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문화대전망 - 전통 미덕 - 생명관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의 완전한 수집.

생명관에 대한 상세한 데이터의 완전한 수집.

인생관은 인류가 자연생명물을 어떻게 대하는가에 대한 태도이며, 인생을 대하는 태도를 포함한 세계관이다. 인류 역사의 전반적인 발전을 보면 인생관은 사회 문명의 정도와 자신에 대한 인류의 인식 정도를 반영한다. 각종 종교 교리에는 모두 인생관이 있고, 인생관도 인생관이다.

중문명: 인생관 mbth: 인생관 병음: SH, NG M NG GU N 장: 철학학파: 물류만, 의식류 관점: 자연생명 객체에 대한 인간의 태도는 넓은 의미의 정의, 생명의 본질, 분석, 생명은 운동, 생존교육, 대학생 인생관, 개념, 기본입니다 교육경로, 절차, 관념의 변화, 사회환경의 개선, 실천교육, 사망관에 대한 교육, 생명관에 대한 총결산과 넓은 정의는 인류의식의 핵심을 형성하고 문학의 영원한 주제이자 문학의 정신력이다. 중국의 각종 형태의 전통적인 인생관은 당나라 이전에 형성된 것이다. 중국 고전 문학은 생명의 주제를 표현한 전통도 당대 이전에 다졌다. 신화, 전설의 귀신은 모두 선조들의 자연생명의식의 기원이며,' 시경' 과 세속이성생명관의 성숙, 철인 철학의 발전, 귀신의 상상, 위진 시대의 생명복합체, 남북조 시대의 불교생명관은 한 무리의 산봉우리처럼 역사의 시공간에 우뚝 솟아 있다. 인생관은 유물주의와 의식 등 모순된 관점이 있고, 현대인생관은 현대문명을 바탕으로 한 인생관이다. 동물을 잘 대하고, 균형을 맞추고, 생태를 보호하고, 개인을 동등하게 대하는 것과 같은 것들이다. (존 F. 케네디, 동물명언) 생명의 본질은 스포츠 철학 생명관의 기본 범주를 분석했다. 생명은 물질 운동의 고급 형태이며, 무생명 물질에서 발전하여 자연 물질의 장기 진화의 산물이다. 현존하는 생활방식은 식물, 동물, 미생물을 포함한다. 엥겔스는 변증 유물론의 관점으로 가장 단순한 생명부터 인간 생명까지의 기본 특징을 요약하고 생명에 대한 과학적 정의를 제시했다. "생명은 프로테옴의 존재 방식이다. 이런 존재 방식은 본질적으로 단백질, 핵산, 효소의 복합체에 있다. 생명의 본질은 단백질 그룹 동화와 이화의 대립통일과 갈등 운동이다. 생명의 과정은 프로테옴의 자기 재생, 자기 복제, 자기 조절 과정이다. 프로테옴의 동화와 이화, 그리고 끊임없이 외부와의 물질, 에너지, 정보의 교환은 생명의 존재와 발전의 기본 조건과 근본 동력이다. 단백질 그룹 내 동화와 이화, 유전과 변이의 갈등 운동, 즉 신진대사와 자기 번식은 생명 발전의 근본 법칙이다. 생명은 스포츠 철학, 스포츠관, 인생관의 중요한 명제에 있다. 18 세기 프랑스 철학자 볼테르가 내놓은 유명한 결론. 생명운동은 물질운동의 고급 형식이다. 프로테옴은 생명운동의 물질적 기초이며, 생명운동은 프로테옴의 고유 속성과 존재 방식이다. 생명은 운동의 내포에 있다: 생명은 운동에 있고, 운동은 생명이 탄생하기 위한 전제조건이다. 물질적 운동이 없으면 생명이 없다. 생명의 존재는 운동에 있다. 운동도 생명의 기초이다. 삶의 존재를 유지하는 것은 물질적 운동과 분리 될 수 없습니다. 생명의 발전은 운동에 있다. 운동은 생명 발전의 동력이자 원천이다. 외연은 생명운동에는 식물, 동물, 미생물의 운동뿐만 아니라 인간의 생명의 운동도 포함된다는 것이다. 인간의 생명에는 기계 운동뿐만 아니라 물리 운동, 화학 운동, 사회 운동, 사고 운동도 포함된다. 거시적인 인체 운동뿐만 아니라 미시적인 세포 운동, 분자 운동 등 다양한 형태의 운동도 포함된다. 생존교육은 생명보호와 사회생존과 관련된 일련의 교육활동과 사회실천활동을 통해 체계적으로 교육자에게 생존지식과 경험을 전수하고, 목적이 있고 체계적으로 학생의 생존의식, 생존능력, 생존태도를 배양하며, 과학적 생존가치를 확립하고 개성의 자유, 포괄성, 건강한 발전을 촉진하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과정이다. 대학생의 생명관 관념 우리는 초등학교에서 중학교까지의 교육은 주로 응시 교육 모델을 채택하고, 교육 내용은 주로 진학을 위주로 하며, 기본적으로 생명 자체의 교육을 소홀히 하고, 사람이 교육 목적의 근본지도 사상에서 벗어나 대학 교육도 마찬가지다. 현재 우리나라의 대학 교육 모델은 주로 공립교육과 전문교육으로 나뉜다. 사상정치이론수업교육교육은 공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서 대학생들에 대한 인생관 교육의 임무를 감당해야 하지만, 우리의 사상정치이론수업교육교육은 정치성과 경향성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대학생들에 대한 인생관교육을 소홀히 하는 것이 사상정치이론수업교육교육의 큰 유산이다. 