르를 형성하게 된다. 당말기 문정운의 시는 풍부한 색채와 화려한 어휘, 섬세한 기법을 구사하여 이미지를 묘사하고 심리를 묘사하여 향기롭지만 부드러우며 밀도 있고 은밀한 예술적 스타일을 형성하였다. 이는 문인시가 성숙해지고 있다는 신호이다. Wen Tingyun 이후 점점 더 많은 문인들이 가사를 썼습니다.

2. 오대십국: 소리를 바탕으로 가사를 쓰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서촉과 남당 왕조는 경제와 문화가 가장 발달했으며 시인들이 모이는 두 가지 주요 기지가되었습니다. 서촉 시인들이 쓴 시의 대부분은 "화가전집(Huajian Collection)"에 수록되어 있습니다. 서촉화실의 시인 중에서는 위장(魏境)이 가장 높은 업적을 이루었으며, 남당(南唐)의 시인 중에서는 이경(立智), 이우(伊玉), 풍연사(鳳燀師)가 가장 뛰어났다.

3. 송나라: 자는 최고 수준으로 발전하여 시와 경쟁하는 완전히 독립된 문학 형식이 되었다. 문학사에서 자를 송나라로 부르는 것은 문학세대로서 송자의 중요한 위상을 반영한다. 북송 의 의 주류는 여전히 당말, 오대를 이어 풍월을 노래하며 이연, 장헌 등 의 서정성과 음악성을 중시하였다. 그들은 의도적으로 세련을 위해 노력하여 단어의 형태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고, 단어의 언어를 더욱 세련되게 만들고, 단어의 예술적 개념을 더욱 깊고 우아하게 만들고, 단어의 스타일을 더욱 섬세하게 만들고, 특히 가사의 멜로디를 더욱 절묘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뮤지컬. 그러나 북송의 시인 중에는 소식, 유용 등 시의 문체와 맥락에서 출발하여 문체의 변화에 ​​주목한 시인들이 있었다. 북송 초기 판중옌의 <어부의 자랑>과 왕안석의 <귀지의 향기>는 생생한 붓놀림, 풍부한 먹, 관대하고 황량한 음색, 넓고 비극적인 영역, 깊고도 깊음으로 가득 차 있었다. Su Shi와 Xin Qiji의 대표작의 눈을 뜨게 한 우울한 감정. 대담하고 자유로운 가사의 서막. 이후 소식은 언어형식의 특정 특성을 의도적으로 활용하여 삶의 다양한 삶의 관심과 감정을 자유롭고 자유롭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원래 시에 속한 '표현의도' 내용을 단어에 담았을 뿐만 아니라, 이미 시에 등장하는 산문문양과 단어를 단어에도 활용함으로써 단어의 내용을 풍부하게 하고 단어의 형식적 기교를 변화시킨다. 또한 소식 이전에는 음악이 서정의 생명이었고, 문학의 특성보다 음악의 특성이 더 중요했기 때문에 조화로운 음악이 서정의 일차적인 조건이었다. 소식은 처음으로 Ci를 무거운 음악의 틀에서 해방시켰고, Ci를 음악과 분리시켰으며, Ci를 처음으로 단순한 음악의 부속물이 아닌 문학 장르로 만들어 문학사에서 독립된 위상을 부여하게 했습니다. . 남쪽으로 이주한 후의 작사가들은 각자의 창작의 길을 걸었고, 다양한 태도와 방법으로 창조했으며, 송시의 지속적인 발전에서 다른 역할을 했습니다. 이청조(Li Qingzhao)의 자는 북송에서 남송으로의 전환기이다. 이청조는 남북의 사회적 변화를 직접 경험했고, 그의 삶의 상황과 생각, 감정도 그에 따라 그의 시의 내용, 분위기, 색채, 소리도 밝고 신선한 것에서 우울하고 깊은 슬픔으로 바뀌었습니다. .그러나 말의 본질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그녀의 창작물은 남송 시인들에게 새로운 내용을 오래된 형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에 대한 모범을 보였습니다. 중기 이후 영웅인 신기기와 강계는 송나라 자시의 또 다른 번영기를 형성했습니다. 특히 신치기는 남송 시의 가장 높은 성취를 대표할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 전체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카이시 북방 원정의 실패는 남송 시의 전환점이 되었다. 이 시기 시창작의 주제는 주로 일상생활에 대한 감정을 노래하고 자연풍경에 대한 여운을 담은 것이었고 분위기는 슬픔과 평온으로 바뀌었다. 그러나 이는 단순히 전통으로의 회귀가 아니다. 오랜 발전기간과 많은 시인들의 다각적인 탐구를 거쳐 시는 이제 시와 산문의 표현기법을 흡수한 뒤 다시 정리할 수 있는 기회를 맞이하게 된다. 이러한 측면에서는 남송말기 시인들의 역할이 컸다. 그들은 전통에 좀 더 주목하면서도 과거의 다양한 시인들의 다양한 기법을 선별하고 정리했으며, 어형과 언어능력 측면에서 새로운 요약을 내놓았다.