바로 이런 교육 내용의 부족으로 대학생들의 인생관 부족으로 대학생들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게 된 것이다. 대학생 생명관 교육 부족의 주요 표현은 기본 가치인 사람의 생명은 특별한 존재이며 특별한 존재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이 특별한 존재가치는 두 가지 측면에서 나타난다. 하나는 인간의 생명이 다른 비인간 생명에 비해 특별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즉, 인간은 다른 생물이 가지고 있지 않은 인식과 세계를 개조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둘째, 다른 인간 개체들에 비해 생명의 존재는 유일하고 독특하며 대체될 수 없다. 따라서 모든 인간의 생명은 지구상의 유일한 개체이기 때문에, 우리는 생명을 사랑하고 생명을 두려워해야 한다. 이는 개인이 생명으로 가능한 모든 것을 창조할 수 있는 기초이기 때문이다. 당대 대학생들의 인생관의 중요한 내용 중 하나는 인생의 기본 가치를 인식하지 못해 대학생들이 캠퍼스에서 자살살인을 하게 했다는 것이다. 자살이든 살인이든 생명의 존재를 무시하고 생명의 기본 가치를 부인하는 표현이다. 가치를 창조하여 생명의 존재 가치를 인정하고, 생명의 가장 기본적인 차원만 이해하다. 만약 우리가 생명만 존재가치로 이해한다면, 인간의 생명과 다른 동물의 생명은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왜냐하면 어떤 생명도 존재가치가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 고교의 확대로 인한 교육 산업화가 대학생의 전무후무한 팽창을 초래했다. 상당수 대학생들은 우월감을 잃고 하루 종일 온라인 게임, 연애, 돈 버는 일, 사상이 퇴폐적이고 진취적이며 귀중한 생명을 낭비하고 있다. 그들은 삶의 가치가 단순히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임을 깨닫지 못했다. 즉, 인생이 더 높고 더 큰 가치는 생명을 보전하고 소중히 여기는 기초 위에서 사회 실천을 통해 삶의 가치를 실현하는 것이다. 그래서 생명의 진정한 가치는 그것이 생명 자체보다 훨씬 더 큰 가치를 창조할 수 있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선험적 가치인의 생명은 자신의 실천 활동을 통해 생명 자체를 초월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생명은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는 과정에서 그 가치를 반영하는 것이다. 이는 사람이 동물과 구별되는 곳이기도 하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동물의 생명은 고정되어 있어서 자신을 능가할 수 없다. 그러나, 인간의 생명은 불확실하고, 그 본질은 초월적이다. 상당히 일부 당대 대학생들은 생활의 창조성과 초월성을 볼 수 없다. 그들은 사회가 제공하는 물질적 조건을 수동적으로 즐기거나 단순히 생활소비 활동을 반복한다. 또는 삶의 다른 활동을 경험적으로 반복하십시오. 자연을 초월하는 생명은 개인이 자아를 초월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사회의 발전도 영향을 받는다는 것이다. 생명의식의 지향작용은 생명에 대한 인식의 의식이며, 생명에 대한 깨달음과 깨달음이다. 생명의식은 사람의 행동에 일정한 지도적 의의가 있다. 생명의식이 없다면 우리는 생명의 존재의 가치와 의미를 의식하지 못하고, 생명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길 수 없고, 생명의 초월성을 이해할 수 없다. 생명교육의 부족으로 당대 대학생의 생명의식이 희박한 현상이 매우 보편적이다. 첫째, 어떤 대학생들은 연애 좌절, 성적이 좋지 않은 등 간단한 일로 자살을 선택해 문제를 해결한다. 둘째, 소수의 대학생들이 사소한 일로 상해를 입거나 다른 학우나 선생님을 살해하기도 한다. 예를 들면 운남대 마가작이 학생을 살해하고, 중국정법대 성춘명 부교수가 학생에게 교실에서 살해당하는 등 대학생의 생명의식의 무관심을 반영해 생활 속의 행동을 제대로 인도하지 못했다. 주요 내용은 대학생이 인생의 매우 중요한 단계에 있다는 것을 총결한다. 이 시기에는 대학생의 사상과 행동에 대한 교육이 평생에 중요한, 심지어 결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이다. 인생관은 대학생 개인의 생존과 발전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사상 내용이다. 생명관이나 부정확한 생명관이 부족하면 대학생들이 삶의 가치와 의미를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해하지 못하게 되어 대학생의 삶의 질 향상과 실현에 심각한 제약과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또한 인생관 교육은 세계관과 인생관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따라서 대학생들의 인생관 부족과 사상정치 이론 강의가 대학생의 인생관 가치관을 키우는 데 있어서의 장점을 감안하여 고교에서 인생관 콘텐츠 교육을 전개하는 것은 중요한 가치와 의의가 있다. 실존주의 마르크스는 "인류의 모든 역사의 첫 번째 전제는 의심할 여지 없이 살아있는 개인의 존재" 라고 말했다. 살아있는 개인의 존재는 인간 사회의 존재와 발전의 기본 조건이며, 개인은 먼저 생명의 존재를 유지해야 생명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고, 사회에 생명의 사회적 의의를 구현할 수 있다. 따라서 대학생들은 먼저 생명의 존재에 대한 관념을 세우고, 생명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의식적으로 자신의 생명을 효과적으로 보존하고, 자신과 타인의 생명을 사랑하고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워야 한다. "모든 사람은 자신에게 만족한다. 아무도 존재하지 않는 사람은 자신과 자신을 부정하고 자신의 본질을 부정한다. 어떤 존재도 자신에게 국한되지 않는다. " 사람들은 생명을 보존하려는 강한 열망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에 대한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러한 가능성은 생명의 여정에서 끊임없이 그 의미를 확장시킬 것이다. 대학생은 생명을 보전하는 것을 자신의 생명의 기본 가치로 삼아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생명의 존재를 끊임없이 풍부하게 해야 한다. 인간 생활에 대한 독특한 견해는 대자연의 큰 기적이다. 인간의 생명은 동물의 생명에 상대적인 독특함과 다른 사람의 생명에 상대적인 독특함입니다. 독특한 생명관은 세 가지 단계로 구성됩니다. 하나는 생명현상에 대한 비생명현상의 독특성입니다. 생명현상의 출현은 물질세계 진화의 기적이며, 비생명현상 존재 방식에 대한 근본적인 초월이다. 둘째, 다른 생명에 비해 인간 생명의 특수성. 마르크스는 "동물은 자신이 속한 종의 규모와 필요에 따라 만들어졌을 뿐, 사람은 어떤 종의 잣대로 생산할 줄 알고, 내부 잣대를 어느 곳의 물체에도 적용할 줄 안다" 고 말했다. 사람은 의식적인 존재이고, 동물은 무의식적인 개인의 존재물이다. 사람은 자신과 다른 사물의 존재를 인식하고 다른 것을 개조할 수 있지만, 다른 생명은 자신의 존재를 의식하지 못하고 환경에만 적응할 수 있다. 셋째, 다른 인간 개체에 비해 인간 개인의 삶의 독창성입니다. 각 개인의 생명은 모두 독특하며, 모든 사람의 생명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다른 생명과 다르다. 대학생은 사람과 개인의 생명의 독특성을 이해하고, 인간의 생명을 존중하고 두려워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대학생들이 독특한 인생관이 부족하면 인간의 삶의 독특한 가치를 간과하고 발전과 실현 과정에서 인생의 하이라이트를 이해할 수 없어 우울증의 심연에 빠진다. 개인의 생명의 품질관은 그 독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독창성은 그 주된 존재 방식이 아니다. "모든 생명체는 매우 취약합니다. 생존환경이 갑자기 바뀌었을 때, 모든 생명은 상당히 강할 수 있는데, 바로 조화에 의지하여 살아남아야 한다는 것이다. " 그래서 생명의 존재는 큰 변동성을 가지고 있다. 생활의 질은 개인이 생활을 어디에 두느냐에 달려 있다. 대학생들은 어떻게 삶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한편으로는 열심히 공부하고, 합리적인 지식 구조를 형성하고, 끊임없이 인생의 내포를 풍부하게 해야 한다. 