비록 그들의 작업이 충분히 야심적이지 않고 그들의 영역이 충분히 넓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Ci의 발전에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4. 원나라: 두 송나라의 잔재를 이어받기는 어렵지만 많은 명작을 비롯해 많은 시인이 탄생했다. Yuanci의 생성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단계는 원나라 통일 이전 몽고시대에 태어난 시인들의 창작이다. 이 단계의 시인으로는 원호문(圓浩文), 육원귀(葉文貝), 장즈한(張治密), 유민중(劉濟忠) 등이 있는데, 이들 대부분은 조국을 떠나는 슬픔과 조국에 대한 그리움을 표현한 것이 가장 가치 있는 부분이다. 그들의 조국에 대한 가사는 인간 세상의 변화로 인한 가시와 낙타의 감정을 담고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에는 원나라 통일 이후, 원나라 멸망 이전에 태어난 시인들의 가사가 포함되어 있다. 이 단계의 시인으로는 Yu Ji, Wang Xu, Zhang Yu, Sadula, Zhang Zhu 등이 있습니다. 대부분 Kublai Khan이 원나라를 개편한 이후에 태어나 큰 전쟁을 경험하지 않은 것이 가사의 주요 내용입니다. 또한 원자에는 도교시가 상당수 있는데 전체의 7분의 1 정도를 차지한다. 이는 진원대 신도교의 수도원적 성격과 대부분의 도사들이 지식인과 접촉했다는 사실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말의 성취도 높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말해서 뛰어난 사상적, 예술적 자질을 성취한 원자시인은 거의 없으며 전체적인 창작상황은 쇠퇴하고 있다.

5. 명나라: 명나라 치는 여전히 쇠퇴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시계에 어느 정도 영향력을 갖고 더 나은 작품을 남긴 시인들도 있습니다. 명나라 초기에 류기(劉吉), 양기(楊治), 고기(高絲) 등은 정치적 좌절을 겪었고, 그들의 시는 각자 고유한 특징을 지닌 자신들의 시가 되었으며, 여전히 송과 원 왕조의 유산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명나라 중기 이후 자시의 인기는 쇠퇴했다. 양신, 왕시진, 당현조 등은 많은 시를 썼지만 진지한 작사가는 아니었습니다. Yang Shen과 다른 사람들의 창작물은 종종 음악과 일치하지 않으며 실제로 Ming Ci를 잘못된 길로 이끌었습니다. 이때 Ci의 생성은 점차 위축되었다. 명나라 말기 사회 변화는 츠의 탄생에 희미한 희망을 가져왔습니다. Chen Zilong과 Xia Wanchun은 청나라에 저항하는 동안 조국을 위해 사망했습니다. Chen Zilong의시는 표현력이 풍부하고 의미가 심오합니다. 그의 초기 작품은 낭만적이고 화려하며 우아하고 우아하며 정력적이었습니다. 반면 그의 후기 작품은 우울하고 애절하며 자연스러운 매력과 끝없는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원명나라 시대에 자의 쇠퇴를 역전시켰으며 명사의 대가로 볼 수 있다.

6. 청나라: 자시는 원명대에 ​​쇠퇴했으나 청나라에 이르러 다시 번성하였다. 이러한 변화는 시대적 분위기의 변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전통습관에 따르면 가사와 삼곡은 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여유로우며, 일상생활과 신선한 정서에 더 가깝다. Sanqu에 비해 Ci는 더 우아하고 날카롭고 단순하며 생동감이 넘치며 구어에 가깝습니다. 원나라와 명나라 시대에 자의 쇠퇴는 실제로 삼곡이 자를 대체한 결과였습니다. 기질을 절제하고 우아함과 품위를 중시하는 청나라 문인들에게 삼곡의 어법은 또 부적절해 보였다. 한편, 청나라 시에는 여러 양식이 공존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청나라 초기부터 학문과 지성화를 강조하는 경향이 뚜렷이 나타나고 있다. 이는 또한 시의 서정적 기능에 결함을 가져오며, 이는 다른 문학 양식으로 보완되어야 합니다. 시의 번영은 바로 시를 보완하는 것입니다. 청나라 초기의 주요 시인 중에는 한족의 시인 진위송, 주이준 등이 있고, 만주족의 시인 중에는 나란흥덕이 가장 유명하다.

특징:?

Ci는 서정시 스타일로,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월부시입니다. 그 엄격한 리듬과 다양한 형식적 특징은 모두

형식:?

단어는 대략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⑴ Xiaoling(58단어 이내), ⑵ 중간 성(59단어 ~ 90단어) 문자), ⑶ 장음(91자 이상) ). 이 방법은 명나라 사람들이 강요한 것으로 과학적이지 않습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자를 영(陵), 음(陰), 진(陳), 만(Man)의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누었는데, 이 방법 역시 그 분류가 명확하지 않다는 단점이 있다. 쉽게 말하면 순서가 작은 순서, 앞부분과 가까운 부분이 대략 중간음, 느린 단어가 소위 장음이다. (Die Lianhua는 60자이고 Jiangchengzi는 70자인데 둘 다 송나라의 Ling Ci였습니다.) 둔황 가사에는 이미 중음과 장음이 있습니다. 유용(劉永)은 송나라 초기에 장곡을 썼습니다. Su Shi, Qin Guan, Huang Tingjian 등이 뒤를 따랐고 긴 곡조는 초기 단계에서 빠르게 정점에 이르렀습니다. 긴 곡의 특징은 단어 수가 많은 것 외에 운율이 일반적으로 드물게 사용된다는 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