반면에, 우리는 우리 자신의 삶을 사회에 투입하고 사회를 통해 삶의 가치를 실현해야지, 우리 자신의 삶을 편협한 세상에 폐쇄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생명은 사회에 융합되어야 생명의 상호 의존에서 강해질 수 있다. 생명이 사회와 다른 사람의 지지를 받을 때 생명의 질을 높이고 생명을 창조하는 기초가 되는 전제와 기초가 있다. 선험적 인생관은 일종의 선험적 존재이다. 생명 초월의 개념은 두 가지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나는 생명이 물질 세계를 개조하고 초월하는 것이다. 생명은 실천활동을 통해 객관적인 세계를 개조하고 세상에 없는 것을 창조함으로써 객관적인 세계를 변화시키고 인류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 둘째, 인간의 생명은 자신에 대한 초월이다. 인생은 결코 자신이 존재하는 현상에 만족하지 않는다. 자신의 실천활동을 통해 생명의 현실성을 끊임없이 초월하고, 생명의 존재 가치를 높이며, 그 초월성으로 생명의 존재 내용과 방식을 끊임없이 새롭게 한다. 존재는 인생의 유일한 주요 목적이 아니라 초월이야말로 인생의 본질이다. 대학생은 끊임없이 자아를 초월하는 과정에서 생명이 진정한 가치를 나타낸다는 것을 깨달아야만 삶의 존재를 경험하고 삶의 존재를 실현하는 사회적 정체성을 경험할 수 있다. 가치관은 우선 사람마다 사물을 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보는 것도 다르다. 즉 사람마다 가치관이 다르다는 뜻이다. 가치관이란 객관적인 사물 (사람, 일, 물건 포함) 과 그 자신의 행동 결과의 의미, 역할, 효과, 중요성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 무엇이 좋고 무엇이 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견해, 한 사람의 의사결정과 행동을 촉진하고 지도하는 원칙과 기준, 인격의 심리적 구조를 말한다. 그것은 사람의 행동을 안정시키는 경향이 있다. 가치관은 사람들이 좋고 나쁨, 옳고 그름, 그 중요성을 구별하는 심리적 성향 체계이다. 그것은 객관적인 사물의 시비와 중요성에 대한 사람들의 평가를 반영한다. 사람과 동물은 달리 동물은 수동적으로 환경에 적응할 수밖에 없다. 사람은 세상이 무엇인지, 어떻게, 왜, 무엇을 하고 무엇을 선택하는지, 사물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를 갖는지, 자신을 디자인하고, 자신의 목표를 결정하고 달성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것들은 모두 모든 사람의 가치관이 주도하는 것이다. 가치관 결정, 규범, 인격 성향을 제한하는 저급한 필요, 동기, 소망은 인간의 동기와 행동 패턴의 총수이다. 일단 확정되면, 차례로 감독관의 더 많은 수요 활동에 영향을 미칠 것이다. 교육 경로의 단계: 인간의 인생관은 자발적으로 형성될 수 없고, 자발적으로 형성될 수 있다 해도 체계적이고 완벽한 것은 아니다. 따라서 인생관 교육은 대학생의 인생관을 양성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이 되었다. 그렇다면 대학생들의 인생관을 키우기 위해 어떤 경로를 취해야 할까요? 일부 학자들은 생명교육은 주로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을 경험하고, 생명을 초월하는 교육을 포함한다고 생각한다. 해외 생활과 인생관 교육의 이론과 실천에 따르면 인생관의 내용과 결합해 대학생의 인생관을 키우려면 최소한 관념의 변화에 유의해야 한다. 대학생들의 인생관 교육은 우선 사상 관념의 문제이다. 인생관 문제에서 중국인들은 외적인 물질 추구를 중시한다. 우리는 여전히 사람들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여 국가, 집단 및 기타 사람들의 재산의 합법성과 정당성을 구하거나 수호하는 것을 촉진하고 있다. 물론 국가, 집단, 타인의 재산을 침범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은 매우 법률과 도덕적이다. 문제는 이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희생하는 것은 제창할 가치가 없다는 것이다. 생명의 신성함, 생명지상 원칙에 따르면, 인간의 가치는 다른 어떤 것의 가치보다 커야 하기 때문에, 물건을 위해 생명을 희생하는 행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생명의 존재의 기본 원칙에 위배되며 제창해서는 안 된다. 인생관을 키우려면 우선 대학생들이 사상 관념을 바꾸고, 사물이 아니라 사람을 사회의 중심으로 삼아, 인간의 생명의 존재와 발전의 가치와 의미를 충분히 인식해야 한다. 또한 삶의 가치의 두 가지 측면, 즉 존재가치와 초월가치를 인식해야 한다. 존재가치는 가치를 초월하는 기초이고, 가치를 초월하는 것은 존재가치의 심화이며, 인생의 가장 본질적인 내포이다. 존재가치를 바탕으로 해야 사람은 결국 초월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사회 환경 개선 정상적인 인류 사회는 국민 중심의 사회여야 하며, 영원히 사람의 발전을 최우선으로 두어야 한다. 사람의 생명을 존중하고, 사람의 생명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광활한 발전 공간을 제공하는 사회여야 한다. 대학생들의 인생관을 키우고 제고하는 것은 그들 모두가 인간의 존재와 생명에 진정으로 관심을 갖고 생명을 사랑하고, 생명을 존중하고, 생명을 두려워하는 사회의식을 형성하도록 하는 것이다. 대학생도 사회에 살고 있으며, 그들의 의식의 형성과 발전은 사회의 영향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생명을 기본 조건으로 하는 사회에서만 사람들은 진정한 과학적 인생관을 형성할 수 있다. 실천 교육 사상 정치 이론 교육은 대학생 세계관을 양성하는 중요한 경로일 뿐만 아니라 대학생의 인생관을 양성하는 중요한 경로여야 한다. 국외 생명관 교육의 실천과 결합해 생명관 이론 교육은 세 가지 측면에서 진행해야 한다. 하나는 학교 교육을 위주로 대학 사상정치 이론 수업에서 생명의식을 늘리는 내용이다. 두 번째는 대학생들이 체계적이고 이론적인 인생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인생관 교육 전문 과정을 개설하는 것이다. 셋째, TV, 신문 등 매체를 최대한 활용해 인생관 이론 교육을 할 수 있다. 인생관 교육의 실천 교육은 주로 대학생들이 사회를 더 많이 접촉하고 이해하고 생명활동과 관련된 사회실천에 많이 참여하도록 요구하고, 대학생들이 인간의 존재의 의미와 사람이 사회를 개조하는 데 있어 큰 역할과 실천가치를 충분히 인식하도록 하는 것이다. 대학생들이 생명의 존재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고, 생명을 아끼고, 사회에 참여하고, 자신의 삶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자신감을 굳히게 한다. 사망관 교육은 생명의식 교육에서 가장 명확하고 중요한 내용 중 하나이다. 사실, 삶과 죽음은 양면으로 나눌 수 없다. 죽음은 생명에 근거하여 존재하는 것이고, 생명의 일부이다. 독일의 죽음의 과학자 J 는 죽음을 피하려면 먼저 자신의 존재를 없애야 한다고 말했다. 죽음을 무시하는 자는 자신의 생명에 대한 무책임이다. 죽음이 없다면 생명은 과정이 아니다. 그 존재는 의미가 없다. 사망 교육의 이념은 대학생들이 죽음을 정확하게 인식하고 이해하도록 요구하며, 죽음이 인간 생명의 끝이며 완벽한 생명의 궁극적인 표현이라는 것을 깨닫게 한다. 죽음 교육의 이념은 대학생들에게 두려움을 가르치고 죽음을 피하는 것이 아니라, 인간의 생명의 한계를 깨닫게 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생명을 더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며, 사회 실천을 통해 유한한 생명의 무한한 가치를 실현하도록 촉구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인간의 생명의 유한성을 총결하여 생명의 중요성을 설명하였다. 대학생은 올바른 인생관을 세워야 생명의 제한성과 소중성을 인식하고 자신의 제한된 인생을 적극적으로 계획할 수 있다. 영국 철학자 베이컨은 사람이 생명의 길이를 연장할 수는 없지만 생명의 폭을 넓힐 수 있다고 말했다. 대학생은 실천을 통해 자신의 생명을 사회의 존재와 발전에 통합하는 과정에서 사회의 존재와 발전에서 생명의 존재 가치를 실현하고 인류의 불후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인생관 교육은 대학생들에게 삶의 가치와 의미가 인간의 삶의 질을 창조하고 향상시키는 데 있고, 실천을 통해 삶의 경이로움을 보여주는 데 있다. 사람의 일생은 넓은 의미에서, 아마도 너는 평생 탐구하거나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협의적으로 말하면, 다음 순간에 너는 인생의 참뜻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알 수 없거나 알려진 멋진 분야에서는 우리 모두가 잘 지내기를 바랍니다. 인생의 다음 전환점 때문에 아무도 모릅니다. 사람마다 세계관이 다르고 가치관이 다르고 자연생명에 대한 견해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다른 말로 하자면, 우리 인간은 우편물처럼 어디로 보내야 할지, 어디로 보내야 할지 모르지만, 모든 것을 이해할 때, 그때는 당신 개인의 존재가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요약하자면, 한 사람의 품질과 가치를 창조하고 높이는 것이 인생관이라는 것을 탐구하는 것보다 더 중요하다. 즐겁게 사실을 직시하다. 한의사는 인생을 보고, 가스의 축적을 본다. 모이면 태어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한의사의 생명에 대한 이해는 사실 중국 문화의 생명에 대한 이해이다. 중국 전통문화에는 누와는 사람을 만드는 것과 같은 신화 전설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한의사를 포함한 중국의 전체 문화는 생명이 하느님이 창조하거나 주신 사상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생명이 천지의 기운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천지의 원기는 생명의 근원이다. Zhuangzi 는 한 번 말했다: "이것은 일반적입니다. 클릭합니다 。 세상은 일종의 "가스" 이다. \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였다. 모이면 태어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장자 지북여행 ") 사람의 존재는 바로 가스의 집합이고, 가스의 집합은 생기이고, 가스의 분산은 죽음이다. 따라서 중국의 전체 사상 체계에서 생명은' 기' 의 생성이다.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정기와 탁기의 결합으로 인체를 형성하고, 정기가 사람의 정신활동의 원천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실 본질은 어느 정도 한 사람의 생명력을 가리킨다. 그래서 정기와 탁기가 없어서는 안 된다. 형신이 하나가 되어야 생명체가 있다. 동한 저명한 철학자 왕충은 "하늘과 땅이 화목하고 사물이 저절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남편과 아내는 화목하고, 자녀는 스스로 태어난다. " 천지 음양은 만물을 합생한다. 사람도 자연의 산물이다. 역대 사상가들과 의학자들은 모두 기체의 근본을 강조하면서 생명이 숨을 떠나면 끝난다고 지적했다. 동중수는' 춘추이야기' 에서 "모두가 자신의 의식주를 사랑한다는 것을 알지만 자신의 날씨는 사랑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사람들에게 날씨는 음식과 옷보다 더 중요하다. 풍채와 의복, 그리고 한가한 정취, 결국 기진맥진하다. 사람들은 자신의 옷과 음식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을 알지만, 그들은' 날씨' 를 좋아하지 않는다. 이 "날씨" 는 사람이 물려받은 생명력을 가리킨다. "날씨" 는 사람들에게 의식주보다 더 중요하다. 옷이 해어졌다. 먹은 것을 다 먹어도 상관없다. 너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만약 네가 기름이 없다면, 너는 곧 죽을 것이다. 그래서 가스는 인생에 매우 중요하다. 한의학에서 가장 중요한 고전' 황제의 내경' 도 "모든 것이 다 갖추어져 있다" 고 말했다. 남에게 비싸지 않고, 인생에는 천지의 기운이 있고, 사계절의 법도 있다. " 사람은 천지의 기풍으로 태어났으니, 4 시의 법칙에 따라 생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한의사는 늘 선천적인 것과 후천적인 것을 말한다. 한 사람은 태어나기 전에 천지의 기풍을 계승하여 태어났는데, 이때 가스는 그 사람에게 선천적인 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태어난 후 나는 줄곧 숨을 쉬고 있다. 이것은 모레의 기운이다. 그래서 사람은 선천적인 기운도 있고, 후천적인 기운도 있고, 후천적인 기운은 끊임없이 선천적인 기운을 보충하고 있다. 한의사는 생명이 선천적인 기운과 후천적인 가스의 결합이라고 생각한다. 당신이 정력이 충만할 때, 생명은 번창할 것이다. 기가 쇠하고 생명이 쇠하다. 만약 화가 나면 이 사람은 죽는다. 따라서' 기' 는 한의학 이론의 근본적인 출발점이라고 할 수 있다.